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그의 산의 돌은 고옥의 구조를 공격할 수 있다.
그의 산의 돌은 고옥의 구조를 공격할 수 있다.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1 우리는 광대한 은하수 중의 섬세한 행성으로, 항상 어두운 공간에서 벗어나려고 시도하므로, 우리는 유성의 날개로 어둠을 날아간다.
똑똑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잘못을 통해 자신의 잘못을 바로잡는다. 한 쌍의 날개를 벗고 자유롭게 날 수 있게 해준다.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고 빈 마음을 색칠하는 법을 배우다. 미국 기업가 Meadow 는 생명의 긴 강에서 생명의 배를 지탱하는 노를 찾고 있다. 그는 파산에 가까운 기업을 전문적으로 사서, 다른 사람들은 모두 의아해한다. 그는 이렇게 대답했다. "다른 사람의 사업이 실패하면 실패의 원인을 쉽게 찾을 수 있다. 결점을 고치기만 하면 성공할 것이다. " 얼마나 똑똑한 사람인가! 그는 다른 사람의 실패로부터 교훈을 얻어 치부의 대문을 비틀어 열었다.
도일의 학습 행위는 의심할 여지 없이 시대의 종을 울렸다. 이 괴상한 세상에서 모든 사람은 밝은 푸른 잎처럼 태양을 적극적으로 마주하고 태양과의 거리를 좁히는 법을 배워야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비가 없으면 하늘에는 오색찬란한 무지개가 없을 것이다. 암초가 없으면 바다에는 가증스러운 광경이 없다. 꽃이 없으면 대지에는 향기롭고 매력적인 향기가 없을 것이다.
마찬가지로 참고물이 없다면 청사진이 아무리 화려하고 아름다워도 장례품이다.
현재에 살면서 모두가 찬란한 무대에서 자신의 모습을 찾고 싶어한다. 어떤 책들은 자신의 동그라미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자기 중심적으로 자신에게 라벨을 붙이고, 타인의 본질과 성과를 무시하고,' 타산의 돌, 옥을 공격할 수 있다' 는 관념을 잊어버린다.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또 한 잎 제로가 되면, 당초의 무지를 한탄할 수밖에 없다.
"만약 내가 다른 사람보다 더 멀리 본다면, 그것은 내가 거인의 어깨에 서 있기 때문이다." 뉴턴도 평범한 사람이지만, 그는 늘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그는 용감하게 다른 사람의 경험을 받아들이고 자신의 생명의 배를 운전하려고 노력했다. 그는 성공의 여신의 달콤한 미소를 보았다.
다른 사람의 성취의 본질은 새벽별과 같다. 서광이 어디에 있는지,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날씬한 행성이라면, 괜찮아요. 발끝을 돋우고 유성이 당신을 태워 줄 수 있게 해주세요.
학생으로서 모두들 수능 장원, 특히 성 수능 장원을 부러워하고 부러워한다. 나는 더욱 그렇다. 최근 아버지는 각 성 수능 수석들의 학습 경험과 감정에 관한 뉴스 보도를 수집했다. 이 보도들은 모두 수능 장원의' 성공 비결' 을 썼다.
나는 이틀 동안 이 비결들을 총결하여 분석하여 가장 중요하고 가장 유용한' 학습 처방' 다섯 가지를 작성했다. 이 다섯 가지 방법은 나에게 큰 감동을 주었고, 깊은 감명을 받았다.
느낌 중 하나는 공부에 계획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학습 계획은 학생들에게 더 중요하다. 그전에 나는 나의 휴가를 위해 계획을 세우고 그것을 따랐다. 효과가 좋아서 부모님이 매우 좋아하신다. 많은 수능 수석들은 모두 계획에 치중해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그들은 일 년 사계절 모두 학습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매달, 매주 무엇을 해야 하는지 명확하고 유익하다.
