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대나무의 정직함과 성실함
대나무의 정직함과 성실함
2. 야재는 샤오의 거짓말을 듣고 있다. 그것이 인민의 고난이라고 의심한다. --보보보대성광활년 위현서 () 가 대나무/주묵지도 () 를 그려 시청 (): 정섭 () 을 읊다.
3. 옥수는 아직 뻗기 어려워 천대나무를 압도한다. --Xue zhuqing 왕조: 산과 장작의 포위
4. 동천의 운은 바삭하고 차갑고, 새로운 소리는 옥이 느리다. 보살만, 동천, 수운, 한죽당대: 이어
5. 청죽반 커버, 새싹이 벽에서 나왔다. -연의 집은 대나무와 같다. 당나라: 두보
6. 닭처럼 대나무를 먹고 해조류 속의 물고기처럼 즐거워요. -팬 Zhongyan
7. 대나무는 외롭고 깨끗하여 한 정원에 있다. -스와 송
8. 수양산은 길을 떠나 고독한 대나무 절영이다. 후장
9. 울창한 초목이 서늘해지고 죽절이 느슨해진다. -범성대
2. 청렴성에 관한 고시: 1, 명인 첸쉐썬
천만 망치를 두드려야 깊은 산속에서 추출할 수 있다. 불타는 불의 연소를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는 골절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나의 순수함을 세상에 남기고 싶다.
석회석은 천백 번의 단련을 거쳐야 깊은 산에서 채굴할 수 있다. 그것은 뜨거운 불로 타는 것을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산산조각이 나더라도 두렵지 않다. 세상에 깨끗한 몸을 남기고 싶어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원나라의 밈-왕관
우리 집 서기안호 제 1 나무는 꽃이 만발했고, 연묵흔이 만발했다.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공기가 건곤으로 가득 차게 해라.
우리집 부근의 서기안호에는 자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만개한 매화는 모두 옅은 먹자국을 띠고 있다. 다른 사람이 그 아름다운 색깔을 칭찬할 필요는 없다. 매화의 향기만 있으면 하늘과 땅 사이에 가득하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3, "룬 메이"-송나라 루 투어.
다리 밖 다리 밖에는 매화가 고독하여 상관하지 않는다. 황혼이 내리자 매화는 어쩔 수 없이 지쳐서 비바람을 견뎌야 했다.
매화는 다투어 피어나고 싶지 않고, 꽃의 부러움과 배척도 개의치 않는다. 가을이 지나도 흙으로 갈아 먼지로 변해도 매화는 여느 때처럼 계속 향기를 풍긴다.
역 밖 다리 옆, 매화가 적막하게 피어서 아무도 상을 주지 않는다. 밤에는 혼자면 충분히 슬퍼서 비바람에 휘몰아치는 곳곳에 널려 있다. 그것은 백화의 선두에 있지만, 그들과 봄을 다투고 질투를 하게 할 의도는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꽃이 떨어져도 먼지와 진흙으로 뭉개져도 세상에 영원한 향기가 남아 있다.
4. 촉단주현-송대보청
맑은 마음은 근본이고, 바른 길은 계책이다. 수간 () 은 결국 빌딩이 되고, 정강 () 은 갈고리를 만들지 않는다.
창고에는 쥐와 새가 가득하고 풀밭에는 토끼와 여우가 가득하다. 역사에 교훈이 있으니 부끄러워 할 필요가 없다.
자신의 사심을 없애는 것은 관리 업무의 근본이고, 진실을 말하는 것은 입신의 목적이다. 좋은 나무는 결국 기둥이 되고, 좋은 강철은 난공불락이다. 식량을 많이 비축하고 공곡을 훔쳐먹는 쥐와 새류는 즐겁고, 야외에서 풀을 자주 뜯는 토끼와 여우는 걱정이다. 선현이 남긴 가르침을 명심해라, 후세 사람들이 나를 부끄럽게 해서는 안 된다.
명나라의 베이징시-유 키안
스파버섯과 실향은 국민에게 해롭다.
청풍은 염라의 짧은 대화를 방해하지 않도록 두 소매로 공중에서 쓸었다.
