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노신의 자료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노신의 자료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중국어명: 주수인
별명: 본명 나무인, 일명 영수현, 개명 예재
국적: 중국
민족: 한족
출생지: 저장성 사오싱부 회지현
센다이 의학전문학교 < P > 주요 성과: 신문화 운동 < P > 대표작:' 함성',' 방황',' 이야기 신편',' 광인일기',' 조화석 픽업' < P > 키: 161cm < P >; 무덤? 중국 소설 사략? 한문학사 개요
잡문집? 열풍? 화개집? 화개집 속편? 단지 세 가지 한가한 세트를 모았을 뿐인가? 이심집? 남강북 동원? 의사 자유서 준풍월담? 레이스 문학? 그리고 중간 파빌리온 잡문? 그리고 중개정잡문 2 회, 중개정잡문 끝편 < P > 시문집? 세트 밖 세트? 외집수거? 집외집 수거 보충편
소설집? 외침? 방황하다? 이야기 신편
산문시집? 들풀 < P > 회고록? 아침저녁으로 < P > 다른 작품을 주웠나요? 노신 자연과학론? 고서서발집? 번역문 서문? 두 권의 책 < P > 목록 < P > 루쉰의 생애 < P > 캐릭터는 의사를 버리고 문 < P > 소설 창작 < P > 잡문 창작 < P > 이 중국 신흥목판화 운동 < P > 이 상해 < P > 주요 작품 < P > 을 발동했다. < P > 노신 서거 75 주년 자료 < P > 온라인 관람 < P > 앨범 노신 생애 < P > 인물 경력 퇴의문 < P > 소설 창작 < P > 잡문 창작 < P > 중국 신흥목판화 운동 < P > 상해 < 사망 Zang Kejia
사회 명예
Lu Xun 의 옛 집
Lu Xun 의 사망 75 주년 자료 온라인 관람 앨범 편집 이 단락 Lu Xun 의 생애
Lu Xun (1881 ~ 1936), 중국 현대 문학가, 사상가, 혁명가, 교육자 본명은 주수인으로, 뒤이어 주장수 (), 자예재 (), 절강 사오싱 () 으로 바뀌었다. 그는 평생 펜을 무기로 평생을 싸우며' 민족혼' 으로 불렸다. 1881 년 9 월 25 일 태어났다. 부잣집 출신 (문장' 소년 윤토' 에서' 가정 형편도 좋고, 나는 바로 도련님이다' 라고 설명했다. () 청년시대는 진화론, 니체의 슈퍼맨 철학, 톨스토이 박애사상의 영향을 받았다. 192 년 유일관 피생을 합격해 일본에 도쿄의 홍문학원에 가서 공부했다. 194 년에 센다이 의과대학에 입학하여 의학을 전공한 후 문예 업무에 종사하여 국민 정신을 바꾸길 희망했다. 195-197 년 혁명당원의 활동에 참여해' 모로시력설',' 문화편향론' 등의 논문을 발표했다. 그동안 귀국하여 모명을 받들어 결혼했어요, 부인 주안. 199 년에 동생 주작인과 함께 역외 소설집을 번역하여 외국 문학을 소개했다. 같은 해 귀국하여, 연이어 항주와 사오싱에서 교편을 잡았다. 신해혁명 이후 노신은 난징 임시정부와 베이징 정부 교육부 위원, 와사 등을 역임했으며 베이징대, 여자사범대 등 학교 삼미서집 < P > 에서 강의를 했다. 1918 년 5 월 처음으로' 노신' 이라는 필명으로 중국 현대문학사 최초의 백화소설' 광인일기' 를 발표하여 신문학 운동의 초석을 다졌다. 오사운동 전후에' 신청년' 잡지 작업에 참가하여' 오사운동' 신문화 운동의 주장이 되었다. 1918 년부터 1926 년까지 소설집' 외침',' 방황',' 잡문집' 무덤', 산문시집' 들풀', 산문집' 조화석픽업', 잡문집' 열풍',' 화개집' 이 속속 출간됐다 그중 1921 년 12 월 발표된 중편소설' 아Q 정전' 은 중국 현대문학사의 불후의 걸작이다. 1926 년 8 월, 베이징 학생 애국운동을 지지하여 북양 군벌 정부에 지명 수배를 받아 하문대 중문 학과장으로 남하하였다. 1927 년 1 월 당시 혁명센터 광저우에 이르러 중산대 교무 주임으로 재직했다. 1927 년 1 월에 상해에 도착하여 학생 허광평과 동거하기 시작했다. 1929 년에 아들 저우하이아가 태어났습니다. 193 노신
