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언어 관련
언어 관련
질문: 논점의 방향성에 주의하세요.
소재는 여러 관점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즉, 여러 관점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재료 \ "군웅 우 \" 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기원전 49 1 년, 월왕구천은 오왕부차에 의해 사면되어 귀국했다. 그는 흥국 오멸의 목표를 확립하고 이 목표가 실현될 수 있다고 굳게 믿었다. 그래서 그는 열심히 노력하고, 꾸준히 노력하며, 의지가 확고하다. "10 년의 재회, 10 년의 교훈" 은 부유한 나라가 되었고, 그는 기원전 473 년에 오 () 를 없애려고 노력했다.
자료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관점을 추출할 수 있다.
1. 명확한 목표를 설정해야만 성공할 수 있고, 비로소 휘황찬란함을 창조할 수 있다.
2. 네가 필승의 신념으로 충만해야만 성공할 가능성이 더 높다.
3. 인내해야 사업을 이룰 수 있다.
4. 아름다운 소망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실제적인 행동도 있어야 한다. 양자를 결합해야 사업의 절정에 이를 수 있다.
5. 예로부터 재능이 많고 고생이 많았다.
6. 걱정은 흥국할 수 있다.
고난은 종종 인생의 재산이다.
8. 자신을 일깨우다.
이 자료로 각각 위의 8 점을 증명한다면 논거로서 중점은 반드시 적절히 조정해야 하며, 주로 설명의 중점에 반영되어야 한다. 토론
1. 명확한 목표를 설정해야만 성공할 수 있고, 비로소 휘황찬란함을 창조할 수 있다.
기원전 49 1 년, 월왕구천은 오왕부차에 의해 사면되어 귀국했다. 그는 은밀히 그의 야심을 세웠다-번영과 우 파괴. 목표는 그의 머리 속의 안개를 분명히 하고, 그의 마음속의 등불을 밝히고, 그가 전진하는 길을 환히 비추었다. 피곤하고 지쳤지만, 그는 지칠 줄 모르고 기원전 473 년에 전군이 전멸했다.
2. 필승의 신념을 가지고 있어야 성공할 가능성이 더 높다.
기원전 49 1 년, 월왕구천은 오왕부차에 의해 사면을 받았고, 단지 13000 군인만 남았기 때문에, 흥월멸우의 목표를 확립하고 이 목표가 실현될 수 있다고 굳게 믿었다. 신념은 불이다. 투쟁의 등불을 켜라. (서양속담, 믿음속담) 신념은 투쟁의 길을 비추는 등불이다. 신념은 그를 영광으로 인도하는 길이다. 불굴의 투지와 강한 자신감으로 점점 더 생산 회복에 뛰어들자 부국은 결국 오씨를 소멸시켰다.
3. 인내해야 사업을 이룰 수 있다.
기원전 49 1 년, 월왕구천은 오왕부차에 의해 사면되어 귀국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그는' 10 년 인생, 10 년 교훈' 을 열심히 했다. 군웅은 직접 경작하고, 아내는 직접 천을 짜고, 생산을 장려하고, 부지런히 기갑사를 훈련시킨다. 그는 10 년을 버티고, 고생을 다하여, 날이 값어치가 있고, 마침내 왔다.
4. 아름다운 소망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실제적인 행동도 있어야 한다. 양자를 결합해야 사업의 절정에 이를 수 있다.
기원전 49 1 년, 월왕구천은 오왕부차에 의해 사면되어 귀국했다. 그는 흥월멸오를 목표로 하고 있다. 목표는 아름답지만 길은 어렵다. 그는 가난한 사람을 구제하고 고인의 가족을 동정했다.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고, 상병 예현; 친력은 친히 하고, 백성과 동고동락하며, 마침내 기원전 473 년에 오국을 단번에 멸망시킨 것은 목표와 행동을 겸비하고 패업과 명망이 확산되었다고 할 수 있다.
5. 예로부터 재능이 많고 고생이 많았다.
기원전 49 1 년, 월왕구천은 오왕부차에 포위되어 의사 문충의 로비로 목숨을 건졌다. 그러나 그는 어쩔 수 없이 왕실 선반을 내려놓고 왕의 가신이 되어 나라를 욕되게 했다. 그러나 군웅은 생전에 큰 수재였으며, 줄곧 복수를 잊지 않았다. 이 끔찍한 경험을 기억하기 위해, 그는 용기를 자리에 놓고 매일 핥고, 고생했다. 마침내 기원전 473 년에 오씨는 일거에 소멸되었다. "한차례의 고한 후에, 너는 결국 세상에 이름을 가득 채울 것이다." 고난은 약자에게는 심연이고 강자에게는 성공의 계단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6. 걱정은 흥국할 수 있다.
