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증국판의 이 시는 평등을 칭송한다.

증국판의 이 시는 평등을 칭송한다.

1,

세계 평범한 세대, 동서고금 모두 게으른 글자에 패했다.

고금의 천하의 인재들은 모두 자랑스러운 말에 패했다.

2,

독서인이 책을 읽을 때, 첫째는 기개가 있어야 하고, 둘째는 식견이 있어야 하며, 셋째는 항심이 있어야 한다. 만약 네가 야망이 있다면, 너는 영원히 더럽지 않을 것이다. 지식이 있으면 지식이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알게 되고, 일률적으로 자급자족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하버가 바다를 보는 것처럼, 우물 개구리가 하늘을 엿보는 것처럼, 아무것도 모른다. 항심이 있다면 불가능한 것은 없다. 이 세 가지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 "쩡 Guofan 가족 책 \"

3,

바다에는 셀 수 없이 많은 꽃이 하늘에 기대어 산천이 알고 있다.

4,

"하늘에 따르면, 바다에는 무수한 꽃이 피고, 물과 높은 산은 알고 있다."

증국판은 동생에게 증국에게 보낸 편지에서 "좌주종명 중상우서, 천하 곳곳에 승산이 있다" 는 시를 썼다. 그는 고개를 숙이고 모든 것이 너무 허전하다고 말했다. 클릭합니다

사람의 일생을 인도적으로 해야지, 한 발짝도 잃어서는 안 된다.

너무 부드러워서 좌절할 수 있습니다. 너는 너무 고지식하면 접힐 것이다. 네가 부드러워지면 강경할 수 있다.

성현들 중에도' 분노' 라는 글자가 있다. 만약 네가 잠시 참을 수 있다면, 목숨을 해치지 않을 것이다.

인내, 끈기' 라는 단어가 가장 중요하다.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말고, 나쁜 습관을 낳지 말고, 인구를 떨어뜨리지 마라. 이대로 가면 왜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가?

천지의 폭에 안주하고 우주의 크기에 탐닉하다.

모든 일은 냉정하게 처리해야 하는데, 조급해하면 틀릴 수도 있다. 세상의 모든 일은 바쁘기 때문에 실수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마음이 평온해지는 것이 첫 번째 처사의 길이다. --Zeng Guofan 의 유명한 문장

좋은 사람은 쉬워도 좋은 사람을 쌓는 것은 어렵다. 학자도 좋지만, 즐겁고 지치지 않고 오래도록 지칠 줄 모른다. 은둔은 알려지지 않고, 알려지지 않고, 인간의 병을 고치지 않는다. 그래서 마음 속에 뿌리를 내리고,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고,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그 공을 원망하지 않고, 친지들이 믿고, 민안, 귀신도 믿는다. 좋은 축적은 아직 도착하지 않았는데, 그것의 정의역은 Si 와 관계가 있습니까?

빛, 덕의 근본을 공경하다. 우민은 건설업의 근본이다. 고대 흉노에는 부유한 성현이나 영웅이 없었다.

또는: 세계와의 접촉에서 어떻게 비방을 피할 수 있을까? 그는 "6 해를 제외하고는 4 해를 사용한다" 고 말했다 속담에 "간언하기 전에 먼저 군주를 비방하고, 친구를 사귀고, 먼저 친구를 사귀고, 나라가 불안하고, 집이 검소하지 않아 늙고, 도가 높지 않아 총명하고, 부귀를 부러워한다" 는 말이 있다. 이것은 6 해라고 합니다. 자중, 요순은 비굴해서는 안 된다. 자중하여 친척이라 천하에 없어서는 안 된다. 자중하면 아이는 오락을 할 수 없다. 자중하고 뜻이 있고, 칼톱은 힘이 있을 수 없다. 이것은 4 존이라고 한다. "

존중하지 않는 사람은 대출이 없는 부자가 말했다. 이봐! 나는 그것을 시간이라고 부를 것인가? 오만함을 존중하지 않는 자를 내가 구식이라고 부를까? 나는 부유하고 안전하다.

화가 상심하면 마음을 가다듬고, 마음을 가다듬으면 먼저 화를 다스린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쩡 Guofan 에서 인용

신중함은 재난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수 있고, 근면은 가난한 사람을 도울 수 있다.

각박한 말은 퍼지기 가장 쉽지만 엄숙한 말은 하지 않는 것은 세태가 서늘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군자는 정의가 충만하여 즐거워한다. 소인은 머릿속이 온통 인간의 욕망이기 때문에 얻는 것을 낙으로 삼는다. 너는 생각을 멈출 수 없다. 그래서 너는 걱정을 멈출 수 없다. 이성은 언제나 존재하기 때문에 임재해야 재미있다. 행복해야 하고, 도리를 따져야 한다. 마음껏 즐기자 고민이 뒤따랐다.

아니면 재능 있는 사람이 얼마나 자랑스러운지, 유월의 오만함은 무능하다.

남을 보호할 수 있는 사람은 어른이고, 다른 사람에게 보호받는 사람은 소인이다. --쩡 Guofan 에서 인용

능력이 높은 문장, 생활에 능하고, 유명해지고, 생활이 좋지 않고, 사고를 일으키기에 충분하다.

일이 오면 참고, 일은 움직이지 않는다. 숨는 것을 생각하라. 방비를 생각하라. 불이 넘치면 장애물이 어렵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남에게 좋은 일을 하는 것이 가장 행복한 일이라는 것을 알리지 않는다. 최악의 일은 알려질까 봐 두려워하는 것이다.

여성 질투 방, 시 질투 왕조, 고대와 현대 모두. 만약 네가 탐욕의 마음이 없다면, 왜 질투해야 하는가?

