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금실원숭이는 금띠봉을 들고 옥옥옥은 만리를 맑게 한다.

금실원숭이는 금띠봉을 들고 옥옥옥은 만리를 맑게 한다.

Guo Moruo 의 7 가지 법칙에서 손오공 3 다스 백골정

요괴는 시비를 혼동하고, 적에게 인자하고, 친구에게 못된장난 한다.

금띠봉의 저주를 나는 만 번, 세 번 뼈를 피한 적이 있다.

천칼이 당승살을 베면 대성모에 어떤 손실이 있습니까?

교육은 제때에 평가절상할 수 있고, 돼지는 바보보다 총명하다.

마오 쩌둥-

풍뢰가 함께 땅에 있고, 가는 뼈가 한 무더기 쌓여 있다.

스님은 바보이지만 키울 수 있고 악마는 귀신이라 재앙을 초래할 수 있다.

금실원숭이가 천수를 부리자 옥우는 만리를 맑게 했다.

오늘, 나는 손씨를 위해 환호하는데, 단지 요무가 다시 왔기 때문이다. 196 1 년 1 1 월 17.

모 주석과 곽모로는 이 시를 썼다.

손오공 삼다스 백골정' 은 저장월극의 전통극이다. 1961110 월 초, 모 주석은 중남해 와이인당에서 저장소극단이 공연하는 이 연극을 보고 여러 차례 박수를 쳤다. 10 10 월 18, 곽모약도 베이징 민족문화궁에서 연극을 보았다. 공연이 끝난 뒤 소극단의 동지는 곽모약에게 미혹을 지적해 달라고 요청했고, 곽모로는 25 일 밤 극단을 위해 칠율가를 한 곡 만들어 당시 국제 * * * 자본주의 운동의 내부 투쟁과 결합해 소감을 밝혔다. 곽시의 주제는 현대수정주의, 즉 구소련의 흐루시초프 그룹에 반대하는 것이다. 그러나 시에서 당승을 비판과 공격의 대상으로 삼는 것 (국원시의 한 문장:' 천칼로 당승육을 참수하다') 은 원작 극중 인물의 적우관계를 혼동하고 한 가지 관점을 갖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얼마 지나지 않아 모 주석은 광저우에서 곽모로의 시를 읽고 6 월 5438+065438+ 10 월 17 을 썼다. 그는 곽시와 비슷한 주제를 보여주면서 원시의 극단적인 관점, 즉' 천칼로 당승육을 참수하다' 를 바로잡았다. 65438 년 이듬해+10 월 6 일 곽모로는 광저우에서 마오쩌둥의 화합시를 읽고 모 주석의' 스님은 바보이고 연습할 수 있다' 는 견해를 받아들였다. 이어 그는 또 그날 모 주석의 화성시의 원운에 멜로디를 썼다. 모 주석은 그의 두 번째 시를 보고 곽모약에게 편지를 썼다. "시와 좋아요,' 천칼로 당승육을 참수하지 마세요'. 중도파에 대해 통일전선 정책을 채택하면 좋겠다. 클릭합니다 곽모로는 두 번째 시에서 당승의 이미지를 철저히 조정했기 때문이다.' 스님은 고문을 당해야 후회를 안다' 며 모 주석의' 중이 바보인가, 배양할 수 있는가' 라는 관점을 호응했다.

예로부터 시인들은 모두 서로 화목하게 노래하지만, 오락에는 아첨하는 말이 적지 않다. 그러나 모 주석은 세대의 위대한 지도자로서 그렇지 않았다. 그는 합창에서 자신의 다른 관점을 매우 분명하게 표현했고, 곽모로 동지가 더욱 세밀하게 옳고 그름을 분간하도록 도왔다.

이 시에서 모 주석은 세 가지 다른 사람에 대한 그의 태도를 분명히 표명했다.

첫째,' 요정', 즉 요괴, 세상의 모든 반동파에 대해 부드러워서는 안 된다. 이런' 귀신역' 은 반드시 재난을 초래할 것이기 때문에 소멸될 때까지 철저히 타격해야 한다.

둘째, 당승, 즉 중파는' 아직 훈련할 수 있다', 즉 잘 교육, 쟁취, 단결할 수 있는 혁명력이어야 한다.

셋째, 손오공 손오공은 당연히 열렬히 환영해야 한다. "오늘 손씨를 응원하겠습니다." 김원숭이 왕이 치명적인 막대기를 들어 올릴 때만 모든 해충이 제거될 수 있다.

위의 세 가지 태도에서, 우리는 모 주석의 명언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다. "누가 우리의 친구고, 누가 우리의 적입니까? 이것은 혁명의 최우선 문제이다. " 이 문제를 해결해야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다. 동시에, 모 주석은 항상' 통일전선' 을 건립하는 것, 즉 가능한 한 단결할 수 있는 모든 힘을 단결하여 적을 상대할 것을 주장해 왔다.

그래서 이 칠률을 통해 우리는 손씨가 친구, 당승은 중도파, 요정은 적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참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