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몽다 어록
몽다 어록
1 .. 공작새의 못생긴 발은 그 아름다움을 떨어뜨리고 눈부신 스크린 날개를 더럽혔다.
2. 만약 당신이 어떤 생각이 당신의 머리를 차지하지 않고 감금한다면, 그것은 목적 없이 사방을 떠돌아다니며 환상의 공허한 지경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목표가 없으면 영혼은 자신을 잃는다.
3. 아름다운 마음은 태어나지 않을 것이다.
4. 갑작스러운 타격은 종종 우리의 정신적 경각심을 씻어내고, 우리 마음 속에 5 개의 내면의 두려움 균열만 남기고, 우리의 마음은 죽어가고 있다. 그 외에 그 당시의 심정을 대표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황제든 민간인이든, 그의 일생에 영향을 미치는 각종 경험은 언제나 사람에게 일어날 수 있는 일에 그치지 않는다.
6. 타인에 대한 착함에 대한 신뢰는 당신의 착함을 증명하기에 충분합니다.
7. 다른 사람의 마음을 확인하려는 사람에게 플라톤은 그에게 지식, 친절, 용기의 세 가지를 갖추어 달라고 요구했다.
8. 고문에 의한 자백은 진실이 아니라 한 사람의 인내력만 고찰한다.
9. 일정한 목표가 없으면 지혜는 상실된다. 목표가 있는 곳에는 목표가 없다.
10. 싸움은 먼저 원인에 근거하고, 그 다음은 사람에 기초한다.
1 1. 권력과 분노로 자신의 주장을 확립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이성이 매우 약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12. 운명은 우리에게 중요하지 않다. 그것은 우리에게 흥미 있는 원료와 씨앗만 공급하며, 그것보다 강력한 영혼을 언제든지 바꾸고 이용할 수 있게 한다. 영혼은 자신의 행복과 불행의 유일한 주인이기 때문이다.
13. 온화한 사람은 총명하지도 않고 어리석지도 않다. 그들은 가장 위험하다. 그들은 큰일을 할 수 없고 짜증이 난다. 그들은 단지 세계를 성가시게 하는 것에 불과하다.
14. 우리의 생활은 세상의 협주곡처럼 다양한 요소들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음조, 아름답고 귀에 거슬리고 날카롭고 밋밋하며 활발하고 엄숙하다.
15. 아버지로서 가장 큰 즐거움은 자신의 생전에 걸어온 길에 따라 자신의 아이를 계발하고 교육할 수 있다는 것이다.
16. 대화에서 부화하는 것은 완전히 성가신 품질이다.
17. 세상에는 두 가지 유형의 무지가 있다. 피상적인 무지는 지식 앞에 있고, 학문이 있는 무지는 지식 뒤에 존재한다.
18. 제 생각에는 가장 행복한 생활은 일반인의 본보기에 부합하는 생활입니다. 그것은 질서 정연하지만 기적을 포함하지 않고 관례를 초월하지 않는다.
19. 자신이 고통스러울까 봐 두려워하는 사람은 이미 그가 두려워하는 고통을 겪었다.
20. 명예는 그림자처럼 공허하고, 명예는 때때로 사람의 그림자처럼 몸 앞에 오고, 때로는 몸보다 훨씬 길다.
2 1. 나는 빨리 시간을 잡아서 날아가는 날을 유지하고 싶다. 나는 시간의 효과적인 이용을 통해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을 보충하고 싶다.
22. 부는 수입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질서 정연한 관리에서 오는 것이 낫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부의 창조자이다.
외로움을 느낄 때, 그렇게 많은 거인들이 생각의 길에 황야를 열고 길가에서 당신을 인도한다고 생각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고독명언) 그렇게 많은 후속 추종자들이 너의 앞을 걷고 있는데, 그들의 발자취는 이미 한 길로 합쳐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너는 정말 작다. 너는 영원히 외롭지 않을 것이다.
24. 모든 과정을 거스르는 것은 불리한 것을 가져올 수 있지만, 모든 자연에 순응하는 것은 항상 사람들에게 행복을 가져다 준다.
