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증국번 슬림화에 관한 명언 _ 고전 어록 1
증국번 슬림화에 관한 명언 _ 고전 어록 1
사람은 텅 비어 있을 것이다. 한 가지가 아니다. 그래야 진실과 사악함이 있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진실을 은폐하는 사람은 남을 괴롭히지 않는다고 한다.
사람이 다른 사람을 속이는 것은 틀림없이 마음속에 일이 있는 것이다.
사적인 견해도 있고, 감히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못하고, 헛소문을 퍼뜨려 사람을 속이다.
만약 당신의 마음속에 개인의 물건을 얻지 못한다면, 왜 다른 사람을 속이려고 합니까? 그래서 자신을 속이는 사람은 마음에도 사심이 있다.
네가 아는 것은 좋지만, 네가 가진 것은 호색적이다.
만약 네가 정욕에 갈 수 없다면, 너는 너의 미덕 지식을 속이지 않을 수 없다.
만약 네가 진실하다면, 너는 남을 괴롭히지 않을 것이다.
남을 괴롭히지 않는 사람은 사심이 없다.
사심 없는 작가, 지허하다.
그러므로 세상은 진실하고 세상은 공허하다.
(전집에서 인용)
거울과 같은 웨이브 라이트, 반영된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은 진실하고 생생합니다. 잔물결이 있다면, 보시는 이미지는 이미 왜곡되어 있습니다.
사물로 사람을 대하고, 마음이 청명하고 침착하며, 일을 잘 한다. 이기적인 생각이 많이 섞이면 정확한 판단을 흐트러뜨리고 언행이 편파적이다.
군자가 당당하다
부평초가 강호를 만나면 인생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그가 모든 것을 구하지 않는 것은 불합리하다.
본질을 관찰하는 것만으로, 이기적인 의도는 자기 은폐가 아니다. 이기적인 욕망은 자기 긁힘이 아니다. 항상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볼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하나 를 지키고, 자기 충고 할 수 없다, 이후, 두려워 할 수 없다, 비 를 낳을 수 없다.
이 성인은 그의 생명을 최선을 다했다. 즉, 중국인들은 생명을 아는 보복에 기여했다.
("쩡 공문집")
군자는 당당하고, 작은 인물은 늘 슬프다.
순풍에 돛을 단 인생을 찾으려면 우선 마음의 평화가 있어야 한다.
사람은 사리사욕을 피할 수 없지만, 반드시 햇빛을 보아야 한다. 특히 자신을 보아야 한다.
태양 아래서 햇볕을 쬐고, 어느 것이 자연이고, 어느 것이 스스로 타락하는 것인지 고르세요.
자기도 태연하게 대할 수 없는 생각이 어떻게 다른 사람에게 적용돼 소용없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안심해야 이성이 안심할 수 있다.
심장은 공동에 있다
할 일이 없을 때, 마음은 말투에 있다. 일은 사람 속에 있고, 일심은 잡다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일속담)
청명은 활에 있는데, 욱일초승과 같다.
("전집")
여러분은 이렇게 물을 수 있습니다. "산 사람, 마음이 이치에 맞지 않습니까? 사실, 사람의 마음은 왕왕 말투에 없다.
막막하고, 마음이 허술하고, 조급하고, 불안하고, 심장 두근거림, 대부분의 사람들의 일상적인 심리 상태라고 할 수 있다.
이 시점에서, 심장은 정말 캐비티에 없습니다.
심장은 어디에 있습니까?
먼 이라크 국민 옆에 친구가 있습니다. 그것은 과거에 대한 회한 속에, 미래에 대한 불안 속에 있다. 그는 방금 카니발에서 다음 데이트를 했다. 어차피 그는 집에 거의 가지 않는다.
사실, 마음은 멀리 가지 않았다, 단지 탁기에 가려져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원래의 모습을 구별하기 어렵다.
나는 마음속으로 잘 알고 있지만, 여러 번 나는 그가 결정을 내리지 못하게 한다.
일이 있을 때, 감정을 주인으로 삼자. 한가할 때 나는 비상하는 환상이 내 마음속의 빛을 가리게 했다.
감정이 멀어지고 환상이 멀어지기만 하면 마음이 집으로 돌아간다.
기억해, 나의 주인으로서, 나는 그를 교회의 주인으로 만들어야 한다.
집중력과 침묵으로 영혼을 키우다
정적이면 분명하고, 움직이면 죄책감이 많고, 성의 이치도 있다.
("전집")
네가 글을 쓸 때, 너는 더욱 안심이 된다.
평일에는 조용함을 참을 수 없어 병을 일으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글쓰기는 에너지의 음표를 검사한 다음 그것을 사용하여 마음을 자양할 수 있다.
