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문학에 관한 명언이나 시
문학에 관한 명언이나 시
2. 문학을 하는 사람은 강경하고, 두 명은 진지하고, 세 명은 강경하면 ok 이다. -루쉰
3. 문학은 미래를 예견하고, 가장 아름답고 고무적인 성취를 가지고 앞으로 뛰어야 한다. 마치 생명을 보호하고 전진하는 것과 같다. -톨스토이
4, 어떤 문학이든, 혹은 도덕, 이상, 유익한 목적을 위해, 모두 병적, 건강하지 못한 문학이다. -중마
5. 문학은 사상을 피와 살로 만들고 철학이나 과학보다 더 힘이 있어 사상에 큰 명료함과 설명을 한다. 골키
문학은 화로의 불과 같다.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불을 빌려 자신을 불태운 다음,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여 모두가 우리를 인정하게 한다. 플로베르
7. 물론 한 작가는 생활과 글쓰기를 위해 돈을 벌어야 하지만, 돈을 벌기 위해 생활하고 글을 써서는 안 된다. 마르크스
8. 문학은 인생의 교과서입니다. 체르니셰프스키
9. 진리와 미덕은 예술의 두 친한 친구이다. 당신은 작가와 평론가가 되고 싶습니까? 먼저 현명한 사람이 되십시오. -디드로
10, 훌륭한 작품은 아무리 탐사해도 밝혀질 수 없다. -괴테
인내와 끈기는 언제나 보답을 받는다. [이름] 알버트 아인슈타인 (유대인 이론 물리학자)
인내는 모든 지혜의 기초이다. 플라톤
잔잔한 호수는 날씬한 선원을 만들 수 없다. 편안한 환경은 시대의 위인을 이룰 수 없다. 레베드프
이상적인 책은 지혜를 여는 열쇠이다. 톨스토이
중요한 것은 지식의 양이 아니라 지식의 질이다. 어떤 사람들은 많이 알고 있지만 가장 유용한 것은 모른다. 톨스토이
천재와 근면 사이에서 나는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근면을 선택했다. 그녀는 세계에서 거의 모든 성취의 조산사이다. [이름] 알버트 아인슈타인 (유대인 이론 물리학자)
생각할 줄 아는 사람은 정말 힘이 무궁무진한 사람이다. 발자크
생활은 바로 새로운 지식을 찾는 것이다. 멘델레프
사고없이 읽는 책이 많을수록 자신이 이해한다고 느낄 수 있다. 그리고 더 많이 읽을수록, 더 많이 생각할수록, 아는 것이 거의 없다는 것을 더 잘 알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볼테르
나는 사전에 무엇이 인쇄되었는지 전혀 기억하지 못한다. 나의 기억은 책에 없는 것을 기억하는 데 사용된다. [이름] 알버트 아인슈타인 (유대인 이론 물리학자)
지식을 배우려면 사고, 사고, 재사고를 잘해야 한다. 나는 이렇게 과학자가 되었다.
[이름] 알버트 아인슈타인 (유대인 이론 물리학자)
어떤 지식을 습득하든 지능에 유용하다. 그것은 쓸모없는 물건을 버리고 좋은 물건을 보존할 것이다. 다빈치
지식이 많지 않으면 무지하다. 생각이 무례한지 어리석은지에 익숙하지 않다. 고상한 정조가 없으면 저속하다. 체르니셰프스키
문학에 관한 세 가지 명언을 가르쳐 주세요. 위대한 시는 분수처럼 항상 지혜와 기쁨의 물을 뿜어낸다.
-셰리
이단은 생활의 시이기 때문에 시인이 이단을 갖는 것은 무해하다.
-골드
평생 시인이 된 적이 없는 사람은 슬프다.
-라마틴
연극은 허구이다: 사실을 왜곡하여 진상을 표시하다.
-에드워드 알비
사람이 점점 타락해야 문학이 급락할 수 있다.
