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역사상 어떤 명문이 있습니까?

역사상 어떤 명문이 있습니까?

산등성이의 측면에서 보면, 그것은 산봉우리로 변했다.

거리는 다릅니다.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다.

내가 이 산에 있기 때문이다. ~ ~ 수시

사람들은 죽음 속에서 휴식을 취합니다.

지옥에서 죽는 것은 나쁘지 않습니다.

죽은 사람과 죽은 사람은 비슷하다.

그냥 타향에서 떠돌아다닌다. ~ ~ 당인

영웅처럼 살고, 유령처럼 죽고,

오늘날 사람들은 항우를 그리워하는데, 왜냐하면 그는 생활을 거절하고 동방으로 돌아왔기 때문이다.

~ ~ 이청조

장면: 꽃이 시들고, 살구가 작으며, 제비가 날고, 사람이 푸른 물 속을 왔다갔다한다. 벽 안의 그네, 벽 외벽 밖, 벽 안의 미인이 웃는다. 남: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여: 내가 태어나기도 전에 네가 나를 낳았고, 너를 낳았을 때 나는 이미 늙었다.

남: 저는 88 살이에요. 젊었을 때 백발이 성했어요.

여자: 이것은 내 일생의 마음입니다. 나는 당신을 위해 천 방울의 눈물을 흘렸습니다.

남: 아니, 넌 일찍 태어났지만 난 늙었어.

여: 가지에 버들솜을 불고, 하늘 끝 어디에도 방초가 없다.

남자: 웃음은 침묵으로 옅어지고, 본정은 늘 무정하게 짜증을 낸다.

계속 진행하겠습니다. 。 。 。

1 .. 한 가지 차이점은 두 가지 너비로 각자 즐겁게 지내야 한다.

2. 생선을 버리고 물을 구하면 어리석다.

3. 생사가 관대하고 자성이 말했다.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4. 대지는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5. 산문을 건너는 꿈을 꿀 수 있을까요? , 긴 아카시아, 가슴 아픈.

6. 내가 그녀를 만난 것은 아주 오래전 일이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시간이 더 길어지고 동풍이 일고 꽃이 만발했다.

7. 소개팅이 어색해요.

8. 생각할 때 지평선은 지척에 가깝다. 일단 생각하면 아주 멀다.

9. 예로부터 정이 있고 미움이 있었고, 본정은 늘 무정한 것에 화를 낸다.

10.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하고 영원히 호박을 만들었다.

1 1. 너만 돌아보면 너의 아침저녁이 생각난다.

12. 국경을 수비하고, 당신이 화장을 할 때까지 기다리세요. 능률을 저버리지 않으면 허청 평생 행복할 것이다.

13. 너는 내가 늦게 태어난 것을 싫어하고, 나는 네가 일찍 태어난 것을 싫어한다.

14. 나는 충격을 받았다. 나의 그리움은 드러나지 않았다. 원래는 뼈속 때문이었다.

15. 산에 나무가 있고 나무에 가지가 있다. 난 당신이 몰 랐 기 뻐 요.

16. 꽃이 한순간 피길 바랍니다.

17. 만약 두 감정이 오래 지속된다면, 역시 아침저녁이다.

18. 이유 없이 홍진의 꿈에 빠져 3 천 가지 문제를 일으켰다.

19. 흐르는 봄이 가는 것은 천지다.

20. 왁자지껄한데, 네가 나를 불러 무대에 오르는데, 너는 오히려 다른 곳이 너의 고향이라고 생각했구나. 너무 우습다. 결국 모두들 다른 사람에게 옷을 만들어 주었다.

2 1 .. 당국은 너무 깨어 있지만, 그들은 너의 생활을 놓쳤다.

22. 삼천 명을 익사시키고 술 한 바가지만 취한다.

23. 가짜는 진짜이고, 진짜는 거짓이고, 무위는 어디에나 있다.

24. 도랑에 갇히기보다는 깨끗하게 하는 것이 낫다.

대표작: "두 고향 부부"

젊은이가 집을 떠나고, 노인이 돌아오니, 향음이 바뀌지 않았다.

어린아이는 낯선 사람을 만나면 미소를 지으며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어본다.

고향을 떠난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요즘도 반죽음이다.

경호 앞에서만 봄바람이 지난날의 파도를 바꾸지 않는다.

그는 일생동안 공명정대하고 성격이 활달하여' 사명 광신자' 라고 자칭한다. 그 호방한 시로 후세 사람들은' 시 광신자' 라고 불린다.

