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중국시의 물 문화
중국시의 물 문화
이백은 "입주": 황하수가 어떻게 천외밖으로 이동하는지 보세요.
Li Yu 의 젊은 아름다움: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습니다.
스시 \ "적벽푸 \": 임욱의 가을, 7 월, 들깨가 손님을 데리고 배를 타고 적벽, 청풍 서래, 물보라를 쓸어버리기를 바랍니다 ...
이지의점부: 당신은 장강두에 살고, 나는 장강꼬리에 살고, 매일 당신을 생각하고, 장강수를 마셔요. 이 물은 언제 멈추고, 이 원수는 언제 맺습니까? 너의 마음이 나와 같기를 바랄 뿐 그리지 마라. (나는 이 단어를 매우 좋아한다)
웨이장' 보살만': 봄물이 하늘보다 더 밝고, 그림이 비를 듣는다.
장승의 젊은 인어공주가 비를 듣는다: 지금 비스님을 듣고, 별은 이미 그의 절에 있다.
이상은은 비오는 밤에 북방 친구에게 주는 노트: 늦비의 가을풀.
고사' 서주곡': 가을 남당 채련, 연꽃이 머리 위를 지나간다. 고개를 숙이고 물 속의 연밥을 만지작거리고, 연밥은 호수처럼 푸르다.
감사:
중국의 물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예로부터' 대우치수, 삼불입부',' 빈궁비 울죽죽' 등 고전적인 전고가 있었다. 중화문명은 수천 년 동안 자신의 전설이 있었다고 할 수 있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온 것은 중국의 두터운 문화 때문만이 아니라,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물이 대체될 수 없는 필요성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물 문화가 시사서화에서 심오하고 심오하다는 것은 누구나 볼 수 있는 것이다. 당대의 웨이장의' 보살' 을 예로 들다. 봄물이 하늘보다 더 밝고, 화소가 비를 듣고 잠을 잔다' 는 말은 매우 시적이며, 그림과 같이 깊은 시 속의 그림의 아름다움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