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몇 시예요? 과거로 돌아가거나 미래에 도달할 수 있을까요?
몇 시예요? 과거로 돌아가거나 미래에 도달할 수 있을까요?
1 층에 사는 사람들에게는 옥상에 사는 사람보다 시간이 더 느리다. 안에 있는 사람을 더 오래 살 수는 없지만.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시간명언) 누군가를 더 젊게 만들고 싶다면, 보통 비행기를 타고 세계를 여행하기만 하면 된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이것은 두 가지 놀라운 결과이며, 시간 효과는 모든 사람에게 동일합니다. 시간은 공간, 중력 및 속도에 따라 늘어나거나 단축될 수 있습니다. 이 글은 독자들을 이끌고 지척에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신비로운 시간척도를 탐구할 것이다.
몇 시예요?
1000 년 이상 사람들은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 있다. 예를 들어, 고대 그리스에서는 시간의 정의가 수학자보다 철학자를 더 괴롭혔다. 갈릴레오의 위대한 발견 후, 뉴턴은 마침내 시간을 수학량으로 정의했지만, 이 위대한 영국 과학자는 시간이 신비한 베일을 쓴 물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시간은 어떤 물체와도 독립적이기 때문이다. 시간은 성인과 너무 가까워서 신이 시계에 비유된다.
아인슈타인은 시간이 자연계의' 자유개' 가 아니라 실제 측정이라고 생각한다. 오늘날에도, 우리는 어떤 실제적인 일을 하는 것처럼 시간을 정의할 수 없다. 우리는 시간을 측정할 수 있지만, 시간이 무엇인지 알 수 없고,' 시간' 을 벽에 걸거나 손목에 착용한다.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에 따르면, 우리는 시간이 길어지거나 단축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이것이 물리학자들이 단순히 시간을 일련의 사건으로 사용하고 시간으로 표시하는 이유입니다. 예를 들어, 사람의 생일이나 음식의 유통 기한.
2. 시간은 강처럼 흐르나요, 아니면 간헐적인가요?
유감스럽게도, 시간이 연속적으로 흐른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이론이나 실험은 없다. 아니면 영화의 모든 프레임과 마찬가지로 간헐적인 연속이 있다는 인상을 준다. 시간의 연속성이나 불연속성에 대한 연구는 또 다른 문제, 즉 시간이 시작되었는지 아닌지를 포함한다. 지금까지 명확한 답은 없다. 왜냐하면 유명한 빅뱅 이론은 시공간이 시작되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다른 과학자들은' 시간' 척도에 순간적인 시작이 없다는 것은 불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것은 일을 복잡하게 만든다. 양자역학의 원리에 따르면 소위 플랑크 시간보다 작은 시간 간격은 예측할 수 없기 때문이다. 플랑크 시간 단위는 초의 수급이다. 그래서 아주 짧은 시간 안에 우주의 새로운 상태를 계산할 수 없다. 요컨대, 현재의 이론에 따르면 우주에 대한 첫 번째 외침은 영원히 알 수 없다.
이제 시간의 "연속성" 으로 돌아가 봅시다. 이상하게도 연속적으로 또는 간헐적으로 흐를 수 있지만 가장 작고 계산 가능한 시간 간격은 플랑크 시간과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시간은 물리학자들이 고리가 맞물려 있고 불연속적인 목걸이로 보는 연속적인 끈이다.
몇 년 전 과학자 데이비드 핀켈스타인 (David Finkelstein) 이 이론을 제시했지만 과학계에서는 많은 지지를 받지 못했다. 이 물리학자는 시간 원자가 존재한다고 가정한다. 이 시간 원자들은 그들의 불연속성을 나타낼 수 있다.
시간은 모든 사람에게 같은 방식으로 흘러가는 건가요?
아인슈타인의 이론은 답이 부정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사실 공간과 마찬가지로 시간도 상대적이다. 상대적 의미는 무엇입니까? 즉, 모호함이 아닌 이벤트를 완전히 설명하기 위해서는 이 이벤트를 참조 프레임에 배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나는 한 사람과 길 끝에서 데이트를 하는데, 그' 끝' 은 다른 사람에게 길의 시작일 뿐이다. 만약 내가' 길 끝 뒤의 광장' 을 추가한다면, 이' 데이트 사건' 은 정확하다. 시간 요소가 있는 일도 마찬가지다. 만약 내가 10 년이 지났다고 말한다면, 나는 어떤 참조 시스템에 비해 10 년이 지났다는 것을 지적해야 한다. 일상생활에서 세부 사항에 얽매이지 않아도 된다는 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우리가 앞으로 성간 여행을 조직하거나 외계인과 교류할 수 있을지 누가 압니까? 그 때, 시간 간격은 더 이상 그렇게 간단하지 않을 것이며, 우리는 시간의 상대성을 느낄 것이다.
