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다음날의 역사 작문 내용은 2000 자이다.

다음날의 역사 작문 내용은 2000 자이다.

조광윤통일의 발걸음이 갈수록 긴박해지고 있다. 974 년, 그는 이현이 도쿄에 와서 개봉하도록 사절을 두 번 파견했고, 두 번은 거절당했다. 조 kuangyin 군대 를 보내 위협, 리 유 드문 끈기 를 보였다. 그는 대범하게 "직접 군대를 감독하고 성을 공성하여 나라를 구하라" 고 표명했다. 패배하더라도 "함께 모여 태워야지, 결코 다른 나라의 귀신이 될 수 없다." " 조윤은 그의 호언장담을 듣고 화를 내지 않을 뿐만 아니라 하하 웃었다. "많이 말하면 재미없어." 나중에, 조 kuangyin 의 말이 실현되었다. 이유의 군사적 무지는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북송 장군 조빈이 장강에 부교를 세우고 대군이 잇달아 강을 건널 때, 그는 믿지 않았다. 그는 장관에게 말했다. "나도 조빈의 행동이 장난에 가깝다고 생각했는데, 예로부터 들어 본 적이 없다. 어떻게 성공할 수 있겠어! " 송군은 창장 천험을 돌파하여 강남에 입성하여 무인지경으로 들어서자 곧 금릉에 도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송군,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이영은 하루 종일 궁중에서 스님과 도사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그림을 감상하고 가사를 쓰며 밖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어느 날, 그는 성벽에 올라 시찰을 했지만, 도시 곳곳에 북송의 깃발이 가득하다는 것을 발견했고, 경성은 이미 포위되었다. 이옥재는 당황하여 재빨리 사람을 보내 도움을 구했다. 한편으로는 사절을 파견하여 남당이 당태종에게 비굴하게 아첨하고 있다는 것을 설명하는데, 단지 그가 병이 나서 칙령을 거절했기 때문에 개봉하여 참배할 수 없었다. 이제 그는 상대방과 싸우고 싶어한다. 조윤은 패기가 넘치며 천고에 전해지는 명언을 말했다. "리클라이닝 의자 옆에서 다른 사람이 잘 자고 있다고 말하지 마!" " 개보 8 년 (975), 금릉성이 함락되었다. 이욱은 장작을 쌓고 스스로 불태워 죽을 준비를 했지만 마지막 순간에 포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장작, 장작, 장작, 장작, 장작, 장작, 장작) 대신의 고기가 떨어지자 남당은 깨졌다.

남당이 멸망한 후 이욱은 개봉으로 끌려가서 그곳에서 명령을 거역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당태종이 즉위하여 롱서군 공작이 되었다. 태평흥국 3 년 (978), 칠석은 그의 42 번째 생일이다. 송태종은 그가 "고국은 월명을 돌이켜볼 수 없다" 며 독살을 명령했다. 죽은 후 왕 () 을 추격하여 낙양산 () 에 묻혔다.

