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학교 교육의 중요성에 관한 시

학교 교육의 중요성에 관한 시

1. 학교 교육에 관한 시가 있습니다.

학교 교육에 관한 시 1 이 있습니다. 교육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석석

당나라: 한유

고대 학자들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 이렇게 전도하여 의혹을 풀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닌데,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만약 네가 매우 혼란스럽고 선생님을 따라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매우 혼란스럽고, 너는 영원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내가 태어나기 전에 나는 태어나기 전에 도를 배웠기 때문에 나는 길에서 배웠다. 나는 태어난 후 먼저 도를 배워서 도를 배운다. 나는 선생님이다. 세월이 나에게 태어났는지 모르겠다. 그러므로 귀함도 없고 비천함도 없고, 길지도 적지도 않고, 도의 존재도 있고, 스승의 존재도 있다.

2. "원선생님"

당나라: 백거이

동궁 백잡종, 남사 선사.

멀리서 만나니 마음이 텅 비었다.

3. "임진남은 선생님을 존경한다"

청나라: 무명씨

린 슈 (Lin Shu) 는 6 ~ 7 살 때 선생님을 따라 공부했습니다. 선생님은 가난해서 밥을 짓는 것은 밥이 아니다. 임숙이는 알았다. 빨리 집에 가서 양말을 가득 채우고 양말을 가득 채운 후 선생님께 드렸다. 선생님은 매우 화가 나서 그가 훔쳤다고 해서 불복했다. 임숙이 돌아와서 엄마에게 말했다. 엄마는 웃으며 말했다. "이것은 당연히 좋은 생각이지만, 이것이 학생이 선생님께 선물을 주는 방식입니까?" -응? "그리고 사람을 준비시켰다. 임숙이 밥 한 부를 들고 서당에 갔고, 선생님이 받았다.

4. 맹호연에게 보내는 메시지

당나라: 이백

스승님, 저는 마음에서 우러나와 당신에게 환호했고, 당신의 명성은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붉게 물든 청년기에는 모자와 전차의 중요성을 포기하고 소나무와 구름을 선택했다. 이제 화이트 헤드.

술에 취한 달, 꿈의 현자, 꽃의 미혹, 너는 황제에게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

고산, 내가 얼마나 너에게 도착하기를 갈망하는가, 그것뿐이다.

5. 질문하고 말하다

청나라: 유카이

공자는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스승님. 고대인들은 질문을 일종의 미덕으로 여겼지만, 이것이 수치스럽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후세군자는 변론을 하고 부끄러움을 묻지 않고, 고대인들이 부끄러워하는 자를 위해, 후세의 소행자는 더 많고, 애부는 더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2. 교육에 관한 명언 경구

1. "만약 당신이 선생님이라면, 당신은 그것을 모든 미덕의 은유로 가르칠 수 있습니다."

-축의기

2. "왕 선생님은 전문적으로 가르치면 안 된다. 그의 책임은 사람을 가르치는 것이다. 학생은 전문적으로 책을 읽어서는 안 된다. 그의 책임은 생활의 길을 배우는 것이다. "

-타오 Xingzhi

3. "교사의 손에 청소년의 운명은 민족과 인류의 운명이다."

-타오 Xingzhi

4. "도덕은 인간의 근본이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전혀 나쁘다면, 네가 약간의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있어도 소용이 없다. "

-타오 Xingzhi

5. "선생님의 임무는 천교만교를 가르치고, 사람들에게 진리를 구하는 것이다." 학생의 포지셔닝은' 수많은 일을 배우고, 인간으로서 배우라' 는 것이다. ""

-타오 Xingzhi

6. "지혜, 인, 용은 중국의 중요한 정신유산이다. 과거에는' 세계의 여신' 으로 여겨졌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개인의 완벽한 발전의 중요한 상징이다. "

-타오 Xingzhi

7. "교육 중 1% 의 낭비는 국가에 심각한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

마카롄코

8. "저는 우리 교육에서 단순한 지육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것은 흔히 실용적이고 실제적인 목적을 위한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것은 바로 도덕교육에 대한 손해를 초래하게 됩니다."

