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문회사에 관한 문장, 잡지에서도 가능합니다

문회사에 관한 문장, 잡지에서도 가능합니다

인생은 호텔에 머무는 것이다. 그 집이 너의 것이라고 생각하니? "이 생을 미워하는 것은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다." 이 몸도 내 것이 아니다. 나는 호텔에 묵을 수 있으면 좋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나는 만년에' 정청화' 라는 삼자경을 만들었다. 즉 공자는 여전히 정정하고, 노자는 상청기, 석가상화기, 동방대로를 관통하며, 스삼기를 발양하고 있다. < P > 짜증, 분노, 슬픔은 모두 노화를 재촉하는 암기다. 태어날 때 언젠가는 죽을 것이다. 생명의 과정을 좀 더 정정하고, 좀 더 명료하게 하고, 좀 더 화목하게 만들어라. 이 삶을 좀 더 편안하게 하고, 펴라. 사실 인생은 성대한 연회와 같다. 모든 사람은 초대받은 손님이다. 우리가 갈 때도 연회에 참석하여 집에 가는 것처럼 배부르게 먹고 편안하게 돌아가야 한다.

글씨를 쓰면 마음이 차분해진다. 만약 한 사람이 정신을 가다듬으면, 처음부터 끝까지 단숨에 관통할 것이다. 만약 중도에 이미 무너졌고, 글자가 갈수록 어지러워지면, 글씨를 쓰는 사람의 수명이 길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처음에는 매우 대피하게 썼는데, 나중에는 종이가 없어 계획성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주판처럼 글씨를 쓰면 미술자처럼 맛을 잃는다. 한 폭의 글자가 생명이라고 할 수 있다. < P > 고통은 모든 느낌 중에서 가장 날카롭지만, 생명을 잃으면 고통도 함께 사라진다. 그래서 통증이 가장 심할 때 나는 기쁘다. 왜 기쁘니? 내가 살아 있기 때문에! < P > 노인의 가장 큰 고통은 늙어서 어제를 회상하는 것이다. 늘 지금이 과거보다 못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항상 모든 노인들이' 노인' 이라는 두 글자를 자신의 짐으로 여기지 말고 내일을 더 생각하고 내일 내가 무엇을 할 계획인지 생각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그 맛이 무궁무진하다. < P > 가장 무서운 일은 가장 유머러스한 태도로 대하고, 웃음으로 대하고, 슬픔에 미소를 지으면 지나갈 수 없는 화염산이 없다. 마음속의 불쾌함을 조금씩 뽑아서 풀, 꽃, 생수가 영원히 마음에 머물게 해야 한다. < P > 마음도 잃지 않고 정신건강도 긍정적으로 부르는데, 이것이 바로 정신적인 풍만함이다. 정, 공자수양의 첫 번째 요소이고, 두 번째 요소는 슬림하고 몸을 단련하는 것이다. 심신 건강을 합치면 바로 자기 사랑이라는 두 글자다.

생명은 편안함에 있다. 정사를 위해 덕을 말해야 한다.

상품 사회에서는 돈을 사랑하는 것이 무죄이다. 상품사회는 돈, 전통문화는 얼굴을 요구하지만 이익을 위해 존엄성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 < P > 황혼 나무 그림자, 아무리 길어도 나무 줄기를 떠날 수 없다. 인생 여정은 어디에 있든지 조국을 사랑하는 마음을 버릴 수 없다. < P > "나이는 어리지만 스승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노인들은 젊은이들에게 배울 곳을 볼 수 있어야 한다. 공자는 집단으로부터 배우고, 굴원은 미래로부터 배운다. 한 나라, 한 민족, 한 가족, 아들이 노자보다 못하면 손자가 아들보다 못하면 이 집은 끝이다. 흥이 나지 않으니, 뒤를 보니, 나중에 올라와야 한다. 교만해야 한다면, 젊은이는 자랑스러울 만하다. 그들은 의욕이 있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어려움을 발밑에 밟는 호기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겸손을 모르는 것은 슬프고, 노인을 기리는 자는,' 늘 염치없다' 도 있다! 경현은 절대적이다. 존경은 상대적이다. 성취가 있고 휘황찬란한 사업을 하고 겸손한 자질을 유지하는 노인들을 존중해야 한다. < P > 전통을 존중하는 것은 후진을 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 P > 28 년부터 청명, 단오, 추석 등은 모두 국가 법정 공휴일로 정해져 명절과 휴일이 하나가 되어 전통문화에 전달체가 있다

