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관련 명언은 어떻게 쓰나요?
관련 명언은 어떻게 쓰나요?
흑발은 일찍 고학을 모르고 백두후회로 늦게 배운다.
젊은이는 배우기 쉽고, 노인들은 이루기 어렵고,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이다.
1 촌의 시간은 1 촌의 금으로도 시간을 살 수 없다.
한 사람이 젊었을 때 노력하지 않으면, 늙었을 때 후회할 것이다. 젊었을 때의 게으름은 노년을 후회하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무모한 청년은 후회의 노인을 만든다. 한가한 청년, 가난한 노인
(2) 사람들에게 정직해야 한다고 경고한다
1. 만약 네가 강한 의지가 없다면, 너는 현명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믿지 않는다면, 너는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Zhai mo, 전국 사상가
2. 내외 대응, 언행에 걸맞다.
-한비, 전국 철학자, 교육자
3. 선은 외래할 수 없고, 이름은 헛되이 얻을 수 없다.
굴원, 전국시대의 시인
4. 진실한 사람은 진실하고, 진실하지 않고, 감동적이지 않다.
-주앙 저우, 전국 철학자
신용을 지키지 않는 사람은 유명하지 않다.
-유향, 한대 유생
6. 거짓된 왕따는 오래갈 수 없고, 공허함은 오래갈 수 없고,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사랑은 오래갈 수 없다.
--한 왕조시 학자 한 잉
7. 편지로 사람을 평가하면 세상은 반드시 믿을 것이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을 믿지 않는다면, 너의 아내는 그들을 의심할 것이다.
--진나라 은둔자 상권
8. 사람은 충성이 없으면 세상에 발붙일 수 없다.
쳉 이순신, 송나라 철학자.
9. 더 많은 가상은 항상 적은 진실보다 낫다.
--첸 푸, 송나라 철학자
10.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는 것은 다른 사람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유익합니다.
--송나라 학자 양 지안
1 1. 성실은 인생의 생명선이며 모든 가치관의 기초이다.
영국의 작가 드레이세
12. 말과 행동이 믿을 만하고 공손하다.
-논어
13. 사기는 일시적일 뿐, 성실은 장기적인 책략이다.
--영국 학자 존 레이
14. 인생은 거짓말에서 찬란한 꽃을 피워서는 안 된다.
--독일 시인 하이네
15. 성실이 가장 감동적이다.
16. 자신에게 진실하면 사람들에게 거짓을 줄 수 있다. 밤과 낮처럼 그림자가 너의 그림자를 따라간다.
-영국 극작가 셰익스피어
17. 성실성이 없으면 어떻게 존엄을 가질 수 있습니까?
-고대 로마 정치가 키케로
18. 만약 한 사람이 성실함을 잃으면, 그는 모든 것을 잃는다.
--영국 수필가 리 리 리
19. 가장 좋은 전략은 성실이다.
프랭클린
20. 사람이 위선을 버릴 수 있다면 큰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다.
-마크 트웨인
(3) 모든 일에 관용과 활달함을 권하다.
해가 뜨고 동해가 서산에 떨어지면 희비가 엇갈리는 날이 있다. 사람이 일에 얽매이지 않으면 마음이 편하고 마음이 편합니다.
기억해야 할 것을 기억하고 잊어야 할 것을 잊어라. 바꿀 수 있는 것을 바꾸고 바꿀 수 없는 것을 받아들이다.
후회는 일종의 정신을 소모하는 감정이다. 후회는 손실보다 더 큰 손실이고, 실수보다 더 큰 잘못이다. 그러니 후회하지 마세요.