기원전 49 1 년, 월왕구천은 오왕부차에 의해 사면되어 귀국하여 그의 막을 수 없는 투지를 불러일으켰다. 꿈을 이루기 위해, 그는 허둥지둥하고, 생산을 발전시키고, 무기를 만들고, 군대를 모집하고, 말을 사고, 친민을 모집했다. 부지런히 일하고, 밭을 경작하고, 민정을 살피고, 이재민을 돕고, 인민을 교육하다. "10 년 재결합, 10 년 교훈" 은 오랫동안 국우민에 대해 걱정했고, 결국 국민의 부강, 인민의 지지, 군사 장비의 강대, 국력의 강성을 가져왔다. 패권을 이루었으니 근심과 노고가 흥국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고난은 종종 인생의 재산이다.
기원전 49 1 년, 월왕구천은 오왕부차에 포위되어 의사 문충의 로비를 통해 목숨을 건졌다. 그러나 그는 왕으로서의 존엄성을 내려놓고 나라를 욕되게 해야 했다. 이 일은 군웅의 존엄성을 크게 모욕했고, 동시에 그의 강한 투지를 불러일으켰다. 바로 이런 투쟁 정신으로 군웅을 성실하게 하고, 직접 밭을 갈고, 아내가 직접 천을 짜게 하는 것이다. "10 년 재회, 10 년 교훈" 은 10 년의 시간을 들여 강병을 충실하게 하고, 심혈과 날로 보답하였다. 마지막으로, 기원전 473 년에 오국은 일거에 소멸되었다. 당초의 굴욕이 없었다면, 이후의 위압을 짓밟지 않았을 것이다! 고난이 인생에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지만, 인생 발전의 동력이 되어 인생의 진보에 막을 수 없는 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연습:
워싱턴의 자료를 다음 주제에 사용한다
[자료] 1796 년 9 월 19 워싱턴은 미국' 광고일보' 의 사퇴 연설을 발표했고, 그는 연설에서 자신을 해부하며 "정부 운영에 가장 좋은 시기에도 판단 착오는 불가피하다" 고 말했다. 결국 나는 내가 무지하고 경험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고, 그로 인해 내가 자격이 있는지, 아니면 다른 사람의 눈에는 더욱 그러하다는 것을 의심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
워싱턴은 자발적으로 물러나 아담스에게 자리를 내주어 정계의 민주적 변혁을 위한 좋은 선례를 열었다. 이때부터 연임은 2 회에 그쳐 미국 대통령의 불문 규정이 되었다. 제퍼슨 제 4 대 대통령은 세 번째 우승 기회를 포기하기로 결정했고, 루즈벨트는 제 2 차 세계대전을 위해 이례적으로 4 도 유임했다.
역사는 이 날을 영원히 기억할 것이다. 1797 년 3 월 5 일, 65 세의 워싱턴은 권력 인계를 순조롭게 마치고 자신의 버논 산장으로 쉽게 돌아갔다. 그의 손녀는 "할아버지, 다시 농민 워싱턴이 되어 매우 기쁩니다." 라고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이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한 날이 얼마 지나지 않아 워싱턴은 다시 전선으로 소집되었다. 이번에 프랑스와 미국에 날카로운 충돌이 일어났다. 아담스는 워싱턴에 편지를 썼다. "당신의 명성은 천군만마보다 낫다." "목숨을 바쳐 국난에 가서 죽음을 귀처럼 여기다." 이런 보국의 정서가 저절로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그래서 올드 워싱턴은 짐을 싸서 필라델피아로 가서 군사 사무를 처리했다.
저-주 라이킨의' 버논 사색' 입니다.
2006 년 수능 작문 제목은 독서, 사람, 길, 걷기, 멈춤, 까마귀가 양, 어깨를 잡는 등 위의 자료를 사용하세요. 당신의 손을 잡고 마음속에 천사를 새기고 고전적인 단편을 쓰고 싶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대학명언)
1, 읽는 중
산을 읽으면 너를 진정시킬 수 있다. 물을 읽으면 너를 똑똑하게 할 수 있다. 독자는 너의 경지를 높이고 너의 영혼을 승화시킬 수 있다.
권력 투쟁과 권력에 대한 의존의 현실에 직면하여 우리는 워싱턴을 읽자. 미국 최초의 대통령으로서, 그는 명성과 능력을 가지고 재선되었다. 그러나, 권력의 유혹에 직면하여, 그는 의연하게 이임하기로 선택했다. 그는 자신을 분석해 이렇게 말했다. "나는 자신이 무지하고 경험이 없다는 것을 깨닫고, 내가 감당할 수 있을지, 아마도 다른 사람의 눈에는 더욱 그러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얼마나 개방적인 마음가짐과 얼마나 고상한 경지인가. 그는 부러운 대통령직을 놓치지 않고 자리를 내주기로 했다. 권력을 다투는 사람, 워싱턴을 보세요. 그는 너를 안심시킬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존경을 받을 수 있다.
권력의 유혹에 직면하여, 우리는 워싱턴을 읽고, 우리의 주동적인 양보를 분석하는 데 사용한다. 권력의 유혹에 직면하여, 우리는 장자를 읽으며,' 극무시' 를 마주하고 있다. 권력의 유혹에 직면하여, 우리는' 인장봉금' 의 관우를 읽어 보자. 권력의 유혹에 직면하여, 우리' 집으로 떠돌아다니는' 도겸을 읽어 보자 ...