각종 보배들이 다 있어 충효가 끝이 없다. -Zeng Guofan 유명한 말

먹으면 갈증을 풀 수 있고, 마시면 갈증을 풀 수 있고, 재해를 없앨 수 있을까 봐 욕심을 멈출 수 있다.

교란자는 아내의 지배를 받고, 손해를 보는 자는 부에 굴복한다. 군자는 선을 보고 지혜를 보고, 이름은 태산과 같다. 만약 너의 마음이 딱딱하다면, 너는 깃털처럼 죽을 것이다.

모든 사람은 생사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고, 모든 사람은 생사를 포기하는 길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믿음명언) 이게 뭐야? 이익을 보고 귀를 모르다.

후자에 유리하고 후자에 불리하다. 비천한 사람은 덕행과 간사한 사람을 제외하고는 모두 재난의 시작이다.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보고, 가까운 이익은 먼 이익보다 못하다. 인씨, 말로는 상실하거나, 이익이 가깝거나, 유화입니다. -Zeng Guofan 유명한 말

충성으로 이름을 파는 것은 믿을 수 있고, 믿음으로 이름을 파는 것은 속이는 것이고, 성실하게 이름을 파는 것은 탐욕스럽고, 깨끗하게 이름을 파는 것은 더럽다. 충성과 성실은 한 사람의 생명의 근본이지, 이름을 잡는 도구가 아니다. 여기에 한 가지 점이 있는데, 한 원주민에게 무엇이 충분할까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이름을 위해 봉사하는 사람은 건강을 해치고, 돈이 많은 사람은 손해를 본다. 선악을 갚는 자는 천도의 구속을 받지 않고 군자가 되고 싶어 소인을 멸한다. 천지는 불행을 가져오고, 사랑도 마찬가지다. 뇌우, 눈, 서리처럼 만물을 만들고 싶다. 그러므로 군자는 두려워하고 두려워하지만, 소인은 다행히 고려하지 않는다. 그 화를 두려워하면 복을 받고, 그 복을 무시하면 화를 낸다. 불행이란 선전할 방법이 없다. 다만 사람들이 불행이라고 부를 뿐이다.

인간의 통제는 제방이 물을 통제하는 것과 같아야 한다. 나는 그것이 쉽게 누설될까 봐 늘 두려워한다. 만약 그것의 범람을 소홀히 한다면, 넘어지면 돌려받을 수 없다.

명성이 좋은 사람은 늘 남을 비방한다. 도시에 대해 감사하는 사람은 종종 사람을 데려간다. 이것도 위험합니다.

부자를 의지하는 자는 가난하고, 귀인을 의지하는 자는 비천하고, 강자를 의지하는 자는 약하고, 공교로운 자는 졸렬하다. 자비, 의로움, 가난, 비천함, 약함, 졸음에 의지하다. --Zeng Guofan 의 유명한 문장

수로가 우여곡절되어 해안에 서 있는 사람들은 모두 배에 매료되었다. 바둑은 이기고, 바둑은 막막하고, 관람객은 판단한다. 비지지는 빛과 그늘이 있어, 조용하고 상당한 동정을 가린다. 사람은 이익에 현혹되어서는 안 된다. 그러면 일이 앞으로 나아가면, 한두 가지처럼 군자는 마음을 가다듬고 조용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추격의 술, 마음의 길이, 추구하는 것이 부족하지만 굴욕에 안주하고, 수덕보다 앞서고, 선행을 하고, 선행을 베풀고, 지성, 사리에 충실하고, 만족이 늘 즐겁고, 욕심이 많고, 고생이 많고, 슬픔이 정진하고, 병이 무상하고, 짧은 이윤이 있고, 정으로 욕심을 내고, 자립하고, 위험에 처해 있다

세상에는 세 가지가 있는데, 정욕에 묶여 금문에 들어간다. 의리에 구속되어 자신의 문으로 들어갔다. 지혜의 속박만으로 그는 신성한 대문에 들어갔다.

냄새를 맡아도 바꾸지 않으면 상심이 극에 달한다. 많이 생각해도 변하지 않으면 몸을 잃는다고 한다.

앉아서 평일 공기가 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침묵을 지킨 후, 나는 내가 평일에 한 말을 알고 있었다. 시간을 절약하고 평소 비용을 다시 알다. 문을 닫아서야 평소의 친구가 무차별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욕망이 부족하고 평일에 병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 당신의 감정에 가까이 다가가서 평소 당신의 생각을 알아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Zeng Guofan 유명한 말

사람은 비록 어리석지만, 책임은 분명하다. 현명하지만 자신을 용서하세요. 이조는 늘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하는 마음으로 자책하며, 자신의 마음을 용서하고 남을 용서하며, 성인의 몸으로 고생하지 않는다.

의리는 그 마음을 키우는데, 비록 그 신은 불멸의 존재이지만. 그렇지 않으면, 너는 감금 속에서 길을 잃고, 도둑에게 패배하고, 네가 늙기 전에 실패할 것이다. 격려하는 사람은 물러나지 않는다.

물은 바람이 없으면 안 되고, 긴 강에 잠기면 안 된다. 비록 바람이 그것을 혼탁하게 할 수는 없지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음은 사물에 반응할 수 없다. 그것은 분명하고 명확하다. 보답이 있지만 쓰러지게 할 수는 없다. 바람이 없으면 맑고, 바람이 있으면 탁하고, 먼지가 엎드려 있다. 정칙은 분명하고, 움직이면 혼미하고, 욕심은 속에 숨어 있다.

