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중국 옥기 문화의 완전한 역사?
중국 옥기 문화의 완전한 역사?
첫째, 군자는 이유 없이 옥은 몸에 가지 않는다.
1863 년, 프랑스 지질학자 드모어는 유럽에 들어온 중국 청대 건륭조 옥기를 바탕으로 이화실험을 진행했다. 결과는 두 종류의 옥, 즉 각섬석과 휘석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각섬석은 연옥이라고도 하며 경도는 6 ~ 6.5 도 모씨, 비중 2 입니다. 55-2.65. 그 주성분은 섬유 광물 규산칼슘으로 각섬석의 일종이다. 섬석의 색깔은 기름의 응고미에 가깝고, 순수하고 하얀색이며, 흔히 양지옥이라고 불리며, 섬세하고 윤기가 있어 매우 소중하며, 경제적 가치가 높다. 셈석은 소량의 산화된 금속 이온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파란색, 녹색, 검은색, 노랑 등의 색이나 노이즈를 띠고 있다. 휘석은 경옥이라고도 하는데, 녹색을 띠기 때문에 질감이 가장 좋고, 중국에서는 경옥이라고도 불린다. 경도는 6.75-7 도, 비중은 3.2-3.3 이다. 휘석은 주로 규산나트륨과 규산알루미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결정체 구조는 어둡고, 질감은 단단하며, 밀도가 높고, 유리 광택이 있고, 반짝 빛난다. 청록색, 사과녹색, 눈송이 흰색, 정교한 연보라색은 휘석의 전형적인 색이다. 휘석 (경옥과 같은 에메랄드) 은 18 세기 이후 중국 옥기장인들에게 널리 사용되었다.
그래서 중국 고대 옥기는 대부분 각섬석 (연옥, 예를 들면 전옥) 제품이었다. 전옥은 주로 투섬석-양기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뱀문석, 흑연, 자석 등 광물이 함유되어 흰색, 녹송석, 검은색, 노랑 등 다양한 색깔을 형성한다. 대부분 단색옥이고, 소수에는 노이즈가 있습니다. 옥석은 반투명하고, 광택을 낸 후 기름기 있는 광택이 있고, 경도는 5.5 도에서 6.4 도이다. 이것은 광물옥입니다.
옥은 중국 문화 연구에서 광범위한 내포를 가지고 있다. 한대의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옥과 돌이 모두 미선의 물건이라고 말했다. 오덕이란 옥의 다섯 가지 특징을 가리킨다. 질기고, 반짝반짝 빛나고, 색채가 화려하고, 조직이 촘촘하고 투명하며, 목소리가 깊고 깊은 미석은 옥으로 여겨진다. 이 기준에 따르면 고대인들의 눈에는 진옥 (각섬석) 뿐만 아니라 뱀무늬 돌, 녹송석, 공작석, 마노, 수정, 호박, 루비 등 컬러 석질옥도 포함됐다. 따라서 고옥을 감상할 때는 현대 과학 지식만으로 우열을 감별할 수 없고, 더욱 역사적인 안목을 가져야 한다.
중국은 세계 산옥대국으로 채굴 역사가 오래되었을 뿐만 아니라 지리적 분포가 넓고 매장량이 풍부하다. 산해경' 에 따르면 중국에는 200 여 개의 옥석 산지가 있다. 수천 년의 개발 이용을 거쳐 일부 옥광은 이미 고갈되었지만, 일부 유명한 옥광은 여전히 대량으로 채굴되어 우리나라 옥조각 예술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는 원료를 제공하고 있다.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옥석 산지는 신강과 전다. 전옥의 수량이 가장 풍부하고, 색깔이 가장 화려하고, 품질이 가장 좋고, 가격도 가장 비싸다. 우리나라 고대 옥석의 중요한 원료원으로, 역대 황실은 모두 와다 옥연삭기를 즐겨 사용했다. 와전옥 외에도 간쑤의 주천옥, 산시의 블루다옥, 하남의 독산옥과 밀현옥, 요녕성의 사암옥 등이 있습니다. 중국옥의 상용원료이기도 하다. 중국에는' 타산의 돌, 옥을 공격할 수 있다' 는 명언이 있어 절옥의 참뜻을 밝혔다. 사실 자연계에서 빼어난 옥석은 조각한 것이 아니라 금강사, 시기, 가닛 등 경도가 옥석보다 높은' 해옥사' 로 물을 보충해 설계된 완제품으로 연마한 것이다. 그래서 전문 용어로 말하자면, 제옥은 조각옥이라고 하지 않고, 치옥을 치료하거나, 절옥, 맷돌, 맷돌을 하는 것이다. 절옥 기술은 뛰어나지만 옥석을 다루는 도구는 허름하다.