2. 사람과 길
수천 개의 길이 있다. 인생의 갈림길에 직면하여, 올바른 삶의 길을 택하면, 당신의 고상한 영혼을 더 잘 반영하고, 당신의 삶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위인 워싱턴은 가장 가치 있는 생활방식을 선택했다. 미국 최초의 대통령으로서, 그는 늙어갈 때까지 계속 대통령을 맡을 자격이 있지만, 그는 자신의 무지와 경험이 부족하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다. 계속 집권하고 성인에게 양보하는 선택에서 그는 결연히 사직의 길을 떠나 아담스에게 양보해 미국 정계의 민주적 변혁을 위한 좋은 선례를 열었다.
총비는 가난한 학생들이 학교에 가고, 남을 돕고,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 삶의 길을 택하여 한 세대의 중국인을 감동시켰다. 테리화는 인내의 길을 택했고, 용감하게 어려움에 직면하고 극복했으며, 어려움 앞에서 발버둥치는 사람들에게 희망의 서광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왕소군은' 그녀가 자궁에서 사막으로 들어간다' 는 길을 택하여 수많은 사람들을 구했다. 길은 사람이 나오는 것이고, 모두 가장 가치 있는 길을 택하여 자신의 삶의 가치를 더 크게 실현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3. 걷다가 멈추다
당신이 살아있을 때, 당신은 당신의 사업과 명예를 위해 끊임없이 달리고 적극적으로 분투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그러나 자신의 능력이 제한되어 있다는 것을 깨달을 때, 이 길은 막혀 죽을 때, 단호하게 멈추고, 캐릭터를 바꾸고, 현자에게 양보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워싱턴은 걷고 멈추는 이치를 깊이 알고 있다. 전쟁시대에 그는 미국의 독립을 위해 끊임없이 달리고 발버둥쳤으며, 그는 자신의 생명을 아끼지 않았다. 그러나, 평화의 시기가 왔을 때, 그는 자신이 너무 무지하고 경험이 부족하여 미국 국민을 번영으로 이끌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때, 그는 의연히 멈추고, 주동적으로 대통령직을 제거하고, 더 유능한 아담스에게 자리를 내주고, 느긋하게 그의 버논 산장으로 물러났다. 도피를 중단하는 것은 그에게 국민의 존경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미국 정치 민주적 변화의 선례를 세웠다. 걸어서 멈추고, 워싱턴의 지혜와 넓이를 보여주다.
이미 멈춘 워싱턴은 만년을 편안하게 즐기며 현실에 안주했다. 그러나 미법 관계가 긴장돼 조국이 그를 불렀을 때, 그는 의연하게 경중지에서 도망쳤다. 짐을 싸서 필라델피아로 가서 군무를 받다. "사생은 국난을 잊고, 죽어서 갑자기", 멈추자마자 달려가는 것은 워싱턴 보국의 심정을 보여준다.
달릴 때가 되면 최선을 다해 노력해야 한다. 포기를 중단해야 할 때는 자유롭게 포기해야 한다. 돈을 쓰는 사람은 일정 시간까지 달리기를 할 때 멈추고 천륜의 즐거움을 즐겨야 한다. 권력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의 능력이 제한되어 있다는 것을 깨달을 때 워싱턴처럼 자유롭게 손을 떼겠습니까? 달리기와 정지는 완전히 다른 두 가지 생활 태도를 보여줍니다. 달리기와 정지는 완전히 다른 두 가지 삶의 경지를 보여준다.
4. 까마귀가 양을 잡았다
사람은 자각이 있고, 자신의 능력을 정확하게 판단하고, 자신의 위치를 선택해야 개인의 한계를 발휘할 수 있다. 시냇물은 강해의 광활함을 부러워하지 않지만, 무언의 눈동자로 강해를 청춘의 활력으로 가득 채웠다. 사암은 산천의 장미를 부러워하지 않고 묵묵히 축적하여 산천에 장미를 더했다. 식물은 숲의 광활함을 부러워하는 것이 아니라 조용히 자라서 삼림을 위한 넓은 마음을 구축한다.
워싱턴은 자각력이 있다. 두 차례 연임한 후, 그는 의연하게 주동적으로 물러났다. 그는 대통령직을 부러워하지 않고 자신의 능력을 분명히 인식하고 자신이 지적이든 경험이든 아담스보다 못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런 자각적인 사퇴는 사람들의 존경과 탄복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미국의 정치 민주주의에 좋은 선례를 세웠다. 그러나 미법 관계가 긴장될 때, 그는 정부의 부름에 응하여 의연하게 출발했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의 위망이 천군만마보다 낫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바로 이 자각적인 행동으로 그는 국난을 성공적으로 해결했다.
워싱턴의 퇴역 출산은 그 능력을 정확하게 평가하는 구체적 표현이다. 바로 이런 자각으로 워싱턴은 자신의 총명함과 지혜를 극치로 발휘했다.
5. 어깨
사람은 천성적으로 한 쌍의 어깨가 있어서 가족, 사회, 국가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 그래야만 그들은 자신의 삶의 가치를 더 잘 실현할 수 있다.