대표작: 아크로폴리스곡

위성의 가랑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객실은 녹색과 버드나무 색이다.

술을 많이 마시라고 권하고,

서출양관, 이유가 없다.

시불' 이라는 명칭은 왕웨이시의 불교적 의미와 종교적 성향을 지녔을 뿐만 아니라 당대의 왕위의 숭고한 지위에 대한 긍정도 표현했다.

대표작: 꽃은 꽃이 아닙니다

꽃이라고, 꽃이 아니라 안개라고? 안개가 아닙니다.

그것은 한밤중에 와서 날이 밝자 떠났다.

언제 짧고 아름다운 봄꿈이 왔나요?

그들이 떠날 때는 아침 구름과 같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시를 쓰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그가 직접 말했듯이, "술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며, 술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며, 오후에는 서천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다." 과도한 독서와 글쓰기는 혀와 손가락 통증을 유발한다. 그래서' 시인 마술' 이라고 불립니다.

대표작: 기러기 현 행

적병은 먹구름처럼 굴러와서 성벽을 무너뜨리려고 했다. 아군은 진지를 엄히 지키고, 태양은 갑옷 위에 비치고, 금빛이 반짝였다.

가을, 우렁찬 군호가 울린다. 사병의 피가 어둠 속에서 어두워졌다.

붉은 깃발 반 롤, 증원군은 쉬운 물로 돌진했다. 밤 서리가 무겁고 북소리가 음침하다.

국왕, 검, 죽음의 귀환에 보답하기 위해서다.

그의 시는 주조사체에 능하고, 상상을 질주하며, 신화 전설을 이용하여 현란하고 다채로운 이미지를 만들어' 시귀' 라고 불린다.

대표작: \ "서운 \", 선주 사루 송별교서.

어제부터 저는 저와 볼트를 떠나야 했습니다.

오늘은 내 마음을 더 아프게 한다.

추기러기는 긴 바람을 호위하고, 나는 이 별장에서 그것들을 대하고, 나의 술을 마시고 있다.

대작가의 뼈는 모두 너의 붓이다. 천원에서 나는 어려서부터 네 곁에서 자란 고마움이다.

우리는 모두 숭고한 머나먼 사상으로 하늘과 명월을 갈망한다.

그러나 물이 여전히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칼로 그것을 자르더라도, 슬픔은 다시 돌아올 것이다. 비록 우리가 술로 그들을 침수했음에도 불구하고.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세상은 우리의 열망을 만족시킬 수 없으니, 내일 나는 내 머리를 풀고 어선을 탈 것이다.

시가 상상력이 풍부하고 특이하며, 풍격이 분방하고, 색채가 화사하며, 언어가 신선하고 자연스러워' 시선' 으로 불린다.

대표작: 등산

바람이 급하고 높아서 원숭이가 매우 슬프게 울렸고, 새들이 백사의 백사에서 맴돌았다.

끝없이 펼쳐진 나무가 나뭇잎을 우수수 떨어뜨렸고, 장강은 예측할 수 없이 세차게 뒹굴었다.

서늘한 가을 풍경 속의 이 () 는 일년 내내 나그네로, 질병에 시달리는 오늘 홀로 높은 무대에서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온갖 고난을 겪고, 증오를 다하고, 백발이 가득 차고, 술잔잔이 파손되어 매달려 있다.

그의 시는 시사와 밀접하게 결합되어 사상이 깊다. 경지가 광대하여 "시인" 이라고 불린다.

대표작: 수룡은어, 이운장지복화양어

꽃과 매우 흡사하다. 꽃이 아닌 것 같다. 아무도 불쌍하게 땅에 떨어지지 않는다. 길가에 던지니 마음이 없는 것 같지만 사실은 애틋한 정이 가득하다. 다친 것은 그녀였다. 완곡하게 흐리멍덩했지만 입을 열려고 했지만 또 꼭 닫았다. 바람을 타고 가야 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찾아가야 하고, 황달의 무정한 부름을 받아야 한다.

이런 꽃이 다 떨어지는 것을 미워하지 않고, 그 서원을 원망할 뿐, 시들어 떨어진 꽃으로 가득 찼다. 새벽 비 온 뒤 낙화의 흔적은 어디에 있습니까? 수조에 떠내려가 부평초가 되었다. 봄의 경치를 세 부분으로 나누면 그 중 두 부분이 먼지로 변하고 일부는 물에 빠지면 사라진다. 가는 것은 쉽지 않은 것 같고, 반짝이는 눈물이다.