두 번째 느낌은 학습이 효율성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는 것이다. 수능 장원은 학습 효율성에 치중하고, 교실 학습은 교실에 온 정신을 집중한다. 교실이라는' 냄비밥' 을 소화한 후 남은 시간 (예: 복습예습과 같은 시간) 은 자신에게' 아궁이' 를 만들어 줄 수 있다. 수능 수석으로 말하자면' 책상 앞에 앉아 두 시간, 겨우 이 두 시간을 감당할 수 있다' 는 것이다. " 그러나 나는 이전에 이 점을 의식하지 못했다. 수업시간에 약간의 지식이 있으면 선생님이 내준 숙제를 서두르고 서너 번은 다 했지만, 항상 약간의 착오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제 학습 효율성의 중요성을 이해합니다.
세 번째 느낌은 학습이 축적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수십 명의 수능 장원은 절반 이상이 두 권의 책, 한 권의' 지식서', 한 권의' 개편서' 를 가지고 있다. 지식본' 은 각 과목의 지식점을 정리하고 정련하는 데 사용된다. 기억이 안 나면 반복해서 볼 수 있어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많은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오류본' 은 숙제나 시험의 잘못된 문제를 복습할 때 반복적으로 분석해 오류의 원인을 찾아낸다. "한 번 잘못하면 두 번 이해할 수 있고, 세 번 잘못하면 용서할 수 없다." 만약 네가 오랫동안 견지한다면, 너의 성과는 참깨처럼 피어날 것이다. 너는 점점 더 높아질 것이다.
네 번째 느낌은 공부할 때 질문을 많이 하는 것이다. 초등학교 5 학년 전에는 어떤 지식은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다고 늘 느꼈다. 특히 수학은 더욱 그렇다. 하지만 선생님께 물어보지 못해 자꾸 물어보면 욕을 먹을 것 같아요. 5 학년 때부터, 나는 거의 항상 새로운 수학 수업에서 선생님에게 물어볼 질문이 있거나, 몇몇 사람들이 수업이 끝나면 선생님이 이해하지 못하는 질문을 한다. 질문이 많아져서 나의 수학 성적이 매우 빠르게 향상되었다. 이것은 대부분의 수능 수석들의 관행과 일치한다. 나는' 많이 묻는다' 는 느낌이 한 걸음 더 나아간다.
다섯 번째 느낌은 학습이 자율적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나는 일부 수능 장원의 부모가 그들을 자주 돌보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지만, 그들은 모두 안심했다. 그 부모들은 아이들이 자각하고, 자율적이며, 인터넷 접속과 같은 아이들의 오락 시간을 제한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자제력이 강하기 때문에 인터넷에 접속하는 데 30 분이 걸리지만 한 시간을 넘지 않습니다. 나는 공부와 오락을 모두 했다.
현재 수능 장원이 이상적인 대학에 합격하여 자신의 꿈을 실현하였다. 그들의 좋은 학습 방법은 반드시 나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며, 나의 앞으로의 학습 성적이 더 좋아질 것이다!
사람마다 친구와 친척이 있고, 머리 위에는 태양이 있고, 발밑에는 대지가 있고, 공기를 마시며, 자연의 선물을 즐기고 있다. 아무도 완전히 독립적으로 이 세상에 살 수 없다. 이 타고 난 법칙은 우리가 서로 돕고, 인간과 자연을 포함한 주변의 모든 것을 단결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외력을 교묘하게 이용하여 임무를 완수하는 것도 실력을 평가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시경 소야' 에는 그의 산의 돌이 옥을 공격할 수 있다는 말이 있다. 그의 산의 석두 덕분에 옥을 조각한다는 뜻이다. 이곳의' 차용' 은 외력을 이용하여 자신의 부족을 보충하여 최종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이런 교묘한 방법은 합리적인 판단과 자신의 부족함을 용감하게 인정해야 한다.
