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호영동 가풍 가훈 소개 _ 명문
호영동 가풍 가훈 소개 _ 명문
만약 네가 자신을 통제할 수 없다면, 너는 영원히 노예가 될 것이다. 호영동 가훈.
소개
호영동 (1923-2006), 본명 관태. 본적 광동 판유는 홍콩에서 태어났다. 홍콩의 유명한 실업가.
1992, 165438+ 10 월 ~ 1996,165438
1985 홍콩 특별 행정구 기본법 초안위원회 위원.
1993 이후 3 회 연속 전국정협 부주석에 당선되어 중국 국가 지도자 반열에 오른 최초의 홍콩 주민이 되어 애국상인 칭호를 가지고 있다.
호영동은 홍콩의 유명한 실업가이다.
18 세, 노동자와 점원으로 일하다가 나중에 예인선으로 출가하여 자신의 기업그룹을 설립했다. 그의 경험은 아이를 교육하는 데는 반드시 아이의 강인한 끈기, 혁신의식, 경쟁의식을 키워야 한다고 말했다. 호영동 선생은 아들에게 큰 기대를 걸고, 요구가 엄격하다.
장남 호진정, 1 2 세는 영국으로 유학을 보냈다. 그가 책을 읽는 동안, 그의 아버지는 너와 그의 아버지가 젊었을 때 전혀 다른 시대에 살았다는 것을 자주 일깨워 주었다. 첫째, 너는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둘째, 너는 외국어에 정통해야 한다. 셋째, 너는 국제무역을 이해해야 한다. 넷째, 너는 중국인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너를 사용할 수 없다.
호진정은 22 세에 홍콩으로 돌아왔을 때, 호영동은 중책을 위임했다.
이렇게 하는 것은 아들의 능력을 시험해 보고 싶고, 다른 한편으로는 아들이 실제 작업수건에서 단련을 받길 바라는 것이다. 1986 년 호진정은 아버지의 명령에 따라 400 여명의 시공대를 이끌고 브루나이로 달려가 그 나라의 수도인 스리바가 만시에 대형 컨테이너 부두를 건설하고 이 항구를 현대화된 심수항으로 개조했다.
이것은 브루나이의 경제 발전과 관련된 중점 프로젝트이다. 브루나이 정부는 이 프로젝트를 매우 중시하고, 전 세계적으로 이 프로젝트에 대해 입찰을 진행한다. 그 결과 호영동의 영광회사는 20 여 명의 경쟁자를 물리치고 건설 프로젝트를 따냈다.
초출루한 호진정은 이렇게 중요한 프로젝트를 감당할 수 있는데, 해외에 건설해야 하나요?
이것은 많은 업계 인사들의 의문을 불러일으켰다. 호영동은 친구의 질문에 직접 대답하지 않고 아들에게 수영을 가르치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다. 우리 아이가 어렸을 때, 나는 유명한 수영선수를 고용하여 수영을 가르쳤다. 2 년이 지났는데도 아이는 여전히 떠다니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코치를 해고하고 스스로 코치가 되었다.
나는 물에 들어가기를 거부한 남학생들을 모두 놓아두고, 그들 스스로 능력을 찾도록 강요했다. 결국 모든 아이들이 날아갔다.
호영동은 수영을 가르치는 것으로 아이의 처사능력을 키우는 것을 비유하며 이치는 같다고 말했다. 반드시 대담하게 손을 놓아야 한다. 앞을 내다보지 않으면 익사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수영, 수영, 수영, 수영, 수영, 수영, 수영, 수영)
호진정은 아버지를 실망시키지 않았다. 그는 앞장서서 직원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프로젝트를 잘 하도록 격려했다. 그는 홍콩 중자기업이 해외에서 공사를 청부 맡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프로젝트가 제때에 완성될 수 있는지, 공사의 질이 어떠한지, 회사의 영예뿐만 아니라 우리 중국인들이 결국 일을 잘 할 수 있을지에 관한 것이다.
호진팅과 그의 직원들은 열심히 일하여 브루나이 관리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호진팅이 데뷔한 후 첫 장면은 아버지와 주변 사람들에게 영광을 안겼다.
