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명언 경구가 길다.
명언 경구가 길다.
1. 공부는 물을 거슬러 배를 타는 것과 같다.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난다. 마음이 원마를 배우는 것처럼 쉽게 놓을 수 없다. -고대와 현대 커플 하이라이트
2.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돈영
3. 책을 읽는 것은 만권을 깨는 것과 같고, 글을 쓰는 것은 신처럼 보인다. -두보
지식이 존재하지 않는 곳에서는 무지가 과학이라고 자칭한다. -(영국) 버나드 쇼
책을 가득 담은 서재가 돈이 가득 든 지갑보다 훨씬 낫다. -(영국) 리헤
6. 나는 공부하기 위해 살고 있지만 공부는 살기 위해서가 아니다. -(영국) 베이컨.
7. 자신의 무지를 아는 사람이 많을수록 그의 지식은 더욱 풍부해진다. -(독일) 쿠사의 니콜라스
8. 우물을 파는 것과 같은 생각은 맑은 물로 통한다. -주
9. 앞길이 험한 것은 신경쓰지 말고 채찍이 길면 닿을 수 없다. -심강
10. 삶을 사랑해야 생활에서 역할을 할 수 있다! -로댕
1 1. 지혜는 보석이다. 겸손을 더하면, 그것은 휘황찬란할 것이다. -(수) 골키
12. 현재가 없으면 미래가 없다. -루쉰
13. 당신은 아름답고 감동적인 시입니다. -딩 링
14. 위인이 위대해 보이는 것은 단지 우리가 무릎을 꿇고 일어서기 때문이다! -(독일) 마르크스
15. 저는 제 수명이 200 년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저는 3 천리-마오쩌둥을 칠 것입니다.
역경은 최고의 대학이다. -벨린스키
17. 천추백련을 거쳐 동서남북풍이 불게 하다. 정판교
18. 고난은 어떤 사람들을 단련시키고, 어떤 사람들을 파멸시켰다. -풀러
19. 머리 윗부분이 어떤 하늘이든 나는 어떤 폭풍도 견딜 준비가 되어 있다. -(영국) 바이런
20. 용기는 청춘의 가장 아름다운 장식이다. -(독일) 레마크
2 1. 예쁘게 보이면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지만 반드시 행복을 가져다 줄 수는 없습니다. -왕 guozhen
22. 발보다 더 긴 길은 없고 사람보다 더 높은 산은 없다. -왕 guozhen
이상을 무시하는 것은 삶을 무시하는 것입니다. 성실을 거부하는 것은 성공을 거부하는 것이다. -장안화
24. 행운은 부러워하지만 액운을 이겨내는 것이 더 놀랍다. -(고대 로마) 세네카
25. 지구에는 영원한 밤이 없고, 세상에 영원한 봄도 없다. -아이칭
26. 내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는 정신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나의 유일한 힘은 나의 끈기이다. -(프랑스) 파스퇴르
27. 생활이 지금까지 예상했던 것만큼 좋지도, 예상했던 것만큼 그렇게 나쁘지도 않다. -(프랑스) 모팔산
28. 자신의 땀을 흘리고, 자신의 밥을 먹고, 자신의 일을 하고, 조상은 영웅이 아니다. -타오 싱지.
29. 인생은 화살과 같아서 되돌아갈 길이 없다. 돌아서면 넘어진다. -단테 알리 제리
30. 하늘은 흔적을 남기지 않았지만 나는 이미 날아갔다. -(인도) 타고르
3 1. 독서는 이미 봄이라 1 인치의 시간이 1 인치의 금이다. -(늦은 당나라) 왕 zhenbai
32. 인생은 당신의 예술이고, 당신은 자신을 음악으로 쓰고, 당신의 시간은 14 행 시입니다.
인생은 이야기와 같다. 중요한 것은 그것이 얼마나 길느냐가 아니라 얼마나 훌륭한가 하는 것이다.
34. 그림 같은 풍경은 꼼꼼히 살펴봐야 하고, 사람을 가장 감동시킬 수 있는 것은 자연이다.
35.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36. 촉산에는 근면한 길이 있고, 배움에는 끝이 없다.
길이 아무리 길더라도 세상은 항상 내 발 밑에 있다.
38. 만약 당신이 기회를 기다리면, 당신은 그것을 잃을 수 있습니다.
39. 어둠을 저주하는 대신 촛불을 켜라.
40. 봄을 놓치면 여름을 놓치지 마세요.
