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다섯 가지 각도에서 자신의 작문을 쓰다.

다섯 가지 각도에서 자신의 작문을 쓰다.

1. 나는 초조하고 침묵하지만, 사람을 감동시키기에 충분하다. 한 가지 사랑은 원망도 후회도 없고, 모든 것을 희생해도 보답을 구하지 않는다.

비바람 속의 발걸음이 다 지나갈 때, 바깥의 생활이 어려움에 부딪힐 때, 네 마음속의 어려움이 하소연해야 할 때, 항상 너를 위해 문을 열어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집은 화려하지는 않지만, 창밖의 비바람을 막고 삶에 대한 열정을 되살리기에 충분하다.

이것은 집, 사랑의 항구입니다. 나는 그것이 비오는 날이라는 것을 기억한다.

학교가 끝나는 * * * 소리가 나자 학생들은 홍수처럼 쏟아져 나왔다. 나도 설레는 걸음으로 달려가서 할아버지를 마중하러 갔다.

갑자기, 나는 누군가가 나를 밀쳐서, 나는 물웅덩이에 빠졌다고 느꼈다. 갑자기 내 손, 옷, 신발, 양말이 모두 진흙이었다.

나는 온몸이 흠뻑 젖었다, 너무 춥다! 나를 밀던 사람이 몸을 돌려 군중 속으로 뛰어들었다. 나는 "와" 하고 울었고, 아무도 올라와서 나를 도와주지 않았다.

나는 슬피 교문을 나섰다. 할아버지는 그것을 보고 주머니에서 손수건을 꺼내 손에 들고 뻣뻣한 손을 따뜻하게 해 주셨다.

그 다음 나는 자전거를 타고 빨리 탔다. 비가 점점 작아지고, 찬바람이 내 손에 부딪쳤는데, 내 얼굴은 마치 내 혈육을 꿰뚫은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할아버지 등에 엎드려 있었고 할아버지의 등은 따뜻했다. 자전거가 삐걱거리는 소리만 들을 수 있고, 점점 더 급하다.

가는 길에 할아버지는 계속 나에게' 춥냐' 고 물으시면서 서두르지 말라고 하셨다. 마침내 집에 돌아오자 할아버지는 계속 옷을 갈아입고 음식을 준비해 주셨다.

나의 아버지, 어머니, 할머니가 모두 나를 돌보러 왔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내 차가운 몸이 점점 완화되고 더러운 옷도 갈아입었다. 나는 집의 따뜻함을 느꼈다.

이곳에는 비와 눈이 내리지 않고 가족들이 지은 난로만 천천히 불타고 있다. 창밖은 비바람이 불고 있지만, 집의 따뜻함은 네 마음속의 서리를 녹이기에 충분하다. 세상을 사랑으로 가득 채우게 하는 이 도취적인 단어는 인류를 위해 풍부하고 다채로운 생활을 창조했다.

사랑의 세계는 곳곳에 햇빛과 색채로 가득 차 있어, 이 세상에 사랑이 없으면 얼마나 무서운지 상상하기 어렵다. 사랑은 삶을 위해 무한한 하늘을 창조한다.

사랑의 햇살 속에서 우리는 냉막 () 를 선량함 () 으로, 증오 () 를 관용 () 으로 바꿀 수 있다. 생활 속에서 우리는 정말 사랑이 필요하고, 사랑으로 잉태된 관용과 담박한 감정이 필요하다. 그래야 세상을 더 잘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랑의 꽃이 우리 영혼의 깊숙한 곳에서 피어날 때, 세상의 모든 번뇌, 분쟁, 오해는 쓸어버리고 봄바람 같은 따뜻함으로 변한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나는 그것이 금요일 밤이었던 것을 기억한다. 나는 텔레비전을 켜고 문예대로 전근하여' 번개성 이동' 프로그램을 보았다.

이번에 복단대학의 한 대학생이 갑자기 뇌졸중으로 침대에 누워 식물인이 되었다. 그의 부모는 모두 평범한 노동자여서 거액의 의료비를 감당할 수 없다.

하지만 이 대학생은 양광의 노래를 듣는 것을 매우 좋아해서, 그가 이 노래들을 양광의 노래에 넣을 때마다 그 노래가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손을 들어 올리거나 입을 좀 벌릴 수 있다. 즐거워 보이는데 같이 부르고 싶어요.

