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탈무드 경전 서문

탈무드 경전 서문

탈무드는 성경의 고향인 팔레스타인과 문명의 요람인 메소포타미아에서 왔다. 기원전 6 세기에 시작된 바빌론 망명 시기는 로마에서 끝났다. 바빌로니아의 탈무드 법전은 기원 500 년에 편찬되었는데, 당시 서로마 제국은 이미 멸망했다. 바빌론이 세계 강국으로서의 쇠퇴와 함께 밀레니엄이 시작되었다. 페르시아, 그리스, 로마의 부상, 쇠퇴, 멸망을 넘어 서구와 근동에서의 기독교 확산과 다른 종교의 종말을 목격했다. 1. 원래 기간

바빌론 망명은 인류 역사상 중요한 시기이며, 특히 이스라엘에게는 그러하다. 이 시기에 이스라엘 사람들은 자신을 발견하였다. "톨라" 는 재발견되어 생활의 규범으로 사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유대교 교회, 즉 목사나 의식이 없는 교회 숭배와 같은 새로운 종교 체계에도 영향을 끼쳤습니다. 이것은 모든 종교 역사상 가장 깊은 정신적 업적 중 하나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2. 구두법

기원전 444 년에 유대인 공화국 재건 시기의 유대인 법학자인 소퍼 에스라가 처음으로 새 공화국의 국내법과 종교법을 제안했다. 그는 추방에 관한 모든 구두법을 포함하고 유대교회와 사회 간의 대립을 같은 정신으로 처리했다. 그의 후임자들은 Soferim 과' 위대한 조립자' 라고 불리는 그의 일을 계속했다. 그들의 교리와 규칙은 군중 실천의 검증을 거쳐 halachah 로 추앙되었다. 문자적으로는, 네가 걸어온 길은 이스라엘 사람들이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분명하게 인도하고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에스라와 그의 후임자가 죽은 후, 예루살렘의 고대 유대교 최고의회와 대법원이 그들의 자리를 대신했다. 이 몇 세대는 신의 율법을 좋아하고, 주야로 신의 율법을 생각한다. 성경 문장에 대한 해석은 미드리미 미드라쉬, 각종 계율에 대한 해석은 미쉬나라고 합니다. 이 새로운 지식을 체계적으로 배양하고 고대 구두 토라를 수집하는 법적 전통이 있다. 이 토라에 대한 심층적 인 연구는 쉽지 않습니다. 사두개파, 귀족과 관원으로 구성된 사두개파는 율법이 토라에 특별히 기록되지 않는 것은 위험하며 이런 비난에 의해 변조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후에 바리새인들의 바리새인들은 구술법의 전파를 촉진하려고 시도했다. 그들이 추구하는 것은 하느님이 창조하신 완전하고 무한한 계시이다. 그들은 계시록의 지식이 모세 오경의 원시 원고에서 찾을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토라의 진정한 계시는 모세 오경의 의미로, 선생님과 그들의 후임자들이 끊임없이 풍성하고 정련하는 것처럼 하느님의 생각을 밝혀 주며, 그 내용은 문자 자체보다 훨씬 풍부하다. 허퍼드는 직접 기도와 교류 외에도 토라를 배우는 것도 신에게 접근하는 방식이라고 말했다. 그것은 Pharisaic 스타일의 행복 비전이라고 불릴 수 있다. 케플러가 말했듯이,' 토라' 를 배우는 것은 하느님의 생각을 모방하는 것이다.

미시나

Pharisaic College 의 긍정적인 성과는 서툴게 잊혀질 위험이 있다. 왜냐하면 이 가르침들은 모두 구두로 쓰여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힐러는 기원전 1 세기에 처음으로 구두법을 하나의 체계로 조직했다. 그는 모든 랍비 중에서 가장 유명하다. 그는 명언을 한 적이 있다. 만약 네가 자신이 하는 일을 싫어한다면, 너의 배우자가 하지 못하게 해라. 이것은 토라이고, 나머지는 이 말에 대한 논평이다. 그는 부드럽고 선량한 화신이다. "평화를 사랑하고, 평화를 쟁취하고, 당신의 동포를 사랑하고, 그들을 토라에 가까이 가게 하라" 는 것도 그의 명언이다. 그는' 톨라' 를 설명하는 7 가지 원칙, 이를테면 추론과 비유의 원칙, 즉 성경의 본질적인 의미가 파생적 의미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일반화했다. 그는 생전에 구술법을 6 권으로 나누어 후임자에게 채용되었다.