워싱턴이 대통령을 퇴임한 후, 쉽게 망트버논으로 돌아가 만년을 편안하게 보냈다. 그러나 미법 관계가 긴장되었을 때, 그는 정부의 부름에 응하여 출발했다. 국가가 위기에 빠졌을 때, 그는 즉시 한 시민의 국가에 대한 책임을 짊어졌다.
\ "국난으로 죽으면 망한다. 클릭합니다 바로 워싱턴이 위기의 순간에 구국의 중책을 짊어지고 중국 국민의 존경을 받으며 자신의 삶의 가치를 실현한 것이다.
사람은 가족, 사회, 국가가 필요로 할 때 용감하게 자신의 책임을 져야 한다. 이씨는 여리한 어깨로 십리팔향 병을 치료하여 사람을 구하는 중책을 짊어지고 있다. 위청강은 단단한 어깨로 물에 빠진 사람을 구하는 책임을 짊어졌다. 우리도 우리의 책임을 져야 합니까?
6. 나는 너의 손을 잡고 싶다
역사의 수레바퀴는 너의 몸을 짓밟고 먼지로 너의 몸을 묻었지만, 나는 여전히 너의 손을 잡고 싶어, 워싱턴, 너에게서 배우고 싶어, 너는 강호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때 너의 남편을 걱정하고 있어.
미국 최초의 대통령으로서, 당신은 권력의 왕좌를 그리워하지 않지만, 당신은 여전히 퇴임하여 버논 산장으로 돌아가 안정을 누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법 관계가 긴장될 때, 너는 정부의 부름에 응하여 출발했다. 알다시피, 당신은 자신만이 아니라 국민에 속하고 조국에 속한다. 네가 나라를 위해 바친 정신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영원한 풍비를 세웠다.
나는 너의 손을 꼭 잡고 싶다. 함께 세월에 매몰되어도 영광이다. 내가 손에 쥐고 있는 것은 평범한 손이 아니라 세상을 감동시킨 손, 부드럽고 굳건하기 때문이다.
7. 천사를 네 마음속에 새겨라
네 마음속에는 천사도 있고 악마도 있으니, 네가 끊임없이 조각하고 수련해야 한다. 마음 속의 아름다운 것을 끊임없이 강화해야 자신을 이상적인' 완벽한 사람' 으로 바꿀 수 있다.
워싱턴은 줄곧 마음속에 천사를 조각해 왔다. 미국 최초의 정치 실적이 탁월하고 덕망이 높은 대통령으로서, 그는 계속 연임할 수 있지만, 지식과 경험이 거의 없어 미국을 이끌고 계속 발전할 수 없다는 자신을 깊이 분석했다. 이때 그는 의연하게 아담스에게 길을 양보하기로 선택했다. 워싱턴은 자신을 깊이 분석하고, 용감하게 권력 악마에 대한 집착을 버리고, 국가와 민족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마음을 넓히고, 자신을 보완하고, 자신을 이상적인 천사로 만들고, 이 천사에 대한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다.
미법이 충돌했을 때, 버논 산장에서 만년을 누린 워싱턴은 다시 천사와 악마의 대결에 직면했다. 국가의 부름에 응해야 하는가, 국가에 보답해야 하는가, 아니면' 제자리에 있지 않고, 정치를 도모하지 않는다' 는 것인가? 결국, 천사가 악마를 이기고, 그는 의연하게 산을 나와 구원의 중책을 짊어졌다. 다시 한 번, 마음속의 천사를 조각하여 국난으로 죽고 급사하는 것으로 그의 보국의 사랑을 표현했다.
마음속의 천사를 끊임없이 조각하면, 그는 너를 끊임없이 영혼을 정화하고, 경지를 높이며, 끊임없이 완벽으로 나아가게 할 것이다.
위의 고전 단편은 한 편당 글자 수가 300 자 정도이다. 작문이 두 가지 각도를 선택할 수 있고, 두 개의 고전 단편을 쓰고, 현실과 관련된 글과 시작과 끝을 더하면 800 자 안팎의 문장 한 편을 빨리 완성할 수 있다.
고 3 의 시제 복습 준비시험에서 교사가 학생들에게 다용도의 방법을 가르쳐 줄 수 있다면, 이런 고전적인 단편을 여러 번 훈련시킬 수 있다면, 학생의 재료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멋진 단락을 써내어 문장 색채를 더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대학 입학 시험 작문-한 문장 다목적
첫째, 교재의 문장 수업은 다용도로 쓰인다.
우리는 초등학교에서 고등학교까지 많은 문장 들을 배웠는데, 이들 문장 들은 모두 우리가 공부와 글쓰기에서 쌓아야 할 소재이다. 예를 들어, 이전 장에서 오씨를 멸했다.
둘째, 이미 쓴 문장 들도 많이 쓸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학생이' 순결한 마음' 이라는 제목의 문장 한 편을 쓴 적이 있다.