4 1. 역사도 없고 생활도 없다.
42. 밤은 나에게 검은 눈을 주었지만, 나는 그것으로 빛을 찾았다. -구 청
43. 길이 멀고 수리가 멀고, 나는 위아래를 찾아 수색할 것이다. -굴원
44. 옥은 다듬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45. 내일 이후에는 내일이 많이 있을 거예요. -(청) 앞 해변
46. 수로가 어디가 이렇게 맑은지 물어본다. 근원이 있어서 생수가 있다. -주
47. 장미를 선물하면 손에 여향이 있다.
48.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49. 영웅은 분종이 없고, 남자는 자강해야 한다.
50. 산하는 너무 많은 슬픔을 감당할 수 없고, 세월은 너무 오래 기다릴 수 없다.
5 1. 만약 이상이 현실을 바탕으로 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어떤 지지에 의지합니까? 단순한 완벽함은 종종 연약하다. 진 문군
52. 사랑, 형식에 관계없이 영혼을 만질 수 있는 한; 마음, 거리에 관계없이 서로 감지할 수 있는 한.
53. 인간처럼 살고 시인처럼 경험하고 철학자처럼 생각하다.
54. 수확철에 파종하지 말고 파종시기에는 기다려야 한다.
55. 가까스로 찾은 것은 모두 우수하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는 것은 정상이다.
56. 처음으로 진짜 자조하는 날, 너는 성숙해졌다.
57. 1 촌의 땅을 아껴서 후손에게 물려주는 것이다.
58. 인생은 호정으로 가득 차 있다. 두 가지가 없어서는 안 된다. 하나는 지속적인 창의력이고, 다른 하나는 사계절 봄처럼 좋은 기분이다.
59. 어떤 일이 어렵기 때문이 아니라, 우리는 자신감을 잃는다. 그러나 우리가 자신감을 잃었기 때문에 어떤 일은 하기 어렵다.
60. 성공은 기회의 선물이 아니라 분투의 필연이다.
6 1. 자신의 진심을 바쳐야 다른 사람의 진심을 얻을 수 있다.
62. 학습은 단단하고 무미건조한 씨앗으로, 너의 생활에 묻혀 있다. 땀으로 물을 줘야 맛있는 열매를 맺을 수 있다.
63. 책은 전 세계의 영양제입니다. 책이 없는 생활은 햇빛이 없는 지구와 같다. -셰익스피어
64. 나는 책을 좋아한다. 나는 종종 책장 앞에 서 있다. 이 순간, 나는 광활한 세계, 광대한 바다, 끝없는 우주가 내 앞에서 펼쳐지고 있다고 느꼈다. -리우
65. 희망은 인생의 영혼, 영혼의 등대, 성공의 가이드입니다. -괴테
66. 순경에서 본 웃는 얼굴은 쉽게 잊혀지지만 역경 속에서 본 것은 잊을 수 없다. 장건화.
66. 뜬구름은 자신의 궤적이 없어 한가함과 방랑 속에서 자신을 죽인다. --첸 겨울 년
67. 저는 선생님을 사랑합니다. 저는 진리를 더 사랑합니다. -아리스토텔레스
68. 성공의 꽃은 현재의 찬란함을 위해서만 부러워진다. 그러나 처음에는 그녀의 꽃봉오리가 분투의 눈물에 흠뻑 젖어 희생의 핏비로 가득 찼다. -빙심
69. 태양을 놓치고 눈물을 흘릴 때, 너도 별을 놓칠 것이다. 테고르
70. 청춘은 인생의 한 기간이 아니라 마음가짐이다. -(고대 로마) 세네카
7 1 .. 오늘 잘 지내지 못한 사람은 내일 더 나빠질 거야. -(고대 로마) 오비드
72. 진리의 촛불은 종종 그것을 쥐고 있는 사람의 손을 태운다. 버스터 (프랑스)
73. 진보에는 무수한 초월이 포함된다. 너는 먼저 자신을 뛰어넘어야 다른 사람을 능가할 수 있다.
