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성' 이 포함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성' 이 포함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첫째, "리" 에 관한 시

1. 강 하류에서 이거북년을 만나다

당나라: 두보

기씨네 집에서는 너의 공연을 자주 본다. 술당을 재촉하기 전에도 여러 차례 너의 예술에 감탄한 적이 있다. -응?

이 강남 경관 지역 에서 생각하지 않았다; 낙화의 계절이라 이 오랜 지인을 만날 수 있다.

2. 부장 리, 왕 강등, 여름, 장사로 이동

당나라: 가오

이번에는 너의 기분이 어떤지 모르겠다. 더 이상 마주를 마시지 말고 추방할 곳을 구하라.

무협, 유인원 비애눈물, 형양귀기러기가 책을 나에게 가져왔다.

가을 강에는 돛이 멀고, 황하변에는 백제성이 드문드문 있다.

현명한 왕조는 이제 더 많은 비와 이슬을 줄 것이다. 이별의 희망은 망설이지 않기를 바란다. (조지 버나드 쇼, 이별명언)

3. 이연년 송

한나라: 이연년

북방에는 미녀가 있고 절세의 독립이 있다.

먼저 도시를 잘 돌보고 나라를 잘 보살펴라.

도시 전체와 국가를 이해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까? 미모는 다시 얻기 어렵다.

4. 상이영

당나라: 이백

붕새는 하루 바람 따라 하늘로 치솟았다.

만약 바람이 약해진다면, 그것은 여전히 세차게 흐르는 물줄기를 날려버릴 수 있다.

세상 사람들이 나의 변하지 않는 말투를 보았을 때, 나의 모든 큰소리에 코웃음을 쳤다.

푸현은 여전히 내세를 두려워할 수 있지만, 그녀의 남편은 젊을 수 없다.

5. 자주 특파원 리에게 보내는 편지

당나라: 왕위

우뚝 솟은 산, 우뚝 솟은 나무, 두쥐안 천산 깊은 곳에서 노래하다.

산속의 봄비는 밤새 그치지 않고, 나뭇가지 끝에 있는 나무도 봄이 되었다.

한족 부녀자들은 힘들게 세금을 짜고, 바인은 밭을 다투는 일이 거의 없다.

네가 문옹의 공적을 발양하고, 더욱 분발하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기를 바란다.

둘째, "왕" 에 관한 시

1. 왕장령이 용표요를 떠나자마자 보냈다고 합니다.

당나라: 이백

쉬운 가을 이후, 뻐꾸기 시계, 나는 네가 5 개의 시냇물을 지나가는 것을 들었다.

나는 슬픈 그리움을 달에 맡겼고, 너를 야랑 서쪽으로 모시고 싶다. "바람과 함께 일하다: 왕을 따라가라"

2. 텐의 시

당나라: 왕보

왕 탱 Linjiang 구슬, 명나라 루앙은 노래와 춤을 계속 실었다.

화루는 남포운에, 주렴은 황혼 서산비를 휘감고 있다.

한가한 구름못의 그림자가 길어서, 물교환성이 몇 년 동안 이동했다.

오늘 내각의 황제는 어디에 있습니까? 문턱 밖에서는 장강이 스스로 흐른다.

3. 정봉포남해는 왕정국으로 돌아가 시중을 들고 어머니와 함께 있다.

송나라: 수시

항상 세계 육 을 부러워, 하늘은 파삭 파삭 한 어머니 를 추구해야합니다. 최선을 다해 노래를 부르고, 이를 벌리고, 바람이 불고, 눈이 날고, 바다가 차가워진다.

만력은 미소를 띠고 돌아왔고, 함께 미소를 짓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영남이 좋지 않을 것 같다고 생각한다. 내가 말했다: 이 안심은 바로 나의 고향이다.

4. 청평락독수 보산 왕석사

송나라: 신 qiji

배고픈 쥐가 침대 주위를 뛰어다니며 어두운 기름등을 둘러싸고 박쥐 춤을 춘다. 방안에 미풍이 불고, 비가 많이 와서, 나는 깨진 종이 창문 사이에서 혼잣말을 했다.

