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전쟁과 군사에 관한 고대 중국의 명언.

전쟁과 군사에 관한 고대 중국의 명언.

전쟁은 사유재산과 계급의 존재부터 일정 단계로 발전한 계급과 계급, 민족과 민족, 국가와 정치그룹 간의 갈등을 해결하는 최고 형태의 투쟁 (마오쩌둥) 이다

전쟁은 적들이 우리의 의지에 복종하도록 강요하는 폭력행위이다

● 전쟁은 당신이 원할 때 시작되지만, 당신이 좋아할 때 끝나지 않는다 (마키아빌리)

겁쟁이를 포함한 누구라도 전쟁을 시작할 수 있지만, 위너 그것을 끝내기로 동의했다

● 전쟁용 금도 금 (오비드) 을 사용한다

● 전쟁은 피와 철 (쿤자량) 을 의미하는 것 같다

● 전쟁의 전제는 호전이 유일한 미덕이고, 평화는 유일한 치욕이다-(쇼베르나)

● 나라가 있는 곳마다 전쟁 (버크)

● 건국은 꿈이 아니지만 결국 피와 철에 호소한다. (돌) 에 따르면

● 한 나라는 전쟁 중에만 평화를 누릴 수 있다 (휴 킹스미르)

● 전쟁은 황제의 오락 (영국)

● 전쟁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전쟁이 정의롭다. 모든 희망을 잃은 사람들에게 전쟁은 합리적이다 (리비)

● 전쟁은 그것을 필요로하는 사람들에게만 열려 있습니다 (버크)

● 의로운 전쟁이 고귀한 나라에서 사랑의 신성한 힘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것은 수많은 감동적인 사례 (트레치크) 에 의해 증명되었다

● 도움을 많이 받으면 잃어버린 도움이 적다.

정의가 없는 평화는 폭정 (영국)

● 금과 부는 전쟁의 주요 원천이다 (타키투스)

전쟁은 자랑스러운 아들이고, 교만은 부의 딸 (조 스위프트) 이다

이 시대의 주요 문제는 연설과 결의로 해결할 수 없다. 이 문제들은 철과 피에 의해서만 해결될 수 있다.

홉스는 모든 동물들이 전쟁의 자연 상태 (조 스위프트) 에 살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증명했다

● 전쟁은 사람들의 침략 본능을 만족시키거나 만족시켰지만 약탈, 파괴, 잔혹한 징계, 독재에 대한 욕구도 만족시켰다. (리처드 엘리엇)

● 전쟁은 인간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생물학적 법칙이며 인간 사회에 없어서는 안 될 것 (본 하디) 이다

● 전쟁에서 중요한 것은 군사적 성공이 아니라 정치적 성공이다-(맨슨)

● 전쟁은 죽음의 잔치 (유럽)

모든 어머니들은 전쟁을 증오한다

전쟁이 왔을 때 진실은 첫 희생자 (하이 존슨) 였다

● 전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피를 흘렸지만, 소수의 사람들 (위신스통) 을 살찌게 했다

● 전쟁은 맛있는 음식을 즐겨 먹는다. 그는 좋은 사람을 데리고 나쁜 사람을 남겼다-(다 톰슨)

● 선생님이 계신 곳에 가시덤불이 무성하다. 군 복무 후 반드시 흉년이 들 것이다

● 역사상 유명한 전투가 한 번도 없었기 때문에 모든 전사들을 돌려보냈다 (당이백)

● 가난한 만리관산길, 백골만추초 연년 (당장길)

● 피전 건곤지 (돈 두보)

● 혼자 장안 (돈 왕 창령) 으로 돌아 가기 위해 30 만 에 갔다

황제가 칼을 휘두르자 백성들이 재앙을 당했다.

전쟁이 시작되었을 때 지옥이 열렸습니다 (영국)

전쟁을 외치는 사람은 악마의 고문 (유럽) 이다

전쟁의 목적은 평화 (아리스토텔레스) 여야 한다

평화를 원한다면 전쟁 (웨그티우스) 을 준비하세요

전쟁을 향한 핑계는 오직 하나뿐이다. 우리가 전쟁을 통해 파괴되지 않은 평화 환경 (키케로) 에서 살 수 있다는 것이다

전쟁에서 승리하는 것은 평화의 좋은 시작일 뿐이다 (로 브라우닝)

위너 만이 평화를 위해 전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롤스터)

● 평화는 전쟁을 낳고, 전쟁은 평화를 낳는다

● 결코 좋은 전쟁이나 나쁜 평화 (프랭클린)

전쟁은 도둑을 만들고, 평화롭게 그들을 교수형에 처한다 (영국)

전쟁은 도둑을 만들고, 평화롭게 그들을 교수형에 처한다 (영국)

평화를 원한다면 전쟁 (유럽) 을 준비해야 한다

● 전쟁과 파괴를 위해 봉사하지 말고 평화와 이해를 위해 봉사한다.

손자 는 말했다:

군인, 국가대사, 생사의 땅, 생존의 길은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그래서 5 가지를 배우고, 그 법을 배우고, 그 정을 구해야 한다. 하나는 도, 둘째는 일, 셋은 땅, 넷은 장, 다섯은 법이다. 도로, 사람들이 세상에 동의하게 하고, 그것과 함께 죽을 수 있고, 그것과 함께 살 수 있고,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을 수 있다. 일, 음양, 한열, 시제; 땅 위에 사는 사람은 멀고 가깝고, 쉽고, 넓고, 좁고, 죽고, 살아 있다. 장군, 지혜, 편지, 인, 용, 엄함; 법가, 악제, 관도, 주용. 이 다섯 가지 일은 모두 들어야 하고, 아는 자는 이기고, 모르는 자는 무적이다. 그러므로 학교는 그것을 계책으로 삼고, 그 감정을 묻며, "주여, 누구십니까?" 라고 물었다. 누가 할 수 있습니까? 천지란 무엇인가? 법은 무엇입니까? 누가 더 강합니까?