4. 작가의 일생

태너 태너임, 교관의 몸은 평평하다. 그들은 정신건축의 건축가라고 불린다. 그들이 완성한 완전한 책을 미슈나라고 한다. 힐엘프 외에 세 명을 언급할 필요가 있다. 그들은 존남 벤 자케, 랍비 추엽, 랍비 유다 왕자들이다. 존남 벤 자카이는 힐러의 가장 어린 제자이다. 기원 70 년에 그는 Jabneh College 에서 유대교를 로마의 유대인 국가에 대한 멸망에서 구해냈다. Jabneh College 는 유대인이 공부하는 전쟁터와 정신생활의 중심이 되었다. 거의 다른 랍비들과 마찬가지로, 그는 자력갱생이다. 그는 유대교가 그것의 정치 제도보다 더 중요하다고 굳게 믿는다. 제사식을 인자함으로 대체하다. 그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착함이라고 선언했다.

다음 세대에서 추엽은' 미시나' 의 실제 저자로 구술법에서 분리해 편찬했다. 그는 우리 시대의 가장 위대한 랍비이다. 전설에 의하면, 모세는 자신의 업적을 보면 한동안 질투를 할 것이라고 한다. 그의 예리한 통찰력은 그로 하여금 성경에서 모든 구두법의 근거를 찾을 수 있게 했다. 그의 초기 생활은 전설과 신비로 가득 찼다. 그는 기원 132 년에 신과 이스라엘 사람들을 위해 죽었다. 아키부가 죽은 날, 랍비 유다 왕자가 태어났습니다. 간단히 랍비라고 합니다. 그는 힐러의 7 대 손자입니다. 그의 능력은 비범하고, 학식이 해박하며, 도덕이 고상하다. 그 세대의 정신 지도자로서. 그의 목표는 종교 의식을 그의 권위 있는 지시와 통합하는 것이다. 그래서 그는 수 세기 동안 축적된 모든 명령어를 재조사하고, 삭제하고 보완하며, 그 내용을 정리했다. 그는 종종 초기 멘토의 의견을 수집하기 때문에 미시나는 단일 금형에 넣는 것이 아니라 복합적인 작품이다. 아마도 이 때문에, 그것은 다른 모든 구술법집을 대체하고 곧 권위 있는 저작이 되었다.

나누다

우리는 랍비가 도대체 어느 해에 그의 일을 완성했는지 모른다. 나중에 기원 220 년경에 그는 6 권을 포함한 미시나의 정식 버전을 채택했습니다.

1. 있습니다 1 1 농업법, 첫 번째는 기도에 관한 것입니다.

2. 명절과 재식에 관한 문장 12 편이 있습니다.

여성과 가족 생활, 7 편의 문장.

4. 민형사법.

5. 성역 식품법, 1 1.

청결도와 불순물, 12 편.

***63 편, 매 편 (massechta) 장 (perakim), * * * 523 장.

6. 책을 쓰는 시간.

지난 9 세기 동안 미시나가 이 책을 쓴 정확한 시기에 대해 많은 다른 의견이 유명한 유대인 권위 속에서 성행하였다. Sheri Ragaon, Rashi, Luzzatto, Rapoport, Graetz 는 랍비가 자신의 생각에 따라 조직되어 있고 펜과 양피지가 없다고 주장한 다음 그의 대학에서 형식과 내용이 오늘과 같다고 가르쳤다. 그래서 그분은 제자들에게 구술하셨고, 제자들은 그것을 다음 세대에게 물려주었습니다. 그래서 미시나는 학원의 중요성이 떨어질 때까지 정확한 구술로 보존되었다. 이 기간 동안 멘토는 적어서 보관할 필요가 있다고 느꼈다. 이 시기는 8 세기와 9 세기 사이이다. 같은 유명한 권위자인 야후다 해리비, 마이몬네드, 아바바니어, 웨스, 가이거, 프랭클은 반대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랍비가 직접 완전한 미시나를 썼다고 생각한다.

