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증국번 전기 평론 1000 자

증국번 전기 평론 1000 자

독후감은 책 한 권, 문장 한 편, 글 한 토막, 명언 몇 토막, 음악 한 토막을 다 읽은 후 얻은 느낌과 영감으로 문장 한 편을 쓰는 것을 독후감이라고 한다. 이번에 저는 1000 자의' 증국번전' 을 정리하여 여러분들이 읽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증국번 전기평론 1000 자 1

"과거를 감안할 때, 나는 통치할 자원이 있다." 이것이 바로 보라색 동치검의 유래이다. 전기를 읽는 것도 광대한 과거 속에서 선의의 흔적을 찾아 냉정하게 수련하는 과정이다.

Zeng Guofan 은 Li hongzhang, Liang Qichao 등과 다릅니다. 그의 인생은 매우 저조한 곳에서 시작되었다. 그는 지능이 보통인데, 한 학자가 일곱 번이나 시험을 보았다. 그는 여러 가지 심각한 질병을 동반한 체질 천부적인 자질이 있다. 그의 배경도 매우 평범하여, 조상은 수백 년 동안 모두 일반인이었다. 설상가상으로, 그는 젊었을 때 성격에 많은 결함이 있었다. 예를 들면 자기 관리 능력이 떨어지는 것 같다. 그러나 그는 개인의 지칠 줄 모르는 노력을 통해 환골탈태와 범속을 초월하는 탈바꿈을 완료하여 공덕, 말, 불후의 경지에 이르렀다. 그는 타고난 본보기라기 보다는 평범하지만 평범하지 않은 모든 사람의 축소판이다. 하지만 바로 그 사람, 불후의 소품 속에서 맨손으로 시작한 사람처럼 방관자의 침묵으로 지켜보며 자신의 수법과 스타일로 인생의 절정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침묵명언) 이렇게 평범하고 저속한 사람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결국 천재는 희귀하고, 평범함은 다수이다. 이는 증국판의 고급도가 대다수의 응시나 직장생존의 길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중학생으로서, 나는 증국판의 일생이 우리에게서 무엇을 배울 수 있는지 이야기하게 되어 기쁘다.

내가 가장 말하고 싶은 것은 노력이다. 노력의 용기와 노력의 용기를 인정하는 두 부분으로 나눌 수도 있다.

수능 후 수석과의 인터뷰를 자주 보고 자신을 일하지 않고 얻은 최고의 인물로 묘사한다. 배제는 정말 천부적인 가능성인데, 왜 최고의 학자, 괄호 안의 사람들은 모두 자신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가? 노력은 종종 어리석음과 연관이 있는 것 같은데, 누가 매일 붓머리에' 바보' 라는 글자를 달고 있는 문제에 빠져들고 싶어 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적당한 사람을 들어오게 하는 게 어때요? 사실 노력하는 것은 모두 총명한 사람들이다. 모든 사람이 학습의 지름길을 찾을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누가 먼저 가고 누가 이길 가능성이 가장 크다. 자신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마음은 느긋하고, 동시에 모두의 감독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른바 사람도 당신의 노력 때문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두가 노력하는 사람을 좋아하지 않는 이유는 포도를 못 먹어서 자기들이 시큼하다고 말하기 때문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력명언)

"포도" 는 당연히 원하는 모든 사람이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체면공사' 에 집착하는 많은 사람들이 갑자기 후회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매일 올라가고 싶었지만, 손을 댈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노력은 사실 능력이기 때문이다. 노력뿐만 아니라 노력도 해야 한다. 증국판은 자신의 길을 잘 알고 있다. 낮과 밤의 고난을 모두 비우고 착실하게 해야 자신을 경멸하는 사람에게 가장 좋은 반격을 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가 공부하는 것은 어리석은 것이다. 그는 한 권을 암송하고 이해할 때까지 영원히 다음 책을 시작하지 않을 것이다. 이런 방법을 장려하는 것이 아니라, 그의 모든 페니를 칭찬하는 것이 중요한 신념이다. 여기까지 쓰면 심령계탕 같아요. 확실히, 이 화제를 열심히 하는 것은 너무 커서, 말만 하면 큰 떡을 그리는 느낌이 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노력명언) 그렇다면 실제로 어떻게 작동할까요?

