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긍정적이고 상향적인 시구에 대해서
긍정적이고 상향적인 시구에 대해서
-육유 \ "병기 \" 6, 대장부는 옥깨지언정 와전되지 않는다. -\ "북제서 원경안전 \" 7, 울리지 않으면 이미 울음이 놀랍다. < P >-'사기 익살열전' 8, 삼군이 미관을 빼앗을 수 있고, 필부도 뜻을 빼앗을 수 없다. -\ "논어 zihan \" 9, 남편은 국가에 보고하지 않고, 결국 바보 같은 년이다.
-첸 공윤 \ "사호사격 석두 \" 1, 찰은 사람을 알 수 있고, 찰금은 옛것을 알 수 있다. -\ "여씨 춘추 \" 11, 천 밀 만격도 견고하고, 서울 동서남북풍이다.
-\ "대나무 돌 \" 12, 군웅 국가 생사, 어찌 화복으로 추세를 피할 수 있겠는가. 린 zexu \ "룽 탱 쳉 입 표시 가족 \" 13, 구름 눈 을 두려워하지 않고, 가장 높은 수준에서 자기 가장자리 에 있습니다. < P >-'등비래봉' 14,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내며 천검을 보고 나서 기구를 본다. -리우웬 15,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위풍당당함은 굴복할 수 없다. < P >-'맹자' 16, 안드라 광빌딩 천만 칸, 천하의 한사들을 모두 환하게 비춘다. 초가집은' 17', 창풍이 파도를 헤치고 때로는 구름 돛을 달고 창해를 이룬다. < P >-'행로는 어렵다. 하나' 18, 장심은 늙지 않고, 죽음은 여전히 귀신이 될 수 있다. -\ "책 분노 \" 19, 돌은 깨질 수 있지만, 견고함을 빼앗을 수 없다. 댄은 갈아도 되고, 적금을 빼앗아서는 안 된다.
-\ "루씨 춘추 청염 \" 2, 인생은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습니까? 단심을 남기고 땀에 흠뻑 젖다. -\ "제로 정양 을 통해 \" 21, 제비새는 홍작의 뜻을 잘 알고 있다.
-'진섭세가' 22, 줄톱나무가 부러져 물방울이 뚫렸다. 나대경' 학림옥로' 23, 열사 늦년, 장심이 그치지 않는다. < P >-'거북이는 장수한다' 24,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주역' 25, 고대의 큰일을 세운 자는 세상을 초월하는 인재일 뿐만 아니라 오래 참는 의지가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스시 \ "차오 오론 \" 26, 죽은 후, 최선을 다했다. -\ "후출사표 \" 27, 가난하고 익견은 청운의 뜻을 떨어뜨리지 않는다.
-\ "탱 왕각 서문 \" 28,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 "악양루기 \" 29, 정성이 더해져 금석이 열렸다.
-\ "후한서 광무 1 왕 열전 \" 3 일 일행, 천만 리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자주 하고, 천만 일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격언 lianbi 일 처리 \" 31, 견지와 용기, 그 강함.
방금 낯선 사람의 덕도. -\ "훈련병 실기 강복해 \" 32, \ "장대한 야망 \", 허망하게 자신을 얕보아서는 안 된다. < P >-제갈량' 출사표' 33,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맏이는 슬퍼한다. -\ "장가행 \" 34, 외진 것이 아니라, 물건을 옮기지 않고, 그리고 천하의 큰 일을 맡길 수 있다. < P >-여쿤' 신음어 응무' 35, 신하의 마음은 자침석으로 남측이 쉬려 하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 "양쯔강 \" 36, 치 강자 치 미달, 말 믿지 않는 사람은 열매를 맺지 않는다.
-모지 37, 장지 기아 식사 훌루 고기, 흉노의 피를 목마른 웃음. -\ "만강홍 \" 38, 위험한 장관 축제, 세계 혼란 은 충량 을 알고 있다. < P >-보조' 대북문행' 39, 걱정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일화는 망할 수 있다. -\ "새로운 오대사 영관전서 \" 4, 보검봉은 맷돌에서,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온다. < P >-'경찰세현문' 41, 인생은 인걸로, 죽음도 귀신웅이다-'여름절구' 42, 끈기 있게, 썩은 나무는 꺾이지 않는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 "견자 설득 \" 43, 타고난 내 재료는 반드시 쓸모가 있고, 천금은 흩어져 있다.
-'장진주' 44,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 -\ "맹자 보고서 아래 \" 45, 꽃 꿀 을 채취 한 후, 누구를 위해 고생하고 누구를 위해 달콤한가.
-'벌' 46, 천하의 일은 늘 졸음이 되어 사치에 패한다. -육유 47, 남자는 왜 오갈고리를 가지고 관산 5 주를 받지 않는가.