("일찍이 궐재 일기 노트 전집 찾기")
생명은 운동에 있고, 마음은 침묵에 있다.
사자호 등 맹수는 보통 체력을 보존하고 포식 전에 정적 제동을 사용한다. 그때 그들은 일격에 명중했다.
즉석에서 잡을 수 없더라도 헛되이 쫓지 않고 체력을 소모하지 않는다.
목표는 변하지 않고, 등나무를 포함하지 않고, 성공률이 높다.
반면에, 인간이나 감성이나 탐욕, 또는 빚이 쌓여 있고, 도박은 끝이 없다. 이는 대부분 사치나 자만심에서 나온 것이다.
신체적 학대는 체력을 대월하고, 심장운동회는 판단을 방해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곳의 풍경을 탐내고, 여기서 꽃 한 송이를 따고, 거기에서 열매를 따면, 너는 진정한 목표에서 점점 멀어질 것이다.
송시성경 () 과 징 () 이 나중에 한 사람이 되었을 때 한 단어의 의미.
("일찍이 궐재 일기 노트 전집 찾기")
중요한 일을 하지만, 마음을 다해 긴장을 풀어야 한다.
그라운드에서 치열한 경기일수록 감독은 현장에 있을수록 "긴장을 풀고 긴장을 풀어라!" 라고 소리쳤다.
심리적 긴장은 두려움에서 비롯된다.
공포는 이득과 상실에 지나지 않는다. (서양속담, 용기속담)
고생은 어쩔 수 없고, 지는 것은 쓸모가 없다.
두려움은 단지 스스로 만든 환각일 뿐, 심장에 해롭고 무익하다.
언제 어디서나 득실의 마음을 버리다.
일이 왔다, 당신은 준비가 되어, 자연스럽게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준비가 되지 않는다면, 두려움은 당신을 더 무력하게 만들고, 일을 더 악화시킬 뿐이다. (존 F. 케네디, 용기명언)
해결책은 오직 하나뿐이다: 안심해라, 너의 내면의 지혜는 방해받지 않고 발휘될 수 있다.
송생은 조용하고, 정생은 지혜롭고, 지생은 지혜롭다.
급한 중생지란 상황이 급할 때 마음이 충분히 느긋하기 때문이다.
쩡 Guofan 슬림 견적 _ 고전 인용문 8
증국판 슬림한 명언 _ 고전 어록 8 은 석두 한 조각의 구조를 연구해야 한 산의 변천을 이해할 수 있다.
쌀 한 알의 달콤함을 맛보아야만 우리는 대자연의 관대함을 이해할 수 있다.
지혜는 명찰에서 비롯되고, 대국을 파악하는 것은 세부 사항을 이해하는 데서 비롯되며, 과감하고 세련되게 사물을 탐구하는 미묘한 부분과는 거리가 멀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우리가 만날 때마다, 우리는 두 가지 측면에서 검토하고, 특정 환경에 놓고, 숙고하고, 신중하게 분석하고, 원인을 추적하고, 결과를 예측하고, 필요에 따라 주요 모순을 해결해야합니다.
매사에 이렇게 하면 사물의 전반적인 법칙을 쉽게 파악할 수 있고, 세심한 관찰에서 지혜까지, 지혜에서 지혜에 이르기까지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늘 자신에게 경고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남편이 높은 직위를 하고 늘 부끄럽고 무능하다면 신선하다.
("전집")
사람은 사회에서 많은 역할을 한다: 부모, 자녀, 사장, 부하, 부부, 스승 등.
모든 캐릭터에 대해 내가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반성할 수 있다면: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하면 어떡하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너는 경종을 울릴 수 있다.
만약 내가 실수를 하고 싶다면, 나는 마음속으로 경고를 할 것이다. 작은 실수라도 다음번에는 피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자체 경보 시스템이 종료됩니다.
방공에는 레이더가 없고 전비에는 방어선이 없다. 좋으면 틀리면 아쉬워요.
심마를 억제하여 성불하다. 어떤 도둑도 내 마음을 아프게 하지 않았다.
("전집")
인류의 가장 큰 적은 자신이다.
이기는 사람은 강하고 이기는 사람은 강하다.
("노자")
욕망에 직면하고, 미친 추구를 하고, 슬픔도 없고, 만족도 없다. 어려움 앞에서 공포와 비겁함은 모두 내면의 본색이 아니다.
탐욕은 허황된 것에 집착하는 것이고, 묘목을 뽑아 조장하는 것이다. 나약함은 자신이 창조한 마귀에게 놀라 쓰러지는 것이고, 본심에 대한 무자비한 억압이다.
격려, 억압, 모두 본래의 면목에서 멀어졌다.