누가 병사를 연습합니까? 상벌이 누구입니까? 나는 이것으로 결과를 안다. 내 계획을 듣고, 그것으로 이기고, 지켜줄 것이다. 너는 나의 계획을 듣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그것을 사용한다면, 너는 실패할 것이다. 가자.

돈을 벌면 듣고, 그래야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다. 이것이 추세다. 권력을 잡은 사람들은 이익 때문에 권력을 통제한다. 사병은 매우 교활하다. 따라서, 너는 할 수 없고, 사용하지 않고, 멀리, 가까이, 가까이, 멀리, 멀리, 멀리, 멀리, 멀리, 멀리, 멀리, 멀리, 멀리 이익 유혹, 혼란, 실제, 강한 회피, 분노 긁힘, 겸손, 일, 방임, 공격 준비, 놀람. 이 무장의 승리는 먼저 발표해서는 안 된다.

남편은 싸우지 않고 절은 이긴다. 만약 신전이 전쟁 전에 승리를 거두지 못한다면, 그것은 너무 적다. 더 많이 이기고, 적게 이기고,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 더 나쁘다! 이런 관점에서 우리는 결과를 볼 수 있다.

전투 2 위

손자 는 말했다:

무릇 용병법, 천차 질주, 천차 타고, 십만 갑대, 천리 공급. 그리고 내외비, 손님 사용, 페인트 소재, 차갑 증정, 하루에 수천 원, 그리고 10 만 명의 선생님이 들어옵니다.

그 용병도 반드시 이긴다. 길면 둔병, 길면 공성, 굴측력, 길면 나라가 부족하다. 카디프 무딘 좌절, 돈을 얻기 위해 자신의 힘을 굴리면 제후들이 허황된 틈을 타서 들어온다. 지혜로운 사람이 있지만, 제멋대로 해서는 안 된다. 그래서 병사들은 모두 귀가 밝아서, 오랫동안 총명하지 못했다. 그 장기 작전, 이국리민, 모두 한 번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따라서 싸움의 위험성을 충분히 인식하지 못하는 사람도 싸움의 장점을 충분히 인식할 수 없다.

용병을 잘 쓰는 사람은 더 이상 모집하지 않고, 음식을 3 년 동안 먹지 못한다. 식량은 적들이 쓰는 것이기 때문에 군대의 식량은 충분할 수 있다. 나라가 가난하면 스승이 사라지고, 민궁하면 멀어진다. 선생님과 가까운 사람은 비싸게 팔고, 네가 팔면 백성들은 돈이 없고, 돈이 없으면 산에 가서 봉사하기를 간절히 바란다. 무력은 중원에 굴복하고, 내허는 집에 있고, 민비는 10 에서 7 까지이다. 공비, 파군의 말, 갑옷, 석궁, 지렁이, 고달구지, 10 ~ 6. 그래서 지혜는 적을 위해 봉사하고, 적을 1 분 동안 먹고, 나를 20 분 동안 할 것이다. -① 멜대 일석, 내가 스무 돌 때. 그래서, 적을 죽이는 자는 노여워한다. 적의 싸구려를 차지하는 사람이 화물을 얻다. 차전은 10 회 이상 이기고 1 등을 장려하고 기준을 높였다. 잡차를 이용하고, 좋은 때에 기르는 것은 적을 포위하고 힘을 얻기 위해서이다.

그래서 오래 이기는 것은 비싸지 않다.

그래서 우리는 병사들의 장군이 국민의 생명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국가 안보의 왕.

참고 ①: "금기" 라는 단어와 "공포" 라는 단어가 추가됩니다.

3 위의 줄거리

손자 는 말했다:

카디프 전쟁의 예술 국가 최고, 깨진 국가 다음으로; 전군이 최고이고, 그다음은 파군이다. 전 여행이 가장 좋고, 깨진 여행이 그 다음이다. 전병이 가장 좋고, 파병이 뒤를이었다. 전체 우 최고, 깨진 우 두 번째. 그래서 승리, 좋은 사람 도 좋지 않다; 싸우지 않고 사람을 굴복시키는 병사, 선한 자도. 그래서, 군인 포위 공격, 적 동반, 군인 동반, 그리고 포위 공격. 포위 공격 방법은 최후의 수단이다. 수리, 장비, 그리고 3 월이 됩니다. 나는 떠난 지 벌써 3 개월이 되었다. 분노와 개미에 압도되어 병사의 3 분의 1 을 죽이고, 도시는 당기지 않고, 이런 공격도 재앙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래서 좋은 용병자, 싸우지 않고 다른 사람의 군대를 패배시키고, 다른 사람의 도시를 뽑고 공격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나라를 멸망시키고, 얼마 지나지 않아 전쟁을 벌이는 자는 반드시 온 힘을 다해 천하를 쟁취할 것이다. 그래서 병사는 반드시 전력을 다해야 하고, 이 모략과 공격의 법도 있어야 한다.

그래서 용병 방법은 포위 10, 공격 5, 2 점, 적은 싸울 수 있고, 적으면 도망가고, 피할 수 없다. 그래서 소적의 강대함도 대적의 포로다. 국개도 고수다. 보주는 나라를 강하게 하고, 보틈은 나라를 약하게 한다. 그래서, 당신이 군대를 앓고 있는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군대가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을 모르고, 물러날 수 없습니다. 이것은 군대라고 합니다. 군사는 삼군의 일을 이해하지 못하고, 삼군과 정치를 하는 것은 어리둥절하다. 군사가 삼군의 권리를 모르고 삼군과 함께 일하면 매우 의심스럽다. 삼군이 함부로 의심하면 제후는 평안하기 어렵다. 난군이 반드시 이긴다는 뜻이다.

