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8 학년 하권' 역사와 사회' 정수 _ 8 학년 상권' 국어지식 제 2 단원' 정수

8 학년 하권' 역사와 사회' 정수 _ 8 학년 상권' 국어지식 제 2 단원' 정수

8 학년 언어의 두 번째 단위: 집중 읽기 교육 및 지식 정제

내러티브 상식

1. 서술문 쓰기: 분위기 렌더링, 사표, 소견으로 크게, 서스펜스를 설정하고, 깔고, 뒤의 글을 깔고, 1 위를 밀고 싶다.

자제하고, 경정을 빌려 서정을 느끼며, 풍경에 정이 있고, 물표를 잡는 등.

상징, 지지, 의지 표현: 표현이 완곡하고 함축적이고 심오하며 감동적이다.

환경 묘사의 역할: 시간과 장소를 설명하고 시대의 배경을 밝히다.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인물의 감정을 부각시키고, 인물의 성격을 드러내고, 밀다

역동적인 줄거리의 발전 등.

2. 자주 쓰는 인물 묘사 방법을 알고 그 역할을 이해한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긍정적인 설명: 언어, 동작, 심리, 행동, 외모 ② 측면 (간접) 설명: 다른 사람이나 사물; ③ 디테일.

(4) 환경이 인물의 감정을 부각시키는 것을 묘사하다. ⑤ 단어의 정서적 경향. 칭찬과 비평의 색채.

기능은 인물의 성격을 드러내고 인물의 내면 세계와 정신적 면모를 드러내는 것이다.

텍스트에서 주인공이 아닌 역할: 대비와 대비가 주인공의 개성을 더욱 선명하고 두드러지게 한다.

3. 서사 언어 스타일: 친절하고 자연스러운 구어, 유머러스한 풍자, 열정이 분방하고, 차갑고 매운 등.

본문 항목 개요:

노신의' 아창어' 는 어릴 때 가정부 어머니와 함께 지내던 정경을 회상하며 선량하고 순박하며 열정적인 모습을 그려냈다.

그러나 미신과 잔소리의 어릿광대 이미지는 그녀에 대한 작가의 진실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화는 홀로 오지 않는 날, 먹구름이 가득한 날, 사람들이 슬프고 초조한 날, 주자청의' 뒷모습' 은 아버지의' 뒷모습' 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너의 아버지의 사랑을 표현하다.

이삼상의' 계단' 은 농부의 아들을 서술자로 하여 그의 아버지가 새 집을 짓기 위해 열심히 일한 일생을 묘사했다.

농민들의 어려운 생활 조건과 그들이 현상 유지를 바꾸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정신은 그들의 작품에서 숭상과 연민을 모두 가지고 있다.

색깔.

강양의' 왕왕' 은 운전기사와의 교제, 운전자의 고된 생활과 착한 성격을 써서 함축적으로 제시했다

불행한 사람들의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가지기 위해서.

나머지' 신객' 은 두 세대의 신객의 운명을 묘사하고, 존경받는 신객의 이미지를 강조하며, 그의 근면한 노동을 칭찬했다.

원망, 성실, 사심, 선량, 관용은 사심없는 헌신이 항상 존경과 사랑의 주제를 얻을 수 있음을 나타낸다.

사랑에 관한 그 명언: 계속 자르면 혼란스러울 것이다. 이별의 정서, 특히 네 마음속의 일반적인 맛인 이어입니다.

우리는 하늘에서 날고, 새 두 마리가 하나가 되어 대지에서 자라고, 나무 한 그루의 두 가지.-백거이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리 shangyin

채봉의 몸에 날개가 없으면 날개보다 두 배 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날개명언) 마음이 텔레파시 같고 정이 통하다. --리 shangyin

나는 허리띠가 넓어지는 것을 후회하지 않고, 사람을 초췌하게 한다. -류영

육아창과 산해경

1,' 아침 화석픽업' (노신전집) 에서 뽑았습니다.