7. 언어

메시나의 언어는 새로운 히브리어이며 히브리어 성경의 자연스러운 발전이다. 생활 회화와 비공식 언어 (예: 중세 라틴어) 는 이미 일부 사람들이 사용했다. 그것의 어휘와 관용어에는 인기 있는 브랜드가 있다. 그것은 각종 생활 행위에 대한 구두 토론이나 토론의 기록이다. 아람어, 그리스어, 라틴어의 혼합.

8. 버전

가장 오래된 메시나 원고는 13 세기 이탈리아 북부 도시인 팔마, 뉴욕 캠브리지에 있다. 첫 번째 인쇄판인 1492 는 나폴리 (이탈리아 남서부의 항구 도시) 에 나타나 마이모니드의 주석을 달았다. 현재 버전의 주석은 15 세기의 Obadiah di Bertinoro 입니다. 미시나의 번역은 매우 많은데, 최신 버전은 캐논댄비 번역의 영어판이다. 하지만 메시나 버전에 대한 심사는 미래의 임무다. 1. 주석 편

미시나의 주석은 두 번째와 더 많은 부분인 gemara 를 만들어 냈는데, 이는 가르치는 것을 의미하며, 미시나의 용어와 주요 내용을 해석하는 데 사용된다. 해명의 난점을 찾아 진술의 이견을 조정하다. 미시나에서 알 수 없는 저자의 결정을 참고하다. 그것은 어셈블된 태너, 메시나와 같은 주제에 있는 현대인 사람, 그리고 그들의 인정 정도를 나열한다. 마지막으로, 팔레스타인이나 바빌로니아의 대학에서 이러한 주제에 대한 토론의 전 과정을 진술했다.

그러나 gemara 는 단지 논평이 아니다. 지칠 줄 모르는 수집으로 메시나와의 관계는 언급하지 않았다. 어떤 관점에서든 대사의 입에서 나오는 한 몇 세기 동안 기록되었다. 어떤 전통이 그들과 관련이 있든 간에, 그들은 줄곧 보존하고 있다. 종교, 생활, 행동과 관련된 한, 모두 직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다. 그에 더해, 유대인의 의무, 예절, 민사, 도덕, 도덕적 설교를 포함한 모든 부면의 법적 논의와 제정의 의무가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도덕적 격언, 유행어, 기도, 우화, 신화, 이야기, 관습 해석, 유대인과 비유대인 사실과 과학적 상상력, 유대인과 이교도의 민간 전설, 지혜와 우매한 무지. 많은 복잡한 자료가 Gemala 전체를 관통한다. 예를 들면 저자의 이름, 이따금 성경 어구를 인용하는 것, 그리고 사상이나 풍격의 어떤 생각에서 비롯된 다른 연상의 의외의 사건들 등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2. 할라차와 하카다

탈무드는 내용에 따라 하라차와 하갈다로 나뉜다. 에마누엘 도이치는 한 명은 뇌에서, 다른 한 명은 심장에서 왔다고 묘사했다. 하나는 산문이고 다른 하나는 시입니다. 하나는 토론, 연구, 비교, 발전을 전달하는 정신능력이고, 다른 하나는 상상력, 감정, 유머를 전달하는 능력입니다.

아름다운 옛 이야기,

천사의 신화, 요정의 전설,

신비하고 소리 없는 역사,

명절 노래와 지혜 어록;

과장되고 재미있습니다.

더욱 힘과 열정이 충만하다

믿음-어떻게 빛나고, 빛나고, 반짝이는지 말입니다.

하이네에서 묘사한 바와 같이.