그래서 이길 수 있는 방법은 다섯 가지가 있다. 전쟁을 할 줄 아는 사람이 이기고, 싸우지 않는 사람이 이기고, 적은 사람이 이기고, 상하 모두 같은 것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이기고, 모르는 사람이 이길까 봐 걱정이다. 이 다섯 개는 승리의 길을 안다. 그래서: 자신을 알고, 백 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 지기 () 는 서로를 알고, 1 승 1 패 () 를 안다. 자신이 누구인지는 모르지만, 모든 전쟁은 반드시 지게 된다.

군사 형태 4 위

손자 는 말했다:

과거에는 선전하는 자가 먼저 무적이었고, 적이 필승할 때까지 기다렸다. 너는 자신을 이길 수는 없지만, 너는 적을 이길 수 있다. 따라서 좋은 전사는 이길 수 있지만 적은 패배할 수 없다. 그래서, 승리는 알 수 있다, 실행할 수 없다. 이길 수 없어, 남겨두고; 하지만 승자, 공격도. 규칙이 부족하여 공격이 여전하다. 좋은 수비수는 9 곳 아래에 숨어 있고, 좋은 공격자는 9 일 이상 이동하므로, 그는 자신을 보호하고 경기에서 이길 수 있다. 승리를 보는 것은 모두가 아는 것이 아니며, 나쁜 사람도 좋다. 네가 이기면 세상이 좋아진다. 나쁜 사람의 좋은 것도 좋다. 따라서, 가을을 들기에는 부족하고, 해와 달이 눈에 띄지 않는 것을 보고, 천둥소리를 듣는 것은 청각이 아니다. 고대에 소위 선전자는 이승자보다 낫다. 그래서 좋은 파이터의 승리도 지혜와 명성이 없기 때문에 그 승리는 특별하지 않다. 실패하지 않으면 승리이고, 승리는 실패이다. 그러므로 좋은 전사는 적의 실패에 지지 않고 무패의 땅에 서 있는 것이다. 그래서 승병은 선승하고 후전은 이기고, 패병은 먼저 전후승한다. 용병을 잘 이용하는 자는 법을 경작할 수 있기 때문에 승패를 위한 책략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손자병법: 일설도, 이설량, 삼설수, 4 설중, 5 설승. 출생의 정도, 출생의 정도, 출생의 수, 출생의 수, 출생의 수, 모두 승리라고 한다. 그래서 이긴 병사는 바트라고 하고, 패한 병사는 바트라고 합니다. 이기는 사람의 싸움이기도 하고, 천리에 갇힌 것도 한 모습이다.

군사적 잠재력 5 위

손자 는 말했다:

무릇 대중을 다스리는 것은 과부를 다스리는 것과 같고, 점수도 마찬가지다. 더 적은 사람들, 이름 과 같은 많은 사람들 을 싸움; 이상하게도, 삼군의 군중은 적에게 공격당할 사람들을 패배하지 않게 할 수 있다. 병사들이 보충한 물건, 이를테면 탁자 위에 계란을 던지는 것과 같은 것도 진짜와 가짜가 있다. 싸우는 사람들은, 정확한 조합으로, 괴상한 승리로. 그러므로 선한 자, 기이한 자, 무궁무진한 자는 하늘과 땅과 같고, 무궁무진하다. 결국, 해와 달도. 죽어서 다시 살아나고, 4 시에도 다시 살아난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소리는 다섯 소리밖에 없고, 다섯 소리는 무적이다. 색상은 5 가지, 5 색 변화는 무적이다. 맛은 오미밖에 없고, 오미의 변화는 이길 수 없다. 전세는 기정일 뿐, 기정의 변화는 가난을 이길 수 없다. 기이함과 정정이 공존하는데, 끝없는 순환과 같이 누가 가난할 수 있겠는가? 물 자극 질병, 드리프트 돌 에 관해서는, 또한 잠재; 새의 병에 관해서는, 멸망된 사람에 관해서도 명절이다. 그래서 좋은 전사는 위험하고 작다. 마치 텅스텐과 같고, 또 하나의 기동기 같다. 이것으로부터 그는 볼트, 무질서한 싸움, 무질서하지 않다; 어지러우면 어지럽고, 둥글면 무패이다. 혼란은 통치에서 태어나고, 비겁함은 용감에서 태어나고, 약함은 강함에서 태어난다. 규칙 혼란, 또한 계산; 용감한, 잠재력; 힘, 형도.

그러므로 적을 잘 움직이는 자는 반드시 그것으로부터 올 것이다. 그것을 주면 적들이 그것을 가져갈 것이다. 그것을 이용하여 그것을 기다리다. 그래서 좋은 파이터는 사람을 원망하지 않고 세력을 도모하기 때문에 사람을 골라 쓸 수 있다. 만약 네가 권력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나무를 뒤집어 돌을 뒤집는 것과 같은 사람들과 싸울 것이다. 목석의 성과, 그리고 고요하고, 위태로워지면 움직이고, 네모난 것은 멈추고, 둥글면 된다. 그러므로, 천리 산에서 돌맹이를 뒤집는 것과 같은 인간 싸움의 기세를 잘하는 것도 역시 세력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가상현실은 여섯 번째다

손자 는 말했다:

먼저 전쟁터에 나가 적을 대하는 자는 두려워하고, 뒤이어 전쟁터에 나가 전쟁을 기다리는 자는 피곤하다. 따라서 유능한 지휘관은 감동을 받는 것이 아니라 적을 우회할 수 있다. 적을 자급자족시킬 수 있는 자는 그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적을 오지 못하게 할 수도 있고, 해를 입힐 수도 있다. 그래서 적은 열심히 할 수 있고, 배불리 먹고, 배고프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다. 네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네가 기대하지 않는 일을 해라.