근검절약과 근면은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다. 치아가 말을 배울 때, 부모는 우리에게 익숙한 시 두 수를 암송하도록 가르치지만, 매 알은 모두 고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책을 읽을 때, 선생님은 우리에게 죽 한 끼가 오기가 쉽지 않고, 한 가닥의 끈기도 어렵다고 가르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많은 문인과 정치가들도 절약에 관한 시편을 남겼다. 예를 들어' 서사시' 에서 이상은은 절약이 사치에 의해 깨졌다고 탄식했다.
진 () 의' 한전 ()' 에서의 해석은 최선을 다하고 게으름을 피워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그 정수는 실사에 달려 있으며, 결코 태만해서는 안 된다. 근면하게 부자가 되는 것은 영원한 진리이다.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면, 지금을 바라보면, 대부분의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근면한 글자를 빼놓을 수 없다. 빌 게이츠, 마윈, 리카성 등. , 그들이 처음 창업했을 때, 어떤 사람은 무일푼이었고, 어떤 사람은 다른 사람과 함께 자금을 축적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고, 자신의 노력에 힘입어 한 걸음 성공의 길로 들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한전' 은 절약에 대한 해석이다. 절약은 낭비하지 않는다. 그 본질적인 의미는 사치 낭비가 아니라 단순한 절약을 의미한다.
나라의 근검하고, 집의 절약은 나라의 행운이다. 수건 중국에는 수천 년의 문명이 있고 근검절약에 관한 감동적인 이야기가 많다.
명태조 주원장은 황제가 되기 전에 스님과 거지를 해 구걸하며 생계를 이어갔다. 황제가 된 후, 그는 줄곧 근검절약을 잊지 않았다.
전설에 따르면, 그가 마황후에게 생일을 맞았을 때, 단지 네 가지 요리와 한 탕으로 관원을 대접하고 세 가지 규칙을 세웠다. 앞으로 누가 술자리를 차리든 네 가지 요리와 한 탕만 허락할 것이다. 그것을 위반하는 사람은 누구나 대가를 치러야 한다. 진가경은 중국의 유명한 애국교포 지도자이자 검소한 전범이다. 그의 아들은 몰래 은행에서 은화 열 닢을 꺼냈는데, 그는 아들이 앞으로 몇 달 동안 생활비에서 공제하여 아들에게 어떤 돈도 낭비하지 않도록 교육했다. 이런 절약감은 신기하다.
근검에는 차이가 있지만, 양자는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근검불검하거나 근검불근하다. 바퀴가 없는 차처럼 반드시 전복하고 파괴해야 한다.
근검절약은 호랑이와 같이 덕행의 사업을 넓힐 것이다. 근검절약하지 않으면 환자처럼 죽는다. 그는 상주왕처럼 교만하고 방탕하여 결국 권력을 잃고 나라를 멸망시키는 길에 올랐다.
위인 마오쩌둥은 검소한 방면에서 전국인민에게 모범을 보였고, 그도 다른 사람에게 먼저 이렇게 하라고 요구했다. 그는 소박한 생활을 하며 딱딱한 침대에서 자고 자루천 옷을 입고 있다. 잠옷 한 벌을 73 번 수선하고 20 년 동안 입었다.
그러나 오늘날 사회에서는 이런 검소한 것이 우리 생활에서 점점 멀어지는 것 같으며, 이 고훈도 젊은이들에게 얽매여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검소한, 검소한, 검소한, 검소한, 검소한) 곳곳에서 볼 수 있는 낭비현상은 충격적이다. 새 옷의 80% 는 몇 번만 입어도 버려진다. 한 글자도 쓰지 않고 버려진 원고지. 혼자 노래하는 수도꼭지; 밤 등불이 환한 빈 교실; 마음대로 버린 문구와 장난감; 한 입만 먹으면 버리는 과일 케이크: 식탁 위에는 수프 한 냄비와 물고기 한 덩어리가 남아 있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파손된 책상과 의자를 흔들고 조각하는 것은 매우 흔하다. 더 무서운 것은, 사람들은 사상적으로 이런 낭비를 의식하지 않고 점차 자신의 생활습관으로 전환한다는 것이다.