2. 이 글은 다음과 같이 썼다. ① 아창호칭의 유래 ②' 대' 자는 자; ③ 설날의 특이한 의식; ④ 산해경을 사다. ⑤ 몇 가지 번거로운 일.

진실 6' 긴 머리' 이야기

3. 아창: ① 모든 심혈을 아이에게 바친 사람 ② 안정된 생활을 갈망하는 불행한 노동여성 ③ 무식한 여자.

거친 사람은 민속문화 (예: 길상문화, 금기수사, 노동성과 소중히, 이미지 중시) 의 전달체이다

4. 아창: 외모, 언어, 동작, 표정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5.' 나' 의 심리: 아창에 대한 소외와 경멸.

일곱 개의 "뒤로"

1, 주자청 산문 전집 주자청 (1898- 1948) 장쑤 양저우인에서 뽑았습니다. 산문작가, 시인, 학자. 일

이 상품은' 주지청 전집' 에 소장되어 있다.

2. 이 문장 은 아들에 대한 아버지의 사랑, 아버지에 대한 아들의 감정을 표현했다.

3. 뒷면 묘사: ① 단도직입적으로 강한 감정적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② 아버지가 오렌지를 사기를 기대한다. ③ 아버지와 아들이 헤어졌다. ④ 호응의 시작,

작가는 자기도 모르게 그녀의 남편을 그리워했다.

4. 아버지의 외모 묘사: 입고 → 가정의 시작을 돌보며 쓴 것; 그것은 나의 보라색 외투와 대조를 이룬다.

5.' 나' 는 자신의 감정으로 아버지의 뒷모습을 돋보이게 한다. 제 감정은 흥분, 감사, 감동, 고민, 죄책감입니다 ...

6. 눈물: 서주상-슬픈 눈물, 아버지가 귤을 사길 바라며-부자가 헤어지는 감동의 눈물-슬픈 눈물, 아버지를 떠나는 슬픈 눈물.

눈물

8 개의 "계단" 1, 소설집 "계단" 에서 뽑았습니다.

2. 노계단 (1-6) 3 급 청석판 지위가 낮다.

새 계단 (18-29) 레벨 9 그라우트는 지위가 높다.

아버지의 성격: 고집, 근면, 강인함, 검소, 겸손. 4. 작가는 그의 아버지에 대한 감정에 존경심이 섞여 있다.

양은 탄복하고 동정이다.

아홉 명의 "왕"

1, 강양 산문집:' 건학교 6 기',' 차를 마시다' 에서' 돈키호테' 로 번역했다.

2. 모자이크: 비유, 과장, 왕씨의 발버둥과 경직함을 강조한다.

3. 강안웃음: 정확하고 함축적으로 노인이 이렇게 된 괴로움을 드러내고, 우리에게 감사할 것을 선물했지만, 마음속으로는 말할 수 없었다.

그리고 감사 합니다.

4. 그것은 운이 좋은 사람이 불행한 사람에게 굴욕을 주는 것이다. 사회에는 운이 좋은 사람이 있고, 불행한 사람도 있고, 운이 좋은 사람은 도와야 할 책임이 있다.

다행히 그들의 운명을 주시하고, 그들의 처지를 개선하고, 그들이 좋은 나날을 보낼 수 있게 한다. 작가가' 부끄럽다' 는 것은 작가가 맡았기 때문이다

행운의 사람은 왕씨에 대한 관심이 부족하다.

5. 생활조건: ① 직업, 생계수단 ② 신체결함, 생계어려움 ③ 생활여건이 좋지 않다.

교환: ① 얼음; ② 병원에 돈을 보내면 돈을 받지 않는다. ③ 죽기 전에 참기름과 계란을 보낸다.

7. 왕왕: 성실하고 착하고 마음씨가 착하고 감사하고 외로워요. 8.' 전임': 큰소리치는 소설, 간결한 말.