-골드
위대한 인격만이 위대한 풍격을 가지고 있다.
-골드
스타일은 성격이다.
-발자크
진리와 미덕은 예술의 두 친한 친구이다. 당신은 작가와 평론가가 되고 싶습니까? 먼저 현명한 사람이 되십시오.
-디드로
우수한 작품은 네가 아무리 탐사해도 진상이 밝혀질 수 없다.
-골드
만약 네가 너의 솜씨를 사랑한다면, 너의 걸작이 바로 눈앞에 있다.
-조호루키스
4. 문학 명문에 대한 최고의 대답
사랑 책-이것은 지식의 원천입니다! 골키
책을 읽는 것은 등산과 같다. 높이 올라갈수록 더 멀리 본다. 독서는 밭을 갈는 것과 같고, 땀이 더 많고, 수확이 더 가득하다. 장크네
책을 많이 읽으면 자연히 문장 쓸 줄 안다. -루쉰
시간을 합리적으로 안배하는 것은 시간을 절약하는 것이다. 베이컨
시간 없어, 짜내 배우지 못하고, 드릴하다. -시에 juezai
세계에서 가장 소중한 재산은 지식이다. 그 중 대부분은 책인 고대 그리스에서 나온다.
나는 "잘 읽고, 잘 읽고, 잘 읽는다" 는 9 글자로 책을 읽는다. -빙심
과외 독서, 형상적으로 말하자면, 사고의 배가 돛을 올리는 돛이자 돛을 올리는 바람이다. 책을 읽지 않으면 돛도 바람도 없다.
-소홀린스키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공자
근면은 근면하고 척박한 것은 놀이에 능하다. 사고에서 완성한 일은 추종에서 파괴된다-한유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공자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자보다 못하다-공자.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스승이 있다. 선함을 택하고 그로부터 잘못을 고치다-공자.
시, 의식, 음악-공자에 흥하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공자
책을 읽고 만 권의 책을 깨고, 붓을 쓰는 것이 신처럼-두보
책을 읽는 세 가지 방법, 즉 마음, 눈, 입-주xi 가 있다
학습을 우선으로 하고, 독서를 기초로 한다-구양수
만 권의 책을 읽고 만리 길을 걷다-유일
흑발은 일찍 열심히 공부하고, 백발이 늦게 배운 것을 후회한다-안진경
책 속 다정한 옛 사람, 매번 소개팅할 때마다 희비가 엇갈린다-유 키안
책 또는 약, 좋은 독서는 어리석음을 치료할 수 있다-유향
젊은이들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들은 슬퍼한다. 장가행
한가하지 말고 백년해로-악비
천하의 말을 알기 위해 힘쓰고, 천하의 책을 읽기로 결심하다-수시
새들은 높이 날기 전에 날개를 펴고, 사람들은 진보하기 전에 먼저 배운다-이고선.
진정한 성품을 생각하고자 결심하고,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응우엔
냉막 없음, 정신 차리지 않음, 조용하지 않음, 깊지 않음-제갈량
작은 악을 행하지 말고, 작은 선을 베풀지 마라-진수 \ "삼국지 \"
당시를 외우면 300 곡이고, 쓰지 않아도 외울 수 있다-손주' 당시를 외우면 300 곡이다'
책을 쓰면 미움이 적고, 일이 어렵다면 통한다-육유
생수의 근원이 있기 때문에 운하가 더 깨끗한지 물어보십시오-Zhu
오래된 책은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고, 자세히 읽어 보면 나를 안다-스시
민들레령, 책벌레 한 명, 열심히 일하고, 예술가는 숙련되어 있다.
백 번 읽으면, 당신은 당신이 의미하는 바를 이해할 것입니다-삼국 역사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노자
길이 멀고 수리가 멀고, 나는 위아래까지 수색할 것이다-굴원.
기문 감상, 의혹 해소-도연명
책을 읽는 방법은 차근차근, 친숙, 심사숙고-주.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나의 지식도 한계가 있다-장자.