74. 당신은 생활을 좋아합니까? 그럼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시간은 생명의 원료이기 때문입니다. -프랭클린 (미국)
75. 수격석 유성음, 인격지홍대. -추근
고시 명구:
169. 산이 도착하자 풍경도 멈췄다. ("시경")
170. 타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17 1. 하루 종일 널 못 봤어, 삼추. ("시경")
172. 관관관로비둘기, 하천에 있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는 신사의 좋은 배우자이다. ("시경")
173. 퇴폐는 시작이 없고 신선함은 끝밖에 없다. ("시경")
174. 살얼음을 밟는 것 같다. ("시경")
175. 루만만치가 Xi 를 수리하면 위아래로 검색할게요. (굴원의' 이소소')
176. 하늘과 땅보다 오래 살고, 넓은 페인트와 해와 달보다 오래 산다. (굴원 "섭하")
177. 발은 짧지만 인치는 길다. (굴원의 "부거")
178. 천행건, 군자 자강불식 지구의 용량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신사는 끊임없이 자신의 미덕을 키워 이 세상을 짊어져야 한다. (주역)
179.9 년 동안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상서")
180. 배우면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면 어려운 것을 안다. ("예기")
18 1. 옥이 거칠고 연마성이 있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예기")
182. 안 오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예기")
183. 모든 일은 미리 정해진 것이고, 예측할 수 없을 때 폐지된다. ("예기")
184.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예기")
185.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좌전)
186. 고에너지, 쇠퇴, 삼피로. (좌전)
187. 보조차는 서로 의지하고 입술은 죽고 이빨은 춥다. (좌전)
188. 거안사가 위태로워 준비가 되어 있다. (좌전)
189. 단어 없는 말, 멀지 않은 곳에 있다. (좌전)
190. 누가 틀렸어? 지나면 고치기 어렵다. (좌전)
19 1. (좌전)
192. 방인의 입은 방천보다 못하다. ("국어")
193. 과거를 절대 잊지 말고 미래로부터 배워야 한다. (전국 정책)
194. 바람은 쓸쓸하고 수한하여 장사는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전국 정책)
195. 고치기에는 늦지 않다
196. 도요새가 다투고 어부가 이익을 얻다. (전국 정책)
197.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한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논어")
198.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논어")
199.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200.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논어")
20 1. 수시로 공부하지 않나요?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닌가? 비록 사람들이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논어")
군자는 뱃속이 작은 사람이지만 초조하고 걱정이 많다 ... ("논어")
203.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논어")
204. 믿음이 없는 사람들은 그들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논어")
205. 삼십, 사십, 불혹함, 오십, 천명, 예순, 예순. ("논어")
206.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논어")
207. 사망자는 밤낮으로 떠나지 않는다. ("논어")
208. 약속을 지키며 하고 싶은 일을 한다. ("논어")
209. 지난 일은 훈계할 수 없고, 오는 사람은 여전히 따라잡을 수 있다. ("논어")
2 10. 네가 올 때 안전에 주의해라. ("논어")
2 1 1. 언론인은 저녁으로 죽을 수 있다. ("논어")
2 12.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논어")
2 13.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2 14. 득도자는 많이 도와주고, 실도자는 적게 돕는다. ("맹자")
2 15. 하늘은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지 못한다. ("맹자")
2 16. 공자는 동산에 오르고 작으며 태산에 올라 천하보다 작다. ("맹자")
2 17. 규칙 없이는 정사각형을 형성할 수 없다. ("맹자")
2 18. 물고기, 내가 원하는 것, 곰 발, 내가 원하는 것, 둘 다 할 수 없다. 물고기를 버리고 곰 발을 잡는 사람도 있다. ("맹자")
2 19. 생도 내가 원하는 것이고, 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고, 둘 다 가질 수 없다. 사생하여 의리를 취하는 자도 있다. ("맹자")