증국판도 우리에게 답을 주었다. 우리는 자유롭게 놀 수 있다. 나는 항상 장자의 제일관에 또 다른 해석이 있다고 생각한다. 태산은 비록 크지만, 개미는 작지만, 때로는 모든 사람의 눈에는 개미가 그렇게 효과적이지 않을 때가 있다. 세상의 만물은 각자 그 직무를 수행하는데, 동질성이라고 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공부할 때 반드시 공리심이 강한 시험점이어야 합니까? 증국번은 국자감에서 시험을 보았다. 다른 사람들과 달리, 그는 평소에 노래에 푹 빠져 시험을 위해 벼락치기를 했다. 그는 시험 전의 착실한 정신 덕분에 많이 긴장을 풀었다. 따라서 지식 축적 노력의 경계는 끝이 없다. 우리는 자유롭게 좌충우돌하며 결국 미래에 보답을 받게 될 것이다.

"쩡 Guofan 전기" 는 우리에게 그 이상을 가르쳐주었습니다. 어떤 역사는 더 많이 읽을수록, 더 많이 느끼고, 논쟁이 많아질수록, 더 많은 이치를 이해하게 된다.

증국번 전기 평론 1000 자 2

어제 방금 증국번 전기를 받았는데, 지체없이 제 1 장을 보았다. 제 1 장은 증국번과 그의 가족이 어떻게 과거시험을 통해 한 걸음 정치로 나아가서 계급 비약을 실현할 수 있는지를 주로 소개한다.

이 장에서 볼 수 있듯이, 증국번 출신 가정은 작지만 부유하지만 명문족도 아니고 환관의 집도 아니며, 심지어 이전 세대도 황토를 등에 업고 있는 농민이었다. 그는 금열쇠를 머금고 자란 재벌 2 세도 아니고 관2 세도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자신의 노력으로 한림원에 입성하여 지금의 지식인 엘리트와 맞먹는다. 결론적으로, 나는 증국판이 성공할 수 있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출신 가정은 교육을 중시한다. 제 1 장에서 볼 수 있듯이, 증국판의 할아버지 할머니는 교육을 매우 중시하며, 증국판의 아버지와 증국번 본인을 중금으로 양성하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원래 우리 할아버지는 우리 아버지를 키우고 싶었지만, 아깝게도 우리 아버지는 여러 해 동안 배우지 못하셨다. 우리 할아버지는 악을 믿지 않고 손자에게 희망을 걸고 어려서부터 증국판의 교육을 중요하게 여기셨다. 그래서 증국판은 어려서부터 교육 분위기가 강한 가정에서 자랐고, 자연문화의 기초와 소양이 모두 나쁘지 않았다.

둘째, 가족의 훌륭한 전통정신인 인내를 물려받았다. 우리가 제 1 장을 읽었을 때, 우리는 증국판의 아버지가 과학 연구에서 여러 차례 실패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다년간의 시험을 거쳐, 나는 마침내 40 대 때 지명되었고, 증국번 본인도 몇 차례 시험을 보고 수재에 합격했다. 이 부자의 업적은 현지 마을 사람들의 농담이 되었지만, 증가가 1 위가 되는 꿈을 추구하는 것을 막지 못했다. 이런 꿈을 가지고, 그들은 차근차근 꿈을 향해 끊임없이 전진한다. 결국 아버지와 아들은 서로 다른 시간에 자신의 장원 꿈을 이루었다. 그들을 계속 걸어가게 하는 것은 그들 집의 가족 정신인 끈기이다. 증국판은 할아버지가' 삼불신' 을 가지고 있고, 풍수를 믿지 않고, 의사를 믿지 않고, 스님을 믿지 않고, 사람이 하늘을 이긴다는 것만 믿는다고 회상했다. 나는 번역하고 싶다, 바로 꿈에 대한 꾸준한 정신이다.

