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천인을 연구할 즈음에 고금의 변화를 통해 가족이 된다는 말이 무슨 뜻이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천인을 연구할 즈음에 고금의 변화를 통해 가족이 된다는 말이 무슨 뜻이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천인을 연구할 때 고금의 변화를 통해 한 집안의 말이 된다는 의미" 는 자연현상과 인류 사회의 관계를 연구하고 고대부터 현재까지의 변화에 통달하며 한 가족의 학설을 형성하고 싶다는 뜻이다.
1, 천인을 연구할 때:
이른바' 천인의 행사' 는 천도와 인사 사이의 관계를 탐구하는 것이다. 이 문제에서 사마천은 진 전 이래 천인상분분의 유물주의 전통을 계승했고, 그는 천도로 인사에 개입하는 것을 반대하며, 사회현상은 인간의 활동으로 이루어져 있고, 하늘은 하늘, 사람은 사람, 하늘은 자연현상에 속하며, 인사와 필연적인 연관이 없다고 생각했다. 이런 관점은 한무제가 제창한 유학 정통의 이른바' 천인감' 학설과 상반된다.
2, 고금의 변화: < P > 이른바' 고금의 변화' 는 역사의 발전을 통해 역대 왕조의 흥망성패의 이치를 찾는 것이다. 여기에는 두 가지 사상이 포함된다.
① 역사 진화 사상: < P > 사마천이' 사기' 에서 표현한 역사관은 동중서' 하늘이 변하지 않고 도도도 변하지 않는다' 는 견해와는 다르다. 그는 역사가 각종 개혁을 통해 전진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역사에 나타난 정치개혁에 대해 항상 칭찬하는 태도를 취한다. 예를 들어 전국시대 오기의 개혁과 같은 상양의 변법이 역사의 전진을 촉진하는 역할은 어느 정도 인식이 있다. 오기 개혁의 정적은' 제후가 초강을 앓고 있다' 고 말했다. 상양의 변법의 정적은' 5 년, 진 () 의 부강' 이다.' 행행 1 년, 진 () 의 대열, 도비 (), 산 () 의 도둑 (), 집사람 발 (), 민용 () 이 공전 () 을 하고, 사투 ( 진시황에 대한 문제도 마찬가지다. 사마천은 일찍이' 진 () 을 폭진 ()',' 무도진 ()',' 호랑이 진 ()' 이라고 불렀지만 진시황 () 에 대한 개혁의 공적은 여전히 긍정적이었다 일종의 후금박고의 사상과 한 역사가가' 고금의 변화를 통한다' 는 안목을 반영하다.
② 원시관찰의 종말, 성관의 쇠퇴를 보는 변증사상: < P > 소위' 원시 관찰의 종말, 성관의 쇠퇴' 는 일부 역사적 현상을 통해 한 시대나 구체적인 제도가 성황에서 쇠퇴하는 이치를 관찰하는 것이다. 역사의 성쇠는 모두 우연이 아니며, 모두 흔적이 있고, 흔히' 성성' 에는' 쇠퇴' 의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어,' 평회서' 에서는 무제 성세가 태평하다고 기술하지만, 쇠퇴의 요인을 낳고 있다. 부귀한 자가 재물을 벌고 교만하며 사치를 다투고 있다.' 물성쇠하고 쇠퇴하며, 그 변화도 견고하다' 고 기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사마천이 역사를 연구할 때 역사적 사실의 인과관계에 주의를 기울이고, 역사의 전환을 설명하고, 소박한 변증법 사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설명하다.
