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나머지 고전 어록 50
나머지 고전 어록 50
2. 모든 사람은 젊었을 때도 있고 휘황찬란할 때도 있다. 남은 말은 제자리에 있고, 사람이 늙었을 때, 자연히 자신이 휘황찬란했던 불길이 꺼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전에는 모든 사랑과 원한이 바람과 함께 사라지고 지울 수 없는 흔적만 남았기 때문에 깊이 파고 싶지 않은 이치를 많이 배웠다. 사랑해! 단순한 감언이설이 아니라 기꺼이 지불하고 서로 기꺼이 지불하는 것이다. 사랑만이 우리의 삶을 더 완벽하게 만들 수 있다.
3. 성숙은 밝고 선전하지 않는 광채로, 부드럽고 느끼하지 않는 음악으로, 더 이상 남의 말과 감정을 관찰할 필요가 없는 여유이며, 결국 더 이상 주변 분위기를 끌어들이지 않는 분위기다. 번잡함을 무시하는 미소다. 극단을 씻는 냉막, 두껍고 고요하며 가파르지 않은 높이이다. -나머지
중국 문화의 세 가지 주요 장점: 첫째, 탐험을 좋아하지 않는다. 중국 국민들은 한 나라의 힘으로 먼 나라를 공격하지 않을 것이다. 둘째, 극단으로 가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유가는' 중용' 을 중시하며, 극단적인 삼악과 무질서를 피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중국은 줄곧 중앙집권 통치 상태에 처해 있으며, 모든 사무를 관리하는 데 익숙해져 있으며, 중국은 통제력을 잃는 경우가 거의 없다.
5. 여설: 물고기의 기억은 7 초밖에 안 남았는데, 7 초가 지나면 아무것도 기억이 안 나요. 만약 내가 물고기라면, 나는 불쾌하고 싫어하는 일을 잊을 수 있다. 얼마나 좋은가.
내 불안에도 불구하고 침묵을 지킬 수 있습니다. 당신은 메시지를 반환하지 않고, 나의 불안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너는 나의 관심을 너를 짜증나게 하는 이유로 삼을 수 있다. 너는 내 생각을 구석에 두고 그것들을 무시할 수 있다. 너는 다른 사람에게 미소를 지을 수 있고, 너는 다른 사람을 껴안을 수 있고, 너는 온 세상에 다 잘해 줄 수 있지만, 내가 슬퍼했던 것을 잊어버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 나 때문에 널 좋아했을 뿐이야. 그게 나를 비천하게 하는 유일한 이유야. -나머지
7. 말해봐: 네가 원하는 게 있으면 놔줘. 만약 그것이 돌아올 수 있다면, 그것은 영원히 너의 것이다. 만약 돌아오지 못한다면.
8. 나는 너의 과거에 참여할 시간이 없다. 나는 너의 미래와 함께 할 것이다. \ "대작가 유 의 말 은 매우 철학적이다! 주변의 모든 사람에게 적용된다! 배가 다릿목에 도착하면 자연히 곧게 된다! 가자, 어서! 승리는 용감하고 선량한 사람에게 속한다.
9. 사랑은 천천히 키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습관이다. 네가 시간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은 감정이 아니라 감정이다. 그래서 사랑은 순간의 선물이다. 있으면 있고, 없으면 없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사랑과 결혼은 사실 같은 일이 아니다. 모든 사랑이 결혼을 필요로 하는 것도 아니고, 모든 결혼에 사랑이 있는 것도 아니다. -나머지
10 때때로 우리는 자신이 끝이 왔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우리의 마음도 끝이 왔다. 더 깊은 절망은 모두 하나의 과정이며, 항상 끝난다. 도피는 언제나 방법이 아니다. 용기를 내서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면, 아마도 기회는 다음 초에 있을 것이다. 지미는 내가 항상 가장 깊은 절망 속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보았다고 말했다. -나머지
1 1. 진정한 문화 엘리트가 존재하고 국가와 사회에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요 몇 년 동안 위엘리트의 자세가 너무 역겨워서 진짜 엘리트의 명성까지 망가졌다. 진정한 엘리트는 항상 책임, 거짓 엘리트에 집중한다.