배우지 않으면 넓어지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가 되고, 아무것도 배우지 않으면-제갈량
옥은 쪼지 않고, 소용이 없다. 배우지 않는 사람들은 모른다-"의식"
문학에 관한 명언 경구는 반드시 먼저 확정해야 한다.
(주) 검봉이 날카롭고 매화향이 씁쓸하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않고 우아한 몸을 자르지 않고 스승으로 돌린다. (두보) 시야가 넓고, 사람들과 약속했지만, 두보가 두껍다.
박학, 심문, 심사숙고, 분별, 견지. ("예기")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견자")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오른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자신을 모르는 사람이 아니라 사람을 모르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서야 어찌 호랑이를 잡을 수 있겠는가? (한수) 만약 네가 멈추지 않는다면, 너는 멈출 수 없다. (한유) 여산의 진면목을 나는 알 수 없고, 이 산에만 있다.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최고조에 오르다. (왕안석)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방원 할 수 없다.
백화가 일제히 꿀을 넣은 후, 너는 누구를 위해 달면 누구를 위해 노력한다. (나음) 사실 곡창은 예의를 알고 있지만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어야 영욕을 알 수 있다.
("파이프")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내며 천검을 보고 나서 장치를 알아보다. (리우웬)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다. 오늘을 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 "루 봄과 가을 \") 차이 밀리, 잘못된 천리. (한서)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내 마음속에 자석이 있는데, 남측이 쉬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침몰선 옆,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 만목춘이 지나간다.
(류우석) 일단 먹으면 지혜를 얻게 된다. 발이 짧고, 인치가 길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굴원) 는 영웅을 울게 했다. (두보)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야 하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려야 한다.
(이상은) 봄바람이 말굽병으로 가득 자라서 하루만에 장안화를 다 볼 수 있다. (맹교) 봄빛은 정원을 닫을 수 없고, 아몬드 한 알이 벽에서 나왔다.
(예 shaoweng) 봄 밤 가치 딸. (수시) 선은 덩 () 과 같고, 악은 붕붕 () 과 같다.
군자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북제서) 만약 당신이 솔직하다면, 당신이 똑똑하다면, 당신이 서투르다면, 당신이 논쟁한다면.
(노자) 당신의 예술에 충실합니다.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두보 (두보) 는 사람이 오래 지속되기를 바란다.
(수시) 중단하자마자 난장판이 되었다. ("한서") 당국자는 미혹되고 방관자는 맑다.
("신당서") 도를 얻는 사람은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은 사람은 적은 도움을 받는다. ("맹자") 등산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바다를 보면 의미가 충만하다.
(리우웬 동방 일출 서양비, 길은 맑지만 맑다. (류우석)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아 그 뜻을 드러낸다.
("삼국지") 독서가 만권을 깨뜨리고, 붓을 쓰는 것이 신처럼 보인다. (두보) 책을 읽는 방법은 차근차근 익으면 교묘할 수 있다.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유일) 만약 네가 더 많은 불공정한 일을 한다면, 너는 목매달아 자살할 것이다.
(Zuozhuan) ercao shenming 모든 소멸, 강산을 낭비하지 않는다. (두보) 만사가 준비되면 서 있고, 준비되지 않으면 폐지한다.
("예기") 남의 입을 막기 위해서는 방천보다 못하다. (표준어) 무술을 배우지 않고, 무술을 배우지 않고, 무술을 배우지 않고, 아무것도 배우지 않는다.
(제갈량) 바람이 쓸쓸하고 물이 식어서 장사는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는 굴복할 수 없다.
(맹자) 감각이 있을 때 나라를 보고하고, 칼을 뽑아 쑥을 시작하다. (첸 ziang) 산이 상승할 때, 풍경은 멈췄다.
("시경")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공자) 고대에는 큰일을 이룬 사람은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꾸준한 결심도 있었다.