3, 일가의 말: < P > 이른바' 일가의 말' 은 이런 역사 저작을 써서 그의 독특한 역사적 견해를 표현하고, 그의 어떤 사회, 정치 사상을 표현하는 것이다. 태사공 자서' 에서 그의 이상은' 사기' 를' 춘추' 2 위로 만들고, 그 자신이 제 2 공자가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당시 공자는 "사기 (루사) 가' 춘추' 로' 춘추',' 왕법' 으로, 이 왕법은' 천하의 득실을 기록하고, 그 까닭을 보면 매우 조용하고 명료하며, 전해지지 않고 있다" 며 "상명 삼왕의 길, 분별한다" 고 널리 받아들여졌다 공자가 역사를 빌려 이상을 기탁한 것은 공자가 "내가 싣고 싶은 공언이라면, 행동하는 것이 매우 유명하다는 것을 보는 것이 낫다" 고 말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사마천은' 사기' 를 썼고, 절도는' 춘추' 보다 이상적이며, 그의 이상도 역사적 사실의 서술에 의해 드러난다. < P > 작품의 출처 < P > "천인을 연구할 때 고금의 변화를 통해 한 집안의 말이 되는 것은' 임안서' ('임소경서' 라고도 함) 에서 나온 것으로 서한사학자와 문학가 사마천이 그의 친구 임안에게 쓴 회신이다. 사마천은 격분한 심정으로 자신의 불행한 처지를 진술하고 내면의 고통을 토로하며' 사기' 가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개인의 득실을 내려놓기로 결심했기 때문에' 사절' 에 비해 진보한 생사관을 보여 주었다. 글은 전고를 대량으로 운용하여, 대구, 인용, 과장된 수사수법으로 대범하게 되어 기세가 웅장하다. 이 문장 은 후세에 사마천의 생활을 이해하고 그의 사상을 이해하는 데 대체불가의 역할을 한다. < P > 창작 배경 < P > 임안은 사마천의 친구, 자소경 () 으로, 일찍이 대장군 위청 () 문 아래에 있었다. 곽거병은 점차 한무제의 총애를 받아 점차 위청 위에 군림하고 있을 때, 위청의 고인, 문하에서는 모두 호거병에 걸려 관작을 얻었고, 오직 임안이 거절하고 여전히 위청에 힘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 P > 마녀의 재앙에서 임안은 호북군 사자로 군권을 쥐고, 여태자가 그에게 군대를 보내 전쟁을 도와달라고 요청했는데, 그는 절을 받았지만 여전히 성문을 닫고 태자를 응대하려 하지 않았다.
사건이 가라앉은 후 한무제는 태자를 잡는 사람들에게 상을 주었고, 태자를 따르고 태자를 위해 전쟁을 돕는 사람들은 모두 중죄로 다스렸다. 임안과 관련하여 한무제는 그의 방법에 대해 괜찮다고 생각하고 그를 탓하지 않았다. 그러나, 나중에 누군가가, "입력 하면 볼 수 없습니다," 상황 에서 왕자, "후퇴 는 혼란 장관 에 갇혀 있다", 부득이하게 "자식 해적 아버지 군인", 사실, 반군 마음 이 없습니다, 그래서 한 황제 는 왕자 가 억울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따라서, 이전 처분, 다시 검토, 왕자 전쟁, 반 왕자 의 모든 죄 가 되었다. 