신사 편지, 이 마음도. 만약 우리가 후손의 명성을 하루아침에 망가뜨리고 싶다면, 밖에 있어라. (존 F. 케네디, 명예명언)

뜻밖의 축복도 있고, 뜻밖의 재난도 있다. 화복이 서로 의지하는지 몰라서 행운의 맛이라고 생각한다. 실의에 빠진 일인데, 항생은 이를 자랑스럽게 여기지만, 이익을 보고도 해를 끼치지 않고, 생사를 알 수 없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Zeng Guofan 의 유명한 문장

고치면 잘 자라고, 가난하면 충분하다.

만약 네가 감히 자신을 용서하지 못한다면, 너는 이미 수리되었다고 말할 수 있다. 나는 한마디도 감히 줄을 서지 못하지만, 나는 직남이라고 말할 수 있다. 비천한 사람이 감히 자신을 오염시키지 못하는 것은 싸다고 할 수 있다.

평판이 좋지 않은 사람은 좋은 사람이 아니다. 좋은 평판을 가진 사람도 좋은 취미를 가진 사람이다.

소인의 마음, 군자의 장식품, 이름이 아닌 것 같은데, 세상에 무슨 큰 해가 있는가?

나는 무엇이 좋은지 모르지만, 기분을 좋게 하는 것도 좋다. 나는 소위 악이라는 것을 알지 못하지만, 사람을 짜증나게 하는 것이 악이다. --Zeng Guofan 의 유명한 문장

득의양양할 때 기뻐하고, 실의에 빠졌을 때 분노하고, 손해를 보았다. 네가 이긴 적이 있니? 말계집애가 콧구멍을 달다. 만약 네가 한 가지 일을 하고 싶다면, 너는 마땅히 해야 한다. 멈추고 싶으면 멈춰야 한다. 나는 나를 보낸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내 콧구멍을 쓰고 있다는 것을 모른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젊음에서 노년에 이르기까지, 우마 기하학이 아닌가? 아아!

가난한 사람은 인색하고 인색하면 가난한 사람에게 이득이 된다. 돈이 있는 사람은 관대할 것이고, 관대함은 돈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열심히 일하고, 교만에서 벗어나고, 자만심을 피하고, 진보하려고 노력하면 비웃지 않는다.

근검하게 살림을 꾸려 성실을 유지하고, 신용은 향당위원회와 연락한다. 곧고 참으며 자손을 축하하다.

청순하고 부드럽고, 뜻이 멀다면 부드럽고 강할 수 있다. 맑을 때는 새기기 쉽고 한가할 때는 새기기 쉽다. --Zeng Guofan 의 유명한 문장

사람들과의 모든 접촉은 진정한 의미가 없다면 감동이 아니다. 그러나, 만약 진의가 있고, 수식할 글이 없다면, 표현할 것이 없다. 소위' 리' 라고 해도 글이 빠질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남에게 가난하다고 말하면, 남들도 믿지 않고, 남의 냉소와 풍자의 귀만 증가시킬 뿐이다. 그리고 사람들은 나를 믿는다. 가난한 사람을 어떻게 구하느냐, 어색한 사람은 모두 구역질이 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인간은 속일 수 없다, 특히 쓸모없는 사람.

화가 나서 기뻐하면 기질이 변한다. 만일 어떤 일을 한다면, 너는 반드시 식견이 있는 사람에게 가르침을 청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쉬움이 뒤따를 것이다.

남의 선을 들으면 의심하고, 사람의 악을 들으면 그의 인생에는 악이 있고 선함이 없을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나는 세상에 다시 선을 행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몰랐다. 남편 좋은 일, 거짓 비난, 귀신 을 죽일 수 있습니다. -Zeng Guofan 유명한 말

성현을 책망하는 사람은 반드시 결정을 내릴 의도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만약 네가 신사에게 생트집을 잡는다면, 너는 소인이지만, 이것은 매우 싼 것이다.

약간의 좌절을 겪었고, 나는 많은 것을 배웠다. 더 많은 공유, 덜 야망.

고향의 소원을 위해 고향에 살지 말고 남편을 위해 관직에 살지 마라.

명예가 너무 커서 너는 실수를 해서는 안 된다.

난세의 이름으로 적게 가져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 --쩡 Guofan 에서 인용

중외경내 () 이기 때문에 재물을 지키며 명예를 잃는다. 축제 중의 무게는 외경으로 도덕적이고 즐겁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차라리 옥깨지언정, 기와를 위해서가 아니다.

너는 그들을 무엇을 하고, 부자는 그들이 원하는 것으로 여기고, 가난한 사람은 그들이 가지지 않는 것으로 여기고, 가난한 사람은 그들이 하지 않는 것으로 여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사람들이 자랑스러운 것을 보면 그들을 기쁘게 할 것이다. 사람이 실의에 빠지는 것을 보면 연민의 마음이 생기기 쉽다. 자신에게 정말 유용하다. 성패를 피하고, 왜 사전 인사도 하지 않고, 심지를 파괴하지 않는가.

세상에 이익이 없으면 해롭지 않다. 즐거움을 구하지 않으면 해를 입지 않는다. --Zeng Guofan 의 유명한 문장

명절은 부유하지만 비단은 아니고, 비싸고 화려하지 않다. 선비의 무명절은 여전히 한 여자의 불충실이다. 그 아름다움은 있지만 구속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그래서 선인들은 작위가 쉽기 때문에 명예를 지키기 어렵다고 말했다.

있으면 없고, 크면 작다.

일을 할 때는 천천히 생각하고, 자세히 생각하면 얻고, 천천히 생각하면 얻는다.

이 단어에도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있지만, 반드시 최후의 수단으로 삼아야 한다. 타인의 이익을 위해 특별히 쓰는 것은 성인이다. 너는 꼭 쓸 필요는 없지만, 네가 자신의 이익을 위해 쓰는 것을 매국노라고 한다.