신생아의 마음-순진무구하다
일회용 젓가락과 인스턴트 커피가 어우러진 이 세상에서 너무 많은 사람들이 유색적인 눈으로 사회를 바라보고 있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순결과 진실을 분리하는 두꺼운 벽이 있는 것 같지만, 돈과 권력을 중간에 두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므로 사람은 적자의 마음을 가져야 한다.
\ "노인은 웅크리고, 천 리에 뜻을 두고 있다. 클릭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은 종종 사물이 옳고 그름이라고 말하며, 생활의 여러 가지 장애물에 직면하여 "하늘이 스리랑카 사람들에게 무너질 것" 이라는 사실을 오래전부터 잊어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리랑카, 스리랑카, 스리랑카, 스리랑카, 스리랑카, 스리랑카) "마음" 의 "고생" 과 "근골" 의 "피로" 는 세상사를 경험한 사람들을 평범하게 만든다. 어린 시절의 순진한 꿈이 깨지고 가슴이 찢어졌다. 감언이설은 이미 상자 밑에 방치되어 이미 변질되어 썩었다. 그러나 누군가가 일어섰다. 네 명의 참의원의 실패, 사랑의 파열, 생활의 궁핍함은 그의 여리한 몸을 짓누르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그의 강한 의지를 단련시켜 이 불쌍한 미국 소년이 대통령의 꿈을 이루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여긴 아브라함이야? 링컨。 순수한 마음을 가져라, 꿈을 어둡게 하지 마라!
"땔감 소금 식초 차." 사람은 당인의 이 시와 비슷해야 한다. 피상적이지만 여러 가지 맛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다", "산해진미" 를 다른 사람과 이야기할 필요는 없지만, "꿀" 은 절대 안 된다. 일이 있을 때, 반드시 충칭 샤브샤브처럼 될 필요는 없고, 때로는 "한 걸음 물러나" 기도 한다. 모든 것을 싱겁게 보아라, 생활의 자질구레한 일은 조미료와 같다. 너무 무겁게 보면 맛이 크게 할인됩니다. 그러므로 사람은 적자의 마음을 유지하고 자연으로 돌아가는 소박함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먹구름이 너의 눈을 가리지 못하게 해라. 클릭합니다 인생은 유혹으로 가득 차 있다. 양귀비 꽃의 화려한 외투처럼 그 안에는 끝없는 죄악이 숨어 있다. 도연명 독립원 황화,'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는 우아함; 동포의'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강' 은 모든 고민과 냉소를 쓸어버리고, 모든 명리를 과언이 아닌 것으로 여긴다. 그들이 먼 산을 가리지 못하게 해라. 동심이 하나 있는데, 오면 그들을 바람에 날려보내라.
순결한 마음을 가져라! 떠들썩한 세상에서 한 가닥의 순수함을 찾고, 꿈을 유지하고, 단순함을 유지하고, 개방적인 심리를 추구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중에 한 번의 시험에서, 그는' 자신을 일깨워라' 라는 주제로 이 문장 한 편을 약간 수정했다.
자신을 일깨우다
일회용 젓가락과 인스턴트 커피가 어우러진 이 세상에서 너무 많은 사람들이 유색한 눈으로 사회를 바라보고, 사람들이 오가며 서두르고 있다. 종종 정신이 맑아서 이런 서두름에서 멈추고 다른 사람에게 충고를 하기 쉽다. 그러나 우리가 손을 놓자마자 사람들은 자신을 상기시키는 것을 잊었다.
그러므로 사람은 항상 자신을 일깨워 주어야 한다.
\ "노인은 웅크리고, 천 리에 뜻을 두고 있다. 클릭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은 종종 "사물은 사람과 다르다" 고 말한다. 생활의 여러 가지 장애물에 직면하여, 사람들은 "하늘이 스리랑카인에게 막대한 책임이 될 것" 이라는 것을 일찌감치 잊어버렸다. "마음" 의 "고생" 과 "근골" 의 "피로" 가 내 마음속의 꿈을 미끄러지게 했다. 꿈, 깨진; 마음, 추위, 그 호언장담들은 이미 고각에 묶여 변질되어 썩었다. 하지만 마음속 깊은 골짜기에서 나팔을 불며 인생의 가장 낮은 골짜기에서도 서광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일깨워 주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상원이 네 번이나 지고, 사랑이 깨지고, 생활이 궁핍해져서, 그의 날씬한 어깨를 짓누르지 않고, 오히려 그의 강한 의지를 단련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 불쌍한 미국 소년은 끊임없는 자기일깨움에서 그의 대통령의 꿈을 실현시켰다. 여긴 아브라함이야? 링컨。 항상 꿈을 어둡게 하지 않도록 자신을 일깨워라!