셋째로, 그는 원인을 분석하는 데 능숙하고, 실패의 교훈에서 총결산하는 데 능하다. 쩡 Guofan 의 제국 시험의 길을 읽고, 우리는 그의 제국 시험의 길은 평평하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실제로 많이 실패했지만, 한 번의 실패는 쩡 Guofan 의 삶의 전환점을 열었다. 즉, 그의 아버지는 학자이지만, 손산에서 평판이 나쁘고, 그의 문장 문필이 불합리하다고 비판하는 등, 그가 지금 말하는 문구가 불합리하거나 구조가 혼란스럽거나, 그가 상당히 나쁘게 비판하는 것과 같다. 이 일로 쩡국번 (Zeng Guofan) 은 큰 타격을 입었다. 그는 아픔을 가라앉히고, 자신의 실패의 원인을 반성하고, 자신의 문장 () 를 다른 우수한 문장 () 와 비교하며, 자신의 부족함을 정확히 발견하고, 자신의 문장 쓰기 방법을 찾았다. 이듬해 그는 다시 출정하여 마침내 뜻대로 장원이 되었다. 그 이후로 증국판은 자신의 학습 방법을 찾았고, 성적이 비약적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실패에서 원인을 찾고, 격차를 찾고, 경험을 요약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증국번 전기 평론 1000 자 3

고대인들은'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 를 한 사람이 성장하는 진보적인 과정으로 여겼는데, 이는 슬림함이 한 사람의 성장 과정에서 기초적인 역할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때문에, 나는 슬림함이 한 사람이 성공으로 나아가는 필수 과목이라고 생각한다. 이 문제를 가지고, 나는' 증국번전' 을 읽었는데, 그 중에서도 나는 다시 한 번 깊은 깨우침을 받았다. 여기서, 나는 나의 독서 심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모두를 격려하고 싶다.

《 증국번전 》 을 읽을 때, 나는 인간으로서의 비결 중 하나가 바로' 강유합제, 강유합제' 라는 것을 발견했다

쩡 Guofan, 잘 사용 하는 사람을 알고, 파티 깃털을 재배 하는 사람, 군사 관리 장교, 전형적인 학자, 군사 전략가, 사상가, 교육자, 문학가, 서예가. 역사책에 기재된 헤비급 인물!

증국번 전반생의 학식은 책벌레라고 할 수 있다. 나는 이런 정신이 오늘날 사회에서는 드물다고 생각한다. 창밖의 일에 귀를 기울이지 않고 성현서 읽기에 전념하는 사람들은 모두 쓸모없는 바보로 여겨지지만, 나는 그들이 먼저 바보가 되어야 똑똑하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삶에서 좋지 않은 일에 대해 조금 혼란스러울 때, 종종 좋은 방향으로 발전한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이것은 의도하지 않은 원인일 수 있다.

이 이치는 증국판에게 아주 잘 구현되었다. 그가 나중에 관직에서 물 만난 것처럼 할 수 있었던 것은' 모처럼 어리둥절하다' 는 철학을 극치로 발휘했기 때문이다. 사실, 한 세대의 재상으로서, 너는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질 수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진정한 국가 집사가 될 수 없을 것이다.

유명한 공연 예술가인 영약성이 젊었을 때, 가족들이 그에게 얼마나 애착을 갖고 있는지 보고 싶었다. 그가 밥을 먹을 때, 그는 벽장 속에 숨었다. 그는 모두가 초조하게 그의 결과를 찾는 것을 보고 싶어한다. 그러나, 그를 매우 실망시킨 것은 아무도 그의 결석을 알아차리지 못했다는 것이다. 모두가 다 먹고 나서야 그는 옷장에서 기어 나와 그 남은 음식을 먹었다. 그때부터 그는 자신을 너무 무겁게 보지 말라고 맹세했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크게 실망할 것이다.

이것은 내가 Zeng Guofan 으로부터 배운 "바보" 철학입니다.

중국 문화의 집대성인 증국판은 중국 사대부의 기준에 따라 각 분야에서 일반인이 따라올 수 없는 높이에 이르렀다. 그는 근대의 마지막 성인으로 칭송받았으며, 그의 몸에는 많은 자질과 조예가 있어서 우리가 참고할 만하다. 나는 사람을 상대하는 두 번째 비결이' 신중함, 독립' 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오늘의 말로 볼 때, "신중함" 은 혼자 있을 때 자신의 내면을 진실하게 대하고, 자신의 내면의 악념에서 벗어나고, 자신의 선념을 길러야 양심에 거리낌이 없고, 세상에 있는 양심에 떳떳하고, 잘 먹고, 잘 자야 마음이 편안해질 수 있다 직장, 친구, 친족에게' 진심' 이라는 글자만 주고 암실사기를 하지 않고 겉과 속이 다르고 마음도 똑같다. 사실 우리가 사람을 대하는 것은 바로 솔직하게 대하는 것이다!

