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카프카: 행복한 사람은 어린 시절을 이용해 자신의 삶을 치유하고, 불행한 사람은 자신의 삶을 이용해 어린 시절을 치유합니다.

카프카: 행복한 사람은 어린 시절을 이용해 자신의 삶을 치유하고, 불행한 사람은 자신의 삶을 이용해 어린 시절을 치유합니다.

누군가 헤밍웨이에게 “작가에게 가장 좋은 훈련은 무엇입니까?”라고 묻자 헤밍웨이는 “불행한 어린 시절”이라고 답했습니다. 사람의 강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려면 고통스러운 삶을 경험해야 합니다.

인간의 심리는 불행한 경험에 쉽게 영향을 받기 때문에 이런 경험은 비록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가져다주지는 못하더라도 생각하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치명적인 매력을 지닌다.

프로이트는 “행복한 사람은 결코 환상을 품지 않고, 불만족스러운 사람만이 환상을 품고, 충족되지 않은 욕망이 환상의 원동력이 된다”고 작가 카프카가 말한 바 있다.

카프카가 세계를 충격에 빠뜨린 작품을 만든 것은 바로 그의 불행한 어린 시절 때문이다. 영국의 시인 오든(Auden)은 자신의 저서 "카프카의 질문"에서 다음과 같이 믿었습니다. "우리 동시대인과 가장 가까운 관계를 맺고 있는 작가의 이름을 단테, 셰익스피어, 괴테와 시대상으로 꼽고 싶다면 카프카가 가장 먼저 등장하는 이름일 것입니다. ”

열등감은 수치심과 부끄러움의 감정입니다. 일반적으로 상황은 이유가 있어서 발생합니다. 특히 개인 자신의 부적절한 행동의 결과로 인해 발생합니다. 외부 원인의 결과도 수치심을 유발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사라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카프카의 수치심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무거워졌고, 이 수치심은 카프카 자신의 잘못이 아니었습니다.

수영 전 카프카는 아버지의 건장한 몸매를 보고 열등감을 느낄 수밖에 없었다. 그는 아버지보다 훨씬 마르고 키도 훨씬 작고 힘도 셌다. 아버지 앞에서의 아들의 열등감은 온 세상 앞에서의 열등감이기도 하다. 그는 자신에 대해 깊은 부끄러움을 느꼈고 더 이상 아버지의 큰 인물이 내린 결정에 저항할 수 없었습니다. 그의 신체로 인한 열등감은 다른 면에서도 그의 자신감에 영향을 미쳤던 것으로 보인다. 카프카는 아버지 앞에서 늘 약한 이미지였다고 할 수 있다. 이 이미지는 그를 불안하게 만들었습니다. 오직 말로만 아버지에게 감히 "아니오"라고 말할 수 있었습니다. 아들러는 우리 각자의 내면 깊은 곳에 어느 정도 열등감의 콤플렉스가 있다고 믿었습니다. 우리 각자는 구체적으로 현재 위치를 개선하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아들러는 낮은 자존감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준다고 생각합니다. 인간의 투쟁의 원인은 바로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장애물 때문입니다. 열등감 콤플렉스는 개인이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 어떤 식으로든 보상을 하도록 자극하는 힘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카프카는 아들러의 주장을 증명했습니다.

카프카는 사업을 했지만 어쨌든 아버지보다 더 나은 것을 이룰 수 없었습니다. 카프카는 초등학교 때 그림을 공부했고 주로 복사를 했다. 대학에 다닐 때 네덜란드 회화, 기독교 조각, 건축 미술사에 대한 강의를 들었습니다. 그는 늘 그림에 대한 열정을 갖고 있었고 결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미술계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못했지만, 이는 그의 소설을 연구할 후대들에게 자료를 제공했습니다.

카프카가 아버지를 완전히 이길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한 것이 바로 글쓰기였다. Herman의 가족은 가난했고 고등 교육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그는 항상 생계에 대해 걱정했고 문학을 더 공부할 시간과 에너지가 없었습니다. 카프카는 자신의 작품을 아버지에게 읽어줄 것을 충분히 기대했을 때 아버지의 승인을 얻어 열등감이 해소되기를 바랐습니다. 누구도 오랫동안 열등감 속에 살 수는 없습니다. 그는 이러한 불안한 존재 상태를 해소하기 위해 분명히 어떤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카프카는 친척과 친구들의 방치와 무관심을 무시하고 자신의 창조물에 몰두했습니다. 그는 글쓰기에 대한 열정이 없는 사람들이 그에게 어느 정도 만족을 줄 수 있다고 굳게 믿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글쓰기의 즐거움을 누릴 수 없기 때문에 글쓰기는 그에게 우월감과 자신감을 줍니다. 변신은 카프카가 현실의 삶에서 벗어나 창조적 삶에 잠입하고, 외부의 삶에서 벗어나 내면의 삶으로 잠입하는 방식이자 전략이다. "카프카는 자신의 의지에 따라 자신만의 세계를 창조했고, 이 세계의 규칙과 합리성을 재배치하고 지배했다. 이것이 그의 창조의 의미이다.