양광이 이 상황을 알게 되자, 그는 즉시 이 대학생에게 편지를 써서 그를 격려하고, 그가 반드시 깨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나중에 그는' 번개성 감동' 에 와서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방송에서 그는 한 대학생이 갑자기 뇌일혈을 돌발하는 실제 예시로 많은 친절한 사람들을 감동시켰지만, 그들은 치료할 돈이 없었다. 그들은 모두 자신의 사랑을 대학생들에게 바쳤다. 양광은 또' 사랑 경매' 를 개최하며 새 앨범 표지를 촬영할 때 입었던 옷 한 벌을 경매품으로, 시작 가격은 1 위안 (Kloc-0/위안) 으로 촬영했다.

이때 양광은 대학생이 가장 좋아하는' 동화' 를 불렀다. 모두들 다시 한 번 대학생을 위해 기부를 하니, 장면이 매우 감동적이다.

나도 눈물을 머금고 방송팀에 문자를 보냈다. 문자 한 통이 내 마음을 대표하기 때문이다. 결국 양광은 이 대학생의 의약비를 모으는 데 성공했다.

이때 현장에서 익숙한 멜로디가 다시 울려 퍼졌다. "... 당신은 우리가 동화처럼 될 것이라고 믿어야 합니다. 행복이야말로 결말이라고 믿어야 합니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라고 말했습니다

2. 자신의 구성 재료를 이해하다

이 격언은 고대 그리스 아폴로 신전의 문틀에 적혀 있다. "너 자신을 알아라."

오버만: 저는 우주에 보잘것없습니다. 하지만 나 자신에게는 이것이 전부다.

마르크스: 모든 진리의 본질은 사람이 결국 자신을 알게 되는 것이다.

임청현: 한 사람이 외부 세계에 직면할 때 필요한 것은 창문입니다. 사람이 자신을 대면할 때 필요한 것은 거울이다. 창문을 통해 세상의 빛만 볼 수 있고 거울로 자신의 얼룩만 볼 수 있다. 사실 창문이나 거울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당신의 마음입니다. 너의 마음은 넓고, 서재는 크며, 너의 마음은 밝고, 세상은 밝다.

분류: 인간의 주제

1897 고갱이 자살하기 전의 유화' 우리 어디서 왔지? 우린 누구지? 어디로 가는 거야? 이 주제는 인간 철학의 본질을 다룹니다.

교황: 너 자신을 이해하려면 신이 너를 보러 올 필요가 없다. 사람만이 인간을 알 수 있다. 이 가운데 있는 사람은 총명하고 무지하며 위대하고 무례하다.

존? 로크 (영국의 유명한 사상 교육자): 예의가 없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수줍음입니다. 두 번째는 위법 행위와 태만입니다. 이 두 가지 상황을 피하기 위해서, 우리는 반드시 다음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업신여기지 마라.

3. 어떻게 여러 각도에서 작문의 의론을 잘 쓰는가, 명제 작문이든 재료 작문이든, 생각을 넓히고, 발산적 사고를 활용하고, 각 각도에서 토론하는 문제를 여러 방면에서 분석하고, 가능한 문제의 각 방면을 탐구하고, 각종 답을 찾아야 한다. 그런 다음 많은 생각 중에서 가장 좋은 각도, 즉 가장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각도를 선택하여 자신의 생각과 의도를 표현한다.

최적의 각도를 선택하고, 필요에 따라 각 관점의 장단점을 비교해야 한다. 굵은에서 가늘게 선별하고, 작은, 깊은, 새로운 세 가지 요구 사항에서 논거를 선택해야 한다. 이른바' 작은' 이란 작은 일부터 시작하여 작은 것으로 큰 것을 보는 것이다.

이른바' 깊은' 이란 사물의 깊숙한 곳을 통찰하고 단순함과 피상적인 것을 피하는 것을 말한다. 이른바' 신' 이란 독창적인 견해를 가지고 낡은 통병에서 벗어나 시대감을 갖고 신선한 숨결로 가득 차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제목이나 자료를 한 번 훑어보지 말고 결론을 내고 바로 쓰기 시작하세요. 꼭 몇 번 더 보고 몇 번 더 생각해야 한다. 같은 가운데서 차이를 구하고, 다른 가운데 새로운 것을 구하다.