-아인슈타인

9. "학교의 목표는 항상 젊은이들이 학교를 떠나 전문가가 아니라 조화로운 사람이 되는 것이다."

-아인슈타인

10. "학교의 목표는 독립적인 행동과 독립적인 사고를 가진 개인을 양성하는 것이지만, 사회봉사를 인생의 최고 목표로 삼아야 한다."

-아인슈타인

3. 학교의 고시를 묘사해 보세요

캠퍼스를 묘사한 시는 다음과 같다

1. "흠정 24 경작지도"

연도: 원 작가: 조 멩

겨울철부터 낮까지 햇빛을 다시 보고 식물이 점차 발아한다.

군자가 중시하니, 나의 길은 이때부터 변하지 않는다.

부모는 교실에 앉아 있고, 그들의 아이들은 그들 앞에서 존경을 받는다.

다시 한 번, 나는 운이 좋게 장수할 것이다.

목숨은 명나라로 돌아가고, 사해는 태평하다.

억울하지 않은 사람은 관대하고 다정하다.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으니 ZD 가 탄생했다.

나는 학교가 번창할 것이고, 그것은 성공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 싶다.

2. "한가하게 읊다"

시대: 송 작가: 강특립

앉아서 술을 마시고, 서류를 소지하지 않고 카오 (Cao) 에 앉지 않는다.

캠퍼스 퀸 조사는 일반이고 시를 찾는 것은 장기적인 노력이다.

아직도 누워 있는 책을 제공하고 있는데, 나는 미식가를 돕기 위해 접시를 불렀다.

당신의 호의에 감사하지만 장수와 다른 날을 기도합니다.

3. 와이한 형제

시대: 송 작가: 우탁

마을의 아이들은 미리 장작문을 쓸어 캠퍼스를 시찰했다.

국화 한 무더기가 이슬을 살짝 띠고, 무궁화는 서리자국이 가득하다.

시는 외로운 풍자가 되고, 마음은 누구와 * * * * 에 의지한다.

이미 서풍이라 더욱 매혹적이다.

4.' 주비원정시 3 곡'.

시대: 송 작가: 쳉 시 멩

소년은 학업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단치병을 없앨 수 있다.

명절에는 서리와 대나무가 가득하고, 글에는 꽃뇌졸중이 함유되어 있다.

나도 미옥을 불쌍히 여기고, 사람은 양금을 미워한다.

라이 유 (Lai Yu) 는 계곡 입구처럼 단순합니다. 그는 항상 고귀한 목적을 가지고 하청 (Xia Qing) 과 싸웁니다.

5. "두샹의 시 세 편"

시대: 송 작가:

전복창은 충직하고 착해서 마을의 절에 앉아 재료를 들고 있다.

만리는 개학으로 유명하며 사방은 아예 농산을 만류한다.

침착하고 현혜적이며, 강해를 열고, 너그럽고 공정하다.

비천한 블랙은 원래 너무 이르고, 영원히 향기를 사랑하는 것은 시기상조이다.

교육에 관한시는 무엇입니까?

1, 제목: 당나라: 왜 두순학이 가난한지, 어지러울 때는 조용한 때와 같은가.

고향은 전란 중이지만 동생은 여전히 유교 사상을 받아들이고 있다. 창밖 책상 위의 대나무 그림자가 여전히 흔들리고 있어 먹묵이 광야의 샘물을 내뿜는 것 같다.

청춘의 노력은 일생의 좋은 일이다.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에 대해서는 자신의 노력을 조금도 늦추지 마라. 비록 나는 초라한 집에 살고 있지만, 나의 지식은 줄어들지 않았다. 밖에 전쟁이 있지만 나는 여전하다.

고향은 전쟁을 하고 있지만 형과 조카는 여전히 유교 사상 교육을 받고 있다. 창밖의 대나무 그림자가 여전히 책상 위에서 흔들리고, 벼루의 잉크가 들천에서 짤랑거리는 것 같다.