220. 평생 동안 나무를 접는다. 9 층 역, 누적 토양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22 1 .. 스카이넷은 원대한 회복으로, 소홀히 하지 않는다. ("노자")
222. 사람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데, 어떻게 죽음을 두려워할 수 있단 말인가. ("노자")
223.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고, 좋은 말은 믿지 않는다. ("노자")
224. 사람을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신을 아는 자는 밝다. ("노자")
225. 군자의 교분은 담박하고 소인의 교분은 진지하다. (장자)
내 인생은 제한적이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장자)
227. 슬픔은 마음의 죽음보다 크며, 사람은 두 번째로 죽는다. (장자)
228. 애인은 사랑을 보고 악인은 악을 본다. (묵자)
229. 지기가 서로를 안다. (손자)
230. 백전백승, 좋든 나쁘든 싸우지 않고 사람을 굴복시키는 병사, 선한 자도. (손자)
23 1 .. 천리의 제방이 개미굴에서 무너졌다. "모든 게 틀렸어"
232. 흐르는 물은 부패하지 않고, 한 집안은 죽지 않는다. ("여춘추")
233. 자신을 관찰하면 사람을 알 수 있고, 공부는 오늘 과거를 알 수 있다. ("여춘추")
234. 잘라내면 연마됩니다. ("시경")
235. 말하는 사람은 무고하고 말하는 사람은 경고를 받는다. ("시경")
236. 복숭아 하나 주세요. 자두 하나 주세요. ("시경")
237.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논어")
238. 장기적인 근심이 없는 사람은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논어")
239.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킨다. ("논어")
240. 있는 경우 변경; 아무것도 없다면 격려해 주세요. ("논어")
24 1 ..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242. 10 년 나무, 100 년 나무 사람. (파이프)
243. 만약 당신이 가난하다면, 당신은 그것에 면역을 할 것이고, 당신이 부자라면, 당신은 세상을 도울 것입니다. ("맹자")
244.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맹자")
245. 책이 없는 것보다 책을 믿는 것이 낫다. ("맹자")
혼자 공부하는 것은 친구가 없는 것은 무지하다. ("예기")
247. 긴장을 풀자 문무의 길. ("예기")
248. 숲에서 낚시를 하는 대신 철수하여 그물로 만드는 것이 낫다. "화이난자"
249. 새옹지마인데, 어찌 비복을 알 수 있겠는가. "화이난자"
250. 그리움은 천리 밖에 있다. (사마천 《사기》)
25 1 .. 복숭아는 아무 말도 하지 마세요. (사마천 《사기》)
252. 똑똑한 사람조차도 때때로 고개를 끄덕인다. 바보도 똑똑한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사마천 《사기》)
253.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에 이롭고 충언은 귀에 거슬린다. (사마천 《사기》)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사마천 《사기》)
255.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오른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사마천 《사기》)
256. 석궁의 끝에서 화살은 육도를 입을 수 없다. (사마천 《사기》)
257. 항장무검의 뜻은 피공 () 이다. ) (사마천 《사기》)
258. 저는 물고기입니다. (지금 사람은 칼이고, 나는 물고기다) (사마천 《사기》)
259. 큰 은행은 디테일에 신경 쓰지 않고 작은 선물을 보내도 주저하지 않는다. (사마천 《사기》)
260. 밧줄은 나무를 톱질하고 물방울은 돌을 뚫고 입는다. "반고" 한서 "
26 1 .. 동쪽 모퉁이에서 길을 잃고 오디 수확한다. ("후한서 예반")
262. 명성 아래서 정말 어려워요. ("후한서 예반")
263. 만약 네가 진실하다면, 석두 수업이 열릴 것이다. ("후한서 예반")
264.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다. ("후한서 예반")
265. 3 일 동안 안녕이라고 말하지 않는 것은 상대방을 잘 대하는 것이다. (진수 《삼국지》)
266. 누구나 사마소의 마음을 안다. (진수 《삼국지》)
267. 백 번을 읽으면 너는 너의 뜻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진수 《삼국지》)
268.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진수 《삼국지》)
269. 노마는 잠복하여 천리에 뜻을 두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거북이는 장수한다"
270. 태양과 달 여행, 나가면. 한은 재능이 넘치는 스타로, 뜻밖이다. "조조" 관창해 "