현대에 이르기까지 중국인들은 선톱, 강철, 숙철로 만든 원반, 원륜, 드릴, 반디스크, 목제 선반 등 전통적인 도구를 사용하여 옥기를 만들어 왔다. 철이 발명되기 전의 신석기 시대와 청동기 시대에는 대부분의 도구들이 나무와 대나무, 뼈, 사암으로 만들어졌다. 이렇게 원시적인 도구가 이렇게 아름다운 옥기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은 정말 기적이다.
임충선생은 좋은 옥기를 네 가지 요소, 즉 재료, 조형, 공예, 제재로 요약했다. 이 네 가지 요소는 옥석으로 하여금 그' 산정' 의 자연속성을 뛰어넘게 하며, 인문정신을 함축하고 있다: 산천의 정과 인문의 정감. 산천 엘리트들이 재료의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하다. 모든 옥은 각섬석인지 비취인지, 아니면 녹송석 마노 뱀문석 크리스탈 등 채색 석옥인지 알아내 그 근원을 더 탐구해야 한다.
정교한 인문학은 옥기의 조형미, 조각미, 제재미, 조형미, 조각미, 조각미에 영향을 미치는 기술적 요인과 사회적 요인을 가리킨다. 옥기의 재료, 옥기를 조각하는 도구와 기예가 다르기 때문에 심미적 정취와 풍습이 다르고 옥기의 용도와 역할도 다르며, 시기마다 옥기의 조형과 제재스타일도 다르므로 기색을 다투고 있다. & ltI > 중국옥은 역사가 유구하며 7000 년의 휘황찬란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7000 년 전 선민들은 석제 그릇을 고르는 과정에서 찾은 예쁜 석두 장신구를 의식적으로 만들어 자신을 꾸미고 삶을 미화하며 중국 옥기 문화의 서막을 열었다. 4,500 년 전의 신석기 시대 중반 말기에 중국 옥문화의 서광이 각지에서 빛났다. 당시 탁우는 이미 석업에서 벗어나 독립된 수공업 부문이 되었다. 태호 유역 양주 문화와 요하 유역 홍산 문화에서 출토된 옥기가 가장 눈에 띈다.
옥예기는 왕권과 등급의 상징이며 옥으로 장례하는 것은 영생을 구하는 수단이다.
양주 문화 옥기는 종류가 다양해서 옥옥 옥비 옥지 삼지옥기 꼬치 옥장식 등이 있다. 부피가 크고 자랑스러운 양옥은 깊고 엄밀해 보이며 대칭과 균형이 충분히 활용되고 있다. 특히 얕은 돋을새김 장식 수법, 특히 선각 수법은 후세에 거의 따라잡을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양옥조각 수준을 가장 잘 보여주는 것은 옥규와 수면 깃털에 대한 묘사로, 종류가 다양하고, 수량이 방대하며, 인물은 심오하고 예측할 수 없다.
홍산 문화는 양옥에 비해 방옥은 드물지만 수형옥과 원형옥이 특징이다. 전형적인 그릇은 옥용, 옥수 모양의 진열품, 옥고리그릇이다. 홍산 문화의 옥조각 기예의 가장 큰 특징은 옥조각 장인이 단 몇 칼만으로 옥재를 능숙하게 운용할 수 있고, 물체의 조형 특징을 파악하고, 물체의 형상을 생동감 있게 그려낼 수 있다는 것이다. "신" 은 홍산 고옥의 가장 큰 특징이다. 홍산 고옥은 승리를 구하지 않지만, 정교하고 아름답다.