경신하는 사람이 반드시 의심이 많은 것은 아니며, 의심이 많은 사람은 쉽게 경신하기 쉽다. --Zeng Guofan 의 유명한 문장

윤, 소인. 양, 군자. 군자에 들어가서 소인을 물리면 성공할 수 있다.

남의 악행을 조롱하는데, 특히 한두 가지 장문에 들어가지 않는다. 장어에 들어가면 플레이어는 사실이고 모두가 싫어한다. 잘못을 저지르면 한두 편의 연극에 들어갈 수 없고, 연극에 들어가면 연기한다. 매번 재미있고, 모두 위반이다.

다른 사람이 나에게 소극적일 때 다른 사람을 착하다고 생각하지 마라. 그들이 현명할 때, 우선 내 마음속에서 감당할 수 없는 것이다. 나는 이것에 대해 책임을 진 적이 없다. 고민이라면, 주는 것을 멈추고 미소를 짓는다.

어떤 사람은 토비의 관대함을 너그럽게 용서하고, 어떤 사람은 도시의 도시와 털의 도시의 영리함인데, 이 두 사람은 모두 편파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성인의 관대함은 결코 사람을 의지하게 하지 않는다. 성인의 영리함은 결코 관용을 잃지 않는다.

군자는 소인과 싸우고 소인은 이긴다. 신사로서 해야 할 일이 하나뿐입니다. 재해를 두려워하지 말고 소인 쪽에 빠지지 말고 군자가 되어 소인과 승승장구하기로 마음먹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쩡 Guofan 에서 인용

남들은 나에게서 무엇을 얻고 싶어도 대답할 수 없으면 진실을 말해야 한다. 모호하지 마라, 이것은 실수를 하는 문제이다.

어떤 일은 실현 가능하지 않을 것이니, 너도 함부로 자신을 업신여길 필요가 없다. 어떤 사람들은 반드시 설득당해야 하므로 쓸데없는 말을 하지 마라.

우수한 매춘부는 사람을 비웃는 것을 좋아하지만, 감히 무례하고 싸지 않다. 그것의 구애는 즐겁지 않고, 그것의 소홀함은 분노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병악에 대한 요구가 너무 엄격한 사람은 선인의 결점을 무시해서는 안 된다. 이것은 불에 기름을 붓는 것인데, 그 피해는 주유를 돕는 것과 다름없다.

일을 신중히 하고, 조급하고 비장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먹고 마시고 마시면 스스로 즐기면 방자할 것이다. 성질이 건조하면 각박하고, 처음에는 사람의 마음을 해치지 않지만, 분명히 사람을 해칠 것이다. 만약 네가 처음에 죽임을 당하지 않았다면, 너는 결국 죽임을 당할 것이다. --Zeng Guofan 의 유명한 문장

나는 열등하다, 나는 안심하지 않는다, 나는 피곤하다. 나와 함께 있는 것은, 나는 그들과 함께 있지 않고, 나에게 좋지 않은 것도 마찬가지다. 지혜로운 사람만이 자신에게 지혜로운 사람에게 대우를 받고, 지혜로운 사람은 예우를 받는다. 성인에 의해 통치되고, 성인은 위에 있다. 만약 주부패가 혼란스럽다면, 성인은 다음이다.

선량함은 독서인이 흔히 볼 수 있는 일이다. 오늘 저는 뒤에 있는 축복을 초대합니다. 만약 시세가 좋다면, 나는 정말 부끄럽다.

책임자는 이익 외에 있어야 하고, 화자는 자신을 이익 속에 두어야 한다.

사람들은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것을 용서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많은 사람들이 악을 듣고 후회를 하지 않는다. 자신을 용서하여 다른 사람을 용서하면, 그것은 공평무사하고, 다른 사람을 책망하여 자신을 책망하는 것은 용감함이라고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용서명언)

사람들이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해결책은 오직 하나뿐이다. 최선을 다한 후에는 반드시 태연하게 대처해야 한다. --Zeng Guofan 의 유명한 문장

충분히 빨리 생각하지 않는 것보다 잘 하는 것이 낫다. 마음을 쓰는 것보다 마음을 쓰는 것이 낫다. (서양속담, 생각속담)

복이 아니라면 뒤따르는 것이 화다. 성 () 을 두려워하고 선행을 많이 한다. 만약 네가 자만한다면, 너는 그것을 구할 수 없다.

사람은 역경에 처했을 때 무력하지만, 안사가 위태롭다면, 지식상의 우월한 사람이다. (조지 버나드 쇼, 지식명언) 그러나 군자는 역학으로 어려운 균형을 채찍질하는 것은 단지 받아들이는 것만이 아니다.

예의와 무례함, 극악무도한 군자를 만나면 소인도 웃어야 하고, 열등감을 느끼게 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겸손명언)

사람을 속이는 사람을 만나는 것은 예측할 수 없는 일이다. 내가 진심으로 그를 대하자 나는 가난했다. -Zeng Guofan 유명한 말

싸게는 * * * 돈과 함께 있을 수 없고, 의심이 많은 사람은 * * * 와 함께 있을 수 없다.

좋은 일을 하는 것은 좋은 일이 아니지만, 일단 좋은 명성을 얻으면 비방과 번거로움을 자초한다.

문인들이 사후에 사람을 이야기하고, 외부인을 이야기하는 것은 큰 병이다. 사후에 보면, 모든 총명한 사람은 매우 어리석다. 밖에서 사람을 말하는 것은 쉽다. 둘 다 불충실로 태어났다.

결국, 예언자는 그의 행동을 따르지만, 숙련도에 관해서는, 그는 하나가 될 수 있다.

