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고등학교 중국어의 "학습 장려" 에 대한 고찰

고등학교 중국어의 "학습 장려" 에 대한 고찰

명작 한 권을 열심히 읽고 나면 반드시 나눌 것이 많기 때문에 한 편의 체험을 써야 한다. 그런데 독후감은 어떻게 써야 좋을까요? 다음은 제가 정리한 고등학교 국어' 설득' 범문 (보통 8 편) 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쓰겠습니다. 한번 봅시다.

고등학교 독서' 격려 공부' 를 마치고 느낌 1. 내가 인생의 또 다른 단계인 고등학교에 발을 들여놓았을 때, 나는 하루 종일 고등학교 지식에 직면했다. 수능 분위기의 영향으로 공부가 사람에게 미치는 중요성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학생도 있고, 하루 종일 열심히 명상하거나 독서에 몰두하는 학생도 있어 효과가 좋지 않다. 그리고 저도 이 팀에 있었고, 그 시절은 매우 혼란스럽고 억압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순자의' 설득' 을 보고 영감을 받아 점차 그 팀에서 나왔다. 순자의' 설득' 은 마치 등불처럼 나에게 방향을 제시했다.

학습의 중요성. 내가 교과서를 집어 들고' 공부를 격려하라' 는 첫 문장을 읽었을 때, 나는 옛말을' 늙을 때까지 살고, 늙어가는 것을 배운다' 는 옛말을 떠올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래! 이 말은 맞지만, 나는 생각한다: 공부는 무엇을 위한 것인가? 우리 같은 학생은 책을 읽고 싶고, 대학입시를 위해, 자신을 위해 더 나은 발전 플랫폼을 가지고 있다. 그런데 왜 이 연구를 멈출 수 없을까요? 사람이 늙으면 만년을 편안히 누려서는 안 됩니까? 당신은 무엇을 배우고 싶습니까? 지루하고 지루하다. 하지만 제가 틀렸습니다. 두 번째 단락을 읽다. 순자는 그의 언어와 사례를 통해 "군자가 날로 자신을 알기 때문에, 그것을 아는 것은 잘못이 아니다" 고 총결했다. 나는 내가 수능을 위해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공부를 위해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안다. 한 사람은 나이가 들더라도 배우고 자신을 살펴야 지혜롭고 박학하게 되어 자신의 잘못을 줄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학습을 통해 도덕적 수양을 향상시키는 것이 학습의 진정한 목적이다. 이것이 나의 이전의 잘못된 생각이 아니라 중요성이다.

이것은 나로 하여금 이 문장 보는 것에 더욱 흥미를 갖게 한다. 견자는' 설득' 제 3 항에서 나에게 학습의 역할을 말해 주었다. 이때 나는 더 이상 성적과 수능을 위해 공부하지 않는다. 나는 더 높은 위치에 서 있다, 봐, 생각해 봐. 그리고 Xunzi 의 대답을 기대합니다. 원래 Xunzi 하루 종일 열심히 명상했지만, 일시적인 학보다 적다. 그러나 그는 "뱃사공 인 척하는 사람들은 수영 할 수 없지만 수영 할 수는 없다" 고 덧붙였다. 네, 생활에는 이런 일이 있어서' 군자가 다르다. 좋은 휴가도 있다' 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 순자의 이 서술을 통해 나는 공부가 자신의 부족함을 메울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군자는 공부로 자신의 부족함을 보완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것은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고, 또한 공부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갖게 되었다.

학습 방법과 태도. 이것은 이전 단락의 내용이자 내가 가장 좋아하는 내용이다. 모든 말이 나를 의미있고 일리가 있다고 느끼게 한다. \ "아니 플롯 단계, 아니 천 마일;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너는 한 번에 열 걸음을 뛸 수는 없지만, 어쩔 수 없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 있게 노력하면 금석이 새겨질 수 있다. " 이것은 공부는 꾸준히 하고, 꾸준히 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중도에 포기하지 말라는 것을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 문장 다 보고 선생님의 지도 아래 나는 견자의' 설득' 을 깊이 연구했다. 이' 설득' 을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는 나의 고등학교 전진길의 등불이다. 내가 고등학교 생활에 대해 막막할 때, 고등학교가 어떻게 공부하는지, 왜 공부해야 하는지, 어떻게 학습효율과 학습성적을 높일 수 있는지, 공부는 멈출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착실하고, 직업에 충실하며, 집착하고, 꿈을 추구하다.

