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왕웨이의 <성곽사>에는 어떤 구절이 있나요?
왕웨이의 <성곽사>에는 어떤 구절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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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Shizhi castle
Wang Wei< /p >
자전거 측면에 대해 묻고 싶은데 저는 시골에 속해 옌에 살고 있어요.
정펑은 한사이를 떠나 연으로 돌아와 호전으로 들어갔다.
사막의 고독한 연기가 곧고, 긴 강 위로 해가 지고 있습니다.
샤오관은 승마 후보자를 선정하고, 그들 모두는 안란의 보호를 받는다.
[시 주석]
성에 사신 : 변방성에 사신을 보내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자전거: 간단하고 쉽게 타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Bian에게 물어보세요: Bian Shi에게 조의를 표합니다.
가신국(封臣國) : 진한(秦汉)시대의 공식 명칭에 가신국(封國)을 줄인 말로, 시에서 작자 자신을 가리킨다. 당시 저자는 감시검열관으로서 승리한 병사들을 위로하기 위해 성으로 향했다.
거옌: 도시 이름은 현재 내몽고 자치구 아지나 배너(Ejina Banner) 영토 내 량저우(梁州) 장예현(張泉縣)에 속한다. 부속된 소수민족 지역을 의미합니다.
Zhengpeng: 바람에 날리는 푹신한 풀을 자기 비유로 표현한 것입니다.
창허: 황하(黃河)를 가리킨다.
Xiaoguan: 고대 관의 이름은 Guanzhong에서 Saibei 북쪽까지의 주요 교통 도로입니다. 구위안현 남동쪽, 현재의 닝샤***자치구.
대기 기병대: 정찰과 통신을 담당하는 기병대입니다.
수호자: 국경의 총사령관이 군대를 이끌고 조국의 북서쪽 국경을 지키고 있는 얀란을 점령하고 있습니다.
옌란: 지금의 몽골인민공화국 한가이산, 여기서는 최전선을 가리킨다.
[저자 소개]
왕웨이(米絲, 예명 묵계)는 당나라의 시인이자 화가였으며 말년에는 관직을 추구할 생각이 없었다. 그래서 후세에서는 그를 '시불'이라 불렀다. 현존하는 그의 시는 400편도 안 되지만, 그 중 가장 큰 업적은 풍경과 전원 지역을 묘사하고 한적한 삶을 노래한 것입니다. 왕웨이의 산수화와 목가적 작품은 대부분 자연의 아름다움을 묘사하면서도 여유롭고 한가로운 삶의 맛을 드러내고 있으며, 날씨가 황량하거나 외롭고 쓸쓸한 모습을 담고 있다. 그 중 장면을 묘사하는 아름다운 대사는 시대를 초월하여 널리 낭송되었으며, 대표적인 것이 "Shi Zhi Zhi Shang"입니다. 사람들은 종종 시인이자 화가인 왕웨이의 작품에 대해 “시 안에 그림이 있고, 그림 안에 시가 있다”고 말하곤 합니다. Su Shi의 이 두 유명한 인용문은 실제로 Wang Wei의 예술적 특성을 포착했으며, 이는 어렵게 얻은 성명입니다.
[배경 소개]
개원 25년(737), 하서가도의 부대사 최희가 당나라 현종의 토박을 격파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왕웨이는 그를 위로하기 위해 감시 검열관으로 요새에 간다. 이로 인해 실제로 Wang Wei는 법정 밖으로 밀려났습니다. 이 시는 국경으로 가는 길에 지은 것이다. 《성곽사신》은 만리장성 바깥의 기이하고 웅장한 풍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국경병사의 애국정신에 대한 시인의 찬양을 표현하고 있다. 간결하고 간결하며 그림은 웅장하고 웅장합니다.
[계층적 구조]
"자전거는 어디로 가는지 묻고 싶어한다." 가벼운 자전거가 거기로 가면 어디로 가는가? "나라가 Juyan을 넘어 섰습니다", Juyan은 간쑤성 장예 현 북서쪽에 위치하고 북서쪽 국경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정펑은 한사이를 떠나고 기러기는 돌아와 호천에 들어간다" 시인은 자신을 "펑"과 "기러기"에 비유하며 솜털 같은 풀처럼 "한사이"에 왔다고 말한다. 바람. 북쪽으로 날아가는 "Guiyan"처럼 "Hu Tian"으로 들어갑니다. 고대시에서는 떠돌이를 묘사할 때 날아다니는 퍼프를 자주 사용하는데, 여기서는 궁중의 임무를 맡은 신하를 묘사하는데 사용되는데, 이는 시인의 내면의 분노와 우울을 비유한 것이다. 첫 번째 문장에서 "자전거"를 반영합니다. 수천 마일의 여행이 단 열 단어로 전달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사막의 전형적인 풍경을 포착하고 설명합니다. "사막에 고독한 연기가 곧게 펴지고 긴 강 위로 해가 집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국경 요새에 도착하는 것에 대해 쓰여 있다. "소관이 말을 기다리고 있을 때, 그는 안연을 보호할 것이다." 국경 요새에 도착했을 때, 정찰병은 장군이 연란의 최전선에 있다고 사신에게 말했다.
시인은 자신이 가장 잘하는 것, 즉 장면을 묘사하는 것에 집중하여 글을 썼습니다. 작가의 임무는 마침 봄에 있었다. 도중에 그는 북쪽으로 날아가는 여러 줄의 기러기를 보았습니다. 시인은 그 장면을 바탕으로 비유를 만들었고, 그 돌아오는 기러기를 이용하여 자신의 이야기를 서술했을 뿐만 아니라 그 풍경을 한 획으로 묘사했습니다. 뇌졸중은 적절하고 자연스러운 일이었습니다.
[명문 감상] "사막에 고독한 연기가 곧게 펴고, 긴 강물에 해가 지고 있다."
이 구절은 바깥의 기묘하고 웅장한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국경 요새에 들어서서 본 국경 요새. 그림이 넓고 예술적 개념이 강력하다. '큰'이라는 단어는 국경 사막의 황량함과 광활함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광활하고 경이로움이 없습니다. 특히 봉수대에서 나오는 짙은 연기가 눈길을 끌기 때문에 다음과 같습니다. "똑바로". ""라는 단어는 그의 힘과 인내의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사막에는 산도 나무도 없고, 그곳을 흐르는 황하(黃河)는 '길다'고 표현해야 정확하다. 또한, 지는 해는 원래 사람에게 슬프고 쓸쓸한 느낌을 주는데 여기서 시인은 '둥근'이라고 써서 사람들에게 친근함과 따뜻함을 준다. 시인은 사막의 풍경을 사실적으로 묘사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쓸쓸한 기분을 광활한 자연 환경에 능숙하게 접목시켰습니다. 왕궈웨이(Wang Guowei)가 말했듯이 이것은 '영원한 위대함'을 표현하는 유명한 문장입니다.
[글쓰기 특징]
이 시의 서사는 직설적이고, 언어는 단순하고 평이하며, 내용도 명확하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작가는 원정을 떠나는 사절이 되어 중요한 임무를 홀로 떠맡는 모습을 자신을 정복하는 기러기와 돌아오는 기러기에 비유하여 봄의 계절을 장엄한 색채로 형상화한다. "고독하다"거나 "둥글다"고 표현할 수 없으며 매우 강력하고 광활하고 따뜻하며 감상적이며 풍경이 훌륭하고 추진력이 부드럽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 장을 읽고 그 흥미를 주의 깊게 연구한 결과, '고독', '둥그스름'과 같은 감상적이고 합리적인 단어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했습니다. 대화와 표현의 작업이 정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