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하로 문화 유명 인사 명언
하로 문화 유명 인사 명언
조조는 항상 슬프고, 조비는 완곡하고, 조식은 재색을 겸비하고 있다. (원흥배' 중국 문학사')
건안은 한헌제 (196-220) 의 국호이다. 카오 카오 (Cao Cao) 와 그의 아들을 대표하는 작품은 사회적 혼란과 민생의 고통을 반영하며, 동시에 세계를 통일하려는 이상과 포부를 보여 주며,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숭고한 정치 이상, 짧은 인생 비탄, 강렬한 개성, 짙은 비극적인 색채가 이 시대의 풍모를 이루고 있다. 위국 통치자 조씨 부자는 모두 문학을 사랑하고 장려하며 문사를 널리 모집하고, 주위에 많은 문학가들이 모였다. 그들은 한악부 민요의 현실주의 전통을 직접 계승하여 시가의 고조를 불러일으켰다.
한위 시대 조석 부자와 건안 칠자 등의 시풍이 준랑하고 강건하다는 뜻이다. 한말 건안 시대의 문학 거물 삼조 (조비, 조식) 와 칠자 (공융, 진림, 왕찬, 서간,, 안젤라베이비, 유진) 는 한악부 민가의 현실주의 전통을 계승하여 보편적으로 오언체식을 채택하여 웅건한 스타일로 유명하다 조씨 부자' 든' 건안 칠자' 든 오랫동안 하로 대지에 살았는데, 이런 준랑하고 강건한 스타일은 하로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풍골" 은 중국 문학 비평사의 중요한 개념이며, 남조부터 당대까지 줄곧 문학 비평의 주요 표준이었다.
건안 시대의 문학 작품, 특히 시가 가장 두드러진다. 건안시는 한악부와 고시를 기초로 발전하여 시대정신을 표현했다. 조씨 부자' 는 건안 문단의 리더로 조조의 시는 깊고, 관대하며, 훈후하다. 조비는 문사와 사이좋게 지낸다. 왕삼이 죽었을 때, 그는 모든 문사들을 데리고 장례식에 참석하면서 "왕삼이는 생전에 당나귀의 울음소리를 듣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우리는 모두 그를 배웅하라고 했다" 고 말했다 그래서 당나귀 한 마리가 무덤 앞에서 짖었다. 조식의 문학적 성과가 가장 높다. 그는 글재주가 넘치고, 미사여구가 화려하며, 비유를 잘 사용한다. 그래서 그는 "인품이 매우 높고, 화모언의 말을 채집한다" 는 예술적 풍격을 가지고 있다. 그의' 로신푸' 는 천고의 작품으로 세련된 언어와 진지한 감정으로 로신부의 절세의 아름다움과 순진무구한 이미지를 묘사했다. 칠자' 중 왕삼이 가장 큰 성과를 거두었고, 그 대표작' 칠상시' 는 한말 전란의 격동을 실감나게 묘사한 것이다.
건안 시대의 문학 작품도 수사와 문채에도 신경을 썼지만 악부 민가의 본색을 유지했으며, 나중에 일부 문인시와는 달리 수사를 지나치게 추구하지 않았다. 또한 리우웬은 수사적 수식과 인물 성격의 좋은 결합이 문장 최고의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예를 들어 조식의 시는 화려할 뿐만 아니라 인물의 성격에도 무해하다. 그래서 사람들은 건안자를 제창할 때 그 글자와 그 글자와 조류 장식의 결합을 긍정했다. 그래서 남조에서 당대까지 건안체를 제창하는 사람들은 관점이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당시 문단의 폐단을 겨냥한 것이다. 예를 들면 수사가 너무 화려하고, 글이 너무 어렵고, 문풍이 옅고, 내용이 공허하거나 복잡하며, 감정이 어둡다. 또한 작품은 생동감 있고, 내용이 충실하며, 감정이 충만하고, 풍격이 선명하고 강건하여 문학사에서 유익한 역할을 하도록 요구했다.