Halachah, 우리는 이미 알고 있다, 탈출구, 생활의 규칙, 그리고 종교의 지도를 의미한다. 그것은 유대인 산업을 운반하는 모든 법률과 규정에 속한다. 예절, 민사, 형사, 도덕법을 포함하다. 다른 모든 것은 하카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말 그대로 토론, 이야기, 설교를 의미한다. 그는 또한 이것을 다시 여러 그룹으로 나눌 수 있다.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본성과 의지, 창조, 계시, 세상의 시간과 미래를 구하는 교리가 있습니다. Haggadah 는 역사와 관련이 있으며 영웅과 중대 사건과 관련된 전통과 전설을 국가나 세계사에 도입한다. 아담부터 마케도니아 왕 알렉산더, 로마 황제 티투스와 하드리아누스까지. 이것은 정의와 불의의 제조자와 관련된 역사적 사실을 묘사하기 위한 단순하고 소박한 전설이다. 전설에서 명예와 치욕은 도덕을 장식하는 데 사용된다. "하가 다" 에는 이교의 민간 전설이 있는데, 민간 전설은 부분적으로 묘사하거나 권위 있는 단언을 가지고 있어 서구의 그런 불분명한 스타일과는 다르다. 셰크트는 다음과 같은 말을 비판하는 것은 존슨 박사가 특정 장소에서 보스웰에게 알려준 현명한 규칙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모두들 진지해라, 왜냐하면 그 사람들은 모두 바보이기 때문이다. 안타깝게도 이 바보들은 모두 유대인 비평가이거나 기독교 비평가이다. 그들은 단지 일시적인 충동 번역일 뿐, 소닉의 개인적인 관점을 묘사하거나, 관객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주제와 무관한 유머러스한 단편으로 생각하는 것은 모두 엄숙하다고 생각한다. 하가가' 는 무한한 아름다움과 영원한 가치를 지닌 명언을 담고 있지만, 그것이 개인의 관점만을 대표한다는 것을 잊지 말고, 편파적이거나 권위를 납치해서는 안 된다. 1. 팔레스타인 지마라

Gemara 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바빌로니아 대학에서, 하나는 팔레스타인에서 만든 것이다. 엄밀히 말하면, 나는 지금 후자를 예루살렘의 탈무드라고 부르는 것은 옳지 않다. 성전이 파괴된 후 예루살렘에는 학원이 없었고, 태발레의 태바레는 팔레스타인 학원이 폐쇄될 때까지 유대인 연구에서 가장 중요한 곳이었기 때문이다. 랍비 Johanan 과 Abbahu 는 팔레스타인 탈무드로 현재 Amoraim 의 주요 멘토로 불린다.

요하난은 일찍이 유대인 랍비 왕자의 제자가 되었다. 그는 그의 태바레 대학을 유대교를 연구하는 가장 중요한 장소로 삼았다. 오랫동안 그는 팔레스타인 gemara 의 편집자로 잘못 여겨졌다. 이 스승의 가장 고전적인 말 중 하나는 이집트인들이 홍해에 익사했을 때 천사들이 축하하려고 했을 때, 하나님이 이 말로 그들을 진정시켜 주셨다는 것입니다. 내 일이 파괴되고 있는데, 당신은 축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아바후, 카이사르 대제 대학의 원장은 부유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사람으로 로마 당국의 영향을 받았다. 그는 그리스도인의 공격을 막는 데 능하다. 나는 박해자가 되기보다는 피해자가 되고 싶다' 는 것이 그의 좌우명이다. 그는 끊임없이 혁신하는 대담한 생각을 제시했다. 이런 생각은 앞으로 실존을 초월한 유대인 신비주의에 흡수된다. 그들은 철로를 칠 때 갑자기 어둡게 화장하는 것과 같이 실재에서 비롯된 보이지 않는 세상이 있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기원 425 년에 최초의 기독교 황제의 탄압 아래 주교의 직위와 학원은 금지되었고, 학원에 대한 토론도 더 이상 정식으로 편집되지 않았다. 처음에는 팔레스타인 gemara 가 Mishnah 전역에 퍼져 있었지만, 이 시기의 적대 환경 때문에 대부분의 내용은 돌이킬 수 없이 손실되었다.