예로부터 성현이 하루 세 번 순신하였다.
매일 자신의 마음을 살피고, 자신의 불합리한 욕망을 제때에 억제하고, 제때에 나쁜 감정의 근원을 꿰뚫어 본다.
네가 안을 들여다보기 시작했을 때, 그 순간, 너는 성인이었다.
아름다운 사상을 지키다
무릇 어진 사람은 반드시 최선을 다하고 최선을 다할 것이다.
생각을 조금만 바꾸면 의구심이 생기고 이기적이다.
("전집")
비상시의 선의는 왕왕 가장 소중한 것이다.
그것은 어떤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지 않고, 사리사욕의 방해도 받지 않고, 내면의 잡음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이다.
사람이 성과를 거두려면, 이런 이념의 선을 보호하고, 그런 다음 확장을 키우고, 결국 자발적이고 장관으로 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의 자기 재배에 관한 유명한 인용문 _ 고전 인용문 9
증국판 슬림한 명언 _ 고전 어록 9 는 성실하지 않습니다
천지가 끊이지 않는 이유는 나라가 서 있고, 성현의 덕이 오래 지속될 수 있는 것은 모두 성실하다.
("전집")
물은 낮은 곳으로 흐르고, 나무는 하늘로 자라며, 꽃은 봄에 피고, 식물은 추위에 시들어 죽는다. 이것은 자연의 진정성이다.
부모를 거역하지 않고, 친구를 속이지 않고, 대충대충 사업을 하지 않고, 자신에게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는 것이 바로 인간성의 진정성이다.
인류는 항상 성실성을 유지해야 발판을 마련하고 경지를 높일 수 있다.
식사할 때 밥을 먹고, 자야 할 때 자고, 책을 읽을 때 책을 읽고, 손님을 만나지 않아도 된다.
손님을 만나면 손님을 만나고, 무심코 책을 읽는다.
일단 네가 그것을 가지게 되면, 그것은 사유적이다.
정신도 없고, 사물도 적응하고, 미래는 만나지 않는다.
그때는 섞이지 않았고, 사랑하지도 않았고, 사랑하지도 않았다.
("전집")
거울, 사람이 오면 사람을 보고, 물건이 오면 물건을 본다. 사람의 미래는 밝고 공허하여 일은 이미 자취를 감추었다.
거울이 생각한다면: 사람이냐, 나중에 하는 것이냐? 아름답냐 못생긴가? 아름다움에 대한 갈망, 추함에 대한 불안.
사람은 가고, 아름다움은 최선을 다해 간직하고, 못생긴 사람은 최선을 다해 지우고 싶다. (서양속담, 아름다움속담)
그래서, 이 거울은 여전히 이전처럼 밝습니까?
때때로 사람의 마음은 이 거울과 같고, 득실에서 흔들리고, 부화한 굴욕 속에서 곤경에 처하고, 수많은 망상을 낳고, 환상 속에서 속도를 잃고, 원래의 사명을 잊는다.
누군가 huihai 선사에게 물었다: 잭슨, 당신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혜해답: 네!
이게 뭐야?
식사할 때는 밥을 먹고, 잠을 잘 때는 잠을 잔다.
마음을 현재에 녹여 맑은 마음으로 현실 세계를 느껴야만 인생의 참뜻을 찾을 수 있다.
명성은 사람에게서 나온다.
전반적으로, 일을 관장하는 사람은 반드시 명예훼손을 해서는 안 되고, 은혜와 원망이 없어야 한다.
독학, 하지만 너무 많은 여가를 가져서는 안 되고, 심이의 비웃음 때문에 낙담해서는 안 된다.
("전집")
우리는 일을 하고, 성패는 인연에 의지하고, 명성은 다른 사람에게 달려 있다.
내가 내 잣대에 있기만 하면 자립할 수 있는 사람이 있는데, 모두의 행복을 두려워하지 않기를 바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전집")
유언비어는 풍랑과 같다. 네가 불규칙하게 흔들릴 때 가장 살상력이 있다.
풍랑이 헛소문과 같다. 만약 네가 항로를 유지한다면, 그것은 사라질 것이다.
어떤 것도 움직이려고 하지 마라.
군정은 양손으로 잡고, 일에 부딪치면 의결에 부딪히고, 단 몇 가지만이 가장 잘 통제된다. 1 일은 국민을 방해해서는 안 되고, 2 일은 휴가를 내고 금기를 범해서는 안 되며, 3 일은 분산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배를 타고 항해하다가 큰 풍랑을 만나면 방향타가 깨어 있고 성패가 알려지지 않으면 항상 다른 사람보다 몇 배나 심장 두근거림.
("전집")
한 마디로 꿈속의 사람을 놀라 깨다.
