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갤런 사람들은 뭐지?
갤런 사람들은 뭐지?
일생
의학 지식을 배우다
갤런은 소아시아에게 해 근처의 건축가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농업, 건축, 천문학, 점성술, 철학에 관심이 있었지만 나중에는 의학에 집중했다. 초창기에는 현지 플라톤 학자를 따라 공부했고, 17 살 때는 해부학에 정통한 의사를 따라 의학 지식을 배웠다. 고대 로마에서는 의학이 현실로 여겨졌다.
갤런 만화
과학이 있어서 상대적으로 중시를 받다. 스무 살 때 그는 현지 아스클레피오스 사원의 보조 목사가 되었다. 148 또는 149 년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그는 유학을 떠났다. 그는 오늘 이즈미르, 콜린스, 알렉산더에서 12 년을 공부했다. 157 년, 그는 페가모로 돌아와 현지의 한 글래디에이터 학교에서 3 ~ 4 년 동안 의사로 일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외상과 외상 치료 경험을 얻었다. 나중에 그는 그 상처를 "몸의 창문" 이라고 불렀다
그의 글쓰기를 시작하다.
162 부터 그는 로마에 살면서 그의 해부학 지식을 글쓰기, 교육 및 공개하기 시작했다. 그는 경험 많은 의사와 많은 환자의 명성을 얻었다. 나중에 그는 심지어 로마 황제 마르쿠스 올러류의 궁중 의사가 되기까지 했다. 그는 주로 그리스어를 하는데 당시 의학계가 라틴어보다 더 유명했다고 한다. 166 부터 169 까지 그는 잠시 그의 고향인 페가모로 돌아갔다.
궁정 의사
갤런은 이후 줄곧 궁정에 남아서 의사로서 글을 썼다. 그는 많은 동물들을 생체해부하여 신장과 척추의 기능을 연구했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동물은 지브롤터 유인원이다. 그는 그의 말을 기록하기 위해 20 명의 독재자가 있다고 한다. 19 1 의 큰 화재로 그의 작품 일부가 파괴되었다. 그가 죽은 해는 분명하지 않다. 10 세기에 따르면 책 한 권은 200 세가 되어야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그가 2 16 년에 죽었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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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취와 영향
세상은 창조주에 의해 정성스럽게 지어졌다.
갤런은 히포크라테스의 의학 이론을 르네상스에 전달했다. 그의' 히포크라테스 요소' 는 4 원소와 4 기 이론에 기반한 철학 체계를 묘사했다. 이 이론에서 그는 자신의 이론을 발전시켰다. 그는 기본적으로 라틴어로 쓴 셀수의 반대론을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갤런의 이론은 플라톤의 이론과 일치한다. 그는 세상이 창조주에 의해 의도적으로 지어졌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그의 작품이 나중에 기독교인과 무슬림에 의해 그렇게 쉽게 받아 들여지는 이유입니다. 갤런은 좋은 의사도 철학자여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그의 철학관은 절충되었다. 그는 아리스토텔레스의 견해를 받아들여 자연의 모든 것이 목적이 있다고 생각했고, 인간의 구조 (예: 손의 근육과 골격) 가 미리 배정된 기능을 수행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가장 기본적인 이론
갤런의 가장 기본적인 이론은 생명이' 가스' 에서 비롯된 것이고, 나중에 작가는 갤런의 가스와 영혼을 결합시켰다. 뇌의' 정기' 는 운동, 지각, 느낌을 결정한다. 심장의' 정기가' 체내의 혈액과 체온을 조절한다. 간 가스는 영양과 신진대사를 통제한다.
가장 성공적인 연구는
그의 성공적인 연구는 해부학이었는데, 이것은 로마 통치 시기에 엄격히 금지되었다. 따라서 갤런은 동물 해부 실험만 할 수 있다. 그는 돼지, 염소, 원숭이, 원숭이 등 살아있는 동물에 대한 실험을 통해 해부학, 생리학, 병리학, 의학에서 많은 새로운 발견을 했다. 그는 심장의 기능을 조사하고, 뇌와 척수를 연구하며, 신경이 척수에서 시작되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인체에는 소화기, 호흡기, 신경계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원숭이와 유인원의 신체 구조가 인간과 매우 비슷하다는 것을 보고 동물 실험에서 얻은 지식을 인체에 적용해 뼈와 근육을 꼼꼼히 관찰했다. 그는 또한 식물, 동물, 광물의 약용 가치에 대해 더욱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했다. 그의 약학 저서에는 식물약 540 종, 동물약 180 종, 광물약 100 종이 기재되어 있으며, 약물 연구에도 뛰어나다.