27 1 .. 두부를 끓이면 콩이 솥에서 울어요. 우리는 본래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는데, 하필 서로 해고할 필요가 있는가. (조식 칠보시)
272. 최선을 다해 죽고 나서 이미 죽었다. (지금은'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고 나서 이미') (제갈량' 후예')
273. 군자의 여행은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고, 뜻이 담백하여 멀리 떨어져 있다. (제갈량의 《계명서》)
경이로움이 높이 평가되고 의혹이 분석됩니다. (도연명' 이주')
275. 장년이 아니라면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연명 잡시"
276.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북제서")
277. 만약 네가 모른다면, 너는 반드시 스스로 해야 한다. ("편지 왕")
278. 만약 네가 주자에게 가까이 다가간다면, 너는 검은색이 될 것이다. 만약 네가 멕시코에 가까이 가면. (푸현 \ "소부 태자 참 \")
279. 매미는 조용한 숲을 울리고, Tonamiyama 는 더 그윽하다. (왕적 "입약사이")
280. 국화녹색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본다. "도연명의 음주"
28 1 .. 하늘은 창야이고 바람은 풀을 불고 소와 양은 낮다. "북조 민요 칠레 노래"
282. 추워지면 송백이 시들어 버릴 줄 안다. ("논어")
283. 아는 것은 아는 것으로 알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으로 알고, 아는 것은 역시 그렇다. ("논어")
284. 아들의 창으로 공격하는 방패. "모든 게 틀렸어"
285. 장막 운영 과정에서 천리를 이기다. (사마천 《사기》)
286.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으면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287. 아침노을처럼 적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일중의 빛처럼 강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다. 늙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분명히 촛불과 같다. (유향 "화원")
288.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되었다. 야망이 없으면 모든 것이 비어 있다. ("후한서 예반")
289. 흥천공무, 의지가 높다. "도연명" "산해경 읽기"
사람들은 구리를 거울로 사용하여 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고대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볼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보라색 동치검"
29 1 .. 바다에서 너 자신을 알게 되면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왕보" "촉관에게 송별하라"
292. 이 꽃들은 해마다 비슷하지만 해마다 다르다. "유희이" "한 세대의 비백두옹"
293. 질풍은 초력을 알고, 판탕은 성의를 안다. (이세민 "소유에게")
내 앞에 지나간 시대는 어디 있었지?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끝없는 우주만이 끝없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막을 수 없다. "유주성 위층에 첸 지앙"
295. 누가 얇은 잎을 잘라냈는지 모르겠지만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그의 장지의" 유영 "
296. 젊은이가 집을 떠났고, 노인이 돌아왔고, 향음은 변하지 않았다. 어린아이는 낯선 사람을 만나면 미소를 지으며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어본다. "하장의" 귀향서 "
봄날 아침, 나는 가볍게 깨어났고, 주위에는 온통 새들의 노래였다. 하룻밤 비바람에 낙화가 얼마나 되느냐. "맹호연" 춘효 "
산은 백일을 가리고, 바다는 금강을 배출한다. 백척간두, 한 걸음 더 나아가다
299. 강한 동생이 왜 버드나무를 원망해야 하는가? 봄바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왕지환 "량주 단어")
세상은 얼마나 넓고, 나무는 천국에 얼마나 가깝고, 달은 수면에 얼마나 가까운가! 。 "맹호연 건덕강 야박"
30 1. 와인 야광컵, 비파를 마시고 싶은 분은 바로 서두르세요. 전쟁터에서 술에 취해 웃지 마라. 고대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싸웠습니까? (왕한 "량주 단어")
302. 황사 백전은 금갑을 입고 누란은 돌려주지 않는다. "왕창령" 군 입대 "
303. 진 () 시에는 명월한 () 이 문을 닫았고, 장정 () 은 돌아오지 않았다. 용성을 공격하는 위청과 비장군 이광이가 오늘 살아 있다면 흉노 사람들은 남하 음산화마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왕창령' 출세')
304. 낙양 친지들이 서로 묻자, 빙심은 옥주전자에 있었다. (왕창령' 부용여관에서 신건과 헤어지다')
