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빈곤에 관한 긍정적 에너지시
빈곤에 관한 긍정적 에너지시
예로부터 문인은 여태까지 가난하지 않았고, 문재 하나가 천하에 이르렀다. --황청 renjing "고대부터 독서인이 가난하지 않다"
만약 당신이 가난하다면,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면, 당신은 어떻게 책임질 것입니까? --당나라 멩 jiao 의시 "lide new house" (세 번째 노래)
나는 가난할지언정, 부자가 되고 싶지 않고, 근심하고 싶지 않다. --돌 도원 "경덕등천록"
궁정은 전사랑이고, 황혼에는 천자의 전당이다. 상에는 씨앗이 없고, 남자는 자강해야 한다! -'신동의 시'
안드는 천만 채의 저택을 가지고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을 크게 보호하고, 얼굴에 봄바람이 가득하고, 비바람은 산처럼 움직이지 않는다. --두보 \ "가을 바람 깨진 초당 \"
가난은 사변-전국 시대의 맹자와 추와 맹자.
부귀도, 가난도 걱정하지 않는다. --Tao Yuanming "wuliu 씨 전기"
"빈곤" 에 관한시는 무엇입니까? 1, 6 개의 중도리는 가차 없이 유랑하고, 하나는 로경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앞길에 지기가 없는 것을 걱정하지 않는데, 어찌 천하의 왕을 모를까? --당나라에서: 가오 적절한 "다른 동쪽 큰" 두 곡.
백화문으로 해석하다: 그것은 흔들리는 새 한 마리처럼 자기 자신을 원망한다. 그것은 로경을 떠난 지 이미 10 여 년이 되었다. 군자는 궁지에 몰렸는데, 오늘 만나면 술값을 낼 수 없다.
2. 얼굴에 먼지와 불꽃 놀이, 관자놀이가 검다. 숯을 파는 돈은 무슨 용도로 쓰이는 것입니까? 옷을 사고 입에 있는 음식을 사다. 가엾은 그는 얇은 옷을 입고 있었지만, 마음속으로는 숯을 팔 수 없을까 봐, 날씨가 좀 추워지길 바란다. --당나라에서: 바이 주이 "숯인"
백화문 해석: 얼굴에 먼지가 가득하고 연기에 그을린 색깔을 띠고 관자놀이에 머리카락이 희고 열 손가락도 숯에 검게 타 버렸습니다. 숯을 파는 돈으로 무엇을 합니까? 옷을 사서 입고 음식을 사서 입에 먹다. 애석하게도 그는 얇은 옷만 입고 있었지만 숯이 팔리지 않을까 봐 날씨가 좀 추워졌으면 좋겠다.
3, 외부 카운티, 눈 의 열 분리 와 그의 아내 의 머리. 누가 오랫동안 무시할 수 있는지, 배고파 * * * *. 시작하자마자 울부짖고 막내아들은 굶어 죽었다. 당대에서: 두보 "북경에서 봉현영오백자"
백화문 해석: 아내와 아이들은 봉현에 살고, 아무도 도와주지 않고, 눈보라가 온 가족을 갈라놓는다. 어떻게 장기간 얼어서 배고픈 불쌍한 생활을 무시할 수 있습니까? 내가 이번에 방문한 것은 어려움을 분담하기 위해서이다. 문에 들어서자마자 울음소리가 들렸다. 나의 막내 아들이 굶어 죽었다!
4, 즉시 채찍 말 을 충족, 승객 은 만난다. 나는 가수에게 슬픈 노래를 마시라고 초대하고 싶다. 마치 내가 마실 돈이 없는 것처럼. --당나라에서: Li Bai "조카 가오 젠 (Gao Zhen) 에서 취한 선물"
백화문 해석: 우리는 말을 타고 길에서 만나 높은 채찍으로 서로 인사를 나누었다. 우리는 모두 밖에 있는 관광객인데, 손님들 사이에서 만나 특히 미안합니다. 슬픈 노래를 부르고 나와 함께 술을 마시라고 초대하고 싶다. 슬픈 노래를 한 곡 불러도 문제없지만, 나는 파산해서 술을 마실 돈이 없다.
