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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오공의 명언
석원숭이는 자진해서 폭포에 잠입해 넓고 조용한 수렴동을 발견했다. 나중에 화과산의 원숭이들에 의해 원숭이 왕으로 선출되어' 원숭이 왕' 으로 존칭되었다. 이런 식으로 손오공은 곽화산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수백 년이 금방 지나갔다. 나중에, 자신을 영원히 살 수 있도록, 그도 곽화산을 떠나 영생을 구했다.
손오공은 자신이 만든 목을 타고 천산을 가로질러 Xi 우학주의 한 명사를 방문했다. 한 나무꾼의 지도하에 영대 방촌산에 와서 보리를 스승으로 모시고 원숭이 왕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보리는 제자백가, 삼교의 대가이며, 법력은 끝이 없다. 그는 자신이 정신적으로 오공을 영원히 가르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나중에 손오공이 나가서 사고를 칠 것이라는 것을 알고 3 년 동안 손오공 18 같은 무예, 72 변, 근두운을 가르쳤는데, 모두 싸우고 도망가는 기교였다. 그러나 손오공이 쿵푸를 배우려 할 때, 그는 다른 제자들 앞에서 자신의 기술을 과시하여 보리에게 그의 옛 학교에서 쫓겨났다. 떠날 때 보리법사는 손오공에게 그가 유산을 남긴 후 다시는 그를 언급하지 말라고 거듭 일깨워 주었다. 그렇지 않으면 손오공은 죽음을 피할 수 없었다.
손오공은 쿵푸를 배우고 떠난 뒤 화과산으로 돌아갔지만, 이때 화과산 수렴동은' 인간악마' 라는 악마가 차지했다. 자신의 원숭이가 괴롭힘을 당하는 것을 보고, 이 말투를 삼킬 수 없는 손오공은 과외로 그들을 죽이고 작은 원숭이의 악기를 그에게 주었다. CCTV 판 서유기에서 혼세마왕과 손오공이 의례자가 되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원숭이들이 괴롭힘을 당하지 않도록, 인간 악마를 물리친 손오공은 마법으로 곽화산에 있는 올레고의 무기를 촬영했고, 산 위의 요괴들은 모두 오공의 발밑에 엎드렸다. 번화한 도시 원숭이 왕은 나중에 72 동 마왕을 수복하여 결의육대마왕이 되었지만, 손이 잘 닿지 않는 무기 때문에 걱정이 태산이었다.
무기를 찾아 가늠하기 위해 그는 동해 용궁에서 한바탕 소란을 피웠고, 결국 금띠 하나를 찾았는데, 다른 세 해룡왕이 준 망토였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또 저승에 가서 생사부에 있는 모든 원숭이의 이름을 지워버렸다. 여러 가지 행동으로 용왕과 연왕은 원한을 품게 되었다. 그들은 연합하여 하늘의 옥제에게 요원숭이 체포를 요구했다.
옥제는 고소장을 보고 매우 화가 나서 천병을 보내 요원숭이를 잡으러 가야 한다. 그러나 태백 진싱 건의로 손오공을 상계로 불러 피마빈의 작위를 수여하고 어마감마에 있다. 며칠 후 손오공은 자신이 썩은 관리라는 것을 알고 자존심이 속았다고 느꼈다. 화가 나서 남천문을 치고 화과산으로 돌아가 자칭 손오공이라고 했다.
옥제는 오공이 도망쳤다는 것을 알게 되자 토타 왕과 나타 왕자에게 천병과 함께 오공을 잡으러 가라고 직접 명령했고, 오공은 패배했다. 옥제는 어쩔 수 없이' 원숭이 왕' 이라는 칭호를 인정하고, 원숭이 왕에게 천궁 복숭아원을 관리하도록 명령했다.
그러나 손오공은 안하무인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복숭아를 먹고, 선주를 마시고, 선단을 먹고, 복숭아 잔치를 어지럽혔다. 저주를 깨뜨린 오공은 다시 천정 장군의 체포에 직면했고, 이후 그는 각 길의 신선을 이기고 분리술의 이름을 세상에 널리 알렸다. 나중에 여래와의 내기에서 져서 오행산 (당대의 이름이 양계산으로 개명됨) 에서 참회하여 500 여 년 동안 새사람이 되었다.
원시 기록에 따르면 손오공은 억압받는 동안 많은 고생을 했다. 배가 고프면 철구를 주고, 목이 마르면 녹은 구리 주스만 마실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손오공은 거의 500 년 동안 고통스러웠다. 관음보살에 의해 계몽된 후 당승에 의해 경배되어 서방에서 배우는 길에 올랐다.