나는 일을 위해 멋있고, 내 마음은 나를 위해 멋있다.
어떤 일이라도 언제든지 파악할 수 없는 것은 아니다.
내가 화살만 있으면 출발할 수 있고, 병사가 있으면 실패라고 부를 수 없다.
내 손에 칼이 있는 한, 나의 호흡은 아직 살아 있다. 아무도 조수가 이미 물러갔다고 가정할 수 없다.
손에 아무것도 없다. 마음이 죽지 않는 한 재기는 미지수이다.
증국번 슬림화에 관한 명언 _ 고전 어록 10
증국번 슬림한 명언 _ 고전 어록 10 은 부화할 수 없다.
연대의 명성이 어디에 파괴되었는지는 왕왕 모연한 심사숙고로 호응할 수 없다.
("전집")
우리는 모두 배우이지만 사회는 무대가 아니다. 충신과 한강간을 구분할 수 있는 얼굴은 없다.
자신의 독립적 사고를 견지하고, 그 말을 듣고 그 행동을 보는 것이 한 사람을 판단하는 유일한 기준이다.
사람의 마음을 베는 그 사거리를 꺾었다
독일에서 유학하는 것 외에 나는 아무것도 없다. 이른바 네 가지 길을 끊는 것이다.
("일찍이 궐재 일기 노트 전집 찾기")
수양은 보슬비가 아니라 벼락치기의 용기다.
사람은 마음이 하나밖에 없지만, 마치 천군만마를 지휘하는 것 같다. 군자, 소인, 건달이 있다. 어떤 사람은 술을 탐하고, 어떤 사람은 정색을 하고, 어떤 사람은 빼앗으려 하고, 어떤 사람은 권력을 찬탈하려고 한다.
약한 총수는 왕왕 돌아오지 않는 길에 빠진다.
이 사람들을 단속하려면 군기를 엄격히 하고, 말을 잘 해야 한다.
도망가려고 하는 사람들을 위해 문을 닫고 길목을 단단히 닫아라. 징계가 엄격하지 않은 것에 대해서는 일률적으로 죽이지 말고 후환을 남기지 마라.
그래야만 삼군 장병들이 용감하고 근면해야 덕행 진급의 길로 나아갈 수 있다.
내면의 스프링을 관리하다
스프링 한 덩이를 먹이고 불쌍한 뼈 두 개를 지탱하다.
("일찍이 궐재 일기 노트 전집 찾기")
다른 한편으로는, 불쌍한 뼈 두 개를 먹여 살리고 봄을 한 무리 먹여 살리는 것이 더 논리적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천지 사이에 생명 자체는 일종의 생기와 활력의 구현이다.
만약 네가 머리와 몸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반드시 그것으로 감당해야 한다.
장작을 고르는 사람은 나무꾼이고, 나라를 고르는 사람은 황제이다.
책임을 지고 싶지 않은 사람은 산송장이다. 봄은 이미 그를 떠났다.
크기에 관계없이, 당신이 부담해야 할 것을 부담하면, 당신은 봄 전체를 짊어집니다.
시간은 고기 자르는 칼이다.
성실은 외적인 것이고, 뿌리는 유색이다.
고대에는 방법이 있는 사람들은 모두 우아하고 윤택하였다.
("일찍이 궐재 일기 노트 전집 찾기")
시간은 조각가입니다. 그를 잘 대하고, 배양하고, 성취해야 그는 정교한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
생각대로 태어난다. (서양속담, 생각속담)
비록 내가 실수로 생각했지만, 나는 즉시 그것을 고칠 것이다.
("전집")
상상력은 하늘의 구름, 물 속의 파도, 그것의 존재는 필연적이다.
누구도 할 수 없고, 누구도 살 수 없고, 생각도 하지 않는다.
그러나, 같은 마음에는 망상이 있지만, 성인과 환자는 차이가 있다.
근본 원인은 망상을 대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이다.
자신의 생명을 무시하고, 목소리에 동조하고, 서로 결탁하면 어리석음을 초래할 수 있다.
사실 망상은 단지 너의 아이, 장난꾸러기 아이일 뿐, 너의 친구가 아니라, 너의 멘토도 아니고, 물론 너의 적도 아니다.
망상에서 소란을 피우려면 인자한 아버지처럼 포용하고 용서해야 하지만, 결코 그를 용인하지 말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고집이 세서 자애로운 아버지의 사랑으로 인도하고 규범화하며 필요한 경우 꾸짖는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이렇게 하면 망상이 너를 해치지 않을 것이고, 어쩌면 정념이 될지도 모른다.
먹구름이 뒹굴어도 하늘은 파괴되지 않는다.
파도가 세차게 출렁이는데, 왜 바다를 해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