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강세 명인 어록! 창작 배경이 있다.
강세 명인 어록! 창작 배경이 있다.
대강의 노래: 동쪽으로 돌아라' 는 이 말은 기세가 웅장하여 주은래가 동쪽으로 진리를 추구하겠다는 결심을 표현했다. "대강가바" 는 수시의 시 "염노교" 를 가리킨다. 적벽회고' 의 시작은' 돌아오지 않는 강, 천고의 풍류 인물' 이다. 주은래는 여기서 이 코드를 사용하는데, 한편으로는 그의 영웅적 야망을 보여주기 위해서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그의 바다를 건너는 경험을 돌보기 위해서이다. "동쪽으로 돌아서다" 는 것은 조금도 망설이지 않는 선택을 보여준다. 1898 년 무술의 변법이 실패한 후 양계초가 일본으로 망명했을 때, "앞에 만중산이 있는데, 돌아서서 나를 외면한다!" 라는 시를 쓴 적이 있다. 양계초는 중국을 떠나 일본으로 가서 진리를 구하겠다는 결심을 표명했고, 주은래의 이 시는 19 17 년 동도 때 구국의 포부를 반영했다.
"정독제빈" 이란 그가 일본을 유학하려는 목표, 즉 여러 과학을 연구하여 궁지에 몰린 중국을 구하는 것을 가리킨다. 주은래는 중학교 때부터' 중화의 궐기를 위해 책을 읽는다' 는 원대한 이상을 가지고 있으며, 그가 처한 시대도' 실업구국',' 과학구국' 의 목소리가 높아지는 시기다. 유학 붐 중의 중국 젊은이들은 대부분 외국에 가서 선진 이념과 기술을 찾아 나라를 구하려는 열망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유학, 유학, 유학, 유학, 유학, 유학, 유학) 그래서 그는 국내 혁명이 필요할 때 일본 유학을 포기할 수 있고, 혁명의 필요를 위해 유럽에 가서 공부할 수 있다 1920.
"10 년 깨진 벽" 의 이야기는 시인이 분발하고 강한 경지와 추구를 구현한다. 서양에서 온 불교 승려 다모는 강남에서 강을 건너 송산 소림사에 와서 10 년 동안 묵묵히 수행해 마침내 인도 불교를 중국에 들여와 선종의 시조가 되었다. 주은래는 두동에서 유학해도 불법정신이 있어야 하고 졸업 후에는 용처럼 벽을 깨고 이륙해야 한다고 말했다. 파벽' 은' 역대 명화' 에 기재된 전설에서 유래한 것으로 화남의 유명한 화가 장승이가 금릉안락사 벽에 눈이 없는 네 개의 용을 그렸다고 한다. 일단 그가 용의 눈을 지적했을 때, 용은 벽을 깨고 날아갔다. 주은래는' 면벽' 과' 파벽' 을 교묘하게 결합하는 것은 수사상의 예술 창조일 뿐만 아니라, 비범한 인생 추구이기도 하다.
"바다에 뛰어드는 영웅은 보수가 어렵다" 는 것은 그가 혁명을 위해 유학을 포기한 영웅주의를 보여 준다. "점프는 보수를 받기 어렵다" 는 말은 점프가 보수를 받기 어렵다는 뜻이다. "바다 점프" 에는 두 가지 이해가 있습니다. 하나는 바다에서 뛰어내려 죽는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그는 중국에서 잠든 인민을 깨우기 위해 의연하게 바다에 뛰어들어 자살하여 경각심을 나타냈다. 둘째, 만청에서는 출국 사실도' 점프 바다' 라고 불린다. 나는 여기서 두 번째 의견을 채택하는데, 이것은 주은래의 이 시의 배경에 더 잘 부합할 것이다.
조난중인 중국을 구하기 위해 근대 혁명의 선구자들은 모두 야심차고 야심차다. 그들은 개인의 이익 때문에 근시안적이거나 공리를 위해 편협한 마음을 가진 적이 없다. 그들은 다른 사람을 초월하는 영웅적인 기개를 가지고 있으며, 감히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칠 용기와 박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것은 영원히 우리 자손을 산에서 멈추게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