"땔감 소금 식초 차." 인간으로서 당인의 이 시를 닮아야 하는데, 밋밋하지만 흥미를 자아낸다. 인생의 식탁에서, 매 경기마다 연극을 하는 것은 불가피하다. 네가 다른 사람에게 말하는 것은 반드시' 산해진미' 는 아니지만, 절대' 꿀' 이 되어서는 안 된다. 일이 있을 때 반드시 충칭의 샤브샤브처럼 될 필요는 없다. 너는 항상 평상심을 유지하라고 일깨워야지, 간단한 식사라도 맛이 없어서는 안 된다. 모든 것을 싱겁게 보아라, 생활의 자질구레한 일은 조미료와 같다. 너무 무겁게 보면 맛이 크게 할인됩니다. 항상 진흙 투성이의 세상에서 단순함을 유지하라고 스스로에게 일깨워 준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먹구름이 너의 눈을 가리지 못하게 해라. 클릭합니다 인생의 길에는 양귀비 꽃의 화려한 외투처럼 끝없는 죄악이 숨어 있는 유혹이 너무 많다. 지금 이 순간, 우리는 항상 세속에 침식되지 않도록 자신을 일깨워야 한다. 휘황찬란함은 깊은 담과 같고, 달은 꽃을 비추고 있다. 우리는 연월의 흐름에 익숙해야 한다. 모든 것이 뜬구름으로 변해야 하지만, 먼 산을 가로막지 않도록 항상 자신을 일깨워 주어야 한다. 도공은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말의 아량이다. 동포가 머리를 풀며' 돌아오지 않는 강' 을 부르며 모든 고민을 내려놓고 마음이 넓어 채찍으로 말을 타는 역참이다. 구름이 이미 온 이상 바람을 타고 가도록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가 검지손가락의' 미래를 믿어라' 에 감탄하며 해자의' 바다를 향해 봄 따스한 꽃' 을 부를 때, 우리는 시인의 정신착란과 산세관 레일의 낭랑한 소리를 떠올린다. 이 귀여운 생명의 순간은 우리에게 경고하고, 다른 사람을 일깨우고, 동시에 자신을 일깨워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인생은 짧고, 시끄러운 세상에서 꿈, 단순함, 개방적인 마음가짐을 유지하라는 것을 일깨워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따라서 모든 학생은 더 많이 읽고 쓰고, 한 가지 재목을 능숙하게 운용하여 학습 효율을 높여야 한다.
작문의 문채를 어떻게 향상시킬 것인가
어느 추운 겨울, 뉴욕의 바쁜 거리에서 눈먼 거지가 있었다. 거지는 목에 간판을 달았는데, 위에는 "나는 어릴 때부터 장님이었다" 고 적혀 있었고, 행인은 보지도 않고 가버렸다.
어느 날 한 시인이 그에게 다가와 시인에게 간청했다. 시인은 말했다: "나도 가난하지만, 내가 너에게 다른 것을 좀 줄게." 말을 끝내고 그는 거지의 간판에 아무렇게나 한 마디 썼다.
그날 거지는 많은 사람들의 동정과 자선을 받았다.
당신의 상상력을 발휘하여 시인이 거지에게 쓴 것이 무엇인지, 왜 행인이 이 이 말을 읽고 거지에게 자신의 동정과 자선을 바치려 하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대답: 봄이 왔어요.
하지만 나는 그녀를 볼 수 없다.
둘째, 지도하는 방법
대학 입시 작문이 전 권에서' 반벽강산' 을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매년 작문이 좋지 않아 대학과 교분을 잃는 수험생이 적지 않은 것으로 집계됐다. ("20% 의 수험생 작문이 잘 쓰여지지 않고, 고등학교 국어 새로운 교과 과정 시행은 수능 작문이' 대혁명' 에 직면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수능 작문점수를 결정하는 요인이 많지만 채점 실천으로 볼 때 작문점수를 제한하는 가장 큰 요인은' 언어표현' 이다. 시험, 구조, 내용이' 경상' 이 없다는 전제하에 언어는' 특수 독자' (심사위원) 를 건드리는 주요 요인이 되기 때문이다. 뙤약볕이 내리쬐고 땀을 흘릴 때, 선생님이 매일 시험지를 많이 복습해야 한다는 것을 생각해 보십시오. 몸과 마음이 지치는 것을 피할 수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언어를 읽는 무미건조한 문장 때문에 피로감이 가중되었다. 글을 읽을 때 "한 독자가 2 ~ 3 분을 사용한다" 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객관적인 사실이다. 평론가를 감동시키려면 문채가 특히 중요하다. 따라서 과학 시험 수능 작문을 준비하는 데는 반드시 문채의 배양을 중시해야 한다. 그리고 문채양성도 쉽게 성적을 낼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문채훈련을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까요? 다음은 여러분이 참고할 수 있도록 자주 사용하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a) 연상, 은유 묘사에 능하다.
언어가 무미건조한 것은 왕왕 연상이 부족해서 비유와 묘사에 서툴다. 사실 직설적인 효과는 사람의 연상과 상상력을 불러일으킬 수 없다. 심미 효과는 반드시 매우 나쁠 것이다.
"생활에는 곳곳에 아름다움이 있고, 아름다움은 다채롭다" 는 말은 지루하다. 그러나 비유와 묘사를 잘 활용하고, 배비를 보완하고, 아래 문장을 쓰면 효과가 크게 달라진다.
아름다움은 추운 겨울에 배회하는 몇 조각의 잔설이다.