년부터 중국 자유운동 대동맹, 중국 좌익작가연맹, 중국 민권보장동맹에 연이어 참여해 국민당 정부의 독재통치와 정치적 박해에 반항했다. 1927 년부터 1936 년까지 역사 소설집' 이야기 신편' 의 대부분의 작품과 대량의 잡문을 창작하여' 스올',' 단지 세트',' 삼한가집',' 이심집',' 남강북 동원',' 위선' 에 수집했다 노신의 일생은 중국 문화사업에 큰 공헌을 하였다. 그는' 미명사',' 조화사' 등 문학단체를 이끌고 지지했다. 국민신보 부간' (을종),' 무모원',' 어사',' 리버런',' 싹',' 번역문' 등 문예 저널을 편집했다. 젊은 작가를 열정적으로 배려하고 적극적으로 양성하다. 외국 진보 문학 작품을 대대적으로 번역하고 국내외의 유명한 회화 목각을 소개하다. 많은 고전 문학을 수집, 연구, 정리하고,' 중국 소설 사략',' 한문학사 개요' 를 편찬하고,' 지강집' 을 정리하고,' 회계군 고서잡록',' 고소설 갈고리',' 당송 전설록',' 당송 전설록' 을 편집한다 1956 년에 노신의 시신은 홍구 공원으로 옮겨졌고, 마오쩌둥은 재건된 노신묘를 위해 글을 썼다. < P > 편집본 인물경력 < P > 청년기 노신 < P > 학창시절 당시 일반 독서인은 세 가지 길을 걸었다. 하나는 독서가 관직을 하는 길이다. 벼슬을 하지 않는 사람은 어느 관료의' 막우' (속칭' 스승') 가 될 수도 있고, 앞의 두 도로가 통하지 않으면 장사할 수도 있다. 노신이 간 것은 당시 사람들이 가장 업신여겼던 또 다른 길이다:' 양학당' 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당시 중국에서는 일반인이' 영혼을 양놈에게 팔다' 고 생각하는 비천한 행위였다. 1898 년, 18 세의 노신은 자모가 다방면으로 마련한 은화 8 원을 품고 고향을 떠나 남경수사학당으로 갔다가 난징로 광학당으로 바뀌었다. 이 두 학교는 양무파가 부국 강병을 위해 설립한 것으로 수학 물리 화학 등 자연과학 지식을 전수하는 과정을 개설했다. 그동안 노신은 외국 문학과 사회과학 방면의 저작을 읽고 시야를 넓혔다. 특히 엄복이 번역한 영국인 헉슬리의' 천연론' 은 노신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천연론' 은 다윈의 진화론을 소개하는 저서로, 노신은 현실 세계가 조화와 완벽이 아니라 치열한 경쟁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깨닫게 했다. 한 사람, 한 민족, 생존하려면 발전하려면 자립, 자주성, 자강정신이 있어야 한다. 운명에 휘둘려서는 안 되고, 강자가 왕따를 당하도록 내버려 두어서는 안 된다. 노신 선생은 남경로 광학당에서 성적이 우수하여 졸업 후 공비 유학 기회를 얻었다. 192 년 노신 선생의 초상화 < P > 동도일본은 도쿄홍문학원에서 일본어를 학원하기 시작했고, 이후 센다이의학전문학교 (현재 일본 동북대학교 의학부) 에 입학했다. 그는 의학을 공부하기로 선택했다. 그의 아버지처럼 돌팔이 의사에게 피해를 입은 환자를 치료하고' 동아병부' 로 비꼬는 중국인의 건강 상태를 개선하려는 의도였다. < P > 의종문 < P > 노신은 의학을 통해 중국인의 각오를 깨우치고 싶어한다. 그러나 그의 이런 꿈은 오래 지속되지 않고 혹독한 현실에 의해 산산조각이 났다. 