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중국식' 효도' 는 도덕적 납치인가요?

중국식' 효도' 는 도덕적 납치인가요?

중국식 효도는 일종의 도덕적 납치가 아니다. 우리는 효도의 본질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 효도, 즉 어릴 때 부모님이 우리를 성인으로 키워 주셨고, 나이가 들면 자신의 능력으로 부모님을 보살펴 주신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응당한 효심이다.

만덕의 효도가 우선인데, 이것은 중국의 전통 명언이다. 말이 좀 과장되었지만, 확실히 효도는 모든 중국인이 해야 할 일이다. 우리가 어렸을 때, 부모님은 결코 무언가를 버리지 않으셨고, 어떤 것은 우리가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은 모두 지칠 줄 모르고 우리에게 이런 것들을 가르쳤다. 이를 알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이 세상에서 살아남고, 점점 더 많은 지식을 배우고, 끊임없이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우리는 한 아이에서 한 젊은이가 된 다음, 점차 사회에 접촉하여 일자리를 구하고, 자신의 가정을 세운다. (존 F. 케네디, 가족명언) 그리고 우리의 능력이 강해지면서 부모님도 점점 늙어가고 있다.

효도는 우리가 해야 할 일이지만 납치 행위가 되어서는 안 된다. 우리가 부모에게 효도하는 것은 힘이 닿는 범위 내에서 부모에게 좋은 생활조건을 제공하는 것이다. 가장 기본적인 것은 부모가 사는 곳, 먹을 것, 입을 옷이 있다는 것을 보장하는 것이다. 이것이 우리의 가장 기본적인 책임이다. 그러나 효심으로 그들을 납치한 병사를 통해 아이에게 부모의 말을 듣게 하는 것은 효성이 없다. 그들의 말을 들으면 노인들이 더 행복해질 수 있지만, 때로는 나이 때문에 교류의 장벽이 생기기도 하고, 노인들은 이 시대의 우리가 무엇인지 이해할 수 없다.

효성할 때 부모를 잘 보살피고 즐겁게 해 주지만, 이것은 우리와 아이의 앞으로의 생활에 영향을 주지 않는 전제하에 세워진 것이다. 우리는 부모를 돌볼 의무가 있지만 부모님의 말을 절대적으로 들을 의무는 없다. 우리는 또한 우리 자신의 삶을 가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