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오가지 맛': 음식에 관해 이야기할 때 왕증기는 남다른 재능을 갖고 있습니다.

'오가지 맛': 음식에 관해 이야기할 때 왕증기는 남다른 재능을 갖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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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교 때 선생님께서 강의하실 때 '단오절에 오리알'이라는 글을 배웠어요. 작가는 향수병을 표현한 산문이었다. 실제로는 오리알을 말하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오리알을 이용해 향수를 전하고 있다.

어렸을 때는 향수를 별로 느끼지 못했는데, 오히려 곱고 기름진 가오유 오리알에 더 관심이 많았어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욕심이 많은 편이라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오리젓이 정말 맛있는 것 같아요.

특히 오리알 껍질에는 반딧불이도 담을 수 있는데, 맛있고 어린아이 같은 소금에 절인 오리알이 '왕증기'라는 이름을 떠올리게 했지만 당시에는 그의 작품을 보고 싶은 충동이 없었다.

고등학교 시절 우연히 잡지에서 그가 쓴 '야채절임과 국밥'을 우연히 보게 됐다.

글 말미에는 “장아찌 한 그릇과 국밥이 너무 먹고 싶다. 고향에 내리는 눈이 그리워요”라는 글을 읽으면 묘한 기분이 든다. Wang Zengqi는 음식에 관해 글을 쓰지만 그것은 단순한 음식이 아닙니다.

이후 그가 쓴 여러 편의 에세이를 차례로 읽었다. 그의 글에서는 평범한 음식에도 군침이 도는 맛이 느껴지고, 보편적인 따뜻함과 독특한 추억이 가득하다.

현 시점에서 나는 그를 '음식 전문가'로 여기며 지금까지 그의 글을 읽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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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교 때 『사방에서 먹는 것』을 읽었는데, 담백하고 단순한 문체로 다양한 일상 음식을 이야기하고 있어 보지 않고도 엿볼 수 있다. .모양, 읽으면서 침을 닦을 뻔했어요.

얼마 전 춘펑 선생님의 온라인 나눔 수업 '책 잘 읽는 법'을 들었습니다. 선생님은 나눔에서 "책을 제대로 읽으려면 산문을 주의 깊게 읽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 산문은 작가의 실력을 가장 잘 반영합니다. 어떤 책을 읽을지는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세요.”

저는 Wang Zengqi를 좋아하고 음식도 좋아해서 그의 "오가지 맛"을 도서관에서 빌렸습니다. 이 수필집에는 왕라오(Wang Lao)가 음식에 관해 쓴 32개의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전에 본 적도 있는데, 지금 다시 보면 기분이 예전과 많이 달라져요.

예전에 왕증기를 읽을 때는 그냥 미식가로 여겼는데, 지금은 왕증기를 읽으면 내가 무지하고 무식하다는 생각이 든다.

이 기사는 감정뿐 아니라 문학 창작에 대한 통찰력도 드러낸다. 그는 먹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더 나아가 글쓰기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요리의 신>에서 글이 부족하다고 불평하던 중 우연히 <채람의 생활>을 읽게 된 첫 장이었습니다. Wang은 Han Yuefu의 "15 5 개년 계획"에서 나왔습니다. "군사 원정 중"은 수프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Kui"를 소개하여 해바라기 만 보았고 수프를 만드는 데 사용 된 해바라기가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어 그는 우치준의 두 가지 식물 작품을 활용해 '귀'가 겨울 아마란스임을 설명하고, '기민의 필수품'과 '농업서'를 인용해 원래 중국의 주요 채소였던 콰이를 아무도 알아보지 못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세상의 모든 것이 그렇듯, 거기에도 우여곡절이 있습니다.

박식한 지식과 심오한 문학적 기량, 그리고 세계 정세에 대한 개방적인 이해로 왕씨의 글을 읽고 음식의 모양과 색깔, 맛만 읽는 것은 신성모독이다. .

나는 이전에 그의 기사를 읽었지만 결코 철저하게 읽은 적이 없습니다. 이제 마침내 "초월적인" 진실을 엿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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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라오는 에세이 '귀·샤오'를 쓴 목적이 젊은이들이 자신의 취향에 너무 편협하지 않게, 좀 더 상식적인 삶의 감각을 쌓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 문장은 "물론이죠. 제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모두 문학적, 예술적 창작과 관련된 문제들입니다."

의도를 직접적으로 밝히지는 말고, 당신 자신이 그것을 이해하고 설교적인 어조를 영리하게 피하십시오. 문학적, 예술적 창작과 관련된 음식에 대해서만 이야기하고 있는데, 관계에 관해서는 소위 "말하지 않겠습니다."라는 말은 사실입니다. 장난을 좋아하는 장난꾸러기 소년.

그의 글을 읽는 것은 마치 그의 사람을 만나는 것과 같다. 투명하고 개방적인 사람만이 이런 거창한 글을 쓸 수 있다.

글쓰기라는 취미를 능력으로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나는 글쓰기를 좋아하는 것과 글을 쓸 수 있는 것 사이에 한 단어의 차이도 없다는 것을 점차 깨닫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기사를 쓴다는 것은 단지 봄과 가을의 슬픔에 대한 개인적인 감정을 기록하는 것뿐이었고, 많은 문학적 성취나 물질적 축적이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글쓰기가 나의 수입원이 되었고, 취미가 점차 창작으로 바뀌는 과정에서 나는 책도 거의 읽지 않았고, 유명한 명언도 거의 알지 못했으며, 보고 들은 것을 축적하는 데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의 일상.