5, 노송 나무는 여전히 씁쓸하고 아침노을이 높다. 세태가 서늘하여 나는 어렵다. 아침에는 우물이 얼지 않고 밤에는 침대가 없으면 춥다. 나는 시간이 나면 수줍어할까 봐 1 원을 아껴서 보러 간다. --당나라에서: du fu 의 "빈 주머니"
백화문 해석: 백나무맛이 씁쓸하고 아침노을이 높더라도 밥으로 먹을 수 있다. 세계 대부분의 사람들이 구차하게 살므로 나는 규율을 지키기가 매우 어렵다. 아침에는 불이 없고 우물물이 얼어서 밤에 옷을 입지 않으면 추위를 견디기 어렵다. 가난해서 농담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가방 안에는 여전히 한 푼의 돈을 남겨 두어야 한다.
6. 강밥은 날이 너무 날씬해서 좁은 옷은 가을이 서늘하다. 아이는 추억으로 가득 차서 걷기가 어렵다. 이슬이 오두막으로 들어오자 시냇물과 석두 모래사장 소리가 크게 났다. --진나라에서: yuan Hao 는 "zhuangni 중추절" 을 물었다.
백화문 해석: 밥 먹고 싶지 않아 몸이 점점 날씬해지고, 평평하고 찢어지고, 가을의 한기가 어느새 왔다. 어느새 나는 어린 시절을 천천히 회상했다. 그때 나는 생활의 어려움을 어떻게 알았을까? 아침 이슬이 오두막으로 떠내려가면 모래사장에서 시냇물 소리가 들린다.
7, 철, jiaoer 균열 으로 추운 년 동안 천 옷. 침대 옆 탁자에 건조한 곳이 없어 빗발이 저리다. 긴 밤을 흠뻑 적시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당나라에서: du fu 의 "가을 바람이 초당을 깨뜨렸다"
백화문으로 설명하자면, 천은 여러 해 동안 덮여 있었고, 춥고 딱딱하여 철판처럼 덮여 있었다. 아이의 수면 자세가 좋지 않아 이불이 찢어졌다. 비가 올 때 지붕에 비가 새서 집에 건조한 곳이 없다. 지붕 위의 빗물이 마선처럼 끊임없이 흘러내린다. 안사의 혼란 이후, 나는 잠을 잘 못 잤다, 밤이 길고, 집이 새고, 침대가 젖었는데, 어떻게 날이 밝을 때까지 버텨낼 수 있을까?
3. 빈곤을 묘사한 시는 농민에 대한 동정을 나타냈다-돈 심리
하나
만약 네가 봄에 곡식 한 알을 심는다면, 너는 가을에 만 알의 씨앗을 수확할 것이다.
사해에는 한가한 밭이 없고,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는다.
둘째,
제초할 때는 점심이었고, 땀이 흙을 따라 흘러내렸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논가
돈 니 종이 (배우)
아버지는 밭을 쟁기질한 적이 있습니까, 아들? 이 산은 척박하다.
6 월 식량이 아직 나오지 않아 정부는 창고를 수리했다.
도계 일품
--둥칭 야오
쌀이 청황과 싸우면 돈 한 푼 더 넣어도 운이 좋은 셈이다.
2 월 신사오월곡, 당신은 누구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까?
4.' 시경' 에서 빈곤을 묘사한 시 중 일부는 노동인민에 관한 시로, 예를 들면 우리 국어 교과서에서 배운' 벌담' 과 같다.
단향을 당당하게 베고, 강물이 마르고, 강물이 맑고 푸른 물결이 일렁이고 있다. 농작물을 거두지 않고 300 을 거두다. 사냥하지 않으면 사냥하지 않고, 호잔르 조정에는 군현이 있습니까? 그는 군자이다, 그는 채식주의자가 아니다!