4. 재료 작문' 그린 동화' 는 다섯 각도에서 다섯 가지 주제를 작성해 주세요. 전국권 1: 만화 작문 전국권 2: 경로. 베이징: 착실하게 별을 보다. 상하이: 도시와 나. 천진: 내가 사는 세상. 랴오닝: 행복. 산시 (): 세 가지 작은 이야기는 학생들이 성공적인 환경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고무시킨다. 쓰촨: 가장 아름다운 청춘. 충칭: 문제. 녹색생활 절강성: 캐릭터전환 사이 강서: 어린시절 찾기 안휘: 철리시에 따라 문장 광동: 이웃 유건: 그린 동화의 탄생이야기 산둥: 톨스토이 명문에 따라 문장 해남성: 참평 닝하: 성실하고 착함 (출처: 상보와 공동조사) 유명 작가 학자 2 월하: 북사대 교수와 백가강단 유명한 시인, 학자, 문화평론가 엽정정의 상황은 작년보다 더 나빠졌다. 사회적 화제 부족 사용자 평론 가장 충격적인 작문 화제: 20 10 전국권 1 작문 화제:' 고양이 물고기 먹기' 가장 어려운 작문 화제: 20 10 안후이수능 수능 작문 화제: 오흥의 작문 최악평론: 20/KLOC- 0 북경권 작문화제:' 착실하게 별을 보다' 가장 쉽고 온화한 작문 제목: 20 1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손자병법의 명언은 수능 작문에 매우 적합하다. 최근 몇 년간 수능 작문 명제의 궤적을 보면 논리 사변에 점점 더 신경을 쓰고 이성적인 빛을 반짝이고 있다. 변증적인 관점으로 전면적으로 문제를 보고, 일방적, 고립적, 정적으로 문제를 보는 것을 피해야 한다. 수험생이 한 가지 문제에만 집중하고, 문제를 전면적으로 변증하지 않으면 가장 좋은 생각을 만나기가 어렵다.