또한 매우 흥미 롭습니다.

9. 강양의 가정은 인도주의와 평등을 가지고 있다.

엑스 "신객"

1, 가을비 산문에서 뽑았습니다. 편지가 찾아왔는데, 이전에 농촌에는 우체국이 없었고, 대외 통신은 주로 이 특수한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의존했다.

2.' 문화여행',' 산거노트',' 우구 산문',' 천년탄식',' 문명조각' 등이 있습니다.

나머지 작문 스타일: 우아하고 소박하며 유창하다.

3. 이 문장 커버 레터의 출처, 직업 및 경력을 설명합니다.

4. 편지 쓰기 경력: ① 신입사원들이 일의 고달픈 (총지배인) 에 대해 이야기한다. ② 일이 바쁘다. ③ 나쁜 소식을 전한다. 뒤처리를 처리하다. 유물을 보내다 ④.

타인을 대표하여 편지를 쓰다

5. 이 논문에서 작가는 일반적으로 생계가 끝난 후 대리인으로 활동하며 모함된 이야기를 구체적으로 썼다.

6. 수탁자: 성실하고 사심이 없고, 근면하고, 성실하고, 성실하고, 관용하고, 착하고, 이해심이 많다.

7. 단골 고객은 삶과 운명에 대한 감상과 동정을 썼다.

8. 젊은 고객이 쓴 상세한 내용, 젊은 고객이 쓴 비밀.

두 번째 단위 최적화 연습

첫째, 축적과 적용 (30 점)

1. 완전한 소리, 모양, 의미 쌍 중에서 한 쌍 () 을 선택합니다

A. 눈을 만지면 슬프다: (가도가 떨어지는 모습) 보면 슬프다. 함께 (c? U) 함께: 네.

B. 낮은 눈썹 (sh-n) 눈: 우울한 모습을 묘사한다. 금지 (d √): 명시적으로 취소하거나 금지합니다.

C. 부터 (c) 나는 강요하지 않는다: 나는 급하지 않다, 침착하고 침착하다. 갑자기: 갑자기, 예기치 않게.

D.yu 囑 n: 일리가 있어요. 어색함 (g): 부자연스러운 모습과 태도.

2. 문맥에 따라 괄호 안에 적절한 단어를 씁니다.

① 오래된 영토가 너무 쉽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 교회! 그는 슬퍼서 자신을 억제할 수 없었다. 중간에 우울증이 있다면, 당연히 보내야 한다.

그 사람 수 () 부스러기가 늘 그를 화나게 한다.

메신저는 침착하게 고개를 끄덕였다. 그는 너무 많이 보고 이 모든 것을 이해했다. 성내 영욕이 침몰하여, 오랜 세월을 뒤흔들었다.

() 농촌의 신경계에서 그는 가장 M () 감각의 신경 말단이다.

다음 글자는 사방으로 오자가 있으니 뒤 횡선에서 찾아 고쳐주세요.

이것은 매우 유행한다. 이것은 매우 유행한다. 평범. 기교도 있고 어둠도 있어요.

영문을 몰라 자명하고, 자만하며, 현지 상황에 따라 한 점을 볼 수 있다.

4 다음 문장은 다른 방식으로 표현됩니다: ()

A. 착하고 어두운 지구 어머니, 그녀의 영혼이 영원히 당신의 품에 안길 바랍니다!

B. 그는 두 손으로 올라가서 발을 위로 회수했다.

C. 거기에 버드나무 몇 그루를 심었다. 버드나무는 늘 흔들리고 있지만, 아버지의 집중된 눈빛은 버릴 수 없다.

D. 나는 깜짝 놀라 말했다. "오, 왕씨, 좀 나아졌어요?"

둘째, 수업 내 단락 읽기

(1)

아마 너무 집착하는 것 같은데, 아창조차도 산해경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물어보러 왔다. 이 일을 나는 그녀에게 말한 적이 없다.