그것의 할라치크 부분에는 바빌로니아 탈무드의 변증법적 기민한 특징이 없지만 말투는 평화롭다. 그것의 하가 부분은 더 간단하고 이성적이지만, 바빌로니아의 탈무드보다 흡인력과 시가 더 부족하다. 팔레스타인의 탈무드는 고대 시리아의 시리아 방언으로 쓴 것으로, 후대에는 익숙하지 않아 몇 세기 후 유대인들에게 거의 잊혀졌다. 바빌로니아 탈무드의 입장에서 볼 때 팔레스타인 탈무드의 법적 결정은 합법성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그것은 기원 1523 년에 처음 인쇄되었다. 기원 1859 J.Fraenkel 의 고전적인' 예루살렘 탈무드 경론' 이 등장했다. M.Schwab 이 번역한 팔레스타인 유대인 법전의 프랑스어판 1 이 있습니다. 바빌로니아 유대교 법전

우리가 바빌로니아의 지말라를 언급할 때, 우리는 그것이 언제 말하고 썼는지 묻고 싶다. 그것은 유대인 자치구 바빌론에서 태어났고, 유대인들은 기원전 586 년부터 1040 년-약 1626 년까지 다른 곳보다 더 오래 살았다. 키루스의 쇠퇴에서 몽골인의 정복에 이르기까지.

2. 언어

오랫동안 바비라탈무드어는 문법적 형식이 없는 것으로 여겨져 왔다. 이런 관점은 지금 편파적인 것 같다. 우수한 문법학자들은 이미 그것의 법칙을 발견하여 반언어에서의 구성의 위치를 확정할 수 있다. 그것의 언어학은 최근10,000 년 전 탈무드 어휘 (아루치) 에서 쓴 리비, 코후트, 저스터로 지난 세기로 여겨진다. 바비라탈무드의 스타일은 대부분 함축적이고 간결하여 읽기가 쉽지 않다. 타원 표현식은 종종 반복되는데, 한 문장은 한 단어로 표현된다. 토론, 질문, 대답은 밀접하게 얽혀 있어 명확한 분업이 부족하다.

3. 스타일

이러한 토론과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열심히 생각하고 경험학자의 지도와 논증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면밀히 주시해야 한다. 문법과 어휘만으로는 진정으로 이해할 수 없다. 히브리어와 아람어에 능통한 학생이라도 전통적인 유대인의 지도 없이 「유대 법전」을 읽기 시작하면 한 페이지도 번역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 한 위대한 언어학자와 탈무드 작곡가는 탈무드의 연구가 한 세대 동안 갑자기 중단되면 전통이 상실되면 회복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주장했습니다.

4. 권위

1000 개 이상의 Amoraim 의 이름을 언급하고, 우리는 Rab 과 Samuel, Rabbi Ashi, Rabina 를 선택했다. 바빌론에서 태어난 라버와 사무엘. 그들은 성지로 가서 유다 왕자 옆에 앉아 구전법의 권위 법전인 미시나를 조국으로 데려왔다. 기원 2 16 년, 라브는 소라에 학원을 설립하여 8 세기 동안 흥성했다. 토라의 계명은 사람들의 생활을 정화하는 것이다. 이것은 그의 명언 중의 하나이다. 그는 미래의 생활은 수동적일 뿐만 아니라 정의의 힘이 멈추지 않기 때문이라고 가르쳤다. 정의는 이 세상과 미래에 점점 더 강해지고 영원할 것이다. 앞으로 의로운 사람들은 하느님의 영광 아래 기뻐할 것입니다. 그는 유배, 신기나 애도, 신이 기도한다고 주장했다. 나의 인자함이 나의 정의보다 내 아이를 대할 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신년 의식의 가장 엄숙한 부분도 라부 덕분이다.

니하드아의 새뮤얼은 의사와 천문학자이자 유대교에서 획기적인 인물이다. 그는 예언자 예레미야가 가르쳐 준 원칙을 포기하여 유대인들이 비유대계 국가에서 생존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했다. Dina d'malchutha Dina 는 그의 통치이다. 이 곳의 바빌로니아의 모든 형법은 하느님의 법이며 유대인들이 비유대국가의 형법을 존중하도록 하는 것이다.