나는 인간으로서의 세 번째 비결이' 경주' 라는 것을 발견했다.

"경주" 는 겉모습이 깔끔하고 엄숙하며, 마음이 순수하고, 귀빈을 접대하고, 행사에 참가하는 것은 모두 경주의 구체적 표현이다. 옛사람들은 늘 군자의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하며, 주를 공경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말한다. 사람은 생사가 달려 있을 때 고도로 집중한 다음, 조수를 만회한다. 존중은 무겁고, 집중적이고, 엄숙한 정신 상태를 가리킨다. 쩡 Guofan 종종 그의 아들 쩡 jize 천천히, 천천히 걷고, 점잖은 행동 을 요구했다.

일상의 자질구레한 행동 습관은' 존중' 쿵푸를 배양한다. 이를 위해서는 마음을 가라앉히고, 말을 적게 하고, 말을 많이 하고, 기운을 차리고, 자신의 감정을 억제해야 한다. 화가 나서 움직이지 않고, 마음이 움직이지 않는다. 마음은 조용해야 하고, 조용하지 않으면 몸을 구하지 않고, 원인을 잘 볼 수 없고, 모두 뜬다. 사람이 경솔하면 반드시 사물에 대한 정확한 판단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따라서 사람들은 중대한 사건과 각종 돌발사건에 직면할 때 냉정하고 침착하며 냉정해야 정확한 판단을 내리고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일반인이 성공한 사람으로 발전하는 중요한 과정이기도 하다. 물론, 이것은 사람의 성격과 성장 환경과 관련이 있으며, 모레의 단련을 통해 얻을 수 있다. 만약 당신이 항상 기예를 기르는 것에 주의를 기울인다면, 돌발 상황에 직면할 때, 머리를 냉정하게 하고, 신중을 기하고, 일에 대해 섣불리 결정하지 말고, 심사숙고해야 한다. 시기가 미성숙할 때는 먼저 일을 한쪽에 두는 법을 배워야 한다. 시간이 지나면 일이 더 밝아질 수도 있고, 그때가 되면 결정을 내리는 것이 더 쉬울 수도 있다.

이것은 내가' 증국번전' 을 보고 얻은 것이다. 좋아하는 친구가 시간이 있으면 빌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증국번 전기 평론 1000 자 4

증국판에 대해 매우 존경하며, _ _ 는 "나는 접근하기 쉽고, 증문정은 독존한다" 고 말했다. 장도 증국판을 신으로 추앙하였다. 1937 년, 장경국 소련에서 돌아왔다. 장씨는 그를 계구에 배치하여 책을 읽고 그에게 책 두 권을 주었는데, 그 중 한 권은 증국번 가서였다.

증국번전' 은 증국판이 보복심이 강한 아이에서 저명한 학자로 성장하는 과정을 묘사하며 그의 도덕적 수양의 심정을 반영하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면 성공이 이렇게 간단하다고 느낄 수 있다. 원래 성공한 사람도 많은 일반인의 결점이 있었지만, 그들은 어떻게 극복하고 바로잡을 수 있는지를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원래 성공한 사람이 된 것은 흔적이 있다.

쩡 웬청 (Zeng Wenzheng) 은 "건국 당시 한탕 (Hantang) 초기에 이재이재이토, 위대한 업적, 강력한 사람들이 흔들렸다. 부부의 모든 화복을 포괄하고, 인사는 그 안에 관여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중기 이후 군자는 큰일을 이루고 싶어 천하를 구제하고, 하늘의 일은 절반이고, 사람의 일은 절반이다. 인사와 자연의 균형을 추구하는 것은 충성과 근면에 지나지 않는다. 난세, 많은 일들이 교묘하고 거짓이지만 충신은 습관을 바꿀 수 있다. 결국, 너는 훔치고 싶은 것이 많고, 게으름을 많이 피우고 싶지만, 부지런한 사람은 막을 수 있다. 충성은 반드시 특별한 지성을 가질 필요는 없고, 내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하면 된다. 근면은 반드시 범속을 초월할 필요는 없고, 내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하면 된다. "

그의 뜻은 왕조가 건립된 초기에 주술사들이 무수히 많았고, 인간의 노력이 아니라 운명에 의지했다는 것이다. 난세에 영웅이 나왔다고 한다. 왕조 중기, 군자는 공립업을 세우고, 운세는 절반을 차지하고, 인위적인 노력은 절반을 차지해야 한다. 왕조 말년에 충근이 주된 원인이다. 이 단락의 묘사는 편파적이지만, 한 사람의 주관적인 능동성이 자신의 성공길에서 중요하다는 것을 긍정한다.

