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노신문어문 작품
노신문어문 작품
1. 노신 연구 현황 [노신] 2. 노신과 주안 [노신] 3. 위선자유서 [노신] 4. 삼한가집 [노신] 5. 남강북 동원 11. 아큐정전 [노신 추구] 12. 무상 [노신] 13. 노신은 "욕을 당하다" 록 [노신] 14. 가을밤 [노신] 15. "들풀" 제사 [노신] 16 22. 준풍월담 [노신] 23. 개 반박 [노신] 24. 그림자 작별인사 [노신] 25. 열풍 [노신] 26. 그리고 중개정잡문 끝편 [노신] 27. 그리고 중개정잡문 부집 32. 외집 수거 [노신] 33. 집외집 [노신] 34. 화개집 속편 [노신] 35. 화개집 속편 [노신] 36. 화개집 [노신] 37. 행복한 가족 43. 들풀 [노신] 44. 나그네 [노신] 45. 눈 [노신] 46. 호방파 여자친구 [폭주 노신] 47. 토끼와 고양이 [노신] 48 54. 외로운 사람 [노신] 55. 잃어버린 좋은 지옥 [노신] 56. 노신은 남녀 [노신] 57. 고노부 [1] [노신] 58. 24 효도 [노신] 59. 공개 65. 비누 [노신] 66. 똑똑한 사람과 바보와 노비 [노신] 67. 이런 전사 [노신] 68. 퇴폐선의 떨림 [노신] 69. 조기 [노신] 7. 구걸자 [노신] 75. 백초원에서 삼미서집 [노신] 76. 아버지의 병 [노신] 77. 후지노 씨 [노신] 78. 범애농 [노신] 79. 축복 [노신] 8. 사극 [노신] 86. "외침" 자서 [노신] 87. 노신시집 [노신] 88. 광인일기 [노신] 89. 중국 소설 사략 [노신] 9. 한문학사 개요 [노신] 91. 문서문발집 97. 달달 [노신] 98. 중국인의 얼굴 [노신] 99. 노신 산문 전편 [노신] 1. 노신문집 [노신] 11. 출관 [노신] 12. 이수 [노신] 18. 머리카락의 이야기 [노신] 19. 내일 [노신] 11. 형제 [노신] 111. 사불 [노신] 112. 이혼 [노신] 113. 노신잡문정편 117. 노신 연보 [노신] 118. 노신 소개 [노신] 119. 노신 형제와 일기 [노신] 12. 내 여자친구는 큰 돈 [후노신] 121. 고양이 쥐 반부패기 [후노신] 122. 묘비 125. 총명한 사위와 간사한 장모의 세 번째 [트렌디한 노신] 126. 노신 허광평 편지집: 두 권의 책 원신 [노신경송] 127. 오, 노신 [노신오] 128. 사상 산수 인물 2. 노신 선생의 작품' 고향' 원문 < P > 원문은: 나는 혹한을 무릅쓰고 2 천여 리 떨어져 2 여 년 동안 고향을 떠났다. < P > 그때는 깊은 겨울이었고, 고향에 다가갔을 때, 날씨가 또 어두웠고, 찬바람이 선실로 불어와 우우우 소리를 내며, 봉틈에서 밖을 내다보았고, 황색의 하늘 아래, 멀리서 몇 개의 쓸쓸한 황촌을 가로지르고 있었다. 생기가 없었다. 내 마음은 슬픔을 참지 못하고 서늘해지기 시작했다.
아! 이것은 내가 2 년 동안 수시로 기억하는 고향이 아닌가? 내가 기억하는 고향은 전혀 그렇지 않다. 나의 고향은 훨씬 좋아졌다. < P > 하지만 그의 아름다움을 기억하고 그의 좋은 점을 말하라. 그러나 영상도 없고, 말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이렇게 된 것 같다.