-'남원' 48, 천하흥망, 필부의 책임. --구 Yanwu 49, 보름달, 북서쪽 모습, 사천늑대 같은 활을 당길 것이다.
-'강성자' 5, 흙을 쌓고 산을 위해, 고인 물이 바다를 위해. -'순자 유효' 는 고시를 고무시킨다. 1,' 파도모래' 유우석모도는 파도가 깊고, 모옌 이주객은 모래침 같다. < P > 천태만은 힘들지만 광사를 날려 금까지 시작한다. 2.' 죽석' 정판교는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는다고 주장하고, 입근은 원래 파암 속에 있었다. < P > 천밀만격은 여전히 견고하여, 서울 동서남북풍에 임한다. 3, \ "선물 샤오 유 \" 이세민 질풍은 강초를 알고, 판탕은 성신을 알고 있다.
용부 안식의의, 지혜로운 사람은 반드시 자비를 베풀 것이다. 4.' 서유기' 오승은의 인심을 일념하고, 천지는 모두 알고 있고, 선악이 보답이 없다면 건곤은 반드시 사적인 것이 있을 것이다.
5,' 증량임부동년' 황준헌 인치 강산인치 금, 유 분리력 누가? 두쥐안 zaibai 걱정 하늘 눈물, jingwei 무한 간척 마음. 2.' 다른 사람을 적극 격려하고 진취적으로 노력하라' 는 시구에 어떤 < P > 천동에서 바다로, 언제 복서귀합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 P > (한악부' 장가행') 백학은 먼저 뜻을 세워야 한다. (주희) 보검봉이 맷돌에서 나왔고,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왔다.
펜이 비바람에 놀라 시를 지어 귀신을 울린다. (두보) 위선체 친풍아를 자르지 마라, 이익다사단은 여사이다.
(두보) 박관과 약, 두껍고 얇은 머리. 박학하고, 심문하고, 신중히 생각하고, 분별하고, 독실하게 행하다.
("에티켓") 높은 산에 오르지 않고, 하늘의 높이를 모른다. 깊은 시냇물에 임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도 모른다. ("견자") 날지 않으면 이미 하늘을 날았다. 울리지 않으면 이미, 한 번 울리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시마 키안) 는 다른 사람의 무지를 앓지 않고, 환자도 모르는 사람을 앓고 있다.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서야 어찌 호랑이를 잡을 수 있겠는가? (후한서) 막히지 않고 흐르지 않으면 안 된다.
(한유)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인연이 최상층에 있다.
(왕안석) 는 규칙도 없고 정원도 될 수 없다. (맹자) C 가 백화를 따서 꿀을 따면 누구를 위해 고생하는 것이 달다. < P > (나인) 창고는 예절을 알고, 의식발은 영욕을 안다. ("파이프")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내고 천검을 보고 나서 기구를 알아본다.
(유희) 자신을 살피면 사람을 알 수 있고, 차금은 옛것을 알 수 있다. ("여씨 춘추") 차이는 밀리로, 오류는 천리이다. < P > ("한서") 장풍이 파도를 헤쳐나갈 때도 있고, 때로는 구름 돛을 달고 창해를 구제하기도 한다. (이백) 신하의 마음은 자침석으로, 남방이 쉬려 하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 P > (문천상) 침몰선 옆 천돛이 지나가며 병나무 앞에 만목춘이 있다. (류우석) 한 번 좌절하면 지혜가 생긴다.
(고대 속담) 자 길이가 짧고, 한 치의 소장도 있다. (굴원) 출사미승신이 먼저 죽고, 영웅이 눈물을 흘리게 하다. < P > (두보)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크가 다 되고, 왁스 불은 잿더미가 되어 마르기 시작한다. (리 shangyin) 봄 자랑 말굽 질병, 하루 장안 꽃 을 볼 수 있습니다. < P > (맹교) 봄빛이 정원에 가득 차서, 붉은 살구 한 송이가 벽에서 나왔다. (예 shaoweng) 봄 밤 순간 가치 딸. < P > (수시) 는 선한 것에서 승장구하고, 악에서 무너진다. ("국어") D 대장부는 옥깨지언정 와전해서는 안 된다. < P > (북제서) 대직불굴하고, 대교가 졸졸하고, 웅변이 어눌하다. ("노자") 단청은 노장이 도착하는지,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과 같다.
(두보) 사람들이 오래오래, 천리 * * * 매미 후안을 바랍니다. (수시) 단절이 끊이지 않고, 오히려 그 혼란을 겪는다.