중대형 무덤에서 온 양주 () 홍산 고옥 () 의 분석에 따르면 신석기 시대의 옥기 () 는 제사 천지 등 여러 가지 용도뿐만 아니라 악령, 권력, 부, 존엄성 등을 상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처음부터 중국의 옥기는 신비한 색채를 가지고 있었다.
전설의 하조는 중국 최초의 계급 사회이다. 고고학 자료가 계속 축적됨에 따라 전설이 점차 현실이 되고, 여름 문화도 끊임없이 밝혀지고 있다. 하대 옥기의 스타일은 양주문화, 용산 문화, 홍산문화에서 은상옥기로의 과도기 형태여야 하는데, 하남연 사단 2 리 유적지에서 출토된 옥기에서 볼 수 있다. 이안에서 출토된 칠공옥칼은 신석기 시대 말기의 다공석칼에서 유래한 것으로, 조각무늬 상대 옥기 이중선 윤곽의 연원이 있어 하대옥이어야 한다. & lt 2 > 상조는 중국 최초의 문자가 있는 노예제 국가다. 상대 문명은 장엄한 청동기뿐만 아니라 수많은 옥기로 유명하다.
상대 초기 옥기는 적고 절단은 거칠다. 상대 말기의 옥기는 안양 은허 부인호묘에서 출토된 것으로, 옥기 755 점을 모두 생산하며, 용도에 따라 예기, 예기, 도구, 그릇, 장식품, 잡기 6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상대 옥기 장인은 와전옥을 대량으로 사용한다. 상대에는, 이일청동기를 모방한, 이영과 사파이어 () 와 같은 실용적인 기구들이 등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동물과 인물의 옥기는 기하학 옥기보다 훨씬 많다. 옥룡, 옥봉, 옥앵무새 등 표정이 다르고 외형이 아름답다. 옥인, 서 있거나 무릎을 꿇거나 앉거나, 자세가 다르다. 주인, 노예, 죄수인지 분간하기 어렵다. 중국 최초의 미옥인 거북이가 상대에 나타났다. 가장 신기하고 성공적인 것은 상대가 이미 대량의 둥근 조각 작품을 출현했다는 것이다. 또한 옥기 장인은 이중선 평행 오목선 (일반적으로 쌍갈고리선이라고 함) 을 이용하여 의식적으로 두 버스 사이에 공문을 만들어 공과 버스가 동시에 강력하고 강력한 역할을 하도록 하며, 전체 무늬의 변화가 완벽히 이루어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음선을 완전히 사용하는 단조로움을 없애고 패턴 라인의 입체감을 높였다.
서주옥기는 은상옥기 이중선 사생 기법을 계승하면서 굵은 경사선이나 가는 음선으로 옥을 조각하는 조각 기법을 만들어 새형 옥칼과 수면옥장식에 번쩍인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서주의 옥기는 상대만큼 활발하지 않고 오히려 좀 고지식하고 너무 공식적이다. 서주의 엄격한 종법 제도와 예의제도와도 관련이 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정치 제후들이 패권을 다투고 학술유파가 다투고 문화예술이 만발하며 옥조각 예술이 다채로워져 당시 지중해 분지의 그리스 로마 석조예술과 견줄 만하다.
동주 왕실과 각 길의 제후들,
자신의 이익을 위해 모두들 옥을 자신의 화신으로 여긴다. 그들은 옥장식을 착용하고 자신을' 덕' 이 있는 인자군자라고 표방했다. "군자는 까닭 없이 옥은 가지 않는다." 각 사대부들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일련의 옥장식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허리춤의 옥페 시리즈는 더욱 복잡하다. 그래서 당시 우페는 특히 발달했다. 대량의 용봉호 조형의 옥페는 시대정신을 구현할 수 있고, S 자형,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띠며, 진한 중국풍과 민족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꽃무늬 속에는 은곡선, 펀칭 수법, 지면에 단음선 갈고리선 또는 쌍음선 잎선이 있어 포화와 조화를 이룬다. 뱀의 머리에 있는 옥장식과 앵무새의 아치형 머리는 춘추시대 옥조각과 옥패의 수준을 반영한다.
