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군신 관계를 묘사한 시
군신 관계를 묘사한 시
군주와 신민에 관한 시는 1 이다. 군주와 그 신하를 묘사한 시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군주와 그 신하" 를 묘사한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기념비송"
왕조: 당 작가: 두보
동북의 먼지 속에 버려져 서남의 천지 사이를 떠돌아다닌다.
삼협의 탑과 계단식 논을 거닐고, 무석옷 * * * 운산.
결국 통치자를 위해 봉사하는 야만인은 믿을 수 없다. 떠돌아다니는 시인은 시대가 돌아올 기회가 없다고 탄식한다.
유신의 일생은 가장 비참하다. 만년에 그의 시는 대강남북을 들썩이게 했다.
2. 은둔자
왕조: 당나라 작가: 바이 주이
자본 에 약을 판매, 녹색 문 나무 휴식.
게시물을 만난 사람들은 모두 무서워했다.
가고 싶으면 가라, 살 수 없다.
사괴가 물었다. 누구의 이유인가?
운은 우승상이고, 국집행자가 되었다.
여후는 수천 원을 먹고, 하늘에 대해 깊이 걱정하고 있다.
어제 연영이 옳았어요. 오늘 벼랑에 갔어요.
군주에서 대신까지 조만간에 모욕을 당하다.
풀은 청청동 교외에서 거북산로를 포함한다.
구름 속에 누워 있는 사람에게 돌아가 잘못을 저질렀다.
3. 두보행
왕조: 당 작가: 두보
너는 늙은 촉국 황제를 보지 못하고, 노무처럼 뻐꾸기가 되었다.
보금자리를 선물하는 것은 자신을 쪼지 않고, 한 무리의 새들이 지금까지 어린 새에게 먹이를 주고 있다.
군주 와 함께 오래된 의식 이 있지만, 살과 피 는 외로운 눈 으로 가득합니다.
일개미들은 깊은 숲 속에 숨어서 4 월과 5 월에 소리를 낸다.
그의 목소리는 슬프고 입가에 피가 나서 불평하는 것은 왕왕 하찮은 일이다.
네가 그것을 망가뜨리면 화가 나지 않을까, 깃털을 끼고 자신을 다치게 하는 것을 부끄러워할 것이다.
아무도 하늘의 변화를 예측할 수 없다. 모든 것이 반복되고 있다.
모든 것이 계속되고 있으니 궁신이 되는 것을 잊지 마세요.
4,
리양 송소부에 주는 선물
왕조: 당 작가: 이백
리스는 진 () 을 이기지 못하고 동문토끼 () 를 쫓아갔다.
송옥조왕은 고당에 조공을 바칠 수 있다.
자주 푸른 물노래를 듣고, 갑자기 만났다.
하늘을 쓸자 갑자기 먹구름이 잔뜩 끼었다.
보라색 피닉스 새, 곤산 나무에 둥지를 틀다.
바람이 북서쪽에서 불어와 남쪽으로 날아갔다.
경제 정책을 처음 품었으니, 특히 용안의 보살핌을 받는다.
백옥은 초록파리에 서식하고, 군신은 갑자기 행한다.
생명의 의미는 정의로 나뉜다. 너의 소원은 수단이다.
하일청이 중원에 있을 때, 단계는 이미 그려졌다.
5. "사훈 소랑중 증정"
왕조: 당 작가:
황각상을 세우고 랑을 위해 홍가를 연주하다.
군신이 화목하고, 부자와 아들이 함께 비싸다.
국가는 현자를 밀고 대답하는데, 집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봉지는 정말 물거울이고, 난주는 중국을 구한다.
로맨틱한 하루를 보기 전에, 나는 먼저 새 시를 들었다.
산과 강은 맑고 꽃과 나무는 보숙하고 언덕은 늦다.
인사부가 왔는데, 왕연년이 왔다.
단청은 괜찮아요. 임우도 사진을 찍고 있어요.
어제, 나는 황야에 뛰어들어 고독한 연기 속의 작은 섬을 바라보았다.
갈매기 떼가 온종일 초췌하고 나뭇잎이 슬프고 여러 해 동안 서늘하다.
어부는 노래 한 곡을 남겼고, 장피는 이 단어를 입력했다.
오늘 나는 나의 지기를 바쳤고, 나는 너를 괴롭히지 않을 것이다.
2. 군주와 그 신하를 묘사한 시
너는 독점적인 욕망을 끊고, 나는 특허를 끊는다. 견권 상황은 바로 순자, 전국 말기의 사상가이다.
군신이 불화하여 천하가 망하다. 수시, 북송 문학가는 군신으로 유명하다.
너의 마음속에는 나라가 없고, 내 마음에도 왕이 없다. 가방, 춘추제국의사
군주를 괴롭히는 사람, 잘못된 나라의 신하는 반드시 재물을 탐낼 것이다. 구, 명말 청초의 사상가, 사학자, 언어학자.
아버지와 아들 프로, 군주 정의, 부부 차이, 노소 채팅, 친구 편지.
전국 시대에 맹자 텐문공. 민: 똑같아요. \ "순서 \" 라는 몇 마디 의 대의는 아버지와 아들 사이에 유대가 있고, 군신 사이에 예의바른 길이 있다는 것이다. 부부는 다르고, 노소는 선후가 있고, 친구는 성실한 덕이 있다. ~ 봉건 사회의 인간관계와 행동규범을 다룬다. 그것은 봉건 사회 질서를 유지하는 데 사용된다. 요즘 사람들은 봉건 사회의 인간관계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이 수십 년 동안의 개괄적이고 전형적인 말을 자주 인용한다.
