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실례합니다:' 모든 것이 허황되고, 이상을 보면 곧 여래를 볼 수 있다' 는 게 뭐죠?

실례합니다:' 모든 것이 허황되고, 이상을 보면 곧 여래를 볼 수 있다' 는 게 뭐죠?

당신이 보는 모든 것이 겉으로는 거짓이고 진실하지 않다는 뜻이다. 만약 당신이 진심을 유지할 수 있다면, 당신이 이런 표상들을 볼 때, 당신은 이런 표상에 현혹되지 않을 수 있고, 당신이 보고 있는 것이 진짜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면, 당신은 여래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금강반야 폴로미도경'' 모든 것이 허황되다' 에서 나왔다. 반대로 보면 여래를 본다. "

금강반야 폴로미도경' 은 인도의 초기 대승 불교에서 유래했다. 근본적인 반야의 중요한 사상을 담고 있기 때문에' 반야대승경' 의 간략판으로 볼 수 있다. 이 책은' 빈' 이 아니라' 무상' 이라고 말하는데, 원래의 흔한 고풍을 유지했다. 이 고전의 여섯 가지 판본에서, 쿠모로시의 첫 번째 번역판은 보통 유통된다.

인순법사가 말했듯이, 이후 다섯 가지 번역은 모두 같은 지적체계의 낭송법이다. 예를 들면' 보리육지',' 다모크 고굽도' 등은 불문과 가족 관련 버전에 따라 번역된다. 오직 로씨만이 그것을 중학교 (반야부) 의 낭송회로 번역했다. 또 여정처럼, 그는 나시가 용나무 반야를 전하기 때문에 "그 뜻을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현장이' 반야경' 을 번역할 때까지 기다렸을 때,' 금강경' 은 이미' 면목이 완전히 달라졌다' 고 말했다.

확장 데이터:

이데올로기 중심

첫째, "무상" 에 초점:

예를 들어, "모든 것이 허망하고, 다른 모습을 보면 여래를 본다." \ "나에게 대답하지 않았다, 사람들은 서로 의존한다; 상할 수도 없고 법도 아니다. " "만약 여러 상을 떠난다면, 제불은 모두 유명하다."

"아는 것은 다 말하고, 말은 다 하고, 말은 다 하고, 말은 다 한다." \ "단계 에서 가져 가지 마라, 움직이지 않으면 이미 있다. 클릭합니다 무상' 은 원반야의' 무삼모지',' 삼모지가 얻을 수 없다' 와 같은 것으로' 서로 떨어져 문' 이라고 불린다. 금강경은' 공성' 이 아니라' 무상' 이라고 말하면서 원본과 반야고체를 유지했다.

둘째, 보살행은 "나 없음" 에 중점을 둡니다.

예를 들어 보살, 자성상, 휴머노이드, 살아있는 이미지, 장수상이 있다면 보살이 아니다. 부처라는 불법은 없다. 그래서 부처는 모든 법이 나, 나, 중생, 장수가 없다고 말한다. "보살이 자법자를 알면 여래는 정말 보살이다." "만약 어떤 사람이 제법이 내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참고 양보하면, 이 보살은 보살의 공덕을 얻는다."

대승에 익숙해져 있고, 두 가지 공법이 있는 사람은 보살이' 나 없음' 을 강조한 것에 대해 의아해할 수 있다. 고대에는 반야가' 나 없음' 으로 실상을 이루었다. 본원반야' 는 보살 (나) 과 반야 (법) 가 얻을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 원칙은 똑같다. 하지만 금강경은' 나 없음' 뿐만 아니라' 무상 불가' 라고 말한다.

셋째, 보살은 "이타적인" 것에 중점을 둡니다.

반야본의에서 보살은 자성보다 더 중요하다. 중품반야' 의 선인보살은' 보로미도',' 오신통',' 중생 성취',' 장엄함' 을 감상한다. 금강경' 은 보살의' 기록',' 중생',' 장엄함' 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중품반야' 의 이타적 행위와 일치한다.

넷째, 부처님의 이해력에 집중하라.

"이상을 보면 여래를 본다", "여러 상을 떠나면 부처라고 한다", "부처는 여러 상을 떠난다" 는 말이다. "여래는 만날 수 없다", "여래는 서른두 눈으로 보아서는 안 된다", "만약 이스라엘이 나를 보고, 소리로 나를 부르면 이단이고, 여래를 볼 수 없다"-불이스라엘, 소리는 볼 수 없다.

"가지 않은 여래는 갈 곳이 없다"-부처는 존엄성을 볼 수 없다. 여래가 말한 바와 같이, 사실' 여래는 정법이 없다',' 여래는 할 말이 없다',' 여래가 하는 말을 하면, 중상불도 있다' 는 것이다. 부처님은 중생이지만, 사실 "부처님은 없다." " 여래처럼 중생의 마음을 알 수 있다. 사실, "마음은 모두 마음이 아니라 마음이라고 불린다."

5. 부처와 법을 똑같이 중시하다.

초기 불교는 사리타를 부처로 여겼고, 저급에서 고급으로, 반야는 사리타 (불법을 강조) 보다 반야경을 택했다. 금강경은 불법과 보탑 (Hokkekyo 와 동일) 을 강조한다. 예를 들어, "네 마디, 여기, 천하의 모든 천인, 아수로가 보탑사와 같은 그것을 부양해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만약 곳곳에 이런 경전이 있다면 ... 우리가 여기가 탑이라는 것을 알았을 때, 우리는 공손하게 그 주변에서 의식을 행하고, 다양한 꽃으로 그것을 분산시켜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곳은 법과 소장부와 매우 가깝다.

바이두 백과-금강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