학생으로서 우리는 이런 낭비의 결과를 충분히 인식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우리 주변의 이러한 세부 사항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검소한 미덕을 계승한다면. 조금씩 시작해서 검소한 의식을 확고히 세우고 게으름과 낭비를 멀리하고, 주변의 작은 일부터 시작하며, 매 1 도 전기, 물 한 방울, 종이 한 장, 쌀 한 톨을 절약하여 주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며, 절약을 스타일리시한 생활방식으로 만든다.
"가정 훈련" 과 fu lei jiafeng 소개 _ 유명한 문장
Fu lei jiafeng 가족 훈련 및 소개 _ 유명한 문장 _
Fu lei jiafeng 은 가족 훈련의 본질, 인간이다; 마지막으로 피아니스트입니다.
첫째, 사람; 둘째, 예술 무덤을 만들다. 셋째, 음악가가 되십시오. 마지막으로 피아니스트입니다. 푸레는 아들 푸총에게 유언을 주었다.
소개
푸레 (1908- 1966), 본명이 따뜻하면 바로 따뜻하다. 장쑤 성 남환현 (오늘 상해) 사람. 중국의 유명한 번역가, 작가, 교육자, 예술평론가. 나는 초창기에 파리 대학에서 공부했다. 그는 발자크, 로만 롤랜드, 볼테르 등 많은 프랑스 작품을 번역했다. 그의 두 아들 푸콩, 푸민, 푸총아는 모두 세계적으로 유명한 피아니스트이다.
푸콩은 1934 에서 태어났고, 그는 어려서부터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보였다. 푸레는 이렇게 썼습니다. "푸총이 서너 살 때, 그는 걸상 위에 서 있었고, 머리는 내 책상만큼 높았고, 그는 클래식 음악을 즐겨 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라디오나 축음기가 서양 음악을 방송하는 한, 성악이든 기악이든 어떤 음악학원의 작품이든, 그는 조용히 듣고, 소음을 내지 않으며, 장시간 졸지도 않는다.
푸콩은 7 살 때부터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했고 1954 년 중국 정부에 의해 폴란드로 파견되었다.
65438-0955 년 제 5 회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 푸콩 3 위, 신중국 최초로 국제피아노 대회 우승을 차지한 뮤지션이 됐다.
푸레는 아들 푸총의 피아노 재능을 매우 중시하지만, 피아노 천부적인 것 외에 사람이 되는 것에 더 신경을 쓴다. 한편으로는 도덕이 종종 지혜의 결함을 보완할 수 있고, 지혜는 영원히 도덕의 결함을 보완할 수 없기 때문에, 부뢰는 부총에게 적자의 마음, 가국감정, 독립정신을 유지하라고 당부하였다. 반면에 피아노 재능의 향상에도 건전한 인격과 깊은 예술적 수양이 필요하다. 푸콩 자신이 말했듯이, 경기는 빠르게 유명해질 수 있지만 1 위를 차지한 많은 선수들이 금방 사라지는 경우가 많다. 음악은 경기에 쓰이는 것이 아니다. 음악 자체에 대한 깊은 이해와 독창적인 견해가 가장 중요하다. (조지 버나드 쇼, 음악명언) 피아니스트는 경마만 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동서양의 문화 예술 철학 등을 배워야 한다.
푸레는 일을 빈틈없이 하고, 조금도 빈틈이 없고, 조금도 빈틈이 없다. 아들 푸총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그는 의식주를 포함한 모든 것을 돌보았다. 아들 봉투의 글씨체 크기까지 우표의 붙여 넣기 위치까지 똑똑히 썼다. 두 아들의 미래 계획에서 그도 오랫동안 고려했다. 푸총도 그의 아버지가 설계한 이 질서를 성공적으로 실현하였다.
푸콩 () 은 "우리 아버지의 가르침은 나에 대한 자연스러운 반영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그것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없다" 고 말했다. 그것은 이미 나의 일부가 된 것이 나의 이유이다. 작곡가 진강은 부총과 교류할 때 푸레나 문장에 대한 그의 이해에 대해 이야기했다. 부총은 아버지로부터 이백두보를 배웠고, 중국의 시적이다.
푸총의 쇼팽에 대한 연역에는 이백의 비생기가 있고, 이후주의 망국의 슬픔과 가국의 한이 있어 중국의 시화를 유럽의 음악에 녹였다. 예술가는 먼저 한 사람, 삶을 사랑하는 살아있는 사람, 문화적 정신을 가진 사람이어야 한다.
