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풍부한 사고와 가난한 사고

풍부한 사고와 가난한 사고

풍부한 사고와 가난한 사고

부자의 사고와 가난한 사람의 사고. 실생활에서, 왜 가난한 사람은 점점 가난해지고, 부자는 점점 부유해지는가? 두 사람의 사유가 다르기 때문에 가난한 사람의 사유는 눈앞의 이익만 보고, 전진하지 않고, 생각하기 쉽지 않다. 부자의 사고와 가난한 사람의 사고에 관한 문장 한 편을 나누겠습니다.

풍부한 사고와 가난한 사고 1 1. 사유가 부족하면 사유가 부족하고, 행동이 경솔하다. 부자는 멀리 내다보고 성공을 촉진한다.

생활에는 이런 역설이 있다. 가난한 사람은 공리적일수록, 서둘러 부자가 될수록, 결과는 오히려 점점 더 부유해지기가 어려워진다. 가난한 사람들의 공리와 조급함이 그들의 이성을 크게 잃게 하고, 부자가 되는 과정에서 자신의 부주의에 대해 반복적으로 대가를 치르고, 심지어 잘못된 길로 들어서면서 돌이킬 수 없는 비극을 초래하기 때문이다.

가난한 사람들은 당신이 항상 진취적인 생각을 하지 않고 무모하게 행동한다면, 부자가 되는 길은 매우 어렵고, 심지어 중도에 포기하고 완전히 방향을 잃을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반면 심사숙고와 냉정은 부자들의 가장 큰 성공 경험이다.

사람의 가장 큰 적은 왕왕 자신이다. 그가 자신의 경솔한 행동을 통제할 수 있고, 모든 일에 머리를 많이 쓴다면, 각종 외부의 유혹에 의해 머리 속에 잃어버리지 않고 착실하게 치부하는 길을 걷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째, 가난한 사람은 환상에 집착하고 부자는 부지런히 행동한다.

가난한 사람들도 부자가 되고 싶지만, "내가 이 일을 하면 곧 백만장자나 천만장자가 될 것 같다" 는 환상과 같은 환상에 사로잡혀 있다. 이는 그들이 자주 생각하는 문제이지만, 단지 생각일 뿐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돈명언) 잠에서 깨면 그래도 지나칠 수 있다.

부자는 달라졌다. 그들은 행동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그들은' 행동이 없으면 성공하지 못한다' 는 이념을 숭상한다. 그들은 어떤 꿈과 목표든 행동으로 옮기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동시에, 행동만이 부의 씨앗을 낳을 수 있다.

관리학 사성 중 하나인 벼성화부는 "계획이 좋은 것보다 생각하는 것이 낫다. 생각하는 것이 행동보다 낫다" 고 말했다. 가난한 사람들은 종종 행동적으로 부자에게 졌다. " 벼성과 남편의 관점에서 볼 때, 결정적인 순간에 강력한 행동은 치밀한 사고와 치밀한 계획보다 훨씬 중요하다. 그러므로 가난한 사람이 자신의 외모를 바꾸려고 한다면, 맹목적으로 환상에 빠지지 말고, 즉시 행동하고, 지금 행동하고, 즉시 행동해야 한다.

셋째로, 가난한 사람들은 생각의 홀가분함을 갈망하고, 부자는 용감하게 도전한다.

편안한 생활은 항상 편안하다. 가난한 사람들은 안일함을 추구하고 탐하며 이른바' 평온한 날' 에 빠져들고 싶어 한다. 생활이 그럭저럭 괜찮은 한, 그들은 아예 멈추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그들은 가난한 사람들의 사고에 갇혀 앞으로 손해를 볼 줄 몰랐다. 명언처럼 "그녀는 그때 너무 어려서 운명이 준 선물이 이미 어둠 속에서 낙찰되었다는 것을 몰랐다" 고 말했다.

물론, 가난한 사람들은 더 나은 삶을 원하지 않거나 미래를 완전히 무시하는 것은 아니다. 다만 그들은 변화를 게을리하거나, 변화를 두려워하거나, 변화로 인해 기존 생활을 잃을까 봐 두려워한다. 따라서 도전의 기회가 나타나더라도, 그들은 그것을 잡으려 하지 않고, 결국 기회를 놓치게 된다. (토마스 A. 에디슨, 도전명언)

이 점에서 부자는 분명히 다르다. 그들은 항상 자신을 도전하고, 자신을 초월하고, 용감하게 자신의 안락한 지역을 빠져나간다. 가난한 사람이 진정으로 부자가 되려면 부자로부터 배워야 한다. 일단 기회가 오면, 그들은 늑대가 사냥감을 보는 것처럼 빠르고 과감하게 그들을 공격해야 한다. 만약 그들이 조금 망설인다면, 사냥감은 뛰지 않아도 다른 사람에게 선제당할 것이다.

넷째, 가난한 사람은 실패에 대한 핑계를 찾고, 부자는 성공을 위한 방법을 찾고 싶어한다.

