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왕 Zengqi 의 산문

왕 Zengqi 의 산문

왕증기는 지금까지 논란이 가장 적은 당대 작가다. 그의 심미 기질, 작품의 심미 가치, 문학사의 의의가 평론계와 창작계의 일치된 인정을 받았다. 그는 산문의 필조로 소설을 쓰고, 고향의 이야기, 풍속, 민정을 쓰며, 지방 특색으로 가득 차 있다. 작품이 소홀하고 무겁고, 밋밋하며, 깨달음이 심오하고, 풍격이 독특하다. 그의 장편소설' 취환',' 소란연보',' 진' 등은 모두 당대 문단의 고전으로 경파 소설 평론계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리고 그의 소설 그런 담담한 전원 정서가 많은 독자들을 잊게 했다. 나는 개인적으로 그의 소설을 매우 좋아한다. 예를 들어, 자희를 읽을 때, 어린 스님과 한 소녀가 옷을 입고 앉아 있는 것을 종종 생각하며, 천진한 소년 두 명이 해안에 남긴 작은 발을 생각하곤 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독서명언) 오늘 우리는 그의 산문을 중점적으로 토론할 것이다.

왕증기의 잡문은 대부분 캐주얼하고 감성적이며 재미가 넘치며, 통상적인 의미의 잡문에 더 가깝다. 왕 Zengqi 의 작품은 대부분 캐주얼, 캐주얼, 캐주얼 험담입니다. 그는 산문이 큰 범주라고 말했는데, 그는 정말 산문과 수필을 구분할 수 없어서 작품 중 긴 것을 산문이라고 하고, 짧은 것을 수필이라고 불렀다. -왕 Zengqi 산문 세트 순서. 그의 산문 제재는 개인의 경험, 천문 지리, 민정 풍속, 음식 남녀, 거리 담화, 생활사, 문학예술 등 광범위하다. 문선개론'' 이 문선, 기자, 경경, 문화, 이야기, 식물, 곤충, 물고기, 과과는 모두 정서가 있다. 작은 고증을 간작해도 축하할 만하다. 당당하고 당당하며, 태도가 친절하고, 조금도 보류하지 않는다. 문필이 우아하고, 작은 조각이 정교하게 다듬어져 마치 흐르는 물처럼 보인다. 초봄의 신부추는 늦가을과 맛이 비슷하다. " 그는 산문은 기질을 보고 인품을 보고 기초를 보는 문체라고 생각한다.

왕증기의 산문은 소박하고 소박하다. 이는 세계에 대한 그의 냉막, 세계에 대한 초탈 때문이다. 역경에도 불구하고 그의 심정은 안도감이었다. 사실' 인연' 은 왕증기의 모든 작품에 반영된 스타일이다. 대표 작품으로는' 우연히 안녕하다',' 원숭이의 해',' 마음을 가라앉히다',' 나를 찾아 50 년',' 나의 창작 생애',' 읽어보기',' 자각과 몰지',' 구시대의 사랑과 미움' 등이 있다. 그는' 우연히 만난 앤' 의 시작 부분에서 "나는 한 번 우파가 되어 매우 운이 좋다. 그렇지 않으면 내 생활이 더욱 평범해질 것이다." 라고 말했다. 이것은 과거의 고난에 무관심한 심경이다. 그리고 문장 속에는 슬픔도 원한도 없지만, 중심화 과정에서 사람들의 감정의 즐거움을 써냈다. 그는 "비판은 황당무계한 연극이고, 연기하는 사람은 모두 하나의 캐릭터에 불과하다" 고 말했다. 이것은 깨어 있는 것이 아니다. 장애령은 "긴 것은 고난이고, 짧은 것은 인생이다" 라고 말했고, "눈은 눈물이 많기 때문에 더 맑고, 마음은 고난 때문에 더 따뜻하다" 는 명언도 있다.