버섯, 손수건, 향은 사람들의 일상용품이다. 관원이 상급자의 비위를 맞추는 데 쓰이면 사람들의 일상적인 수요에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다. 무고한 경관이 되면 사람들이 등골을 찌르게 하지 않을 것이다.
정직에 관한 여덟 구절시: 양 신민
인심이 거울과 같다.
욕심인가 욕심인가?
여론은 하나의 잣대이다.
못생겼습니까, 아니면 아름다운가요?
입소문 검증.
공로와 옳고 그름,
천지가 분명하다.
선악에는 보답이 있다.
인심이 거울과 같다.
관장
사람의 마음은 속지 않을 것이다.
법기는 위반해서는 안 된다.
천지는 선악을 알고
양심은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국가에 봉사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다.
인민의 고난은 반드시 명심해야 한다.
여러분이 기꺼이 원하는 황소일 때,
관직이야말로 옳은 사람이다.
혼자 있을 때는 자신을 조심해야 한다
악은 악보가 있고,
선행은 단지 선행이 아니다.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매일 스스로 반성해야 한다.
정직과 존중,
신의 가호.
욕심내지 마라.
허심탄회하다.
8 시에 벼슬을 하다
명리에 무관심하다.
인민의 질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다.
정적이 약간 희석되었습니다.
손자를 많이 남겨 두다.
돈에 무관심하고,
법기에 주의하다.
살금살금 친구를 사귀고,
역사를 많이 이해하다.
순수한
역사적 전고,
행운과 불행을 명백히 말하고 있다.
관료들은 사물에 매료되어 있습니다.
후회는 시대를 따른다.
명리를 탐내지 마라.
돈, 밖에 있는 물건.
무고한 아이들,
부지런하고 성실하다.
문 앞에서 부탁하다
탐내서는 안 되지만, 탐내서는 안 된다.
한 눈을 뜨고 한 눈을 감고 혼외정사를 하다.
욕심내지 마라, 술고기 잔치.
듣지 마, 아첨.
손을 잡아 권력을 남용하지 마라.
너의 발을 카지노에서 치워라.
만약 네가 문제가 있다면, 너는 법률을 위반할 것이다.
규율을 위반하지 말고 청결을 유지하라.
자창
욕심도 없고, 도박도 하지 않고, 새롱거리지 않고,
거친 차 담백한 밥이 침착하다.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지럽히지 마라.
근면하고 성실하게 일하다.
공무원을 위한 것이 아니라, 돈을 위한 것이 아니라,
너의 책임을 다하여 국민의 소망을 완성하다.
인민을 축복하고, 인민공복이 되고,
나는 무고하고 원망도 후회도 없다.
탐욕과 두려움
욕망은 댐에 있는 물 한 웅덩이입니다.
댐이 터지면 회복하기 어렵다.
탐욕은 우리 안의 야수입니다.
새장 속의 짐승은 사람을 먹을 수 있다.
재난은 자기 욕망보다 큽니다.
얼마나 많은 검은 양심을 익사시키고 싶습니까?
악은 방임적인 탐욕보다 큽니다.
관직을 다시 보다.
4. 청렴결백한 시구를 묘사하다: 부지런한 자는 평생 평안하고, 탐욕스러운 자는 스스로 파괴한다.
뿌리가 깊고 바람이 불지 않는다. 정의는 악을 깨뜨릴 수 없게 한다.
스와 Qiong 을 배우고, 멜론 리앙 에 배치, 대대로 이어지는 명성; 왕군은 교만하고, 구슬은 천년처럼 인쇄되어 있다.
사람을 고용하려면 공평해야 하고, 사람은 정직해야 하며, 작풍은 정파적이어야 하며, 집권은 청렴해야 한다.
탐욕은 물과 같고, 막지 않으면 자신을 익사시킬 것이다. 불을 상상하려면 자신을 태우지 않을 수 없다.
바람이 돛에 순순하여 결벽이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이기심은 평판이 나쁘고, 벼슬이 재물을 탐내는 것은 많은 사망을 초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성실한 마음을 세우고, 성실한 일을 하고, 성실한 사람이 되다.
