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수익성이 있는 온라인 소설을 쓰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온라인 기사 작성 방법 및 기술 요약

수익성이 있는 온라인 소설을 쓰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온라인 기사 작성 방법 및 기술 요약

(1) 온라인 소설의 성공 비결 (1)

온라인 소설은 전형적인 상업적 성격을 갖고 있다.

그냥 박수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고, 누군가는 대가를 치러야 하고, 좋은 것인지 나쁜 것인지는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대가를 치러야 하는 것이지, 관건은 누군가가 그것을 받아들여야 한다는 점이다. .

누군가가 대금을 지불하기만 하면 나중에 욕을 먹더라도 성공에 해를 끼치지는 않을 것이다. 성공의 기준은 단 하나다. 독자가 돈을 지불하게 하고, 작가나 웹사이트가 수익을 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돈을 번 후의 사후 평가는 고려하지 않습니다.

단순해 ​​보이고, 천박해 보이고, 문학의 고귀함과 어울리지 않고, 심지어 신성모독적일 수도 있지만, 환상의 이야기가 진실을 찾아내야 한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쉬운.

첫 번째로, 독자들이 처음부터 줄거리를 알고 싶어지게 만드는 두 가지 핵심 요소가 있습니다. 둘째, 비용을 희생하더라도 독자의 독서에 대한 관심의 지속성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

첫 번째 요점은 사실 세상에 얼마나 많은 이야기가 있어야 하는가? 왜 독자들이 당신의 이야기를 알아보아야 할까요?

그러므로 소설의 시작은 매우 중요하다. 우리는 고전적인 속담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 번째 장에서 독자의 관심을 끌 수 없다면 독자가 웹 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있는 작은 십자가를 선택할 것이라고 믿으십시오.

독자가 오른쪽 상단의 십자가를 선택하는 한, 이 책이 두 번 다시 눈에 들어오지 않을 확률은 90% 이상이고, 나머지 10% 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이것이 이 책이 정말 인기를 끄는 이유입니다. 이 책이 인기를 얻으면 일부 독자들은 이 책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다시 찾아올 것입니다.

그렇다면 독자들이 치명적인 포크를 선택하는 것을 어떻게 방지할 수 있을까요? 다음 팁은 필수입니다. 우선 주인공이 오백 단어 이내의 상태에 있어야 합니다. 둘째, 천 단어 안에 줄거리가 전개되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첫 장에서는 독자의 설렘을 찾아야 한다.

설렘은 서스펜스, 상상, 자기소개 등 다양하다.

자기소개는 다들 낯설기 때문에 설명을 하겠다. 자기소개는 흔히 '대체감', 즉 주인공에 대한 독자의 공감을 말한다. 꿈의 세균."

첫 번째 포인트가 어렵다면 두 번째 포인트도 당연히 어렵다.

두 번째 요점은 독서에 대한 독자의 관심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방해하지 않는 것입니다.

생각해보면 온라인 소설은 500만~600만 단어, 수천 장으로 구성될 수 있다. 소설의 '핵심 포인트'는 몇 점인가? 인생의 문 중 어느 하나가 독자를 떠나게 만들 것입니다. 인생의 문을 모두 덮는 것이 얼마나 어렵습니까? 그 중 가장 핵심적이고 핵심적인 바이탈 게이트(Vital Gate)가 하나 있는데, 이는 공개 버전과 VIP 버전의 연결점입니다.

첫 번째는 무료이고 두 번째는 돈이 듭니다. 모든 사람을 포함하여 대부분의 사람들은 책을 읽는 데 돈을 쓰지 않습니다.

따라서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독자의 80%가 이 단계에서 떠나게 되며, 이는 일반적으로 컬렉션 수가 구독 수의 5배가 되는 근본적인 이유입니다.

앞서 어려움에 대해 언급했지만 몇 가지 비밀에 대해서는 나중에 이야기하겠습니다.