젊었을 때 노력은 평생의 일이다.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에 직면하여, 노력을 늦추지 마라. 2. 송대의 근면: 왕주조는 근면에서 배우고 반딧불의 창은 만권의 책을 읽는다.

세 겨울은 오늘에 충분하다. 누가 웃으면 누가 공허한가.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공부는 부지런해야 한다. 선배들처럼 등불을 들고 밤에 열심히 공부해서 책을 많이 읽었다.

몇 년 동안 열심히 공부하면, "문사 삼동이 충분하다" 고 하면 학문이 있다. 그때 누가 너를 비웃을까? 잉크도 없고 지식도 없어? 송대 서원: 유과역학은 경작과 같이 부지런하고 자각한다. 그러나 책을 많이 하면 늙었다.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농민들이 열심히 일하는 것과 같다. 그 자신만이 그가 근면한지 게으름인지 알 수 있다. 비록 많은 종류의 책이 있다 하더라도, 네가 노력한다면, 너는 결국 그것들을 익히고 이해할 것이다.

4. 당대를 설득한다: 안진청 () 중, 야등 (), 닭명 야명 () 은 남자가 책을 읽을 때이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매일 자정은 남학생이 공부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이다. 10 대에는 놀기만 하고 공부는 잘 할 줄 몰랐다. 늙었을 때 왜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했는지 모르는 것을 후회했다.

5. 송을 읽다: 육유귀령은 5 무 () 의 원원 () 이 없고, 독서는 원원 () 이었다. 등불 아래에서 책을 읽다 보면, 눈은 예전보다 더 크지는 않지만, 마음을 정하여 2 만 개의 작은 글자를 읽는다.

고향으로 돌아가 은거하려는 포부는 그 5 무 전원도 없어도 여전하다. 독서의 초심은 백성들에게 있다. 등불 아래에서 책을 읽으면 눈이 예전 같지 않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2 만 자의 작은 글자를 다 읽었다

5. 교육을 찬양하는 문장

교육 명언 선택 1. 가르치는 것에 관하여 1. "선생님도 선생님이고, 가르치는 것은 모든 미덕의 은유이다."

-'예기' 2. "왕 선생님은 전문적으로 가르치면 안 된다. 그의 책임은 사람을 가르치는 것이다. 학생은 전문적으로 책을 읽어서는 안 된다. 그의 책임은 생활의 길을 배우는 것이다. " 도행지 3. "선생님의 손에는 민족과 인류의 운명이 위태롭다."-도행지 4. "도덕은 인간의 근본이기 때문이다.

비록 네가 약간의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있다 해도, 네가 근본적으로 나쁘다면, 그것은 아무 소용이 없다. "-타오 싱지 5. 클릭합니다 선생님의 임무는 천교만교를 가르치고, 사람들에게 진리를 찾도록 가르치는 것이다. " 학생의 포지셔닝은' 수많은 일을 배우고, 인간으로서 배우라' 는 것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도행지 6. "지혜, 자비, 용은 중국의 중요한 영적 유산이다. 과거에는' 세계의 여신' 으로 여겨졌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개인의 완벽한 발전의 중요한 상징이다. " -타오 싱지 7. "교육의 낭비의 1% 는 국가에 심각한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

-마카롄코 8 호. "저는 우리 교육에서 단순한 지육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것은 흔히 실용적이고 실제적인 목적을 위한 것이며, 이는 도덕교육에 직접적인 피해를 입힌다고 믿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아인슈타인 9. "학교의 목표는 항상 젊은이들이 전문가가 아니라 조화로운 사람으로 학교를 떠나야 한다는 것이다."

아인슈타인 10 입니다. "학교의 목표는 독립적인 행동과 독립적인 사고를 가진 개인을 양성하는 것이지만, 사회봉사를 인생의 최고 목표로 삼아야 한다." 아인슈타인.

6. 교육을 묘사한 시

제목이 없는

봄은 아직 있다.

촛불의 뜻이 더욱 짙다.

복숭아와 자두를 재배하다

결실이 많은 중국

제목이 없는

비와 이슬 윤물 복숭아.

흑백화춘추

절의 눈을 누가 압니까?