"지렁이는 발톱이 없고 근골이 튼튼하다. 그들은 에세토를 먹고, 황탕을 마시며, 매우 신경을 쓴다. 게는 여섯 번 무릎을 꿇고 두 번 꼬집었다. 뱀의 굴이 아니라면, 기탁도 없고, 초조함도 있다. "

고등학교 국어' 설득' 을 읽고 2' 적토성산' 을 느끼며 비바람이 흩날리다. 물방울이 바다로 합쳐지고, 용이 탄생했다. "이 명언들이 어디서 왔는지 아세요? 이것은 Xunzi 의 "설득" 입니다.

그것은 꾸준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이치를 보여준다. 흙이 많이 쌓이면 산이 되고, 좋은 날씨가 있을 것이다. 물이 많이 쌓이면 깊은 못이 되고 용은 여기서 탄생한다. 선심을 많이 쌓으면 덕행이 되고, 그러면 지혜가 자연히 오면 성인의 사상이 생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한 걸음 내딛지 않으면 천리가 될 수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이 될 수 없고 바다가 될 수 없다.

좋은 말은 한 번에 열 걸음을 뛸 수 없다. 열흘간 나쁜 말을 걸었는데, 공로는 견지하는 데 있다. 조각이 중도에 그만두면 썩은 나무도 끊을 수 없다. 조각할 때 포기하지 않으면 금속과 석두 조각도 할 수 있다. 지렁이에는 치아, 발톱, 뼈가 없지만. 그러나 땅의 먼지를 먹거나 지하의 샘물을 마실 수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한결같고 끈기가 있기 때문이다. 이 게는 발톱 여섯 개와 집게 두 개가 있다. 물뱀이 없으면 장어의 동굴은 생존할 수 없다. 왜냐하면 그것은 너무 경솔하기 때문이다. 일을 하는 것이 너무 구체적이지 않다.

이것도 저도 알고 있습니다. 한번은 내 짝꿍이 수학 시험을 봤는데 100 점을 잘 못 봤는데 그녀는 나를 비웃었다. 나는 확신하지 못하고 말했다: "너무 자랑스러워하지 마라. 다음에 내가 너를 따라잡을 거야. " 그 후 매일 밤, 나는 운동을 한 번 꾸준히 했지만, 눈에 띄지 않는 이 행동은 효과가 있었다. 두 번째 시험에서 나도 100 점을 받았다. 내 짝꿍은 다시는 나를 비웃지 않았다.

인내는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다. 성공하기 위해서, 우리는 반드시 꾸준하고, 전심전력으로 끝까지 견지해야 한다.

고등학교 국어 3' 설득' 독서에 대한 사순자의 이' 설득' 은 천 년 동안 전해져 왔고, 지금도 우리에게 고전으로 인정받고 있다. 원인을 탐구하고, 신중하고 엄밀한 논리적 추리와 친절한 언어 수사가 필수적이다. 나는 요약했다: 권고와 설득.

우선, 문장 제목에서' 설득' 중의' 설득' 이라는 단어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우리는 선생님이' 설득' 을 사용하기 전에 학생에게 어떤 감정인지 상상할 수 있다. 감정이 없는 강경한 명령도 방종한 외침도 아니다. 학생들을 배움과 사랑에 빠지게 하고, 배움을 배우고, 글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목적을 달성하는 마음에서 우러나온 권고다. 인간미가 충만하여 학생들이 더 받아들일 수 있게 하다.

권고학' 에는 수많은 비유설이 있는데, 이것도 견자 권고학의 큰 표현이다.

고등학교 중국어 4 "동기 부여 학습" 읽기에 대한 고찰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설득' 은 순자의 대표작이다. 그의 문장 들은 추리에 능하고, 조리가 명확하고, 투철하여 흥미를 자아낸다. 견자의' 설득' 은 의심할 여지 없이 세 가지 주제를 둘러싸고 쓴 것이다. 첫째, 학습의 의미를 중점적으로 논술하고,' 그 명료하고 무위', 즉 사상인식을 높이고 도덕적 수양을 강화할 수 있다. 둘째: 글쓰기와 학습은 재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지식이 있으면 식견이 있어야' 사기에 능하다', 일반적으로 무지한 사람보다 강하다. 셋째, 올바른 학습 태도와 방법은 점진적이고, 축적되고, 꾸준히 유지해야 한다. 그래야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심지어 적은 노력으로 두 배로 할 수 있다. 그래서' 논어' 를 보고 나는 공부하느라 바빴다.