독자의 관심을 끌고 독자가 이를 추구하기 위해 돈을 쓰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기에는 두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한 가지 상황은 유명한 사람들입니다. 유명한 작가들에게는 흔히 충성스러운 팬이라고 알려진 고정된 독자층이 있습니다. 이 사람들은 작가의 일상을 잘 알고 있고, 작가의 기술을 이해하며, 작가가 만든 각 캐릭터에 집착합니다. 새 책에 약간의 결함이 있더라도. 그들은 여전히 ​​​​작가에게서 새로운 즐거움을 찾을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으며 영원히 당신을 쫓을 것입니다.

또 다른 상황은 유명하지 않은 사람들이 고정된 팬 기반을 갖고 있지 않거나 팬 기반이 충분히 크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각 챕터의 매력을 승리하고 유지하기 위해 음모에만 의존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하는 것이 이상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수천 개의 장이 있는 책은 곳곳에 구멍이 뚫려 있고 독자의 손실을 막을 수 있다고 말씀하셨는데요.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책은 초반에는 매우 위험하다. 줄거리가 어느 정도 전개되면 다른 사람을 끌어들이는 흥분점도 늘어나서 독자의 흥미를 완전히 형성하지 못할 것이다. 손실, 다른 흥분 지원이 있기 때문에 가장 실망스러운 장을 보더라도 포기하기 전에 10~20장 동안 지속됩니다. 다시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하면 많이 이해되시나요?

장편 온라인 소설을 쓰는 사람들은 사실 인간이 아니라 신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어떤 의미에서 이 사람들은 (현실을 대변하지 않는) 온라인 소설에서 감성 지능이 높은 사람들이다.

문제의 결론이 나왔습니다. 온라인 소설의 성공 비결은 흥미진진한 포인트를 최대한 많이 찾아내 흥미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핵심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엇이 독자들에게 계속해서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까요?

(2) 온라인 소설의 성공 비결 (2)

온라인 소설이 성공하지 못하는 데는 이유가 많지만, 굳이 이유가 필요한 것도 아닌데, 그러나 성공적인 온라인 소설의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이유: 모든 측면에서 테스트를 통과합니다.

온라인 소설에 대한 독자들의 설렘과 매력은 다음과 같이 요약될 수 있다.

우선 스토리가 충분히 매끄럽다. 발표가 원활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이야기라도 아무도 읽지 않을 것입니다.

둘째, 줄거리가 충분히 흥미진진하다. 부드러움은 금기시됩니다.

셋째, 다른 사람이 따라할 수 없는 포인트가 있습니다. 이 포인트는 모든 성공적인 작업의 레이블입니다. 예를 들어, "주선"의 눈 내리는 밤 독무, "등불을 부는 유령"의 고대 무덤 문화, "중국 용"의 가족과 국가의 감정, 만리장성의 시와 고요한 죽음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지베이 여행"과 같은 국가에 대한 낭만적인 감정 "천공 그늘"의 충격적인 사랑과 같은 "당신은 별이 빛나는 하늘 반대편에 있고 나는 별이 빛나는 하늘 반대편에 있습니다. 나는 영생을 추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오직 당신이 돌아올 때까지 기다리기 위해 수천년 동안 수행해왔습니다."

이런 것들은 건강하고, 건강하고 긍정적인 일만이 진정한 활력을 갖게 됩니다.

온라인 소설의 세계는 엉망이라고 늘 말하지만, 가장 공정한 세상이기도 하다. 편집자를 속일 수는 있어도 독자를 속이는 것은 절대 불가능하다.

온라인 소설 독자들은 실제로 상상만큼 저급한 수준은 아닙니다. 그들은 오타와 문법을 무시할 수 있지만 줄거리의 허점은 전혀 무시하지 않습니다.

역사소설 <풍우서유기>를 예로 들자면, 한나라에 대한 정보를 많이 참고해서 큰 문제는 없다고 확신했다. , 뭔가 잘못되었습니다. 한 독자가 나에게 "당신은 Jing 황제가 죽고 Wu 황제가 왕위를 계승했다고 말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우제(吳帝)는 유철(劉泉)이 죽은 후 막 집권한 이름입니다.