아름다움은 푸른 하늘을 거닐고 있는 몇 송이의 구름입니다.
아름다움은 호수 위에서 뛰는 석양이다.
아름다움은 밀림에서 메아리치는 새소리이다.
이 문장들의 배열은 은유, 묘사, 비례의 운용으로 추상적인 아름다움의 개념을 구체화하여' 어디에나 있다' 는 점과' 다채롭다' 는 것을 지적했다. 생동적이고 감화력이 있다.
연습:' 아름다움은 생활 속 어디에나 있고, 아름다움은 다채롭다' 라는 제목으로 한 조의 문장을 쓴다.
(b) 고대시를 인용하거나 사용한다.
1, 방법 1:
휘황찬란한 한대 고시는 우리나라 전통문화의 진귀한 보물이다. 우리는 수업 안팎에 고시 (또는 명문) 를 많이 쌓았고, 시험 작문에서 적극적으로 발양하고, 고시를 잘 인용하거나 운용하여, 시의 꽃이 작문에 피어나게 해야 한다!
"생활" 이라는 제목으로 한 조의 문장을 써 주세요.
인생은' 무정한 일, 봄진흙으로 변하면 꽃을 더 잘 보호할 수 있다' 는 공 자진의 집착이다. 인생은 문천상이' 예로부터 죽지 않는 사람, 댄의 마음을 지키며 청사를 찍는다' 는 숭고한 정의다. 인생은 소동파의 초탈활달이다. 인생은 두보가' 꽃잎이 눈물처럼 흐르고, 어느 곳에서 외로운 새가 슬픔을 읊는다' 는 것이다.
이 말은 고시를 직접 인용하여 인생의 내포를 설명하여 깊은 인상을 남겼다.
연습 1:' 생활' 이라는 제목으로 문장 세트를 쓴다.
예인생은 때때로' 다리가 우편 밖에서 끊어지고, 아무도 주인이 열리지 않는다' 는 어쩔 수 없는 것이지만,' 길이 멀고 멀리 떨어져 있어, 나는 위아래로 찾아갈 것이다' 는 집착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생활은 때때로' 황하를 건너고, 얼음이 목이 메는 나룻배, 눈이 태행산을 오르는 것' 의 어색함일 때도 있지만,'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곧장 구름돛을 달고 창해를 건너야 한다' 는 호기와 낙관이다!
연습 2:' 정' 을 주제로 고시를 인용하고 문장 세트를 쓴다.
본연의 예는 주지청 아버지의 뒷모습이다. 본정은 맹교 자모의 손에 바느질이다. 본정은 왕위가' 타향에 있다. 명절 때마다 친척을 생각한다' 는 감탄이다. 본정은 수시가' 오래오래, 천리 * * * * * * * *' 의 축원이다.
방법 2:
또 다른 방법은 직접 인용하지 않고 사용하는 것이다. 여기에는 자신의' 창조' 성분이 있다.
"낙관적" 이라는 제목으로:
낙관론은 곧장 하늘로 치솟는 백로다.
낙관론은 침몰선 옆에 있는 만 면의 흰 돛이다.
낙관론은 앵무조개 섬이 바람에 흩날리는 무성한 풀이다.
낙관주의가 꽃을 보호하는 봄진흙으로 변하고 있다.
이곳은 각각 고시를 사용했는데, 딱 알맞게 문장의 뜻을 증강시켰다.
(3) 인문정신을 주입하여 문화 함량을 높이다.
한 개념의 내포를 설명할 때 은유를 문장 증가의 문화적 내포나 인문정신과 결합할 수 있다면 언어는 더욱 의미가 있을 것이다. 유명 인사 일화, 전고, 명언경구 등 평소 글쓰기에서 의식적으로 발굴과 훈련을 할 수 있다.
"운명" 이라는 제목으로:
(1) 유명 인사+사건.
운명은 우강에서 자살할 때 항우 영웅의 외침이다. 운명은 굴원이 지라강변에 남긴 고통스러운 문의였다. 운명은 베토벤의 귀가 먹었을 때 손끝에서 두드리는 비장한 교향곡이다. 운명은 오스트로프스키가 시력을 잃은 후에 쓴 휘황찬란한 장이다.
이 말은 서로 다른 각도의 유명인 사례를 교묘하게 운용하여 의미가 풍부하고 문화적 의미심장한 문장을 형성하여 문장 문채와 감화력을 형성했다.
연습:' 운명' 이라는 제목으로 문장 세트를 쓴다.
(2) 유명인+명언+명덕.
줄기는 맹자의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다" 는 항상이다.
등골은 이백의 "아, 내가 어떻게 진솔한 얼굴을 영원히 볼 수 없는 고위 관리들에게 굽실거리게 굽실거릴 수 있단 말인가?" "
주심골은 겸손의 불요불굴이다. "나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나는 세상에 남아 있을 것이다."
등골은 잎이 늠름한' 사람의 몸이 어떻게 개 구멍에서 기어 나올 수 있는가' 이다.
(4) 침구를 잘 활용하고 돋보이게 한다.