이제' 설득' 에서 학습의 참뜻을 찾아봅시다!

"설득 기사" 는 말했다: "jitu chengshan, 바람과 비 번영; 물방울이 바다로 합쳐지고 용이 탄생했다. " 즉, 흙이 산으로 쌓이고, 산 속에 비바람이 일고, 고인 물이 심연이 되어 용이 헤엄쳐 다닌다. 여기서 공부와 무슨 숨겨진 관계가 있습니까? 솔직히 말하면, 항심만 있으면 꾸준히 공부하면 적게는 많아진다. 예를 들어, 매일 약간의 시간을 짜내고, 많은 책을 읽고, 견지해 나가면, 너의 과외 지식은 반드시 많이 높아질 것이다.

이것은 얼마나 귀한 진리인가!

사실, 학습의 본질은 매일 새로운 지식을 축적하는 데 있다. "9 층대는 땅 위에 세워져 있다" 는 말은 9 층대가 광주리에 건설되고 지식은 조금씩 축적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즉, 매일 이전에 몰랐던 것을 알고, 매달 이미 파악한 것을 잊지 말고, 학습을 일종의 즐거움으로 삼는다는 것이다. 이렇게 간단합니다.

덜 재치 있는 사람에 대한 작은 이야기가 있다. 그는 매일 날이 밝자마자 공부하러 가서 법을 암송한다. 그의 근면함 때문에 그는 결국 중국의 저명한 생물학자, 우수한 교육자, 사회활동가, 걸출한 실험배아학자가 되었다. 그는 우리나라 실험 배아학의 주요 창시자인 동주였다. 그의 성공은' 멍청한 새가 먼저 날아간다' 는 옛말을 증명했다. 너는 자신의 결함이 있으니, 반드시 자신의 근면함으로 보충해야 한다. 너는 차라리 두 시간 동안 다른 사람도 마스터하고 이해할 수 있는 지식을 좀 배우는 게 낫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철봉이 수국을 갈고, 성공은 자연히 온다."

고등학교에서' 설득' 을 읽은 후, 노인은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 고 말했다. 천리 여행을 뜻하며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 일의 성공은 어려서부터 크게, 적은에서 다까지 점차 축적된 것임을 비유해 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공명언)

"설득" 은 말했다: "jitu chengshan, 바람과 비 번영; 물방울이 바다로 합쳐지고, 용이 어떻게 자라는지 "라고 성공의 비밀은 축적에 있다.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유명인과 인지사가 혁혁한 공명을 얻었는지, 모두 나날이 쌓이고 끈기 있게 노력한 결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한나라 역사학자 사마천은 후손들에게 노동인민의 공적과 재능을 기록하기 위해 온갖 어려움을 겪었다. 그는' 끈기' 의 정신으로 졸졸 흐르는 강물을 모아 강 바다로 흐르며 16 년 동안 중국 최초의 통사인' 사기' 를 52 만 자에 이른다.

명대의 위대한 의학가 이시진은 노동인민의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의학 연구에 힘쓰고 있다. 그는' 말을 기르다' 와' 지렁이' 의 힘으로 전국을 돌아다니며 천하의 명의를 두루 방문했다. 27 년 동안 중국 의학사 제 1 부장서' 본초강목' 을 써서 인류에게 큰 공헌을 하였다.

현대 수학자 진경윤은 수십 년 동안 하루처럼 수학 연구에 힘쓰고 있다. 그는 많은 수학상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논문인' 고드바흐 추측' 을 써서 수학 왕관의 명주를 얻었다. 이것이 바로' 보보 진영, 심지어 천리만리' 의 결과이다.