그는 shuheng 가족 스타일 가족 훈련 및 소개 _ 유명한 문장
그는 shuheng 가족 스타일 가족 훈련 및 프로필 _ 유명한 문장 _
그는 shuheng 가족 스타일 가족 훈련 에센스: 전혀 긴장을 풀 수 없습니다.
생계를 꾸려 나가는 일, 돈을 낭비하는 모든 일, 곰곰이 생각해 보면, 지금의 생활이 유리할 때만 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행복은 결코 천지의 신이 주신 것이 아니며, 질병도 결코 운명의 한계가 아니라, 사람 자신이 초래한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만약 네가 이 이치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너는 바쁘고, 너의 인생에는 미래가 없다. 나는 평생 상대방의 과거 실패에 대해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앞으로도 요행을 강요당하지 않을 것이다. 지금해야 할 일만 하고 긴장을 풀지 못하기 때문에 많은 고민을 면할 수 있다. 하숙형이 아들에게 새로 보낸 편지.
소개
하숙형 (1876- 1935), 예명 기훤, 학명이 깊다. 호남 닝향인.
무산 계급 혁명가. 청말학자는 후난 () 성을 졸업하고 제 1 사범으로, 신민학회 백본 멤버, 창사 * * * 제작팀 구성원을 졸업했다. 중국 * * * 초기 생산당의 지도자, * * * 의 대대표. 65438 년부터 0930 년까지 소련에서 돌아와 국제구제회, 전국공제회의 주요 책임자로 유학했다. 이듬해 가을 중앙소련구에 가서 중화소비에트중앙집행위원, 공농시찰인민위원회 위원, 대J 사무부 대리부장, 중앙임시법원 의장을 임명했다.
장정이 끝난 후 홍군 주력은 근거지에 남아 투쟁을 견지했다. 1935 년 2 월 푸젠상항현을 경유할 때 적을 위해 추격하며 용감하게 희생했다.
하숙형은 농민 가정에서 태어났고, 아버지는 근면하고 소박한 농민으로, 하숙형의 처사와 사람됨에는 큰 영향을 미쳤다. 하숙형은 7 살 때 집에 아이가 많아서 아버지가 아이의 식사량을 제한했다. 하숙형은 매 끼니마다 밥 한 그릇밖에 없어서 늘 배가 고프다. 어느 날, 하숙형이 소를 놓아 집으로 돌아갔는데, 몇 분 만에 밥을 다 먹었는데도 여전히 배가 고프다. 그는 아버지에게 만약 네가 소처럼 풀을 뜯는 것처럼 음식을 먹을 수 있다면, 너는 자유롭게 먹을 수 있다고 말했다. 아버지는 즉시 그에게 말했다: 네가 크면 소처럼 배부르게 된다. 하숙형은 아버지의 말을 굳게 기억했다.
1927 기간 동안 하숙형은 화이트 테러로 뒤덮인 상해에서 과감하고 신중하며, 국민당 특무의 파괴와 미행에 재치 있게 대응하며, 큰 끈기로 당의 지하작업을 견지했다. 1930 년 7 월, 두 딸과 둘째 딸 호호 애인 두연경의 체포를 앞두고 장녀 호사선의 연인, 호남 동남특위 서기 하적병이 창사 거리에서 적에게 살해되었다. 하숙형은 슬픔을 억지로 참으며, 가족을 교육하여 사생하고 집을 잊기로 결심했다. 그는 당원이 병상에서 죽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큰길에서 죽어야 한다.
1928. 호숙형은 당 조직에 의해 모스크바 중산대 특장반으로 파견되어 공부하고 중국 제 6 차 전국대표대회에 참가했다. 모스크바에 머무는 동안, 그는 여전히 국내 정세와 집안의 모든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그가 1929 년에 모스크바에 있는 아들에게 쓴 새로운 편지이다.
그중 한 사람은 내 인생관이 결코 좋은 결말을 위해 농촌에 사는 것이 아니며, 한 가족의 우매와 나약함을 위해 승진하여 부자가 되는 것도 아니라고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단어들에 주의하세요. 이런 바닥을 치면 이미 중요한 가훈이 되었다.