많은 가난한 사람들은 부자가 되는 꿈을 가지고 있고, 행동을 취하고, 좋은 기회를 얻었지만, 문제는 그들이 견지할 수 없다는 것이다. 어려움이나 실패에 직면했을 때, 선별적으로 도피하고 눈앞의 어려움과 실패의 원인을 무한히 넓혀 그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핑계를 많이 찾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어려움이나 실패에 직면하여 부자의 태도와 행동은 모두 적극적이며, 성공을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한다. 부자의 눈에는 가난한 사람들이 핑계라고 부르는 것은 성공의 길에 있는 종이호랑이에 지나지 않는다. 그들이 마음을 정하기만 하면, 반드시 방법을 강구해서 그들을 찌를 것이다.

가난한 사람은 실패에 대한 핑계를 찾고, 부자는 성공을 위한 방법을 찾는 것은 가난한 사람의 사고와 부자의 사고의 본질적인 차이다. 따라서 가난한 사람들은 부유한 생활을 하려면 모든 핑계를 버리고, 당신의 결심과 열정과 책임으로 모든 어려움과 도전에 직면하고,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풍부한 사고와 가난한 사고 2 의 이야기는 이용이라는 농민공의 기억에서 유래했다. 이야기는 특별히 놀라운 점은 없지만, 유명한 기업가와 억만장자와 관련이 있고 가난한 사람의 사고와 부자의 사고의 비밀을 밝혀 주기 때문에 부자가 되거나 운명을 바꾸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기 때문에 한 번 읽어 볼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어쩌면 전에 읽었을 수도 있고, 다시 볼 가치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참, 이 유명한 기업가, 억만장자는 소호 중국의 창시자 판석이입니다.

20 여 년 전, 이영과 판석이는 모두 농민공으로, 출발점이 같다. 두 사람 모두 선전에서 벽돌을 나르고 있다. 지금 이영이는 아직 농민노동자인데, 판석이는 일찌감치 억만장자가 되었다! 그들 사이의 이렇게 큰 격차는 어떻게 벌어졌을까? 슬픈 가난한 사람, 강한 부자 사고를 가진 사람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난한 사람, 가난한 사람, 가난한 사람, 가난한 사람, 가난한 사람, 가난한 사람) 그들의 이야기를 살펴 보겠습니다.

1987 년 2 월, 쓰촨 2 1 세의 이용남하 심천에서 아르바이트를 했습니다. 선전 교외에서 한가로이 돌아다니며 일자리를 구할 때, 그와 나이가 비슷한 젊은이를 만나 함께 벽돌을 옮기는 직업을 찾았다. 이 젊은이는 바로 판석이이다.

벽돌을 옮기는 일은 매우 힘들다. 한 달 넘게 일해서 300 여 위안의 월급을 받은 후, 판석이는 떠나기로 결정하고 이영이와 함께 가자고 권했다. 6 월 1987 1 1 선전의 한 무역회사에서 판매 성공, 주요 판매전화, 기본급 200 원, 실적에 따라 인출한다. 이 일은 두 젊은이에게 매우 적합하다. 두 사람 모두 일을 잘해서 월급이 곧 한 달에 500 여 원까지 올랐다. 판석이는 실적이 뛰어나 업무 관리자로 승진했다.

그러나, 판석이는 이 일에서 일한 시간이 그리 길지 않다. 1988, 하이난건성의 소식이 전해지자 판석이는 흥분해서 이영에게 "우리 같이 하이난에 가자!" 라고 말했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대담하고 선견지명이 있는 아이디어로, 판석이의 풍부한 사고를 구현했다. 이용은 습관적으로 거절하고 싶었는데 위험이 너무 크다고 느꼈고, 지금 일하는 것도 괜찮다. 그러나 그는 판석이에 대해 매우 신복했기 때문에, 그는 마침내 설득당하여, 그들은 함께 해남해구로 갔다.

심천에 비해 당시 건성했던 해남 경제는 매우 낙후되어 취직을 해도 찾기 힘들었다. 해구에서 3 개월을 보낸 후, 그들은 거의 모든 저축을 다 썼지만, 여전히 더 좋은 직장을 찾지 못했다. 어쩔 수 없이, 그들은 벽돌 공장을 찾아 옛 사업으로 돌아가 벽돌을 옮기고 노동을 팔아 돈을 벌 수밖에 없었다.

판석이는 정말 용감하다. 이 벽돌 공장에서 20 여 일 일한 후, 그는 자발적으로 벽돌 공장 공장장이 되었다. 그리고 그는 심지어 성공했다. 이것은 당시 하이난의 그 신기한 곳에서 일어난 일일지도 모른다. 판석이가 취임한 후, 빠르게 과감한 개혁을 시작하여 벽돌공장 효과를 높이고, 임금이 천원대를 돌파하며, 이용도 팀장으로 발탁되었다.

모든 것이 좋아 보인다. 5438+09,89, 10 년 6 월, 판석이는 8000 위안의 가격으로 벽돌 공장을 계약했다. 청부 전에 그는 이용을 끌어들여 함께 하기를 원했고, 이용은 실패를 두려워하고, 돈을 투자하려 하지 않았다. 그는 단지 용감하게 판석이를 따라가겠다고 말했을 뿐이다. "많이 벌면 월급이 많아지고, 손해를 보면 헛수고가 된다."