성당 기상-
성당 기상은 송원 명청시대 문학 비평의 전문 용어로, 성당시의 전반적인 풍모를 가리킨다. 송대 엄우의' 창화' 등 작품은 성당시를 높이 평가해 성당시의 특징이' 필법이 웅장하고 기상웅건하다' ('임안 후주서') 라는 점을 지적해 시에서 설명했다. 나중에 명청시론가에 따르면 웅혼이 두터운 (웅혼이라고도 함) 은 종종 성당시의 스타일과 풍모로 여겨져 성당 기상이라고 불린다.
웅웅웅함은 확실히 성당시의 풍격과 특징이다. 남조 () 와 초당 () 의 시풍 () 은 대부분 청아하고 섬세하며, 수사조류를 조각하고, 강건한 기운이 부족하여, 성당 시인에게 버림받았다. 성당 이후의 중만당시는 대사재, 백거이, 자도, 야오합 등 소박하고 힘이 없다. 한유와 같은 창력이 있는 사람들도 있지만, 모험과 자연성이 결여되어 있기 때문에, 호방함은 확실히 성당시가 초당과 중만당 시와 구별되는 두드러진 특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도전명언) 엄우는 성당시를 가장 추앙하고, 성당시 중에서 이백과 두보를 가장 추앙한다. 창석화평론은 성당 시대 등 시인들의 기세가 웅장하다고 칭찬했다. 김도미 (ZHρ) 와 같은 전설의 진금이수, 바다를 깨고 강을 건너는 것이 코끼리와 같다. 엄우는 또한 시가 자연스럽고 도끼자국, 즉' 영양이 뿔에 걸려 있고 흔적이 없는 것' ('창석화 차별') 을 드러내지 않아야 한다고 강조하며, 성당시가 이 방면에서 뛰어나다고 생각한다. 엄우는 성당시풍을 대대적으로 제창하는데, 성당시가 정말 잘 썼기 때문만이 아니라 역사적 배경 때문이다. 송대의 영향력이 가장 큰 강서시파는 두보의 만년 일부 시와 한유, 맹교의 시를 연구 대상으로 한다. 날씬하고, 딱딱하고, 생기가 있고, 자연의 아름다움이 부족하다. 남송 말년에 유행했던 영가 사령시파는 자도, 야오합을 채택하여 기품이 좁고 장대한 결핍이 있었다. 엄우는 시가 흥당의 법으로 당대 시풍을 비판하고 폐단을 보완해야 한다고 극력 주장했다.
전반적인 특징과 주요 성향으로 볼 때, 성당시는 기세가 웅장하다고 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성당시는 대부분 웅장하지만, 특히 왕위, 맹호연의 산수전원시는 자연스럽고 웅장하지 않다. 결국 이런 시는 성당시단에서 소수에 불과하다. 성당 기상은 거시적인 요약이다.
성당 기상의 형성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성당 시인의 호정 포부. 당시 국력이 강성하고 경제문화가 번영한 국면에 직면하여 시인은 보편적으로 마음이 넓고 의기양양하여 공로를 세우기를 희망했다. 그들은 조국의 장려한 산과 강, 변두리의 장려한 풍경, 격렬한 전투와 그들의 원대한 포부를 묘사하기를 좋아한다. 그들은' 고래와 벽해' 의 장려한 시경을 추구한다. 이것은 성당시풍을 형성했다. 두 번째는 전대의 우수한 시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는 것이다. 성당 시인은 남조부터 초당까지의 부침시풍을 일소하고, 고한어와 위진시, 악부시에 대한 학습을 중시하며, 한말건안 시대의 청려하고 강건한 시풍을 발양하는 데 치중하려고 애썼다. 시 자체의 전승 관계로 볼 때 당시 () 의 창진 () 의 특징이 바로 여기에서 기원하고 있다.