후베이 () 증후을묘 () 에서 출토된 옥페 () 와 하남 휘현 곡대촌 () 에서 출토된 대황페 옥띠 갈고리와 옥검 장식 (옥검) 은 이때 신옥기였다. & lt 3 > 춘추전국시대에 와전옥이 중원에 대량으로 입력되었고 황실 제후들은 다투어 와전옥을 선택했다. 고궁이 소장하고 있는 옥등은 표준 와다 옥입니다. 이때 유생은 예의학과 전옥을 결합하여 전옥으로 예절 사상을 구현한다.
통치자가 전옥에 대한 사랑에 적응하기 위해 유교 전통의 인, 지혜, 의, 의식, 음악, 충성, 신, 하늘, 땅, 덕 등의 관념과 전옥의 이화 성질을 비교해서' 군자가 옥보다 낫다' 고, 옥에는 오덕, 구덕, 11 덕이 있다 "옥의 속성을 추출하고, 철학적 사상을 부여하고, 도덕교화를 한다. 옥의 모양을 안배하고, 음양사상을 부여하여, 그것을 종교적으로 만든다. 비옥의 잣대보다 계급을 주어 정치화하다. " 곽보군' 고옥신해' 는 당시 예학과 옥기 연구에 대한 고도의 이론 총결산이다. 이것은 옥조각 예술이 중국에서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이론적 기초이며, 중국인의 7 천 년 애옥 풍조의 정신적 지주이다.
중국은 7000 년의 옥기 사용 역사와 2500 년의 옥기 연구 역사를 가지고 있어 중국이' 옥국'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중국 고대 옥기의 역사는 일찍이, 지속 기간이 길고, 분포가 넓고, 조형이 많고, 공예가 정교하고, 영향이 깊으며, 다른 어떤 나라도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이다. 오랜 역사 과정에서 중국은 뿌리 깊은 숭옥애옥의 민족심리를 형성하여 옥에 대한 신화화, 영물관념, 특이기능관이 모두 뿌리를 내리고 있다. 중화문명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옥문화 자체는 중국 수천 년 문명사에서 헤아릴 수 없는 깊은 영향을 가지고 있다. 유명한 학자 이조셉은 심지어' 중국 과학기술사' 에서도 말했다.
"아이옥은 중국의 문화적 특징 중 하나로 조각가, 시인, 화가의 무한한 영감을 불러일으켰다." 둘째, 와다 옥의 문화적 배경과 역사 연혁. 산재는 명산옥이라고도 하는데, 산에서 생산되는 원생 광산을 가리킨다. 산재는 블록 크기가 다르고 모서리가 있어 품질이 왕왕 씨옥보다 떨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산수는 원생 광석이 풍화되어 무너지고 강에 의해 강 중상류로 끌려가는 옥석을 가리킨다. 원생 광산에 가깝고, 덩어리도 크고, 모서리가 약간 둥글고, 표면이 매끄럽다는 것이 특징이다. 씨옥이란 원생 광석이 흐르는 물에 침식되어 강으로 운반되는 옥석을 말한다. 그 특징은 블록도가 작고, 항상 타원형이며, 표면이 매끄럽다는 것이다. 씨옥은 장기간의 처리, 세탁, 분선 등을 거쳐 품질이 일반적으로 좋다. 현재 이미 최초의 전옥옥기가 발견되어 은허 푸호묘에서 왔다. 춘추전국시대 이후, 와전옥이 점차 주요 옥재가 되어 모두 채료로 청나라가 되어서야 산재를 채굴하기 시작했다. 대우, 청대 건륭연대제는 옥산의 물을 다스리는 데 쓰이며 사파이어는 무게가 만 칠백여 근, 즉 미륵타산에서 따온 것이다.
특별한 양지 백옥씨옥은 옥룡카시 강 (백우강) 과 카라카시 강 (묵옥강) 에서만 생산된다. 예전에는 일 년에 수백 근의 양지옥모가 나올 수 있었다. 최근 몇 년 동안 대규모 기계 채굴이 도입되었지만 연간 생산량은 수백 킬로그램에 불과하여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 양지 백옥은 먼저 풍화 운반을 하고, 다시 수천 년의 물세탁을 거쳐 찌꺼기 불순물을 모두 씻어내야 핵심 에센스가 응집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실 남아 있는 것은 모두 매우 정밀하기 때문에, 색깔은 양지처럼 희고, 광택은 달처럼 밝고, 구조 성분은 매우 순수하다.