나는 그녀가 학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말해도 소용없지만, 기왕 물어본 이상 나는 그녀에게 모든 것을 알려주었다.

10 일 후, 혹은 한 달 후, 나는 그녀가 집을 떠난 지 4 ~ 5 일 후, 그녀가 새 파란색 셔츠를 입고 돌아왔다는 것을 기억한다.

와, 만나, 슈 는 나에게 건네 줄 것이다, 기쁘게 말했다:

"오빠, 내가 너에게 그림이 있는' 삼흥경' 을 샀어!"

나는 청천벽력을 만난 것 같아 모두들 깜짝 놀랐다. 빨리 다 읽고, 종이봉투를 열고, 네 권의 작은 책입니다. 한 번 훑어보세요.

인면수심, 히드라, () 가 모두 포함되어 있다.

이것은 나에게 새로운 존경을 주었다. 다른 사람이 거부하거나 할 수 없는 일을 그녀는 모두 성공할 수 있다. 그녀는 확실히 큰 힘을 가지고 있다.

티베트쥐를 살해한 원한은 이때부터 완전히 사라졌다.

8. 위의 단락은 본문에서 선택하였으며, 작가는 이다. 이 문장 () 는 그의 산문에서 뽑혔다.

설정.

9. 선택한 문자 수평선에 있는 글자는 () a. 사실 B. 사실 C. 역시 D. 갑자기

10. 밑줄 문장을 잘못 이해하는 것은 ()

A.' 산해경' 을 자주' 삼흥경' 이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그녀는 글을 읽을 줄 몰랐지만, 그녀는 매우 진지하게 들었기 때문에 노신에 대한 그녀의 사랑을 알 수 있다.

관심.

B. 노신을' 형' 이라고 부르며 아창의 비천한 지위를 보여주며 그녀의 신분을 암시했다. 노신은 여기에 사실대로 써내려 경멸적인 뜻이 없다.

의미。

C. "내가 사 줄게!" 결론적으로, 그것은 아창이 노신을 위해' 산해경' 을 산 후의 기쁨과 명랑함을 표현했다.

D.' 산해경' 을' 삼흥경' 으로 묘사함으로써 아창의 무지를 알 수 있다. 노신을 "형" 이라고 부르는데, 그녀가 아첨하는 마음을 알 수 있다.

격자 특징.

1 1. 산해경을 자주 산 후' 나' 는 어떤 반응을 보입니까? 그게 무슨 뜻이에요? (3 점)

대답:

12.' 그녀는 확실히 권력이 크다' 는 평가에 대해 말해봐 이 말의 이해. (2 점)

대답:

(2)

나는 말했다: "아빠, 당신은 간다. 클릭합니다 그는 차 밖을 내다보며 말했다. "귤 좀 사러 갈게요." 너 여기 있어, 여기저기 다니지 말고. ""

저쪽 플랫폼에는 노점상들이 울타리 밖에서 고객을 기다리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쪽 플랫폼으로 가려면 철도를 가로질러 뛰어내려 다시 올라가야 한다.

아버지는 뚱뚱한 사람이라 걸어가는 것이 자연히 번거롭다. 내가 원래 가려고 했는데, 그가 거절하자, 나는 어쩔 수 없이 그를 가게 했다. 나는 그가 검은 옷을 입고 있는 것을 보았다.

작은 모자, 검은 천으로 된 큰 재킷과 짙은 남색 솜옷을 입고 철도 옆으로 비틀거리며 천천히 몸을 숙이는 것은 어렵지 않다. 하지만 그는 그것을 착용하고 있다.

철도, 저쪽 플랫폼을 오르는 것은 쉽지 않다. 그는 두 손을 위로 올라갔고, 두 발은 다시 위로 움츠러들었고, 뚱뚱한 몸은 약간 왼쪽으로 기울어져 드러났다.