너무 부끄럽습니다!

독자들이 정신지체자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전 세계 각계 각층의 독자들이 있습니다. 한 번 잘못을 발견하면 누구도 견딜 수 없습니다.

게다가 정보가 고도로 발달한 현대사회에서는 무엇이든 찾아보면 진실이 드러난다.

그렇다면 성공 비결은 한마디로 요약할 수 있다. 좋은 스토리, 부드러운 표현, 건전한 의지, 사람을 머물게 만드는 살과 피가 섞인 캐릭터의 묘사다. 기억하기 위해.

(3) 온라인 소설 쓰기 능력.

이 주제를 이야기하면 부끄럽습니다. 많은 온라인 소설가들이 저에게 “당신은 말에 너무 신경을 쓰기 때문에 온라인 소설을 쓰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그렇습니다. 결론에 도달하기 전에 모든 것을 비교해야 합니다.

저는 전통 문학 작가들에 비하면 단어에 대해선 별로 신경 쓰지 않지만, 그런 온라인 작가들에 비하면 단어가 표현되는 방식에 굉장히 신경을 씁니다. 나는 늘 전통문학과 온라인문학의 중간쯤에 있는 사람이라고 말하곤 한다.

한편으로는 온라인 소설의 자유로운 틀과 자유로운 유희를 동경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전통 글쓰기의 아름다움을 버리는 것도 어렵다고 느낀다.

성공은 피리로 결정되고, 실패는 피리로 결정됩니다. 제가 이런 사람이기 때문에 성과가 정해져 있는 것입니다.

나는 온라인 소설로 큰 성공을 거둔 적이 없지만, 지금까지 내가 완성한 책 중 단 한 권도 실패한 적이 없다. 조끼 두 개를 바꿔도 여전히 안목 있는 독자들에게 수십만 권의 책이 뽑힐 것이다. 중청나라가 이를 선택하여 월야24교와 연결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이것은 영광이기도 하고 슬픔이기도 하다.

단어에 대한 깊은 지식을 갖고 있는 매우 존경받는 사람들에게 온라인 소설 쓰기에 대해 피상적이지만 계몽적인 의견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바로 이 때문일 것입니다. 아래의 구체적인 글쓰기 방법을 자세히 알아볼 필요는 없으며, 영감으로 활용하세요.

온라인 소설을 쓴다면 분류부터 시작해보자. 각 카테고리의 글쓰기 방식이 다르고, 온라인 소설의 카테고리도 많다.

남성 독자와 여성 독자가 있는데, 독자의 성별이 소설과 관련이 있는 걸까? 물론 전통 문학에는 연관성이 없지만 온라인 소설에서는 매우 중요합니다. 남성 채널의 소설을 읽는 여성 독자도 읽을 수 있지만(주로 말괄량이) 여성 채널의 소설을 읽는 남성 독자의 99%는 읽지 않습니다. .(복장 복장 도착자도 아님)

왜요?

남자와 여자는 꿈이 다릅니다. 남자는 세상을 정복하고 전지전능해지는 것을 생각하고, 여자는 남편과 자녀를 키우며 달콤한 따뜻함을 누리는 것을 생각합니다. 그들은 소설에서 무엇을 찾고 있는 걸까요?

사실 그것은 자신의 꿈에 대한 특정한 해석입니다. 꿈에 따라 기대하는 바도 다릅니다.

대부분의 남성 동영상은 열정적이고 초능력으로 가득 찬 반면, 대부분의 여성 동영상은 CEO, 시간 여행, 여왕에 관한 근본적인 이유입니다.

이는 성별에 따른 분류일 뿐만 아니라 소설의 성격에 따른 분류이기도 하며, 판타지, 마술, 도시, 역사, 동화, 서스펜스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나는 이러한 범주에 속하는 작품을 썼고, 그것들에 대한 피상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판타지는 신비한 이야기가 주를 이루고, 그 장면은 주로 동양적 요소를 바탕으로 한 가상공간을 배경으로 한다.