하숙형은 집을 떠나 혁명을 하러 갔지만, 고향에서 어머니를 부양하고 나서지 못한 아들에 대해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또 다른 편지에서 그는 아들에게 너의 눈과 귀가 들을 수 있는 모든 것과 네 손과 발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지체하지 않고 두려움 없이 해야 한다고 자세히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너는 계산, 쓰기, 읽기, 펀치, 사격, 피리 불기, 피아노 연주, 노래 부르는 법을 배워야 한다. 그가 남자, 효도, 친절했으면 좋겠다. 하가의 후손들은 큰 성취는 거의 없지만, 모두 자신의 책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능력으로 생활한다. 그들은 줄곧 옛집이 있는 유자충촌에 머물며 깊이가 다른 산비탈에서 농사를 짓고 황토를 등에 업고 농사를 짓고 있다. 능력이 있기만 하면 고생을 하면 밥을 먹을 수 있다. 우리는 모두 자신의 노동으로 자신을 부양한다.
우리는 매일 옛집을 드나들며 당당하게 느껴져 할아버지께 떳떳하다. 호 의 후손 은 말했다.
가풍, 가훈, 가규, 명언
1, 검소하게 성실을 유지하다.
2. 몸으로 나라를 돕다.
3. 부의 팬이 되지 마세요.
4, 제덕효가 우선이다.
5, 양심에 거리낌이 없어, 쥐병에 대해 어찌 걱정하겠는가.
득의양양하고 실의에 빠지다.
7. 부끄러움은 진보다.
8, 음량은 반드시 커야 하고, 심경은 반드시 넓어야 한다.
9. 직소, 의복수.
10, 게으름 자만, 가세가 이루기 어렵다.
1 1, 마음이 하나로 되어 아들이 무죄입니다.
12, 한 가지 약속, 천 원은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13, 믿음이 없는 사람은 모든 것이 비어 있다.
14, 장 씨는 목숨을 잃었고, 치욕은 가장 중요하다.
15, 매너를 잊지 마세요.
16, 괴벽은 자연스럽고 아쉬움이 많을 것이다.
17, 날이 밝자마자 일어나 장을 쓸어요.
18, 시간이 빨리 가고, 해와 달이 쏜살같이 간다.
19, 말 한 마디로 따라잡기 어렵다.
20, 사람은 행복하다, 질투하는 것이 아니다.
2 1, 음식은 문제없습니다. 원채는 비교적 맛있습니다.
22. 젊은이들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은 슬퍼할 것이다.
(23), 100 무 () 의 양전 () 은 항상 휴대하는 것이 낫다.
24. 모든 물건에 1 펜스를 더하면 1 펜스이다.
(25), 이상을 알아야 하며, 대부분 천하이다.
(26), 모도군이 일찍 가고, 일찍 행인이 많다.
27. 남을 너그럽게 대하고 세상 물정을 잘 알고 있다.
28. 조국에 어려움이 있으면 공격수가 되어라.
(29), 독서는 마음을 가져야 하고, 한 마디로 가릴 수 있어야 한다.
30, 절약에서 사치에 이르기까지 사치에서 절약에 이르기까지.
3 1, 원망을 숨기고 화살을 등에 업고 후세를 오해한다.
32. 가정을 관리하는 것은 검소하고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다.
그릇은 깨끗하고, 와비 김옥입니다.
34, 부주의 한 생각, 나쁜 가족보다 더 많다.
35, 백 년 쉬운, 젊음은 더 이상 오지 않는다.
36, 성실한 구현, 모든 수익성없는 작업.
37, 공부가 어렵다는 것을 알아야 하고, 조금씩 신경을 써야 한다.
(38), 비만에서 상까지 의지는 마음이 무관심하다.
39, 사람은 재난이 있으니 행복하지 마라.
(40), 끊임없이 프로 를 잘라, 이웃 을 떠날 수 없다.
4 1, 돈은 똥과 같고, 의는 금과 같다.
42. 어른들을 의심하지 말고 부모님을 화나게 하지 마세요.
(43), 천리는 고아를 속이지 않고, 나무 한 그루는 숲을 이루지 못한다.