증국판은 어려서부터 일반인을 넘어선 곳을 많이 보여주지 못했다. 반대로, 그는 성격이 내성적이고 보복심이 강하여 천성적으로 삼각눈 한 켤레가 닫혀 있는 것이 아니라 닫혀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는' 눈을 감은 뱀' 이라고 불린다.

그리고 자질은 보통이고 천부적인 재능이 없다. 두 번의 명성에 실패하여, 결국 꾸준한 근면 공부로 유명해졌다. 나중에 태평군과의 대항에서, 성격이 강직하고, 지휘가 소홀하여, 여러 차례 패배하여, 세 번이나 강을 건너 자살 미수에 이르렀다. 그러나 일반인과는 달리 증국판은 오랫동안 여기에 탐닉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품성의 향상을 매우 중시하고, 끊임없이 자기반성하고, 자기경고하고, 교훈을 얻어 후세 사람들이 존경하는 사람이 되었다.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의 도덕적 재배에 관한 논의에는 연습을 용이하게하기 위해 자기 재배를 향상시키는 관행을 구체화하고 나열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는 자기 수양, 치국평천하의 경험을 형제, 자녀, 백성들에게 전수했다. 이런 과외의 제약 하에 일찍이 집안이 화목하게 창성하여 인재가 배출되었다. 그의 아들 쩡 지저는 후기 청 왕조의 유명한 외교관이다. 그는 중국을 위해 일리 남부의 다섯 종도산과 터크스 강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여 중국의 주권을 수호했다.

증국판의 가훈에는 양심, 독서, 가정, 교류, 접대 등 모든 방면이 관련되어 있다. 나는 오늘날의 사람들조차도 가훈의 도리에 따라 행동할 수 있다면 반드시 큰 성과를 거둘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증국판의 가훈 중 두 가지는 내가 가장 깊이 느낀 것이다. 하나는 그가' 역사를 읽는 길, 몸을 두는 것' 을 언급했다는 것이다. 즉, 역사를 읽을 때 몸을 놓아야 한다는 것이다. 마치 그때 네가 다른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것처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만약 그때 무슨 일이 일어났다면, 당신은 어떻게 할 것입니까? 너는 잘 골라서 가져가서 나쁜 것으로 바꿔야 한다.

둘째, 그는 "시를 쓸 때 진실하고 토로해야 한다" 고 언급했다. 그러나 나날이 쌓이고, 생각할 필요 없이, 좌우로 근원을 만나면, 본연의 진실에 부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가 말한 이유는 그의 가슴에 진실하고 정확한 감정을 건드리기에 충분하다. 글씨를 쓸 때 글자를 새기는 고통이 없고, 쓴 후에도 정체된 느낌이 없다. 평일 공부에 이지력을 쌓는 공덕이기도 하다.

평일 양조가 깊지 않은 경우, 진짜 색욕이 있지만, 이유가 부족해서 잠시 대의를 생각해야 한다. 정의가 일시에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면, 글에 공을 들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새겨진 글자는 모두 비위를 맞추는 교묘한 글자로 모두 거짓이다. 진심이란 사람은 본래의 목적을 잃게 된다! 앞으로 진심을 일깨울 때, 반드시 자신의 마음속의 의리를 보고, 가져가면 쓰러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렇지 않으면, 임시로 해야 하는 것보다 하지 않는 것이 낫다. 시간이 오래되어도 고양이의 느끼함과 아첨이다. ""

