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작문: 우산을 쓰고 꽃에 물을 주다. 어떻게 변통할지 모르겠다.
작문: 우산을 쓰고 꽃에 물을 주다. 어떻게 변통할지 모르겠다.
만화 속 남자는 빗속에서 우산으로 꽃에 물을 주면서 비바람에 세례를 받을까 봐 두려웠다. 매일 맑은 날이라면, 하늘에는 무지개의 흔적이 없을 것이다. 비바람을 겪어야만 생활의 하늘이 다채로울 것이다.
일단 비바람을 겪을 기회가 생기면, 꽃이 독립적으로 직면하고 책임을 지게 하고, 비바람 속에서 꽃이 피게 해야 한다. 생활의 폭풍이 갑자기 닥쳤을 때, 아마도 큰 우산이 조용히 펼쳐져 조용한 세상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나 이 거대한 우산은 비바람을 가리고 이슬을 가리고 결국 생명의 색채를 어둡게 한다. 비바람 속에서 싸워야 생명의 꽃이 아름답고 찬란하다.
고금에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도전을 겪었고, 모두 비바람에 웃었고, 진정한 강자는 비바람의 엄브렐라를 찾지 않을 것이다.
지리학자 서하객은 많은 책을 읽고, 소년은' 군자가 푸른 바다를 향해 어두컴컴하다' 는 여행 포부를 세웠다. 철도 공사 전문가 자천우가 어려서부터' 해상표류' 를 하며 미국으로 유학을 가서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노고를 마다하지 않고 원망을 마다하지 않는다. 위대한 지도자 마오 쩌둥 (Mao Zedong) 은 "200 년 동안 살 자신이 있고 3,000 마일을 칠 것" 이라고 확신하며, 의식적으로 바람과 비의 시험을 받아 "중류에서 물을 치고, 배를 멈추고" 싶다. 예로부터 영웅은 소년이 나왔고, 큰일을 하려면, 가능한 한 빨리 독립하고, 자신의 재능을 연마하고, 비바람 속에서 빛을 발해야 한다.
"나는 너의 어깨에 앉아서 사과를 따고 싶지 않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맛이 없기 때문이다." 중마는 망설임 없이 아버지 우산의 보호를 거절했다. 폭풍우처럼 무정한 거절의 편지에 직면하여 그는 낙담하지도 않았고, 움츠러들지도 않았다. 그는 교훈을 얻어 끈기 있게 노력하여 마침내' 다화녀' 로 유명해졌다. 중마는 폭풍우 속에서 점점 용감해지는 꽃이다. 햇빛은 항상 비바람이 불고 비바람이 없고, 생활의 하늘은 영원히 무색이며, 우산 아래의 꽃은 영원히 생기가 넘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진정한 꽃을 사랑하는 사람은 적시에 손을 놓아서 비바람 속에서 꽃이 피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현명한 사람은 아이를 비바람에 직면하고, 아이가 단련을 통해 성장하도록 인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가성의 가칙은 신기하다. 바로 아이의 독립의지의 자질을 키우고, 지나치게 사랑하지 않고, 응석받이로 자라지 않는 것이다. 이택거와 이택서가 스탠포드 대학에서 공부할 때, 이가성은 그들에게 가장 기본적인 생활비만 주었다. 지금' 자이언트' 라고 불리는 이택서가 맥도날드에서 햄버거를 팔고 골프장에서 캐디가 될 줄 누가 알았겠어요. 바람막이를 막아주는 큰 우산을 접고 아이가 비바람의 시련을 용감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많은 부모들이 아이를 지나치게 사랑하고, 아이를 사랑하고, 손에 들고 떨어뜨리는 것을 두려워하고, 입에 물고 녹아내리고, 심지어 아이에게 계란을 벗기기도 한다. 그동안 아이들은 부모가 지은 온실에서 생활하는 데 익숙해져 비바람을 볼 수 없었고,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두려워하며 연약한 꽃이 되어 마음이 약해 대임으로 감당하기 어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부모님의 손에 있는 큰 우산은 언젠가는 제거될 것이다. 가능한 한 빨리 아이를 비바람 속에서 의지를 단련시키고 성격을 단련시키는 것이 낫다. 인생은 노력을 통해 알 수 있기 때문에 실천은 인재를 성장시킨다.
"이 세상의 모든 사랑은 수렴을 궁극적인 목적으로 하고, 분리를 목적으로 하는 사랑은 오직 하나뿐이다. 바로 부모의 자녀에 대한 사랑이다. 진정으로 성공한 부모의 사랑은 아이를 독립된 개인으로서 가능한 한 빨리 당신의 삶에서 벗어나게 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이런 분리가 빠를수록 너는 더욱 성공할 것이다. " 나비가 고치를 뚫고 나와서 비바람 속에서 꽃이 자유롭게 피게 하다.
시험장 평론
문장 자료를 꽉 조여 입장이 뚜렷하다. 작가는 역사적 사실, 현실 생활, 명언경구를 한 난로에 모아 내용이 풍부하고 논거가 강력하다. 그리고 대비가 뚜렷하고, 분발하고, 진한 인문적 배려로 가득 차 있다. 문장 일러스트레이션 부분에는 지리학자, 작가, 재계 인사가 있으며, 유형이 풍부하여 작가의 축적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