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유교, 불교, 도교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세 가지 서로 다른 아이디어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유교, 불교, 도교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세 가지 서로 다른 아이디어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유교, 불교, 도교, 유교는 공자가 창시한 사상학파를 말하며, 유교라고도 한다. 오랫동안 중국의 공식 이념으로 존재하며 주류 이념 체계의 지위를 점유해 왔으며 그 영향력은 한반도, 일본, 인도차이나, 중앙아시아, 동남아시아 및 기타 지역으로 퍼져 나갔습니다.

설명은 고대 인도(오늘날의 네팔) 고타마 싯다르타가 창시한 불교는 사실 대부분 석가모니 부처님이기 때문에 세계 3대 종교 중 하나인 불교라고도 합니다.

도는 동주(周周)나라 황로도교의 근간으로 오랜 세월에 걸쳐 발전하여 도덕경(노자)과 남화경(장자)에 의해 창시된 종교는 중국의 토착종교이다.

유교, 불교, 도교는 고대 중국의 최초의 세계 문화 지평이다. 불교로 대표되는 인도 문화권은 중화권 문화권 밖의 많은 외국 문화 중 중국과 가장 가까운 문화이다. 과학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지구는 하나의 작은 마을이 되었고, 서로의 장점을 통해 단점을 보완하고, 만물을 화합시키는 것이 더욱 훌륭한 문화를 세상에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상의 축복.

도교의 뿌리, 유교, 줄기, 불잎과 꽃, 이 세 가지 종교는 본래 한 가족이다.

추가 정보:

유교, 불교, 도교의 근본적인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불교와 도교의 수행은 모두 수행과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그 목적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우주와 생명에 대한 불교와 도교의 관점은 모두 우주와 이 세상의 사람들을 설명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모두 똑같기 때문에 참고용으로 활용하거나 함께 학습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유교, 도교, 불교는 ​​수행에 대해 매우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흔히 이야기하는 세 가지 종교, 즉 유교, 도교, 불교 중 유교는 실천의 범주에 속하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또한 유교가 사람들에게 행동하는 방법을 가르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즉 유교이론은 육도윤회에서 어떻게 벗어나느냐에 관한 것이 아니다. 대신 우리는 사람들이 세상에서 올바른 길을 가고 행복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이론적 지식을 활용합니다.

수양에 대해서도 이야기하지만, 그것은 단지 자신의 행동에 대한 제한일 뿐입니다.

유교의 가장 중요한 이론은 '도덕을 기르고, 가정을 다스리며, 나라를 다스리며, 천하를 평화롭게 하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수양의 방법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데, 이는 공자가 '인(仁), 정의(仁), 예(禮), 지혜(智), 신(信)'이라고 칭한 것이다. 사람이 되는 것을 말하는 방식은 수련이 아니다. 왜냐하면 불교든 도교든 수행의 의미는 불멸의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삼계에서 뛰쳐나오면 오행에 속하지 않는다'는 유명한 속담을 빌리자면. 인간이 어떻게 감정의 통제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는가에 관한 것이다.

유교에서는 감정에서 튀어나오는 것을 중시하지 않기 때문에 감정에서 벗어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이 감정에서 감정의 역할, 자신을 어떻게 만드는지 등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사람들은 세상에서 행복하게 산다.

도교와 불교는 삶의 궁극적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 인간의 감정을 없애는 방법에 중점을 둡니다. 도교에서는 승려가 되는 것을 강조합니다. 승려가 된 후 그는 스스로를 '외국인'이라고 불렀다. 인간 세상의 윤리와 교육에 얽매이지 않고, 어떻게 하면 이 세상을 벗어나 불멸의 존재, 즉 실존 인물이 될 수 있는지에만 관심이 있다는 뜻이다. 그리고 다양한 도교 이론의 제약만을 받아들입니다.

도교는 기본적으로 노자가 가르친 '도덕경'에 따라 실천하기 때문이다. 도덕경은 최종 분석에서 우주 형성의 원리 중 일부와 우주의 생명체가 따라야 하는 규칙도 논의합니다. 물론 영적인 일이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속인에게 이롭다. 그러나 실제 역할은 사람들에게 도교 수행 방법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도교는 항상 실천에서 불멸을 달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도교는 줄곧 순수(純修)를 강조했기 때문에 세상의 일반 사람들은 도교가 어떻게 참되게 수행하는지 잘 알지 못합니다. 도처에 많은 도교 사원이 세워져 있지만 이러한 도교 사원은 사소한 방식의 영역에 빠졌습니다. 그들 대부분은 사람을 위한 의식을 행하고, 악령을 쫓아내고, 풍수를 관찰하는 등의 일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주 좋은 도교 사원도 있지만, 그곳의 실제 사람들 대부분은 도교를 더 빨리 달성하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일년 내내 여행하며 세상에서 자신을 훈련합니다.