글쓰기에서 표현할 의미만 직접 전달하면 문장이 무미건조해 보인다. 사실 붉은 꽃만 푸른 잎이 없다면 꽃도 단조로워 보일 것이다. 글을 쓸 때 왜 깔기와 호 일 수법을 사용하지 않습니까? 먼저 표현할 중심 뜻을 결정한 다음 연상을 펼치고, 다른 각도에서 깔고, 표현할 주요 문장을 도입하면 더욱 멋스럽고 문체가 있다.
예를 들어, "성실은 우정의 다리" 라는 센터를 표현하려면 이렇게 문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꽃은 봄의 문을 열고, 그늘은 여름의 문을 열고, 열매는 가을의 문을 열고, 눈은 겨울의 문을 열고, 우정의 문은 진실하게 밀어낸다.
문장 본의는' 성실' 의 중요성을 부각시키려는 것이었지만 직접 말하지는 않았다. 먼저 네 방면에서 네 개의 생동감 있는 문장을 깔고 나서 중심 문장을 성대하게 내놓는 것이다. 이런 표기법은 통상적인 한눈에 볼 수 있는 방식을 피하고,' 앞날이 밝다' 는 느낌을 주며, 문장의 상상공간을 넓히고, 글의 의미를 풍성하게 하며 심미의 뒷맛을 남겼다.
이런 표기법도 먼저 중심구를 확정한 다음 다른 각도에서 펼쳐서 강조할 수 있다.
(5) 모방을 교묘하게 운용하다.
모방은 모방과 모방이다. 기존 언어 형식을 일부러 모방하고 모방하고, 새로운 언어 형식을 만들고, 새로운 사상 내용을 표현하는 예술 수법을 말한다. 수업 안팎에서 명작과 문장 많이 봤으니 시험 때 참고와 모방을 잊지 마세요.
다음 구절을 보십시오.
한' 대사' 는 우정이 인생의 유익한 저축이라는 말을 썼다. 이 저축은 곤경에 처했을 때 모든 도움을 주는 것이다. 잘못된 길에서 엄중한 충고를 하는 것이다. 넘어질 때의 진실한 도움이며, 네가 고통스러울 때 눈물을 닦아주는 봄바람이다.
우리 학우들은 신뢰도 인생의 소중한 저축이라는 말을' 모방' 했다. 이 저축은 소문이 습격할 때 당신에 대한 선의의 눈빛, 전진길의 확고한 동반자, 어려움에 부딪혔을 때의 전방위 지원, 중상을 입었을 때 아픔을 몰아내는 심등이다. "믿음도 아름다움을 바꿀 수 있다"
(6) 계층적 배송을 사용합니다.
즉, 층층이 심화되어 의미가 계속 심화되어 뚜렷하고 힘차고 기세가 웅장하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너그러운 친구는 반드시 형제와 같아야 한다.
너그러운 가정은 반드시 행복해야 한다.
관용의 국가는 강하고 오래 지속되어야 합니다.
너그러운 세상은 반드시 평화롭고 아름다울 것이다.
(7) 비교 사용
1,
정물은 응고의 아름다움이고, 동경은 순환의 아름다움이다.
직선은 유창한 아름다움이고, 곡선은 완곡한 아름다움이다.
떠들썩한 도시는 번화한 아름다움이고, 조용한 시골은 우아한 아름다움이다.
2. 모든 사람은 인생의 가치에 대해 막막함을 느낀다. 중국에는' 군자는 음식을 받지 않는다' 는 옛말이 있지만,' 군자는 굴복할 수 있다' 는 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이백은 조금도 불공정한 것을 참을 수 없었다.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직위가 높은 사람들에게 무릎을 꿇을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결코 성실한 얼굴을 보여 주는 것을 참을 수 없다." 라고 말했다. 군웅의 치욕을 견디고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있다. 항우의 입에는 가로막지 않고, 스스로 우강을 도려냈다. 또한 마지막으로 왕 패권을 부르는 리우 팡 을 삼키는 소리 가있다; 뱃속에 배를 떠받치는 덩샤오핑이 있다. 그리고 마오쩌둥도 있습니다. 그는 어쩔 수 없이 2 만 5 천리 장정로를 걸었습니다.
3. 대만 작가, 시인 여광중선생은 비행기와 기차를 비교하는 문장 한 편을 썼는데, 언어는 생동감 있고 재미있다.
비행기는 장자의 유유한 여행으로 여겨질 수 있지만, 운무가 감돌고, 퍼레이드가 끊이지 않고, 변화가 크지 않고, 창문이 좁고, 오래도록 매력적이지 않다. 기차의 장거리, 최면의 리듬, 변화무쌍한 풍경과는 다르다. 넓은 창문으로 밖을 내다보는 것은 마치 지구에서 세상을 여는 것과 같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래서 내가 해외여행을 갈 때마다 나는 항상 플랫폼 위에 서 있었다. 명실상부한' 정자'-2 트랙 궤도가 도착할 수 있는 곳, 양강의 열차가 우르릉거리며 들어오기를 기다리며 나를 먼 곳으로 데려갔다.
너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