만리길을 걷고 일하지 않는 자는 아무도 없는 곳에서 행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그 승리를 공략하면 반드시 그 소소를 공략하고 지키지 않을 것이다. 지키며 굳은 자를 지키며 공격하는 자. 따라서, 공격에 좋은 사람들, 적들은 그들이 무엇을 방어하고 있는지 모른다. 방어에 능한 사람은 적이 그가 무엇을 공격하고 있는지 모른다. 거의, 무형에 관해서는; 침묵은 적의 생명을 굴복시킬 수 있다. 그럼 당신은 그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당신은 돌진; 후퇴한 사람은 따라잡을 수 없고, 빨리 닿을 수 없다. 그러므로 나는 싸워야 한다. 비록 적이 높고 내가 깊지만, 어쩔 수 없이 나와 전쟁하는 자와 그 공격을 보존해야 한다. 나는 싸우고 싶지 않다. 비록 내가 그림을 감옥으로 그렸지만, 적도 나와 싸울 수 없고, 착하게 행동해야 한다. 그래서 저는 투명합니다. 그래서 저는 전문가이자 적입니다. 나는 1 을 전공하고, 적은 10 점, 우리는 10 으로 1 을 공격한다. 그럼 우리는 중과부적이다. 만약 과부로 적을 수 있다면, 우리는 전투원에 대해 약속할 것이다. 우리가 싸우는 곳은 알려지지 않았다. 우리가 모르는 경우에, 적은 더 많은 준비를 할 것 이다, 적이 더 많은 준비를 하는 경우에, 우리는 더 적은 전사가 있을 것 이다. 따라서 준비가 되면 과부를 지키고, 준비가 되면 과부를 지키며, 준비가 있으면 과부를 지키고, 준비가 있으면 과부를 지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준비, 준비, 준비, 준비, 준비, 준비) 과부, 준비 도; 사람, 스스로 준비하게 하다. 지전의 땅, 지전의 날, 천리를 싸울 수 있다. 만약 전쟁의 장소와 날짜를 모른다면, 왼쪽은 오른쪽을 구할 수 없고, 오른쪽은 왼쪽을 구할 수 없고, 앞은 구할 수 없고, 뒤는 구할 수 없고, 상황은 수십 리 밖이고, 최근에는 몇 리 밖이다! 내 의견으로는, 병사가 많을수록 승리에 더 유리하다!

그래서: 승코도. 적은 많지만 싸우지 않을 수 없다. 그래서 우리는 전략적으로 득실을 알 수 있고, 기다림에서 움직임의 원인을 알 수 있고, 조형적으로 생사의 위치를 알 수 있고, 각도에서 부족함을 알 수 있다. 이 때문에 병사의 모양은 극히 높으며, 은신할 정도이다. 보이지 않는 자는 정탐해서는 안 되고, 지혜로운 자는 구할 수 없다. 모양 때문에 조치가 대중보다 좋아서 대중이 알 수 없다. 모두가 내 승리의 모양을 알고 있지만, 내 승리의 모양을 모른다. 그래서 그 승리는 영원히 끝나지 않고 무한에서 형성해야 한다. Fubing 이미지는 물, 물 여행은 높은 것을 피하고, 군대의 형태는 현실을 피하고 허공을 친다. 물은 땅 때문에 흐르고, 병사는 적 때문에 이긴다. 그러므로 병사는 일정한 세력이 없고, 물은 무상하다. 적의 변화로 승자가 될 수 있는 것은 신이다. 그래서 오행은 무상하고, 사계절은 무상하며, 날은 짧고 길며, 달은 죽고 산다.

군 7 등을 쟁탈하다

손자 는 말했다:

어떤 용병 방법도 군주에게 명령을 받고 군대가 모여 화해를 의논하고 포기한다. 군대가 싸우는 것은 어렵지 않다. 군사투쟁에서 분투하는 사람은 현학적 부패를 직선으로, 고난을 이익으로 삼아야 한다. 그래서 굽은 길을 걸으면 마음이 움직여 이익을 얻고, 후세 사람들은 명령을 받고, 선인은 도착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실도 마찬가지다. 군대는 이익을 다투고, 군대는 위험을 다투다. 차라리 군대를 키우고 이익을 도모하는 것이 낫다. 군대를 임명하여 이익을 도모하는 것은 큰 은덕이다. 따라서, 바람을 따르는 것은 광란의 일종으로, 밤낮없이 어느 곳에서나. 모든 방법 라인, 경쟁 이익 배리, 캐치 세 장군, 강자 1 위, 피곤한 사람 11 위. 오십리 분쟁 이익, 일반, 프랑스 반 할입니다; 3 리는 이익이고, 3 분의 2 는 이익이다. 그래서 군대는 무거운 것 없이 죽고, 식량도 없고, 죽음도 위임장도 없다. 그래서, 왕자 의 계책을 모르는 사람, 친구를 사귈 수 없다; 산의 모양, 장애, 움푹 패인 곳을 모르는 사람은 행군할 수 없다. 시골 가이드가 없으면 적당한 곳을 찾을 수 없다. 따라서 수수방관하며 사기를 치고, 움직이면 이익을 얻고, 변하면 분분하고 화해한다. 그러므로 그 병은 바람과 같고, 그 병은 불과 같고, 움직이지 않고, 산처럼 움직이지만, 음처럼 움직이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병명언) 농촌을 잡는 것은 대중을 중심으로 하고, 토지 수익은 공유하고, 권력은 이사를 한다. 선지자가 우회하는 계승은 이 군사투쟁의 법도 마찬가지다.