전통문화는 우리의 뿌리와 영혼이다. 사회 발전이 빠를수록 우리는 전통을 잃을 수 없다. 전통 명절은 국가에 의해 법정 공휴일로 정해져 우리 민족의 전통 명절 문화를 강화하는 것이다. 논어' 에서는' 신중히 종종종하고, 민덕은 두터운 것으로 돌아간다' 고 말하는데, 한 민족이 고마워하고 근본을 잊지 않으면 번영과 부강한 미래를 가질 수 있다. < P > 전통문화를 보급하는 것은 많은 학문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경로를 시도해 볼 수도 있다. 이중천은 역사를 통속화하고, 사람들은 기꺼이 듣고, 지식을 보급하는 역할을 했다. 그러나 역사를 존중하고 전통을 존중하는 것은 차를 후진하는 것이 아니다. 보급은 정확한 지도 하에 보급해야 하며, 너무 마음대로 해서는 안 된다. 지금 어떤 학부모와 학교들은 어린아이에게 4 서 오경을 암송하게 하는데, 이것은 크게 필요하지 않다. "공자논어" 의 "부인자, 자기가 세우고자 하는 사람, 자기가 달인을 원한다", "맹자" 의 "측은한 마음, 누구나 다 가지고 있다", "천행건, 군자가 자강불식" 과 같은 일부 단락을 선택적으로 외울 수 있다 이 고전적인 논술은 모두 현대인의 좌우명이 될 수 있다. < P > 요즘 청소년들은 인터넷 문화에서 성장하며 우리의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에 그들에게 약간의 지도가 필요하다. 그러나, 나는 무조건적이고 제한되지 않은 복고풍에 찬성하지 않는다. "국학열" 에 대해서는 좀 진정해야 할 것 같아요. 뭐가 뜨거워지면 좋을 것 같아요.

마음속에 성실한 땅이 있어야 한다

"나는 작은 모래다. 모래사장이 모래를 떠나면 더 이상 모래사장이 없다. 모래로 이루어진 모래사장은 바다를 품기에 충분하다! " 모래는 미묘하지만, 선생은 오히려 명실상부하다. 그는 초사를 전문적으로 다스리면서 보학, 동방미음향학을 창설하고, 경사백가, 금석서화, 심지어 의학, 불학, 홍학, 음악, 연극에 대해서도 광범위하게 정심을 가지고 있다. 28 년 3 월 23 일, 유네스코 민간 예술 국제기구는 그에게 걸출한 문화 공헌상을 수여했다. < P > 자신을 구하는 것보다 자신을 구하는 것이 낫다.

191 년 문회사는 베이징의 한 서민 가정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국민당 장교로, 어머니는 다른 사람의 집에서 일해서 약간의 월급을 벌었다. 어린 시절 집안 형편이 넉넉하지 못한 그는 "나는 9 살 때 잠을 못 자고 어린 나이에 다른 아이들과 놀지 않는다" 고 말했다. 우리 엄마는 노병번호여서 매일 약을 끓여 드신다. 어린 시절을 회상하는 것은 마치 음산한 꿈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 " < P >' 자기를 구하는 것보다 자신을 구하는 것이 낫다. 공부하는 것보다 자신을 구하는 것이 낫다' 는 이 소년 문회사의 독실한 옛말은 음산한 꿈을 몰아내고 그를 데리고 진정성을 추구한다. 어렸을 때, 그는 어른조차 거의 읽지 않는 어려운 책에 매료되기 시작했다. 열두 살 때, 이미' 이소' 를 모범적으로 외울 수 있었다. 어린 시절 알 수 없는 사랑이 조용히 그를 학술의 길로 이끌었다. < P > 사회에 발을 들여놓은 날부터 문회사는 자신을 문학청년으로 포지셔닝했다. 어느 날 상해에서 생존 기회를 찾고 있던 그는 국학 거장 태염 씨가 소주에서 국학 강습회를 열었다는 소식을 우연히 들었다. 이날 그는 기차를 타고 상해에서 쑤저우로 가서 장태염 선생의 문하에 들어가 공부했고, 노신과 동문사 형제였다. < P > 는 정식 학당 교육을 받지는 못했지만 문회사 조혜는 18 살 때부터 국립여사학원 상해극 전문교편을 맡고 있다. 해방 후, 베이징 대학, 칭화대, 베이징 사범대, 중앙미술학원 등 국내 여러 대학에서 교편을 잡았다.