25. 정확하게 말하면 지식이 아니라 습관으로 사물의 낯설음과 낯설음을 쫓아낸다.
우리가 가장 믿는 것은 우리가 아는 것이 가장 적다는 것입니다.
기적의 존재는 우리가 자연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하기 때문이지, 자연의 상태 때문이 아니다.
28. 두려워하는 사람은 누구나 고통스럽고, 이미 그의 두려움 때문에 고통스러웠다.
29. 두 가지 유형의 무지가 있다. 피상적인 무지는 필요한 조건보다 앞서고, 습득한 무지는 지식을 따른다.
30. 두 개의 머리카락이 같은 것도 없고, 두 개의 곡식이 같은 것도 없고, 두 개의 관점이 같은 것도 없다. 이 세상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성이다.
3 1. 나는 화제의 분량과 깊이보다 언어의 아름다움과 우아함을 더 중시한다.
32. 작은 슬픔은 쉴 새 없이 지껄이고, 큰 슬픔은 침묵한다.
무지와 부주의는 부드럽고 편안하고 안전한 베개로, 세심하게 설계된 머리는 위에서 쉽게 쉴 수 있다.
34. 과학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결심과 지혜가 있는 사람만이 과학에 적합하다.
35. 풍습은 현자의 역병이며 어리석은 자의 우상이다.
정신 건강은 신체 건강 증진에 사용되어야합니다. 마음은 고요함과 즐거움을 외부에 드러내고, 자신의 금형으로 몸을 빚는 행동을 우아하고 민첩하며 자신감 있고 단순하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정신 건강의 가장 분명한 상징은 영원히 행복하다는 것이다.
37. 나는 빠른 파악을 통해 생명이 날아가는 것을 막고 생명의 활력으로 생명의 촉박한 탈출을 메우려고 노력했다. 내가 가진 생명이 짧을수록, 나는 그것을 더 깊고 충실하게 만들어야 한다.
38. 우리의 생각은 사물의 가치를 부여한다. 일 자체는 고통스럽지 않지만, 우리 자신의 연약함은 일을 이렇게 보이게 한다. 만약 우리가 위대한 일을 비천한 것으로 판단한다면, 이런 비천함은 우리 자신에게서 나온다. 사람은 죽음과 생존을 견딜 용기가 없다면 그들을 위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39. 사람을 정확하게 판단하려면 먼저 그의 평소 일거수일투족을 관찰하고 그가 매일 무엇을 하고 있는지 돌격해 보아야 한다.
나는 세 가지가 필요하다: 사랑, 우정, 책. 그러나, 이 세 가지가 얼마나 상호 연관되어 있는가! 열렬한 사랑은 책의 내용을 풍부하게 할 수 있고, 책은 사람들의 가장 충실한 친구이다.
4 1. 나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하여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을 보충하고 싶다.
42. 불이 추위를 만나면 더 활활 타오르는 것처럼, 우리의 의지는 장애물에 부딪히면 더욱 확고해질 것이다.
43. 내가 선배의 말을 인용한 것은 그들이 나보다 잘 말했기 때문이다.
44. 큰일이 없더라도 수천 건의 사고가 완벽을 파괴한다.
대화는 인생의 다른 어떤 행동보다 더 흥미 롭습니다.
46. 자연은 인생에 단 하나의 입구만 있지만 출구는 천만 개라고 규정하고 있다.
47. 우리의 욕망은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것을 경멸하고 무시하지만, 우리가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을 추구한다.
48. 행복은 언제나 고통과 뒤섞여 있다. 인간은 순수하고 완벽한 것을 즐길 수 없다. 이런 상황에서 나는 독자들에게 마음이 너무 단순하고 예민해서 문제를 너무 잘 관찰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조언한다. 인정사무를 처리할 때는 담력이 좀 크면 충분하니, 너무 지나치지 마라. 세상 만물은 항상 너무 많은 모순된 측면과 다른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너무 많이 고려하지만 오히려 막막하다.