(스시) 청중은 훌륭한 장인이고 청중은 좋은 의사입니다. 시간은 화살과 같고, 해와 달은 쏜살같이 빠르다.
(명나라 "증광현문") 장강동류를 굴리며 물보라가 영웅을 다 뒤졌다. ("삼국연의") 바다는 물고기로 도약하고, 하늘은 높이 날아간다.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왕보) 밝은 달이 하늘을 날고, 하늘 끝 * * * 이 때.
(장구령)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센삼)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불행히도 복이다. 행복은 냄비에 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듣기는 분명하고, 사리사욕은 어둡다. (보라색 동치검) 토끼 애견을 보면 늦지 않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전국책") 의용을 보는 것은 용감하지 않다. ("논어") 강산이 인재를 대신하여 출세하여 각각 수백 년 동안 바람을 피웠다.
(조이) 김옥을 제외하고는 지는 것이다. (유기) 가까운 물망대에서 먼저 달을 얻었고, 봄날에는 꽃나무를 돌리기 쉽다.
(sulin) 주홍 근처에 있는 사람은 흑인이다. (푸현) 깨진 거울은 빛을 바꾸지 않고, 죽은 난초는 향을 바꾸지 않는다.
(멩 교외) 큐슈 분노 에 따라 바람 천둥, 천 말 차 의 슬픔 에 따라. 나는 하느님께 정신을 차리고, 어떤 규범에 얽매이지 말고, 더 많은 사람을 폄하하라고 권했다.
(공 zizhen) 죽은 후, 최선을 다했다. (제갈량 "출사표") 국난이 눈앞에 닥쳐서 그는 급사했다.
(조식)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논어")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걱정이 태산이다.
군자는 도에 관심을 갖고 빈곤에 관심이 없다. ("논어")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물처럼 달다.
장자.
문학에 관한 명언 경구는 반드시 먼저 확정해야 한다.
(주) 검봉이 날카롭고 매화향이 씁쓸하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않고 우아한 몸을 자르지 않고 스승으로 돌린다. (두보) 시야가 넓고, 사람들과 약속했지만, 두보가 두껍다.
박학, 심문, 심사숙고, 분별, 견지. ("예기")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견자")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오른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자신을 모르는 사람이 아니라 사람을 모르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서야 어찌 호랑이를 잡을 수 있겠는가? (한수) 만약 네가 멈추지 않는다면, 너는 멈출 수 없다. (한유) 여산의 진면목을 나는 알 수 없고, 이 산에만 있다.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최고조에 오르다. (왕안석)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방원 할 수 없다.
백화가 일제히 꿀을 넣은 후, 너는 누구를 위해 달면 누구를 위해 노력한다. (나음) 사실 곡창은 예의를 알고 있지만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어야 영욕을 알 수 있다.
("파이프")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내며 천검을 보고 나서 장치를 알아보다. (리우웬)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다. 오늘을 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 "루 봄과 가을 \") 차이 밀리, 잘못된 천리. (한서)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내 마음속에 자석이 있는데, 남측이 쉬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침몰선 옆,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 만목춘이 지나간다.
(류우석) 일단 먹으면 지혜를 얻게 된다. 발이 짧고, 인치가 길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굴원) 는 영웅을 울게 했다. (두보)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야 하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려야 한다.
(이상은) 봄바람이 말굽병으로 가득 자라서 하루만에 장안화를 다 볼 수 있다. (맹교) 봄빛은 정원을 닫을 수 없고, 아몬드 한 알이 벽에서 나왔다.
(예 shaoweng) 봄 밤 가치 딸. (수시) 선은 덩 () 과 같고, 악은 붕붕 () 과 같다.
군자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북제서) 만약 당신이 솔직하다면, 당신이 똑똑하다면, 당신이 서투르다면, 당신이 논쟁한다면.
(노자) 당신의 예술에 충실합니다.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두보 (두보) 는 사람이 오래 지속되기를 바란다.