가장 중요한 업적
갤런의 가장 중요한 업적은 혈액 운동 이론을 세우고 영혼의 3 대 학설을 발전시키는 것이다. 기원전 5 세기 후반에 피타고라스 학파는 인체에 세 가지 영혼, 즉 사람, 동물, 식물이 모두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것은 인체의 배꼽에 위치해 있다. (2) 동물의 영혼, 사람, 동물이 모두 가지고 있고, 심장에 위치하며, 감각과 운동을 주관한다. (3) 이성적인 정신영혼은 오직 인재만이 가지고 있고, 뇌에 위치하며, 지혜를 관장한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이 세 가지 영혼을 각각 생식 영혼, 감각 영혼, 이성적인 영혼이라고 부른다. 식물은 생식 영혼만 있고, 동물은 처음 두 가지 영혼을 가지고 있고, 사람만 세 가지 영혼을 가지고 있다. 갤런은 창조적으로 이 세 가지 영혼을 인체 해부학, 생리학 지식과 결합시켜 이른바' 자연영기',' 생명영기',' 동물영기' 등의 이론을 제시했다. 그는 이 세 가지 영기가 각각 인체 내의 소화 시스템, 호흡기 시스템, 신경계에 위치한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모두' 뉴마' 라는 중심 고리에서 기원했다. 이런' 뉴마' 는 공기 중에 존재하며, 인체는 뉴마에서 숨을 쉬면서 활동을 얻는다.
갤런은 간이 생물체 생명의 원천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혈액 활동의 중심이다. 소화된 영양소는 장에서 간으로 보내지는데, 그곳에서 체강 모양의 영양소는 자연 고리가 있는 어두운 정맥혈로 변한다. 자연 영기를 지닌 혈액은 간에서 시작해 정맥 시스템을 따라 온몸에 분포한다. 그것은 영양소를 신체의 각 부위로 수송하여 그에 따라 흡수된다. 간은 끊임없이 혈액을 생산하고, 혈액은 끊임없이 신체의 각 부위로 보내져 순환운동 없이 흡수된다. 갤런은 심장의 오른쪽이 정맥 시스템의 주요 가지라고 생각한다. 간에서 나와 심장의 오른쪽 (우심실) 으로 들어가는 혈액의 일부는 우심실에서 폐로 들어간 다음 폐에서 좌심실로 옮겨진다. 또 다른 갤런은 소위 칸막이를 통해 좌심실로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폐를 통해 좌심실로 들어가는 혈액은 배기가스와 폐기물을 제거하고 생명의 기운을 얻어 선홍색의 동맥혈이 된다. 생명기운이 있는 동맥혈은 동맥시스템을 통해 온몸에 분포되어 다양한 활동을 느끼고 할 수 있게 한다. 일부 동맥혈은 동맥을 통해 뇌로 들어가 동물의 후광을 얻어 신경계를 통해 온몸에 분포한다. 갤런은 정맥이든 동맥의 피든 일방 직선 왕복 운동으로, 순환이 아니라 조수처럼 한 방향으로 움직인다고 생각한다.
중요한 공헌
갤런은 생물학을 묘사하는 데 큰 기여를 했으며, 인체의 다양한 해부구조에 대한 체계적인 묘사와 해부구조가 혈액운동에 미치는 체계적인 논술을 결합하여 생물학사에 큰 영향을 미쳤다. 하비가 혈액 주사 순환 이론을 세울 때까지 그의 혈액 운동 이론은 서방 학자들이 믿어 왔다. 그러나, 갤런의 논술에도 많은 실수가 있다. 예를 들어, 심장막에는 피가 심장의 왼쪽과 오른쪽을 왕복할 수 있는 작은 구멍이 있습니다. 이것은 순전히 그의 추측이지만, 사실은 존재하지 않는다. 갤런의 많은 해부학과 생리학은 모두 잘못된 결론에 기반을 두고 있다. 나중에 갤런의 실수 중 일부는 그가 동물을 해부했기 때문이며, 주로 개가 아니라 인간이었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동물명언) 그의 생리적 묘사는 왕왕 현실에서 벗어나 종교 신학의 필요에 굴복한다. 나중에 사람들은 해부학과 생리학에 대한 그의 잘못된 영향을 없애기 위해 고된 투쟁을 벌였다.
갤런은 히포크라테스 체액 학설의 인격을 대체하는 기질의 개념을 제시하여 네 가지 기질학설을 형성하여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16 세기까지 갤런은 유럽의 의학 권위자였다. 학자들은 실물을 관찰하지 않고 갤런이 이미 묘사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묘사했다고 생각한다. 방혈 요법은 이미 일종의 기본 요법이 되었다. 비사리는 이 상황을 진지하게 바꾼 최초의 사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