나는 최선을 다했고, 그리고 그의 뒷모습을 보고, 눈물이 금방 내렸다. 나는 재빨리 눈물을 닦았다. 나는 그가 알아차릴까 봐 두려웠고, 또 내가 알아차리지 못할까 봐 두려웠다.

아무도 못 봤어요. 내가 다시 밖을 보았을 때, 그는 이미 그 선홍색 오렌지를 안고 돌아왔다. 철도를 건널 때 그는 먼저 귤을 땅에 뿌렸다.

천천히 기어 내려가서 귤을 들고 가세요. 내가 여기에 도착했을 때, 나는 급히 그를 도우러 갔다. 나와 그는 차 앞으로 걸어가서 귤을 내 피부에 얹었다.

외투에 있다. 그래서 나는 옷의 더러움에 뛰어들어 홀가분하게 느껴졌다. 잠시 후, 그는 말했다: "나는 떠났다. 거기 써! " 나는 그가 가는 것을 보았다.

꺼져. 그는 몇 걸음 걷다가 나를 돌아보며 말했다. "들어가라, 안에 아무도 없다." 그의 뒷모습이 오가는 군중들에게 녹아들기를 기다렸다가

못 찾겠어요. 들어와서 앉으세요. 눈물이 또 왔어요.

13. 표현문에서' 서두르다' 라는 단어가 작용하는 적절한 항목은 () 이다

A. "나" 는 아버지가 플랫폼을 오를 때 떨어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B. "나" 는 내가 아버지의 부담을 늘려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C. 우리 아빠가 나에게 귤을 사 주셨기 때문이다. D. "나" 는 깊은 감동을 받았지만 아버지가 보고 슬퍼하는 것을 두려워했다.

14. 우리 아버지가 귤을 사시는 것을 묘사하는 문장 아래에 밑줄을 그어 동사를 찾아 이 동사들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지금의 역할은 어떤 역할을 합니까?

대답:

15.' 내 눈물이 또 왔다' 는 글과 어떤 말이 호응하는가? "너" 라는 단어는 "나" 에 대해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가?

(3 점)

대답:

16. 왜 아버지는 나에게 귤을 주신 후' 홀가분하다' 고 느끼셨습니까? (2 점)

대답:

17. 당신은 선거문에 눈물을 몇 번이나 썼습니까? 너는 작가의 감정을 어떻게 표현했니? (2 점)

대답:

(3)

어느 날, 나는 집에서 누군가가 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듣고 문을 열어 보니 왕씨는 뻣뻣하게 문틀에 박혀 있었다. 평소에 그는 삼륜을 밟는 자리에 앉았다.

아니면 얼음을 안고 우리 집에 들어오면 그렇게 높지 않은 것 같아요. 어쩌면 그는 평소에 그렇게 날씬하지 않고 그렇게 뻣뻣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그의 얼굴은 고지식하다

회색, 두 눈이 구름을 가리고, 어느 것이 눈먼지, 어느 것이 아닌지 분간할 수 없다. 우습게도 그는 관에서 쓰러진 것 같다.

네, 제가 상상했던 좀비처럼, 골조에는 누렇게 마른 가죽이 한 겹 있는데, 막대기 한 개가 뼈다귀로 흩어질 거예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나는 놀라서 말했다:

"오, 왕씨, 좀 나아졌어요? 클릭합니다

그는 "응" 하고 곧장 들어와 나에게 두 손을 내밀었다. 그는 한 손에는 병 하나를 들고 다른 한 손에는 가방 하나를 들고 있다.

나는 픽업하느라 바쁘다. 아침에 병은 참기름이고 포장은 계란입니다. 기억이 너무 많기 때문에 열 개인지 스무 개인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완료되었습니다. 나는 그가 무슨 말을 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어차피 뜻이 명확해서 우리를 위한 것이다.