마법은 일반적으로 서양세계를 배경으로 설정되며, 캐릭터나 장소의 이름은 캐서린, 아디스 등 명백한 서양식을 띠고 있으며, 스킬은 빛, 어둠 등 마법적 요소가 있는 경우가 많다. 흙, 불, 물, 바람은 6대 원소로, 전기마법, 공간마법, 시간마법 등을 추가하여 이후에도 계속해서 해석될 예정이다.

도시에 대해 글을 쓰는 방법이 가장 어려운데요. 많은 사람들이 저지르기 쉬운 실수 중 하나는 익숙한 도시와 친숙한 세부 사항에 대해 글을 쓰는 것입니다. 예상치 못한 일이지만 논리와 이성 안에 있습니다.

역사는 어렵고 기본적으로 감히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역사를 쓰는 방식은 작은 것도 사실이고, 큰 것도 사실이며, 중간에 흩어진 본선은 허구이기 때문입니다. . 완벽하게 연결되어야 하며 이는 전문적인 기준을 극도로 테스트합니다.

Xianxia의 핵심은 용기입니다. 웅장한 시작과 웅장한 세계가 전통 신화 왕조와 완벽하게 연결될 수 있다면 최고 수준이 될 것입니다. 서스펜스는 쓰기 어렵지만 출판이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발 밑에 있는 땅이 실제여야 하고, 바람을 불러일으키는 식물도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야기는 자유롭게 해석할 수 있지만 정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과하면 신화가 됩니다. 해석 충분하지 않으면 이를 '회색지대'라고 부릅니다.

예를 들어 <귀신이 램프를 불다>의 경우 중간에 이상한 벌레와 좀비가 나오겠지만, 이야기 전체에서 유령에 대한 직접적인 묘사는 없다. 내부의 웡타이신(족제비)은 사람을 혼란스럽게 하고 조종할 수 있지만 직접적으로 말할 수는 없습니다.

앞서 다양한 카테고리의 글쓰기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고, 일반적인 규칙에 대해서는 나중에 이야기하겠습니다.

작가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한 유형은 글을 쓰지 않거나 미친 듯이 글을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관심이 사라지면 그들은 며칠 동안 그와 함께 잠을 잔다. 다른 유형의 사람들은 이성적인 성격을 지닌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먹고 자야 할 때에도 매일 수천 단어를 씁니다. 심지어 큰 변화가 있어도 여전히 글쓰기 스타일을 바꾸지 않습니다.

전통소설 쓰는 건 잘 모르지만, 온라인 소설 쓰는 게 우선이겠죠.

온라인 소설은 본질적으로 미친 것이기 때문에 미친 성격으로 쓴다면 정말 불을 붙일 것이고 복사가 불가능합니다.

구룡 등 생생한 사례나 뼈아픈 교훈이 많다.

코롱, 좋은 술, 좋은 여자, 과음, 재능 등 수많은 흥미진진한 기념물을 남겼지만, 그 역시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

예를 들어 Shuang Shuang이라는 인터넷 작가를 만난 적이 있습니다. 그는 아직 아무도 깨지 않은 기적을 만들었습니다. 거즈와 탭으로 손가락.

참을 수 있나요? 견딜 수 있다고 하더군요! 키보드가 그것을 처리할 수 있다고 말했나요? 그는 1년에 키보드 3개를 교체한다고 말했다.