총명함도 매우 많은데, 단지 두꺼운 속에 숨어 있을 뿐이다. 옛사람은 어려움이 있었고, 열 명의 총명한 사람은 아홉 명이 어려움을 겪었고, 장렬하지 않은 사람은 어려움이 있었다. 지금의 사람들은 자기가 똑똑하지 못할까 봐 어리석다. --Zeng Guofan 의 유명한 문장

눈앞에 천 리가 있는데, 뒤에서 한 발짝도 걷지 못한다. 그래서 철리가 있고 비판하지 않는 것은 어렵다. 비판을 보았지만 어색함을 보았다. 이것은 전 세계가 추구하는 것이지만, 지혜로운 사람은 혼자 느낀다.

잣대가 먼저 커야 하는데, 이는 먼저 안심한다는 뜻이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먼저 약속을 잡았기 때문에 집단은 지칠 줄 모르고 많은 돈을 받았다. 허사는 세심하고 세심해서 어떤 일을 해도 힘들지 않다. "급함" 이라는 글자는 오래된 일의 장애이다.

세상에는 종종 앞에 한 점이 있는데, 라는 점이 있다. 보증금이라는 점을 남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식으로, 아무것도 좋지 않아, 마음이 즐겁게 꽃을 피웠다. 만약 네가 최선을 다한다면 너는 후회할 것이다.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만약 네가 나에게 매우 관대하다면, 너는 광범위하게 들을 수 있다. 만약 네가 이런 끝없는 감정을 유지한다면, 너는 괜찮을 것이다.

바보는 진실이고, 총명한 사람은 거짓이다. 어리석은 자는 죽고 지혜로운 자는 죽는다.

범죄 및 약탈 작업위원회, 이 악당; 죄를 가리고 공을 올리는 것은 모두의 일이다. 이 신사에게 아름다움을 돌리십시오. 이상한 * * *, 이것은 굉장한 좋은 일이다. --쩡 Guofan 에서 인용

소인이 되지도 않고, 즉 군자가 되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는다. 욕망은 할 수 없고, 야망은 성립될 수 없다.

작은 굽이는 큰 스트레칭을 찾고, 성인은 그렇지 않다. 송백생은 곧고 군자는 가난하다. 만약 내가 다음 곳에서 살해되었다고 말한다면, 나는 나의 치욕을 숨길 것이다. 이렇게 하면 내가 언젠가 그곳에 도착할 수 있을 때, 나는 계속 앞으로 나아갈 것이다. 이것은 두 사람의 연원일 뿐만 아니라, 벼슬을 한 뒤 두 사람의 연원이기도 하다.

당신이 시작할 때, 당신은 당신이 어디에 있는지 생각할 것입니다.

수중에 일이 있으면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생각해야 한다. 네가 그것을 생각할 때, 너는 반드시 시간을 다그쳐야 한다. 천하의 일에 대처하려면 평화만 있으면 되고, 병사는 빠르고, 지금도 시작해야 한다. 하지만 평화는 느린 이름이 아니므로 조심하고 귀를 안정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생트집을 잡는 사람은 얻을 수 없고, 아니면 눈을 멀게 할 수도 있다. 그는 매일 찾을 일이 없지만 얻었다. 비물은 피하고, 현란하고, 욕구가 있다. 세상의 모든 것, 네가 여유를 얻을 때마다, 너는 그것을 잃는다. --쩡 Guofan 에서 인용

"안정" 이라는 글자는 매우 재미있어서 천하를 포괄하지만, 평평함은 안정적이다. 위험도 있고 수익도 있지만 항상 불안정하고 군자는 쉽게 산다.

세상 만물은 제각기 그 자리가 있다. 세심하게 한 점, 데면데면하게 한 점, 한 점을 잃다. 모든 신중함과 모든 수확, 모든 소홀함과 모든 손실. 작은 일은 종종 간과되고, 작은 일은 큰일을 잃는다. 쉬운 일은 종종 간과되고, 쉬운 일은 난이도를 잃는다. 신사가 되어 자랑스럽게 중이를 체험하다.

세상의 좋은 일을 잘 하려면, 자신의 능력을 측정해야 할 뿐만 아니라, 시세를 살피고 사람을 채용해야 한다. "열정은 어렵고, 대중의 노여움은 어렵다." 이런 궁합을 하는 사람은 신중해야 한다. 공평무사하고 공명정대한 일을 하더라도 자신의 인정을 잘 조정하고 일을 발명하여 모두가 믿게 해야 성공할 수 있고, 일이 오래갈 수 있다. Pangeng 이동 음과, 무력 공격, 반복 고소, 생활에서 감히 하지 않았다. 개항한 감정은 대부분 머나먼 지식 속에 숨어 있고, 소인은 자신의 사리사욕을 위해 불편해서 일어섰고, 나빠졌다. 좋은 법이 있지만, 후성은 이미 모른다.

오래 보면 익숙한 글자를 모른다. 너는 보면 살 수 있지만, 의심이 있는 사람은 어리둥절하고, 많이 생각하는 사람은 어리둥절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안심해, 이 다섯 글자는 줄곧 있고, 모든 것이 다 있어. 이 다섯 글자가 없으면 맹랑이 해냈다. --Zeng Guofan 의 유명한 문장

네가 나오자마자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어, 한 마디로 사람들의 분쟁을 해결할 수 있다. 이것은 많이 물러난 것이 아니라, 네가 수익성이 있다고 생각해서 시장이 번영했기 때문이다.

조용히 앉아서 자신의 일을 하다. 독서는 미덕이다.

가난할 때는 부귀를 볼 수 없고, 성공하면 자만하지 않는다. 돈이 있을 때는 가난을 잊지 않고, 일단 은퇴하면 불평하지 않는다.