현재 국내에는 백옥의 품질 등급 기준이 없다 (옥석의 성분, 백색도, 구조의 섬세함은 모두 측정할 수 있지만, 기름성과 온윤성을 정의하는 양적 지표는 없기 때문), 시장에서 어룡이 뒤섞여, 어떤 사람들은 기회를 틈타 먹어를 섞는다.
양지옥' 은 신장 () 과 다전 () 의 양질의 백옥 () 에 대한 옛 사이즈일 뿐, 중국전 연백옥의 더 높은 품위를 대표한다. 어떤 옷감이 하얗든 양지백옥이라고 부르는 것은 무책임하다. 현재의 품급 (투섬석을 주요 생성물질로 하는 Hoan 씨재) 에 따르면 밀도, 색도, 지성, 순도가 1 급에 달해야' 양지' 백옥이라고 부를 수 있다. 또한, 양지방급 백옥은 특별히 하얗지 않고, 약간 노랗다! 양지백옥은 옥중 일품이며, 현재 가격은 20 W 이상 1 킬로그램, 금보다 훨씬 뛰어나며, 착용가치도 다이아 보다 훨씬 낫다! 우리나라 고서에서 전옥의 발원지인 쿤륜산은' 옥의 산',' 만산의 조상' 이라고 불린다.
돈도' 이김생수월, 옥쿤룬' 이라는 말이 있다. 신장과 전옥은 이미 7000 여 년의 개발 이용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일찍이 신석기 시대에 쿤룬산의 선민들은 와전옥을 발견하고 그것을 생산도구와 장식품으로 만들었다. 은상 이후, 전옥은 대규모로 동방에 들어와 조정에서 사용하는 주요 옥석이 되었으며, 통치자는 그것을 보물로 여겼다. 상대는 이미 대규모 발전을 이루었고, 진 () 은 이후 중국 옥조각업의 주요 옥재가 되었으며, 점차 중국 역사의 과정을 수반하는 어용옥이 되었다. 역대 왕, 귀족, 달관 귀인은 모두 전옥을 자신의 존칭과 진품으로 여겼다.
1, 그리고 전옥-옥재의 엘리트. 2. 우수한 가공 성능.
전옥의 가공은 옥석의 품질과 색깔에 따라 세심하게 설계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선택, 디자인, 연마, 연마의 4 단계로 나뉜다. 와전옥의 독특한 질감 특징, 특히 인성이 높기 때문에 가능한 한 세밀한 작업을 통해 정밀하고, 정돈되고, 가지런하고, 매끄러운 제품으로 만들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래서 전옥의 가공성이 좋고, 전옥의 디테일 정리는 옥질이 정교한 중요한 상징이다. 전옥으로 얇은 타이어를 만들면 천지의 아름다움을 더욱 잘 표현할 수 있다. 3, 명성이 멀리 떨어져 국내외에 명성을 떨쳤다.
보석 분야에서 와전옥은 세계가 인정한 제 1 연옥이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수천 년 동안 많은 우수한, 많은 수의 예술 보물이 쏟아져 나왔다. 상대의 옥장식, 주조의 예기, 진대의 옥새, 한대의 옥복, 당대의 옥련, 송대의 옥녀, 원대의 옥해, 명대의 자강표, 청대의 대우가 조각한 산자는 모두 희세의 보물로, 모두 전옥이 조각한 예술진품으로 감동적인 빛을 발하고 있다. 와전옥으로 조각한 중국옥은' 동방예술' 으로 불리며 진한 중국정신과 선명한 민족적 특색으로 중화문화보고에서 가장 눈부신 소중한 유산과 예술보물로 꼽힌다.
특히 전옥의 수출로 6000 년 전부터' 옥석의 길' 이 형성되었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실크로드' 는 1600 년의 역사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이 두 문화 요로에서 중요한 역역인 옥문관으로서 그 명칭의 유래는 와다 옥으로 인해 붙여져야 한다.