기원 427 년에 사망한 또 다른 두 이름은 술라 대학원장 42 년을 맡은 아히가 수많은 학자들의 추억과 결합해 정신 질서가 비범하여 탈무드의 혼란스러운 부분을 체계화하여 편찬할 수 있게 해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랍비나는 바빌론에서' 유대인 법전' 편찬을 마쳤다. 그는 기원 499 년에 죽었다. 혀는 무죄, 입은 교활하지 않다. 그렇지 않으면, 내 영혼을 먼지로 만들고, 소리 없이. 아마도 많은 장들은 아히와 랍비나 시대 이전에 많은 아모림 사람들이 쓴 것 같다. 미시나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바빌로니아의 제말라가 아히와 랍비나가 쓴 것인지 아니면 구두로만 정리한 것인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후자는 라시와 현대 루자토의 관점이다. 두 사람 모두 2 세기 후에 제말라의 책을 놓았다. 그러나 이렇게 방대한 문건을 이렇게 짧은 시간 안에 쓰는 것은 절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또 다른 요점은 복잡한 논점으로 가득 차 있어 2 세기의 구두 정리, 확인, 정확한 전파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5. 너비

바빌로니아의 탈무드는 팔레스타인 사람 네 명만큼 크다. 그것은 5894 페이지를 가지고 있으며, 보통 12 볼륨으로 나뉘며, 각 판마다 페이지 수가 같다. 탈무드에서는 36 미터 시나의 문장 63 편만이 주석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무시된 장의 주제는 다른 장의 gemara 에서 처리한다.

6. 버전

탈무드 제마라 (Talmud Jemara) 와 같은 큰 책은 많은 문안을 다 썼는데, 원작과는 다른 실수가 없을 수밖에 없다. 50 년 전, Rabbinowicz 는 당시의 몇 가지 버전을 수집했다. 원고에 따르면, 이 원고들, 특히 뮌헨 원고들은 검사되었다. 그것은 기원 1334 년에 제작되었으며 유대인의 법전의 모든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아아, 이것은 유일하게 남아 있는 유대인 법전 원고이다. 중세 교황의 고집으로 차 전체의 탈무드 원고는 종종 불 속에 던져졌다. 인쇄술이 발명된 후, 무지하고 지나치게 열성적인 검열자들은 그리스도의 창시자와 관련된 몇 단락의 글을 삭제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이 그들의 종교를 함축적으로 공격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다른 내용도 무지하게 삭제했다. 탈무드의 단 하나의 버전만이 검열관의 파괴를 피해 네덜란드에서 책으로 인쇄되었다. 1. 유대인 법전의 역사

이제 탈무드의 역사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태너가 쓴 모세 오경부터 미시나, 아모린이 쓴 미시부터 길마라, 탈무드 완성기까지. 6 세기 사후란 의견 제공자, GeonimSura 와 Pumbedita 대학의 원장, 중세 유대인 공동체의 정신 지도자가 몇 가지 내용을 보충했다. 내용이 갈수록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탈무드 해석을 간소화할 필요가 있다고 느끼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탈무드, 탈무드, 탈무드, 탈무드, 탈무드, 탈무드) 가장 중요한 것은 탈무드가 6 13 의 법칙에 따라 분류되고, 할라치크와 하가가 각각 인쇄된다는 것이다. 나중에 설명 부분은 큰 단락으로 쓰여졌다.

2. 유대인들 사이에서

이 모든 시도들 중 가장 위대하고 오늘 탈무드를 이해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것은 랍비 솔로몬 이츠하키의 주석이다. 그의 성은 라시, 1040 년 프랑스 트루바에서 태어났다. 그의 주석은 간단하고 정확하기로 유명하다. "그는 유대인의 법전을 설명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위대하고 소중한 선물을 주었다. 설명의 중점을 잡고 최소한의 글로 작가의 뜻을 표현할 수 있다. " (무어가 말했다)

12 세기와 13 세기의 프랑스 랍비는 탈무드를 그들의 주석 (Tosafoth) 을 통해 계속 분류하는데, 이 Tosafoth 와 Rashi 주석은 모든 진정한 탈무드로 조합되어 있다. 한편, 한 천재인 마이몬네드는 미슈나 주석을 아랍어로 썼는데, 이는 미슈나톨라 토라 책자본 또는 아드리하차자카의 강력한 책이라고 불린다. 그는 또한 유대인 법전을 위해' 곤혹을 해결하는 지침' 을 썼다. 1567 년 랍비 조셉 캐롤은' 슐돈 아루치' 를 썼는데, 이는 지금까지 유대인 생활에서 주제별로 분류된 종교와 민법이다. 157 1 년 크라코프 크라코프의 랍비가 이 책을 주석한 것은 최근 몇 년간 할라차흐의 가장 권위 있는 편집으로' 진동' 에 더 좋은 주석을 달았다.