이 단어는 천고의 영물 제 1 사로 불린다! 스시의 일생은 벼슬길이 울퉁불퉁하고, 학식이 해박하고, 재능이 넘치며, 시문과 서화가 모두 뛰어나다. 왕양의 문필은 자유분방하고, 통속적이고, 자유분방하며, 싱그러우며, 독특하기 때문에' 시신' 이라고 부른다!

중국 역사에는 무수한 시인과 시인들이 있지만, 위의 일곱 사람은 없다. 마치 반벽강산이 빠진 것 같다.

역사상의 명문은 다음과 같다.

예로부터 인생에서 아무도 죽지 않고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문천상

동쪽으로 흐르는 강처럼 얼마나 슬퍼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리 유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왕보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바이 주이

살아 있고, 남자 중의 남자가 되고, 죽어서 영혼 속의 영혼이 되다.

-이청조

석양, 무한한 아름다움, 황혼에만 가깝다.

--리 shangyin

갑자기 밤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아 배나무에 꽃이 피는 것 같았다.

-진신

천고의 명구 30 구에 대한 감사

1, 웅관만도는 정말 철처럼, 이제 시작에서 한 걸음 더 가까워졌다. 마오 쩌둥은 qine loushan Guan 을 회상했다.

위인 마오쩌둥의 중국 혁명길에 대한 냉정한 사고는 당과 홍군이 고난과 우여곡절을 겪고 생사의 전환을 넘긴 후에 반드시 새로운 여정을 밟게 될 것임을 보여준다.

2, 하늘은 다정하고, 하늘은 늙고, 인간의 바른길은 변덕스럽다. 마오 쩌둥의 7 가지 법칙: 중국 인민 해방군이 난징을 점령했다.

대의는 사물이 끊임없이 발전하고 변화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필연적인 법칙이다! 인생 경력이 있는 사람이라 잘못된 길로 들어서는 사람을 훈계하는 데 쓰인다. 언제나 사람은 바른 길로 가야 한다!

3. 강산은 미인이 많고 수많은 영웅들이 허리를 굽히기 위해 경쟁한다. 마오쩌둥 친원춘설

강산이 이렇게 매혹적이고, 무수한 영웅들이 허리를 굽히는 것은 연애를 의미하고, 강산을 위해 노력하는 것을 의미한다. 산하의 아름다운 경치는 헤아릴 수 없이 많다. 무수한 영웅들이 허리를 꺾는 것은,' 진원춘 눈' 의 전체 말을 천의무결하게 연결하는 절묘한 고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4, 아이는 시골에 내려가기로 결심하고, 유명해지지 않으면 돌아오지 않는다. 뽕밭은 뼈를 묻을 필요가 없고, 생명은 어디에나 있다. 마오 쩌둥 (Mao Zedong) 은 "네 가지 절대적, 시를 아버지로 바꿨다"

19 10 년 가을, 마오쩌둥은 고향인 사오산을 떠나 광활한 천지로 향했다. 이것이 그의 인생의 첫 전환점이다. 흥분한 나머지 그는 떠나기 전에 시 한 수를 써서 매일 아버지의 장부에 넣어 작별을 표시했다.

5, 나는 사람들이 오래, 천리 총 우 후안 바랍니다. 스시의' 수조'. \ "언제 달이 있습니까

그리운 사람이 오래 핑안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돈과 산이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든 함께 달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시는 사람들이 먼 친척에 대한 그리움과 축복을 표현하는 데 자주 쓰인다.

6, 비록 한 사람이 그것을 지키지만, 만 명은 그것을 강요할 수 없다. 이백의 《촉도난》

산이 높고 험난하여 한 사람이 관문을 지키며 수만 명이 들어갈 수 없는 것을 묘사하는데, 지세가 매우 험준하고 전략적 의의가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7, 가위가 끊이지 않고, 이치가 어지럽다. 그것은 근심에서 벗어나, 마음이 특히 맛이 있다. 이어의 밤에 울다

망국의 고통, 끊임없는 절단과 막막함, 마치 긴 슬픔처럼, 정말 형용할 수 없는 고통이다.

8.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다.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당과 장의' 버드나무 노래' 입니다

누가 실버엽을 잘랐는지 모르겠다. 원래 2 월의 봄바람은 장인의 손에 있는 가위 같았다. 이 두 문장은 자연계 만물에 대한 노래이다. 가위 같은 교묘한 봄바람은 자연생명력의 상징이며,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계몽을 준다.

9. 가장 중요한 것은 봄의 장점으로 연류보다 낫다. 한유 \ "이른 봄 \" 은 장수부 18 명을 거느리고 있다.