옥도' 의 문화, Z 치치, 경제, 역사적 의미는 이른바 실크로드보다 훨씬 낫다. 옥석의 길' 의 중요한 전달체, 옥석의 옥은 이른바 실크로드의 운반체 실크보다 더 중요하다.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넘어 서역과 중원, 고대 동양국가와 서방세계를 연결하는 매우 소중한 상품과 문화 매체로 중국 자체다. 3. 호옥체는 중화옥문화정신부의 걸출한 대표이다.
1, 유교 문화는 호추체의 정신 승화와 문화 창조에 대한 것이다.
와전옥이 오래 지속되는 이유는 다른 옥종이 가지고 있지 않은 물질적 속성과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며, 또 한 가지 깊은 이유는 와전옥에 첨부된 문화와 정신적 가치다. 와전옥은 중국 문화 정신과 가치의 중요한 물질 전달체이다. 중국의 긴 봉건 사회에서 유교 문화는 주류 이데올로기의 정치적 지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교 문화가 옥문화에 미치는 영향이 가장 깊고 크다.
상대는 옥의 도덕화, 종교화, 정치화 과정을 초보적으로 완성했고, 와전옥은 도덕, 풍습, 신, 권력, 부의 상징이 되었다. 도덕적인 면에서 유가는 그들의 이론을 한층 더 홍보하기 위해 물질적 전달체가 필요했기 때문에 은상시대의 전옥을 사용한 경험을 총결하였다. 특히 통치계급이 전옥을 사랑하는 감성 체험을 중시하고, 유가의 도덕관념으로 전옥의 물리적 속성의 다양한 특징을 대조하여 물질에서 정신, 감성에서 이성에 이르기까지 이론 창조를 하고, 옥을 덕성, 즉 옥이라고 부른다. ""
공자는' 예기' 에서 옥에게' 11 덕', 즉 인, 지식, 정의, 의식, 음악, 충성, 편지, 하늘, 땅, 덕, 도를 부여했다. 이 11 가지 미덕은 실제로 유교 도덕규범의 완전한 집합이다. 그것은 온유, 섬세함, 좁쌀, 청장 등과 같은 전옥의 재질 특성에 해당한다. 유교는 중국 전통사상의 핵심으로서 군자가 옥보다 더 낫다고 생각하고, 옥페는 매끄럽고 윤택해서' 인' 이라고 할 수 있다. 쉽게 깨지지 않고, 깨져도 피부를 찢지 않고,' 의' 라고 할 수 있다. 옷차림이 단정하고 질서 정연하여, "의식" 이라고 할 수 있다. "음악" 을 사용하여 밝고 아름다운 소리를 묘사할 수 있습니다. 모두가 소중히 여기는' 충성' 과' 도' 등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미덕은 군자의 필수 조건이므로, 우페는 청렴결백한 생활을 유지하고,' 군자는 고체가 없다',' 몸을 옥처럼 지키라' 는 것은 필연적이다. 동한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옥유오덕을 제안했다. "옥석의 아름다움, 오덕, 온윤함, 자애." 외부에서 알 수 있듯이, 의측도 있다. 그 소리가 느릿하고, 디자인이 멀리서 듣고, 지혜도 있다. 두려움 불굴의, 용감한 측면; "청렴결백하지만 깨끗하다." 사실 옥의 다섯 가지 특징, 즉 색상, 질감, 결, 경도, 인성을 가리킨다.
그래서 유가는 옥덕에 대해 논옥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줄곧 추앙하고 정통하다. 와전옥도 군자의 기절의 구현과 사회도덕의 상징이 되었고 군자는 옥보다 낫다. "군자에 대해 말하자면, 온순함은 옥과 같고,"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 동시에 종교에서는 옥으로 제사를 지내며 세속인이 조상과 소통하는 합법적인 대상이 되었다. 정치적으로는 황제부터 각급 관원까지 옥을 사용해야 한다고 엄격하게 규정하고 있다. "주례" 는 "옥이 육서 () 로 나라를 대한다" 고 규정하고 있다. "광서, 궁지환계, 후지신계, 지백궁계, 자지구계, 문지푸비." 이들은 옥에 대한 숭상, 숭배, 사랑, 존중에 대한 강력한 정신적 지지를 제공하고, 기층민들이 옥을 물질생활과 정신생활의 최고 기준, 그리고 아름다운 참고물로 삼는 것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Hetian 옥 문화에 대한 다른 문화 이데올로기의 영향.