(한서) 당국자가 미혹되어 방관자가 맑다. (신당서) 도를 얻는 자는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은 자는 도움을 받지 못한다. < P > ("맹자") 등산은 산에 정이 넘치고, 바다를 보면 바다에 넘치게 된다. (리우 시아 동쪽 일출 서쪽 비, 도로 는 맑지 않지만 맑다.
(유우석) 백 번 읽고 그 의미는 자현이다. (삼국지) 독서가 만권을 깨뜨리고 붓을 쓰는 것이 신처럼 보인다. < P > (두보) 독서법, 차근차근, 숙독하고 심사숙고한다. 주희 (주희) 만 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류이)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Zuo zhuan) 전자 ercao 몸은 이름과 함께 사라지고, 강이 만고에 흐르지 않는다.
(두보) f 모든 것을 예지하고 (미리) 서고, 예하지 않으면 폐지한다. ("예기") 방민의 입은 방천보다 낫다.
(국어) 비학은 재능이 없고, 비뜻은 배울 수 없다. (제갈량)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차갑고, 장사는 한번 가면 더 이상 돌아오지 않는다. < P > ('전국책')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위풍당당함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G 감각이 있을 때 나라를 보고하고, 칼을 뽑아 쑥을 뽑다.
(첸 ziang) 높은 산, 풍경 라인 정지. ("시경")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공자 고대의 큰일을 이룬 자는 초사의 재능뿐만 아니라 오래 참으며 뽑지 않는 의지가 있다. (수시) 관중기자는 양장이이고, 관중병자는 양의이다.
(송 예적합) 시간은 화살 같고, 해와 달은 쏜살같이 빠르다. (명나라 "증광현문") 장강의 동쪽으로 굴러가는 물, 물보라가 영웅을 샅이 뒤졌다. < P > ('삼국연의') H 바다는 물고기로 도약하고 하늘은 높이 날아간다. (고시 시화) 바다 메모리 지기, 천지가 이웃과 같다.
(왕보) 해상생명월, 하늘끝 * * * 이때. (장 jiuling) 갑자기 하룻밤 봄바람 으로, 천 나무 만 나무 배 가 열립니다. < P > (센삼) 는 링 절정이 되어 산이 작다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다. (du fu) 재앙 사이, 축복의 의지; 복 많이 받으세요, 냄비가 엎드려요. < P > ("노자") J 는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겸청한 것은 분명하고, 편신한 것은 어둡다.
("자치통감") 토끼를 보고 개를 돌보는 것도 늦지 않았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도 늦지 않았다. ("전국책") 의리를 보면 안 되고, 용감도 아니다. < P > (논어) 강산은 재능 있는 사람을 대신하여 각각 수백 년 동안 바람을 피웠다. (조익) 김옥은 그 밖에, 그 속에 패서했다. < P > (유기) 가까운 물망대에서 먼저 달을 얻었고, 양꽃나무는 봄이 되기 쉽다. (소린) 근주 () 는 적색이고, 근묵 () 은 검다.
(푸현) 거울은 깨지고 빛은 변하지 않고, 람은 죽어도 향을 바꾸지 않는다. (맹교) 큐슈는 화가 나서 풍뢰에 의지하고, 만마치가 애통해한다. < P > 나는 천공에게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인재를 떨어뜨리라고 권했다. (공 zizhen) 죽은 후, 최선을 다했다. < P > (제갈량 "후출사표") 는 목숨을 바쳐 국난에 가서, 죽음이 갑자기 돌아오는 것을 보았다. (조식)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 P > (논어)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시척이다. 군자는 근심하고 가난하지 않다. < P > (논어) 군자의 교제는 물처럼 담백하고 소인의 교분은 단호하다. ("장자") L 노익장, 백수의 마음을 아는 것이 낫다. 가난하고 익견하여 청운의 뜻을 저버리지 않는다.
(왕보). 3. 1 곡의 적극적이고 상향적인 고시 < P > 가 소소한 재능으로 평생의 기개가 높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 P > 다른 사람이 보검을 품고, 나는 칼처럼 펜을 가지고 있다. ("신동시") < P > 는 전사랑을 향하고, 황혼은 천자당에 등재한다. < P > 장상본무종, 남자는 자강할 것이다. ('신동시') < P > 독서율 4 년, 웃사 머리에 푸른 하늘이 있다. < P > 남자는 링연각을 그리려고 하는데, 첫 번째 공명은 돈을 사랑하지 않는다. (명나라 양 Jisheng \ "언지시 \")
삼경 등불 오경닭, 바로 남자가 책을 읽을 때이다.
흑발은 부지런히 일찍 공부하는지, 백수측은 독서가 늦었다는 것을 후회한다. (당나라 yanzhenqing "설득")
청청청원 해바라기, 아침 이슬은 날이 밝을 때까지 기다린다.