나의 독서 취향은 매우 좁고 청소년 소설에 국한되어 있다. Mu Muzhou는 심리학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습니다. 나는 그녀의 기사를 읽을 때마다 그 내용이 모호하고 심오하다고 생각합니다. 평소에는 책을 읽을 때 의식적으로 그런 기사를 피했습니다. 이제 "다섯 가지 맛"을 읽은 후 즉시 Zhou Guoping의 "Niuniu"를 빌 렸습니다.

무무주는 심리학을 공부하면서 얻는 가장 큰 이득은 자신에게 도움이 된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나는 심리학을 공부한 적이 없기 때문에 인생에 대한 통찰력을 얻기 위해 심리학을 이해하는 사람들이 쓴 글을 읽었습니다.

왕라오 씨는 “처음에는 적응이 안 되는 것들이 많지만 먹고 나면 맛이 안 좋아지는 게 많다”고 말했다. 아직 심리학 기사에는 적응이 안 됐나? 그래서 앞으로 더 많이 읽을 것입니다. 당분간은 미스터리를 이해할 수 없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단지 내 마음 속의 먼지를 씻어 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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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 씨는 평생 동안 수많은 진미를 맛보고 여러 나라의 유명한 강과 바다를 여행했습니다.

신 음식을 좋아하는 북부 사람들, 단 것을 좋아하는 광동 사람들, 과거에 여주를 먹지 않았던 베이징 사람들, 매운 음식을 좋아하지 않는 윈난, 구이저우, 쓰촨 사람들. 각 장소마다 고유한 특성이 있으며, 비슷한 취향을 가진 다른 지역의 사람들이 자주 먹는 음식을 공유합니다.

음식에 대한 이야기도 하고, 자신이 본 풍경과 걸어온 길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있다.

그는 자신의 경험을 자랑하지도 않고, 작가로서 '문학의 예술'에 대해 이야기하지도 않는다. 여주 먹는 법을 이야기할 때 문학창작에서 언급했을 뿐입니다. 여주도 요리라는 사실을 인정하는 것과 같으니, 평론가나 노작가들이 익숙하지 않은 작품을 쉽게 부정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여주를 먹을 때 덜 익은 과일은 채소로 활용하고, 성숙한 과일 과육은 생으로 먹을 수 있다. 작품이 철학적 의미를 탐구하든, 미학적 추구를 추적하든, 작품에 대해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수천 명의 사람들의 마음에는 수천 개의 햄릿이 있으며 그 어느 것 하나 잘못된 것이 없습니다.

여주는 참외과에 속하며 멜론 또는 조롱박이라고도 합니다. 작품이 작품이라면 사실주의 또는 모더니즘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그는 정말 남다른 재능으로 음식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음식은 감정의 전달자이자 창의적인 경험의 은유이며, 음식은 음식 그 자체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왕증치에게 작가와 미식가라는 두 가지 미인이 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나는 그가 음식의 감정을 이해하도록 가르치는 교육자이기도 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찬가지로 살다 보면 좌절과 고난 등 뜻밖의 일들이 늘 많이 생기겠지만, 살아 있는 한 당신은 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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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다 보면 고민이 늘 있겠지만, 먹고 마셔야 할 때 먹고 슬퍼하지 말고 슬퍼하지 마세요. Du Fu는 "Wei Zuocheng의 22 운율"에서 "베이징과 화춘을 여행합니다. 깨진 컵과 차가운 음식, 어디에나 슬픔과 슬픔이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가는 길에 먹는 음식도 몽골처럼 맛있습니다. 고기는 손에 쥐고 반쯤 익히면 맛있습니다. 복건성 운샤오산 바지락은 생으로 먹을 때 가장 부드럽습니다.

기사에는 과거에 대한 향수가 담겨 있으며, 삶에 대한 그의 차분하고 차분한 태도가 드러난다. 그는 70번째 생일을 맞아 "일흔 살에도 여전히 술에 취했지만 산에 오르기엔 너무 늦었다고 느낀다"라는 시를 썼다. .

왕 씨는 나이가 들수록 식욕이 떨어지고 예전처럼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없게 되면서 식도 정맥류가 심해져서 더 이상 식사를 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사과가 잘게 다질 때까지 먹지만, 배에 보답하기 위해 두부 잔치를 요리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아픈 것을 알면 남을 탓하는 삶의 비관주의자들은 왕씨의 삶에 대한 태도에서 정말 배워야 한다.

Sherwood Anderson은 "Little Town Freak"에서 늙은 작가에 대해 썼습니다.

Wang 씨는 어린아이 같은 순수함을 지닌 늙은 작가처럼 될 수 있기를 희망하기 위해 이 문장을 사용했습니다. . 나는 아직도 몇 가지 글을 쓰고 있고, 계속해서 더 많은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음식에 관해 글을 쓰는 어떤 작가도 이렇게 파격적인 방식으로 음식에 대해 글을 써서 평범한 사람들에게 삶의 여러 철학을 이해하게 하고, 문학과 예술 창작에 종사하는 작가들에게도 계몽을 시켜줄 수는 없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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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에는 다섯 가지 맛이 있고 사람에게는 기쁨, 분노, 슬픔, 두려움이 있으며 모든 것에는 고유한 가치와 의미가 있습니다.

사려 깊은 사람으로서 우리는 더 다양한 음식을 시도하고, 삶의 슬픔을 내려다보고, 우리의 주류 가치에 어긋나는 것들을 용납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음식을 맛보는 것도 이래야 하고, 문학 창작도 이래야 하고, 삶도 이래야 하는데, 왜 이래서는 안 될까요?

"다섯 가지 맛" - 왕증기(Wang Zengqi)의 먹는 에세이 32개

그렇다면 자세한 내용은 다루지 않겠습니다. 다만 그가 음식에 관해 이야기할 때, 그는 남들과 다르고, 다른 재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