왕안석이 두꺼비에 갔을 때, 두꺼비산은 기묘하고 웅장하며 비범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어 경치가 감탄할 만하지만 하필 험난한 곳이어서 일반인이 들어가기가 어렵고 마음가짐이 있는 사람도 갈 수 없다고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야심만만하지만 힘이 없는 사람들도 할 수 없다. 마지막으로, "나는 야망이 있고 실력이 있지만 게으름을 피우고 싶지 않다. 어둠과 혼란에 관해서는 그에 필적할 만한 것이 아무것도 없고, 나도 도달할 수 없다. " 따라서 우리는 성공과 영광의 절정에 이르기 위해서는 자신의 의지와 힘과 끈기가 중요하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무언가가 있다' 입니다. 즉, 외부 사물의 도움을 받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장자는' 소요여행' 에서 "바람의 축적은 두껍지 않고, 그 음의 날개는 힘이 없다" 고 썼다. 그러므로 구만리, 바람이 아래에 있으니, 오늘의 바람이다. 푸른 하늘을 등에 업은 자는 죽지 않고, 뒤이어 오늘 남이다. " 펑이 9 만 리를 날 수 있는 것은 바람이 그 아래에 있기 때문이다. 바람을 이용하면 하늘이 막을 수 없기 때문이다. 모인 바람이 충분히 강하지 않다면, 거대한 날개 한 켤레라도 힘이 없다면, 우리는 어떻게 펑비상을 돕는 것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을까? 인생의 길에서 더 높이 날고 더 멀리 가려면,' 바람' 을 좀 더 모아서 교묘하게 이용해 바람을 타고 올라가야 한다.
묘목은 충분한 햇빛으로 하늘로 올라갈 수 있고, 농작물은 토양의 비옥한 수확을 통해 수확할 수 있으며, 작은 배는 강을 통해 전진할 수 있다. 우리도 마찬가지다. 공교롭게도 전적으로 남에게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신념이 충분히 확고하고, 자신의 노력이 충분하면, 필요한 외력을 이용하여 자신의 부족한 것을 보충하는 것은 금상첨화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모두가 좋은' 차용' 에서 자신의 옥을 반짝이게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나는 네 살 때 수탉이 부엉이를 만났고, 수탉은 부엉이를 웃으며 태양을 모르고, 부엉이는 병아리를 웃으면 달을 모른다는 우화를 들었다.
이 두 동물 중 하나는 야행동물이고, 하나는 야행동물이다. 그들의 활동시간은 하루의 일부일 뿐이므로, 그들은 하루 종일 대한 인식이 완전하지 않다. 만약 그들이 서로 비웃지 않고 서로 가르침을 구하고, 자신이 익숙하지 않은 나머지 절반의 세계가 어떤 모습인지 진지하게 이해한다면, 그들은 이 세상에 대해 더 포괄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지 않을까 (적어도 어느 날)?
마찬가지로, 모든 사람이 자신이 모르는 것과 자신이 모르는 것을 진심으로 배운다면, 모든 사람의 지식과 경험은 크게 향상될 수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식명언) 동서고금의 이런 예는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아인슈타인은 물리학의 대가로서, 그의 학식과 학식은 결코 해박하지 않지만, 그는 오히려 이런 위인이다. 그는 상대성 이론을 창설할 때 스위스 취리히 대학교의 한 교수에게 비유럽 기하학에 대해 문의한 적이 있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의 수학 지식과 능력이 그다지 강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또 상담과 공부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만약 그가 위에서 언급한 수탉이나 부엉이처럼 자신의 해박한 물리 지식을 자랑스럽게 여긴다면, 우리는 지금도 상대성 이론처럼 위대하고 획기적인 물리학 거작을 볼 수 없을 것 같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중국 역대 학자들도 겸허하게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명대 과학자 송은' 천공 개물' 이라는 책을 쓰는 과정에서 장인과 기술자로부터 배워 감성적 인식을 강화한 기초 위에서 이성적 인식을 제고하고 중국 최초의 공예 백과사전을 집필했다.