카프카에 따르면 유모는 이렇게 회상했다. 카프카는 집에서의 침묵은 나이가 매우 다른 그의 시끄러운 여동생들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습니다. 헤르만은 종종 점원을 가장 분명하게 기억하는 한 가지 사건을 꾸짖었습니다. 폐병이 있었는데 헤르만은 계속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아픈 개는 돈을 위해 부하들을 적이라고 불러야 합니다.

헤르만의 욕설 행위는 카프카에게 극도의 혐오감을 불러일으켰다. Kafka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욕설은 끔찍한 것입니다. 나에게 이 (욕설) 편지는 눈을 아프게 하는 연기가 자욱하고 톡 쏘는 냄새가 나는 화재 현장과 같습니다. 모든 욕설은 인류의 가장 위대한 발명품인 언어를 파괴합니다. . 저주하는 사람은 영혼을 모욕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자신의 말을 올바르게 선택하지 않는 사람도 저지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말은 삶과 죽음 사이의 선택이기 때문입니다. ."

카프카가 욕에 대해 이토록 깊은 생각을 품은 이유는 남의 아버지를 자주 욕했기 때문이다. 중국에는 “주홍에 가까운 것은 붉은색이고, 먹에 가까운 것은 검은색이다”라는 유명한 속담이 있습니다. 남다른 자제력, 혹은 강제 탈출을 강요할 만큼 먼 거리. 카프카는 후자에 속한다. 그러나 카프카는 이런 나쁜 버릇이 전혀 없었다. 오히려 모든 일에 아주 온화하게 반응했다. 특히 집에서는 거의 말을 하지 못했다고 할 수 있다.

카프카의 외적 침묵은 그의 격동하는 마음을 반영한다. 심리학에서는 과묵한 사람이 다채로운 영적 세계를 갖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일반적으로 믿고 있습니다. 카프카는 집에서 침묵을 지켰는데, 첫째로 그에게는 비슷한 주제가 없었기 때문이고, 둘째로는 헤르만의 권위와 아버지에 대한 어머니와 누이들의 순종으로 인해 말하기를 꺼려했기 때문입니다. 카프카는 집에서 고립되어 있었지만 친구가 많았기 때문에 동정이나 연민이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Kafka는 Dickens, Flaubert, Kierkegaard 등과 같은 책에서 대화할 사람들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는 이 작가들의 글을 진심으로 읽었고, 책 속에 엮인 영혼들과 소통했다. 카프카에게 언어로 구성된 소설의 세계는 그에게 결코 떠나고 싶지 않은 살아있는 세계였으며, 그로 인해 슬픔과 지루함을 잊고 삶의 가치와 의미, 독특함을 재발견하게 되었다. 카프카는 혼자 있는 것을 좋아했고 일기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이는 카프카가 어느 정도 외부 세계를 거부하고 문학의 세계에 뛰어들고 싶어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가장 간단한 인사말인데, 때로는 이런 진부한 인사말조차 생략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현실 세계에서 카프카는 침묵을 지킨다. 집안의 사소한 일, 온갖 흥분과 다툼은 그와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그는 장남임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침묵으로 인해 그의 정당한 지위와 권위가 박탈되었습니다. 물론 그가 아니더라도 그의 누이들과 어머니는 모두 그의 장엄한 통치 아래 있는 신민이었다. 카프카는 의심할 여지없이 그의 아버지의 신민 중 하나였습니다. 그는 신민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명령에 복종할 수는 없었지만 감히 위반하지는 않았습니다. 카프카에게 가족은 안전한 안식처가 아니라 그를 더 큰 불안에 빠뜨리는 재난의 장소이기 때문이다. 그는 "집? 부모님과 함께 산다. 그렇다. 나만의 작은 방이 있지만 그것은 집이 아니다. 그것은 내 내면의 불안을 덮어줄 수 있는 쉼터일 뿐이고, 덮어버린 결과"라고 말했다.

그럼에도 카프카는 자신만의 조용한 공간을 찾기 위해 부모님 집을 떠나 혼자 생활하지 않았다. Janosz는 "Kafka's Dictionary"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이것은 성숙한 Kafka의 생각이었지만 그는 이미 집의 소음을 참을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Janosz는 Kafka에게 가족 간의 다툼과 불화에 대해 불평했습니다. 카프카는 야노스에게 말했습니다. "화내지 말고 조용히 지내십시오. 침묵은 힘의 표시입니다. 하지만 사람은 침묵을 통해서도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양극성의 법칙입니다. 그러니 조용히 지내십시오. 명상과 인내가 당신을 만들 것입니다. "인간은 죽음에 이르기까지 자유롭다." 카프카는 침묵을 지키며 그의 불안에 저항했다. 카프카는 창작을 통해서만 평화를 찾을 수 있었기 때문에 퇴근 후에도 방에 머물며 펜을 들고 문학계로 비상했다. 불안에 저항하는 카프카의 방식은 창조의 세계에서 살아가는 것이었다. 그는 여가 시간의 대부분을 글을 쓰는 데 보냈습니다. 그의 말 하나하나가 실존적 불안을 저항할 수 있는 이유는 이 나라에서 그 자신만이 유일한 존재이고, 그 누구도 그의 존재를 흔들 수 없기 때문이다. 높은 부모의 왕이 없다면 그는 가장 높은 존재이며, 이 존재는 바위처럼 단단합니다. 글을 쓰지 못하게 된다면 이런 실존적 불안은 그를 숨 막히게 할 것이다. 쉬지 않고 글을 써야만 그 불안함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다.