18. 단락을 선택할 때 사용되는 설명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설명에서 저자의 역할은

19. "집에서 문을 두드리며 문을 열어 보니 왕씨는 뻣뻣하게 문틀에 박혀 있었다." 글의' 모자이크' 는 무슨 뜻입니까? 이 말

모자이크의 표현 효과는 어떻습니까? (2 점)

대답:

20. 선택한 단락과 밑줄 친 부분이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대답:

(4)

도시의 영욕의 침상이 장기간 둔한 농촌 신경계를 진동시키고 있는데, 그는 가장 민감한 신경 종말이다. 도시에서 한가로이 거닐다

가족을 부양하는 사람이 갑자기 급병에 걸렸는데, 그 시절에는 늘 그랬다. 메신저는 도시의 고향에서 이 일을 들었다.

소식이 전해지자 윌은 서둘러 가족들을 대표하여 장례를 치르고 유물을 치우고 시골로 돌아갔고, 그는 검은 우산을 걸치고 우산자루는 앞으로 나아갔다.

고인의 집으로 가다. 농촌에서 사망 소식을 보고한 사람들은 모두 검은 우산에 거꾸로 걸려 있다. 마을 사람들은 보자마자 또 한 손님이 다른 나라에서 죽었다는 것을 알았다.

그가 고인의 집에 왔을 때, 메신저는 슬픈 얼굴로 완곡한 어조로 그가 오랫동안 생각한 나쁜 소식을 말했다. 가난한 가족들은 울 것입니다.

갑자기 쓰러질 것 같아요. 그는 떠날 수 없어요. 위로해 주세요. 심지어 일부 농부들은 사망 소식을 듣고 이를 갈며 미워할 수도 있다.

성태랑은 외출하는 것도 싫고, 편지도 싫어하고, 그를 죽음의 귀신으로 여기고, 큰 소리로 호통을 치며, 그는 눈을 크게 뜨고 계속 승낙할 수밖에 없었다.

번호

오후에 그는 또 고인의 유물을 보내야 하는데, 더욱 위험하다. 농촌 여성들은 이 간단한 유물을 남편의 생명으로 여길 것이다.

생명의 대가는 거의 아무도 믿지 않는다, 이 점만. 의심스런 칼 한 자루가 붉은 눈망울에서 튀어나와 수신인이 온몸이 불편했다. 정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내가 뭔가 잘못한 것 같다. 그는 어쩔 수 없이 상해의 사후 처리 상황을 부드럽게 보고해야 했다. 농촌 여성들은 상하이 사회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심문은 늘 그로 하여금 대답할 수 없게 한다.

그가 몇 차례 땀을 흘려 많은 죄를 지은 후에야 얼굴이 망가져 죽은 사람의 집에서 나왔다. 그는 이렇게 하는 것을 멈출 수 있습니까? 할 수 없어요.

무슨 소리야? 저도 고향이에요. 향수를 좀 표현해도 될까요? 옛 신도는 이 나라에 신도가 없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메신저가 되려면 선택을 해야 한다.

무거운 생사의 무거운 짐을 지고 왔다갔다하다. 교외로 나가 생계를 꾸려 나가는 사람들은 자신의 피와 땀과 눈물을 그의 어깨에 쌓았다.

1 1. 왜 수신인은 농촌에서' 가장 민감한 신경 말단' 이라고 합니까? (3 점)

12.' 증오',' 호통',' 의심스런 칼 한 자루가 핏빛 눈망울에서 뿜어져 나오다' 는 작가의 마음속에는 너무 많은 억울함이 있었지만 그도 마찬가지였다

나는 더 이상 그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싶지 않다. 너는 몇 마디 간결한 말로 수신인의 이런 자질을 요약할 수 있니? (3 점

13. 왜 노사자가 이 나라에 사자가 없어서는 안 된다고 말합니까? 당신의 이해를 알려주세요. (3 점)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14. 단락의 마지막 문장, "더미" 라는 단어를 "놓기" 로 바꾸는 건 어때요? 이유를 알려주세요. (3 점)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