이 벽돌 공장을 도급한 후, 판석이는 돈을 좀 벌었지만, 곧 전부 졌지만, 그는 계속 뒤척이며, 화려하고 호루라기적인 거스름돈 방식을 바꾸었다. 그러나 이영이는 생각을 바꾸었다. 그는 판석이를 따라가는 것이 바른 길이 아니라고 느꼈기 때문에 여전히 확고하게 싸우고 있다. 그래서 1990 년 8 월, 이영과 3 년 동안 함께 있던 친구 판석이는 헤어졌다. 그 이후로 그들은 헤어졌다.

1993 년, 아직 일하고 있는 이영이가 우연히 거리에서 판석이를 만났다. 이때 판석이는 이미 부동산 사업에 발을 들여놓기 시작했고, 다른 사람들과 500 만 채를 빌려 8 채의 별장을 매입한 후 고가로 팔아 돈을 벌 준비를 했다. 이영이는 걱정스럽게 말리자 판석이는 웃으며 말했다. "오빠, 내 걱정은 하지 마세요. 내가 실패하더라도, 나는 장렬하게 실패할 것이다. "

이번 모험을 통해 판석이는 인생의 첫 배럴인 300 만 달러를 벌어들여 부동산 대형의 길로 들어섰다.

이 진실한 이야기를 되돌아보면 깊은 감동을 받는다. 이영이 성공하지 못한 것은 그가 불쌍하고 가난하여 안정에 집착하고 위험을 무릅쓰지 못하고 고생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가 밥을 먹을 수만 있다면, 그는 더 나은 생활을 고려하지 않을 것이다. 판석이의 성공은 실력 있는 부자와 결정적인 관계가 있다. 그는 감히 몸을 뒤척이며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용감하게 안락한 지역을 뛰쳐나와 더 좋은 기회와 더 높은 삶의 출발점을 얻었기 때문에 결국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영과 판석이의 이야기는 가난한 사람의 사고와 부자의 사고의 큰 차이를 충분히 설명하고, 가난한 사람의 사유가 얼마나 슬프고 부자의 사유가 얼마나 강한지를 충분히 보여준다. 이 이야기를 다 보고 나니 사람들이 어떻게 보는지 모르겠다. 메시지 토론을 환영합니다.

부자의 사고와 가난한 사람의 사고의 가장 큰 차이점은 대부분의 사람들의 생각과 행동이 가난한 사람들의 사고의 산물이라는 것이다. 소수의 생각과 행동은 부자들의 사고의 산물이다. 부자는 적고 가난한 사람은 많기 때문이다. 실생활에서 가난한 사람과 부자의 차이를 살펴봅시다.

첫째, 일과 창업에 있어서

직장에서, 가난한 사람들이 매일 관심을 갖는 것은 내가 얼마나 많은 돈을 받을 수 있는지, 손해를 보지 않는다는 것이다. 부자는 내가 오늘 무엇을 배웠는지, 앞으로 더 부자가 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했다.

2. 창업할 때 가난한 사람이 내가 먼저 손해를 봤다고 생각하면 어떡하지? 부자가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은 내가 누구를 찾을 수 있는지, 성공의 조건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이다.

둘째, 생활과 가정 방면에서

1, 가난한 사람은 먼저 차를 사고, 부자는 먼저 집을 산다. 가난한 사람의 관념은 차가 있으면 매우 편안하다는 것이다. 부자의 관념은 집이 자산에 속하고, 자동차는 소모품에 속하며, 재산이 많아진 다음 차를 사는 것이 장난감이라는 것이다.

2. 가정에서는 부자들이 가정을 돌보는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밖에서 술을 마시는 것에 익숙해져 집에서 온순하다. 가난한 사람은 출근할 때 지도자에게 욕을 받고, 퇴근하면 집에 가서 가족들에게 욕을 받는다.

셋째, 사회적 측면에서.

1 .. 가난한 사람은 가치관이 같은 사람과 함께 먹고 마시며 허풍을 친다. 부자는 늘 자신보다 우수한 사람과 데이트를 하고, 밥을 먹고, 생각을 이야기하고, 사업에 대해 이야기한다.

2. 가난한 사람들은 자신의 사회적 지위가 낮은 사람들과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하며 우월감을 가지고 있다. 부자는 자신의 사회적 지위가 높고 진보할 수 있는 사람을 찾는 것을 좋아한다.

요약: 우리가 지금 말하는 것은 사상이지 물질적 부가 아니다. 가난한 사람은 부자의 사유가 있어 조만간 부자가 될 것이다. 부자는 마음가짐이 나빠서 조만간 가난해질 것이다. 가난한 사람의 사고는 이기적인 관점에서 사물을 측정하는 것이다. 소의소선의 직관적인 사고이다. 이것은 쉽게 할 수 있다. 부자의 사유는 보편적이고 이타적인 사고방식으로 하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