북방 변경에서 남방까지, 지금은 숲으로 퇴각하여, 이미 늙은 얼굴, 백발이 성성하다. 한차례의 추운 가을바람이 얇은 천 이불을 지나 갑자기 잠에서 깼는데, 눈앞은 여전히 꿈의 시골이었다.

5. 봄기운이 융성하여 왕 구면/춘말을 찾는다

당나라: 맹호연

2 월에는 호수가 맑아서 집집마다 봄마다 노래를 부른다. 숲 속의 꽃은 휩쓸려 갔지만 풀은 아직 살아 있다. -응?

술이 서로 인연을 맺으면 반드시 복이 있을 것이다. 컵이 이미 시작되었을 때 예기는 멈추지 않을 것이다.

셋째,' 진' 에 대한 시

1 .. 파진은 진동복강에게 보내달라고 했다.

송나라: 신 qiji

등유 등불 아래 칼을 보는 꿈속에 취해 병영으로 돌아가는 옛날 시절, 나팔 소리가 울려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불고기를 남자들에게 주고, 밴드는 북방 노래를 연주한다. 가을 전장의 열병이다.

말은 마드록처럼 달리고 활은 천둥처럼 날아간다. 황제가 국가의 잃어버린 땅을 수복하는 대업을 완성하고 대대로 좋은 명성을 얻은 것은 좋은 생각이다. 불쌍한 머리카락이 백발인이 되었어요!

2. 진태추와 그의 친구들

남북조: 유의경

진태추는 친구를 만났고, 약속 시간은 정오였다. 정오가 지나도 친구가 도착하지 않았다. 진태추는 더 이상 그가 떠나기를 기다리지 않았다. 진태추는 떠난 후 친구가 도착했다. 방원 7 세, 문 밖에서 놀다. 천태추의 친구가 방원 한테 물었다. "네 아버지가 계시니? 클릭합니다 -응? 혜원이 대답했다. "우리 아버지는 너를 오랫동안 기다렸는데, 네가 도착하기 전에 이미 떠나셨다." 친구는 화가났다: "비인간적 인! 클릭합니다 다른 사람과 동행하고, 다른 사람과 동행하다. 방원, "당신과 당신의 가족은 일본에 있을 것입니다. 일중이 오지 않으면 편지가 없다. 너의 아버지를 꾸짖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 " 친구가 부끄러워서 차에서 내려 당기고 싶은 손을 내리자, 원방두도 차 문으로 들어갔다.

3. 진원방은 원공을 기다린다

남북조: 유의경

열한 살 때 그는 원소 () 를 방문했다. \ "당신은 무엇을 했습니까? 클릭합니다 원공이 물었다. "당신의 아버지, 누가 산에 있는 관원입니까, 그를 칭찬합니다. 그가 무엇을 했습니까?" 방원 (WHO) 는 "우리 아버지는 너무 높아서 미덕으로 강자를 위로해야 한다" 고 말했다. 약자에게 선의의 위로를 주어 사람들이 일을 잘 할 수 있게 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은 그를 더욱 존경하게 된다. "원공은" 혼자 가는 사람들이 이렇게 하고 있다 "고 말했다. 너희 집이 외롭고 외로운지 모르겠다. 너의 아버지는 외롭지 않니? " 방원 (WHO) 는 "주공 () 과 공자 () 는 서로 다른 세계에서 왔고, 그들은 만리처럼 왔다갔다한다" 고 말했다. 주공은 공자를 배우지 않고 공자는 주공을 배우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4. 진수채를 상선성의 무덤으로 돌려보냅니다.

명나라: 고계

모든 옷에 피눈물과 먼지가 가득 묻어 지금은 전쟁이 끝났지만 고향으로 돌아가도 슬프다.