태양과 달이 사라지고 있다

1. 긴 역사지도

인재의 버팀목이 되고,

하늘, 육지, 바다.

반평생을 동분서주하며

오늘 다시 출항합니다.

야오야오산고수가 길다.

2. 환학 선생님

덕망이 높고, 박학다재하며,

영웅 호걸을 보다.

정확한 시간, 정확한 장소, 정확한 사람,

악마처럼 펜을 쓰고,

너무 신기해요.

3. 왕본성

감히 말하고, 감히 하고,

불평도 후회도 없다.

폭풍과 천둥,

숨을 내쉬고, 눈썹을 올리고,

나 말고 이 세상은 누구야?

4. 회란각

나라를 위해, 가족을 위해, 국민을 위해,

바람, 태양, 비.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과 흰 구름,

태양, 달, 별,

일생의 추구를 동반하다.

5. 관중도

정직해야 합니다.

일을 공명정대하게 하다.

각 방면의 영웅을 모으다.

유명한 선생님,

이 세상은 내가 지배한다.

6. 일선 지도

마음속으로 만리를 생각하고,

무한한 미래를 보다.

한 천재,

요대로 돌아가서

천지가 모두 놀라 멍해졌다.

녹야당은 만물의 휘황찬란함을 차지하고 있다.

행인이 너의 집을 가리키고 있다.

네 아버지는 복숭아와 매화로 가득 차있다.

옥녀가 온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왜 홀 앞을 몽요대로 쓸 필요가 있는가.

가수는 멀고, 꽃그림자는 맴돈다.

나를 세 번 놀리고 일곱 번 보고 싶다.

단풍이 흐르고 시주가 무수하다.

여러 가지 꽃.

일선

마음속으로 만리를 생각하고,

무한한 미래를 보다.

한 천재,

요대로 돌아가서

천지가 모두 놀라 멍해졌다.

혜란각

나라를 위해, 가족을 위해, 국민을 위해,

바람, 태양, 비.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과 흰 구름,

태양, 달, 별,

일생의 추구를 동반하다

7. 교육시

1, 겨울밤에 책을 읽는 것은 송에서: 육유고대인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하고, 나날이 정이 난다.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옛사람들은 공부에 여력을 아끼지 않고, 왕왕 늙어도 아무런 성과가 없다.

결국 책에서 얻은 지식은 완벽하지 못하다. 이치를 깊이 이해하려면 스스로 실천해야 한다.

2. 책을 읽는 데는 두 가지 느낌이 있습니다. 하나는 송대: 주의 반무 방당이 열리고 하늘에 먹구름이 가득하다. 연못의 물을 묻는데 왜 이렇게 맑습니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생수가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반 무 () 의 연못이 거울처럼 열리고, 맑고, 맑고, 하늘빛 구름이 수면 위에 떠 있다. 연못의 물이 왜 이렇게 맑습니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원천이 있어서, 끊임없이 생수를 수송해 주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당대의 권유: 안진청에서 5 시에 밤불이 켜지는 것이 바로 남자가 책을 읽을 때이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매일 자정은 남학생이 공부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이다. 10 대에는 놀기만 하고 공부는 잘 할 줄 몰랐다. 늙었을 때 왜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했는지 모르는 것을 후회했다.

4. 만강홍은 송 () 나라에 썼다: 악비 () 가 크게 분노하여 왕관에 뛰어올라, 난간에 기대고 비가 왔다. 고개를 들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길게 울부짖으며 강건하고 사납다.

삼십 명성, 먼지와 흙, 팔천리 구름과 달. 빈둥거리지 마라, 하얗고 슬프다! 나는 화가 나서 머리카락이 곤두섰고 모자도 벗었다.

난간 위를 홀로 기어올라 바라보니 갑작스러운 폭풍우가 막 멎었다. 하늘을 우러러보니 나도 모르게 하늘을 향해 비명을 질렀고, 마음은 설렘으로 가득 찼다.