49. 만약 내가 다시 살게 한다면, 나는 다시 한번 하고 싶다. 왜냐하면 나는 과거를 후회하지 않고 미래를 두려워하지 않기 때문이다.
50. 황제와 구두장이의 영혼은 모두 같은 모델로 주조한 것이다.
5 1. 물질적 부족은 쉽게 메울 수 있지만, 마음의 빈곤은 메울 수 없다.
52. 생명의 가치는 우리가 얼마나 살 수 있느냐가 아니라, 우리가 어떻게 이 날을 이용하느냐에 달려 있다.
53. 한 사람에게 유익한 것은 종종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준다.
54. 도리와 도리는 모든 사람이 공유하고, 먼저 말하는 사람은 인용한 사람보다 많지 않다. 플라톤이 아니라 나 자신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왜냐하면 그는 나처럼 그것을 이해하고 이해하기 때문이다. 꿀벌은 도처에서 각종 꽃을 잡아먹다가 나중에는 꿀로 변해 완전히 자기 것이다. 더 이상 백리향이나 제라늄이 아닙니다. 마찬가지로 사람은 그 자신의 작품에 속한다. 그의 교육, 일, 연구는 다른 목적이 없다. 단지 그의 소화력을 키우기 위해서이다.
55. 1 년 반 동안 나의 상황은 매우 나빴지만, 나는 곧 떠날 것 같지 않아, 나를 편안하게 하는 법을 배웠다. 나는이 산통의 삶과 타협했다. 나도 위로와 희망을 찾았다. 사람은 자신의 슬픈 처지에 익숙해져서, 어떤 나쁜 조건도 그를 생존할 수 없게 한다.
56. 침묵과 겸손은 사회적 미덕이다.
57. 프라우투스가 학식있는 사람을 충실하게 채우는 것은 모든 것을 아는 것은 아니지만, 충실한 사람은 완전히 충실하다.
58. 인생은 꿈과 같다. 우리는 깨어나서 자고, 자고 또 깼다.
59. 만약 내가 다시 살게 한다면, 나는 다시 한번 하고 싶다. 왜냐하면 나는 과거를 후회하지 않고 미래를 두려워하지 않기 때문이다.
60. 사람은 모든 것을 측정할 수 있지만 자신을 측정할 수는 없다.
6 1. 인생은 좋고 나쁨이 없다. 좋든 나쁘든 모두 너에게 달려 있다.
62. 생명의 가치는 시간의 길이가 아니라 시간을 어떻게 이용하느냐에 달려 있다.
63. 자신의 무지를 아는 것이 세상을 이해하는 가장 믿을 수 있는 방법이다.
64. 화가 났을 때 각박한 말로 사람을 다치게 하지 마라. 특히 각박한 말은 정곡을 찌를 필요가 있다. 화가 났을 때 반드시 남의 배경을 드러내지 마라. 노여움만 하면 포기하지 말고 돌이킬 수 없는 일도 하지 마라.
65.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만이 사랑받을 수 있다.
66. 생명의 목적은 길이가 아니라 우리가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달려 있다. 많은 사람들이 며칠을 살 수는 없지만 오래 살았다.
67.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주는 법을 아는 것이다.
오만함은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자신을 과대평가하고 다른 사람을 과소평가하는 것이다.
69. 주는 본질은 야망과 특권을 포함하고, 받아들이는 본질은 복종을 포함한다.
70. 만약 뇌에 할 일이 없도록 제한한다면, 그것은 상상의 황야를 질주할 것이고, 때로는 길을 잃을 수도 있다.
7 1. 일단 이성이 생겨나 지배하면 그것이 미덕이다.
72. 설령 우리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왕좌에 앉아 있다 해도, 우리는 단지 우리 자신일 뿐이다.
73. 사람은 자신의 성격과 감정에 지나치게 국한되어서는 안 된다.
74. 사람은 활동하기만 하면 자신을 노출한다. 사람의 말과 행동은 모두 사람을 보여 주고, 사람을 보여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