나의 기본 방법은 생물학적 시계를 깨뜨리지 않는 것이 핵심이며, 하루에 10,000 단어를 넘지 않고, 10,000 단어에 도달하면 아무리 유휴 상태라도 즉시 중지하고, 내 생각이 흐르더라도 글을 쓰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원고를 항상 150,000개 이상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는 단지 냉정하게 대처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이야기의 방향에 대해 생각할 시간을 충분히 갖고 잘못된 선택을 강요당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 부분은 단지 전통적인 문학 작가들의 참고 사항일 뿐입니다. 따라서 다음 부분에서는 모두가 관심을 갖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온라인 소설과 전통 소설 사이에서 정말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4) 온라인 소설과 전통문학의 연관성

작품이 좋다고 하면 무엇이 그렇게 좋은가? 대부분의 사람들은 언어, 개념, 이야기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데, 전통적인 문학과 온라인 문학 사이에는 이러한 평가 요소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전통적인 문학적 연관성은 언어, 개념, 이야기로 구성됩니다. 인터넷 문학은 이야기, 언어, 개념 이렇게 정리될 것이다.

전통 문학은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언어를 우선시하는 경우가 많은 반면, 온라인 문학은 확실히 스토리를 우선시합니다.

사실 누가 1등을 하고, 누가 2등을 하느냐는 중요한 게 아니고 평가 기준에 큰 차이가 없고 이 세 가지 측면을 모두 고려한다는 점이다.

차이가 없다는 것은 온라인 문학과 전통 문학이 연결되어 있음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먼저 양측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온라인 문학의 단점은 독자의 요구를 과도하게 충족시키고, 문학적 예술성에 대한 자기요구를 낮추며, 이야기를 위해 너무 많은 것을 희생하여 작품의 두께를 잃게 한다는 점이다(물론, 내가 말하는 두께는 책의 두께가 아니라, 예술적 배경의 두께이다.)

전통 문학의 단점은 예술성을 위해 폭과 폭을 희생해 독자의 흥미를 끌지 못한다는 점이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직은 개념의 문제입니다. 첫 번째는 여전히 인식입니다.

전통문학의 선배들은 온라인 문학의 창의성을 인식하고 자신의 상상력이 정말 풍부하다는 점을 인정해야 한다. 인터넷 작가 여러분, 우리는 말에도 미의식이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우리 조상들이 남긴 것들은 참으로 심오하고 심오합니다.

다음은 무엇입니까? 퓨전.

다른 산의 돌을 이용해 옥을 공격하여 남의 장점을 취하고 자신의 단점을 보완할 수도 있다.

이제 시간이다! 온라인 문학의 풍부한 상상력과 창의성을 전통문학에 접목하고, 전통문학의 깊이를 활용하여 이러한 이야기를 수용하고 해석하는 것은 어떤 것인가?

어떻게 통합할지 제가 현재 고민하고 있는 주제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5) 소설에 대한 몇 가지 경험

나는 작가도 아니고, 나 자신을 작가라고 생각해본 적도 없다. 대부분의 온라인 작가와 마찬가지로 그들은 자신을 작가라고 부르는 데 더 익숙합니다. 이것은 주목해야 할 점이다. 작가는 글쓰기를 통해 성공하는데, 이것이 바로 글쓰기이다.

작가는 글을 쓰는 손일 뿐이지만, 도구를 사용하는 것에 대한 더 많은 것을 '코딩'이라고 합니다.

작가인지 작가인지를 불문하고 그는 수천만 단어를 코딩했으며 다양한 시나리오, 다양한 캐릭터 생성, 다양한 표현 등 모든 것에 비교적 능숙합니다.

저는 숙련된 작가이기 때문에 공유할 수 있는 통찰력이 아직 남아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이야기의 조형이다. 많은 사람들이 글을 쓰기 위해서는 스토리의 틀을 완전히 정리하고, 각 장의 이름을 잘 짓고, 내용을 설정하고, 빈칸을 채우는 것 등을 전제로 삼습니다.

이 방법이 좋은가요? 물론 그것은 좋습니다. 적어도 스토리가 당신의 통제하에 있다는 것을 보장합니다.

그런데 진짜 장편소설의 경우 가끔 안 좋은 일이 일어나기도 하는데 세 가지 단점이 있어요. 첫째, 스토리 프레임 설정은 머리가 많이 소모되는 과정이어서 설정을 완료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설정이 완료될 즈음에는 설렘도 가라앉았고, 이야기도 시작하기도 전에 죽어버렸다.