"군사 정치" 는 말했다: "말은 듣지 않는다, 그래서 골든 드럼; 서로 만나지 못하여 깃발을 달았다. " 금북대기의 사람은 사람의 이목이다. 사람이 한결같고 용감한 자는 혼자 들어갈 수 없고, 두려워하는 자는 혼자 물러설 수 없다. 이것은 많은 사람의 방법을 사용했다. 그래서 밤에는 금북이 많고 낮에는 깃발이 많아 눈과 귀가 새롭다. 삼군은 허공을 빼앗을 수 있고, 장군은 마음을 빼앗을 수 있다. 그래서 생기가 넘치고, 낮에는 게으르고, 황혼에 돌아온다. 군대를 잘 이용하는 자는 그 영을 피하고 땅에 때리는 것도 역시 숨을 다스리는 것이다. 혼란을 다스리고, 혼란을 치료할 때까지 기다리다. 이것도 심장을 대하는 방식이다. 가까운 것에 대해서는 가능한 한 친절하게 대하고, 피곤한 것에 대해서는 정성껏 대하고, 배고픈 것에 대해서는 만족해야 한다는 것도 규칙이다. 권기를 모집하지 않고, 진지를 치지 않으면, 이 변화도 다스릴 것이다.

그래서 군대 법, 고릉, 반란을 일으키지 않고, 북쪽을 가장하지 않고, 예병을 공격하지 않고, 미끼병을 먹지 않고, 끊임없이 사단을 귀속시키고, 포위사를 둘러싸고, 가난한 비적을 강요하지 않고, 용병의 법이다.

구변 8

손자 는 말했다:

어떤 용병의 법도 반드시 군명이 있어야 하고, 군대와 하나가 되어야 한다. 땅에는 포기할 것이 없고, 길이 교차하고, 제다이는 머물지 않고, 땅을 포위하려고 한다. 죽으면 때리고, 길도 도와주지 않는다. 군대는 공격하지 않을 것이고, 도시는 공격하지 않을 것이고, 토지는 쟁탈할 것이며, 너의 생활은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구변으로부터 이득을 볼 수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 싸울 수 있는지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너는 구변의 이득을 얻지 못할 것이다. 지형은 알지만 토지의 혜택을 받을 수는 없다. 구변관리병의 기교를 모른다. 나는 다섯 가지 장점을 알고 있지만, 나는 사용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지혜로운 사람의 걱정은 이익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섞고, 상처와 고난이 뒤섞여 해결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머리를 숙이고 신하를 모시는 자는 반드시 해를 입게 되고, 신하를 모시는 자는 반드시 상인이 되고, 모신하는 자는 반드시 이득을 보게 된다. 그러므로 싸우는 방법은 그것에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그것을 기다리는 것이다. 그것에 의존하지 않으면 공격할 수 없다.

그래서 오험, 죽을 수도 있고, 생포할 수도 있고, 노여울 수도 있고, 성욕할 수도 있고, 애민이 지겹다. 이 다섯 가지 물건은 모두 너무 많아서 전쟁의 재앙이 너무 크다. 군대를 섬멸하고, 장군을 죽이면, 반드시 오험을 취해야 하며, 관찰할 수 없다.

3 월 9 일

손자 는 말했다:

군대가 적대하는 곳, 산은 계곡에 절대적으로 의존하고, 생명의 높이에 의지하고, 전투는 끝이 없고, 산의 군대도 여기에 있다. 물이 나오면 반드시 멀어질 것이다. 손님은 물에서 온다. 물을 맞이하지 않고 중도에 포기하게 한다. 전쟁을 원하는 자는 물을 붙이지 않고 손님을 맞이하고, 그 생의 높이에 따라 물이 없어 영영영한다. 여기, 물 위의 군대도 있습니다. 택을 거절한 적이 없고, 가고 싶어도 머물지 않는다. 교군이 택을 거절하면 반드시 그것에서 나올 것이다.

수초는 많은 나무를 업고, 택을 거부하는 군대도 여기에 있다. 평육이, 오른쪽 수비수가 높고, 생전에 죽고, 평륙의 군대도 여기에 있다. 이 네 군대의 장점은 어디에 있는가, 황제는 사황보다 낫다. 무군 고악, 계양 저음, 양생실용, 군무병, 그것이 반드시 이긴다고 한다. 구릉 제방은 반드시 양, 오른쪽 등, 유리한 병사, 도움이 될 것이다.

비는 흐르고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기다릴 것이다. 산골짜기가 있는 곳, 마당이 있는 곳, 감옥이 있는 곳, 천로지망이 있는 곳, 구덩이가 있는 곳, 도랑이 있는 곳, 너는 모두 가야 한다. 가까이 가지 마라. 나는 멀리 있고, 적은 가깝다. 나는 그것을 환영한다, 적은 그것을 지지한다. 장애가 있는 사람, 군대 옆에 있는 황정, 자건, 고바야시, 이혜는 반드시 자초할 것이다. 이것이 바로 매국노가 있는 곳이다. 그 위험에 따라 가까이 있고 조용한 사람; 도전자에서 멀리, 그는 사람들이 들어가기를 원합니다. 편안한 곳에 사는 사람들도 유익하다. 모든 나무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풀밭에 많은 장애물이 있는 사람들은 의심스럽다. 새가 떠오르고 또 떨어진다. 맹수는 사람을 놀라게 하고, 덮는다. 먼지 높은 팁, 차가 온다; 겸손하고 넓은 사람, 오직 온다; 흩어져있는 사람과 도달, 나무꾼 채굴 도; 적게 오고, 적게 가고, 캠프의 군대; 겸손하고 준비된 사람들이 들어갈 것입니다. 강력한 단어로 이치를 빼앗은 자는 후퇴한다. 좋은 직장을 찾지 못하면 먼저 변방의 진야를 나서게 된다. 약속도 없이 핑안 을 구하는 자도 반드시 구할 것이다. 윤과 천빙, 기간도; 반 진반퇴자, 또한 유혹; 몽둥이를 들고 서 있는 사람은 배가 고프다. 먼저 물을 마시는 사람은 목이 마르다. 이득이 되지 않는 사람은 노력할 것이다. 조류 수집가는 비어 있습니다. 밤에 전화하는 사람들은 두려워합니다. 군대를 교란하는 자는 무겁지 않다. 표지판을 움직이는 자는 난장판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화난 사람은 피곤하다. 말을 죽이고 고기를 죽이는 자, 군대는 식량이 없다. 떼를 쓰고 돌아오지 않는 사람들은 모두 가난한 토비들이다. 진지하게-①--①,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쑤 손실 대중; 상을 세는 것은 사람을 난처하게 한다. 몇 번 벌을 받은 사람은 졸린다. 첫 번째 폭풍 후 공포, 불정밀; 너에게 감사하러 온 사람들은 쉬고 싶어한다. 병사가 노여워하며 인사를 하고, 오래도록 화목하지 않고, 서로 떠나지 않는다. 우리는 반드시 그것들을 자세히 관찰해야 한다. 병사는 비싼 이익은 아니지만 무진이 없으면 적을 도와 사람을 평가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부주의하고 적을 만들기 쉬운 남편은 다른 사람에게 포로가 된다. 졸벌은 친척이 없고, 받지 않고, 불복하면 사용하기 어렵다. 바둑말이 이미 압수처분을 받았다면 사용할 수 없다.