양춘부덕택, 만물생의 광채.
가을 축제를 자주 두려워하고, 황화엽이 쇠퇴한다.
백천동에서 바다로, 언제 복서귀합니까? < P >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장가행') < P > 성년은 더 이상 오지 않고, 하루는 다시 아침을 보내기가 어렵다.
제때에 격려해야지, 세월은 사람을 대하지 않는다. (진 도연명' 잡시') < P > 는 군모에게 금실옷을 아끼고, 군애에게 소년 시절을 아끼라고 권했다.
꽃이 있으면 접어서 접어야 하고, 꽃이 없으면 빈 가지를 꺾지 마라. (돈' 금조복') < P > 행길이 어렵다 < P > 당이백 < P > 금병 청주 투투 1 천, 옥판 진진 직만 돈. < P >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면 먹을 수 없고, 칼을 뽑아 주위를 둘러보며 망연자실하다.
황하빙세천을 건너려고 태행설만산에 오른다.
한가하게 벽계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고 하루를 꿈꿨다. < P > 길은 어렵고, 길은 어렵고, 길은 다양하며, 금안은 있다. < P > 장풍파랑은 때로 구름돛을 달고 창해를 이룬다. < P > 상리 < P > 당이백 < P > 붕붕이 하루 동풍으로 9 만 리를 휘둘렀다.
바람이 쉴 때 내려와도 여전히 요란한 물을 쓸 수 있다. < P > 세상 사람들이 나를 보고 항상조를 보고, 나머지 큰 말을 들으면 모두 냉소한다. < P > 선아버지는 여전히 후생을 두려워할 수 있고, 남편은 젊을 수 없다. < P > 남원 < P > 당리호 < P > 남자는 왜 오갈고리를 가지고 관산 5 주를 수거하지 않는가. 학자 만 허우 경우
일시적으로 링 연각 에 6 월 하시기 바랍니다. < P > 는 11 월 4 일 비바람이 거세게 일고 < P > 송루유 < P > 강좌고촌은 자애하지 않고 국수륜대를 생각하고 있다. < P > 밤맹장이 누워서 바람을 듣고 비를 듣고, 철마 빙하가 꿈에 들어온다. < P > 세하곡 6 곡 < P > 당이백 < P > 5 월 천산눈, 꽃이 없으면 추위밖에 없다. < P > 피리에서 꺾인 버드나무 냄새를 맡고 봄빛은 본 적이 없다.
새벽전은 금드럼과 함께 야식으로 옥안장을 안고 있다.
는 허리를 굽혀 칼을 내리려고 한다. 바로 누란을 베는 것이다. 4. 적극적이고 상향적인 고시에 대해 어떤
장가행
한악부
청청원중 해바라기, 일본 올레핀.
양춘부덕택, 만물생의 광채. < P > 가을 축제를 자주 두려워하며 황화엽이 쇠퇴한다.
백천동에서 바다로, 언제 복서귀향할 것인가. < P >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야망
동고가 황혼을 바라보고, 이주는 무엇을 바라고 있는가.
나무는 모두 가을빛이고, 산산은 오직 휘황찬란하다.
목자는 송아지를 몰고 돌아오고, 사냥마는 새를 데리고 돌아온다. < P > 서로 아랑곳하지 않고, 긴 노래가 채웨이를 품고 있다. 조한강에는 임신 < P > 나무가 기러기 남도에 떨어지고 북풍강은 추위를 탄다.
우리 집 시앙 수곡, 멀리 추 구름을 사이에 두고 있다.
향락객 중 최선을 다하고 고독한 돛이 하늘을 바라보고 있다.
미혹이 묻고 싶어, 평해석이 길다. < P > 동정호 장승상 < P > 8 월호 수준 증정, 한허혼태청을 바랍니다. < P > 기승 운몽택, 파도가 악양성을 뒤흔들다.
Yuji 보트 없음, 수치 거룩한 명나라 끝.
앉아서 낚시꾼을 구경하는 것은 단지 부러운 물고기 정이 있다. < P > 친구 보내기 < P > 청산횡북곽, 백수가 동성을 돌고 있다. < P > 이곳은 이별이고, 고독은 만리징이다.
구름 나그네 의미, 해가 지는 옛 인정. < P > 손을 흔들어 자진하고, 쇼소반마명 < P > 황학루 < P > 옛사람들은 이미 황학을 타고 갔는데, 이곳에는 황학루가 남아 있다. < P > 황학은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고 흰 구름은 천재천재공유하다. < P > 청천이 한양나무, 방초 앵무조개주를 역력하다.
해질녘 향관은 어디에 있습니까? 담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