사람을 보면 작은 소리로 말해라, 엿듣지 말고. 자기가 한 말을 두려워하는 사람은 나를 피한다. 나는 내가 말한 것이 나의 결점이라는 것을 두려워한다. 나는 그것에 감동될까 봐, 나 자신을 부끄럽게 여길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신용의 정도를 이해하고 측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오늘 학자, 이미 오르락내리락하고, 세상의 명예를 따르고, 세상을 멸망시키고 피하고, 나를 칭찬하고 기뻐하며, 양이 많지 않다. 진선미는 나에게 있고, 명성은 나와 무관하다. -Zeng Guofan 유명한 말

항상 한 걸음 물러서려고 한다.

득실은 정해진 수가 있으니, 많은 사람들이 구할 수 없다.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하는 것도 인생이 싸다. 엔론은 손해를 볼 수 있지만 반드시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하루의 생활은 여전히 좋은 말, 좋은 일, 좋은 일, 이 날은 모두 가치가 있다. 만약 네가 부자를 만난다면, 너는 그에게 관대함을 권고해야 하지만, 만약 네가 총명한 사람을 만난다면, 너는 그에게 관대함을 권고해야 한다.

친구를 선택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니, 반드시 의욕이 높은 사람을 선택해야 한다.

큰일을 하려면 우선 후계자를 고르는 것이 우선이다. --쩡 Guofan 에서 인용

세상에는 쉬운 국면도 없고, 세상에도 어려움이 없다. 일생 동안 애환과 이별이 있었다.

성자가 아니라 짐승이다. 수확은 묻지 않고 재배만 묻는다.

사람의 기질은 출생으로 변하기 어렵지만 독서는 기질을 바꿀 수 있다.

신중한 독립은 마음의 평온을 초래하고, 존중은 체력으로 이어지고, 인자함은 즐거움으로 이어지며, 노력은 숭상심을 불러일으킨다.

하늘은 보충할 수 있고, 바다는 채울 수 있고, 남산은 이동할 수 있다. 일월이 이미 지나갔으니 더 이상 쫓을 수 없다. --쩡 Guofan 에서 인용

세상의 좋은 일을 잘 하려면, 자신의 능력을 측정해야 할 뿐만 아니라, 시세를 살피고 사람을 채용해야 한다. 이른바' 집착은 깨닫지 못하고, 대중의 노여움은 가라앉기 어렵다' 는 것이다. " 경거망동하지 않는 사람은 신중해야 한다. 세상의 만물은 각기 그 자리가 있지만, 신중한 자는 1 점을 얻고, 갑자기 1 점을 얻는 자는 1 점을 잃는다. 모든 신중함과 모든 수확, 모든 소홀함과 모든 손실. 작은 일은 종종 간과되고, 작은 일은 큰일을 잃는다. 쉬운 일은 종종 간과되고, 쉬운 일은 난이도를 잃는다. 신사가 되어 자랑스럽게 중이를 체험하다.

누가 이런 갈망에 저항할 수 있습니까? (www.lizhi 123.net)

신중히 독립해야 안심이 된다. 독학하는 길은 마음을 고치기 어렵지 않다. 마음을 기르기가 어렵고 신중해야 한다. 신중할 수 있다면 스스로 반성하고 무죄이며 지질적이고 초자연적일 수 있다. 아무도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는다. 그러면 천군은 마음이 평온하다. 이런 마음은 왕왕 넓고 평평하다. 이것은 인생의 자강의 첫 번째 길이고, 즐거움을 찾는 첫 번째 길이며, 몸을 튼튼하게 하는 첫 번째 길이다.

동우, 그는 이미 30 여 년 동안 등록하여 최고의 관원이었지만, 그는 그의 연구에서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그의 덕행은 약속할 수 없다. 노인이 다쳐서 그는 부끄러움을 느꼈다. 오늘, 나는 영원히 작별인사를 할 것이다, 나는 너의 형에게 네 가지를 가르칠 것이다.

주존강세. 대내에서 조용하고 통일되고, 대외적으로 깔끔하고 엄숙하며, 신경을 쓴다. 외출, 손님, 민대제, 경천 을 참조하십시오; 수양성은 국민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고, 천하가 태평하고, 서로 손님처럼 공경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총명하고 슬기로운 것은 모두 여기에서 기원한다. Zhuang Jing 은 매일 강하고 Ans 는 매일 훔칩니다. 만약 아무도, 크고, 존경스럽고, 태만할 수 없다면, 몸이 아무리 강건해도 의심할 만한 것이 또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Zeng Guofan 유명한 말

인덕인을 구하여 사람을 즐겁게 하다. 모든 필사자의 생명은 천지의 이치, 천지의 기운에 의해 형성된다. 나는 인민과 뿌리가 같다. 만약 당신이 자신을 알고 있지만 사람들이 무엇을 사랑하는지 모른다면, 당신은 큰 책의 근원으로 가는 길을 잃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존관후록에 관해서는 백성을 물과 불에 구제할 책임이 있다. 앞차의 교훈, 한 가지 대체적인 의리가 있는데, 바로 네가 감각을 가지고 나서 다시 느낄 책임이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공자는 사람을 구걸하는 것이 아니라, 원래 의도는 입인이나 박채장 () 이 아니었다. (공자, 논어, 자기관리명언) 기분 나쁘게 귀국하는 사람이 있습니까?