우리가 사는 세상은 끊임없는 운동과 변화 속에 있다. 하지만 생활범위와 인지능력의 차이로 인해 머리 속의 객관적 세계에 대한 모든 사람의 반응은 불완전하고 똑같지 않다. 세계에 대한 모든 사람의 이해는 자신이 잘 아는 면도 있고 자신의 부족함도 있다. 모든 사람이 의식적으로 자신의 결점을 극복할 수 있다면, 그의 인지수준과 능력은 끊임없이 향상되고 객관적인 세계에 대한 반응은 온전하게 될 것이다. 고대인 구름: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클릭합니다 남의 장점과 강점은 언제나 배울 만하다.
요약하면, 다른 사람의 장점과 장점을 배우는 것은 누구에게나 매우 중요하며, 또한 우리가 세상을 이해하는 강력한 수단이다. 우리 모두 겸손하게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자.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자주혁신능력의 강화는 외력에 의존해야 할 뿐만 아니라 국내 우세도 참고해야 한다. 혁신적 사고, 발산적 사고, 독립적 사고는 학창시절부터 배양되어야 한다. 교사는 서구의 혁신과 비판정신을 선전해야 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혁신을 많이 하도록 독려해야 하며,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생각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2 1 세기에 무엇이 가장 비쌉니까?" 사실 그들은 혁신적인 인재이다. 정부가 재정 투입을 늘리고 혁신적인 인재와 발명 인재를 양성하도록 지원하다. 혁신적인 인재를 양성하고 혁신 능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자국인의 사고 방식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중국인은 집단주의를 중시하고 서양인은 사회와 개인을 중시한다. 자주혁신능력을 키우는 데 있어서, 사고방식의 차이로 시작하여 중국인의 자주혁신능력을 키우고 제고해야 한다. 서구 사회는 개인에게 관심을 갖고 독립정신을 키우는 데 치중하고 있다.
중국인은 사회에 관심을 갖고 집단에 관심을 가지므로 주류 언론의 홍보를 강화하고 주류 사회와 엘리트를 통해 중국인들이 자주혁신 정신을 기르도록 독려해야 한다. 양무파는 "스승이 장수하여 이를 제압하다" 고 주장했다. 우리가 서구의 선진 기술을 부정하고 혁신 능력의 배양도 마찬가지라는 뜻은 아니다. 이웃나라 친구의 학습 모델은 자신보다 강한 사람에게 가르침을 청하고 그를 능가하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우리는 선진 경험을 비판적으로 받아들여야 한다. 동시에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서구개혁 사고방식을 배우는 동시에 민족적 사고방식을 흡수하여 새롭고 긍정적인 곳을 만들어야 한다. 집단적 지혜를 충분히 발휘하여 집단의 양분에서 개인의 비판정신과 창의력을 끌어낸다. 지혜 앞에서 아인슈타인과 뉴턴도 혁신자에서 보수적인 편집증에 이르기까지 실수를 저질렀다. 따라서 서구의 혁신적 사상을 배우는 동시에 자신의 현실에서 출발하여 선현을 따라잡아야 한다. 공자는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선을 택하고 그로부터, 악을 고치고 그로부터." "죽은 자는 스프와 같고, 주야를 아끼지 않는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우리가 혁신의 도전에 직면할 때, 우리는 밤낮으로 그것에 도전하고 다른 사람의 혁신적인 사고를 배워야 한다.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소야 호명' 제 6 조는 구름이 있다.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말 그대로 이 말을 설명하면, 그의 산의 돌은 숫돌이 되고 옥을 갈아줄 수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더 깊은 이해는 또한 다른 사람의 장점을 이용하여 자신의 부족함을 보완하고, 다른 사람의 경험을 흡수하여 자신의 부족함과 잘못을 바로잡는 것을 의미한다.
예로부터 큰일을 이룬 사람은 모두 남의 정수를 취하고 자신의 찌꺼기를 가는 데 능하다. \ "사람이 태어나지 않았다면 알고, 어떻게 혼란스럽지 않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사람들이' 완벽함' 이라는 단어를 만들었지만, 아무도 할 수 없었다. 어떤 사람들은 고대 성현에게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사람이 성현이 아니면 누가 잘못이 없겠는가?" " 더구나 공자는 겸손하게 말했다. "우리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공자와 같은 성인이라도 다른 사람에게서 스승으로 배워야 하는데, 하물며 전체 인민이다.