그래서 나는 고향도 마찬가지라고 스스로 설명했다. 진보도 없고, 내가 느끼는 슬픔과도 같지 않을 수도 있다. 이것은 단지 내 마음의 변화일 뿐이다. 내가 이번에 귀향했기 때문에 기분이 별로 좋지 않았다. 나는 이번에 특별히 그를 피하기 위해 왔다. < P > 우리가 여러 해 동안 모여 살던 오래된 집은 이미 다른 성으로 공매되어 있고, 집을 내는 기한은 올해에만 있기 때문에 정월 초하루까지 잘 아는 오래된 집을 영별하고, 잘 아는 고향을 멀리 떠나 내가 먹고 있는 외지로 이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확장 자료: 노신은 평생 문학 창작, 문학 비평, 사상 연구, 문학사 연구, 번역, 미술이론 도입, 기초과학 소개, 고서 교정과 연구 등 여러 분야에 큰 기여를 했다. < P > 는 오사운동 이후 중국 사회사상문화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세계문단, 특히 한국 일본 사상문화 분야에서 매우 중요한 지위와 영향력을 가지고 있어' 2 세기 동아시아 문화지도에서 가장 큰 영토를 차지하는 작가' 로 불린다. 노신의 개인 생활에서, 두 가지 일이 그에게 큰 타격을 주었다. < P > 하나는 결혼 생활을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동생과의 주작인의 화해를 위한 것이다. 노신과 주작인은 줄곧 다른 사람에게 이 일에 대해 이야기하기를 꺼려해 이 일을 더욱 혼란스럽게 하여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가장 이해할 수 없는 사건이 되었다.
바이두 백과-노신. 3. 노신의 작품 내용 < P > 노신 (1881 년 9 월 25 일 ~1936 년 1 월 19 일) 은 본명 저우수인, 자예재, 소년이 책을 읽을 때 주장수, 저장사오싱인으로 알려져 있다.
중국 현대 문학가, 사상가, 혁명가. 대표작: 소설집' 외침',' 방황', 산문집' 조화석 주움'. < P > 는' 문사혁' 이라고 부른다. 광서는 7 년 8 월 초 3 일 (1881 년 9 월 25 일) 저장성 사오싱부 회계현 (오늘 사오싱시) 동창방 입구에서 태어났고, 본적은 허난성 여남현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 도련님 같은 생활을 즐기며 천천히 가계가 쇠퇴하여 가난해졌다. < P > 청년시대는 다윈 진화론과 톨스토이 박애사상의 영향을 받아 1898 년 노신이 주장수에서 주수인으로 이름을 바꿨다. 192 년 국비에서 일본으로 유학을 갔는데, 원래 센다이 의과대학에서 의학을 공부했는데, 자신의 두 손으로 병을 치료하여 사람을 구하는 것이 이상적이었고, 이후 전란으로 인해 행위작가를 고치고 문예 업무에 종사하여 국민정신을 바꾸길 희망했다 ("함성" 자서 참조). < P > 195-197 년 혁명당원의 활동에 참여해' 모로시력설',' 문화편향론' 등의 논문을 발표했다. 그동안 귀국하여 모명을 받들어 결혼했어요, 부인 주안. < P > 는 199 년 동생 주작인과 함께' 역외 소설집' 을 번역해 외국 문학을 소개했다. 같은 해 귀국하여, 연이어 광저우 소흥에서 교편을 잡았다. < P > 는 1918 년' 노신' 이라는 필명으로 중국 역사상 첫 백화소설' 광인일기' 를 발표했다. 1927 년 허광평 여사와 결혼하여 주해영 남자 이름을 낳았다.
는 조카딸이 세 명 있습니다. 1936 년 1 월 19 일 병으로 상해에서 사망했다. < P > 저작소득' 노신전집', 작품 및' 노신 서신집' 과 노신이 편찬한 고서적 다종을 다시 인쇄하였다. 이후 1981 년' 노신전집' (* * * 16 권) 을 발간했다.