한무제 심리가 바뀌었을 때, 임안이 태자를 대하는 태도에 대해 근본적인 의심을 품게 되었는데, 그는 임안이 태자를 돕지 않는다고 탓했지만, 양끝을 잡고 앉아 누가 이길지를 보고 누구를 따랐는지 볼 준비가 되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P > 임안은 자신이 억울하다고 자인하고, 12 월에 형벌을 집행할 예정인데, 그는 자주 황제를 볼 수 있는 사마천에게 편지를 써서 구조할 방법을 강구했다. < P > 사마천이 이 편지를 받았을 때, 그의 마음은 상당히 난처했다. 그는 한무제를 알고, 한무제의 격노한 고통을 맛본 적이 있는데, 그는 정말 두 번째' 이릉의 재앙' 을 더 이상 당하고 싶지 않았다. 교분을 논하면, 이릉은 그와' 소불상선' 하고, 임안은 그의 오랜 친구이며, 쌍방의 가정은 서로 매우 익숙하다. 사마천도 한무제가 일심으로 태자에 대한 복수를 하고, 임안의 사망판정은 평범할 가능성이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는 자신의 고충을 보고 옛 친구에게 설명하고 용서를 구해야 한다. 그래서 징화와 2 년 11 월, 55 세의 사마천은 임안에게 긴 편지를 썼다. 임안은 마침내 허리를 베었고, 사마천도 한탄에서 여생을 마쳤다. 리 shaoqing (리 링), ren shaoqing (ren' an) 후, 모두 그의 삶에 큰 잔물결을 일으켰다. 분명히 전자는 폭풍우식이고, 후자는 전자의 여파일 뿐, 평온하고 맑아 보이지만, 또 깊이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작품 원문 < P > 고대인의 부귀와 명성은 몰락할 수 없고, 기억할 수 없고, 단지 매우 인칭 연의 () 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가이시버 (문왕) 가' 주역' 을 체포 연기했다. Zhongnieu 및 \ "봄 \"; 숨어 위안 망명, 푸 \ "리 사오 \"; 좌구 실명, Jue 는 \ "국어 \" 를 가지고 있다; 손주 빈 발, \ "전쟁의 예술 \" 수리 열; 카브 웨 키안 슈, 세계 전기 \ "루 보기 \"; 한비 포로 진, \ "어려운 이야기 \" \ "고독한 분노 \"; 《시》 3 편은 성현이 분노하는 행위도 대충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이 사람은 모두 마음이 울적하여 그 길을 통하지 못하여 지난 일을 서술하고, 오는 사람을 생각하고 있다. 예를 들어, 좌구 무목, 손자 부러진 발, 결국 사용할 수 없는 것처럼, 책 정책으로 되돌아가 서분을 풀고, 빈 글을 사수해 스스로 볼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하인이 불손하게 훔치고, 무능한 말 때문에, 천하를 올무에 빠뜨리고, 그 일을 약간 시험하고, 시종일관, 그 성패와 흥망의 이치를 종합하여, 상계헌원 () 을 세고, 이에 따라 1 표, 본기 12, 책 8 장, 세가3, 열전 7, 또한 천국과 인간의 기회, 고대와 현대의 변화를 통해 가족의 말을 연구하고 싶습니다. 초창조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이 화를 당할 수 있지만, 아쉽게도 그것은 극형에 처해도 안색이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종 쳉 이미 이 책, 티베트 명산, 그 사람, 통읍의 대부분, 종 보상 전 치욕의 책임, 만 살육당했지만, 어찌 뉘우치랴? 그러나, 이것은 현자 도로, 평신도 단어 도 어렵다!