12, 항상 바쁜 옷차림; 진정한 엘리트는 항상 인민과 소통하려고 노력하고, 거짓된 엘리트는 항상 인민과 분열하려고 노력한다. 이것이 가장 근본적인 차이다.
13. 문화 수준이 높지 않은 어떤 공동체라도 자신이 이해하지 못하는 문화 어휘에 대해 항상 경외심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이런 경외심은 일부 투기문인들이 이용한다. 중국 본토의 개혁 개방 20 년 동안 위선 엘리트 문화의 발전은 몇 단계를 거쳤던 것 같다. 제 1 단계는 가짜 서양왜놈 단계라고 할 수 있고, 제 2 단계는 이른바 세속 거부 단계이고, 제 3 단계는 이른바 문씹는 단계다.
14. 문화적으로 비효율적인 것은 지루함을 초래하고, 지루함은 파렴치한 것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 그러나, 이' 삼무' 의 낮은 지점에서도 지나치게 낙담할 필요는 없다. 물마루만이 새로운 최고봉에 대한 동경을 형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15, 오늘날 세계에는 다양한 산업과 가장 큰 문화가 있습니다. 오늘날 세계에는 수백 개의 행이 있고, 문화는 가장 작다. 그러면 점점 말라가는 작은 연못이 어떻게 강과 호수의 이미지 대표가 될 수 있습니까?
16, 내가 본 것은 항상 가장 아름다운 달빛으로 뒤덮인 척박한 계곡이다. 내가 보기에, 전 우정의 고아는 가장 밀집된' 친구' 로 둘러싸여 있다. 내가 보기에 가장 불평하는 노탄은 항상 나의 어린 친구들을 겨냥한 것이다. 내가 본 가장 강한 연맹은 대부분 이익 때문이다. 봤어요. 가장 단호한 분리는 대부분 감정 때문이다. 내가 보기에 가장 화해하기 쉬운 것은 백년 혈전이다. 내가 보기에 가장 해결할 수 없는 것은 반마디 불협화음이다. 나는 가장 저속한 우정이 줄기차게 흐르는 술에 담그면 할수록 더 커진다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나는 가장 우아한 우정이 무지한 색필에 점점 옅어지는 것을 보았다. 나는 항상 작은 사람들이 먼저 죽음의 가장자리에 도달한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마지막에 나쁜 소식을 들은 사람이 항상 나의 가장 친한 친구라는 것을 알았다.
17, 로댕이 말했다, 조각은 무엇인가? 그것은 석두 위에서 원하지 않는 것들을 제거하는 것이다. 우리 자신의 조각품도 이기적으로 친구의 이름으로 붙어 있는 불순물을 깎아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깎아내지 않으면 변변한 자신이 없다.
18, 착함, 이것은 가장 간단하고 복잡한 단어이다. 모든 사람이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아무도 정의할 수 없을 정도로 심오합니다. 그것은 사람들의 일생을 동반하지만, 사람들은 그것을 거의 궁리하지 않고 물어본다.
19, 사회적 이성의 사명은 이미 조용히 추상화되었다. 아름다운 산천 사이에 재능이 넘치는 은둔자들이 흩어져 있고, 그들 앞의 외로움과 배후의 허명이 묻혀 있다. 위대한 재능과 불황은 결국 후세 사람들이 놀 수 있는 명소로 변했다.
20. 독서의 가장 큰 이유는 하루 일찍 평범함에서 벗어나 멋진 삶을 살기 위해서이다. 늦은 날은 하루가 더 많은 평범함이다.
2 1, 개인의 존엄성의 표현은 강경한 것이 아니다. 강경은 인격의 외호일 뿐이다. 내층에서 인격의 세계는 청풍명월, 부드러운 가지가 출렁이며 부드러운 걸음으로 미소를 짓는다.
22. 이 세상에 한 번 오기가 쉬운가요? 한 번에 만나는 게 쉬운가요? 친구에게 전화하는 것이 쉬운가요? 아니면 그 말-소중히 여기고 조심하는 법을 배웁니다.
23. 만약 당신이 문학을 좋아하고 문학을 좋아한다면, 나는 당신이 문보 가든에 가서 한 번 보고 읽을 것을 건의합니다. 동시에 여러분도 자신의 물건을 운동으로 쓸 수 있기를 바랍니다.