일부 명성은 30 여 년 동안 건립되었지만 먼지처럼 보잘것없다. 남북 원정 8 천리, 얼마나 많은 비바람이 이미 지나갔다. 나의 영웅, 우리는 시간을 다그쳐 국가에 공헌해야지, 청춘을 늙을 때까지 허송하지 말아야 한다.

5. 당나라에 가기 어렵다: 류종원군은 남산의 기둥이 희소한 것을 보지 못했다 사람들, 당신들은 오늘날 국가의 우수한 인재가 점점 부족해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누가 인재를 양성하고 소중히 여기는 일을 일정에 올려놓았습니까?

8. 칭찬 교육에 관한 고시고어를 대량으로 구하다.

실크는 아직 봄에 있고, 복숭아는 더 두꺼운 나무판에 심어져 있다. 과일은 전부 중국의 과일이다. 무제, 비바람이 윤택하고, 복숭아와 매리가 흑백으로 그려져 있다. 눈이 귀밑머리에 있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해와 달이 점점 없음 1 으로 접어들었다. 그것은 역사가 유구하여 인재, 토지, 해양의 기둥이다. 반세기 동안 바빴는데, 지금은 돛을 올리고 원항하고, 야오산의 물은 매우 길다. 2. 스승 규환학은 덕망이 높고 학식이 해박하며 영웅을 중시한다. 그는 4 살입니다. 회란각은 나라를 위해 나라를 위해 국민을 위해, 바람과 비, 햇빛이 있다.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과 흰 구름, 해와 달과 별, 당신의 일생과 함께 추구합니다. 관중도는 사람됨이 정직하고 공명정대하다. 그는 각 방면의 영웅을 모아 명사를 이루었고, 천하가 나를 위해 무료였다. 6. 먼저 가슴에 만리세계를 품고, 무한한 미래를 바라보기 쉽다. 그는 휘황찬란한 인재를 흩어버리고 세상을 놀라게 한 요대로 돌아갔다. 오즈의 마법사 홀이 열렸다. 행인이 너의 시댁을 가리키고 있다. 너의 남편은 온 세상에 복숭아와 리가 만천하에 가득하다. 왜 몽요플랫폼 같은 홀 앞에서 옥녀가 온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안 오는 거야? 가수들이 꽃의 그늘에서 배회하고 있다. 나를 세 번 웃고 일곱 번 보고 싶다. 나는 단풍을 따라 흐르고, 시주는 무수하다. 나는 더 많은 꽃을 심었다. 일선 () 은 만리세계를 소중히 여기며 무한한 미래를 전망할 계획이다. 나는 나의 걸출한 재능을 보여 주고 야오 곁으로 돌아갈 것이다. 일월성진, 선생님의 평생추구와 함께 누에가 자녀를 가르치며 반 세대를 고생했다. 백발이 가득한 그들은 평생 젖을 짜려고 한다.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리 shangyin 제목 없음) 복숭아 리 말문, 전 세계.

9. 교육 관련 시

유치원 및 가정 교육 ● 소위 치국은 반드시 먼저 집안을 다스려야 한다. 그는 과외할 수 없고, 다른 사람을 가르칠 수 있는 사람은 모두 가르칠 수 없다.

예기 대학' 유가는 치국을 주장하고, 제가를 주장하며, 양자관계가 밀접하다고 주장한다. 가정 교육이 좋지 않고 다른 사람을 가르칠 수 있는 문제는 없다. ● 3 월, 다른 궁전에서 살기 위해 나가십시오.

눈은 악을 보지 않고, 귀는 듣지 않는다. 목소리의 맛은 예의입니다.

북조, 북제, 안지추 \ "안가훈, 교자 \" 여자 3 월 임신, 외지에 거주하다. 그들은 악한 것을 보지 않고, 엉망진창인 것을 듣지 않고, 의리로 자신의 말과 음식을 통제한다. ● 인생은 젊고, 정신은 특허를 가지고 있으며, 자라서 다시 생각한다. 반드시 일찍 가르쳐야지, 기회를 놓치지 마라.

북조연의 푸시' 안씨 가훈 면학' 특허: 집중, 분산: 분산. 이는 연의 지조가 조기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이다.