일 년 중 가장 아름다운 풍경은 초봄으로, 녹양성의 늦봄보다 훨씬 낫다.

10, 죽외 복숭아꽃 서너 냥, 춘강 수온오리 예언자. 스시 huichong Chunjiang 의 두 저녁 풍경

예민한 오리가 물속에서 헤엄치고 있는데, 우선 이른 봄 강물이 따뜻해지는 것을 알아차렸다.

1 1, 동풍, 상춘을 쉽게 알 수 있다. 주씨의 봄날

말 그대로 봄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고 있는데, 실제로는 철리가 풍부한 시로, 시인이 난세에서 성인의 도를 추구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했다.

12, 꽃이 점점 매력적으로 변하고, 얕은 풀에는 말발굽이 없을 수 있다. 백거이의' 전당춘유' 는 해안가의 들꽃을 바라보며 점차 관광객들을 매료시켰다. 길의 얕은 푸른 풀은 말굽을 덮을 수밖에 없다. 이 두 문장은 식물의 변화로부터 이른 봄의 광경을 묘사하며, 점차 술 취함 등 불량한 것에 빠져들고 있는 사람을 비유한다.

13, 달에 새가 무서워 봄날. 왕 웨이의 조류 관찰 크릭

고요한 산골짜기, 고요한 밤, 봄산은 텅 비었다. 달이 뜨고 달빛이 대지에 뿌려졌는데, 사실은 산에 사는 새들에게 경종을 울렸다. 봄날의 시냇물에서 새들은 수시로 노래를 부른다.

14, 봄에는 비가 어슬렁어슬렁 와서 왔다갔다하며 야외에 아무도 배를 건너지 않는다. 웨이는 서계초주에 있다

밤에 비가 와서 조수가 더 빨리 불었다. 시골 나루터에는 행인이 없어서 나룻배 한 척이 강 위에 가로놓여 있다. 이' 빗속에서 배를 건너는 지도' 에는 시인이 자신의 무위에 대한 슬픔을 담고 있어 깊이 생각하게 한다.

15, 다음날 연잎이 무한히 파랗고, 햇빛 아래 비친 연꽃은 다른 붉은색이다. 양완리 《초효정자사 임자방》

시인은' 블루' 와' 레드' 로 연잎과 연꽃의 대비를 강조하여 시각적인 충격을 주었다. 연잎은 끝이 없고, 마치 하늘과 연결되어 있는 듯 기상이 웅장하여 연잎의 끝없는 아름다움을 드러내며 천지의 장엄함을 렌더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6, 붉은 보라색이 연이어 먼지가 되고, 두쥐안 소리에 여름이 새롭다. 육유초여름 절구

봄에 피는 꽃은 이미 시들어 먼지로 변했고, 여름은 뻐꾸기 울음소리에 왔다. 길 양쪽에는 삼마가 울창하고 끝없이 펼쳐져 내가 평화로운 세상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7, 석양과 외로움이 일제히 날아가고 가을물이 같다. 왕보' 추홍부 무릎 왕각 송별서'.

햇빛에 노을이 들오리와 함께 날고 있다. 큰비가 내린 후 이 강은 매우 장관으로 보인다. 멀리서 보면 이 강은 하늘과 연결된 것 같다.

18, 나무는 모두 가을이고 산은 빛밖에 없다. 왕적의 광상

층층의 숲은 금빛 가을빛으로 물들고, 산들은 석양의 잔광으로 덮여 있다. 왕업은 산과 가을경에 관한 것이다. 왕수의 대표작으로 마음이 한가하고 또 약간의 방황과 고민이 있다.

19, 추기러기 창풍호위, 나는 이 산장에서 그들을 마주하고 내 술을 마시고 있다. 이백은 선주에서 별장을 바라보는' 송별대신 서운' 을 바라보고 있다

넓고 맑은 가을 하늘을 마주하며 시인은 기러기의 웅장한 경치를 바라보며 술을 마시는 고층 건물의 호정을 불러일으켰다. 웅장하고 명랑한 만리추공화권 한 폭을 보여줬고, 시인의 호매하고 넓은 가슴도 보여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8 월 20 일 가을바람이 휙휙 소리를 내며 우리 집 삼모를 말렸다. 두보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리다》

8 월 하순과 가을, 광풍이 휙휙 소리를 내며 우리 집 지붕의 초가지붕을 휩쓸었다. 초가지붕이 흩날리며 라쿤화계를 넘어 강 건너편에 흩어져 매우 황량하다.