성당의 시사들 중 일부는 성당제국 시대의 시대상을 충분히 반영했지만, 성당의 기상은 성당의 면모와 다르다. 문학사의 성당은 당나라의 현종 (), 숙종 () 을 가리키며 50 년 정도 지속되었다. 현종 후기, 정치 부패로 국가 정세가 쇠퇴했고, 역사상 태평성세의 혼란은 사회 격동과 민생 쇠퇴로 이어졌다. 하지만 두보를 대표하는 만당시는 여전히 웅장한 특성으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어 두보의' 망악' 이라는 시는 초당에서 쓴 것으로, 물론 그가' 최고봉에 올라 모든 산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는 웅대한 포부를 보여준다. 。 그가 안사의 난을 앞두고 쓴' 군자와 함께 자은사탑에 오르다' 라는 시는 당나라 제국의 아슬함과 시인의 불안을 표현했지만 여전히 힘차다. 두보는 만년에' 등루',' 등고' 를 써서 외족의 침입을 나타낸 당나라의 쇠퇴와 시인의 죽어가는 심경을 표현하였으며, 경지는 여전히 웅장하다. 이런 예는 아직 많다. 두보의 만년 이런 시가는 종종 명청시론가들에 의해 서성당 기상의 가작으로 칭송된다. 안사의 혼란 이후 이백이 만년에 쓴 많은 시들도 호방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중만당 시대의 변화는 매우 컸지만, 이 () 두 () 등 초기에 형성된 마음가짐은 사라지지 않았고, 그들이 추구하는 맑고 억척스러운 시풍도 사라지지 않았기 때문에, 그들은 여전히 많은 억척스러운 시를 쓸 수 있었다.
당대는 중국시가사의 황금시대이고, 성당은 당시사의 최고봉이다. 그 분위기는 웅장하여 높은 미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소년 정신-
임경 선생은 산문집' 신시의 격율과 언어의 시화' 에서 우리에게 약간의 답을 주었는데, 적어도 약간의 계시였다. 자유시에서 구언체에 이르기까지' 성당기상',' 소년정신',' 신시: 이식과 토양' 등의 장이 필요하다. 임경 씨가 신시 문제에서 가장 중요한 견해를 농축했다.' 나는 아름다움, 진정한 아름다움, 청춘이라고 생각한다. 당시는 왜 시의 절정인가? 그녀는' 소년 정신' 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녀는' 신선하다' 고 한다. 신선함' 이란 무엇인가? 청춘이다. 그래서 나는' 청소년 정신' 을 제창한다. "소년정신은 청소년 특유의 정신 상태를 가리킨다. 이 정신 상태는 순수하고 활력이 넘치며 과감하게 창조된다." "진나라와 당나라는 모두 소년정신이 충만한 시대이자 중국 역사상 가장 휘황찬란하고 동경하는 시대이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무한한 공간과 해방의 정신을 가져다주고, 찬란한 문화와 예술을 창조하며, 청춘의 활력이 넘치는 시대가 가장 희망적인 시대이다. " 그는 또 "당시의 가치는 가장 신선한 느낌으로 생활의 모든 면에서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그 풍부한 정신 상태와 소박한 언어 조예는 중국 고전시 역사상 가장 완벽한 업적이다. " 그는 우리에게 중국의 신시 민족화의 길을 알려주었다.
옷감의 느낌-
Ruan Ji "yonghuai": "연고자는 자기 파괴적이고 돈은 더 해롭다. 천은 평생 쓸 수 있어, 루를 총애하기에 충분하다. 클릭합니다 원문의 뜻은 기름이 불을 붙일 수 있기 때문에 스스로 자초한 것이다. 한 사람이 돈이 너무 많아서 맞아 죽을 수도 있다. 총애로는 생계를 유지하기에 충분하지 않고, 옷감은 일생을 키울 수 있다.
학생 상황: 대부분의 학생들은' 건안 스타일',' 성당',' 소년정신',' 옷감감정' 의 정확한 의미를 이해하지 못하거나 확신하지 못한다. 동시에 임경의 문장' 성당기상' 과' 소년정신' 을 읽지 않았다면, 이 네 어구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는 문자 그대로 남아 있어 이해가 잘 되지 않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사실 이 네 구절은 임경 선생의 등뼈, 넓은 마음, 드보의 정신, 두보의 전 세계의 마음을 묘사한다. 넷째, 그는 또한' 옷감' 을 뿌리로 하고, 소년을 마르게 하며, 성당 건안 풍격의 심성을 표상으로 삼는다. 서로 접촉하는 한 가지 방법은 다른 세 가지를 알아야 한다.