5. 자신의 작문 소재에 대해 물어보십시오: 자신을 주시하고 자신을 알아라. 2009 년 입시 작문 제목에서 대량의 전명제 작문과 반명제 작문에' 나' 와' 나 자신' 이라는 단어가 나타났다. 예를 들어 절강항주의' 나는 나 자신에게 감동을 받았다', 강서의' 나는 매우 운이 좋다', 후베이 황강의' 이렇게 될 줄은 몰랐다', 장쑤 연운항의' 스스로 달리게 하라' 등이 있다. 산둥 린이 (Linyi) 의 "나의 작은 세계에서", 산시 성 (Shaaanxi Province) 의 "내 세상의 모든 것이 아름답다", 하이난 성 (Hainan Province) 의 산문 선택 "나를 감동시킨다" 등 이런' 자기관심과 자기인식' 시험문제는 수험생들에게' 나' 의 관점에서' 나' 의 감정체험을 써달라고 요구하고, 수험생들은' 나' 의 관점에서' 나' 를 써달라고 요구하기도 한다. 전반적인 특징은 학생 자체와 그들 주변의 일상생활에 관심을 갖고 수험생이 진실을 말하고 진실감을 표현하도록 노력하는 것이다. 이 같은' 나' 중심 작문은 반드시 미래의 입시 시험지에 계속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이번 판에서는 이런 작문에 대한 전문적인 지도와 해설을 할 예정이므로 학우들의 예비시험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요구에 따라 글을 쓰다. 고독한 여정 속 소년 두강 군은 생활의 고난과 정신의 외로움 속에서 몸과 마음을 단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그는 자신이 "자라서 강해졌다" 고 감동했다. 모든 사람이 성장의 길에서 어느 정도 자신의 성숙, 진보, 초월에 감동받는 것이 아름다움의 출발점이다. 자신에게 감동을 받는 것은 정신의 승화이다. 자신에게 감동받다' 라는 제목으로 600-800 자 문장 한 편을 써 주세요. 너의 사상은 자기 결정이고, 너의 스타일은 자기 선택이다. 너의 학교와 직원의 이름은 문장 중에 나타날 수 없다. 나와 나의 동창의 진짜 이름. (2009 절강 항주 작문 제목) 명제 특징 1. 진실한 카타르시스: 작문 내용은 더 이상 수험생이 글을 쓰는 사람이 아니다. 2009 년 저장항주의 작문은 명제 형식에 변화가 있었고, 작년 제목 작문' 달력' 부터 명제 작문' 자신을 감동시켰다' 까지 바뀌었다. 이 제목은 좀 뜻밖이지만 도리에 맞다. 최근 몇 년 동안의 조작으로, 무병 작문을 공식화하는 현상이 날로 많아지고 있다. 이렇게 엄중한 현실 배경에서 이 명제 작문은 수험생 작문에 대한 양성 지도라고 할 수 있다. 수험생들을 자신의 진실한 감정세계로 복귀시키고, 자기성장에 대한 진실한 이해로, 생명체험에 대한 깊은 깨달음으로, 작문과 생활의 조화와 통일의 심미적 목적으로 복귀한다. 요컨대, 진선미와 지혜의 완벽한 조화를 위하여. 제목은 본문' 외로운 여정' 에서 나온 것이다. 두강 () 이라는 익숙한 인물의 독특한 내면적 느낌을 주목함으로써 명제가 의지하는 중요한 배경이다. 이를 바탕으로 명제자들은 학생들이 풍부하고 섬세하며 활발한 생활을 시험문제에 들어가 작문의 주요 원천이 되어 수험생들이 내 마음을 쓰고, 자신을 주시하고, 내면의 감정에 집중하도록 지도한다. 너의 진실한 감정을 표현하다. 글을 쓰는 내용으로 볼 때,' 자신에게 감동 받았다' 라는 주제는 자신의 영혼에 감동되고, 자신의 인격에 감동되고, 자신의 장점에 감동될 수 있다. 간단히 말해서, 당신은 당신의 모든 실제 사건, 행동, 마음에 감동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자신을 주목하라:' 자아' 가 고등학교 입시 작문의 초점이 되었다. 이것은 올해 항주 중간고사 작문 명제가 우리에게 제공하는 새로운 정보입니다. 교과 과정 기준에는 글쓰기가 세계를 인식하고, 자아를 인식하고, 창조적인 표현을 하는 과정이라고 명시되어 있다. 자신에게 감동을 받다' 라는 제목은 수험생들이 자신을 가장 좋은 각도에서 관찰하고, 자신을 알고, 자신을 평가하도록 유도한다. 수험생의 의지의 질을 반성에서 내면화하고 높이다. 3. 명제 트리거: 제목 중의' 피' 라는 글자는 수험생들이 자신의 진실한 정신적 감정을 표현하게 한다. 이 작문명제는 두강의 일생을 사고의 출발점으로,' 굳건함' 을 감정의 기점으로,' 연마' 를 감정 과정으로,' 감동' 을 감정의 종극점으로 삼는다. 수험생의 사고와 감정을 크게 자극했다. 제목 중의' 피' 라는 글자는 글쓰기가 진실감을 가져야 한다는 가치 추구를 반영해 수험생들이 자신의 진실한 감정생활을 써내도록 촉구하고 있다. 피라는 글자는 자아를 발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정신감각의 과정에 중점을 두고, 수험생의 이성 분석에 중점을 두고, 수험생의 자성 과정에 중점을 둔다. 피라는 글자를' 예' 로 바꾸면 이 명제는 어떤 효과가 있을까? 수험생은 이성 분석에서 쉽게 벗어나고, 감정 표현은 피상적이며, 작문은 허위공하기 쉽다. "피" 라는 글자의 사고방식은 주로 세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문장 감정은 내면에서 출발하고, 먼저 주동적이고, 뒤이어 수동적이어야 한다. 감정은 자신을 겨냥한 것이지, 다른 사람을 겨냥한 것이 아니다. 감정은 일정한 전제하에 긍정적인 심리적 반영이다. 이런 방면이 소홀하다면, 다른 정도의 편차가 발생할 수 있다. 수험생이 이런 제목을 쓰면, 반드시 몇 편의 모범문으로 간단히 조립해서는 안 된다. 제목 중의' 베자' 는 수험생 작문의 인물, 대상, 주인공을 반영한다. 4. 작문 언어에 주의하라: 언어 기술의 좋고 나쁨은 이미 고등학교 입시에서 작문의 질을 판단하는 중요한 근거 중 하나가 되었다. "좋은 표현 도구가 없다. 너의 사상 감정이 아무리 아름다워도 표현이 좋지 않아 표현이 부족하다." (빙심어) 언어능력은 작문능력 중 가장 기본적이고 안정적인 요소이며, 당연히 언어능력에 대한 조사도 작문시험의 주요 종목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작년의' 달력' 이든 올해의' 자신에게 감동' 이든 내용상 수험생들은 모두 쓸 수 있는 것이 많다. 특히' 자신에게 감동 받았다' 라는 제목은 수험생의 생활과 내면에 더 가깝다. 따라서 작문 내용이 더 이상 수험생 작문 문제가 아닌 상황에서 언어 능력의 좋고 나쁨이 특히 중요하다. 지난해' 달력' 부터 올해' 자신에게 감동' 까지 작문 명제 형식의 전환과 전승은 작문 능력 배양의 특징과 시대의 학생 작문에 대한 요구에 순응하고, 작문의 언어능력은 시험장 작문 명제의 가치 추구가 되었다. 그래서 우리는 평소 글쓰기에서 언어의 단련을 중요한 임무로 삼아야 한다. 생동감 있고 개인화된 언어는 문장 금상첨화를 더욱 돋보이게 하여, 사람들이 읽어서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답답한 언어는 문장 들을 어둡게 한다.