둘째, 스토리 프레임은 이미 제한되어 있는데,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이야기의 줄거리가 궤도에서 벗어나거나 초기 설정이 무리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마지막에 전체 개요만 수정할 수 있고, 이 수정 작업은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셋째, 스토리가 한정된 이후 어떤 갑작스런 영감은 어떻게 해야 할지 당황하게 될 수도 있고, 전체적인 상황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고, 불안하고 포기하기를 꺼릴 수도 있습니다. 작가님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은 인터넷 작가들이 종종 수백만 단어를 쓰는지 의심합니다. 이 개요를 어떻게 디자인합니까?

저희는 보통 처음에 대략적인 개요를 작성하고, 상황에 따라 변경하고, 대략적인 방향을 벗어나지 않습니다. 디테일은 그대로 두고 자연스러운 조화와 생생함을 추구합니다.

이 두 가지 글쓰기 방식에 대한 일반적인 비유는 전자는 그림을 그리는 것이고 후자는 나무를 심는다는 것입니다. 칠할 때는 먼저 윤곽선을 그린 다음 세세한 붓놀림으로 세세한 부분까지 그리고 물감으로 틈을 메우면 완성됩니다.

나무를 심는 것은 어떨까요? 묘목을 심고 자라서 어떻게 자라는지 보세요. 자라서 가지가 돋고, 그 가지에 가지가 돋아 잎이 나고 꽃이 피어납니다. 두 가지 모드, 두 가지 결과, 전자는 깔끔하고 표준화되고, 후자는 비격식적이며, 전자는 웅장하고, 후자는 아우라, 그게 다입니다.

두 번째는 플롯의 설정이다. 누군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작가의 능력을 가장 시험하는 것은 실제로 이야기를 쓰는 것이 아니라 복잡성과 단순함 사이의 관계를 어떻게 다루는가입니다. 일부 플롯은 풍부하고 다채로워야 하지만 다른 플롯은 최대한 단순해야 합니다.

복잡함이나 단순함이 없으면 이야기가 잘 전달되지 않습니다. 복잡한 것을 단순화하면 독자가 영향을 받지 않고, 단순화해야 할 것을 단순화하면 독자의 생각이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혼란스러워요. 당신이 주도권을 잡고 이야기의 주요 라인에서 벗어나서 혼란스러워집니다.

모두가 단순한 것에서 복잡한 것으로 변환하는 데 능숙하기 때문에 단순한 것에서 복잡한 것으로 변환하는 것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고 복잡한 것에서 단순화하는 것에 대해서만 이야기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이런 소개: "주 박사님, 사람들은 그를 불구자 주라고 부릅니다. 원래는 불구자가 아니었는데, 다른 사람에게 두 가지 약을 처방했기 때문에 불구자가 된 것 아닌가요." 단순한? 그의 의료 기술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습니까?

또 다른 예는 다음과 같은 대화입니다: "내가 아는 한, 피닉스 제국은 당신의 집이 아닙니다." "그래요!" "하지만 피닉스 빌라의 집이에요!" 빌라의 집 불사조 제국을 막기 위해 외부인이 개입했다는 게 아이러니하지 않나요?" "참 아이러니하네요!" "후회는 없습니다!" "왜요? 설교?

또는 Gu Long 씨의 고전적인 격언: Xiao Li의 날아다니는 칼은 결코 실패하지 않습니다.

여러 데이터를 비교하는 것보다 여덟 단어로 문제를 더 잘 설명할 수 있을까요?

이번에도 분위기 조성이다.

분위기 조성은 참된 지식이고, 대학생이라 할지라도 평생 표면만 긁을 뿐 감히 능숙하다고 주장할 수 없을 것입니다.

때로는 치열한 스토리 전개 단계에도 휴식이 필요할 때가 있다. 이때가 분위기를 조성하는 중요한 순간이다.

