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1):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위대한 교육자 공자는 우리에게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고 가르쳤다. 그는' 논어' 에서 나왔다. 중국 고대 사상가, 교육자 공자의 명언. 자기가 하기 싫은 일을 남에게 강요하지 말라는 뜻이다. 자공이 물었다:? 누가 평생 걸을 수 있는 말 한 마디를 가지고 있습니까? -응? 공자가 말했다:? 그것은 너그럽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자공에게 공자에게 묻지 마라: 인생 수양의 이치를 한 마디로 요약할 수 있을까? -응? 공자가 말했다:? 그것은 아마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않는 것을 용서하는 것이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이것은 유가가 가장 먼저 제창한 것이다. 이 말은 계급 갈등이 첨예하고 격렬한 시기에는 불가능하다.

오늘날,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한다는 전제하에, 사람들이 좀 더 너그럽고, 사랑이 적고, 사려 깊고, 남을 배려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것은 또한 연대와 사회 안정을 촉진할 수 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이것은 공자의 고전적인 묘어 중 하나이자 유교 문화의 정수이다. 중국의' 논어' 는 서양의' 성경' 처럼 한 민족이나 한 지역 문화의 개괄과 지도이다. 논어' 는 총 20 장으로 나뉘는데, 그 중 안원편은 공자의 인 용서에 대한 해석을 주로 다룬다. 어떤 이야기는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보여주고, 남에게 행하지 말라는 이치이다. 춘추시대의 손통리, 어렸을 때 길가에서 쌍두사 한 마리를 보았다. 누구든지 이 뱀을 보면 죽는다고 한다. 그는 내가 죽으면 혼자 죽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다른 사람이 내가 고생하는 것을 다시 보게 하지 마라. 그래서 그는 그 뱀을 죽이고 그것을 산에 묻었다. 또 다른 이야기가 있다: 동진 대신인 울량 () 이 말리에서 맹마 () 를 타고 팔려고 요구받았다. Yu Liang 은 말했다: 내가 팔면 누군가가 그것을 살 것이고, 이것은 또한 새로운 주인을 해친다. 이 말이 자신에게 안전하지 않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모함할 수 있을까?

이 두 사람은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정신. 이 말은 계급 갈등이 첨예하고 격렬한 시기에는 불가능하다. 오늘날,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한다는 전제하에, 사람들이 좀 더 너그럽고, 사랑이 적고, 사려 깊고, 남을 배려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것은 또한 연대와 사회 안정을 촉진할 수 있다. 중화민족의 성인 공자는 수천 년 전에 비슷한 사상을 천명했다. 오늘 진지하게 생각해 보세요.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2);

《논어》는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고 말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강요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그러나 같은 방식으로,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하지 말고, 남에게 행하지 마라.

많은 경우, 우리가 좋아하는 것이 반드시 다른 사람이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사람마다 자기만의 취미가 있다. 단순히 그것들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면 반대의 효과를 낼 수 있다.

중국인은 식탁에서 다른 사람을 위해 음식을 집어주는 습관이 있다. 아마도 우리가 보기에, 이런 방법은 손님들이 더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게 하는 것이 관심의 표현이다. 그러나 사실 이것은 또한 강요된 우려이다. 우리가 음식을 다른 사람의 그릇에 넣었을 때, 우리가 무의식적으로 상대방을 먹게 하려고 하지 않았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하지만 우리가 좋아하는 음식은 분명 상대방이 좋아하는 음식일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거절하면 체면이 없고 예의를 모르는 꼬리표가 붙을 수 있다. 관심의 원래 의도는 상대방을 위한 것이었지만, 상대방을 편안하게 하지 않으면 원래의 의도를 어겼다.

하이네는 때때로 우리가 뿌린 것은 용종이고, 수확한 것은 춤을 추는 것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때때로,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하고 싶은 것은 일종의 상처입니다!

현재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자선사업에 뛰어들어 가난한 대학생들을 대학에 진학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이 모든 것이 완벽해야 하지만, 일부 기증자들은 일부러 방송국에 보도를 찾아 선심을 나타내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가입하여 꿈이 있는 소년들을 도우라고 호소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기부를 아는 대학생의 자존심도 해치고 자신을 아는 것은 남의 자선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기부자들의 원래 의도는 언론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그들을 도울 수 있도록 하려는 것이었지만, 그들이 관심을 가진 사람들의 생각을 연구한 적이 없기 때문에 그들이 강요한 관심이 그들에게 상처를 주었다.

지금의 생활 리듬은 점점 빨라지고, 사람들은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하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관심은 하나의 형식이 되었고, 선량함은 자신을 선전하는 수단이 되었다. 점점 더 많은 자선가들이 타인의 감정을 고려하지 않고 세상에 자신의 선량함과 고귀함을 드러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선가, 자선가, 자선가, 자선가, 자선가, 자선가) 타인의 선의를 무시하는 이런 행위와 약세층의 상처에 소금을 뿌리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고, 자기가 생각하는 것을 남에게 강요하고, 다른 사람에게 이해하도록 강요하는 것이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베풀지 마라. 그것은 다른 사람의 시각의 선의로, 졸졸 흐르는 물처럼, 오랫동안 필요로 하는 사람을 키워 주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3);

공자는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고 말했다. 이것은 잘 알려져 있고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명언이다. 자기가 하기 싫은 일을 남에게 강요하지 말라는 뜻이다. 이 말은 내가 100% 동의하지만, 너는 다른 사람에게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니? 물론 아닙니다. 다른 사람과 관련된 어떤 일을 할 때, 너는 다른 사람의 의견과 감정을 연구해야 한다.

푸쉬킨이 자기 길로 가라, 다른 사람이 말하게 하라! 그러므로 자아는 가장 중요한 것이다. 당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싶다면, 누구에게도 신경쓰지 말고, 자신에게 유리하기만 하면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는 이런 생각이 너무 이기적이어서 나에게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

사장이 직원들의 의견을 받아들이면 불필요한 실수를 많이 피할 수 있다. 친구의 건의를 들으면 예상치 못한 굴곡을 많이 피할 수 있다. 어떤 상황에서도 그렇습니다. 너는 다른 사람을 연구했고, 다른 사람도 너를 생각했다. 왜 귀담아 듣지 않고 혼자 고집을 부립니까? 이런 사람은 한강간일 뿐 어부일 수밖에 없다!

당초 초왕은 송국을 공격하려고 했는데, 루반의 천사다리가 그를 위해 탔는데, 왜 결국 성공하지 못했을까? 두 분께 감사드립니다. 하나는 묵자인데, 초나라에 파견되었고, 더 중요한 것은 초왕 본인이다. 초왕은 묵자의 말을 진지하게 연구한 적이 있다. 그렇지 않으면 송나라를 공격할 기회를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초왕은 자기가 원하지 않는 사람이고 남에게 행하지 않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당시 초왕이 묵자를 아랑곳하지 않았다면, 지금 그것을 제거하고 송조를 때렸을 때, 결과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결과는 반드시 쌍방이 모두 다치고, 쌍방이 모두 다치고, 초왕에게도 불리하다.

두 명의 유명한 인물, 편작과 그의 환자 채환공이 있다. 전자는 뛰어난 의술로 유명하고, 후자는 그의 성어 한 마디로 명성을 얻고 있다. 채환공은 왜 죽습니까? 그 이유는 그가 병이 없다고 생각하고 의술이 뛰어난 편작에게 병을 고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는 결국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지나친 독단은 이렇게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여 목숨을 잃었다!

공자는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고 말했다. 나는 말했다: 사람들이 당신이 원하는 것을 말하는 것을 듣고, 사람들은 또한 배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