비바람 속에서 배꽃이 떨어지고, 한식절도 지나고, 청명절에는 여러 가구가 성묘를 하고 후세 사람들에게 제사를 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5. 슬픈 진도

당나라: 두보

초겨울, 십여 개 군에서 온 착한 소년 가족, 제 1 차 세계대전 후의 선혈이 진도수택에 쏟아졌다.

푸른 하늘 아래 광야가 고요해졌고, 4 만 명의 병사들이 이날 죽었다.

야만적인 후병 화살표의 붉은 화살표, 선량한 사람들의 선혈, 노래하는 사람들은 장안거리에서 후거 마시는 흥청거림을 이해할 수 없다.

장안시의 사람들은 고개를 돌려 진도의 방향으로 울며 당나라 군대가 돌아와 예전의 평화로운 생활을 회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

1. 중국 본토의 상위 100 개 성

성씨 순위를 매겨요?

1~25 왕? 유오손마 주호국이 어찌 높은가, 사송당?

26~50 서한봉 덩쩡동? 여강 채우 두노 소성 노위정임신?

5 1~75 로 강청종담왕루 범진사 리아 가샤웨이 방백몽곰 진강은?

76~ 100? 연학단 공명정대한 후 용석, 복숭아, 이강, 골무공, 호호, 모란, 안천우, 오진, 모공상당.

2. 수백 개의 성의 역사

일찍이 5 천년 전에 중국은 이미 성을 형성하였으며, 점차 발전하여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이 수백 개의 성 중 70% 는 낙양옌사에서 나왔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전에는 성과 성이 확연히 달랐다. 성은 모계 사회에서 기원하며, 동성은 같은 모계 가문의 혈연 관계를 나타낸다. 중국 최초의 성은 대부분' 여자' 의 한 면에서 나왔다. 예를 들면 희, 강, 요오, 이, 계계 등이다. 이는 다른 할머니들이 물려받은 씨족 그룹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성씨의 생성은 부계를 근거로 혈연관계를 결정한 결과이며 부계 제도가 수립된 경우에만 가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국어 위금" 은 "옛날에는 소전이 그윽하게 시집가서 황제와 안색을 낳았다" 고 기록하였다. 황제는 물을 길어서 만든 것이고, 염제는 강수로 만든 것이다. 성은 덕과 다르기 때문에 황제는 기기이고, 염제는 강 () 이고, 이제는 사상제 () 이기 때문에 덕과 다르다. "

그래서' 황제, 헌원성, 희성' 과' 안지, 열산성, 강성 성씨와 성을 엄격하게 구분하고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는 모계 제도가 가부장제에 위치해 있지만 모계 사회의 영향은 여전히 존재하고 있어 춘추전국 이후에야 점차 사라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성씨) -응?

송대 황족 성은 조 () 이고, 5 대 10 대 시대 오월국 왕 () 은 돈 () 이다. 송대의 한 학자는 손씨가 송대 처첩의 성이고 리는 남당 통치자의 성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이 바로 백가의 서막인' 천손조리' 순서의 유래이다.

현재 가장 먼저 인쇄된' 백가성' 은 원대 (서기 14 세기 초) 에 출간되어 한자와 몽골어가 발음과 획에 대응하는 관계이다. 그러나 원대 판본은 완전하지 않아 오랫동안 전해져 온 백가의 성은 명대에 이르러서야 완전히 수록되었다. 총 성 438 개, 그 중 단성 408 개, 102 줄, 복성 38 개, 15 줄. 마지막 줄은 백가의 끝, 즉 백가의 끝, 1 18 행으로 구성되어 총 472 자입니다.

청말에 이르러 백가성에 관한 책인' 증광백가' 가 또 등장했는데, 그중에는 444 개의 단성과 60 개의 복성이 기록되어 있어' 백가 성서' 로 결론이 났다. 현존하는 청나라 버전, 글과 그림이 모두 있고, 각 페이지 위에는 역사적인 유명인사와 그의 가족의 이름, 그리고 그의 영상이 기록되어 있다. 각 페이지의 하반부는 네 글자나 성으로 구성된 단문으로, 마치 네 수의 고시처럼 읽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