중국의 문명과 역사 과정에서 유석도는 오랫동안 공존했다. 유교 사상 외에도 다른 두 주요 종교의 문화적 요인도 옥문화의 건설과 창조에 동참했다. 도교는 옥을 영물로 여기고 그것을 신약으로 여긴다. 갈홍의' 포박자 선약편' 은 "옥도 선약이니 한 귀로는 구하기 어렵다" 고 말했다. "옥경" 은 "복옥자, 수여옥" 이라고 말했다. "곤륜산 식옥, 수비천지, 수비일월광칠" 불교도 옥문화에 영향을 미치길 바란다 전통 옥기 중의 관음, 불장식, 작고 깜찍한 펜던트, 여의에서 박물관에 소장된 대량의 진품에 이르기까지 불교문화와 제재는 옥기 계열 제품의 중요한 소재가 되었다.
여기서 강조해야 할 점은 중국의 불교 문화가 옥기 작품에서 와전옥과 물질적인 연관이 있을 뿐만 아니라 역사 진화에서도 와전옥의 산지와 와다 지역과 어느 정도 정신적인 연관이 있다는 점이다. 역사적으로 우탄은 대승 불교의 중심지였기 때문에 중국 중원 지역에 전파된 불교는 인도에서 직접 들어온 것이 아니라 주로 서역의 우탄을 통해 전해졌기 때문이다. 중국어에서 "스님" 이라는 단어는 호탄어에서 차용되고, "샤만" 이라는 단어는 구즈어에서 차용된다. 이는 중국의 불교문화와 전옥이 물질제품과 정신연원의 연결을 통해 일종의 문화적 혼인을 이루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넷째, 와다 옥 문화에 대해 더 많이 알아라
"옥" 단어의 기원;
옥이라는 단어는 가장 오래된 한자, 갑골문, 상대의 종정문으로 시작된다.
한자는 옥에서 약 500 자를 만들었고 옥으로 구성된 글자는 더더욱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다. 한자의 보물은 모두 옥과 관련이 있다. 후세에 전해 내려오는' 보물' 자는' 옥' 과' 집' 의 결합이다.' 옥' 은 사유소유이기 때문에 대체할 수 없는 가치를 보여준다.
옥' 자는 고대인들의 눈에는 아름답고 고귀한 단어였다. 고시에서 옥은 항상 모든 아름다운 사람이나 사물을 비유하고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어 옥이 있는 사람을 묘사하는 데 쓰이는 단어는 옥용, 옥면, 옥녀, 날씬하고 우아한 나 등이다. 옥으로 비유한 단어는 옥식, 옥식, 옥천 등이다. 옥으로 구성된 성어에는 아름다운 결혼, 황금률, 아름다운 진주와 옥 등이 있다. 옥에 관한 민간 전설과 이야기, 이를테면' 호가벽',' 홍문연',' 호옥불피리',' 보천신녀' 등 사랑하는 아이의 이름을 옥으로 지은 사람이 많은데, 이를테면 가보옥, 임대옥, 감동적인 책을 읽는 데 몇 년이 걸렸을까?
한대 허신이' 설문해자' 에서 옥에 대한 해석은' 옥석의 아름다움' 이다. " 이 주석은 재료 (돌) 와 예술 (미국) 두 방면에서' 옥' 의 개념을 과학적으로 설명했다. 또' 삼옥련', 즉 옥상형의 본의는 세 개의 아름다운 옥조각이 한 줄로 관통하고 풍족하며, 고대인들이 옥으로 만물을 상징하고,' 삼옥련' 은 하늘과 땅 사이의 관계를 나타낸다.
옥의 품종을 묘사하면, "천마노 천옥" 이라고 할 수 있다.
옥의 자연미는 인간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하는데, "미옥은 만날 수 있지만 구할 수 없고, 되찾을 수 없다" 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