3. 유대인 밖에서

이 모든 세기 동안 탈무드에 대한 비유대인들의 태도는 화해 할 수 없었습니다. 에마누엘 도이치 (Emanuel Deutsch) 는 탈무드가 존재한 이래로 거의 뚜렷한 형태로 존재하기 전에 한 사람으로 취급되었다고 말했다. 그것은 금지되었고, 감금과 소각은 100 회를 넘었다. 왕과 황제, 백신, 반대자들은 서로 저주하고 법령을 공포하여 이 불행한 일을 대규모로 몰수하고 파괴했다. 하지만 바벨탑 선언에는 분명한 예외가 있다. 누군가가 이 책을 떠나기 바로 전에 1307 의 클레멘트 5 세가 알고 싶었지만 아무도 그에게 말하지 않았다. 그래서 그는 파리, 살라만카, 볼로니아, 옥스포드의 여러 대학에서 탈무드어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 히브리어, 칼데아어, 아랍어로 강의할 것을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이 대학들 중 하나는 이 신비한 작품을 번역할 수 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이것은 단지 환상일 뿐, 더 빠른 파괴는 이탈리아와 프랑스뿐만 아니라 신성 로마 제국에서도 일어난다.

가장 위대한 휴머니즘자인 존 리키린은 그를 변호한 최초의 사람이다. 탈무드에 기독교를 공격하는 것이 포함되어 있다 해도, 우리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대응해야 한다. 그는 열이 가장 잔인한 설명이라고 말했다. 유대인 서적을 히스테리의 맹목적인 신도의 멸망에서 구해낸 것은 이미 종교 자유주의자의 전투 구호가 되었다. 바빌로니아 탈무드의 출판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같은 해 (1520) 루터는 비텐베르크에서 교황의 지시를 불태웠다. 다음 2 세기 동안, 기독교 목사가 탈무드 지식의 대가가 된 광신적인 활동이 반드시 순수한 애학이 되는 것은 아니다. 우리 시대에만 미국의 조지 포드 무어, 영국의 트래버스 허퍼드, 전 나치 독일의 윈스체, 스트라크 등 비유대학자들이 탈무드 연구와 사랑에 빠졌고, 기본적인 문제의 교육이 종교 세계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L. 골드스쿨이 1897 년에 편집한' 바빌로니아 탈무드' 전역본과 1520 년 베니스 버전이 이제 거의 완성되었다.

3. 유대인 법전의 종교.

종교 생활의 독특한 이론은 탈무드의 요약에서 상세히 묘사되어 있다. 탈무드 종교는 법과 정의의 이성으로 인류 생활 전체에 침투하려고 시도했다. 그들의 눈에는 인간은 중요하지 않다. 모든 것이 종교에 의해 통제되고 신성화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종교 규칙과 의무는 어린 시절부터 죽음까지, 심지어 죽음을 초월하는 사람을 동반한다. 그들은 사람들의 소망과 일거수일투족을 이끌고 있다. 식사와 수면, 시민의 의무, 가정생활-모든 것이 법질서 하에 있으며, 사람들은 자유롭고 즐겁게 받아들일 수 있다.