사업에서 성과를 거두고 싶지만 끈기 있고, 축적에 서툴며, 요행 심리를 안고 기회를 기다리는 사람들은 결국 아무 일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고대 중국에서는 방중영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젊었을 때 매우 총명했다. 다섯 살 때 시를 외워 신동이 될 수 있다. 그러나 나중에 학교에서 꾸준히 지식을 쌓을 수 없었기 때문에 성인이 되면 좋은 시 한 곡도 쓸 수 없어 평범한 사람이 되었다. "한 걸음도 쌓지 않고, 천리까지 쌓지 않는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과 바다가 될 수 없다. 클릭합니다 딱 좋아요.

오늘의 급속한 발전은 축적이 중요성을 강조한다! 국민의 자질이 강한 것은 백지 조금씩 축적된 것이다. 고층 건물의 높이는 벽돌 1 와트의 평지에서 나온다. 조국의 대업의 흥성은 한 열매의 실속 있는 제로 축적에서 비롯된다! 꾸준히 축적하는 것이 성공의 길이다. 만리 길을 가고 싶어? 한 걸음부터 시작하세요!

고등학교 국어' 공부 장려' 6' 선생은 배우지 않으면 안 된다고 말했다' 고 예로부터 학문이 있고 수양이 있는 성현들은 공부가 끝이 없는 과정이라고 말했다. 사람은 끊임없이 공부하고, 끊임없이 자신을 충실하게 하고, 끊임없이 자신을 승화시켜야 정상에 오르지 않고 올라갈 수 있다. 모두들' 늙어서 늙어가는 것을 배우라' 는 구호를 외치고 있지만, 진정으로 평생 학습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매우 적다. 공부를 견지하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결국 공부는 끝이 없고, 고난과 결심이 없으면, 우리는 망망한 안개 속에서 성공의 반대편에 도달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공부는 사람을 현명하고, 박학하고, 합리적이게 한다. 일단 우리가 배울 수 있는 생각과 방법을 갖게 되면, 우리의 생활과 일에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어, 우리가 더 빠르고 더 잘 성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Xunzi 는 말했다: "파란색에서 녹색, 파란색에서 녹색. 클릭합니다 예, 학습은 천천히 기초를 다지는 과정입니다. 기초가 튼튼하면 고층 빌딩이든 파빌리온 누각이든 화려하기 때문에 끊임없이 공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물론 공부는 열정에만 의존해서는 안 된다. 바보같이 암기하기만 한다면 지식은 피상적인 것일 뿐이다. 반대로, 일거수일투족을 배워야 더 나은 이해를 얻을 수 있고, 진정으로 지혜로운 사람이 될 수 있다. 이른바' 사기마자' 는 선을 위한 것이 아니라 천리로 이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공부하는 과정에서, 외래를 잘 이용해야만 적은 노력으로 두 배로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어떤 일에 대해 의아해할 때, 동행자와 선생님에게 조언을 구할 수도 있고, 인터넷 사료를 이용하여 답을 찾을 수도 있다. 맹목적으로 막다른 골목으로 들어가거나 모르는 척 해서는 안 된다. 이런 자기기만은 자신을 해치고 자신을 망칠 수 있기 때문이다.

끊임없이 지식을 축적하고 경험을 저장하면 한 사람을 환골탈태시킬 수 있다. 공부가 어느 정도 되면 사람의 사상과 경지가 헤아릴 수 없는 높이에 이르기 때문에 이것은 자연스러운 과정이다. Xunzi 는 한 번 말했다: "인내, 죽은 나무는 꺾이지 않는다; 인내, 석두 은 박살 낼 수 있습니다. "이 말은 공부가 술처럼 하루아침에 하는 일이 아니라 오랜 축적과 발효를 거쳐야 그 효과가 나타난다는 뜻이다. 그러므로 좋은 공부는 반드시 좋은 태도를 가져야 한다. 꾸준하고 과감하게 헌신하는 정신이 있어야 공부가 점점 더 효과적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공부는 매우 어려운 연습이다. 올바른 태도를 가져야 할 뿐만 아니라, 일정한 방법과 기교에도 주의해야 한다. 안팎을 겸업해야 진정으로 현자가 될 수 있으니 남은 평생 열심히 공부하세요!