24. 왜 국내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갑자기 한국 드라마와 초녀에게 그렇게 순수한 투자를 하는 걸까? 한국 연예인들이 중국 평론가를 이해하지 못하고 초녀도 평론가의 존재에 신경 쓰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 세상에 대해 정말 아는 것이 너무 적다. 무수한 미지의 것들이 우리를 에워쌌고, 이것은 삶을 끝없는 즐거움으로 유지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어느 날, 세상의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있을 때, 세상은 지루해질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26. 모든 아름다움은 조화롭기 때문에 언제나 자연스럽고 우아하며 함축적이다. 반대로, 모든 추함은 추악하기 때문에 항상 오만하고 위압적이다. 미적 도덕의 보호 없이는 아름다움은 영원히 추함을 이길 수 없다.
27. 황곡곡은 "가슴 속의 고금의 물이 오랫동안 필요하지 않으면 거울에 메스꺼움을 느끼고 사람들에게 무미건조하게 느껴진다" 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평범한 사진이다. 이렇게 좋은 일을 성인이 된 후에 보충하는 것은 정말 안타까운 일이다. 젊었을 때 들어가는 것이 가장 좋다. 어느 날, 더 멋진 삶; 하루 후, 또 하루의 평범함.
28. 벨기에 작가 메트린크의' 비천한 보물' 을 처음 읽었을 때의 충격을 기억합니다. 그는 거울 앞에서 갑자기 자신의 첫 백발이 셰익스피어의 결투독과 암살보다 더 많은 비극을 포함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좀 위태로운 말입니까? 처음에는 깊은 의심을 느꼈지만, 이틀을 생각하다가 마침내 이것이 사실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모든 사람은 첫 번째 백발을 만날 것이고, 아무도 피할 수 없다. 그래서 이 비극은 현실처럼 보잘것없어 보이는데, 그야말로 한 마디로 다 말할 수 없다. 결투독과 암살은 우연한 사건일 뿐 신속하게 사람을 죽일 수 있지만, 첫 번째 백발은 인생의 시작과 끝을 긴 논리선으로 연결시켜 인생의 어느 한 구간도 연결되어 있다.
29. 누구도 나이 등 가장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생활화제를 피하고 덮어서는 안 된다.
30. 아무리 높은 직위, 아무리 많은 부, 아무리 큰 재앙, 생사의 변천에 비해 생사의 변천이 얕아지고 있다. 북기러기가 노래를 부르고 있는데, 늙은 황제와 거지가 함께 들었다. 한산은 성묘를 하지만 어른의 눈물은 후배의 눈물과 무게가 다르다.
365438+ 그러므로 그 선택은 기본적으로 옳지 않다. 인간은 알면서도 망설이지 않고 그것을 칭찬하고, 부정확함을 찬양하는 것은 필연적인 2 상 남용이다. 이런 칭찬과 욕설 속에서 사람은 점점 성숙해지고, 다양한 이성을 알게 되고, 중년이 되면 결국 그' 유일한' 모습을 찾게 된다. 하지만 이런 발견은 대부분 무의미하다. 그들이 내릴 수 없는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있고, 심지어 정확한 발견조차도 종종 실현되지 못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왕 이룰 수 없는 이상 발견에 너무 신경 쓰지 말고' 유일한' 이라도 무관심하고 작별인사를 할 수밖에 없다. 이곳의 장면은 마음이 평온하게 표현될 수만 있다면 이미 인류에 대한 조롱이다.
32. 나는 젊은이들을 지나치게 칭찬하는 것에 찬성하지 않고, 그것이 함정이 가득한 시대라고 주장한다. 함정은 평생 마주칠 수 있지만, 청춘기의 함정은 가장 위험하다.
33. 노인들은 청춘을 노래하며, 대부분 청춘의 무한한 가능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러나 그들은 이런 가능성이 구체적인 개인에게 이르면 왕왕 좁은 길이라는 것을 잊었다. 만약 네가 한 가지 가능성을 잘못 선택했다면, 너는 다른 가능성을 잃게 될 것이다. 젊은이들은 아직 갈 길이 멀고 끊임없이 다시 선택할 수 있지만, 진실한 사람은 각종 사회관계와 객관적인 조건에 의해 제약을 받아 재선택의 자유가 많지 않다. "발을 헛디뎌 천고의 미움이 된다" 는 비극이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지만, 대부분의 발을 헛디뎌 보이는 것은 결코 발을 헛디뎌 보이지 않는다.