6. 자신의 작문 소재를 인정하고 자신을 인식하다. 1. 전면 재료 (1) 고대 1. 가방: 자신의 능력을 인식하고 관중상을 추천합니다.

2. 황태극: 형세를 분명히 알고, 대규모로 명나라를 공격하려고 서두르지 마라. 3. 유방: 성양을 함락시킨 후 실력과 형세를 분명히 이해할 수 있다. 그는 비록 재물을 좋아하고 가을이 없지만, 3 장은 인심을 얻었다.

4. 장자: 자신의 본성을 충분히 인식하고 상추 유혹에 아랑곳하지 않는다. (2) 현대 1. 사철생: 현실을 인식하고 문학 창작에 종사하다.

2. 지속경영전략: 중앙정부는 중국이 1 인당 GDP 에너지 소비가 가장 많은 나라라는 것을 분명히 인정했다. 3. 정준휘: 자신의 흥미를 인식하고 어려서부터 유명한 당구 선수가 되었습니다.

4. 주걸륜: 자신을 인식하고, 자신의 음악길을 고수하고, 바람을 따르지 않는다. 5. 장월: CCTV' 반쪽 하늘' 진행자는 자신을 인식하고, 맹종하지 않고, 자신의 독특한 진행스타일을 형성한다.

이소리: 당신의 일에 주의하세요. 평범하지만 평범하지 않은 공헌을 할 수 있다. 7. 류시앙: 그는 예전에 높이뛰기를 했었는데, 나중에 자신의 장점을 깨닫고 육상1100m 바를 개조하여 결국 세계 챔피언이 되었다. 그도 제작진의 초청을 거절하고 놀았다.

8. 말: 자신의 허스키한 목소리의 특징을 깨달을 수 있고, 목소리가 낮고, 뒷맛이 긴 말식 노래를 만들 수 있다. 9. 진성신: 자신이 교제가 좋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수학 연구에 몰두하여 결국 대가가 되었다.

(3) 외국 1. 라이스: 자신을 인식하고, 학금에서 정치로, 국제정치의 풍운인물이 되었다. 독일: 수치심의 역사에 직면하고 역사적 책임을 인정하십시오.

3. 싱가포르: 탄환지는 오히려 자신의 독특한 여행 우세인 햇빛을 인식할 수 있다. 4. 마크? Twain: 처음에는 발명에 열중했지만 상업적으로는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나는 점차 자신의 능력을 깨닫고 유명한 작가가 되었다.

5. 아인슈타인: 그의 흥미와 능력이 물리학 분야에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스라엘 대통령이 되는 것을 거절하다. 6. 반 고흐: 생전에 한 폭의 그림도 팔지 않았지만, 자신의 이상 추구를 인식하고 결코 포기하지 않고 결국 후세에 인정받았다.