달은 지금 바다 위에 가득 걸려 온 하늘을 환히 비추고 있다. (장구령' 망월사 먼 사람')
황학은 더 이상 오지 않고, 흰 구름도 더 이상 날지 않는다. "최호의 황학루"
한양의 모든 나무는 물 속에서 맑아지고, 앵무조개는 바닐라 한 움큼이다. 그러나 나는 고향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짙어지고, 강파는 슬픈 안개로 가득 찼다. "최호의 황학루"
308. 한 사람이 타향에서 낯선 곳에서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한다. "왕위" "산에서 휴가를 보내며 내 산둥 형제를 보고 싶다")
309. 술 한 잔 더 마시라고 권하는데, 서천에 나갈 이유가 없다. (왕 웨이 "위안 2 세 안시")
3 10. 사막이 외롭고 장하낙원. "왕위" "관문을 뚫고 요새"
3 1 1. 풀이 시들고 독수리는 눈병에 걸리지만 눈은 말굽처럼 가볍다. "왕위 사냥"
3 12. 마음씨 착한 어머니의 손에 실이 있어 제멋대로인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든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맹교" 방랑하는 아들들 "
3 13. 봄바람은 말굽병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하루에 장안화를 다 볼 수 있다. "맹교" 졸업 후 "
3 14. 외로운 돛은 멀리 푸른 하늘, 창장만 하늘에서 흐른다. "이백" "황학루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 송별"
3 15. 도화담은 천 피트 이상 깊어 왕륜보다 못하다. "이백" "왕륜 증정"
3 16. 백티채운에게 작별을 고하고 하루 강릉으로 돌아온다. 양안의 원숭이의 울음소리가 아직도 귓가에 어느새 끊임없이 울고 있는데, 카누는 이미 무거운 청산을 통과했다. "이백" "조발 백제성"
3 17. 햇빛 향로에서 보라색 연기를 생산하고 폭포가 천천에 걸려 있기를 바랍니다. 높은 절벽의 절벽에는 마치 수천 피트 높이인 것처럼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것을 어렴풋이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백" "망루산 폭포"
3 18. 백발 3 천 피트, 긴 수염처럼 근심하다. 거울 속에서 가을 서리를 어디서 얻었는지 모르겠다. "이백" "가을민들레의 노래"
내 침대 발에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거렸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단 말인가?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이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이백" "정야사고"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의" 걷기가 어렵다 "
32 1. 하지만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칼로 베어도 더욱 잔을 들어 근심을 풀어야 한다. "이백" "선주 사조별장 송별장관 서운"
322. 천문이 초강의 개통을 중단하고 맑은 물이 이 시간까지 동쪽으로 흐른다. 쌍방의 청산대치는 우열을 가리기 어렵고, 일엽편주 대금은 하늘가에서 만난다. "이백" 망천문산 "
여기서 너는 나를 떠나 느슨한 수초처럼 수백 마일을 떠야 한다. 뜬구름은 유자와 같고, 방랑하는 것을 좋아하고, 석양은 천천히 산을 내려와서 미련이 있는 것 같다. "이백" "친구 보내기"
324.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와 자연적으로 조각한다. "이백" "장현 양재 증정"
명월은 하늘의 산에서 솟아올라 구름바다의 무한한 안개 속에 있다. 호탕한 바람이 만리를 불며 옥문을 통과하다. "이백의 관산월"
326. 가기 전에 무지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너를 이해하지 못한다. (고적합 "크지 마")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중심점 상원 "송별전 서기 오귀향 백설의 노래")
우리는 녹색 책에서 과거의 이야기를 읽었지만, 여기서 우리는 죽은 사람보다 더 강한 살아있는 사람을 보았다. ("윤대의 노래")
329. 만나자마자 종이와 펜을 쓰지 않고 핑안 댓글을 달았다. ("베이징 초대")
330. 두 카오 몸 이름 파괴, 강 영류. "두보" "희곡 육절구"
33 1. 바로 강남의 아름다운 풍경으로 꽃이 지는 계절이다. "두보," "이거북의 해에 따라 내려오다"
332. 오늘날 사람들은 고대인을 사랑하고, 청어 미구는 반드시 이웃이다. "두보" "희곡 육절구"
333.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한 줄의 백로가 하늘로 치솟았다. 내 창문은 눈 덮인 서산 경치를 둘러쌌다. 내 문은 늘 동쪽으로 가는 배에 대해 "안녕" (두보의 시 네 편) 이라고 말한다
334. 인간성 때문에 좋은 이야기가 있고, 말은 사람을 놀라게 하지 않고 끊임없이 죽는다. "두보" "강에서 바다와 같은 물의 가치에 대해 이야기하다"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두보 "망악")
336. 독서는 책을 쓰는 것과 같다. "두보" "위작성을 위해 22 운을 만들다"