모든 종교가 이런 규칙을 시도하지만 탈무드 체계는 유대교가 완벽을 추구하는 대표다. Arstne Darmsteter 는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가 보기에, 이것은 이 사상가들에 대한 존중과 장려로 주어진 가장 위대한 칭호이다. 유대교에서, 우리는 종교 사상에 대해 이렇게 완전하고 완벽한 해석을 가지고 있다. " 나중에 이스렐 짱 게웰 (I. Zangwill) 은 유대교를 지혜와 감정을 무절제하게 생각하고 의심하게 하고 철학과 시를 만들고, 정신을 절제하지 않고 사랑과 헌신 위에 올려놓는 법전으로 묘사했다. 종교에 대한 감정이 없는 블레셋 사람들조차도 적어도 건전하고, 강력하고, 기계적인 도덕을 유지할 수 있는데, 이것이 그들의 행복의 원천이자 후대에 대한 교육이다. 종교를 음악에 비유한다면, 만약 그들이 우리 자신의 소나타와 교향곡을 줄 수 없다면, 그들은 잘못된 음표와 귀에 거슬리는 화음을 연주해서는 안 된다.

4. 결론

말할 필요도 없이 탈무드는 평범한 문학 작품이 아니다. 그것은 어떤 문학 작품과도 공통점이 없지만, 그것의 법칙에 의해 판단되는 세계를 구상한다. 고대 히브리인들은 그것을 탈무드 바다에 비유했는데, 이것은 우리가 그것의 기원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탈무드는 확실히 바다와 같고, 면적은 헤아릴 수 없고, 바다처럼 광대하고 감동적인 느낌이 든다. 그것의 광활한 표면은 때때로 평온하고, 때로는 논쟁의 물결 때문에 떠들어댄다. 바다처럼 다양한 형태의 생명으로 가득 차 있어서 옳고 그른지 말하기 어렵다. 타무드 해상에서 안전하게 항해하려면 나침반과 방향타 (탈무드의 언어와 사고방식) 와 경험 많은 스승의 지도에 익숙해져야 한다.

우리는 여기서 탈무드의 영향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다. 지난 세기의 박해와 어둠 속에서 탈무드는 이스라엘 사람들을 구하고 지능과 도덕의 퇴화를 피했다. 나의 목적은 유대인의 법전을 간단히 소개하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아브라함 이스라엘의 말로 결론을 내릴 것이다. 아브라함. 그는 "탈무드는 세계의 걸작 중 하나이다. 랍비 교육은 성경의 후속 조치이다. 모든 후속 조치처럼 탈무드와 성경은 동일하지 않지만 탈무드는 성경의 위대함을 물려받았다. 모든 유대인의 작품은 이 유대인 법전의 후속 조치이다. 그들은 모두 통일된 원칙을 가지고 있다. 가장 현실적인 문학 작품에는 생활이 포함되어 있고, 지혜는 도덕적인 하녀이며, 가장 좋은 책은 사람들에게 어떻게 사는지 가르치는 것이다. 인의는 사람을 죽게 한다. 불후의 문학 작품의 주제는 모두 같다. 그것이 정의다.

5.SONCINO 버전: NEZIKIN 피해 문장

오랫동안 많은 학자들은 신빙성과 완전한 바빌로니아 탈무드 번역본을 갖고 싶어 했는데, 이러한 기대는 Soncino 판' 피해' 의 출판으로 시작되었다.

이 번역은 윌나 탈무드의 원문에 근거한 것으로, 몇 개의 원고와 기타 인쇄판에 따라 필요한 수정을 한다. 검사한 모든 단락은 원문이나 주석에 전재되어 있다. 이 메모들은 고전적인 해석의 본질로 이어지고, 논점을 밝히고, 전문적인 표현을 설명하고, 성서 구절을 인용하는 의미를 지적한다. 역사와 고고학에 언급된 지명과 묘사는 어디에 있든 현대국가에서 확인되었다.

이 비범한 업적은 랍비 I 를 편집했기 때문이다. 엡스타인 씨의 박학과 그의 번역학자의 방식. 편집자의 서문에서 그의 일이 힘들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편집은 작품의 범위와 특징을 계획하고, 원고를 결정하고, 번역과 해석의 규모를 통제하는 것 외에도 여러 부분의 소개와 용어집을 제공하고, 더욱 중요한' 문화' 평론을 제공한다.

출판사도 양심과 효율성에서 도움을 주었다. 이 영어 버전의 Soncino 바빌로니아 탈무드만이 학습자가 문장 손상을 입히기 전에 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