(수시) 중단하자마자 난장판이 되었다. ("한서") 당국자는 미혹되고 방관자는 맑다.
("신당서") 도를 얻는 사람은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은 사람은 적은 도움을 받는다. ("맹자") 등산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바다를 보면 의미가 충만하다.
(리우웬 동방 일출 서양비, 길은 맑지만 맑다. (류우석)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아 그 뜻을 드러낸다.
("삼국지") 독서가 만권을 깨뜨리고, 붓을 쓰는 것이 신처럼 보인다. (두보) 책을 읽는 방법은 차근차근 익으면 교묘할 수 있다.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유일) 만약 네가 더 많은 불공정한 일을 한다면, 너는 목매달아 자살할 것이다.
(Zuozhuan) ercao shenming 모든 소멸, 강산을 낭비하지 않는다. (두보) 만사가 준비되면 서 있고, 준비되지 않으면 폐지한다.
("예기") 남의 입을 막기 위해서는 방천보다 못하다. (표준어) 무술을 배우지 않고, 무술을 배우지 않고, 무술을 배우지 않고, 아무것도 배우지 않는다.
(제갈량) 바람이 쓸쓸하고 물이 식어서 장사는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는 굴복할 수 없다.
(맹자) 감각이 있을 때 나라를 보고하고, 칼을 뽑아 쑥을 시작하다. (첸 ziang) 산이 상승할 때, 풍경은 멈췄다.
("시경")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공자) 고대에는 큰일을 이룬 사람은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꾸준한 결심도 있었다.
(스시) 청중은 훌륭한 장인이고 청중은 좋은 의사입니다. 시간은 화살과 같고, 해와 달은 쏜살같이 빠르다.
(명나라 "증광현문") 장강동류를 굴리며 물보라가 영웅을 다 뒤졌다. ("삼국연의") 바다는 물고기로 도약하고, 하늘은 높이 날아간다.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왕보) 밝은 달이 하늘을 날고, 하늘 끝 * * * 이 때.
(장구령)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센삼)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불행히도 복이다. 행복은 냄비에 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듣기는 분명하고, 사리사욕은 어둡다. (보라색 동치검) 토끼 애견을 보면 늦지 않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전국책") 의용을 보는 것은 용감하지 않다. ("논어") 강산이 인재를 대신하여 출세하여 각각 수백 년 동안 바람을 피웠다.
(조이) 김옥을 제외하고는 지는 것이다. (유기) 가까운 물망대에서 먼저 달을 얻었고, 봄날에는 꽃나무를 돌리기 쉽다.
(sulin) 주홍 근처에 있는 사람은 흑인이다. (푸현) 깨진 거울은 빛을 바꾸지 않고, 죽은 난초는 향을 바꾸지 않는다.
(멩 교외) 큐슈 분노 에 따라 바람 천둥, 천 말 차 의 슬픔 에 따라. 나는 하느님께 정신을 차리고, 어떤 규범에 얽매이지 말고, 더 많은 사람을 폄하하라고 권했다.
(공 zizhen) 죽은 후, 최선을 다했다. (제갈량 "출사표") 국난이 눈앞에 닥쳐서 그는 급사했다.
(조식)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논어")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걱정이 태산이다.
군자는 도에 관심을 갖고 빈곤에 관심이 없다. ("논어")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물처럼 달다.
장자.
문학은 창조 과정에서 사회 현상의 반영이다. 반대로, 사회는 문학의 창조적 영향에 의해 형성되어야 한다.
사회는 문학에 소재를 제공하고 문학은 사회에 규범을 제공한다. 곽말약인의 최고 정신의 사슬은 문학이다. 수많은 약소한 마음을 하나의 큰 마음에 연결시켜 문학은 유일무이하다.