당당이 만연하고 있고, 강의 한쪽이 흐르고 있고, 강물이 맑고 진실하다. 농작물을 거두지 않고 300 억을 거두다. 사냥하지 않고 사냥하지 않고, 호첨의 조정에는 전문적인 군현이 있습니까? 그는 신사이고 그는 채식주의자가 아니다!
당당하고 당당하며, 강물이 흐르고 있고, 강물이 맑고 타락한다. 만약 네가 충분한 작물을 얻지 못한다면, 너는 300 작물을 얻을 것이다. 사냥하지 않으면 사냥하지 않고, 호점르 정에는 군메추라기가 있습니까? 그는 신사이지만, 그는 평범하지 않다!
숯을 파는 유명한 노래도 있습니다.
백거이
숯을 팔아 산허리에서 장작을 베어 숯을 굽다.
그의 얼굴에는 먼지와 불꽃놀이가 가득했다. 관자놀이는 회색이고 손가락은 검은색이었다.
숯을 파는 돈은 무슨 용도로 쓰이는 것입니까? 옷을 입고 입에 먹다.
옷이 남루하고 숯이 걱정되어 날씨가 추워지길 바란다.
밤이 되자, 도시 밖에는 눈이 한 자 내리고, 소이는 숯차를 몰고 빙판을 굴렸다.
소는 굶주리고, 남문 밖의 진흙 속에 누워 휴식을 취한다.
그 교만하게 두 마리 말을 탄 사람은 누구입니까? 노란색 메신저는 흰색 셔츠를 가지고 있다.
손수 신문을 따서 북쪽으로 차를 몰고 가다.
숯 한 대, 천여 근, 흠차대신이 아쉽다.
반마의 붉은 원사는 소머리를 숯으로 채운 실이다.
5. 정에너지에 관한 시사명언 1. 사람은 촛불과 같고, 조금 덥고, 약간의 빛이 있어, 빛과 따뜻함을 준다. -초효 여성
가장 끔찍한 적은 확고한 신념이 없다는 것입니다. -로만 롤랜드
3. 모래 더미는 느슨하지만 시멘트, 석두, 물과 섞일 때 화강암보다 더 질기다. 왕걸
4. 꽃 한 송이만 키울 수 있다면 썩을 썩은 풀을 만드는 것이 낫다. -루쉰
5. 교양 있는 머리의 첫 번째 상징은 질문을 잘하는 것이다. -플레하노프
6. 불요불굴의 신념이 지탱하는 사람들의 의지는 무적으로 보이는 물질력보다 더 강하다. -아인슈타인
7. 한가한 공부보다 한가한 것을 배우는 것이 낫다. 조 벨스
6. "빈곤" 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문 앞에 도기, 지붕에 기와가 없다.
-\ "타오 \" 노래: 매화 손가락 진흙, 비늘 거주 건물. 기와를 태우는 노동자들이 하루 또 하루를 파냈는데, 문 앞의 표토를 모두 파냈지만, 그들의 집은 기와가 하나도 없었다.
그 부자들은 진흙도 건드리지 않고 기와게의 백루 높이에 산다. 2, 문인은 예로부터 가난하지 않고, 문재 한 명이 천하에 이르렀다.
청대: 황경인' 유림외사' 번역문: 예로부터 유림외사는 결코 가난해 본 적이 없었고, 천하인민들은 그들이 쓴 문채를 공유한다. 3, 자신에 대해 가난하게 이야기하면 무슨 책임이 있을 것인가.
당나라: 맹교시' 리덕새집' 번역 3: 자신의 가난을 지키면 당신의 지능과 책임은 무엇을 할 것인가? 4. 안드는 수천만 채의 넓은 건물이 있어 전 세계 모든 가난한 사람들에게 큰 피난처이다. 당나라: 두보'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린다' 번역문: 수천만 칸의 넓은 방이 있어서 천하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이 행복하고 살 곳이 있기를 바랍니다. 5. 부귀도, 가난도 걱정하지 않는다.
위진: 도연명' 무도류선생전' 번역문: 가난하다고 슬퍼하지 말고 부귀를 추구하려고 서두르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