(4) 강한 의지 \ 확고한 결심
나는 결심이 있어서 망설이지 않았다. 나폴레옹 1 세의 유명한 경구
성숙한 인격의 중요한 상징: 포용, 관용, 선함. --"인간의 약점" 이라는 유명한 인용문
너를 피곤하게 하는 것은 앞의 산이 아니라 신발 속의 모래 한 알이다. -익명 경구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논어" 의 유명한 격언
(5) 사랑에 대해서
진정한 사랑은 광기나 음탕한 것을 몰아내는 것이다. 플라톤의 유명한 경구
(6) 자기 재배에 대하여
군자가 수양을 갖추는 것은 바로 내면이 그 마음을 바로잡고, 겉모습은 바로 그 모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송) Ouyang xiu 의 유명한 경구
풍화의 절대는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아 아침에 깨어나기가 매우 어렵다. 자신을 격려하는 것은 시기적절하고,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금) Tao Yuanming 의 유명한 경구
인품은 고상하여야 한다. 인생은 솔직해야 한다. 행동거지에 주의해라, 너는 예의가 있어야 한다. -(프랑스) 몬테스키외 (Montesquieu) 의 유명한 경구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고, 은둔하지 않고 명심으로, 조용하지 않고 멀리 있다. --제갈량의 유명한 경구
(7) 사람은 늘 스스로 반성해야 한다. 자신을 알아야 한다.
가장 어려운 것은 자신을 아는 것이다. (그리스)
자기 지식은 가장 얻기 어려운 지식이다. (스페인)
만약 네가 자신을 알고 싶다면, 너는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는 것이 좋겠다. (일본)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만 우리는 자신을 알 수 있다. (독일)
하늘에 별이 그렇게 많아서 너는 얼굴에 그을음을 볼 수 없다. (말레이시아)
자신에게 찬송가를 부르는 관중은 단 한 명뿐이다. (일본)
남의 뒷모습을 비웃지 말고 허리를 곧게 펴세요. (소련)
가장 노련한 사람이라도 자신의 뒷모습을 볼 수 없다. (아프리카)
무능한 사람일수록 남의 결점을 들춰내는 것을 더 좋아한다. (아일랜드)
모든 사람은 신발이 어디에 끼여 있는지 안다. (라틴 아메리카)
너의 신발, 너는 어디가 타이트한지 안다. (스페인)
너는 네가 무엇을 먹는지 안다. (소련)
만약 네가 자신을 평가할 수 없다면, 너는 다른 사람을 평가하지 않을 것이다. (독일)
만약 네가 자신을 지휘할 수 없다면, 너는 다른 사람을 지휘할 수 없다. (미국)
면전에서 너를 두려워하는 사람은 뒤에서 반드시 너를 미워할 것이다. (영국)
학습에 관한 명언
지식이 너무 많은 것을 장식으로 삼는 것은 거짓이다. 학문의 법칙에 따라 사물을 판단하는 것은 학자의 괴벽이다. 베이컨
총명한 사람은 귀가 길고 혀가 짧다. -프라이거
반복은 학습의 어머니이다. -디츠건
오늘 무엇을 배웠는지 스스로에게 말할 수 없을 때 잠을 자지 마라. 리 히튼부르크
알아보는 사람은 단지 5 분짜리 바보일 뿐이다.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은 평생 바보다. 익명
학습의 세 가지 조건은 많이 관찰하고, 고생을 많이 하고, 많이 연구하는 것이다. 가필드
사람은 매일 물건을 배우고 있고, 자주 배우는 것은 어제 배운 것이 틀렸다는 것을 발견하는 것이다. -b.v.
나의 노력은 다른 어떤 이득도 얻지 못하고 오히려 자신의 무지를 점점 더 의식하고 있다.
데카르트
많은 비밀을 배우는 것은 한꺼번에 많이 배우지 않는 것이다. -로크
공부는 매우 소중한 것이다. 어떤 출처로부터 흡수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다. -아부 리 파라즈
공부는 노동이고, 사상이 가득한 노동이다. -우셴스키
한가한 공부는 결코 한가한 공부보다 낫지 않다. 조 벨스
교양 있는 머리의 첫 번째 상징은 질문을 잘하는 것이다. -플레하노프
세상은 지식으로 가득 차 있고, 인정의 배양은 문장 한 편이다.