유명한 예가 이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있다. 알파와 베타는 30 세의 쌍둥이 형제이며 모두 우주비행사이다. 2000 년에 베타는 초당 24 만 킬로미터의 우주선을 타고 지구에서 8 광년 떨어진 행성으로 가기 시작했다. 이 속도로 베타는 앞뒤로 10 년이 걸린다. 사실은 원하는 평균 속도를 달성하기 위해 베타는 목적지에 도달할 때 가속과 감속을 필요로 한다는 것이다. 그들의 참조 체계가 더 이상 동일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운동 방향을 바꾸어 α와 β의 시간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2020 년 베타가 지구로 돌아왔을 때, 그는 알파가 자신의 50 번째 생일 (20 세 이상) 을 축하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이때 그 자신에게는 막 12 년이 지났고, 그는 겨우 42 세였다. 이것은 지능 테스트가 아니다. 시간의 팽창은 이미 진표에 의해 측정되었다. 197 1 년 워싱턴 대학의 J.C. Hafele 과 미 해군 천문대의 Richard Keating 두 물리학자가 세계를 돌아다니며 비행기에서 원자시계 네 개를 측정했다. 비행기의 속도는 광속과 비교할 수 없다. 그러나 과학자들은 여행이 끝날 때 비행기의 시계가 지면의 시계보다 59 나노초 늦음을 나타내는 시간의 탄력성을 포착했다는 것을 확인했다. 또한 키도 시간의 흐름에 영향을 미친다. 아인슈타인의 이론은 시간이 지면에 가까울수록 시간이 더 느리게 흐른다는 것을 보여준다. 사실 지하실에서는 건물 꼭대기층보다 시간이 더디다. 어떤 사람들은 인생이 1 층에 살면 1 마이크로초를 더 살 수 있다고 계산했다. 물론, 이것은 장수에 있어서 너무 보잘것없다.
시간이 측정이라면, 왜 공간처럼 전진할 수 없는가?
미래와 과거를 건너는 것은 공상 과학 소설이다. 오스트리아 수학자 쿠르트 고델이 1949 에서 증명한 바와 같이, 과거의 여행은 물리 법칙에 의해 금지되지 않고, 조건은 매우 특별하다. 우주가 회전할 수 있어야 한다 (현실에서는 불가능하다). 시간의 추격자는 7/KLL 보다 커야 한다 요컨대 메뉴는 있지만 식재료는 없습니다. 물리학자인 스티븐 호킨이 생각하는 바와 같이, 이것은 자연이 자신을 보호하는 한 가지 방법일 수 있으며, 시간여행을 막는 것은 자신을 만나거나 역사를 바꾸는 것과 같은 가능한 역설을 피할 수 있다.
블랙홀은 정말로 타임머신입니까?
블랙홀이 제공하는 가능성 중 하나는 시간 터널을 통과한 후 그 속으로 들어가 과거에 재현되는 것이다. 터널이란 무엇입니까? 반중력부터 반사 세계, 우주의 교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가설이 있다. 비록 많은 가설이 있지만, 실행할 수 있는 것은 하나도 없다. 블랙홀의 초강력 중력을 생각해 보면, 시간은 고무줄과 같고, 결국 늘어나는데, 이런 상황에서 살아서 나가는 것은 가망이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시간명언) 시간은 영구적인 주제이며, 사람들은 여전히 다른 방법을 탐구하고 시도하고 있다.
참고 자료:
과학 세계 잡지
유명 인사의 시간에 대한 견해:
세인트 아우구스티누스: "시간에 대해 말하자면, 모두가 무슨 뜻인지 알지만, 시간은 무엇입니까? 아무도 나에게 묻지 않으면, 나는 모든 것을 알고 있다. 내가 설명하길 원한다면 ~ 그럼 난 몰라!
뉴턴은 또한 "시간" 을 설명했다. "시간은 무한하다. 우주가 존재하든 없든, 그것은 방해받지 않고 작동한다."