는 25 년 노신전집 (* * * 18 권) 을 출판했다. 그의 저서는 주로 소설 잡문 위주로 소설 속' 축복',' 아Q 정전',' 광인일기' 등이 유명하다. < P > 노신의 소설, 산문, 시, 잡문 * * * 수십 편 (첫 번째) 이 중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로 선정됐고 소설' 축복',' 아Q 정전',' 약' 등이 연이어 영화로 개편되었다. 베이징, 상하이, 사오싱, 광저우, 샤먼 등지에서 노신박물관, 기념관 등을 연이어 건립했고, 동시에 그의 작품은 영국, 일, 러시아, 서, 프랑스, 독일, 아랍 등 5 여 개 문자로 번역되어 세계 각지에서 많은 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 P > 우선' 광인일기' 에 나오는 광인이 앓고 있는 병은' 박해광' 이다. 따라서' 광인일기' 의 광인은 눈에 띄는' 의심' 특징을 지니고 있거나, 반대로 노신이' 광인일기' 에서 강조하는 것은 광인의' 의심' 이다. < P > (물론, 우리는 작품 속 광인의 의심을 노신에게 씌울 수 없다. 이것은 아래와 같다. 둘째, 노신의 창작 상황과 함께 노신의 소설에서는' 아Q 정전',' 공을기',' 축복',' 고향' 등의 작품이 인물의 성격을 부각시키는 외현 (형태, 언행, 이력서, 사건 등) 에 초점을 맞추지 않는 작품들이 있다 < P > 이런 작품은 인물의 언행 활동이 있지만 작품을 주재하는 요소는 일종의 정신의식이다. 광인일기' 를 보면 소설의 첫 부분에 오늘 밤, 아주 좋은 달빛이라는 글이 사용된다.
나는 그를 보지 못했다. 이미 3 여 년이 되었다. 오늘 만나니 정신이 유난히 상쾌하다. 지난 3 여 년 동안, 모두 기절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러나 매우 조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조 집 개, 왜 내 두 눈을 봐? 나는 이치에 맞을 것 같다. 소설이 시작되자마자 등장하는 것은 인물의 의식이다. 노신은 밝고 또렷한 같은 단일 시각의 글자를 쓰지 않고' 좋다' 라는 종합의식으로 달빛을 파악한다. < P > 다음으로' 나' 가 등장했지만 독자에게' 나' 는 보이지 않고, 키가 크거나 짧거나, 뚱뚱하고 날씬하며, 젊고 늙었다. 본질적으로' 나' 즉' 나' 의 의식이 독자를 계속 끌고 가고 있다 "오늘 뵙겠습니다. 정신이 유난히 상쾌합니다." 라는 말은 의식이 다시 한 번 파악되는 것입니다. \ "나는 지난 3 년 이상 을 알고, 모든 희미한; 그러나 매우 조심해야 한다. "이것은 의식이 재인식된 후 새로운 의식의 출현이다. \ "그렇지 않으면, 조 집 개, 왜 내 두 눈을 봐? 클릭합니다 새롭게 나타난 의식은 새로운 객관적 대상을 의식의 범위에 포함시키기 시작했다. 이 곳은 조씨네 개의 두 눈에 대한 객관적인 묘사가 아니라 의식의 사실에 대한 파악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 "나는 합리적인 것을 두려워한다. 클릭합니다
이 문장, 의식 동향 판단. 이에 따라 분석하는 방법으로 소설 전체에 관통하게 하면 의식 흐름의 궤적을 어렵지 않게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이런 관점에서' 광인일기' 는 의식 과정을 보여주는 소설이다. 간단히 말해서' 광인일기' 는 의식성 소설이다. 다시 한 번, 소설 말미에 "4 년 식인 이력이 있는 나, 당초 몰랐지만 지금은 알고 있어, 진짜 사람을 보기 어렵다!" 라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루쉰 (Lu Xun) 은 여기에 "나" 라는 이름으로 "4 년 이력서" 를 가지고 있으며 "진짜 사람" 과 "나" 를 비교하면 "나" 가 구체적으로 존재하는 사람이 아니라 일종의 예술 설정이라는 것을 암시한다. 물론 "나" 는 사람일 뿐, 사람만이 어떤 사람의 의식을 실을 수 있다 < P >' 광인일기' 에서' 박해광' 환자의 관점에서 볼 때 노신이 이 이 환자를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 특징 규정은 극히 적다.' 나' 는 무명, 원인 설명, 병력 설명, 생활 환경, 시대도 매우 넓다. 한편 노신은 또' 박해광' 과 같은 환자의 * * * 동특징을 매우 세밀하게 파악했다. < P > 이는' 나' 가 구체적 존재로서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노신의 광인에 대한 선택은 이 광인이 누구인지가 아니라, 광인을 선택하는 것은 노신의 예술설정과 예술표현에 부합하기 때문이다. 만약 소설 속' 나' 가 평범한 사람이라면 노신은 그 안에서' 의심' 이라는 뜻을 표현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