손오공은 서방에서 당승의 경경을 보호하는 동시에, 줄곧 악마를 쫓으며 고난과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팔십일난을 겪고 마침내 당나라로 돌아와 당승사도를 보호했지만, 항불수로 봉하여 정과를 이루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러나 사제 관계는 경전을 취하는 길에 결코 순조롭지 않다. 이 기간 동안 오공은 여러 차례 사부님께 호된 꾸지람을 듣고 불경대오에서 제명되었다.
소설에서 손오공은 소위 스승을 존중하는 전통을 고수하지 않지만, 때로는 당승에 대해 냉소적인 풍자를 하기도 하지만, 그는 항상 당승이 그의 은혜를 구한 것을 기억한다. 그리고 이 점도 그가 당승에게 쫓겨날 때마다 드러났다. 특히 경경 초기에 손오공 손오공이 백골정을 세 다스렸을 때 천고의 명언을 한 마디 했다. 14 글자밖에 없지만 인간으로서의 한 가지 방식이며, 지금까지 널리 전해지고 있습니다!
원작 제 27 회, 즉' 삼극시신이 당삼장을 연기하고, 성승이 손오공을 쫓는 것을 미워한다' 는 그 장에서 네 명이 황량한 산을 지나가고, 당승사도는 배가 고파서 손오공이 상운으로 달려가 먹을 것을 찾았다. 이때 손오공이 떠나는 것을 헛되이 보고 기회가 있다고 느끼자, 밥 배달하는 젊은이가 되어 당승에게 화연을 하겠다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진위를 가리지 않는 저팔계와 당승은 하마터면 속을 뻔했다. 위기일발을 앞두고 대사형 손오공이 제때에 도착하여 비판적인 눈빛으로 * * * 의 원형을 꿰뚫어 몽둥이로 때려죽였다. 당승은 이것을 보고 몹시 화가 나서 손오공이 무고한 사람을 마구 죽이고 손오공을 몰아내야 한다고 잘못 생각했다.
이때 손오공은 주인의 은혜에 보답하지 않았기 때문에 떠나고 싶지 않다는 말을 했다. 그리고 당승은 나에게 너에게 무슨 은혜가 있냐고 물었다. 손오공은 재빨리 무릎을 꿇고 절을 하며 말했다. "나는 천궁에서 소란을 피우다가 맞아 죽고, 내 부처에 눌려 죽었다. 관음보살과 나는 금지되었다. 다행히 스승은 우리를 고난에서 구해냈다. 만약 내가 너와 함께 서천에 가서 경전을 따지지 않는다면, 나는' 감사함은 군자에게 보답하지 않고, 만재는 다시는 일어나지 않는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마움, 고마움, 감사명언). " 다른 사람이 자신에게 잘해 주지만 은혜를 잘 갚지 않는 사람은 고상하지 않고 대대로 욕을 먹을 수 있다는 뜻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로써' 서유기' 에서 손오공은 중정이 무거운 원숭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스승이 그의 생명을 구했다는 것을 알고, 어쨌든 그는 이 은혜에 보답해야 한다. 서유기의 영향이 확대됨에 따라,' 비군자의 은혜에 보답하지 않고 천고의 욕설' 이라는 말은 수백 년 동안의 명문이 되어 지금까지 널리 전해지고 있다.
왜냐하면 14 라는 짧은 몇 글자는 사람의 인생의 최종선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은혜를 갚을 줄 알아야 하고, 결코 배은망덕한 사람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우리에게 말해라. 다른 사람에게 떨어지는 선의는 봄을 갚아야 한다. 이것이 인간성의 빛깔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런 감사와 선량한 전통적 미덕은 소설' 미원숭이 왕' 에서도 통쾌하게 드러났다. 원작 제 31 장, 황포괴는 당승과 저팔계를 데리고 손오공에게 그를 구해 달라고 부탁했다. 황포괴가 말하기를, 네가 너의 주인에게 쫓겨났으니, 너는 나를 볼 면목이 없다.
오공이 대답했다. "이 요괴야, 너는' 선생님이 되고 평생 아버지가 되라' 는 것을 알고 있니? 아버지와 아들이 유숙할 때 걱정이 없습니까? 네가 나의 사부님을 다쳤는데, 내가 왜 그를 구하러 오지 않느냐? 클릭합니다 이런 관점에서 손오공은 비록 독하지만, 그가 사부님이 살해되었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는 사부님을 요괴의 손에서 구해낸 것에 대해 고마움을 느꼈다. 정말 감탄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