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시비의 땅을 묘사한 시 한 수

시비의 땅을 묘사한 시 한 수

잠자는 개는 자주 깨어난다. 영국의 시인 초서

옳고 그름, 숫자는 신앙의 역사이다. 옳고 그름의 명언

풍명몽롱' 동주사' (5 1). 예, 예: 확실히 맞습니다. 옳고 그름: 잘못을 비난하다. 진실한 역사서. 이 두 문장의 대의는: 역사서, 긍정이 정확하고 잘못을 비판해야' 충실한 역사' 라고 부를 수 있다. 이 두 문장은 정면에서 역사를 힘있게 외웠다. 역사를 수정한 사람은 단순히 기계적으로 역사를 반복해서는 안 되며, 각종 역사적 현상과 사건에 대해 판단을 내리고 자신의 견해를 발표해야 한다. 수리사의 원칙을 토론하고 사서의 성과를 판단하는 데 쓸 수 있다.

풍몽룡, 명대 문학가, 연극가, "동주열전"

이 일은 옳고 그름이며 대중은 멀리 떨어져 있다. 장구령, 당대의 개원상서 재상 겸 시인.

청자는 스스로 맑고 탁한 자는 스스로 탁하다. 명나라의 관원은 겸손하다.

양심은 단지 옳고 그름의 마음일 뿐이다. 명대 작가 왕 수인

옳고 그름은 보상과 처벌을 받을 수 있다. 옳고 그름에 대한 명언

왕송안사의' 상벌 9 변'. 이 말의 대의는 옳고 그름을 분간한 후에야 보상이나 처벌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상벌의 근거는 무엇입니까? 개인적인 감정인가요? 지도자와 사장의 의지입니까? 거리와 가까운 관계인가요? 아니면 하급자가 신고한 자료인가요? 저자의 관점에서 볼 때, 모두 그렇지 않다. 상벌의 유일한 근거는 사실이다. 사실을 분명히 하고 시비를 가려야만 법에 따라 상응하는 처벌을 할 수 있다. 조사 연구를 떠나 개인의 주관적 의지에 따라 하면 상벌의 목적을 묘사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

북송 정치가 문학가 왕안석은 9 변을 거쳐 상벌이 분명하다.

그도 옳고, 틀렸다. 이것도 옳고, 틀렸다.

전국, 장주, 장자의 만물론. 옳고 그름: 옳고 그름. 이 두 문장의 대의는 옳고 그름이 있고, 이것도 옳고 그름이 있다는 것이다. 전국시대 장주가 쓴' 장자' 는 세상 일을' 저기' 와' 여기' 로 본다. 다른 쪽은 이쪽에 의해, 다른 쪽은 다른 쪽에 의해 처리됩니다. 모든 이론 체계는 상호 의존적이고 소장되어 있기 때문에 그것들 사이에는 서로 다른 시비가 있다. 그의 개념하에 있는 체계가 내재적인 긍정과 부정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그렇다면 이 개념하에 있는 체계도 내재적인 긍정과 부정을 가지고 있다. 사물과 이론 체계의 상대성을 설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주앙 저우, 전국 철학자 주앙 지, "주앙 지 우 치 이론"

마음속으로 시비를 내고, 흔적을 남기고 영욕을 하다. 만당 시인 허혼

지혜는 먼저 사람들에게 옳고 그름을 분간하도록 가르친다. 고대 로마 시인 위나

세인의 시비는 세인의 말을 들어야 한다. 구 xiancheng, 명나라의 유명한 사상가.

부적으로 혼란을 보내고, 시비를 핑계로 상벌을 하다.

한비, 전국, 한비의' 한비의 모든 것'. 보내기: 위임. T: 상황을 보세요. 이 두 문장의 대의는 법률에 의거하여 혼란을 다스리고, 상벌로 옳고 그름을 처리한다는 것이다. 인간 통치는 여전히 법치여서 예로부터 끊임없이 논쟁을 벌였다. 한비는 치란은 반드시 연계되어야 하며 법치를 추진하는 수단을 통해서만 효과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 때문에 반드시 중형으로 혼란스러운 나라를 다스려야 한다. 시비에 대해서도 상벌을 분명히 구분해야 하며, 결코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선을 감상하고 악을 처벌하지 않는 것은 혼란이고, 악을 처벌하고 선을 보상하지 않는 것도 혼란이다." ("돈 변론"). 이 두 문장은 법치가 반드시 시행되어야 하고 상벌은 반드시 명확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한비, 전국 말기 철학자, 한비 \ "한비자자 장남 \"

군자는 권고하고 가방을 기다리지 않고, 징벌하고 넘어지기를 기다리지 않는다.