7. 채플린: 자신을 인식하고, 자신의 못생김을 희극의 우세로 바꾸다. 8. 빌? 게이츠: 대학을 중퇴하고, 소프트웨어 개발에 종사하며, 인생의 올바른 위치를 찾았고, 결국 세계에서 가장 부자가 되었습니다.

9. 호킹: 신체장애는 있지만 이론물리학에서의 장점과 잠재력을 인식하고' 시간간사' 등 코프작품을 쓸 수 있다. (4) 문학작품 등 영화' 호원갑': 한바탕 시련을 겪은 후 호원갑은 무협 정신을 인정하고 결국 대가가 되었다.

독수리는 하늘을 똑바로 치고, 물고기는 얕고, 낙타는 사막을 걷고, 호랑이는 산에서 노호한다. 그들은 모두 자신의 삶을 찾았다. 체스: 각 체스는 그 위치와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둘째, 부정적인 재료 (a) 고대 1. 양수: 저는 너무 잘난 체해서 제 위치를 알아보지 못하고 결국 죽임을 당했어요. 2. 6 개국: 맞닥뜨렸는데, 그들은 정세를 알아보지 못했지만 앞다퉈 진나라에 뇌물을 주고 국력이 점점 쇠약해지고 있다.

조괄: 허실을 잘 알아보지 못하고 맹목적으로 자신한다. 결국 실패하다. 4. 항우: 오강이 자살했을 때 자신의 잘못을 알아보지 못하고 "하늘이 나를 죽일 것" 이라고 생각했다.

5. 이어: 자신의 직책을 인정할 수 없어 결국 망국의 포로가 되었다. 제갈량: 나는 천하의 대세를 알아보지 못한다.

육출산. 오장원에서 죽다. 7. 한신: 자신의 지위를 알 수 없어 결국 폄하되었다.

(b) 현대 1. 어떤 대학 졸업생: 졸업할 때 자신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목표가 너무 높습니다. 2. 부용언니: 자신을 알아보지 못하고 인터넷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어요.

4. 초녀: 그 부정적 효과는 수천수만의 젊은 남녀들이 맹목적으로 따라다니며 자신을 잃게 하는 것이다. 5. 한과 친일파: 맹목적으로 따라다니며 자신의 개성과 스타일을 잃었다.

6. 대약진: 실력을 제대로 예측하지 못하고 정세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해 국민경제가 퇴보했다. 7. 이등휘, 진수편: 세계 정세에도 불구하고 대만 독립에 전념한다.

(3) 외국 1. 뉴턴: 저는 자신을 알아보지 못하고 영국 조폐공장에 고용되었습니다. 2. 일부 일본 정치인: 타국을 침략한 역사를 직시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침략을 미화하고' 귀신 숭배' 를 계속하다.

3. 독일 소년사: 독일 파시스트가 몰락할 때 청소년으로 구성된 군대. 실력과 형세를 알 수 없고, 열정적으로 참전하여 전군이 전멸했다.

4. 니체: 오만하게 자신을' 태양' 이라고 부르며 자신의 가치와 역할을 인식하지 못한다. (4) 문학 작품 및 기타 1. 돈키호테: 세상을 알아보지 못하고 중세 기사의 방법을 맹목적으로 모방하여 곳곳에서 벽에 부딪힙니다.

2. 구이저우의 당나귀: 자신의 실력을 알아보지 못하고 결국 호랑이에게 먹혔다. 3. 만담' 주인공과 조연': 천페이스' 조연' 은 자신의 조연을 알아보지 못하고 주인공이 되고 싶어 농담을 했다.

위의 간단한 분류에서 볼 수 있듯이, 작문 소재의 출처는 여전히 매우 광범위하다. 하지만 우리는 관찰, 사고, 응용에 집중해야 합니다.

물론, 이 재료들이 반영하는 문제도 분명하다. 첫째, 수능 자료의 시야는 동서고금에 투자하지만, 고금에 익숙한 사람과 일을 위주로, 외래자료를 보좌한다. 둘째, 부정적인 재료보다 긍정적인 재료가 더 많습니다. 셋째, 참신하고 적절한 소재가 많지 않다. 특히 세 편 이상의 작문을 복습하면 더욱 찾기 어렵다.