활은 강하고 화살은 길어야합니다. 사수는 말을 쏘려고 하고, 수장은 그들의 우두머리를 붙잡아야 한다. "두보" 전선 "
그는 오늘 밤의 이슬이 서리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집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았는가! 。 "두보" "달밤 기억 형제"
우리의 수도는 곳곳에 쓸데없는 일에 참견하는 사람들로 가득하지만, 너는 오히려 외롭고 무력하며 가난하다. "두보" "이백의 두 가지 꿈"
340. 주문주육은 냄새가 나고 길은 얼어죽는 뼈가 있다. "두보"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오백 자"
34 1. 한 나라가 분열되었지만 산천은 영원하고 나무와 풀의 봄이 돌아왔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두보" 춘망 "
342.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두보" "봄밤 희비" "
343. 문장 천고에 득실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 "두보" "
344. 붓이 거칠고, 시가 귀신을 울린다. "두보" "이십이백 22 운 보내기"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했다.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셨다. "두보" "황하 양안이 황군에게 탈환"
346. 술빚은 흔히 볼 수 있고 인생은 70 세이다. 두보' 곡강 2 곡'
그녀는 보라색 궁전에서 나와 사막으로 들어갔고, 그녀는 이제 노란 황혼 속의 녹색 무덤이 되었다. "두보" "서사시 5 곡"
348. 안드는 수천만 개의 건물을 가지고 있으며, 세계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거대한 피난처이다. 오!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면 나 혼자 얼어 죽을 거야! "두보"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린다"
349. 맑은 하늘 크레인 구름, bixiao 요정에게 시를 가져옵니다. "유우석 추시"
350. 수정커튼 서늘한 바람이 솔솔 불어와 장미꽃이 만발합니다. "가오 치" 힐 파빌리온 여름 "
성어 이야기:
눈으로 본 것이 확실하다
이 전고는 《한서 조충국전》에서 볼 수 있다. 서한선제 유문의 시기에 창족이 한나라 국경을 침공하여 불태우고 약탈하였다. 한무제 선제는 문무백관을 소집하여 대책을 의논하고, 누가 군대를 이끌고 적을 죽이려 하느냐고 물었다. 이 때 변경에서 창인과 수십 년 동안 교제한 70 세 베테랑 조충국이 자발적으로 청원했다. 선제가 물었다. "당신은 얼마나 많은 병마가 와서 토벌해야 합니까?" Zhao Chongguo 는 대답했다: "우리는 허공에서 군대를 파견하여 싸울 것이라고 추측 할 수 없다. 보는 것이 확실하다. 나는 직접 국경에 가서 관찰하고, 먼저 그곳의 작전 지도를 그린 다음 공방 방안을 확정하고 싶다. " 선제는 동의했다. 나중에, 정찰 상황에 따라, 자오 충국 은 수비대 수비대 세트, 분화 와해창족 전략, 작전 계획 확정, 법원 보고 등을 제정했다. 곧, 법사 는 창족 의 침략 을 내려 놓고 북서쪽 국경 을 해결하기 위해 군대를 보냈다.
지금은 일반적으로 이 전고를 사용하여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설명한다. 설령 그들이 백 번 들어봤더라도 직접 보아야만 깊이 이해할 수 있다.
옛 친구가 길에서 만나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 암시는 \ "주오 zhuan messire xianggong 26 년 \" 에서 나왔다. 춘추시대에는 초국의사 오거와 채국의사 포논이 좋은 친구이자 세교였다. 무조의 장인인 심공은 죄를 짓고 몰래 도망쳤다. 어떤 사람들은 심공이 죄를 두려워하여 도망쳤다고 하는데, 그의 사위 오거가 그를 보냈다고 한다. 오구는 듣고 매우 무서워서 이웃 나라 정국으로 도피하여 정국에서 진국으로 도피할 준비를 했다. 정 외곽에서 오구는 우연히 정을 지나가는 친구 포논을 만났다. 친구가 만나서 반가웠다. 교외였기 때문에 두 사람은 땅에 가시나무 한 그루를 깔고 방석으로 앉아 먹고 지난 일을 이야기했다. 나중에, 포논은 추 링옌 (Chu Lingyin) 을 찾아 우 (Wu) 의 억울한 감옥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의 명예와 작위를 회복했다.
지금 이 전고로 옛 친구의 재회를 묘사하고, 옛 정을 이야기하며, 예의에 구애되지 않는다.
반문에서 도끼질하다
이 전고는' 봉선별집' 에서 찾을 수 있다. 루반, 일명 공패, 춘추시대 노국인. 그는 중국 고대의 유명한 장인이다. 그의 도끼는 각종 정교하고 기묘한 기구를 능숙하게 만들어 목수 가게에서 줄곧 선조로 추앙받고 있다. 명대 학자 매지환이 채석록 (현재 안휘당도현) 에 이백황제의 묘를 걸어놓았을 때, 묘 앞에서 글씨를 쓸 수 있는 곳을 보았을 때, 모두 전대 시인이 남긴 시가 아름다웠다. 제멋대로라는 뜻으로 시를 한 편 썼다. "강가의 한 줌의 흙이 채굴되고, 이백의 이름은 영원히 부패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루반 문 앞에 두 줄을 썼다. 클릭합니다
현재 이 전고는 일반적으로 전문가 앞에서 기교를 뽐내는 사람들을 풍자하는 데 쓰이며, 때로는 그들의 겸손을 묘사하는 데도 사용된다.