왕 Zengqi 는 물론 지혜의 상징 인 이러한 무관심한 부드러움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그는' 옛날의 애한' 에서' 이해' 에 대해 말했는데, 이는 세상을 똑똑히 보는 상태라 쉽게 화를 내지 않고 쉽게 원망하지 않는다. 게다가, 그는 냉막, 여유로움과 가까워질 것이다. 그는 "나는 냉막 사람이 아니다. 나는 사람을 돌보지 않고, 국사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미워하지도 않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겁이 많고, 돼지고기 배추 가격 외에는 아무것도 신경 쓰지 않는 베테랑 간부들을 좋아하지 않는다. " 우리의 독서 경험은 확실히' 가볍다' 는 것이지만, 동시에 왕청기의 피도' 가볍지 않다' 는 것이다. 왕증기의 담담담함과 이해심은 일종의 인생 경지이며, 인인의 풍격이다. 그가 자신의 선생님 심종문 () 을 형용한 말처럼, "냉막 () 는 한 사람의 품성이 아니라 경지이다." 왕 Zengqi 의 운명은 또한 그가 어린 시절을 기억 하 고 싶어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어린 시절은 긴 축제, 황금 어린 시절은 모든 불행 한 성인의 천국입니다. 그리고 그는 "한 사람이 작가가 될 수 있는지, 어린 시절이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고 말했다. 그는 어린 시절의 순진무구한 생활을 회상할 때 늘 맑고 순수하며, 온 사람의 태도를 반영하였다. 어떤 경험을 하든, 그는 공허하지도 절망하지도 않는다. 여름의 곤충' 에서 그는 독자들에게 곤충의 종류, 습성, 어린이 포획을 소개했다. 예를 들어,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전갈이라고 부르는 것은 먹을 수 있습니다. 그것에는 3 개의 꼬리, 큰 배가 있어야 한다. 마른 나뭇가지 더미의 불 속에 던져서 금방 익었다. 새우처럼 먹어요. " 북경의 아이들은 대나무 장대에 풀을 발라 매미를 잡는다고 한다. 작가는 어렸을 때 거미줄로 매미를 잡았다. 그는 튼튼한 갈대 하나를 골라서 한쪽 끝을 삼각형으로 말아 실로 묶었다. 그는 오쿠모 그물을 보고 비틀어 보았는데 삼각형 위에는 거미줄이 덮여 매우 끈적했다. "매미를 잘 보고 가볍게 덮으면 날개가 끼었다." 여기까지 읽었을 때, 나는 웃음을 참을 수 없었다. 마치 자신의 어린 시절을 말하는 것 같았다. 나는 왕 Zengqi 의 가장 매력적인 장소는 그가 행복 하 고 행복 한 삶의 상태를 추구 하고있다, 다시 푸 젠, 재미 가득 생각 합니다.

왕증기는 자신의 창작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내가 추구하는 것은 심오하지 않고 조화롭다. 밋밋한 가운데 기이한 것을 해결하고 전통에서 외래를 받아들이길 바란다. " 산문 방면에서' 태산 편석'' 청호심영' 등의 작품에서 극치에 가까운 숭고함과 위대함을 나타냈다. "나는 태산을 쓸 수 없다. 왜냐하면 너무 크기 때문이다. 나는 태산의 관점에 동의할 수 없다. 모든 위대한 것에 대해 나는 항상 좀 어울리지 않는다. " 왕증기는 "내 감정은 슬픔, 기쁨, 조롱의 세 가지에 지나지 않는다" 고 고백했다. 이는 그가 추구하는 조화와도 일치한다. 세 가지 감정은 모두 부드럽다. 그는' 나는 중국인이다' 에서 "나는 중국인이다. 그래서 나는 반드시 중국 전통 사상 문화의 영향을 받아들여야 한다" 고 말했다. "나는 사실이 아니라 정서적으로 유교 사상을 받아들인다. 나는 유교가 인간이며 일종의 휴머니즘이라고 생각한다. 클릭합니다 한마디로 나의 생각을 요약하다. "저는 중국 서정적 인도주의자입니다." 이것은 먼저 사람에 대한 존중에 나타난다. 왕증기는 그의 인도주의를 이렇게 설명했다. "따뜻한 눈빛으로 사람을 보고, 일반인의 아름다움과 시를 발굴하고, 주변의 일을 느끼려고 노력하며, 녹색과 투명한 유머 감각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그의 "아버지와 아들이 형제가 된 지 여러 해",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 "할아버지", "할아버지" 할아버지 ","할아버지 "할아버지", " 그래서 우리 할아버지는 혼자인 것 같아요.' 그리고 그의 작품에 쓴 서민들, 심지어 그의 집에서 만든 간식까지 포함해서요. 이렇게 평범하고 단순한 생활에 인생 철리를 써내다.