34. 평생의 도덕적 자질은 기본적으로 청년기에 형성된 것이다. 유감스럽게도, 그 중요한 시대에는 젊은이들이 항상 성공을 쟁취하도록 독려했고, 소위 성공이란 항상 배외와 이기적인 낙인을 찍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결국 그들의 볼에는 주름이 없었지만 도덕적으로 보이지 않는 블랙홀을 파냈다.
35. 역사상에도 깊은 철인들이 있는데, 그들은 청년들을 찬양하여 사회의 활력을 촉진시켰다. 하지만 여기에는 두 가지 역법이 분명히 있다. 대상이 강할수록 젊은이들이 처리하도록 장려해야 하는데, 그들은 단지 젊기 때문에 진정한 견지로 중재할 수 없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36. 그들은 방금 역사 교과서를 내려놓았는데, 역사의 황량한 내포를 관찰한 적이 있습니까? 그들은 함부로 사회에 대해 말하는데, 국민의 간단한 수요를 알아본 적이 있습니까? 그들은 자랑스럽게 자신의 문화를 과시하는데, 문화의 원래 사명을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학생의 역사적 사명을 그의 어깨에 두는 것은 불공평하다. 우리가 그들을 격려하면서 그들에게 압력을 가하면, 그들은 단지 왜곡된 몸과 날카로운 목소리 더미로 변할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오래 전에 문혁 초기에 본 것이다.
37. 청춘의 정상적인 상태는 무엇인가? 나는 모든 것이 진실한 겸손으로 시작한다고 생각한다. 젊은이들은 우리가 태어나기 전에 세상이 이미 무수히 오랫동안 존재해왔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우리는 아무것도 모른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우리는 정발 아래에 무언가를 만들 수 있어서 매우 운이 좋다. 몇 년 동안 노력한다면, 실제로 발밑에서 싹이 나고 세상의 전체 핏줄과 연결되어 당신의 얇은 생명을 인간과 연결시킬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력명언) 너는 이런 연결에 놀라움을 느껴야 한다. 수천 년 전에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연결된 5 피트 지역을 상상해 보십시오. 바로 이런 연결고리입니다. 숭고함을 감상하고, 장려에 관심을 갖고, 다양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갑자기 얼굴을 바꾸고, 이러한 관계를 끊고, 함부로 비판하는데, 어떻게 그럴 가치가 있을까? 이러한 온유하고 안전한 생태는 불필요한 청춘 생명의 낭비를 피할 수 있으며, 젊은이들이 젊은이처럼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38. 중년은 청춘의 연장이자 청춘에 대한 작별이다. 이런 작별은 일련의 관념의 돌연변이가 아니라 성숙한 사람이 결국 자립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각종 문제를 마음대로 처리할 수 있다.
39. 중년층이 살림살이를 한 경험은 마지막 정신젖을 뗀다. 당신은 갑자기 자신이 마침내 부모, 형제, 선생님에 대한 어떤 의존에서 벗어났다고 느낍니다. 이런 의존은 항상 당신의 젊음 속에 맴돌고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리더십과 조직에 있어서는 더 가까워 보이지만, 또 자신의 독립 존재를 드러낸다. 너는 사회 구조 네트워크에서 없어서는 안 될 점이 되었다. 그래서 당신은 인생에서 진정한 외로움, 전대미문의 연약함, 전대미문의 강인함을 맛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이렇게 되면 다양한 체험을 하는 청년들이 명확한 포지셔닝과 선택을 하게 된다.
40. 중년이 되면 주인이 된 경험이 있으면 교과서식 인생교조가 얼마나 우스운지 알 수 있다. 이렇게 큰 노점을 책임지고 있는데, 매 순간 구석구석 새로운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실제 상황을 예리하고 세밀하게 관찰하는 것 외에도, 실사구시적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것 외에는 개념에 대해 이야기할 여지가 거의 없다. 이때 생활은 매우 미묘해져서, 몇 가지 인생의 큰 원칙을 제외하고는 더 이상 어떤 규칙도 생각나지 않는다. 나는 이것이 아주 좋은 생활 상태라고 생각한다. 범위가 매우 크고 신축성이 매우 크다.