자연은 항상 많은 계시를 줄 수 있다. 바다는 모든 물보라를 포용하기 때문에 끝이 없다. 인간으로서도 이렇게 해야 한다. 다른 사람의 장점을 광범위하게 배우고 흡수해야만 끊임없이 자신을 충실히 할 수 있다.
중국의 5 천년 역사에서 왕조의 전성기를 개척한 군주가 좋은 예이다. \ "성현 장관 은 멀리, 한 왕조 는 너무 번영; 친소인, 원현신, 이때부터 한은 이렇게 의기소침해졌다. 후임 왕은 전북 멸망의 원인을 흡수하고 바꿀 수 있으며, 대부분 나라를 부강하게 할 수 있고, 그들 자신도 백세에 널리 알려지고 칭송받을 수 있다.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고, 사물의 발전은 이 법칙을 따른다. 회사나 작은 가게는 동료의 장점을 배우지 못하고 자신의 업무에 적용한다면 업계 리더가 될 수 없다. 한 나라의 발전 진보도 마찬가지다. 중국은 예로부터 이 이치를 잘 해석해 왔다. 실크로드와 소군이 출세하다 ... 각지에서 경제무역 왕래를 하고, 끊임없이 외래문화의 정수를 흡수하여 결국 찬란한 중화문명으로 합쳐졌다. 청조를 다시 보면, 고보자칭, 하늘을 바라보며 해를 가리는 피해는 헤아릴 수 없다. 우리는 역사를 거울로 삼아 늘 자신을 격려해야 한다.
똑똑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잘못을 통해 자신의 잘못을 바로잡는다. 작은 풀 한 그루라도 영양분을 계속 흡수하면 결국 파토에서 싹이 날 것이다!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에는' 타산의 돌, 옥을 공격할 수 있다' 는 말이 있는데, 이는 타산의 돌로 옥을 다듬을 수 있다는 뜻이다. 나중에 다른 사람의 건의를 잘 듣고 자신을 돕고 큰 성공을 거두는 것을 비유하는 데 사용되었다.
확실히, 다른 사람의 교훈은 확실히 자신에게 많은 깨우침을 줄 수 있지만,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1934 년 구 소련의 물리학자 체렌코프는 유체를 통과하는 방사선을 연구하면서 연한 파란색의 광채를 관찰했다. 나는 프랭크와 토론하러 갔다. 프랭크는 당시 소련 과학원 원장의 선생님에게 가르침을 청하여, 선생님이 그들에게 약간의 깨우침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 그러나 선생님의 대답은 그들을 실망시켰고, 단지 형광일 뿐이라고 생각했다. 선생님은 또한 많은 사람들이 연구를 하기 전에 이런 블루레이를 발견했지만 모두 형광이라고 말했다. 나는 그들이 다시는 같은 실수를 범하지 않기를 바란다.
하지만 체렌코프는 항상 그것이 형광도 아니고 평범한 빛도 아니라고 생각했다. 그는 선생님의 의견을 듣지 않고 자신의 관점을 고집하여 이론물리학자 탐과 공부하러 갔다. 며칠 후, 30 세 미만의 세 젊은이는 연구를 통해 체렌코프광을 발견하여 노벨상을 수상했다.
만약 체렌코프가 선생님의 의견을 따랐다면,' 타산의 돌, 옥을 공격할 수 있다' 는 금과옥률을 기억하고 자신의 관점을 부정하고 계속 연구하는 것을 포기했다면, 그는 또 방사선물리학의 이론적 성과를 잃게 될 것이다.