● 여자를 가르치는 것은 새로운 일이며 아기를 가르치는 것이다. 북조안지추의' 안씨 가훈: 교자' 는 며느리를 가르치는 것이 가장 좋다. 아들을 가르치는 것이 아이가 되는 것이 가장 좋다.

● 천하의 본본은 집에 있다. 악정권의 천하의 근본은 집에 있다.

당신의 아들을 사랑하고 선생님을 골라서 가르쳐 주세요. 만약 네가 너의 아이를 사랑한다면, 너는 선생님을 선택하여 그를 교육시켜야 한다.

● 인생 백년은 어린 시절을 기초로 한다. 양청계초의' 유치원학습론' 은 이미 1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 성과는 초창기 교육을 기초로 한 것이다.

● 자녀를 잘 가르치는 아버지는 자녀를 가르친다. 송림부' 마음의 평화 기록' 어린 시절: 유아.

아이를 잘 교육하는 사람은 반드시 어릴 때부터 시작해야 한다. ● 강대국의 근본은 몽골을 키우는 데 있다. 아이의 지혜는 영리해야 남보다 우월해야 한다.

민중 촉신악부의 육성: 교육과 계시. ● 성과가 매우 적고 습관이 정상이다.

착용하는 습관은 그가 젊었을 때 형성되었고, 그렇게 자연스럽다. 일단 습관이 되면 쉽게 바뀌지 않는다. 여기에 지적한 바와 같이, 젊은 시절의 교육을 잡는 것은 너의 앞으로의 성장에 매우 중요하다.

저재, 어린 시절부터. 진청홍은 순서: 시작 ● 생활은 검소하고, 너의 아들에게 정직한 길을 가르쳐야 한다. 주경백사슴의' 가족 격언' 은 자신을 정직하게 대하는 생활과 행동에 관한 것이다.

정의: 도덕, 사상 및 행동의 표준. ● 사랑하는 아들의 교리.

좌전 은거 3 년' 은 아이를 사랑하며 아이에게 지켜야 할 규칙과 제도를 가르친다. 너의 아들을 사랑하는 것이 그를 가르치는 것보다 낫다.

방명소여의' 좋은 일' 은 여전히 그렇다. 아이를 사랑하지만 교육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 부모의 사랑하는 아들이 깊다. 전국책 조책' 부모는 아이를 사랑하며, 아이를 위해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야 한다.

● 사랑은 방해가 되지 않지만 해롭다. "자통치감" 구름: 도덕은 바른 길이다.

나: 완전히 옳아요. 만약 네가 도덕적으로 한 사람을 신경쓰지 않는다면, 그것은 그를 다치게 하는 것이다.

● 군자는 아들에게, 그의 얼굴은 사랑하지 않고 그를 사랑하며, 그의 외모는 사랑하지 않게 하고, 그의 힘은 사랑하지 않고 길로 인도한다. \ "견자 개요 \" 군자는 아들을 사랑하지만 얼굴을 드러내지 않고, 생명은 말할 필요도 없고, 도리는 강요할 필요도 없다.

● 현자 현자는 자손에게도, 의지가 높고, 행패시를 업신여긴다. 그들에게 옳다고 권하고, 그들에게 속이라고 권하다. 절약으로 표현하고 사치로 표현하십시오. 단어를 만들어 돈을 벌다. 현자와 식견 있는 자가 자신의 자손과 손자를 교육하는 것은, 항상 그들에게 감언이설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결심을 하도록 격려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에게 정직하라고 권하고, 배신하지 마라. 그들이 사치가 아니라 검소하다는 것을 증명하십시오. 그들에게 재산이 아니라 교훈을 주다.

● 자녀가 선입견을 갖지 않고 좌절하지 않도록 인도하는 것이 옳다. 명나라와 왕의' 꿈' 제 1 부: 무지.

아이의 무지는 아이가 무지한 시기를 가리킨다. ● 오늘날 남자아이에게 대추노래와 대추시를 가르쳐 의지를 표현하고, 행동거지를 인도하고, 그의 독서를 풍자하여 의식을 열어도 무방하다.