따라서, 시험 준비 고 3 작문은 이 몇 가지 점에 주의해야 한다. 첫째, 많이 읽고 많이 읽고, 가능한 각종 작문 소재를 차지하라. 두 번째는 같은 소재를 다각적이고 다층적으로 살펴보고 활용해 이색적인 사고를 하는 것이다. 셋째, 현실의 물질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소박하고 진지한 서민적 정서와 현실에 대한 긴박감으로 자신의 관점과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 셋째, 대학 입시 작문 시험의 중요한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필자는 주로 최근 2 년 동안 수능 작문의 우수한 단편을 예로 들어, 마지막 두 점의 수능 작문자료 준비에 대해 이야기한다. 첫째, 다각적 인 다단계 이해와 기존 재료의 사용.

글쓰기 실습에서, 학생들의 자료에 대한 이해와 운용은 종종 하나의 주제만을 위한 소재가 존재한다고 오해하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소재의 표층적 의미만 잡았고, 풍부한 의미를 깊이 파고들 수는 없었다. 같은 재료는 다른 용도를 가질 수 있다.

7. 만능 작문 소재의 예가 너무 많습니다! ! !

하지만 몇 단락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시작:

봄 누에는 죽었지 만 고급스러운 실크를 남겼습니다. 나비는 죽었지 만 아름다운 옷을 남겼습니다. 아구창은 날아 갔지만 멋진 노래를 남겼습니다. 꽃은 시들었지만 한 가닥의 맑은 향기를 남겼다. 촛불은 타 버렸지 만 밝은 빛을 남겼습니다. 뇌우가 지나갔지만 가지각색의 네온무지개를 남겼다. (뒤에서 마음대로 쓰다)

관용은 일종의 대범하고, 사심이 없고, 두려움이 없고, 먼지가 없고, 오염되지 않을 수 있다. 포용은 활달하고, 바다와 하늘보다 더 넓은 가슴이며, 넓고 관대한 중첩, 지속, 승화이다. 관용은 분수가 있고, 값진 것이며, 인생의 기본 법칙이다. (공차는 변경할 수 있음)

끝:

우리가 출발할 때만 우리는 우리의 이상과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다. 노력해야 눈부신 성공을 거둘 수 있다. 파종해야만 수확할 수 있다. 추구해야만 정직한 사람을 맛볼 수 있다.

만약 우정이 상록수라면, 그것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맑은 샘에 의해 물을 주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우정이 불패의 꽃이라면, 그것은 틀림없이 마음속에 떠오르는 태양일 것이다. "우정은 변할 수 있다"

나는 네가 만족하기를 바란다.

8. 어떻게 내 관점과 작문자료에서 열쇠를 쓰는지 행복은 보통 자물쇠의 마음이다. 자물쇠만 있으면 우리는 문을 열고 모든 마법을 찾을 수 있다. 여기서' 열쇠' 는 비유적인 의미로 행복의 문을 여는 방법이나 경로를 가리킨다. 사실 우리 주변에는 많은 글쓰기 제재가 있어, 우리가 면밀히 지켜보기만 하면 발견할 수 있어! 첫째,' 행복' 이라는 단어에 글을 쓴다. 당신이' 행복' 을 주요 화제로 삼고 있기 때문에,' 열쇠' 로 여는 것은 당신을 행복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 당신이 항상 원했던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당신이 실의에 빠지거나 실패할 때, 당신의 친구는 항상 당신 곁에서 격려해 주고, 당신을 돕고, 자신감을 되찾고, 주변의 모든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등등. 둘째, 제목 뒤의 도덕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그날 나는 행복의 열쇠를 찾았다. 말은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 방법이나 방법을 찾지 못했고, 비교적 혼란스럽고, 깊은 막막함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날 이후, 나는 갑자기 명랑하여, 무심코 행복의 문을 여는 열쇠를 찾았다. 셋째로, 나는 세부 사항의 운용, 특히 심리적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내가 이 열쇠를 찾았을 때, 너 자신은 어떤 심리였는지, 네가 주워왔을 때 어떤 심리였는지, 네가 주워 보니 어떤 느낌이 드니? 심리 묘사가 섬세할수록 자신의 진심을 드러내고 감정으로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 넷째, 환경 묘사,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다음과 같은 기술을 사용해야 한다. 내러티브와 토론의 결합, 마무리 그리기, 주제 심화; 앞뒤 대비, 중심 강조 배비 결말은 문장 기세를 높이고 주제를 심화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