카프카는 자신의 일기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발자크의 지팡이에는 '나는 모든 장애물을 부수고 있다'라고 새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내 지팡이에는 '모든 장애물이 나를 짓밟고 있다'라고 새겨져 있습니다. .*** 모든 것이 동일합니다.

발자크는 자신의 자유를 방해하는 모든 것을 과감히 파괴한 위대한 정신적 지도자였지만, 시대의 영향으로 인해 자유로운 삶을 추구한다는 점에서 돈은 발자크의 감옥이 되기도 했습니다. 가출하여 원고료에 의존하여 생활을 했으며, 종종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급히 생계를 꾸려 나갔고, 카프카는 문학을 공부했지만 여전히 아버지의 지시를 따르고 법학을 공부했습니다. 카프카는 졸업 후 보험회사에서 일하며 안정된 삶을 살았지만, 카프카의 동료들에 따르면 이 일에는 많은 에너지와 시간이 소요됐다고 한다. 모든 것이 그를 짓밟고 있다고 말할 때 카프의 고통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카프의 몸이 부서진 것이 아니라, 이 세상의 모든 것이 그의 고통의 근원이었습니다.

인간의 육체는 연약하지만 육체 속의 영혼은 무너지지 않는 벽이 될 수 있으며, 그런 벽은 태어나지 않으며 고난과 불안을 안겨줍니다. 그는 강한 의지를 키우기 위해 모든 사람이 어려움에 처해 있음을 분명히 느끼지만 무력하고 도망칠 수 없습니다.

Kafka는 Milena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나는 두려움으로 만들어졌으며 아마도 그것이 나에 대한 가장 좋은 점일 것입니다. 내 모든 걱정과 두려움은 뱀처럼 활동적이며 나는 끊임없이 그 속을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오직 나만이 그 상태를 알고 있습니다. ”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는 누구에게나 마음속에 깊이 자리 잡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후 각 단계에서는 이러한 트라우마가 더 이상 삶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야 합니다. 화가들은 ​​자신의 트라우마를 선과 색, 아름다운 풍경에 묻어두고, 댄서들은 트라우마를 몸짓으로 표현하고, 작가는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를 말로 표현한다. p>

카프카는 문학사적으로 유명한 작가이고, 그를 능가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사람들이 그의 작품에 관심을 갖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그 중 하나는 특히 그의 작품과 자신의 연관성이다. 그의 작품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

카프카는 자신의 트라우마를 말로 표현하고 그 트라우마의 근원과 본질을 탐색하며 이 궤적을 보는 것은 어렵지 않다. 카프카의 작품을 읽은 후 카프카는 평생 동안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를 치료해 왔지만,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에는 여러 측면에서 비롯되지만, 가장 큰 영향은 아버지이다. 카프카는 어렸을 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어렸을 때 아버지와의 싸움에서 실패했지만 아버지가 계속해서 나를 이겼음에도 불구하고 나는 수년 동안 이 전장을 떠나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카프카의 아버지가 그를 벌레라고 불렀을 때 그는 반박하는 대신 주인공을 창조했다. 리고레 삼사의 삶은 인간에서 벌레로 변해가는 과정이었다. ”

책을 마무리하면서 카프카의 어린 시절 트라우마와 고통은 오늘날 수십 년 동안 우리에게 느껴지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거대한 딱정벌레가 되어 겉으로는 아주 가깝지만 아주 먼 성 안에 있습니다. 설명할 수 없는 심판을 받고 도덕적 사형을 선고받고, 복잡한 교통 속에서 우리는 실종자가 된다. 카프카가 묘사한 세계는 우리 삶의 현실이 되고, 그때 우리는 카프카의 트라우마를 이해하게 된다. 모두가 구원의 길에서 카프카를 만나게 될 것이다.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가 카프카의 글쓰기에 긍정적인 의미를 갖고 있으며, 그가 위대한 시인이 되는 데에도 도움이 되었다고 결론 내릴 수 있지만, 그로 인해 카프카의 삶에는 피해가 생겼다. 치명적이어서 고통스러운 카프카를 낳았는데, 이는 카프카의 어린 시절 트라우마로 인한 심각한 결과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