일을 배우는 것은 아주 좋은 학습 방식이다. 한 사람이 하루에 무엇을 입고, 그가 하루에 무엇을 하느냐에 따라, 다른 사람이 할 수 있고, 귀신은 그가 자립하는 것을 허락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농민이 일년 내내 직녀를 짜면 몇 자 천을 만들고, 부유한 가정은 일 년 내내 행복하지만 음식은 맛있고 옷은 화려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높은 수면, 약속 외침, 세계에서 가장 불공평한 일, 귀신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얼마나 오래 버틸 수 있습니까? 고대의 성현들은 늘 열심히 노력하여 자신을 격려하고 있다. 한 계획의 경우, 너는 반드시 재주를 연마하고, 근골을 단련하고, 어려움과 싸우고, 위험에 대해 걱정해야 한다. 그러면 너는 지능을 키우고 지식을 얻을 수 있다. 만약 네가 세상을 위해 계획한다면, 너는 굶어 죽고 자신을 익사시킬 것이다. 만약 네가 죽지 않는다면, 너는 고옥이라고 불릴 것이다. 우 () 와 묵자 () 는 근검하고 근정 () 은 민이다. 근면은 장수를 초래하고 도피는 죽음을 초래한다. 근면은 물질의 사용을 초래하고, 도피는 노력하지 않는 포기로 이어진다. 부지런하면 사람이 배우고, 신이 숭상하고, 도망치면 사람이 돕지 않고, 귀신은 개의치 않는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이 네 편은 네 형의 10 년 생활의 성과로, 기록하여 자손에게 전해준다. 그러면 증우의 가문은 시들지 않고 인재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고대 제왕부터 아무도 자립하지 않을 수 없다."

태어날 때부터 두려워서 지옥을 잊지 마라. 역경 속에서도 솔직하고 개방적이어야 한다. --쩡 Guofan 에서 인용

여러분의 동료들이 모두 명성을 떨치고, 과거의 처세도를 드러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정오가 되면 너는 손해를 보게 된다.

우석 고법 이조육종.

일은 종종 바쁘기 때문에 실수를 한다. 좋은 사람은 고난에서 온다.

한 무리의 봄을 먹이다. 불쌍한 뼈 두 개를 들어 올리다. --쩡 Guofan 에서 인용

다른 사람의 장점을 취하고, 다른 사람과 선을 행하다. 기쁨은 평생이고, 슬픔은 평생이다.

큰 곳에서 착안하고, 작은 곳에서 착수하다. 군거하는 것은 말하지 않고 혼자 사는 것은 말하지 않는다.

세상에 쉬운 곳은 없다. 지구에는 자유 시간이 있다.

남편이 죽으면 생명을 구하고, 남편이 어렵다면 복을 빌어라. 옛사람들은 졸렸고, 덕이 가난했고, 책을 썼다.

불평하지 말고 반사적으로 벽을 다투어라. 잊지 말고 도와주지 마세요. 평지가 얼마나 높은지 보세요. -Zeng Guofan 유명한 말

와인 500 병 양조, 30 년 동안 연구, 충분하다; 천부 () 를 만들고 천부 () 를 운영하면 언제 할 수 있습니까?

전세는 급하지 않고, 첫째를 안정시키고, 둘째를 추구한다. 일을 할 때 소리 없이 하고, 세상 물정을 잘 알고 총명하다.

과거를 후회하지 않지만, 이 날을 요구하는 행위는 부끄러움이 없다. 미래의 재난을 두려워하지 마라, 네가 만년에 운이 좋다면.

테사는 너무 나쁠 수밖에 없지만, 여러분들이 많이 가르쳐 주시고 많이 공격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홀은 모두 작은 형에게 속해 있어, 내 친구들이 명성을 떨치게 하고,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시서가 있고, 전원도 있고, 가풍도 있지만, 모두 조상의 전승이다. 관수도 없고, 책임도 없고, 시사에 관심이 없고, 조에게 고생을 줄 뿐이다. -Zeng Guofan 유명한 말

대만을 보고 작다. 외롭게 세상에 살다.

장단은 강월을 불지 않는다. 고층 빌딩이 먼 곳의 해운을 빨고 있다.

가랑비 맑은 날 크레인 춤을 보고; 작은 창문의 한적한 곳에서 벌의 소리를 듣다.

퉁소는 산을 불지 않고, 달은 떨어지지 않는다. 고층 빌딩이 먼 곳의 해운을 빨고 있다.

수천 권의 책을 써서 시간을 보내다. 웃음 자랑 gankun 와인은 병입니다-Zeng Guofan 유명한 문장

세상에 쉬운 곳은 없다. 지구에는 한가한 시간이 없다.

Baichuan 산 강, 이 건물 연기 나무 를 떠나; 구천주옥, 물편으로 불다.

만리 신공, 바다를 건너 공덕수를 나누다. 육조 도성, 산들이 둘러싸고 상운을 보호하다.

보트 5 박, 드럼 을 듣고 고독한 파빌리온 에 갔다; 탁주 한 병, 다시 여기로 와서 호광산색을 보다.

천아르 태호, 갈매기, 도기 주조는 모두 한 집에 산다. 월초 둘째, 학은 호슨과 함께 집으로 이사를 갔다. --Zeng Guofan 의 유명한 문장

두 점 금 코크스, 강탈 산 후, 쉔 룽 오래된;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물건을 먹었는데, 배 안의 물이 균형을 이룬 것 같다.

오천 진려슈산, 저는 행인입니다. 만경호 가을 물, 시인들이 있다.

좋은 과일 카드 전에, 세상이 무해하고 무해하기를 바랍니다. 꽃과 아름다운 진리, 그러나 신은 보내고 받을 수 있다.

징 추 아홉 노래, 회의 에 대한 고객 채팅; 강산 6 대, 약탈 후 풍화의 짱.

거석이 강을 삼키는 소리, 고금의 영웅들이 미워하다. 사원 현성록을 경배하여 호남 자녀의 혼을 영원히 마시다. --쩡 Guofan 에서 인용

한결같고, 얇고, 깊고,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두 눈은 일월을 목욕하고, 고요함에서 공손함에 이르기까지 강건하다.