대부분의 학우들이' 청년정신' 이라는 제목으로 젊은 사람들의 높은 투지와 신선한 모험정신을 부각시켜야 한다. 열정으로 시작하고 활력으로 끝내다. 아이디어는 사실 간단하지만 언어는 진실해야 한다. 예를 들어,' 옷감의 감정' 을 주제로 한 소수의 문장 중 일부는 노두의' 단숨에' 와 같은 심오하고 소박한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무승부로 시작하고, 가슴으로 천하를 끝낸다. "건안체" 는 더욱 관대하고 슬프고, 시작은 비장하고, 끝은 소박하다. 가장 어려운 것은' 성당 기상' 으로, 기세가 웅장하여 고래 바다에서 시작되었고, 마침내 풍상, 연자, 대결, 대비, 과장 등이 없어서는 안 된다. 그래서 그것을 미문으로 여겨야 재미가 있다.
다음 면접은 한 인터넷 선생님을 이끌고 참고와 비교를 위해 작문을 한 편 썼다.
"젊음의 정신, 옷감의 감정"!
\ "건안의 바람, 당나라의 기상; 소년정신, 의복감정 "은 지난해 북경대학교 자율모집의 작문 제목이다. 이 주제를 보고, 마음이 움직이다: 멋지다!
비록 몇 마디 말이지만, 나를 깊이 감동시켰다. 나는 양계초 선생의 명언을 떠올렸다. "소년은 지혜가 있고, 국부민은 강하다. 소년이 강하면 국가가 강하고, 소년이 독립하면 국가가 독립한다. 소년의 자유는 민족의 자유이고, 소년의 진보는 민족의 진보이다. 소년은 유럽보다, 국가는 유럽보다, 소년은 지구보다, 국가는 지구보다 낫다.
100 년 동안 이 문장 은 그 드높은 격정과 뜨거운 애국주의로 수많은 사람들을 감동시켰다. 이런' 동아병부' 시대는 이렇게 의기양양한 문장, 이런 격동의 시대는 이런 열정이 필요하다. 지금은 확실히 평화의 시대이지만, 학생도 이런' 소년정신' 을 가져야 하지 않겠는가? 세상을 이렇게 안으려는 야망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우리 조국은 결국' 소년' 에 속하기 때문이다. 조국이 번영할 수 있는지, 사회가 평화적으로 안정될 수 있는지 여부는 결국 청소년들에게 달려 있다. 청소년은 국가의 미래, 민족의 희망이다. 희망이 없는 꽃 한 송이, 어떻게 희망이 있는 민족을 지탱할 수 있습니까? 갑자기, 내 귀가 다시 울리며 촉촉하고 흥분했다. "단지 동창과 소년일 뿐, 한창 장년이다. 학자 분노, 꾸짖 팡 퀘, 손가락 산, 격앙 텍스트. 더러움은 만가구이다. " 바로' 강산을 가리키고 귀머거리를 진작시키는 마음' 이 있어야 그는 전 세계를 구하는 중책을 짊어질 수 있다. 바로 이런 격월, 당당, 자신감의 영웅적 기개가 있어야 그가 앞으로 무수한 년 동안 혁명에 뛰어들 수 있다.
"청소년 정신" 이란 무엇입니까? 청소년의 정신은 자신감, 당당함, 호기가 되어야 한다. 애국, 정기이며 민족의식이다. 청소년의 정신은 퇴폐적이고 게으르고 보수적이어서는 안 된다. 더군다나 마음이 좁고, 이기적이고, 사악하고, 덕이 없고, 마음이 없어야 한다!
소년의 정신은 누구에게 의지합니까? 하나는 학부모이고 다른 하나는 선생님이다. 국어 교사는 특수한 집단이다. 국어 교사는 인문 교육의 특수한 임무를 짊어지고 있다. 국어 선생님과 국어교육은 학생들을 더욱' 소년기, 옷 감정' 으로 인도해야 하는가?
고대인 구름: "비바람 소리 독서 소리, 귓가에 소리; 집안일 국사, 매사에 관심을 가지다. " 우리의 교육, 우리의 국어 시험은 왕왕' 작은 건물에 숨어 통일되어 춘하 가을겨울' 을 가리지 않고 문을 닫고 사랑을 나누고 눈을 감는 것 같다. 우리는 학생들에게 자기 계발에 지나치게 신경을 쓰고 세상을 돌보는 의식이 부족하다는 것을 가르치는가? 우리 학생들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점점 이기적이고 편협하고 세상 물정에 무감각해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