그래서 반드시 문대문, 무대무로 말해야 한다. 행동으로 그 백성을 가르치면, 백성은 반드시 복종할 것이다. 만약 네가 너를 가르치는 인민을 불가능하게 만든다면, 인민은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채식주의자가 다른 사람과 화목하게 지내게 하다.

참고 (1): [].

지형학의 10 분의 1

손자 는 말했다:

지형은 닿을 수 있고, 걸고, 부축하고, 좁고, 위험하고, 멀다. 나는 갈 수 있다, 그는 올 수 있다. 전방위, 선고태양, 이곡, 이전. 너는 갈 수 있지만, 너는 돌아갈 수 없다. 적이 준비되지 않으면 이기고, 적이 준비되면 무적이 후퇴하기 어렵고 불리하다. 내가 나가면 불리하고, 다른 하나는 나가도 불리하다. 지지자를 형성하는데, 적은 비록 나에게 유리하지만, 나는 나갈 수 없다. 나는 그것을 끌어내어 적을 공격하게 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원수명언) 편협한 자, 나는 먼저 살고, 나는 그것을 충분히 이용하여 적을 대한다. 만약 적이 1 위에 있다면, 나머지는 따라가지 말고, 없으면 따라가라. 위험한 사람은 내가 먼저 살아남고, 나는 태양을 높이 들고 적을 기다린다. 만약 적이 먼저 온다면, 그를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유인해라. 멀리 있는 자는 세력이 어렵다.

도전, 전쟁은 좋지 않다. 이 여섯 가지, 지구의 길은 모두 준수해야 한다. 모든 전사들은 모두 가고, 가고, 졸리고, 무너지고, 어지럽고, 북쪽으로 갔다. 이 여섯 가지 일은 모두 천지의 재난이 아니니, 그들을 지나가게 해라. 남편이 균등하게 대적해 일격십을 쳤는데, 그는 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졸강관이 약하다. 수집가는 강하고 약하며 함정이 있습니다. 당국은 매우 화가 나서 불복했다. 만약 적을 만나 스스로 자신을 때린다면, 그는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르고 무너질 것이다. 연약하고, 교리가 불분명하고, 장병들이 변덕스럽고, 천빙 종횡무진하며, 난잡하게 말할 것이다. 우리는 적을 예측할 수 없을 것이다. 적은 연합으로 약한 공략으로 강하고, 병사는 정면을 가리지 않고 가겠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무릇 이 여섯 자, 패의 길은 반드시 임기에 이르며,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지형, 군인의 도움. 재적은 필승하고, 계험은 멀리 떨어져 장군에게 올라간다. 이것을 아는 자는 이기고, 이를 모르는 자는 패한다. 그러므로 전쟁의 길은 반드시 이긴다. 주님은 전쟁이 없으면 반드시 전쟁이 있을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전쟁의 길은 무적이라면, 주님은 반드시 전쟁이 있을 것이며, 전쟁이 없을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따라서, 진입로는 이름을 구하지 않고, 퇴도는 죄를 피하지 않는다. 오직 국민만이 보장을 위해, 주님을 유리하게 하고, 나라를 유리하게 한다. 작은 병사를 보배처럼 보면, 너는 그와 함께 깊은 개울에 갈 수 있다. 아들을 대하는 것처럼 바둑돌을 대하면 너는 그와 함께 죽을 수 있다. 두터운 것은 만들 수 없고, 사랑은 만들 수 없고, 혼란은 치료할 수 없고, 교만은 사용할 수 없다. 나는 내 병사 가 공격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나는 적을 공격 할 수 없다는 것을 모른다, 승리가 그립다; 적을 알고 공격 할 수 있습니다, ​​나는 내 병사 가 공격 할 수 없습니다 몰라, ​​더 적은 노력 배; 적을 알면 공격할 수 있고, 우리 병사는 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지형은 싸울 수 없고, 반은 성공했다. 그래서 우리는 군인들이 움직이지 않고, 군인들이 가난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을 알고, 백 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 천지를 알고, 이기는 것은 전부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아홉 곳, 열한 번째 장소

손자 는 말했다:

흩어져, 가벼이, 다투고, 교차하고, 굽이굽이, 중지, 광지, 포위지, 죽음이 있다. 자기 땅을 때린 군벌은 모두 흩어졌다. 사람의 땅에 깊이 들어가지 않는 자는 가볍다. 나도 이득을 보고, 피터도 이득을 보고, 땅을 위해 이득을 본다. 나는 갈 수 있고, 그도 올 수 있고, 땅을 낼 수 있다. 제후의 땅은 세 띠에 속하며, 먼저 도착한 자는 천하공을 얻어 명승지로 삼는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인민 토지에 깊이 들어가 도시로 돌아가는 것은 중요한 곳이다. 산림, 장애물, 정체, 걷기 어려운 곳은 범지이다. 입구를 지나는 길, 돌아오는 길을 따라가는 길, 우리를 공격할 수 있는 사람이 적다. 이것이 바로 우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만약 네가 열심히 분투한다면, 너는 살아남을 것이다. 열심히 노력하지 않으면 죽는다. 그러므로 흩어지면 전쟁이 없고, 가벼우면 끝이 없고, 싸움은 끝이 없고, 교차하면 끝이 없고, 건너면 끝이 없고, 약탈하면 끝이 없고, 물에 잠기면 끝이 없고, 포위하면 끝이 없고, 싸움은 망하지 않는다. 고대에 용병에 능한 사람은 적을 무관하게 할 수 있고, 국민은 의지하지 않고, 귀족은 구해주지 않고, 상하는 양보하지 않고, 병사는 흩어지지 않고, 병사는 일치하지 않는다. 유리하면 움직이고, 유리하면 움직이지 않는다. 감히 적에게 물어보고 미래를 정하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먼저 그들이 사랑하는 것을 가지고 들어라. 애병은 주요 속도이고, 사람은 그것보다 못하다. 안전한 방식으로, 그것이 물러나지 않는 것을 공격하다.

어디로 손님으로 가는 방식은 심층적인 것이 전문화이다. 주공은 라오야에서 약탈하고 삼군은 이미 배불리 먹었다. 관심을 갖고 일하지 않고, 힘을 축적하고, 운병을 계획하고, 깊이를 헤아릴 수 없다. 여기저기 던져서 죽어도 북쪽으로 갈 수 없다. 너는 죽을 수 없다. 학자가 최선을 다하다. 군인 졸린 두려워하지 않고, 가지 않으면 고체이고, 깊이 들어가면 붙잡히고, 부득이하게 싸운다. 그래서 그의 병사, 훈련도 없이 물러나고, 구하지도 않고, 약속도 하지 않고, 친척도 하지 않고, 명령도 하지 않고, 믿지도 않고, 죽을 때까지 그가 의심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잉여 재산이 없고, 나도 열등한 상품이 아니다. 만약 생명이 남아 있지 않다면, 그것은 나쁜 생명도 아니다. 명령이 내려진 날, 병사들은 눈물을 흘리며 앉아 있었고, 눈물을 흘리며 누워 있던 사람들은 그들에게 넘겨주고, 어디에도 던져 버렸고, 그들은 용감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래서 군대 에 좋은, 같은 솔직함. 직설적인 것도 상산의 뱀이다. 머리를 치면 꼬리에 도달하고, 꼬리를 치면 머리에 도달하고, 부딪치면 꼬리에 도달한다. 감히 전사들에게 그렇게 직설적으로 할 수 있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요크。 오국 부부와 베트남인은 서로 증오한다. 그들이 함께 배를 타고 큰 바람을 만났을 때, 그들의 구조는 마치 오른손과 같았다. 말이 바퀴를 묻는 이유지만, 그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제나라 용 도, 또한 정치 의 길; 강건하고 온화하며, 땅의 이치도 있다. 그래서 용병에 능한 사람은 반드시 힘을 합쳐야 한 사람이 될 수 있다.

장군의 일은 조용하고 움직이지 않고, 바로 그것을 다스리고 있어, 어리석은 사람의 눈과 귀를 무지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장군명언) 사물을 바꾸고, 계획을 바꾸고, 무지하게 만듭니다. 살기 쉽고, 굽은 길을 걷는 것은 안심이 되지 않는다. 잘 생기고 그 기간, 같은 사다리 등반; 제후의 땅에 잘 생기고 기계를 만들다. 만약 당신이 양 떼를 몰고, 서둘러, 서둘러 간다면, 당신은 그것이 무엇인지 모릅니다. 삼군의 대중을 모아 위태롭게 하는 것은 장군의 일이다.

구지의 변화, 굽신력의 힘, 인정의 이치는 무시할 수 없다.

범객의 길은 깊고 얕으면 흩어진다. 국경을 넘어 나라 뿐만 아니라 제다이; 네 포괄적 인 사람들, 또한 구부러진 땅; 깊은 곳으로 가는 사람, 땅도 중요하다. 얕고 가볍다. 전관을 메고 있는 사람들이 땅을 에워쌌다. 아무데도 가지 않는 사람은 죽을 것이다. 그러므로 나는 땅을 분산시켜 나를 가볍게 하고, 쟁쟁지에서 나를 따르며, 땅을 건네면서 그 매듭을 고수하고, 땅을 건네면서 그 음식에 따라 땅을 쓸고, 바닥을 쓸때 그 길로 들어가고, 사방의 틈새를 메우고, 죽을 때 그대로 보이기로 결심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그래서 군인의 감정: 금지군을 둘러싸고 부득이하게 싸우고 지나가면 복종한다.

그래서, 왕자 의 계책을 모르는 사람, 먼저 친구를 사귈 수 없다; 산의 모양, 장애, 움푹 패인 곳을 모르는 사람은 행군할 수 없다. 농촌 지도 없이는 적당한 곳을 찾을 수 없다. 네다섯 명, 나도 몰라, 패왕의 병사가 아니야. 패왕의 병사, 큰 나라를 벌목하면 모이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적에게 위협을 가한다면, 너는 함께 지낼 수 없을 것이다. 따라서 우리가 양국의 우정을 위해 싸우지 않고, 세계의 힘을 지지하지 않고, 자신의 사리사욕을 믿지 않고, 적에게 위협을 강요하지 않는다면, 우리 도시는 뽑힐 수 있고, 우리 나라는 패배할 수 있다. 만약 네가 상을 줄 수 없다면, 너는 정치적 명령을 내릴 수 없다. 만약 반삼군죄를 범한다면, 한 사람을 범한다면. 죄를 지었으니 말하지 마라.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이익을 위해 기소하지 마라. 땅에 던져서 생존하고, 침몰하고, 살아라. 많은 사람들이 곤경에 빠지면 이기거나 질 수 있다.