Lianxiang 명확한 좌석, 펜 바닥 은 이렇게 그려야 한다; 호수가 멈춰서 앞의 석도의 근원을 볼 수 있다.

고대와 현대 존중, 플래그 총 학생, 콩 총 익사; 충의호기가 천지를 가득 채우고, 강산이 아래에 있고, 별이 위에 있다.

Lianshui Xiangshan 정신, 그 정교함은 zhong yingzhe 이어야합니다; 성현의 영웅은 종류가 없고, 선비는 스스로 알고 있다.

땅은 여전히 호랑이 굴에 있고, 산을 씻고 호텔을 재개한다. 리 lanyuan 같은 사람들, 성현과 함께 초대, 같은 카드 를 통해. --Zeng Guofan 의 유명한 문장

언제나 법과 언어의 규칙을 따르고, 당신을 선량하게 인도합니다. 스민이가 수심이 뜨거운 가운데 있을 때, 레는 묵묵히 하늘의 마음을 들고 있었다.

선데이는 고금을 찬양하고, 태어날 때부터 깃발이 있고, 죽어도 여한이 없다. 충신은 정성으로 천지를 채우고, 강산은 아래에 있고, 해와 달과 별은 위에 있다.

장리는 대부분 농사를 짓고 우물을 파는 데서 왔고, 민정을 집안일로 여긴다. 내가 조조하는 것은 충절의 도리를 보완하는 것이고, 심혈을 기울인 충고는 공식적인 충고이다.

매일, 공공 황제는 뒤 를 호출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고대 도로 를 갈 수 있습니다; 스민은 물불 뒤에 있고, 묵묵히 천심을 받들고 있다.

테사는 너무 나쁠 수밖에 없지만, 여러분들이 많이 가르쳐 주시고 많이 공격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홀은 남동생과 조금 비슷해서, 지금의 친구들을 유명하게 만들고, 제각기 최선을 다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Zeng Guofan 의 유명한 문장

건축 자재 제나라, 태그, 줄기, 할머니, chunyin 우 에 교차 능선; 원학파는 상 (), 자 (), 원 (), 리 () 를 소급하여, 동정 () 을 나누어 진화이 () 에 비추었다.

하늘은 차마 건물을 지을 수 없고, 그 나라의 교묘한 솜씨로 고적을 재건할 수 없다. 황학은 여전히 여기에 와서 옥이라는 요정을 빌려 핑안 한 조각을 불기를 바란다.

호광산색은 이미 오래되어, 여기서 푸현을 격양하고, 동정형월상 () 에 대해 속마음을 털어놓았다. 주체에 토지가 없다. 당신이 감사하고 효자 충신이 되기를 바랍니다.

세계 명성 빈, 나는 눈물을 머금고 강산을 바라보며, 길부르크 사람들을 불쌍히 여기고, 이 영토를 넓혔다. 엽휘는 이미 몇 년 동안 갈아서 인과에 미련을 두었다. 그는 내세에서 철학 형제가 되어 순수한 목사가 되기를 원한다.

보통 인생은 꿈과 같다. 이때부터 사랑에 빠졌다. -Zeng Guofan 유명한 말

수평선 ruobin 이웃, 수천 마일 의 전체 친구; 등불 아래에서 독서닭이 울다.

그룹 연습 3000 파; 책을 보고 수백 개의 밤을 보았다.

한약민은 영원하다. 타오는 밀레니엄 실크 대나무 소리를 계속합니다.

국내외의 많은 유명 인사들; 네가 와, 내가 남동쪽으로 갈게.

가스 대나무 바람, 영원히; 꽃이 필 때는 맑은 날이다. --Zeng Guofan 의 유명한 문장

예남, 군륜조사; 도로는 항상 일관적이었고, 항상 한집안 사람들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꿈 보트, 거울 호수 빛 달; 승마검과 관운.

자기를 버리고 남을 위해, 큰 성현을 재다. 마음을 밀어 배를 세우고, 안군이 돌아오다.

한송 시대, 첫 번째 타협은 강의 수가 어마하기 때문에, 그것은 많은 평론을 받을 것이다.

많은 비행, 음주; 명산은 높이 누워 있고, 학골송하다. --Zeng Guofan 의 유명한 문장

효충으로, 광대한 가문을 이루다. 선생님과 친구에게서 배우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일이 있을 때, 3 점, 넓은 하늘을 보자. 마음속에 조금 남겨두고, 너의 마음을 파종해라.

감상적이고, 술이 생각나고, 청신호가 생각나고, 빨간불이 떠올랐는데, 사실은 상춘이 갔다. 누가 이것을 보낼 수 있습니까? 나는 언제 얼굴의 귀환을 기대할 수 있을까?

풍당일로, 옹치 제후, 삼자장군, 사마단의춘사호; 왼쪽은 유쾌한 포옹을 하고, 오른쪽은 한 남자아이, 고독한 산림의 처사, 갈대 커튼 종이 정자의 밤 담룡을 얻는다.

삼촌이 태어나지 않았다는 말을 듣자마자 상황이 변했다. 민교와 함께 죽고, 해와 달이 빛났다. -Zeng Guofan 유명한 말

Xi 로 돌아 가기, 밤 달 타워 꽃받침 그림자; 나는 참을 수 없다, 초천 곳곳에 비바람이 가득하다.

공식 에, 당신은 고대 의식 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수재는 협객이고 군자는 현대인이다.

백전백승, 위명 대진, 반수 동남 장군 파괴; 9 일간의 따뜻한 성지를 거쳐 심은 다시 태어났다.

그는 카이 생로병사, 하지만 평생 충효; 슬픔과 명예는 9 가지 고민과 고통만 증가시킬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