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수선화를 찬양하는 시

수선화를 찬양하는 시

나시세스의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왕중도가 수선화 50 송이를 선물한다'

선녀 링 웨이브 먼지 양말, 그녀는 가볍게 물 위를 걸었다.

누가 이 단장한 영혼을 끌어들여 한화를 심고 근심을 보내는가?

향체는 아름다움을 원하고, 산반은 동생이다.

앉아 있는 게 정말 귀찮아서 문을 나서자마자 웃는다.

2. 수선화

고사군은 정말 새롭고, 옥그릇의 자연 연소를 완곡하게 어어어하다.

빙근은 신선뼈와 더 비슷해서 봄바람 소매를 배우지 않는다.

3, "광군방보"

육출 옥반, 금굽이, 꽃이 푸르고 야오덤불이 자란다.

향기, 자신감, 퀄리티 때문에 장매와 잘 어울린다.

4.' 수선화 사절'

잉어 거문고를 이용하여 새로운 것을 창조하고, 푸른 하늘에는 붉은 먼지가 적다.

황곡죽의 치마물은 천하 제일 질투하는 여자가 아니다.

확장 데이터:

수선화가 중국에 들어온 믿을 만한 문헌은' 북호록' 도로 구간의 한 구절이다.' 손광헌은 강릉일에 종사하며 한 타향인 무세미와 유숙하며 수선화 몇 그루를 맛보며 수선에서 채취해 여러 해 동안 시들지 않았다' 고 말했다. 강릉에 사는 페르시아인 무시미는 손광헌에 수선화 몇 송이를 선물한다는 뜻이다.

손광헌은 만당 5 대 화간파의 중요한 시인이다. 당시 강릉에서 일했고, 강릉은 고계흥에서 남평주의 관할하에 있었고, 강릉은 오늘의 호북 경주에 해당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중국 수선화는 확실히 외국에서 들어왔으며, 5 대 당말 혹은 그 이전에 가장 먼저 들어온 곳은 후베이 경주에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굴원이 택강변에서 노래하는 이미지는 그리스 전설에서 나르시즘의 물가의 신 나시세스와 상당히 비슷하다. 당시 수선화에서 온 팬들은 로마로 이민을 가서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랐다. 그래서 초국의 고향 수선화를 굴원의 향토명으로 이 외래 서방명을 대신했다. 이것은 중국 이름 수선화의 유래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