범부의 미인
전국초인 송옥과 동한 반고는 모두 우리나라 고대의 유명한 시인으로, 후세 사람들은 반고와 송옥의 작품에 대해 짱 입을 다물고 문필이 아름답다고 칭찬했다. 청대 공' 도화팬' 에는' 벼룩노청, 토류, 엄송의 향' 이라는 문구가 있다
논어의 절반
이 전고는 로송 다 호정 임우' 루 디기 논어' 에서 나왔다. 두보의 시에서 그는 "어린이가' 논어' 를 멈춘다" 고 말했고, 큰아이는 결국 따라갔다. " 나는' 논어' 가 아동 도서라고 생각한다. 조프가 재상이 되었을 때, 사람들은 조프가 산둥 사람이라고 말했고, 읽은 책은 단지' 논어' 일 뿐, 두보의 말에 근거한 것이었다. 송태종은 일찍이 조프에게 이 일을 물어본 적이 있지만, 조프는 조금도 숨기지 않았다. 그는 "내가 평생 알고 있는 것은 정말' 논어' 를 넘어선 내용이 없다" 고 대답했다. 이전에 반부의 논어로 태조를 도와 천하를 정했는데, 앞으로 반부의 논어로 폐하의 평화를 돕고 싶습니다. 총리로서, 나는' 논어' 에 떳떳해야 하는데, 이것은 천하의 최고무상한 발언이다.
원문은' 논어' 의 효력을 과장하고 나중에' 반부 논어' 로 사람을 풍자한다는 뜻이다.
적의 가장 약한 곳을 공격하여 그 거점을 피하다
이 전고는 손자의 허구 문장 때문이다. 손무는 중국 고대의 유명한 군사가로, 춘추시대 제나라 민족이다. 손자병법' 은 중요한 군사 저작이다. 이 책의' 가상현실' 부분에서, 그는 주로 적을 허위로 만들어 실공허와 승전의 목적을 달성하는 방법을 논술하였다. 그는 전투의 방식과 방법이 물의 흐름과 같다고 지적했다. 물이 높은 곳에서 흘러내리기 때문에 군인들은 적의 실제 땅을 피하고 상상의 땅을 공격해야 한다. 물은 지리 형태의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흐르므로 적의 변화에 따라 이길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내야 한다. 그래서 용병은 일정한 법칙이 없고, 흐르는 물도 일정한 고정 지형이 없다. 적정의 변화에 따라 승리를 빼앗는 방법을 생각해 낼 수 있다면, 그것을 신이라고 부를 수 있다. 그래서 오행 (금, 나무, 물, 불, 흙) 은 한 번도 이기지 못했다. 춘하 가을과 겨울이 번갈아 가며 고정된 계절이 없다. 그래서 하늘은 길고, 달은 짧고, 원은 둥글고, 전쟁도 마찬가지다.
지금 이 전고는 일반적으로 이야기 문제가 공허하고 회피한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된다.
바람은 펜 밑에서 태어났다
이 전고는' 그림 같은 오도자' 에서 나왔다. 당나라 Xuanzong 원년, peimin 가족 부모 의 죽음 때문에, 우 daozi 를 찾아 가서, 그에게 천궁의 여러 벽에 귀신을 그리겠다고 약속했다. 이 귀신들과 함께, 그는 선을 감상하고 악을 벌하며, 선을 설득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우 daozi 는 대답했다: "나는 오랫동안 애니메이션 펜을 사용하지 않았다. 만약 네가 나에게 귀신을 좀 그려 달라고 한다면, 너는 나를 위해 검을 출 수 있다. 칼날은 바람과 같고, 무검은 그윽한 곳에 달할 수 있다. " Peimin 은 듣자마자 즉시 상복을 벗었다. 평소의 옷차림처럼, 그는 파리처럼 쏜살같이 달려가, 좌우로 모퉁이를 돌고, 높은 검을 구름 속으로 던졌다. 그 검은 마치 한 줄기 번개가 내리치는 것처럼 수십 피트 높이였다. 말을 끝내고 배민은 칼집을 손에 들고 돌려놓았다. 관람객은 수천 명이고, 아무도 놀라고 전율하지 않았다. 오도자는 펜을 들고 벽에 그림을 그렸다. 필병이 강하고, 바람이 소슬하니, 확실히 인간의 경이로움이다. 오도자의 일생의 그림은 모두 이로부터 이익을 얻었다.
서화 필법이 창건하고 힘이 있다고 묘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