예를 들어 '등불을 부는 유령 2'나 '남중국해 폐허로의 귀환'에서는 스토리의 긴장감이 적절한 구제 없이 너무 오래 지속됐다. , 이는 시인의 미학적 피로를 가져왔지만, 비록 멋진 이야기의 장이었지만, 그 대가로 얻은 것은 "아직 끝나지 않았느냐? "라는 독자의 분노였습니다. 이것은 확실히 그의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이후의 다양한 속편들은 지나치게 차분하고 재미가 없었는데, 이는 전작의 자유로운 흐름 스타일과 대조되어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그다음에는 캐릭터 생성이 나옵니다.

인물은 소설의 영혼이다. 전통 사람들 앞에서 인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모방적이라는 의심이 꽤 들지만, 어쩌면 참고할 만한 새로운 아이디어가 있는지도 모르겠다.

첫째, 캐릭터 특성이 고정되어서는 안 됩니다. 사람이 여러 가지 일을 겪고 나면 문제를 보는 관점도 달라지고, 문제를 대하는 방식도 달라지게 마련이다. 나라는 변하기 쉽고, 성품은 변하기 어렵다는 것은 사람의 본성일 뿐이다. , 소설에서 보여지는 것과는 다릅니다. 변경이 가능하지만 논리적 체인이 상대적으로 지원적입니다.

둘째, 인물 묘사에는 꼬리표가 있다. 사람은 누구나 일을 하고, 말하고, 다루는 데 있어서 자신만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자에 대한 문장을 말하면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는 "양심이 있습니까? 자전거를 타고 수십 마일을 탔습니다. 이렇게 귀여운 작은 차"라는 기본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너무 지쳤어요."

강한 여자에 넣어주실래요? 분명히 그렇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은 초원의 독수리이지만 당신 마음의 초원은 여기에 없습니다!"라는 또 다른 문장을 말하겠습니다.

이것은 다정하고 무력한 것임에 틀림 없습니다 지적인 소녀의 표현.

셋째, 캐릭터를 표현하는 방법은 다양하므로 항상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하세요. Qiong Yao의 소설 속 여주인공이 울기 시작하면 TV를 끄고 담배를 피우고 담배가 다 피울 때까지 기다렸다가 TV를 다시 보면 아마도 그녀가 있는 곳에서 여전히 울고 있을 것입니다. 묘사할 수도 있고 사람을 감동시킬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반부패 TV 시리즈인 '용의 해'라는 TV 시리즈를 본 적이 있습니다. 뤄청 시장과 그의 연인(류메이 기자)이 탄광에 들어가 혼수상태에 빠졌습니다. 잠에서 깨어났을 때, 그의 눈은 여전히 ​​하얀 수건을 입고 있을 때, 류메이의 사망 소식을 들었고, 그의 목이 살짝 움직이고, 청중은 아무 말도 없이 눈물을 흘렸다. 눈물이 터졌다.

마지막으로 소설의 높이가 있다. 다들 진용이 전부라고 하는데 왜 다들?

그는 역사와 인물의 주인공을 결합할 수 있고, 무술과 불교를 결합할 수 있으며, 인간의 감정과 인간의 본성을 결합할 수 있다.

이 조합은 모두를 성공하게 만듭니다. 어떤 책이든 작은 점부터 큰 그림까지 전체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작은 나라나 작은 사람도 진지하고 거대한 사회 장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기괴한 이야기에도 영원한 주제가 있습니다. 소재 선택이 끝점을 결정하는 것은 아니지만, 소설의 높이가 끝점을 결정할 수 있다. 동화는 신화이지만 그 안에 담긴 불성, 마성, 인간성 역시 빼놓을 수 없다.

온라인 소설의 주제는 일단 여기까지 남겨두고, 동화 속 명언으로 마무리해보자. 길 끝에는 길은 부처처럼 될 것이다. 부처님, 부처님은 악마 같으실 겁니다.

부처도 이렇고, 도가 이렇고, 마귀도 이렇고, 이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온라인 소설도, 전통소설도 모두 소설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