\ "나도 마음이 착하다. 아홉 번이나 죽었지만 원망도 후회도 없다. " 생물학 거인 다윈은 종의 기원을 발표하기 전에 많은 장애를 겪었다. 처음에는 창조론이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었다. 다윈은 얼마나 많은 친구와 친척이 그를 건의하는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를 의심하는지 모른다. 나중에 부모의 단호한 반대에 그들은 아들을 설득하여 바른 길로 나아가지 못했다. 그들은 심지어 아들이 이상하다고 생각했고, 아버지는 그를 "빈둥거리다", "빈둥거리다", "성질이 급하다" 고 꾸짖었다. 그러나 자신의 견해를 고수하는 다윈은 포기하지 않았다. 설령 이 길이 정말 아득해 보인다 해도, 그가 모든 사람에게 비웃음과 욕설을 당하더라도, 그는 이런 유례없는 연구길에서 증거를 취하는 것을 망설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그러나 그는 여전히 자신을 믿고 다른 사람의' 공격가능한 돌' 을 버렸다. 결국, 이런 사람들의 눈에는' 괴짜' 가 그의' 진화론' 으로 생물학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속담에' 오색맹 오음 청각 장애' 라는 말이 있다. " 노자의 말은 마침 이 이치를 설명했다. 한 사람이 항상 다른 사람의 견해에 신경을 쓰고, 항상 다른 사람의 시각에 서서 자신의 생각을 들여다보면, 어떻게 "장님이나 귀머거리" 가 되지 않을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만약 너의 목표와 생각이 불안정하다면, 너는 어떻게 성공할 수 있니? 게다가, 다른 사람의 관점이 반드시 자신에게 좋은 것은 아니며, 다른 사람의 생각도 반드시 자신보다 높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면 왜 자신을 믿지 않고 한번 해 보는 게 어때? 우유부단함은 실패로 이어질 뿐이다.
예로부터 "강물의 깊이가 있으니, 네가 직접 해 보아라. 배의 새콤달콤함에 관해서는, 네가 직접 맛보라, 단테도 "자신의 길을 가라, 다른 사람이 말하게 하라" 는 명언이 있다. 이런 용기와 독특한 방식을 가진 성공한 사람들도 많다. 천문학자 코페르니쿠스, 한 번에 다른 사람의 의견을 거절하고, 사람들의 비판을 견디고, 심지어 자신의 삶을 희생하여 자신의 신앙을 고수하기 위해서가 아니라면, 그는 당시' 우주가 지구 주위를 돌고 있었다' 는 세상을 바꿀 수 있을까? 과학자 갈릴레오는 아리스토텔레스의 평화고리가 아니라 오만한 자의 압력으로 비웃음을 당하는 것이 아니라, 피사의 사탑 낙하 이론을 거듭 설득당하거나 제기당하거나 조롱을 당하지 않았더라면, 이미 자신의 피사 사탑 낙하 이론을 증명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빌 게이츠가 비판을 받지 않고 한 번에 자신의 꿈을 확고히 한다면, 그는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이 될 수 있을까? 오늘날 우리 사회는 어떤 모습일까요?
동양의 퀴리 부인 오건웅 여사는' 무엇을 해야 할지 안다' 는 용기가 있다. 이정도와 양전닝 이론을 증명하기 위해 베타 쇠퇴 실험을 할 때, 미국 물리학회 의장은 여러 차례 그녀에게 할 수 없다고 권하며 그녀의 일이 무의미하다고 단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하지만 한 번 싸우더라도 후회하지 않겠다는 모토는' 그의 산의 돌, 옥을 공격할 수 있다' 는 밀레니엄 진리에 대한 집착으로 자신을 증명했다.
물론 모든' 타산의 돌' 이 걸림돌은 아니다. 우리도 속물에 이끌려 방향을 찾아야 하고, 때로는 대중의 반대에 직면해서도 자신을 견지해야 한다. 아마도' 그의 산의 돌' 도 너만큼 약한 돌일 것이다.
석두 어떤 석두, 옥이 어떻게 공격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가는 갈대는 실크처럼 질기고, 바위는 전이되지 않는다." 알다시피, 그의 산의 돌은 반드시 옥을 공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