1953 년 문회사는 자신의 학술적 이정표를 맞았다. 그와 곽모로 등은' 굴원 연구팀' 을 구성하라는 명령을 받아 굴원 작품을 집결해 백화문 형식으로 출판했다. 43 세의 문회사는 단 한 달여 만에 중학교 문화수준을 쓴 사람도 쉽게 읽을 수 있는' 굴원집' 을 썼다. 이어' 구가금이역',' 구장금이역',' 이사오금이역',' 영혼금이연' 이 잇따라 출간돼 학계에서 큰 영향을 미쳐 문회사가 초사 연구 분야의 권위적 지위를 확립하였다. "신 중국 초사 연구 1 인" 이라는 명예가 이때부터 전해졌다. < P > 그는 중화문화에는' 바람' 과' 소' 라는 두 가지 시스템이 있다고 생각한다. 바람' 은 중화민족의 * * * 성으로 공자를 대표합니다. 사오' 는 중화민족의 개성으로 굴원을 대표한다. "바람" 은 사람들에게 그룹에서 배우고 사람들에게 생존하는 법을 가르쳐줍니다. 사오의 정신은 미래로부터 배우고, 생존의 이유를 중시하고, 구차하게 살 수 없도록 가르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P > 단 한 번의 일출이라도 내일 < P > 문회사는 성격이 강직하고 운명이 다분하다고 생각한다. 그는 배도피의 명언을 좋아한다. "생명은 정말 소중하고, 사랑은 더 비싸고, 자유라면 둘 다 던질 수 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두 마디 더 덧붙이고 싶다. 책임 때문에 자유도 원하지 않는다!"

1938 년, 28 세의 문회사가 충칭에서' 비 듣기' 를 만들어 남사를 설립한 류야자 씨에게 보냈다. 시 윤: "방울방울 더 실크, 강루 비 들을 때. 작은 붉은 콩 빛, 이 저녁 가장 아카시아. 클릭합니다 유아자는 보고 나서 "시출왕 모소가 이기고 이긴다" 며 "군시는 미색 같고 시집가지 않은 채 경성했다" 고 극찬했다.

1944 년 여름, 문회사는 충칭에서 교직을 맡았고, 많은 진보인사들과 당금 폐지를 호소하고 민주연합정부를 설립하고 신화일보 1 면에 있는' 시국선언' 에 서명하여 학교에서 해고되어 실직했다. 실직한 후, 그는 친한 친구 초국은은 임시로 임대한 오두막에 입주했다. 두 사람은 작은 널빤지 침대를 짜서 한 사람이 허기를 채울 수 있는 하루 세 끼를 나누어 먹었다. 그 시기에도 애국의 격정이 고조된 문회사가 신화일보에서 시를 발표했다. "잔산성월암, 남은 물이 더 길다. 해안을 가로 질러 등불이 번득이고, 광채는 강을 건너지 않는다. " 적지 않은 진동을 불러일으켰고, 많은 스승들이 그의 안위를 걱정했다.

1958 년 모 주석은 13 릉 저수지를 시찰했다. 당시, 누군가 재능이 넘치는 문회사를 회의 의장대에 데리고 갔다. 문회사 동심은 아직 없어지지 않았는데, 모 주석이 키가 크고 친절해서 자기도 모르게 그의 곁을 꼿꼿하게 다가와 모 주석과 비교하려고 했다. "하지만 내가 아무리 버티더라도 주석보다 작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문회사의 이 야리야리한 행동은 당시 아무도 개의치 않았다. "오히려 나중에 모 주석과 함께 찍은 사진 옆에' 천공시험과 비교해보고 싶다' 라는 문장을 쓰고' 죄증' 을 남기고 액운을 초래했다." < P > "문혁" 에서 문회사는 "악독한 공격기" 로 인해 감옥에 갇힌 문회사는 여전히 성품이 강직하고 직설적이다. 어느 날 학습 신문에 발표된' 최고지시' 에서 그는 마지막 말 중' 깨우지 않았나' 라는' 깨우다' 라는 글자가 틀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성' 이어야 한다. 감옥은 2 여 명의 큰 사이즈로, 그는 문화, 문화, 이해, 알아들을 수 없는 죄수들에게 마오 주석은 사람이 신이 아니라고 말했다. 인간이라면 실수하지 않을 수 없다. "깊은" 은 가라앉고, 잠을 잘 수 있는데, 어떻게 깨어날 수 있습니까? 그래서 이' 깊은 각성' 은 오자이며,' 냉정한' 이어야 한다. < P > 감옥에서 문회사는 간병에 걸려 감옥 병원 검사를 거쳐 간암 진단을 받았다. "그때는 배가 컸고, 복수가 있었고, 간천자를 했다. 나를 간암으로 진단하자 의사는 산 지 얼마 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래서 문회사 씨, 너무 미친 짓 하지 마세요. 오래 살았어요. 너도 알다시피, 너는 말기의 간암이야! 이 말을 듣고, 나는 처음에는 몹시 아팠고, 갑자기 웃기 시작했다. 사람들은 내가 제정신이 아니라고 생각했지만, 사실은 내가 인생의 고통을 이해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문회사는 이렇게 회상했다. "나는 죽음을 두려워하고, 아플까 봐, 사람이 일단 생명을 잃으면 고통도 잃는다. 그래서 통증이 가장 심할 때 나는 기쁘다. 왜 기쁘니? 난 살아있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