그리고 마이너스 () 는 살기 쉽지 않아 중상이 많다. 음성 종 은 조상 을 모욕 하기 위해, 마을 파티 에 대한 무거운 웃음 을 죽이고, 이 재앙 을 겪었다, 또한 부모 마운드 무덤 평화 에 어떤 얼굴 을 커버? 비록 백세에 지쳤지만, 때가 매우 귀에 거슬린다! 장은 하루 9 회인데, 거처는 갑자기 소유가 있으면 어디로 가는지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스리랑카 수치 를 읽을 때마다, 땀 은 옷 을 다시 염색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몸은 내실 합친 신하로, 차라리 암혈 악에 깊이 숨어 있을 것이다! 따라서, 저속한 부침에서, 그리고 그 미친 혼란을 통과하기 위해, 적시에 피치. 이 shaoqing 는 시안 (西安) 진사 를 밀어 가르쳐, 아니 종 이기심 암살 터무니없는 평화 인가? 지금은 자체 조각 암말 을 원하지만, 만 연설 자기 장식, 저속한 에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믿지 않는다, 충분히 불명예 귀 를 취할 수 있습니다. 그것을 위해, 죽음의 날 그리고 옳고 그름은 정해져 있다. 책은 마음껏 쓸 수 없고, 약간 낡고 초라하다. 삼가 다시 뵙겠습니다. < P > 작품 감상 < P > 이 문장 은 사마천이 자신의 생명이 극심한 피해를 입은 후 쓴 것이다. < P >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벼우니 사용하는 경향도 다르다." 사마천은 생과 죽음의 가치를 인식하고, 조금도 모호하지 않은 해석을 하였다. 이런 인생관은 맹자의' 생' 과' 의' 정신의 골수를 발양하여 그것을 더 높은 경지로 발전시켰다. 작가는 생명과정과 창작의 관계에서 흔들리지 않는 진리, 즉' 분노하는 시인' 의 문학 창작 법칙을 밝혀냈다. 그는' 사기 굴원 열전' 에서 "굴평이 바른 길로 직진하고, 최선을 다해 그 왕을 섬기고, 인간을 비방하는 것은 가난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고 썼다. 편지 와 의심, 충성 과 비방 을 참조하십시오, 불평 평화 없이 할 수 있습니까? 숨어 위안 의 작품 \ "lisao \", 자기 원망 학생 도 커버. 그 뜻이 깨끗하여, 그 이름을 물방이라고 부른다. 그 행은 염렴해서 죽어도 용납할 수 없다. 주렁주렁한 진흙 속에서 매미는 탁한 더러움에서 허물을 벗고, 떠다니는 먼지 외에는 세상의 때를 얻지 못하고, 씹어먹고, 진흙을 씹어 먹지 않는 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태양과 달과 함께 빛을 다투지만, 이 뜻을 밀어도 된다. " 사마천은 시 같은 언어로 굴원의 일생을 높이 평가하고, 굴원을 쓰고, 자신을 쓰고 있다. \ "개웬 왕 체포 \" 변화의 책 \ "; Zhongnieu 및 \ "봄 \"; 굴원 추방, 부부' 이소' ......' 시' 3 편, 성현이 분노하는 행위도 마찬가지다. " 이 말들은 저자가 통치자에 대한 명확한 인식을 가지고 이 사회를 꿰뚫어 보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 P > 사마천은 서사의 고수로,' 임안서' 라는 작품은 사건을 처량하고 감동적으로 서술했다. \ "그리고 Liling 티 buzu 미만 오천, 깊은 연습 룽 엄마 땅, 발 달력 왕정, 수직 미끼 호랑이 입, 수평 선택 강한 후진타오, 양 억만 사단, 연전 1 여일 동안 혼자 죽일 때. 크룹 구조 죽음 도움 부상, qingqiu 6 월 긴 함진 공포 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현왕에 대한 징징, 활을 이끄는 백성, 한 나라 * * * * * * * * * * * * * * * * * * * * * * *. 천리 () 를 돌고, 화살은 가난을 다하고, 구원병은 오지 않고, 병사는 사상자가 쌓여 있다. 그런 다음 능은 노군을 부르고, 사령은 콧물, 거품 피, 울음, 장 () 은 흰 칼날을 무릅쓰고, 북향 () 은 적을 다투는 자가 없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이 서술은 격렬하고 비장하다. 서술은 서정적인 기초이며, 정서는 일에 있고, 서사는 서정적이다. 일이 마음대로 진정되고, 감정을 써서 일을 염색하다. 이 글은 서사와 서정을 융합한다. "장은 하루 9 회, 거처는 갑자기 소유가 있으면 어디로 가는지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정적, 서정적, 서정적, 서정적, 서정적, 서정적) 스리랑카 수치심을 읽을 때마다, 땀은 등 뒤에서 옷을 묻히지 않은 것도 아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서술이자 서정적이며, 원망과 흠모, 울음처럼 하소연하는 것이다.