왕증기의 작품은 소설이든 잡문이든 자희태후의 절당,' 소란노트' 의 소란과 같은 민간 문화 배경을 많이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희태후, 자희태후, 자희태후, 자희태후, 자희태후, 자희태후, 자희태후, 자희태후) 이런 환경과 인문 민속은 모두 그의 작품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을 이루었다. 그의 산문은 더 많아졌다. 그가 쓴 것은 역사 문화 유명인이고, 고향, 사원, 고향의 강호, 고향의 정월 대보름날, 다른 명절 풍습을 쓴 것이다. 그리고 그는 쿤밍, 장자커우, 심지어 미국과 같이 자신이 가본 여러 곳의 풍토와 인정을 썼다. 그는 "풍속은 한 민족이 집단적으로 창작한 서정시" ("어떻게 쓰는가") 라고 자칭한다. 그는 청풍, 백수, 초당에 관한 모든 시가 특정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다. 고등학교 어문에는 왕증기의 산문' 골목문화' 가 있다. 작가는 처음부터 항상 골목과 문화의 관계를 이야기했다. "이런 창시자는 베이징인의 생활뿐만 아니라 그들의 사상에도 영향을 미쳤다." 그런 다음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하나는 골목, 그 이름의 근원, 골목의 크기와 수, 골목의 기능과 환경입니다. 먼저 문화를 말하자면, 항상 골목문화의 본질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골목문화는 폐쇄적인 문화' 를 말한 다음' 폐쇄' 의 각종 구체적 표현을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골목과 골목 문화의 발전 추세를 설명한다. "베이징의 골목이 쇠퇴하고 있다" 며 "상품경제의 휩쓸 열풍 속에서 골목과 골목 문화는 언젠가는 사라질 것" 이라고 말했다. 예를 들어, 베이징 설립자의 특징, 그가 어떻게 말하는지 보세요. "베이징 사람들은 방향감이 매우 강하다." " 과거에는 노란 밴이' 동쪽으로 가라! 클릭합니다 구석구석. 서쪽으로 가! 행인과 부딪히지 않도록 말이죠. 노부부가 자고 있을 때 할머니는 노인이 그녀를 짜고 있다고 생각하자' 남쪽으로 좀 가라' 고 말했다. 작가는 이렇게 일상생활의 작은 일로 생동감 있고 재미있고, 언어가 매우 소박하여 베이징의 특색에 깊은 인상을 주었다. 더욱 놀라운 것은 작가가 서술할 때 강한 서정적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이 골목의 사진을 보면 향수와 슬픔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어쩔 수 없는 행동이다. " 이것은 직접적인 서정이다. 서풍이 여전히 비추고, 초목이 퇴락하고, 곳곳이 황량하고 생기가 없다.' 골목의 쇠퇴를 묘사하며 극도로 슬픈 감정을 드러냈다. 문장 마지막에 나는 말했다. "안녕, 골목길." 미련, 슬픔, 어쩔 수 없이 얽혀 있어 말하기 어렵다.

그는 시대정신을 반영하는 최강음을 추구하지 않고 함축적이고 공허하며 먼 스타일로 작품의 깊은 문화적 의미와 영원한 미적 가치를 구축하려고 시도했다. 왕증기의 산문은 개인의 존재에 대한 인문적 진실에 대한 그의 선언과 호소에 있다. 사람들이 주변의' 자질구레한 일' 의 아름다움을 찾도록 돕는 데 있다. 아름다움은 곁에 있고 아름다움은 본분에 있다. 그의 산문의 정신적 기질과 예술적 매력이 독자에게 강한 매력을 가질 수 있는 것은' 소소한 일' 에 대한 그의 심사가 사람들의 시야를 위해' 자연예술' 이나' 녹색예술' 에 대한 오리지널 감상을 세우고, 진실한 경지를 조성하고, 진실감을 전달하고, 사람들을 정신세계의 정토로 이끌었기 때문이다.

현대 생활의 리듬이 점점 빨라지고 있고, 주변의' 하찮은 일' 은 자신의 의미를 완전히 드러내기도 전에 기억 뒤에 버려졌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사람은 생활에서' 바쁜' 소포와 압착을 제외하고는 다른 즐거움이 없는 것 같다. 왕 Zengqi 의 산문은 사람들에게 호소하고 있다: 천천히 걷고, 자신을 감상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