일본에서는 약한 나라 백성인 노신이 군국주의 성향을 가진 일본인의 높은 차별을 자주 받는다. 그들의 눈에는 중국인이 모두' 저능아' 이고, 노신의 해부학 성적은 59.3 점이며, 그들이 해부 수업을 맡고 있는 교사 등야엄지로가 시험 문제를 그에게 누설한 것으로 의심되어 노신은 약한 나라 백성으로서의 슬픔을 깊이 느꼈다. 한번은 한 영화에서 노신은' 체격이 건장하고 표정이 무감각하다' 는 중국인들이 러시아 탐정으로 처형된 동포들을 담담하게 둘러봤다. 노신은 큰 타격을 받았는데, 이때 그는 이미 정신적인 무감각이 신체상의 허약함보다 더 무섭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그는 의사를 포기하고 센다이 의학전문학교를 떠나 도쿄로 돌아가 외국 문학 작품을 번역하고 문학잡지를 기획하고 문장 발표, 문학활동에 종사했다. 당시 그가 친구들과 가장 많이 토론한 것은 중국 국민성에 관한 문제였다. 어떻게 하면 이상적인 인간성인가? 중국 국민성 중 가장 부족한 것은 무엇인가? 그 병의 뿌리는 어디에 있습니까? 이런 사고를 통해 노신은 개인의 인생 체험을 중화민족의 운명과 연결시켜 나중에 문학가, 사상가로서의 기본적인 사상의 기초를 다졌다. 일본에서 유학하는 동안 노신 선생은 초보적으로 그의 세계관과 인생관을 형성하였다. 그러나 노신의 사상은 당시 대부분의 중국인들이 이해할 수 없었을 뿐만 아니라, 유일 학생들 사이에서도 광범위하게 호응을 받기가 어려웠다. 그가 번역한 외국 소설은 수십 권밖에 팔 수 없었고, 그가 조직한 문학 잡지도 자금 부족으로 출판되지 못했다. 가계의 어려움으로 노신은 어쩔 수 없이 귀국하여 직위를 도모했다. 199 년에 그는 일본에서 귀국하여 항저우 저장양급 사범학당 (현재 항저우 고등중학교) 과 사오싱부 중학당에서 교사로 근무했다. 이것은 노신 사상이 극도로 고민하는 시기이다. 1911 년 신해혁명도 한때의 흥분을 느꼈지만, 이어 원세카이가 황제, 장훈 회복 등 역사 추극의 끊임없는 상연을 이어갔고, 신해혁명은 중국의 침체된 현실을 바꾸지 않았다. 사회의 혼란, 민족의 재난, 개인의 결혼생활의 불행은 노신을 우울하고 우울하게 만들었다. 오사운동 이후 그는 오랫동안 억눌린 사상감정을 용암처럼 문학 작품을 통해 맹렬하게 분출했다. 그때 그는 이미 교육부에서 재직했고 교육부와 함께 베이징으로 이주했다.
시구
1, 횡미냉대 천부지,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다. (노신 자조) 2, 한성 () 을 기리는 것은 살피지 않는다. 나는 내 피로 헌원을 추천한다. (노신' 자제 소상') 3, 걱정거리가 광우 () 까지 이어져 소리 없는 곳에서 경뢰를 듣는다. (노신 무제) 4, 혈보 중원 비료 풀, 한응고 대지발 춘화. (노신 무제) 5, 친구들이 새로운 귀신이 되는 것을 참으며, 화가 나서 칼날에 작은 시를 찾아다녔다. (노신. 무제) 6, 무정함이 반드시 진짜 호걸일 필요는 없고, 애처로운 아들이 어떻게 남편이 되지 않는가. (노신' 답객 비웃음') 7, 도재파 형제가 있어 상봉하고 웃어넘겼다. (루쉰 \ "제목 sanyi 타워 \") 8, 옛날, 꽃 과 꽃 이 떨어지는 두 가지 이유 와 같은 어떤 호정. (노신 "양청을 애도하다") 9, 역사가의 절창, 무운의 이소. 노신은' 사기' 를 평가했다. < P > 발언