라이프니츠는 뉴턴의 주장을 뒤집었다. "시간은 단지 사건의 순서일 뿐이다. 존재하지 않습니다. "
아인슈타인도 라이프니츠의 논점에 동의했다. 그는 "일단 인류가 평가한 사건에서 벗어나면 시간이 혼자 존재할 수 없다" 고 말했다. 。
사전에서는 "시간은 과거, 현재, 미래까지 일련의 사건으로 형성된 연속체" 라고 설명했다.
이렇게 보면 상대성 이론의 시간이 느려지는 것은 성립되지 않는 것 같다. 시간이 전혀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일반 상대성 이론에서 시간과 공간이 공식에 표현되는 방식 때문에 실제로 시간의 창조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문제는 고전 이론에서 공간과 시간이' 형성되기 시작' 할 때 진정한 점 자체가 수학의 특이점이고 수학은 실패하기 때문에 창조된 이론을 줄 수 없다는 것이다. 전통적인 우주론은 아인슈타인의 방정식과 일치하는 여러 가지 가능한 우주가 있다는 것을 말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우리가 우연히 이 우주에서 생활하는 것은 순전히 우연이다. 너는 어떤 이유도 줄 수 없다. 심지어 원칙적으로도 할 수 없다. 당신이 말할 수 있는 것은 단지 조건문일 뿐이다: 만약 우주가 지금 이 상태에 있다면, 그것은 나중에 어느 순간에도 그런 상태에 있을 것이다. 그것은 조건 유형의 진화이다.
그러나 가상 시간에 대해 이야기할 때,' 지금' 이 반드시 과거의 순간을 가질 필요는 없다는 이상한 가능성이 있다. 만약 우리가 현재의 순간에 과거로 돌아간다면, 오랜 시간 동안 모든 것이 완전히 정상일 것이다. 심지어 가상 시간에도. 네가 이 현상학의 시간을 이용한다면, 마치 과거로 돌아간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뒤돌아 보면 전통적인 실시간 이미지의 원점에 점점 더 가까워지면서 시간의 본질이 변하고, 복잡하거나 상상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마지막으로, 고전 이론에서 특이점이어야 하는 것이 평평하게 지워졌으면, 이 아름다운 사진, 이 우주가 만든 그릇 모양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작점이 없고, 단지 어떤 부드러운 모양일 뿐이다.
하트와 호킹이 발견한 것은, 만약 당신이 가상시간에 우주의 과거 역사 영상이 모두 우리의 현재 우주와 정확히 일치하는 가능한 모양이라고 가정한다면, 그리고 당신은 전통적인 양자역학으로 그것들을 다소 해석할 수 있습니다. 적어도 원칙적으로, 당신은 전체 우주의 유일한 파동 함수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식으로, 당신은 과거가 없는 이 아름다운 그림을 얻었고, 우주는 전혀 무엇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자기 상담의 수학적 구조이기 때문에, 당신이 정말로 말할 수 있는 것은 우주의 존재이다. 어떤 점에서 창조된 우주의 풍경과는 달리, 이 우주는 과거가 없다. 안에는 아무것도 없기 때문이다.
이렇게 보면, 우주가' 없음' 에서 태어났다는 말은 사실 좀 부적절하다. 이것은 "없음" 단어의 오용이다. 이것은 단지 우주가 텅 빈 공간에 나타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이 공간을 "허무" 라고 부를 수도 있습니다. 창조 사건도 없고 아무것도 없기 때문입니다!
이 이론들에서 동사의 과거형 사용은 부적절하게 변했다. 물론 시제는 사람들이 실시간을 믿는 상황에서 세워졌다. 아쉽게도 우리는 가상 시간의 시제를 표현할 언어 형식이 없다. 그래서 이런 의미에서' 무에서 유까지' 라고 말하는 것은 분명 오도하는 것이다. 이 선저장 시간에 갑자기 나타나는 우주 영상에 적용되지만 하트 호킹 상태에 대한 적절한 묘사는 아니다.
스티븐 호킹 (이론 물리학자, 우주학자, 작가)
우주가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예측하기 위해, 사람들은 시간이 시작될 때 성립할 수 있는 법칙이 필요하다. 실제 시간에는 두 가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즉, 시간이 무한으로 돌아가거나, 시간이 특이점에서 시작됩니다. 사람들은 실제 시간을 빅뱅에서 대압까지 직선으로 상상할 수 있다. 그러나, 사람들은 또한 실제 시간에 직각인 또 다른 시간 방향을 고려할 수 있다. 이를 시간의 가상 방향이라고 합니다. 시간의 가상 방향에서는 우주의 시작점이나 끝점을 형성하는 특이점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가상 시간에는 과학 법칙이 효력을 상실하는 특이점도 없고, 하느님께 구걸할 필요가 있는 우주의 가장자리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과학명언) 우주는 창조되거나 파괴되지 않았다. 존재입니다.