즉, 문장 을 쓸 때, 진정한 감정을 토로할 수 있다 하더라도, 이치는 명확하게 표현할 수 없고, 일시적으로 의리를 탐구할 수밖에 없고, 의는 잠시 얻을 수 없고, 단정을 추구할 수밖에 없다. 글을 쓸 때 글과 문장을 다듬고, 교묘한 글을 통해 사람을 기쁘게 하려고 하면, 미사여구와 진실한 목적은 이미 사라지고 서툴러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글을 쓸 때 이런 고민을 자주 겪는다. 분명히 표현해야 할 감정이 많은데, 정말 붓을 쓸 수 있을 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적절한 언어를 찾을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자, 좋은 문장들을 고심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마지막으로, 종종 감정이 파괴 되 고, 문장 분실 또는 지루한입니다. 나는 줄곧 이것이 나의 식견이 부족한 표현이라고 생각했는데, 증국번 가훈에도 비슷한 묘사가 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문장 쓰기를 시작한 사람들의 통병인 것 같다. 이 곤경을 해결하기 위해 증국판은 책을 많이 읽고, 많이 생각하고, 많이 축적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 중국 정계에서 풍운을 휘둘렀던 증국판은 줄곧' 공부는 소장이 없고 덕은 할 수 없다' 는 말로 자신을 조롱해 왔다. 비교해 보면, 우리는 아직 해야 할 일이 많다.

증국번 전기 평론 1000 자 5

내가 처음으로' 증국전' 을 읽기 전에, 나는 증국판이 단지 잘 알려진' 한간' 일 뿐, 나의 독서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몇 페이지를 보니 손이 많이 가는 것 같아요.

국가와 민족의 관점에서 볼 때, 증국판은 확실히 국가 안위와 인민의 이익을 돌보지 않고 서방 열강의 대중국 정책에 굴복하여 청나라 봉건 통치를 지키려는' 한간' 이다.

나는 그의 일생의 악이 그의 개인적 자질 탓이 아니라 역사, 사회, 그가 온 반식민지 조건 하에서 지주계급이 결정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증국판은 수양이 높고, 머리가 있고, 선견지명이 있고, 계략이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그의 인생 경험은 크게 7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육조 가입, 창군 창설, 강서 함몰, 전안칭, 천경 공격, 비꼬임, 우울증, 죽음. 기복이 있고, 인생 변수가 무궁무진하며, 읽어 보면 꽤 감회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첫째, 쩡 Guofan 고전 중국어, 널리 공부 하 고 학술 분야에서 많은 유명 인사를 상담, 뿐만 아니라 개인의 지식을 증가 하지만, 또한 크게 개인의 명성을 향상.

증국판이 이렇게 순조롭게 이등 관원이 될 수 있었던 것은, 한편으로는 근면하고 총명하기 때문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장무의 호의와 추천을 받았기 때문이며, 아마도 이 모든 것이 증국판에게 너무 순조로웠을 것이다. 그로 하여금 예봉을 드러내고 자강불식하게 하여 강서 기간 곳곳에서 벽에 부딪히게 하고, 지방관원에 밀려 비난을 받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째, 증국판은 대처다오에서 1 년 만에 다시 산을 나와 친차대신 겸 양강 총독으로 임명돼 대전시도를 위한 무대를 제공했다.

증국판이 양강 총독으로 취임한 것은 사실 청정부가 정세에 얽매여 있는 것이다. 청정부가 태평천국을 진압하는 강남대영은 이때 이미 붕괴됐기 때문에 증국번 그룹이 창설한 호군에 의지하여 태평천국을 진압할 수밖에 없었다. 이로부터 우리는 기회가 항상 준비된 사람을 선호한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셋째, 샹군이 천경을 함락시킨 후, 쩡국판은 날개를 깨고 청정의 의심을 풀고 말로 자신을 보전하며, 그가 경험이 풍부하고, 정치적 후각이 예민하며, 시황이 예민하고, 시황이 예민하며, 일을 결단력 있게 하고 있음을 보여 주었다.

마지막으로, 증국판은 사랑이 생명처럼 좋고, 현을 구하는 목마른 성인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행군 전쟁, 어디를 가든 광범위하게 인터뷰된다. 무릇 기예가 있는 사람은 반드시 그것을 연장하려고 노력하여 자기 용도로 삼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덕재와 재능을 겸비한 자는 중금을 아끼지 않는다.

그는 또한 겸허하게 말을 받아들이고, 직원들에게 솔직하고 직언하며, 감히 간언을 하도록 독려할 수 있기 때문에, 브레인 스토밍의 효과를 받을 수 있다. 그의 사업상의 성공은 이것과 큰 관계가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증국판에 대한 더욱 포괄적이고 상세한 이해를 얻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그로부터 많은 계시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청조 근대사에 대한 나의 이해를 깊어지게 하여 자희태후나라라에 대한 나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