견권의 《역사 이론》. 군자: 도덕이 고상한 사람을 가리킨다. 잠깐: 잠깐. 짱: 짱, 짱. 권고: 열심히 일하고 자신을 격려하다. 강등: 비판과 비난. 처벌: 경계. 신사는 칭찬을 기다리지 않고 자신을 격려한다. 그는 비평을 기다리지 않고 자신에게 경고할 것이다.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하고, 스스로 선을 권고하고, 악을 처벌하는 능력을 어떻게 향상시킬 것인가를 토론할 때 이 명언을 인용할 수 있다.

북송 산문가 소견론 역사.

이익의 마음은 태어나고, 시비의 마음은 혼미하다. 남송시인 양완리

공부하는 것을 배우는 사람은 매우 행복한 사람이다. 옳고 그름에 관한 유명한 말: 그리스 시인 메난드

싸우는 사람은 모두 독선적이고, 다른 사람은 그렇지 않다. 견권 상황은 바로 순자, 전국 말기의 사상가이다.

공명과 이로는 다하고, 붉은 먼지는 문을 건드리지 않는다.

마원조가 원쌍음 야항선 추사를 일으키다. 이 두 문장의 대의는 다른 사람과 명예를 다투지 않고, 다른 사람과 공과를 다투지 않으면, 세상의 고민과 고민이 너를 찾아오지 않는다는 것이다. 개미가 병사를 다투고, 꿀을 다투고, 파리가 피를 다투는 끝없는 현실 속에서 작가는 사회의 더러움과 세태의 험악함을 깊이 느끼고, 이런 소극적인 은거초탈사상을 만들어 내는데, 여기에는 현실에 대한 분노와 봉건사회의 명리에 대한 경멸도 포함되어 있다. 지금은 소극적 피세를 표현하고 좋은 사람이 되는 생각을 표현하는 데 많이 쓰인다.

원대 연극가 마치원은' 쌍음야행선 추사' 를 썼다

눈앞의 귀는 그릴 수 있지만, 뒤에는 자업자득이다.

명대 장청 위팅의' 돈 한 권 전기'. 스미어: 스미어 또는 미화하기. 왕: 부정행위를 했어요. 이 두 문장의 대의는 살아 있다. 너는 너의 권력과 지위를 이용하여 남의 이목을 가릴 수 있다. 죽은 후에는 생전의 공과를 거짓말해서는 안 된다. 명나라 만년 동안' 임동 팔군자' 중의 하나인 돈 한 권은 일찍이 황제' 논향서' 를 책으로 쓰며 당시 대신의 10 대 죄상을 엄하게 지적했다. 이 신하들은 다른 사람에게 적발되고 탄핵될까 봐 강제 조치를 포기하고 "천하의 입을 잡고 싶다" 고 말했다. 나는 이것이 잠시 성공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한 사람의 악행을 근본적으로 지울 수는 없다. ~ 은폐는 영원히 실현될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하고, 마지막 재판은 영원히 시간노인이 한다.

장우정, 청나라 대신, 명대 돈 한 권

명성은 영원히 들을 수 없고, 옳고 그름은 영원히 분명하다. 옳고 그름의 명언

풍명몽룡' 반면 교재: 노향 () 은 반산당 () 을 미워한다. 비방과 포상은 절대 함부로 받아서는 안 된다. 누가 옳고 누가 그른지 결국 알게 될 것이다. 사람은 마음이 넓어야 하고, 사상이 개방되어야 하며, "풍랑이 일어나더라도 어선을 거둬야 한다" 는 기개가 있어야 한다. 시비공과가 있고, 영욕공과가 있으며, 각자 평론이 있다. 여론의 노예가 될 수 없으니 아무 말도 하지 마라.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지만, 자신의 주견이 있어야 한다. ~ 두 마디 말은 무단결석을 넘어 미래에 대해 확고하고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한 심경을 보여준다. 시시콜콜 따지는 것도 작고 큰 소탈한 태도를 보였다. 역경 속에서 친구를 위로할 수도 있고, 일시적인 명성에 관계없이 역사가 자신에 대해 공정한 평가를 내릴 것이라고 자신할 수도 있다.

명대 문학가, 연극가 풍몽룡' 경세노공이 반산당을 미워한다'

시비는 단지 말을 많이 하기 위해서일 뿐, 고민은 모두 강인하기 위해서이다.

풍명몽룡고금 소설 목면안 정호신의 복수. 시비: 분쟁. 눈에 띄다: 자아를 드러내다. 다툼은 많이 말했기 때문이고, 고민은 견지해 나오기 때문이다. 앞의 문장은 말을 신중히 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말이 많으면 분쟁과 번거로움을 초래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후자의 문장은 사람들이 수렴과 날카로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앞에 나서면 다른 사람의 기분을 상하게 하고 말썽을 일으킬 수 있다고 주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두 문장은 말을 적게 하고, 말을 적게 하고, 옳고 그름을 분간하지 않고, 자신을 보호하는 데 많이 쓰인다.

명대 문학가, 연극가 풍몽룡은 고금 소설' 정호신' 의 복수를 위해 복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