44. 나는 소극보다는 소극적일 것이다.
(45), 스승을 존경하고 중도를 중시하며, 대중을 사랑하고 선량하다.
(46), 아내 현부 재해 감소, 자현 아버지 폭.
47. 모든 것을 위한 여지를 남겨 두고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48. 책을 많이 읽고 고금을 알면 고민을 면할 수 있다.
49. 매우 외롭고 책을 읽을 수 있는 사람들은 반드시 동정심이 많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50, 무거운 돈, 얇은 부모, 사람의 아들 이 아니다.
5 1, 부유한 곳에서 우리는 가난한 사람들의 고통을 불쌍히 여겨야 한다.
52. 뜻밖의 재물을 탐하여 술을 많이 마셨다.
53. 미리 쐐기를 박아야 하고, 목이 마르면 우물을 파지 말아야 한다.
(54), 유 항시 는 오만 할 수 없으며, 또한 비방 을 방지하기 위해 자습한다.
55.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원망한다.
56. 먼 산은 가까운 불을 구하기 어렵고 먼 친척은 가까운 이웃보다 못하다.
57, 앉아서 자신에 대해 생각하고 사람들과 이야기하십시오.
58. 후회하면 불평하지 말고, 부끄러워하면 계산하지 마라.
59, 사람은 절대 따라가지 말고, 사람도 행복하지 마라.
60, 악이 크지 않고, 나쁜 마음이 바로 문제를 일으키는 것이다.
6 1, 자신의 재능을 과시하는 것은 자신에게 의존하지 않지만, 너는 운이 좋게도 시도해 볼 수 있다.
62. 젊었을 때는 노화의 씁쓸함을 꼭 깨달아야 한다.
63. 뷔페는 반드시 검소해야 하고, 연회는 반드시 놀아야 한다.
64. 사람을 용서하는 것은 바보가 아니며, 어리석은 것도 용서하지 않는다.
65. 사랑에 빠지는 것은 고해이고, 정욕은 불구덩이이다.
66. 공식 앞에서, 너는 그를 존중할 수 있을 뿐, 일일이 존중할 수는 없다.
67. 만약 네가 평생 눈살을 찌푸리지 않는다면, 세상에 이를 갈지는 않았을 것이다.
68. 강 중후랑이 앞물결을 밀고, 인간 신인이 옛사람을 쫓는다.
69. 무에서 태어나지 말고, 근시안적이고, 눈길이 원대하지 마라.
70. 항상 생각할 날이 있으니 계속 생각하지 마세요.
7 1, 1 년의 계획은 봄에 있고, 1 일의 계획은 새벽에 있다.
72. 다행스럽게도 무덕의 이름은 길조가 아니다. 난세의 돈이 많으면 화근이다.
(73), 백발 한 가닥이 달려가면 만 냥의 금도 살 수 없다.
74, 아름다움은 아름답지 않다, 농촌 물; 뽀뽀 안 해, 고향.
75. 나는 진작부터 너를 키우고 싶었는데, 석양이 길지 않다.
76. 고된 향진이 화목하고 부부가 화목하다.
77. 언제든지 시대와 함께 전진하지 말고, 더 잘하려고 애쓰지 마라.
78. 부자는 화목하고, 집은 무패이며, 형제는 화목하고, 집은 가리지 않는다.
79. 나는 옛 풍경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봄을 보낼 수 있도록 가르칠 수 있다.
80. 마른 나무는 봄에 재현되고 사람은 더 이상 젊지 않을 것이다.
8 1, 부는 무정한 물건이다. 네가 그를 중시할수록, 그는 너를 더욱 다치게 한다.
82. 간장이 봄바람에 따뜻하면 가방에 돈이 부족하지만 가련할 정도로 적다.
83. 영골이 맑고 가을물처럼 맑고, 집안이 네 벽밖에 없어, 결국 제후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84. 이기적으로 대국을 해치지 말고 여론을 이용해 애매하게 굴지 마라.
85. 집단의 의문 때문에 고군분투하지 말고, 다른 사람이 자신을 대신해서 말하게 하지 마라.
86. 자신의 장점을 부족하지 말고, 어리석게 남의 능력을 피하지도 마라.
87. 무력으로 과부를 업신여기지 않고, 탐욕으로 새를 죽이지 않는다.