고등학교 중국어 7 의 "학습 장려" 에 대한 고찰 권고학' 은 전국 시대의 걸출한 사상가 () 의 우수한 작품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학습을 장려하는 것은 학습을 장려하고 격려하는 것이다. 2000 여 년 전에 쓴 이 우수한 작품은 지금도 기억에 남는다.

"학습" 이라는 글자를 꺼내면 사람들은 "공부가 끝이 없다", "공부가 끝이 없다", "만권서 읽기, 만리길" 등 분발하는 명문과 "반딧불이로 책을 읽다", "재로 그림을 그리다", "들보에 매달린다 고대 성인도 이와 같은데, 하물며 오늘 사람은 말할 것도 없다.

공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학습 태도를 단정하게 하는 것이다. 견자가 말했듯이, "인내하고, 인내하고, 포기하지 않고, 금석이 새겨질 수 있다" 고 말했다. 공부는 확실히 이런 끈기가 필요하지만, 모든 학생이 깨달은 것은 아니다. 설령 깨달아도 반드시 집행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어떤 사람들은 단맛을 맛보기 전에 중도에 그만두었으니, 이렇게 하는 것을 망설이지 마라! 어떤 사람들은 3 일 동안 추워서 물고기를 잡고 이틀 동안 그물을 말린다. 결국 시간이 걸렸고, 지식은 수확되지 않았다. 불공평해요? 어떤 사람들은' 좋은 시작은 성공의 반이다' 에 지나치게 집착하고, 나머지 절반은 지칠 줄 모르는 노력을 소홀히 한다. 마지막으로 그들은 수박을 심고 참깨를 수확한다. 슬프지 않아요? "일약 열 걸음은 걸을 수 없지만 열 걸음도 걸을 수 없다." 만약 네가 승리의 반대편에 도착하고 싶다면, 너는 인내해야 한다. 반쯤 아는 태도로 공부하는 것은 자신을 위해 일하는 것이다. 이런 마음가짐을 가진 사람은 성공하기 어렵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독일의 화학자인 비키는 해조류의 전부를 깊이 연구하지 못하여 새로운 요소를 놓쳤다. 27 년의 노력 끝에 500 대 담겸은 다시는 회복되지 않았다. 슈퍼맨의 끈기로 재편성한 뒤 1 1 년의 어려움을 거쳐 대표작' 국궐' 을 완성했다. 굵은 쇠막대기는 작은 자수바늘로 갈아서 끈기 있는 정신에 의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졸졸 흐르는 물줄기는 단단한 석두, 전대미문의 정신을 꿰뚫을 수 있다.

사람의 일생은 끊임없는 학습과 축적에서 보냈다. 마찬가지로 바쁜 생활이다. 결국 어떤 사람들은 대나무 바구니로 물을 긷고, 인생은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결실을 맺어 누구나 다 아는 인물이 되었다. 이것들은 모두 학습 태도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전자는 열 걸음을 뛸 수 없는 말이거나 무릎을 여섯 번 꿇고 두 번 꼬집는 게다. 후자는 마치 열 개의 서수와 같고, 한 마리의 전적인 지렁이와 같다. 그 이유를 따지면 그것뿐이다.

고등학교 중국어 "설득" 은 심오하고 심오한 단어입니다. 학습에서 우리는 자기 성장, 자기 성숙, 자기 성공을 달성했다. 순자의 권유는 한 사람의 긴 인생길에 대한 지칠 줄 모르는 가르침이다. 순자를 알게 된 후, 우리는' 기둥도 지팡이도 없이 행할 수 있다' 고 해서' 배우고 소탈하고, 살고, 즐겁다' 는 것을 얻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학습 장려" 의 첫 번째 문장은 "공부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는 것이다. 현대 사회도 평생 학습의 이념을 제시했다. 늙어서 늙어가는 것을 배우는 것은 내적 요구일 뿐만 아니라 끊임없이 변화하는 사회가 우리에게 달성해야 하는 가장 기본적인 생활 상태 중 하나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우리가 무엇을 위해 공부하든 간에, 우리가 명심해야 할 한 가지는' 군자가 학문을 가지고 있고, 매일 자신에게 관심이 있다면, 내일은 자신이 잘못을 저질렀는지 알 수 있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주앙 (Zhuang) 은 "내 인생도 제한적이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이다. 제한 번호로 제한 번호를 따라가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 생명은 유한하고, 지식은 무한하며, 한정된 것으로 무한을 처리하면 너를 딜레마에 빠뜨릴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장자의 학습관과 순자의 학습관은 다소 모순된 것 같지만, 곰곰이 생각해 보면 기이한 조화를 이룰 수 있다. "모든 것을 배우다" 와 "한계가 없는 시간 안전" 을 하려면, 둘을 실을 수 있는 지점이나 둘을 연결하는 다리를 찾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지렛대는 무엇일까요? 나는 평생 학습에서 자신이 필요로 하는 것을 찾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네가 생계를 꾸려가는 수단일 수도 있고, 너의 관심의 원천이 될 수도 있고, 사람을 수양하게 하는 학문일 수도 있다. 간단히 말해서, 그것은 사람들로 하여금 "세상에 살고, 군중 속을 걷게 한다" 고 할 수 있다. 이것은 Xunzi 의 "배울 수 없다" 는 궁극적 인 목표 일 수 있습니다.