이런 황제를 추모하는 것은 후세 사람들의 심정이 매우 복잡하다. 문학가로서, 그의 단어는 고금과 큰소리 서유에서 모두 독특하며, 그의 이후의 경험은 특히 그를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독특한 경지로 끌어들였다. 그는 "복숭아꽃이 시들면 봄이 되고, 태창이 촉진된다" 고 썼다. 어쩔 수 없이, 찬비가 늦게 오고, 바람이 늦게 오고, 눈물이 나고, 사람이 취한다. 언제 무거울까요? 당연히 사람들은 물이 동쪽에서 자라는 것을 싫어한다. "그리고" 봄꽃과 가을달은 언제인가? ""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작은 건물은 어젯밤 또 동풍이었는데, 고국은 월명을 돌이켜볼 수 없었다. 조각 울타리와 옥벽돌은 아직 존재해야 하는데, 주연이 그것들을 바꿨다.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일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다' 와 같은 명문. 그러나 황제로서, 그의 표현은 매우 유치하고 약하다. 북주의 차이 룽 (Chai Rong) 부터 북한은 남당 (Nantang) 을 여러 번 합병했다. 960 년 조광윤이 즉위한 후, 그는 큰 힘을 들여 독수리를 다스리고 보았다. 나중에, 주님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뱀전갈로 가장하고, 제후로 가장하고, 국가에 공물을 바치고, 북송 대신을 매수하고, 호피를 걸치고 구차하게 살겠다는 환상을 품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정은 수리하지 않고, 불생, 잔치가 지나치며, 소인, 원신으로 친하게 지낸다. 외교는 쓸모가 없어,' 입술이 죽은 이가 춥다' 는 이치를 모르겠다. 북송 왕조가 후촉, 남한을 공격했을 때 수수방관했다. 군사 전쟁이 시작되기 전에 먼저 만리장성을 파괴했고, 북송은 그 명장이 모두 죽을까 봐 두려웠다. 북송 군대가 장강 방어선을 맹공했을 때, 그들은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부교를 취하도록 내버려 두었고, 천험은 통행로를 이루었다. 금릉성이 포위되어, 그는 여전히 궁중에서 도사 고승과 불도에 대해 이야기하고, 포로가 될 때까지 이야기했다. 이런 황제는 그를 혼군하게 하는 것은 조금도 지나치지 않다.

이남당의 죽음은 남당 3 대 군주가 축적한 비극이다. 어느 정도까지, 이것은 일종의 인연이다. 이옥은 불행하지만, 그도 운이 좋다. 왕 Guowei 는 "인간의 단어" 에서 말했다: "단어, 눈, 깊은 느낌, 그래서 마스터의 단어, 학자의 단어가 되었다." " 망국의 고통이 없다면, 전세 가작이 없을 것이다. 이른바' 국가의 불행한 시인' 은 행운이다. 우여곡절에 쉽게 선물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 그러나 후세 사람들은 이후주의 교훈을 얻지 못했다. 149 년 남당이 멸망한 후 같은 비극이 다시 상연되었다. 이번에 주인공은 한때 나라를 멸망시킨 조윤의 후손으로 바뀌었고, 또 다른' 연예인 황제' 송혜종이 비장하게 등장했다 ...

리와 오국의 개국 황제 양행밀과 마찬가지로 하층 사회에 살고 있으며, 강회간 전란이 빈번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인민은 깊은 불 속에 살고 있다. 그래서 그는' 보지보민' 정책을 봉행하여 민동락과 관련이 있고, 군사적 확장을 추구하지 않고, 후손들에게 변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이 아이디어는 좋지만, 전쟁이 흩날리는 5 대 10 개국 시대에는 남당의 발전을 어느 정도 제한했다. 일단, jianghuai 지역 수확 때문에, 장관들은 북방의 혼란스러운 기회를 이용하여 북방을 개발하여 당나라의 원래 영토를 회복할 것을 요구했다. 리가 말했다. "저는 부대에서 자랐습니다. 제가 볼 수 있는 것은 전쟁이 국민에게 가져온 심각한 상처입니다.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어서 나는 안심했다. 내가 무엇을 기대할 수 있을까? " 또 다른 해, 오월 때 큰 화재가 발생했다. 궁전과 금고는 완전히 불탔고, 전투에 사용된 무기와 갑옷도 거의 다 타 버렸다. 오월 왕 건원은 놀라서 미쳤다. 이때 신하들은 이 천재일우의 기회를 틈타 군대를 파견하여 일거에 오월 소멸을 하겠다고 제안했다. 이씨는 승낙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오히려 내가 불행한 재난으로 오악으로 사람을 보내 조문하고, 많은 구호물자를 보냈다고 말했다. 한번은 신하와 정치사무를 토론할 때, 그는 환경을 보호하고 국민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한 이유를 밝혔다. 당시 조신 송 () 은 출병하여 추 (), 오월 (), 푸젠 () 을 삼키겠다고 했지만, 리는 말했다. "오월돈 () 의 부자는 줄곧 중원 정권에 아부하며 출병하여 공격하였다. 무명이 될 뿐만 아니라 중원 대군을 끌어들일 것이다. 푸젠의 지세는 험준하고 토지는 척박하며, 적어도 반년은 걸려야 파병 공격을 통해 전쟁을 끝낼 수 있다. 비록 점령당하더라도 반드시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아마 적게 잃는 것이 많을 것이다. 그리고 푸젠 사람들은 다스리기 어려워 소란을 피우기 쉽다. 출병공격의 가장 좋은 목표는 초국의 말 정권일 것이며 쉽게 점령할 수 있을 것이다. 왜요 그가 불친절해서 법을 어기고 나라를 어지럽히다. 요컨대, 토지의 크기를 얻기 위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악명을 얻지 마라. 이전에 맹자도 제비가 제나라를 공격하러 가서 이웃 나라를 놀라게 할까 봐 걱정한다고 말했다. 나는 이런 결과를 얻고 싶지 않다. " 원래 그는 전쟁을 위해 사람들을 미워하는 이유 뿐만 아니라, 좋은 명성을 남기고 좋은 사람이 되고 싶어, 영토를 개척하지 않았다. 이렇게 하는 것은 분명히 너무 보수적이고 진부하다. 내정 수리와 무비 수리가 함께 진행될 수 있다는 후주 세종시대의 자영이 좋은 예이다. 사실, 5 대 10 국 시대에는 분리주의자 측의 종속물로 만족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았다. 시대는 단결을 부르고, 자신의 힘을 키우지 않고, 먹을 때까지 기다려야 했다. 이 씨는 오월 퇴치를 하지 않고 후세 사람들에게 후환을 남겼다. 더욱 무서운 것은 남당이 후주 이현에게 전해졌을 때 이 기본 국책이 여전히 시행되고 있었다는 것이다. 북송 조의 공격적인 국면에 직면하여 남당의' 보호지 호민' 은 목을 졸라 죽이는 것과 다름없다.