도교 수행은 신체 ​​운동에 더 중점을 두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견습생을 선택하기 때문에 그들을 선택할 때 신체적 자질에 대한 요구 사항이 매우 높습니다. 특히 견습생의 몸은 천지의 기운을 자동으로 흡수하는 능력이 있는지, 천지의 기운을 견디는 혈관의 능력이 있는지 등 여러 면에서 요구사항이 많다. .

물론 도교인들이 제자를 선택할 때 가장 먼저 선택하는 것은 덕이다. 이 미덕의 범위는 매우 넓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문제에 직면했을 때 열린 마음의 정도(마음챙김), 자신이 믿는 대의에 대한 끈기의 정도(인내), 천지의 법칙을 이해하는 능력(이해)을 의미합니다. 물론 다른 하위 분류도 있습니다. 즉, 실제적인 것을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을 갖기 위해서는 모든 측면에서 요구 사항이 매우 높습니다.

과거에는 이것을 멘토링이라고 불렀습니다. 마스터가 일대일로 전수합니다.

불교와 도교의 수행 목적은 동일하다. 의견은 다르지만 모두 환생을 피하고 다시는 세상에서 고통받지 않을 것을 강조합니다. 즉, 불교는 ​​도교와 마찬가지로 완전한 깨달음을 얻는 방법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불교와 도교의 수행 목적은 같지만 방법이 다릅니다. 불교는 제자를 선발하는 일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누군가 수련할 생각이 있거나 수행의 문에 들어갈 수만 있다면 그는 수행할 수 있습니다. 도교에서는 여섯 귀에 법을 가르치지 않지만, 불교에서는 누구나 실천할 수 있다고 가르칩니다. 그러므로 불교에는 모든 중생을 구원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동시에 불교를 배우러 오는 사람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다양한 사람들이 자신의 희망에 따라 수행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주의 법칙을 논하는 데 있어서 불교와 도교가 우월하다고 할 수는 없다. 왜냐하면 그들은 모두 사람들에게 우주를 진정으로 이해하는 방법을 안내하기 때문입니다. 즉, 그들이 말하는 것은 그들이 인식하는 우주이다. 그러므로 그들이 말하는 법칙은 이 우주의 법칙이기도 하다. 모두 같은 우주를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에 구별할 방법이 없습니다.

수행에 있어서 불교와 도교의 방법 모두 내면의 다양한 생각을 억제하는 방법이다. 실제로 그들은 어떤 일을 만났을 때 그것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다른 사람에게 묻지 않고 그 존재의 목적과 이유에 대해 신중하게 생각합니다. 당신이 접하는 모든 작은 것들로부터 사물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규칙을 발견하십시오. 이것이 우주의 법칙이 작은 것들에 반영되는 방식입니다.

이 때문에 속인의 일체 사상을 모두 버려야만 계속 이 법칙을 조금씩 알 수 있다. 이러한 우주의 법칙을 알고 어느 정도 축적하면 완전히 깨달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우주가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볼 수 있습니다.

사물을 이해하는 방식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사고방식은 점차 일반 사람들의 사고방식과 달라집니다. 일을 수행하는 많은 방법조차도 다른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합니다. 아무리 다른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그들에게는 모두 하나의 공통된 특징이 있습니다. 즉, 세상의 고통을 견디는 동시에 다른 사람들의 부당한 대우를 견딜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의 마음은 그가 마주한 것에 있지 않고, 그가 만난 것을 통해 우주의 법칙을 탐구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상의 여러 가지 어려움에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연습이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어떻게 연습해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만약 당신이 참된 수행 방법을 알고 있거나 그것을 완전히 깨달은 사부가 있다면 그것은 매우 간단할 것입니다.

보통 아직 수행을 하고 있는 사람들은 제자를 받아들일 자격이 없습니다. 특히 불교에서는 이 이론에 대해 조금 아는 사람들이 스스로를 법사라고 부릅니다. 예전에는 사람들이 감히 이런 일을 하지 않았으나 지금은 매우 흔한 일이 되었습니다.

불교와 도교 모두 사람들이 사물의 진실을 알고 사람들이 삼계에서 벗어나도록 돕기를 원합니다. 유교에서는 사람에게 선한 사람이 되는 법을 가르치고 삼계에서 뛰쳐나오는 것을 중시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의 목적은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참고자료: 바이두백과사전-유교, 불교, 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