배워야 한다는 것을 알지만, 어떻게 배우느냐는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나는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다. 잠시 후에 다시 배우는 것이 낫다. 나는 맛보고 기대하고 있다. 한 번 참고하는 것이 낫다. " 공부는 행동이 필요하고, 외물의 도움도 잘 이용해야 한다. 뉴턴이 말했다. "만약 내가 멀리 본다면, 그것은 내가 거인의 어깨에 서 있기 때문이다." 자신의 자원을 잘 이용해야만 자신이 원하는 것을 더 잘 배울 수 있다. 군자는 태어날 때부터 다르고, 좋은 가짜도 마찬가지다. 고대인들은 고대 성선현에서 정인의 도를 찾는 법을 알고, 수양성, 제가의 도를 찾아 나라를 평천하로 다스렸다. 고현고서는 많이 써야 할 물건이다. "만권의 책을 읽는 것보다 만리길을 걷는 것이 낫다." 왜 걷기와 여행 중에 그렇게 많은 지식을 배울 수 있습니까? 첫째, 서로 다른 풍속문화를 접할 수 있어 시야를 넓힐 뿐만 아니라 자신의 문화 축적의 폭을 넓힐 수 있다. 두 번째는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과 의사 소통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교류는 아주 좋은 학습 방식이다. 버나드 쇼 (Bernard Shaw) 가 말했듯이, "당신은 사과를 가지고 있고, 나는 사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이 사과들을 서로 교환합니다. 그러면 당신과 나는 여전히 사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한 가지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한 가지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서로 이러한 생각을 교환하면, 우리 각자는 둘 이상의 생각을 갖게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생각명언). " 이것이 바로 소통의 매력이다. 현대에 살면서 우리는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하다. 우리는 책, 신문, 잡지, 텔레비전뿐만 아니라 지구를 한 마을로 축소시키는 인터넷도 사용할 수 있다. "높은 모집" 과 "바람을 따라 외치다" 는 것은 현자의 독서의 길이다.

열심히 공부하고 주의력을 집중하다. "10 단계가 아닌 한 걸음 내딛으십시오. 마욱, 운전기사 열 명,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 ","끈질기게, 금석이 열릴 수 있다. " 잘 배웠는지 안 배웠는지는 너의 태도에 달려 있다. "어리석은 사람은 총명한 방법으로 배우고, 총명한 사람은 어리석은 방법으로 배운다." 어리석은 사람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다른 사람을 따라잡아야 하고, 총명한 사람은 착실하게' 발톱이 없는 이익, 근골이 강하고, 식토가 무덤을 마시고, 한마음' 의 정신을 발휘해야 한다. 고대에, 우리는 책을 한 구석에 걸고, 한 봉지에 눈이 비치고, 벽을 파서 빛을 빌려 주는 정신을 배워야 했다. 오늘 우리는 화만실 계산원고의 근면함을 배워야 한다. 근면, 노력은 반드시 수확을 거둘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일심',' 두 눈은 볼 수 없고, 두 귀는 들을 수 없기 때문이다.' " 그래서 우리는 동중서가 한대의 유교 대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왜냐하면 그가 정원을 볼 수 없기 때문이다.

"학습을 장려하다" 는 것은 무궁무진한 재산이다. 우리는 그로부터 너무 많은 것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