이 글은 서신체이다. 편지는 속박을 받지 않고 마음대로 휘두르기에 가장 적합하다. 편지에서 사마천은 임안을 빌려' 현진사를 선무로 추진하라' 고 요구하며, 자신이 들을 수 없는 이유를 진술해 큰 분노의 말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자신이 받은 억울함을 직접 표명하지는 않았지만, 곳곳에 원망의 기운이 함축되어 저자의 뼈에서 유죄라고 생각하지 않는 고집이 센 성격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글은 자신의 삶의 가치에 대한 탐구를 써서 중화인 지사의 생사관의 핵심을 밝혀냈다. 이 글은 작가의 잔지견의 영웅적 기개를 썼고, 치욕 속에서 찬란한 거작' 사기' 를 다 썼다. 이 글은 세태가 서늘하고 인정이 차갑고 따뜻하다고 썼다. \ "가난한 가정, 뇌물 은 자기 구속 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교제는 구하지 않고, 좌우 친분은 한 마디도 하지 않는다. 비 목석 몸, 혼자 법리와 한패가 되고, 깊고 그윽한 가운데 누가 알릴 수 있습니까? " 세태에 대한 감탄도 있고 임안에 대한 완곡한 책망도 있고, 모두 편지의 형식을 통해 친구에게 다가와 강해의 파도처럼 웅장하고 출중하게 솟아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이 글에서 보여준 시대적 한계를 뛰어넘는 역사적 관통력은 감탄할 만하다. 작가의 한무제에 대한 태도는 매우 명확하며, 전문에는 칭찬할 말이 하나도 없고, 곳곳에 원한이 있어 더욱 분분하다. "최선을 다하지 못하고, 주인은 모른다." "권법의 충성은 결국 스스로 열거할 수 없다. 왜냐하면 무고하고, 졸자가 이의에서 나오기 때문이다." "하인의 첫 번째 비 단면 부문 댄 책, 문학사 스타 역사, 거의 bu 소원 사이, 고체 주님 희롱, 우수한 가축 옹호, 저속한 장소 빛." 이 언어들은 실제로 한무제에 대한 고소이다. 작가가' 사기' 를 쓰는 것은 제왕나무 비석을 위해 전기를 세우는 것도 아니고, 장승공덕을 찬양하는 것도 아니라,' 천인을 연구할 때 고금의 변화를 통고하고 한 집안의 말이 된다' 는 것이다. 작가는 "숨은 명산, 전해 오는 사람, 통읍의 대부분, 하인이 전 치욕의 책임을 갚았으니, 만 살육당했음에도 불구하고 어찌 뉘우치지 않으랴!" 라고 희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 P > 저자소개 < P > 사마천 (기원전 145-기원전 9 년), 자장장, 하양 (현재 산시 한남) 사람, 용문 (현재 산시 하진) 사람. 중국 서한의 위대한 사학자, 문학가, 사상가. 사마담의 아들, 임태사령, 이릉 패강하에 대한 변명으로 궁형, 후임중서령. 분발하여 계속 저술한 역사적을 완성하는데, 후세존으로 사천, 태사공, 역사의 아버지라고 불린다. < P > 사마천 () 은 초창기에 공안국 () 동중서 () 에서 공부하여 각지를 돌아다니며 풍속을 이해하고 소문을 수집했다. 초임 랑중, 서남 봉사. 원봉 3 년 (기원전 18 년) 임태사령은 부업을 계승하고 역사를 저술한다. 그는' 천인을 연구할 즈음에 고금의 변화를 통해 한 집안의 말이 되었다' 는 사식으로써 중국 최초의 기전체 통사' 사기' (본명' 태사공서') 를 창작했다. 중국 사서의 전범으로 인정받고 있는데, 이 책은 상고 전설의 황제 시대부터 한무제 원수원년, 3 여 년의 역사를 기록하며' 26 사' 의 우두머리로 노신이' 사가의 절창, 무운의 이소' 로 칭송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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