2 1, 낮과 밤이 물처럼 차갑고 누워서 나팔꽃과 직녀 스타를 보고 있다. 두목의 《가을밤》

천가의 밤은 우물물처럼 차갑다. 침상에서 별빛을 바라보니 견우성이 직녀 스타를 마주하고 있다.

22, 봄 바람 처럼, 밤에 불고, 배나무 꽃잎 만 그루를 날려 버렸다. "백설의 노래" 는 티안 비서 우 (Wu) 를 집으로 보냈다

만리장성 밖은 씁쓸하고 춥다. 북풍이 불어와 눈이 많이 내렸다. 시인은 배꽃과 설압 가지에 대한 비유가 매우 참신하고 적절하다. 큰 눈이 갑자기 들이닥치자 시인은 호기심에 놀란 표정이 나왔다. 만그루의 배나무 꽃잎을 날려 버리는' 장엄한 경지는 상당히 낭만적이다.

23, 보트, 대나무 망토, 차가운 강에서 낚시를 하는 노인-눈. 유종원의 강설

강설' 은 유종원이 영주를 비하한 후의 작품으로 예로부터 사람들에게 낭송해 왔다. 작가는 매우 탈속적인 문필로 설한 강에서 혼자 낚시를 하는 어부를 묘사하고, 그가 처한 당시의 험악한 정치 환경을 예술적으로 요약하며, 시인이 남과 어울리지 않는 강한 의지와 고상한 자질을 표현했다.

24. 누가 평지에 수천 무더기의 눈을 잘라서 이 천연두로 조각했는가? 한유의 이화시 두 수

복숭아, 살구, 리와 마찬가지로 자두도 약 3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매실은 하얗고 단아해서 향기로운 눈으로 덮인 나무와 같다. 예로부터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아 복숭아꽃이라고 불린다.

25. 좋은 해경은 꼭 기억해야 한다. 대부분 귤 황귤 녹색일 때다. 수시가 유경문에 준 선물

겨울 경치는 쓸쓸하지만 열매는 주렁하지만, 다른 계절은 비교할 수 없다. 시인은 그것을 한 사람이 이미 장년이 되었다는 것을 비유한다. 청춘은 이미 지나갔지만 인생이 성숙해지고 큰 성과를 거두는 황금 단계이기도 하고, 친구들이 낙관적이고 꾸준한 정신 추구를 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26), 사막 고독, 장하 낙원. 왕 웨이의 "국경 대사"

광활한 사막은 황하만이 건너간다. 사막은 끝없이 넓고 황하는 끝이 없고,' 장하' 위에는 석양이 생동감 있고 흥미진진하다.

(27), 하늘은 창성하고, 들판은 망망하고, 바람은 풀을 불면 소와 양을 볼 수 있다. 민요 《칠레의 노래》

바람이 낮고 풀이 저물어 북부 초원의 풍요와 장엄함을 노래하며 칠레인들이 그들을 키운 한쪽의 물과 토양에 대한 감정과 유목 생활에 대한 무한한 사랑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8, 3000 피트 아래로 날아가 은하수가 진 지 이미 9 일이 되었다고 의심하다. 이백은 여산폭포를 본다

시인은 폭포가 솟구치는 광경을' 날다' 라는 단어로 묘사하여 매우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그리고 시인은 또' 직하' 로 고산준령을 쓰고, 물살이 급박하고, 고공이 세차게 치솟고, 기세가 막막할 수 없고, 시인은 너무 만족했고, 게다가'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고 덧붙여 하늘에서 내려오고 싶어 감탄을 자아냈다.

29. 해돋이 때 강물이 불보다 더 붉고 강물이 봄처럼 푸르다. 백거이의 강남 기억

시인은 봄 일출 때 강남의 경치를 묘사했다. 강남의 풍경은 아름답고, 푸른 강은 가장 아름답고, 새빨간 강화는 가장 밝다. 강남의' 해돋이 강화' 와' 춘강수' 가 가장 아름다운 경지이다.

30, 나뭇잎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졌지만, 나는 오히려 긴 강이 굴러가는 것을 보고 앞으로 나아갔다. 두보의 "높이 오르다"

이것은 두보 시의 창량하고 장엄한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칠언율시입니다. 처음 두 연맹은 등산을 해서 경치를 보고, 후자의 두 연맹은 등산의 느낌을 표현했다. 풍경은 감정에 의해 선택되고 감정과 하나가 된다. 당신이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고 나라를 다치게 할 때, 당신의 스타일은 웅장하고 시원하며, 관대하고 격월하며, 당신은 고금의 유일한 스타일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모 주석의 시가 최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