88. 좋은 일을 하는 것은 정말 좋은 것이 아니라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어 한다. 남에게 알려지는 것이 대악일까 봐 두렵다.
89. 독서가 적으면 여유가 있다. 한가하면 악이 있다. 악이 있으면 반드시 환난이 있다.
90. 최초 건설과의 거래를 이용하지 않는다. 가난한 이웃을 보면 반드시 따뜻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
9 1, 왕따, 왕따; 가난한 골목은 개가 쫓고, 가난한 골목은 개가 물린다.
92. 부를 보면 아첨하는 것이 가장 수치스럽다. 가난을 만나는 것보다 더 오만한 것은 없다.
(93), 죽 한 끼 밥 한 끼, 고심할 때; 반가닥이라 사물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94. 효성은 최선을 다해야 하고, 양생이 아니어야 한다. 까마귀는 효반포가 있고, 양은 무릎을 꿇는 은혜를 안다.
95, 그 사람을 알고, 그 사람을 모르고, 그 사람을 듣고, 이 주전자도. 그래서 이기적인 사상은 싹이 트면 삽질하고, 아첨하는 사람은 도착하면 거절한다.
96. 사업 편은 너와 함께 파괴되고, 정신은 불멸하다. 명리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성실은 천년이다.
97. 발언을 가볍게 듣고, 인정에 어긋나는 불평을 알아차리고, 인내심을 가지고 심사숙고한다. 어떤 일로 다투다. 만약 네가 나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른다면, 너는 냉정하게 생각해야 한다.
바오 청 가풍 가훈 에센스 _ 명문
바오 청 가풍 가훈 에센스 _ 명구 _
송대 포청 가훈.
나의 유언이 아니다. 제 아이가 아닙니다.
후대는 조정 관원으로 임명되었다. 횡령죄를 범하고 권모사죄를 범한다면, 그들은 생전에 가족에게 돌아갈 수 없고, 죽은 후 시신은 조상의 무덤에 묻힐 수 없다.
나의 포부를 따르지 않는 사람은 나의 후손이 아니다.
나는 이 말이 장인이 석두 위에 새겨져 대전의 동쪽 벽에 세워져 후세 사람들에게 보여지기를 간절히 바란다.
바오 청 (Bao Zheng) 은 고대 중국 청관의 전형적인 대표이다.
그는 법치를 황권, 혈연을 초월한 지고무상의 주재로 여기고, 청렴하고 사심 없는 정치 생애로 중국 고대 법치정신의 최고봉을 창조했다.
후손들 사이에서 태어나 죽고 묻힌 탐관에 대한 그의 금지령에서 알 수 있듯이, 그는 법 집행의 사심 없는 정신을 고수하고 생명의 마지막 순간까지, 후세 사람들이 계속 빛을 발할 수 있기를 바라며, 뒤에 있는 세상을 축복해 주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것은 생명과 부패로 끝까지 결전을 벌이는 고대 관원이다. 그의 이미지는 화하 자손의 지속적인 존경과 사랑을 불러일으켜 중국 고대 관원의 법 집행 정신에 대한 풍비를 이루었다.
이 기념비는 여전히 넘을 수 없는 높이를 유지하고 있다.
정가훈록 가풍가훈 _ 명문
정가훈록 가풍가훈 _ 명문
송가훈록.
그러나' 근면' 이라는 단어는 모든 사람이 접할 수 있는 단어이다.
첫 번째: 집에서는 형제애에 효도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가 되어야 한다.
보통 자녀와 손자들을 교육하고 책을 읽고 공부하는 것도 바로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이다.
선조들이 남긴 훈계는 후세 사람들이 각각 한 권씩, 사마문공의' 가훈' 을 가지고 있다. 무엇이든 한 부씩 베껴 쓸 수 있고, 수시로 한 번 읽어야 하고, 본받을 만한 가치가 있으며, 내가 일일이 설명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제 2 조: 모든 공무원은 정직하고 근면해야합니다.
사람의 천부적인 재능과 기질은 제각기 우열이 있어, 일관성을 유지하기가 어렵다.
하지만' 성실하고 근면하다' 라는 네 글자는 누구나 할 수 있다.