4 1, 중년층의 주장은 이미 시각에서 인격으로 올라갔고, 인격은 말로 넘쳐나고, 자신의 머리에 이견이 없는 것 같다. 그들은 자신의 인격 원칙을 고수하기만 하면 대립해 보이는 많은 관점이 서로 호환되고 상호 의존적이며 모두 합리적인 존재로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 결과 중년층 앞에서 대량의 대립이 사라지고, 오래된 상대도 찾을 수 없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어제의 적들은 증오가 별로 없었고, 더 많은 것은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을 돌보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관심" 이라는 단어를 얕보지 마세요. 중년의 매력의 적어도 절반은 이것과 관련이 있다.
42. 중년의 가장 무서운 것은 자신의 마음을 잃는 것이다. 이것은 젊은이와 노인의 실태보다 더 해롭다. 중년층의 실심광기의 주요 특징은 나이를 잊는 것이다. 잠시 동안 다른 사람들이 젊은 사람들처럼 나를 돌보고, 다른 사람들이 노인처럼 나를 존중하기를 바랍니다. 중년이 지난 후 그는 늘 양쪽으로 살며 자신의 나이에 안정되기를 거부한다.
43. 어느 시기에 어떤 사회에서는 모든 젊은이들과 노인들이 부착적이고 황당무계하더라도 중년인이 황당무계하지 않으면 일이 나쁘지 않을 것이다. 내가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중년의 터무니없는 것이고, 중년의 가장 큰 터무니없는 것은 자신이 중년이라는 것을 잊는 것이다.
44. 노년은 시적인 시대이다 ...
45. 중년은 너무 실용적이고 너무 바빠서 전체가 시가 아니어서 이해하기 어렵다. 청춘은 종종 시화되지만, 청춘의 시는 너무 격정적이고 의경이 부족하다. 나의 기준에 따르면, 의경이 없는 시는 좋지 않다.
46. 다만 노년에 이르러 생명의 무거운 사명은 이미 제거되었고, 인생의 애환은 이미 똑똑히 보였고, 붉은 먼지는 이미 멀리 이동했다. 조용한 사방과 점점 느려지는 생활 리듬은 일종의 총결산성과 귀납성의 경미한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시의 의경이 이미 나타났다.
47. 전반적으로 말년은 언제나 비교적 한가하며, 항상 공리 없이 자연을 다시 대할 수 있고, 늘 추억의 야야 속에서 한가롭게 거닐고 있다. 이것들은 모두 시와 문학의 특징이다. 노인들은 시를 쓰지 못하거나 이미 시를 쓰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들은 시 형식으로 산다. 시끌벅적한 시장을 보고, 후배들이 오가는 것을 보고, 정원의 꽃이 시들어가는 것을 보고, 봄풀이 푸르러지는 것을 보고, 생각이 끊이지 않고, 때로는 즐겁고, 때로는 슬프고, 때로는 정말 허황된 것을 보고 있다.
48. 노인의 나이는 긍정적인 완화 기능도 있어 중소년 사회에 부담을 덜어준다. 무책임한 중년층, 부적절한 총애로 노인의 나이를 망쳐 놓았지만, 결국 노인 중에는 냉정하고 슬기로운 사람, 묵묵히 나이에 의해 주어진 담담한 존엄성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49. 나이는 너무 많이 써서는 안 된다. 나이는 당연히 불공평하고 반박할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일단 정말 쓰면 곰팡이가 피는 시대패권이 있으니 겁내지 마세요. 은발이 번쩍이는 곳을 모르고 갑자기 그들을 제압할 수 있는 고신이 나타났다. 초연이 흩어지고 고신의 미소만 하늘에서 어렴풋이 드러났고, 이 때의 세상은 이미 분명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상과 악수를 할 손 한 켤레가 시적인 신성함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악수명언)
50. 어느 계절에 어떤 풍경을 보는지, 어느 계절에 어떤 꽃을 감상하는 것은 완전하고 자연스러운 것이다. 만약 네가 고의로 그것을 혼란시킨다면, 너는 양끝의 조건과 맛을 파괴할 것이다. 따뜻한 겨울' 과' 추운 봄' 은 정상적인 천문 현상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