조설근 (청대 작가) 은' 홍루몽' 제 5 회를 인용했다.
좋은 질문입니다. 네. 원하지 않는다면, 정답을 얻을 수 있다고 해서 반드시 큰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지식" 과 "질문" 은 모두 "학습" 아래에 있습니다.
시에 juezai (현대 혁명가) 는 "불혹세트"
공부하는 쿵푸는 천천히 씹는 쿵푸이다. 밥을 먹는 것처럼 씹어야 소화할 수 있어 인체에 좋다.
--타오 주조는 "이상" 에서 인용되었습니다. 깨달음. 정신생활 "
시간을 아끼고, 집중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공부하는 좋은 방법이다.
채상스 (현대역사학자) 는' 청년다이제스트' 1983 호 1 1 호에서 인용했다.
공부는 기초지식을 잡아야 한다: 즉, 너무 멀리 하지 말고 기초적인 것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히말라야는 세계 명산이다. 히말라야 산 아래에 지어졌기 때문이다.
판 밑의 광활한 고원 위에 있는 산봉우리; 히말라야 산맥을 강과 바다 평원 위에 세우면, 8km 의 최고봉은 존재하기 어렵다. 마치 수동적인 물이 쉽게 말라버리기 쉬운 것처럼.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서특립 (근대 교육자 혁명가) 은' 서특립 교육문집' 에서 인용했다.
외국어를 배우는 것은 어렵지 않다. 외국어를 배우는 것은 친구를 사귀는 것과 같다. 친구가 갈수록 친해지다. 매일 만나니 친구가 가까워진다.
-고스키는 1980 65438+2 월 3 1 해방군보를 인용했다.
공부와 연구를 할 때는 두 가지 문제에 주의해야 한다. 하나는' 영양실조' 입니다. 일정한 문사 기초, 과학 이론 준비, 직접 자료 수집은 없다. 생성된 물건은 얼굴이 노랗거나 발육이 비정상이다. 두 번째는' 소화불량' 이다. 책 지식의 경우, 고대와 현대 또는 권위 이론이든, 깊이 연구하고, 자세히 씹고,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대추를 삼키지 말고, 바람을 따라 배우고, 표류하고, 대충 피상적이어야 한다.
마인초 (현대학자 교육자) 는 6 월 22 일' 베이징 석간신문' 198 1 에서 인용했다.
한 걸음 한 걸음! 내가 걸어온 길은 차근차근 가는 길이다.
후아 (현대수학자) 는 베이징 석간신문 6 월 20 일 1980 에서 인용했다.
동서고금에 학문이 있는 사람, 성취가 있는 사람은 늘 축적을 중시한다. 지식은 기계가 축적한 것이고, 경험도 마찬가지이다. 우리는' 과언구름 연기' 처럼 어떤 일도 대해서는 안 된다.
던토 (현대기자, 학자) 는' 던토 추모' 2 월 27 일 1979 에서 인용했다.
우리는 분발해서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수고하고, 세 글자, 하나는 부르고, 하나는 불평하고, 하나는 직업이라고 한다. 너는 반드시 분발해서 열심히 일해야 한다.
--마오 쩌둥은 "혁명의 추진자"
형세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만약 네가 너의 사상을 새로운 상황에 적응시키려 한다면, 너는 반드시 공부해야 한다.
마오쩌둥은' 전국 * * * 홍보업무회의에서의 연설' 을 인용했다. 네가 노력하지 않으면 사장이 슬퍼할 것이다.
신은 스스로 돕는 사람들을 돕는다
로마는 하루만에 지은 것이 아니다
빈둥거리지 마라, 너는 머리가 희끗희끗해서 슬프다.