자신에게 성실하고 근면하며, 귀한 원칙으로 사람을 대할 것을 요구하다. 사람과 화목해야 평화롭게 지낼 수 있고 악에서 벗어날 수 있다.
세 번째: 집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사람은 가사와 세금의 수지를 책임져야 한다.
애초에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책임지도록 하고 싶다면, 모두의 의견을 듣고 동의해야 한다.
네 번째 항목: 자식 손손 행위가 부적절하고 가풍을 망치는 사람은 가사 책임자에게 의지하여 모든 자녀를 소집하고, 당앞에서 징계를 훈계하고, 잘못을 시정하도록 독촉해야 한다. 과격한 행위는 신불, 조상의 위패를 모시는 대전에서 정훈을 하고, 재범하면 정훈을 해야 한다.
다섯 번째: 가사 책임자는 아이를 이끌고 1 년 동안 각종 제사 활동을 처리해야 하며, 제사 의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하며, 나머지 제물은 온 가족이 공유해야 한다.
여섯째: 매월 초하루나 열다섯에 술과 음식을 꺼내 제사를 지내야 한다. 평소 제사를 지내는 것처럼 온 가족이 함께 모여야지 나태하거나 나태해서는 안 된다.
일곱째: 고인의 친족 기념일에 승려 염경을 초청하고 지지해야 하며, 온 가족이 채식주의를 해야 한다.
여덟 번째 항목: 모든 가족 재산, 자녀와 손자는 분리 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규정 구속에 따라 엄격하게 준수해야 한다는 명문 규정이 있다.
9 항: 매년 받는 임대료는 인구별로 분배되며, 사람마다 크기에 관계없이 한 부씩 있습니다.
5 세 이상, 1/3 을 주세요. 열 살 이상, 반으로 주세요. 15 세 이상 전액 오직 자신의 살과 피 를 위해; 결혼하여 아직 출가하지 않은 여자들은 모두 사위와 조카로 취급된다.
다른 노예들은 분배 범위 내에 있지 않다.
10 항목: 재고, 임대료, 세금, 소득, 지출 등. 집에서는 상세한 기록을 하고, 증명서를 제시하고, 가장과 각 방의 장남이 서명해야 한다.
기타 대폭 증감된 사항은 협의 후 결정할 수밖에 없다.
이것은 자오 딩 (Zhao Ding) 이 제정 한 30 가지 가법 중 상위 10 가지 조항이며 고대 중국 가족 제도를 엿볼 수 있습니다.
위의 10 가지 구체적인 가규에서 볼 수 있듯이, 중국 고대 가족제도에는 최소한 몇 가지 특징이 있다. 첫째, 가족관리의 도덕적 목표는 효, 근면, 학습, 선량하고 고상하며 나무랄 데 없다.
둘째, 가족 모델에서는 원칙적으로 가장 긴 사람이 가장이 되어야 하지만, 적당한 사람이 있다면 여러분이 토론하는 것을 들어야 한다. 가구는 주로 엄격하게 장부를 짓고, 재무는 공개한다. 중요한 지출도 반드시 토론해야 한다.
이런 관리제도는 후세 사람들에게 가부장제로 여겨지지만 민주적 요인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셋째, 경제적으로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
재산 분배에서 온 가족은 연령을 가리지 않고 모두 1 등이다. 제사에 남겨진 술음식 분배라도 가족에게는 깨진 접시다.
4. 제사는 중국 고대 가정 중에서 가장 흔하고 성대한 민간 활동이다. 현대인들은 그것을 봉건 미신으로 여긴다. 실제로 서구 기독교와는 다른 민간 종교다. 그것은 중국 문명사에서 전승된 경천과 경조를 취지로 한 진정한 중국 본토 종교이다.
다섯째, 고대 가족제도 관리는 매우 엄격하여 불량한 후손에 대한 계급, 궁정, 재궁의 훈련을 실시한다.
학교 교육과 사회교육 외에 아이들을 교육시키는 방식을 바꾸는 강력하고 중요한 수단이다.
전통적인 미덕은 이런 방식으로 건립되고 계승되는 것이다.
경구로서 위의' 호영동 가풍 및 프로필 _ 명문' 의 내용이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더 많은 명구를 원하시면 명문 주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