아마도 허황된 시간은 정말 진실된 시간일지도 모른다. 우리가 이른바 진실된 시간은 단지 우리의 상상일 뿐이다. (존 F. 케네디, 시간명언) 우주는 시작과 끝이 있다. 하지만 허황된 시간에는 특이점도 없고 경계도 없다. 그래서 어쩌면 우리가 말하는 허황된 시간은 정말 더 기본적일 수도 있고, 우리가 말하는 진실된 시간은 우리가 발명한 하나의 생각일 뿐, 우리가 우주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묘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키파 손
우주가 어떻게 끝날지 두 가지 기본 이론이 있다. 하나는 열린 우주의 개념이다. 그것은 끊임없이 진화할 것이고, 갑자기 종료되지 않을 것이다. 열역학 제 2 법칙에 따르면 사물은 속도를 늦추고 열 사망에 이를 수 있다. 또 다른 하나는 우주를 폐쇄한다는 생각이다. 우주는 팽창을 멈추고 자신을 무너뜨릴 것이다. 이것은 때로는 빅뱅처럼 대압이라고 불리기도 하지만, 시간상으로는 반대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시간명언)
제임스 하트르
가상 시간의 "가상" 단어는 상상을 의미하지 않습니다.-1 의 제곱근과 같이 수학에서 매우 오래된 개념, 즉 허수를 의미합니다.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주어진 관찰자에게 공간과 시간은 당연히 구분할 수 있다. 우리는 자로 공간을 측정하고 시계로 시간을 측정한다. 아인슈타인과 헤르만 민코프스키는 금세기 초에 서로 다른 관찰자들이 공간과 시간에 대한 개념은 같은 통일시공개념의 다른 측면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시공간은 4 차원 공간 기하학으로, 일부 클래스 빈 방향과 일부 클래스 시간 방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의미에서 공간과 시간의 개념은 그곳에서 구분할 수 있다.
이 개념은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지만, 우리는 여전히 이러한 개념을 더욱 통일할 수 있다. 허수로 시간의 방향을 측정하면 공간과 시간의 완전한 대칭을 얻을 수 있는데, 이는 수학적으로 매우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개념이다. 이 수학의 단순화를 이용하여 무한한 가정은 우주의 가능한 모든 초기 조건 중 가장 간단한 이론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우리가 일상적인 경험에서 직접 가상 시간을 경험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이것은 물리 방정식을 표현하는 아름다운 수학 개념으로, 이 경우 우주의 초기 상태를 설명하는 특별한 생각이다.
돈 페기
호킹의 특이점 정리에 따르면, 아인슈타인의 일반 상대성 이론은 어떤 관측과 결합되어 우주가 시작할 때 반드시 특이점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시간이 거꾸로 흐르면 어느 지점으로 돌아갈 수 없다. 우리는 보통 이것이 시간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우주가 무한히 오래되었다고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을 불안하게 한다. 호킹의 사상은 우주가 시작이 있다고 지적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창세기에 묘사된 우주의 시간상의 창조와 일치한다고 생각한다. 다른 신학자들은 하느님의 창조가 반드시 우리 시대에 일어나는 것은 아니라고 말한다.
신은 무한한 우주를 창조할지도 모르지만, 호킹의 사상은 시간이 시작되었다는 것을 암시한다. 자, 물론, 우리는 아인슈타인의 이론이 그 시작점에 가까운 곳에 성립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이 이론 자체가 여기서 효력을 잃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것은 우주가 무한히 오래되었거나 다른 것일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한다.
지금 많은 사람들-나 자신과 나 자신도 호킨도 시간이라는 개념 자체가 시작에 가까워졌을 때 효력을 잃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시작 전에 무슨 의미가 있는지 이야기하는 것이 무의미하다. 그 전에 무한한 시간이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간명언) 아니면 제한된 시간밖에 없나요? 우주는 시간에 절대적인 시작을가지고 있습니까? 시간의 개념 자체는 이러한 매우 초기 순간에 많은 의미가 없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 중 일부는 의미가 없습니다. 우리가 확신할 수 있는 것은, 우리가 아는 한, 시간은 시작점이 있지만, 시작점은 한 점이 있다는 것이다. 일단 우리가 그 시점을 넘으면, 우리의 표준 시간 개념은 무효가 된다.