강은 바다로 달려가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
먼저 100 건의 연구를 확정해야 한다. (주) 에 따르면
검봉은 맷돌에서,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나온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책 속의 형식이 좋지 않은 시를 구분하고, 오려내고,' 시경' 의 전통 풍아를 배우고, 현자를 배우고, 선생님이 많을수록, 이것이 바로 너의 진정한 선생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두보)
좋은 지식이 있으면, 그 도리를 취하지만, 쌓는 데는 도리가 있고, 얇은 데는 도리가 있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소식)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예기")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순자")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간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사마천)
다른 사람이 모르는 것을 모르면 사람이 무엇인지 모른다. (공자)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가? "한수"
카드 없음, 흐르지 않음, 많지 않음. "한유"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소식)
한 편의 중국시에 쓰여진 바와 같이, 우리는 먹구름이 우리의 시선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산꼭대기에 있기 때문이다. (왕안석)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방원 (맹자) 가 되지 않는다
꿀벌, 화밀을 만들기 위해 꽃을 수확하는데, 도대체 누가 고생을 했는지, 또 누가 달콤함을 맛보고 싶어 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나음)
사실 곡창은 예의를 알고, 의복은 영욕을 안다. (파이프)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알고, 천검을 보고 나서 기구를 알다. (유희)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고, 오늘을 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여춘추")
하마터면 1 마일 차이가 날 뻔했다. (한서)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내 마음은 자석인데, 남방이 쉬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배의 한쪽에는 천돛 경주가 있습니다. 병목의 으뜸은 만년에 봄을 맞는다. (유우석)
한 번 좌절하면 지혜가 생긴다. (옛 속담)
발은 더 짧고 인치는 더 길다. (굴원)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도 전에 그는 죽었고, 영웅은 항상 눈물을 흘렸다. (두보)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이상연"
봄바람 속에서 이 자랑스러운 말은 두 박자의 속도로 달렸다. 나는 우아하게 하루 만에 장안의 모든 풍경을 유람했다. "맹교"
하지만 이번 봄의 봄은 결국 닫을 수 없다. 봐라, 분홍색 살구가 담을 내밀었다. "예소옹"
봄의 순간에는 천 달러의 가치가 있다. (소식)
선에서 선까지, 악에서 붕괴까지. ("국어")
군자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북제서)
만약 네가 단도직입적으로 행동한다면, 만약 네가 손발이 둔하다면, 만약 네가 끊임없이 논쟁하면. ("노자")
그림에 빠져라. 늙지 않는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사실 부와 지위는 나에게 구름처럼 떠다닌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두보)
사람이 오래 살기를 바랍니다. (소식)
방해를 받자마자 엉망이 되었다. (한서)
당국자는 미혹되고 방관자는 맑다. ("신당서")
도를 얻는 자는 많이 도와주고, 길을 잃은 자는 적게 돕는다. ("맹자")
등산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바다를 보면 의미가 충만하다. (유희)
동쪽의 비, 동쪽의 일출은 날이 맑지는 않았지만 여전히 맑다고 한다. (유우석)
백 번 읽었는데, 그 뜻은 자명하다. (반성)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두보)
책을 읽는 방법은 점진적이고, 숙련하면 교묘하고, 심사숙고하는 것이다. (주) 에 따르면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유위"
잘못을 많이 하면 죽는다. (좌전)
너희 세대의 생명이 모두 먼지로 변한 후, 끝없는 강으로 흘러가는 급류에는 아무런 피해가 없다. (두보)
준비 (사전 계획) 가 있는 사람은 모두 성립되고, 준비 (사전 계획) 하지 않은 사람은 폐기된다. ("예기")