그래서 군사 를 위해, 적의 뜻을 알고, 천리 장수를 죽이고, 지혜가 많으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정천의 날이라 통행할 수 없고 헌전에서 벌을 받는다. 적이 한 번 열자마자 뛰어들고, 먼저 자신이 사랑하는 것을 잘 관리하고, 적과 먹연습을 하고 결전을 벌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그래서 처녀 로 시작, 적 계좌 개설; 토끼를 제거한 후 적들은 거절할 수 없다.

제 12 차 화력공격

손자 는 말했다:

화공에는 다섯 가지가 있다. 하나는 화인, 다른 하나는 화적, 셋은 화저장, 다섯은 불팀이다. 불은 반드시 이유가 있을 것이다. 꼭 해야 하기 때문이다. 때때로 화재가 발생할 때가 있다. 그때가 되면 날씨가 건조해진다. 태양, 달이 바구니 안에 있고, 벽, 날개, 창문 위에 있다. 여기서 4 박 동안 사는 모든 사람들은 바람이 부는 하루를 보낼 것이다. 어떤 불습격도 오불의 변화에 대응해야 한다. 불은 내부에서 발원한다. 밖으로 발동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노여워하는 자는 병사가 고요하고, 등은 공격하지 않고, 또한 극화력으로 뒤따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불은 밖에서 나올 수 있다. 안을 기다리지 말고 적당한 시간에 보낼 수 있다. 화력이 우세하여, 순풍이 불지 않는다. 해가 오래되어 밤바람이 멎다. 각 군대는 5 불의 변화를 알고 번호순으로 보존해야 한다.

그래서 화공자는 밝고, 수공자는 강하다. 물은 파괴될 수 있지만 빼앗길 수는 없다. 공격을 극복하고 일을 게을리하지 않는 남편은 용맹하다. 그는' 유비' 라고 불린다. 그래서: 주공이 깨달으면 좋은 장군은 게으르고, 이익이 없으면 사용할 수 없고, 위급하지 않으면 싸우지 않는다. 주님은 분노하여 스승을 일으켜서는 안 되고, 공격해서는 안 된다. 이익을 위해 움직이고, 이익을 위해 움직이지 않는다. 분노는 부활할 수 있고, 분노도 부활할 수 있다. 국가는 부흥할 수 없고 죽은 사람은 부활할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신중함은 현명하다. 좋은 장군이 그에게 경고할 것이다. 이것은 군대 전체를 보호하는 방법이다.

열세 번째 방

손자 는 말했다:

70 만 명, 수십만 명의 병력, 수천 리 거리, 공공 서비스를 사기 위해 돈을 내고, 하루에 수천 위안을 쓰고, 안팎의 혼란을 일으키고, 길에 머물러 있는 것은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몇 년 동안 함께 지냈던 것은 하루를 이기기 위한 것이었고, 애명애리를 사랑했지만 적정을 모르는 사람들은 무정했다. 인민의 장군도 아니고, 주님의 도움도 아니고, 위너 () 도 아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래서 명나라의 현자는 한 수 앞선다. 성공은 많은 사람들, 선지자들에게서 비롯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선지자는 귀신에서 취해서는 안 되고, 사물처럼 보이지도 말고, 수량도 안 되며, 반드시 사람, 적의 정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5 개의 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실, 내실, 역실, 사실, 거실이 있습니다. 다섯 개의 방이 모두 일어났는데, 너는 그들의 길을 모른다. 그것은 신의 규율과 인민의 재산이라고 불린다. 농촌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은 고향 때문이다. 내인은 관직으로 사용한다. 반대자들은 그들의 적 때문에 그것을 사용한다. 죽은 자, 비방을 위해, 나로 하여금 적들 사이에 퍼졌다는 것을 알게 하라. 태어난 사람, 돌아와서 보고하다. 그러므로 삼군의 일에 있어서는 친소하지 말고, 서로 두껍지 말고, 친소하지 말고, 성현이 없으면 서로 이용할 수 없고, 인의가 없으면 서로 이용할 수 없고, 미묘하지 않으면 상대방의 진리를 얻을 수 없다. 너무 아깝다! 무엇이든 다 하다. 일이 일어나기 전에 들은 사람은 피고와 함께 죽을 것이다. 군대는 공격해야 하고, 도시는 공격해야 하고, 백성은 죽이려면 예측해야 한다.

위병, 좌파와 우파, 숭배자, 문지기, 음모자의 이름이 우리에게 알려질 것이다. 적들이 우리 가운데로 왔을 때, 우리는 그로부터 이득을 보고, 인도하고, 포기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대신 사용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이로부터 알 수 있듯이, 고리와 내지 사이는 모두 가능하다. 알려진 바와 같이, 생사가 걸린 일이기 때문에 적을 고발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알고 있기 때문에 생활이 예정대로 올 수 있다. 다섯 가지,

주님은 반드시 알고 계시고, 아는 것은 반드시 맞은편 방에 있을 것이기 때문에 맞은편 방은 두꺼워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과거에는 은기가 번창하여 한여름이었다. 저 우 스타, 음과. 그래서 만약 당신이 총명하고 슬기롭다면, 당신은 큰 성공을 거둘 것입니다. 이 병은 삼군이 의지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