깨끗한 물, 무공해; 일심으로 공적인 누에처럼, 모든 의를 토해 낼 수는 없다.
역경 속에서 청명 () 하고 순경 () 에서 부패를 거절하다.
애국적이고 헌신적이며, 예의와 신용을 지키며, 성실하고 부지런히 백성을 위해 일하다.
근검하고, 뽕나무를 존중하고, 청렴을 제창하고,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평정하다.
청렴하고 성실하여, 목숨이 석산처럼 되어 후세 사람들이 우러러보게 하였다. 탐욕도 악이다. 그 행동은 개미가 제방을 먹는 것과 같아서 세상에 비웃음을 당한다.
싸구려, 자기가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을 가져가고, 불의한 재물을 가지지 않는다. 공익은 그 자리를 이용해야 하고, 국민의 권력은 절대 남용해서는 안 된다.
절약만이 절약을 생산할 수 있고, 절약은 절약을 도울 수 있다.
청렴함은 지도간부의 본질을 볼 수 있는 거울이다.
정직은 정의의 기초이며, 탐욕스럽지 않고 이기적이지 않다.
직필로 정자를 쓰고, 감히 정직하게 인생을 이야기할 수 있다.
경종이 길게 울리고, 분공과 사미추를 나누다. 청렴하고 자율적으로 청렴성을 과시하다.
단결하여 반부패 깃발을 높이 들다. 한마음 한뜻으로 탐관오리를 응징하다.
성실은 무형 자산으로, 어떤 부보다도 중요하다.
부지런히 실천하고, 덕을 쌓고, 절약하며, 가정을 부지런히 관리한다. 성실은 수양이고, 청렴함은 수양이며, 성실은 부귀이다.
작은 것을 탐내지 말고, 작은 것을 탐내지 마라.
성실은 인심을 응집시킬 수 있고, 자율은 사람을 설득할 수 있고, 성실은 사람을 이끌 수 있고, 사심은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
청렴결백은 선이고, 부패는 악이고, 선악은 분명하며, 국태민은 안전하다.
염정을 약속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어려운 것은 평생 지키는 것이다.
두 점은 일직선에 기대어 인생은 성실하다.
저자도 성실에 관한 시를 써야 한다.
망치로 깊은 산을 파다.
불이 나기 시작하자 곧 한가해졌다.
나는 산산조각이 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너의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라.
(유 키안)
[주석]
한가하다면: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간략한 분석]
이것은 물건을 공중에 들어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는 시이다. 작가는 석회를 비유로 국가에 충성하고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고상한 정서를 고수하겠다는 결심을 표현했다.
영물시로서, 사물에 대한 기계적 기록일 뿐 작가의 깊은 의미는 없다면, 그것은 아무런 가치가 없다. 이 시의 가치는 비유가 곳곳에 석회로 가득하다는 데 있다. 석회를 읊는 것은 한 사람의 넓은 마음과 숭고한 인격을 찬양하기 위해서이다.
첫 번째 문장인' 천망치로 산을 다듬다' 는 것은 석회암 채굴이 쉽지 않다는 것을 묘사한다. 두 번째 문장은 "불이 타 오르면 한가하다. 클릭합니다 "불" 은 물론 석회석을 태우는 것을 의미한다. 게다가' 빈둥빈둥 놀다' 라는 두 글자를 더하면 석회석을 태우는 것 뿐만 아니라, 아무리 심각한 시련에 직면하더라도 여유롭게 빈둥빈둥 노는 것을 상징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세 번째 문장은 "나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조각조각' 은 석회석이 석회가루로 타서' 조금도 두렵지 않다' 는 단어가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생생하게 썼다. 마지막' 인간 결백을 유지하라' 는 말은 작가가 순수하고 무고한 사람이 되는 진지한 감정과 결심이다.
주용 정판교
둘째,
청산을 견지하고 긴장을 풀지 않으면 근본적으로 험준한 바위 속에 있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시인은 일생 동안 정정당당하여, 그가 쓴 대나무는 굳세고 씩씩했다. 대나무의 불요불굴의 정신도 시인' 청렴하고 청렴하며, 부지런히 백성을 위해 일하라' 는 광명한 포부의 생생한 묘사로 시인의 불굴의 영웅적 기개를 표현했다.