1, 시간은 스펀지의 물과 같다. 짜고 싶으면 항상 있다. 2. 만약 책만 읽는다면 책장이 된다. 3. 저는 소처럼 보입니다. 풀을 먹습니다. 짜낸 것은 젖과 피입니다. (노신은 허광평이' 기쁜 기념' 에 실려 있다고 말했다) 4, 사실 세상에는 길이 없어 가는 사람이 많아 길이 되었다. ("고향") 5, 내가 어디가 천재인지, 나는 단지 다른 사람이 커피를 마시는 시간을 일에 썼을 뿐이다. 6. 오직 민혼만이 귀중한 것이다. 그가 발양해야 중국이 진정한 발전을 할 수 있다. 7, 침착하고 용맹하며 분별이 있고 이기적이지 않다. 8, 어려울수록 더 해야 한다. 개혁은 줄곧 순조롭지 못했다. 9, 우리의 최우선 과제는: 첫째, 둘째, 음식과 의류, 셋째, 개발. 1. 반드시 감히 직시해야 한다. 그래야 감히 생각하고, 말하고, 하고, 할 수 있다. 11. 한때 호사스러운 사람은 복고풍이고, 한창 호사스러운 사람은 현 상태를 유지해야 하고, 아직 호사스러운 사람은 혁신해야 하는데, 대체로 이렇다. 12. 인간은 결코 외롭지 않을 것이다. 생명은 진보하고 타고난 것이기 때문이다. 13, 만큼 지금까지, 그것은 아기 입니다. 14, 사실은 무정한 물건이다, 그것은 빈말을 산산조각 낼 수 있다. 15, 잉크가 쓴 거짓말은 결코 피가 쓴 사실을 감출 수 없다. 16, 사실 개척자들은 걸림돌이 되기 쉽다. 17, 욕심이 안정되면 자유가 없고, 자유를 원한다면 위험을 겪어야 한다. 이 두 길밖에 없다. 18, 만약 일을 면면하게 한다면, 아무 일도 할 수 없다. 19, 시간은 생명이다. 공연히 남의 시간을 허비하는 것은 사실 재물을 도모하고 목숨을 해치는 것과 다름없다. 2, 한 가지 일을, 크기에 관계없이, 만약 항심이 없다면, 매우 좋지 않다. (21), 죽은 사람이 산 사람의 마음 속에 묻히지 않으면 정말 죽는다. 22, 자신을 개조하는 것은 항상 다른 사람이 오는 것을 금지하는 것보다 어렵다. 23. 꽃 한 송이만 키울 수 있다면 썩을 썩은 풀을 만들 수 있습니다. 24, 내가 침묵할 때, 나는 충실함을 느낀다. 나는 입을 열면서 동시에 공허함을 느낄 것이다. 25, 과거의 삶은 이미 죽었다. 나는 이 죽음에 대해 큰 기쁨을 가지고 있다. 왜냐하면 나는 그것이 살아 있었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26, 죽음의 생명은 이미 썩었다. 나는 이 부패에 대해 큰 기쁨을 가지고 있다. 왜냐하면 나는 그것이 아직 공허하지 않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27, 하지만 나는 태연하고 흔쾌하다. 나는 크게 웃을 것이고, 나는 노래를 부를 것이다. 28, 나는 나의 들풀을 자애하지만, 나는 들풀로 장식된 이 땅을 싫어한다. 29, 내가 먼지가 될 때, 당신은 내 미소를 보게 될 것입니다! 3. 침묵 속에서 폭발하지 않으면 침묵 속에서 멸망한다. (유화진군을 기억하라) 31, 의심은 결점이 아니다. 항상 의심하지만 단어를 내리지 않는 것이 단점이다. 32, 독사처럼 얽혀 있고, 억울한 귀신처럼 집착하고 있다. 격렬하고 빠르며, 평화롭고 빠르며, 심지어 퇴폐적인 속도도 빠르다. 33, 거대한 건물, 항상 한 나무와 한 돌이 쌓여 있는데, 우리는 왜 이 나무와 한 돌을 만들까? 나는 늘 자질구레한 일을 하는데, 바로 이 때문이다. (34), 차라리 적과 분명히 싸우고, 같은 사람의 암산을 받고 싶지 않다. (35), 분명히 어떤 사람을 경멸하는 것은 결코 완전한 경멸이 아니다. 침묵은 가장 높은 경멸이다.-가장 높은 경멸은 무언이며 눈동자도 돌아가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침묵명언) 36. 유독 혁명가는 그가 태어나든 죽든 모두에게 행복을 줄 수 있다. 37, 모든 것을 항상 연구해야 이해할 수 있다. 38. 생활이 너무 안이하면 일이 생활에 지치게 된다. (39), 한 사람의 유한한 생명을 더욱 효과적으로 하는 것, 즉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