왕 밍 수오 르네 (Wang Ming shouren) 의 "꿈의 의미를 찾는 것" 의 아이러니: 제안. ● 오늘 당신이 그 소년을 가르치면, 그는 격려를 받고 즐거워하며 자신을 들어가지 않을 것입니다.

왕명수인의' 교육의 주요 사상' 은 멈출 수 없다. 멈추지 않을 것이다. ● 자녀를 가르치는데, 첫 번째는 가정을 바로잡는 것이고, 두 번째는 선생님을 선택하는 것이다.

명로세 1 투기 기록집 제 10 권: 정돈. ● 아이가 유치할 때, 부모는 지혜를 가지고, 앞으로도 지혜를 가질 것이다. 관대한 자는 그 사람처럼 부패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장청여항' 순자어' 동심: 소년기. 미래: 미래.

● 행복은 독서와 같지 않고, 핑안 수업은 용심 같지 않다. 가장: "돌 운하 Yuanji".

● 사랑은 반드시 그 경로를 따라야 한다. 시에 \ "웨이 치안 판사 제 2 부와 내 동생 모 \" 는 아이들을 소중히 하는 방법을 중시해야 한다.

● 안에는 현명한 부형이 없고, 밖에는 엄격한 스승과 좋은 친구가 없고,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송의 언행록: 인재가 되다.

만약 네가 성공하려면, 너는 집에 좋은 아버지와 형제가 있어야 하고, 밖에 엄격한 선생님과 친구가 있어야 한다. ● 드래곤 코어는 반드시 앞장서야 한다.

명로세일의 투기 기록집 (제 10 권) 은 그의 아들에게 앞장서도록 가르쳤다. ● 모두가 아들에게 잘해 주고 싶어 하는데 아들은 독학을 몰라 곤혹스럽다! 장청록비상은' 배우고 싶다' 는 사람은 자기 아이를 잘 가르치려 하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이것은 정말 혼란스럽다.

● 지시에 따라 일을 하지 않는 아이들은 반드시 최선을 다하지 않고 아버지와 형제의 선생님이지만, 자급자족할 때 아이에게 전적으로 책임을 질 수는 없다. 장청루샹의 비망록 1 속도: 복종.

자기 추구: 자기 반성. ● 어머니는 아들을 속이고, 아들은 어머니를 믿지 않는다. 성인을 위한 것이 아니다.

"모든 것이 틀렸다. 외지에서 말했다." 어떤 가정교육이 어머니가 아들을 속이게 할 수 있고, 아들은 어머니를 믿지 않는가? 부모는 단정하고 자상하며, 자녀는 소심하고 효도하다.

안지추' 안씨 가훈: 교자' 는 기세가 웅장하다. 늠름하면서도 엄하다. 착함: 착해요.

신중함: 경외심과 신중함. ● 사람은 충효하고 집은 존귀하다.

청서의' 깨우기 인연전' 제 23 회, 사람들에게 효도하고 충실한 이치를 가르치고 의리와 염치를 제창하는 치가 풍조를 가르쳐야 한다. 좋은 어머니가 좋은 아들을 만들다.

한' 한시전' (권 9) 현혜의 어머니가 아이에게 열심히 공부하도록 교육할 것이다. ● 자녀와 손자 손현혜, 부자를 남기지 마라. 만약 그가 현명하지 않다면, 그는 더 많이 불평할 것이다.

푸 \ "잠재 남편 억제 이익 \" 의 후손이 재능 있고 덕행이 있다면, 많은 부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만약 그들이 재능과 미덕이 없다면, 아무리 많은 부도 원한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 애완동물을 선호하는 사람은 좀 더 두껍고 싶지만 더 번거롭다.

북조안지추의' 안씨 가훈: 교자' 는 자식을 편애한다. 그들에게 혜택이 있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그들에게 더 큰 피해를 준다. ● 청무약 장수, 천금은 자손을 사기 어렵다.

위안 "부채 bangzi" 확장: 확장. 청: 고대에는 군주대 대신, 어른대 후배, 친구 대 부부도 마찬가지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