6. 성실에 관한 시 (저자와 제목을 표시) 에 석회가 첨가되었다.
유 키안 (유 키안)
망치로 깊은 산을 파다.
불이 나기 시작하자 곧 한가해졌다.
저는 골절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너의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라.
시 지불 거부 (우나) (명)
새벽의 짐은 동쪽으로 이동하며, 그것은 미래에 가장 위험한 모래사장을 통과할 것이다.
장물과 흙이 있다면, 임재는 벽파 속에 가라앉을 것이다.
산시 마을 여행
흐리멍덩한 달에 양조한 농가를 비웃지 마라. 수확한 달에는 손님을 대접하는 요리가 매우 풍부하다.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퉁소를 불고 북을 치는 날이 가까워졌는데도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소박하게 옷을 입고 있다.
앞으로 네가 달빛 아래서 나갈 수 있다면, 나는 언제나 지팡이로 너의 문을 두드릴 것이다.
서분
어렸을 때 천하가 용인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중원은 산처럼 보였다.
건물 안은 밤새 눈이 내리고, 철말리는 가을바람이 흩어졌다.
만리장성을 막고 공허한 약속을 하면 거울 속의 귀밑머리는 이미 퇴색되었다.
먼저 실명을 하고, 천 년 동안 누가 비교하는가!
사랑에 대해 불평하다
그해를 회상하면서, 공립업의 기회를 찾기 위해 외발로 변방군 양주에 갔다. 지금 국경 요새를 방어하는 군 생활은 꿈에만 나타날 수 있지만, 꿈은 어디에 있는지 모르는 것이다. 먼지가 오래된 밍크 모피를 덮었다.
야만인 이 꺼지지 않았다, 귀밑머리는 이미 가을 서리, 다정한 눈물이 마르고 있다. 이 생에 누가 예상했겠는가, 마음은 천산에 있고, 늘 창주에 있다!
교환원 영매.
다리 밖 다리 밖에는 매화가 고독하여 상관하지 않는다. 황혼이 내리자 매화는 어쩔 수 없이 지쳐서 비바람을 견뎌야 했다.
매화는 다투어 피어나고 싶지 않고, 꽃의 부러움과 배척도 개의치 않는다. 가을이 지나도 흙으로 갈아 먼지로 변해도 매화는 여느 때처럼 계속 향기를 풍긴다.
7. 청렴에 관한 이 시는 시 전체가 아니라 집권 위민, 공정하고 청렴한 사상을 발췌했다.
집권은 국민을 우선으로 하고, 공공의식만 기억한다. 성실의 선봉이 되려고 노력하며 백성들이 회사를 노래하고 찬양한다.
북한의 상황을 묻는 것은 어렵지만, 그는 중대가 좋은 관리라는 것만 알고 있다.
나라를 위해 국민을 위해 원망도 후회도 없고 청렴하고 고상한 역사는 영원히 부패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사람들이 성실하지 않고 착하기를 바란다.
명나라에 이르러 새로운 면모가 세상을 바꿔 깨끗한 하늘을 잘라냈다.
사람됨이 성실하고, 비교적 부지런하며, 박민은 모두가 이기는 것을 좋아한다.
인의와 염치가 가득한 그 사람들은 탐관이 여전히 횡행하고 있다.
성실은 수많은 사람들의 수치이고, 정의는 모든 사람의 수치이다.
미끄러지지 않으면 청명이 없다.
눈은 추위, 흰색, 깨끗함을 보고하지 않았다. 거친 차는 담밥도 맛도 없고, 옷은 밤잠을 보충한다.
부지런하고 청렴하며, 진실과 실용을 추구하다.
공평하게 법을 집행하는 것은 산과 같고, 개봉에는 염정이 있다.
청렴하고 청렴하여, 국민을 위해 목숨을 청하고, 감히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술에 취하면 술을 깨끗하게 마시고, BMW 는 누워서 음악을 맑게 한다.
천하의 혼란은 대성을 만들었고, 도끼는 성실을 촉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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