전 거장 이도 독실한 불교도인데, 이는 어느 정도 그의 아들과 손자에게 영향을 미치고 여야까지 뻗어나갔고, 숭불은 무성하게 성풍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중국 지도자 이도 불교를 추앙한다. 그는 문이 스님이 큰 불교 이름을 가지고 있다는 말을 듣고 금릉의 양청사에서 불교 교사로 살도록 초대했다. 문이가 죽은 후 그는 이풍의' 큰 스님' 이 되었다. 이우가 죽었을 때, 이미 미친 지경에 이르렀다. 이도는 모든 스님에게 주는 것으로, 만약 어느 도사가 출가하려 한다면, 두 개의 금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승려가 법을 어기면 불상 앞에서 백 번 경배하면 무죄로 석방될 수 있다. 이호는 또한 중국의 불교 사원을 정비하고 절에 대량의 토지를 분배했다. 금릉불사내에는 일본 북한 등 나라의 수만 명의 승려가 공양하고 있으며, 그들의 의식복은 모두 국고에서 나온다. 북송 () 병사가 성하 () 에 임할 때, 한편으로는 군사가 고생보살을 구하게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직접 출전하여 부처님에게 편지를 써서, 관문을 닫은 후 부처를 만들고 탑을 만들고 금계천승 () 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십국춘추" 라는 점에서 "강남의 죽음, 비문학의 죄는 보탑의 잘못이다" 라고 한탄했다. 궁극의 언어라고 할 수 있다.

이 씨가 심은 또 다른 나쁜 결과는 후계자 문제에서 우유부단하여 남당 고위층의 인심이 흩어지고 덕과는 맞지 않는다는 것이다. 리가 살아있을 때, 리는 장남이었고, 왕위를 계승해야 했지만, 리는 그를 좋아하지 않았다. 그는 그의 둘째 아들 리 를 사랑한다. 불행히도, 이씨는 나중에 세상을 떠났고, 이씨는 황위를 그의 넷째 아들 이경다에게 물려줄 생각이다. 이것은 지배 계급 내부의 갈등을 야기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형제가 서로 의심하고 대신들과 결별하게 하였다. 초군에도 필요한 배양과 지도가 부족하다. 성원 7 년 (943 년), 이부인 단약 중독으로 급사했다. 가장 황제가 되고 싶지도 않고, 확실히 황제의 리가 될 수 없어, 뜻밖에도 황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