몽크, 전국시대 사상가, 교육자, 유교 대표 인물, 맹자 논문공.
사람의 사람됨은 지기의 주를 만나 군신의 의를 외부에서 신뢰하고, 내면에서 골육의 은혜를 구속할 때, 그 사람을 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가 말하는 대로 하고, 하는 대로 하고, 축복과 축복을 받는다. 동한 말년 오동걸은 군사가 주유 군신의 명언을 냈다
나는 들었다: 아는 것이 지혜롭지 않다; 알면서도 불충하다. 목사가 불충실 할 때, 그는 죽어야 한다; 만약 네가 재판을 하지 않는다면, 너는 죽어야 한다. 비록 내가 무슨 말을 했는지, 무엇을 들었는지, 국왕이 그를 벌할 것이다! 서한학자, 문학가 유향은 "전국정책, 장의는 진왕이 말했다" 고 말했다
그리고 길조의 길: 군신의 합계, 국가의 흥; 아버지와 아들의 합계, 가족의 음악; 형제의 합계, 형제의 양육; 부부의 합, 규각의 정적; 친구의 합으로 서로 지키다. 그래서 "이순신" 은 말했다: 그리고 길조, 좋은 것은 폭력적이다. 청말민초의 한의학자 이경원은 268 세를 살았다고 한다.
맛은 맛에, 눈은 색깔에, 귀는 소리에, 코는 맛에, 팔다리는 조화, 성, 생명, 군자는 성을 불칭한다. 인자는 부자에, 의는 군신에, 예의는 손님주에, 성인은 성인에, 성인은 하늘에, 생명은 자연에, 군자는 태어나지 않는다.
입은 맛이고, 눈은 미색이며, 귀는 기쁨이고, 코는 향이고, 팔다리는 편안하다. (모두 좋아하는) 자연이다. (그러나 즐길 수 있는가) 그중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군자는 자연을 강조하지 않는다. 인자는 부자관계에 매우 중요하고, 정의는 군신 관계에 매우 중요하며, 의식은 주객관계에 매우 중요하고, 지혜는 성인에게 매우 중요하며, 성인은 하늘에도 중요하다. 이것들은 모두 생활에 의해 결정되고, (당신이 얻을 수 있든 없든) 타고난 작용이 있기 때문에 군자는 생활의 역할을 강조하지 않는다.
전국 시대의 사상가, 교육자, 유교 대표 인물인 몽크는' 맹자' 를 열심히 썼다.
3. 군신 관계에 관한 시 속담을 구하다.
군신' 에 관한 시 1, 통치자와 영주, 눈빛이 마주치면 그들의 외투에서 울다 (당백거이의' 장한가') 2. 군신의 어려움 (송신치희' 하심랑') 3. 군신이 흥미를 남기다 (당 두보 "풍현 오백자") 4. 군신은 꿈이 있다. 위대한 통치자의 위대한 정치가 (돈두보, 흥) 8 로 거슬러 올라간다. 6 월 첸 시안 (西安), 지혜 교육 보조 (노래 잃어버린 이름, 6 주) 9. 그를 단칼에 보니 군신이 이미 정해졌다 (가청푸, 목피 성어) 10. 봐라, 그는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합종횡으로 군신공제 (당두보' 영사비시 5 곡') 13, 모경륜 ('소송릉시 200 곡') 14, 그를 만나기가 쉽지 않다 군신의 꿈 (돌 \ "향통 칠리색 \") 18, 군신은 서품 탱주 (코 \ "백궁시 \") 19, 군신이 천년을 살았다 입군은 나라를 나라로 여기고, 입군은 군도' 신중함' 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 천하를 한 사람으로 다스리고, 천하를 위해 봉사하지 않는다. (당운곡) ● 너그러운 군은 천하 (송주희) ● 군군, 신하, 부자' 논어' ● 천하를 한 사람으로 시작한다. 군주만이 난세의 사람 (청당견) ● 군신이 무정하고, 군신이 의롭고, 군신이 정직하며, 나라가 정해져 있다.-'맹자' ● 군도를 위해, 먼저 반지를 취하고 처벌한다. (삼국제갈량) ● 통치자는 외유내강직한 기질 (조엘리엇) ● 말을 해야 한다 그에게 복종하는 사람은 노예 (잉글랜드) ● 법을 지키지 않고, 제멋대로 행동하는 통치자는 폭군 (볼테르) ● 국가의 1 위 적은 폭군이다. 그의 통치하에 나라에는 법이 없고, 오직 한 명의 통치자가 있는데, 그는 법률을 자신의 손에 쥐고 있다. 따라서 평등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오리피데스) ● 폭군이 거꾸로 나라를 통치하고 있다 (새뮤얼 존슨) ● 폭군에 반항하는 것은 하느님께 순종하는 것 (제퍼슨) ● 가능하다면 노예가 폭군이 될 것 (새뮤얼 존슨) ● 폭군은 대개 왕좌에 오르는 사다리를 끊어야 한다 신하를 알 수 없는 자는 천 명 (징) ● 현자는 쓸모없는 신하를 키울 수 없고, 자부님은 쓸모없는 아들 (보) ● 신하와 불화를 사랑할 수 없고, 천하가 죽으면 (사) ● 결국 이것보다 강해질 수 없고, 팔보다 클 수 없다.
질문에 쉽게 대답할 수 있다-● 성인은 사람을 보좌로 선택하고, 성인도 주보 (풍명몽룡) ● 군신이 어렵다 (당현조) ● 신하는 쉽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