민구를 지키는 것이 강을 지키는 것보다 낫다. (표준어)
배우지 않으면 다재다능할 수 없고, 배우고 싶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제갈량)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추워서 장사는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전국 정책)
부귀는 옮길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때가 되면 국가에 보답할 생각을 하고, 칼을 뽑아 쑥을 때린다고 생각한다. (첸 지앙)
흉내를 내기가 어렵다 (시경)
날카로운 도구는 일을 잘 할 수 있다. (공자)
옛일에 큰일을 이룬 사람은 재주가 있을 뿐만 아니라, 한결같은 마음도 가지고 있다. (소식)
관중들은 훌륭한 장인이고, 관중들은 좋은 의사이다. (돌)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니, 해와 달이 쏜살같이 흐른다. (명나라 "더 넓은 문헌")
장강을 굴리며 동쪽으로 흐르고, 물보라가 영웅을 샅샅이 뒤졌다. ("삼국연의")
바다는 물고기에 의지하여 도약하고, 하늘은 높이 날아간다. (고시와 시)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왕보"
휘영청 밝은 달이 바다에서 천천히 둥글게 변해 먼 곳에서 우리는 이 순간을 공유한다. (장구령)
갑자기 밤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아 배나무에 꽃이 피는 것 같았다. (삼삼)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두보)
불행은 복이다 행복은 냄비에 있다. ("노자")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각 방면의 의견을 청취하다. "보라색 동치검"
토끼 애견을 보면 늦지 않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전국 정책)
정의는 용감하지 않다. (논어)
전국 인재가 배출되어 그들의 시와 인기가 수백 년 동안 전해질 것이다. (조 이순신)
김옥 외에, 그 속에 패장하다. (유길)
가까운 물망대는 먼저 달을 얻었고, 햇빛 아래 꽃나무는 봄이 되기 쉽다. "수린"
너는 절름발이와 함께 살면 절름발이를 배울 것이다. (푸 시안)
깨진 거울은 빛을 바꾸지 않고, 죽은 난초는 향을 바꾸지 않는다. "맹교"
천둥과 번개의 엄청난 폭발력만이 중화대지에서 생기발랄함을 발산할 수 있지만, 사회정치 국면은 생기가 없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슬픔이다. 나는 하느님께 정신을 차리고, 어떤 규범에 얽매이지 말고, 더 많은 사람을 폄하하라고 권했다. "공 지젠"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후에 이미 죽었다. (제갈량 "출사표")
사생은 국난을 잊고, 갑자기 생사를 느꼈다. (조지)
미덕이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이 그들의 사악한 행동이 아니라 그들의 도덕적 완벽을 이루도록 돕는다. (논어)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장척척이다. (공자)
군자는 도를 걱정하지만 가난은 걱정하지 않는다. (논어)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물처럼 달다. (장자)
노익장 () 은 백두 () 의 마음을 아는 것이 낫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늙은 말은 쭈그리고 앉아 천리에 뜻을 두고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이화원은 달을 녹이고, 버들개지는 그윽한 바람이다. (연 슈)
롤링 스톤은 이끼가 끼지 않는다. (여춘추)
멀리 수리하려면 아직 갈 길이 멀다. 나는 오르락내리락 할 것이다. (굴원)
한 사람은 그의 동반자가 긴 여정과 작은 여관에 있다는 것을 안다. (원곡은 상환을 구한다)
나는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는데,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과 같았지만, 이것은 무정한 일이 아니라 봄의 흙으로 변해 다음 세대를 양육하는 역할을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공 지젠"
저녁노을은 독오리가 함께 날고, 가을물은 같은 날 같은 색이다. "왕보"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책)
메이슨의 눈은 삼분백이지만 눈은 매향을 잃었다. "로메보"
퇴폐는 시작이 없고, 신선한 인재는 끝이 있다. ("시경")
그는 사유가 민첩하고 지식욕이 강해서 하급자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공자)
대장부가 가난해서 누가 원하겠는가, 오늘 만나면 술값을 내지 않아도 된다. (고석)
느릅나무는 이미 늦었지만, 여전히 황혼빛이 가득하다. (유우석)
빈둥거리지 마라, 하얗고 슬프다! "악비"
숲 속의 목미는 바람이 반드시 파괴될 것이다. (구당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