하트 호킹의 무한한 비전에서, 우주가 시작되는 방식은 시간의 행동이 매우 우스꽝스럽다는 것이다. 기술적 관점에서 볼 때 시간은 가상이다. 그래서 시간은 가장자리가 없습니다. 당신은 지구의 표면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북극에서 출발해서 경선을 따라 나가세요. 이 경선들은 확실히 북극에서 바깥쪽으로 펼쳐져 있으며, 완전히 규칙적이다.
이것은 호킹의 우주에 대한 상상이다: 이 허황된 시간은 시작도 끝도 없다. 영원히 앞으로 나아갈 필요는 없습니다. 지구가 제한된 면적만 있는 것처럼 제한적입니다. 지구상에서 영원히 북쪽으로 갈 수 없다. 왜냐하면 당신은 최북단, 어떤 의미에서 끝까지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다른 의미에서, 거기에는 진정한 끝이 없다.
그래서 호킹은 우주가 처음부터 경계가 없었기 때문에 우주는 자급자족한 전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우주를 시작하기 위해 하느님이 정말로 필요하지 않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즉, 우주는 스스로 존재할 수 있고, 신이 창조할 필요가 없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스티븐 호킹 (이론 물리학자, 우주학자, 작가)
많은 사람들은 하느님이 우주가 일련의 법칙에 따라 진화할 수 있도록 허락하셨다고 생각하는데, 하느님은 진화 과정에 개입하지 않으셔서 우주가 이러한 법칙을 위반하게 하셨다. 그러나 태엽을 감아서 어떻게 시작할지, 아니면 하나님에 의지해야 할지 선택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주에 시작이 있기만 하면 우리는 창조주를 상상할 수 있다. 하지만 우주가 정말로 완전히 자급자족한다면 창조주께서 또 한 자리를 가질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급자족, 자급자족, 자급자족, 자급자족, 자급자족)
돈 페기
창조주께서 자리를 잡으실 수 있습니까? 하느님이 우주를 창조하셨는지 아닌지는 우주와 직접적인 관계가 없다. 비록 많은 사람들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실 별로 관련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저는 종이 한 장에 두 줄을 그렸습니다. 이 직선에는 두 개의 끝점이 있다. 만약 내가 시간이 그런 방식으로 전진하는 것을 상상한다면, 너는 이 끝점을 출발점이라고 부를 수 있고, 그 끝을 종점이라고 부를 수 있다. 시간이 반대 방향으로 가면 상황이 반대가 된다. 이 끝점을 끝점이라고 하고, 그 끝점을 시작점이라고 합니다. 이것을 우주의 모델, 시작과 끝이 있는 우주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 원은 또 다른 우주를 나타낸다. 시간이 계속될 때, 어떤 의미에서 가장 빠른 순간이 있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이 동그란 선을 따라 간다면, 이 선은 끝이 없고, 그것은 단지 계속 돌고 있을 뿐이다.
하지만 이 선들은 제가 직접 그렸기 때문에 어떤 의미에서 제가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그것들은 처음부터 끝까지 내가 그것들을 창조했는지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나는 우주의 상황도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호킹의 오래된 모델에서 우주는 시작이 있고 끝이 있을 수도 있다. 새로운 패턴은 시작도 끝도 없는 이 루프와 더 비슷하다. 어떤 의미에서 가장 왼쪽에 있는 끝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가장 빠른 시간과 가장 늦은 시간 같은 것이 있다고 말할 수 있다. 그러나, 좀 더 전문적인 관점에서 볼 때, 시작도 끝도 없다. 둘 다 신이 창조할 수 있다. 우리는 먼저 믿음이 있어야 그것이 신이 창조한 이 문제인지 물어볼 수 있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과학이 증명도 위조도 할 수 없는 일이다.
나는 호킹이 그의 책에서 신이 없다고 공개적으로 말하지 않도록 매우 조심스럽다고 생각한다. 그는 단지 말했다: 창조주께는 자리가 있을 것인가? 그러나, 나는 그가 사람들이 여기서 어떤 결론을 내리기를 바라는 것이 매우 분명하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