문학은 어둠을 폭로하고, 빛을 환영하며, 비열함과 얕음을 버리고, 고상하고 깊은 경향이 있다. 예성도문학의 취지는 사람들이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감을 높이고, 진리에 대한 열망을 불러일으키고, 사람들의 저속한 행위와 싸우고, 사람들의 좋은 방면을 발견하고, 그들의 영혼의 수치심과 용기를 깨우고, 모든 것을 하면 고상하고 강인하며, 아름답고 신성한 정신으로 생명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이다.
이것은 나의 공식이다. 골키의 문학 작품에 대한 욕망은 기본적으로 개인의 자연스럽고 건강한 욕망이다. 그는 말로 사람의 내면생활과 외적 생활의 무궁무진하고 다양한 현상을 표현하고 묘사하여 인민과의 결합을 이루고자 한다.
-골키 \ "군자 \" 는 다음 자리에 더 비방, 상위 에 더 위망이 있다; 소인은 하위에서 명성이 더 크지만 상위에서는 비방이 더 많다. -유종원.
8. 문학에 관한 명언 1,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공자
2, 산업 정밀 근면, 불모지; 사고에서 완성한 일은 추종에서 파괴된다-한유
3,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공자
4.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자보다 못하다-공자.
책이 없는 날은 모든 것을 척박하게 만들 것이다. -진수
책을 읽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심장, 눈, 입-주.
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공자
8, 만 권의 책을 읽고, 신처럼 글을 쓴다-두보
9. 학습을 우선으로 하고, 학습을 기초로 한다-구양수
10. 만권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유일.
12. 흑발은 일찍 배우는지, 백두후회는 늦게 배운다-안진경.
13, 책은 예전처럼 다정하고, 매번 소개팅할 때마다 우울하고 즐겁다-우겸
14, 책이나 약, 좋은 독서는 어리석음을 치료할 수 있다-류시앙
15, 청장년은 노력하지 않고, 노소는 슬프다-'한악부 장가행'
16, 빈둥거리지 말고 백년해로, 상심-악비
17. 세계의 모든 인물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세계의 모든 책인 스시를 읽기로 결심했다.
18, 새가 먼저 날고 싶어, 사람은 진보하고 싶어-이고선.
19, 진정한 인품을 원한다면 최선을 다해 책을 읽어야 한다-응우엔
20. 담백하면 분명하지 않고, 정적이면 멀지 않다-제갈량.
9. 문학 명언의 인내와 끈기는 언제나 보답이 있다.
아인슈타인의 인내는 모든 지혜의 기초이다. 플라톤의 잔잔한 호수는 날씬한 선원을 만들 수 없다. 편안한 환경은 시대의 위인을 이룰 수 없다.
레베제프의 이상책은 지혜를 여는 열쇠이다. 톨스토이는 지식의 양이 아니라 지식의 질이다.
어떤 사람들은 많이 알고 있지만 가장 유용한 것은 모른다. 톨스토이는 천재와 근면 사이에 있다. 나는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근면을 선택했다. 그녀는 세계에서 거의 모든 성취의 조산사이다.
아인슈타인, 생각할 줄 아는 사람은 정말 힘이 무궁무진한 사람이다. 발자크의 일생은 새로운 지식을 찾는 일생이다.
생각없이 멘델레프의 책을 읽을수록 자신이 이해한다고 느낄 수 있다. 그리고 더 많이 읽을수록, 더 많이 생각할수록, 아는 것이 거의 없다는 것을 더 잘 알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볼테르 나는 사전에 무엇이 인쇄되었는지 전혀 기억하지 못했다.
나의 기억은 책에 없는 것을 기억하는 데 사용된다. 아인슈타인은 지식을 배울 때 사고, 사고, 재사고를 잘해야 한다. 나는 이렇게 과학자가 되었다.
아인슈타인이 어떤 지식을 가지고 있든 간에 지능에 유용하다. 그는 쓸데없는 물건을 버리고 좋은 물건을 보관할 것이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지식 부족은 무지하다. 생각이 무례한지 어리석은지에 익숙하지 않다. 고상한 정조가 없으면 저속하다.
체르니세프스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