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옛말에는 구름이 있고, 사람은 믿지 않고, 서지 않는다. 품절된 사람은 쓸모가 없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고, 사람은 믿지 않고, 서지 않는다. 품절된 사람은 쓸모가 없다!

예기 대학' 에서는 "논자에서 서민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슬림함을 근본으로 한다" 며 수행의 최고 경지는 "지선까지" 라고 말했다.

생활 속에서 우리는 서로 다른 경험과 다른 추구를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은 야심만만하고, 어떤 사람은 안전하다. 하지만 우리가 추구하는 것이 크든 작든 간에, 우리는 확고한 입장을 취하고 행동하며, 성실과 인품은 영원한 기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도덕경" 구름: "천도에는 친척이 없고, 늘 선한 사람과 함께 일한다." 성실하고 인품이 좋은 사람은 왕왕 하늘이 보우하는 것이다. 격동의 세계에서 그들은 마음이 넓고, 따뜻함을 얻고, 개방적이고 풍부한 생활을 즐긴다.

신앙은 발붙일 근본이다.

신뢰는 사람들이 의존하는 아름다운 자질이다. 사람은 성실함으로 소통의 다리를 만들고, 사람과 사회는 신용으로 밀접한 관계를 맺는다.

논어' 는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고 말했다. 사람은 일을 할 때 성실해야 한다.

옛날에 한 상인이 강을 건널 때 배를 뒤집었다. 그가 큰 소리로 도움을 요청했는데, 공교롭게도 멀지 않은 곳에 어부가 있었다.

상인이 소리쳤다. "누가 나를 도와줄까? 나는 그에게 은화 백 냥을 주었다! " ""

어부가 상인을 해안으로 인양했을 때, 상인은 즉석에서 번복하여 어부에게 열두 냥의 은만 주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상인의 배가 강의 석두 한 조각을 들이받아 침몰했다. 이번에 어민들은 서둘러 그를 구하지 않고, 단지 스스로 건질 뿐이다.

또 다른 사람이 그에게 물었다. "왜 사람을 구하지 않습니까?" "

어부는 단지 담담하게 말했다. "그에게 한 번 속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두 번째로 자신을 망신시킬 필요가 있는가? "

성실성을 말하지 않으면 남에게 버림을 받을 것이다. 한번 믿음을 잃으면, 마음을 완전히 잃고, 다시는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선조는 우리에게 "말은 반드시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고 말했다. 어려움과 위험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약속을 지켜야 한다.

춘추시대에는 오국의 아들 계찰이 허를 방문하러 갔다. 허윤이 계찰의 허리에 걸려 있는 아름다운 보검을 보았을 때, 이 검을 갖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드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계찰은 그의 사명이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그가 사명을 완수하고 돌아왔을 때 보검을 허군에게 넘겨주었다.

나중에 계찰은 진국에서의 사명을 완수하고 허군을 다시 방문했지만 허군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고 들었다.

종업원이 그에게 물었다. "허군이 죽었다. 내가 누구에게 검을 줘야 하나? "

계찰은 이렇게 말했다. "나는 마음속으로 약속을 하고 허군에게 칼을 주었는데, 내가 어떻게 당초의 약속을 어길 수 있단 말인가. 왜냐하면 그는 지금 이미 죽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계찰은 허리춤의 칼을 벗고 허윤 무덤 옆에 있는 나뭇가지에 걸었다.

계찰은 검을 걸고 약속을 지켰는데, 이것도 회자되는 이야기이다. 우리 마음속의 약속을 지켜야 한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내 입에서 말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사람들의 귀에서 들은 약속도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면 사람도 성실하게 사람을 대한다. 성실하지 않은 사람은 차축이 없는 바퀴처럼 전진할 수 없다. 성실은 인격적인 매력일 뿐만 아니라 핵심 경쟁력이기도 하다.

성실은 일을 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품질이며, 한 사람이 사회에 발붙일 수 있는 옵티머스 프라임이다.

제품은 가장 큰 후원자이다.

채소근담' 은 "초조한 사람은 재능의 주인이고 재능은 미덕의 노예" 라고 말했다. 재주가 없으면 덕이 없고, 집에서는 주인이 없고, 노예가 될 수 있고, 기하학은 날뛰지 않는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

사람을 보면 인품은 항상 능력 앞에 놓아야 한다.

인품이 나쁘고 재능이 출중한 소인을 쓰는 것보다, 재능 있는 사람을 쓰는 것이 보통이지만 성실한 군자를 쓰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능력은 실천에서 향상되고 성장할 수 있지만 품격의 상실은 좋은 기초가 없는 건물과 같다. 아무리 우수한 성적이라도 조만간 인품이 좋지 않아 와해되어 일단으로 파괴될 것이다.

인품이 좋지 않은 사람은 능력이 클수록 위험하다.

진회 (진회) 는 그가 외국과 연계되어 판매자가 안녕을 구하며 한 세대의 명장 악비 () 를 모함하여 악비 백사 () 가 죽고 중원 함락 () 이 남송 편안 () 으로 이어졌다는 것을 세상에 잘 알고 있다.

진회는 한때 의기양양했다. 그는 송휘종 5 년 과거시험의 상위 3 위 중 하나로 전 세계 학자의 본보기이다.

그러나 결국 그는 남송 진혜제가 김병에 사로잡혀 국토백성들이 외환을 당하게 했다.

한 사람의 능력은 엔진이고, 그렇다면 성격은 스티어링 휠이고, 성격은 항상 능력보다 중요하다.

품격이 키를 잡지 않으면 능력은 고삐 풀린 야생마, 편향된 화살, 제방이 터진 강, 위험이 뒤따른다.

인품이 좋은 사람을 선택하고 인품이 좋은 친구를 사귀고 인품이 좋지 않은 사람은 반드시 멀리해야 한다.

진 () 나라는 인근의 소국 () 의 위고 () 를 합병하려 하였으나, 이 두 소국의 실력은 모두 약하지만 서로 보살폈다. 입술 치아 의존, 진 은 결코 어떤 싸구려를 차지하지 않는다.

그래서 진국은 우국을 위해 BMW 옥을 준비했고, 우국군은 진국의 선물을 흔쾌히 받아들였고, 진국과 동맹을 맺고, 옛 동맹인 곽을 저버렸다.

시기가 아직 무르익지 않았는데, 진 () 나라는 우국 () 을 통해 구오 () 를 공격하여 전승을 거두고 돌아오라고 요구했다.

친히 시내를 나가 김군을 장려하다가 결국 김군에게 빼앗겼다. 진군은 기회를 틈타 예주를 점령했다.

우국의 군주는 그의 실패한 성격을 그의 화려한 옷 밑에 숨겼다. 성어 "오살", "입술망치한" 은 모두 이 전고에서 나온 것이다.

곽옥의 이익에 대한 탐욕 때문에 신앙을 포기하고 동맹을 배신하는 것만으로도 그는 자업자득이 될 것이다.

좋은 품격은 백양가지 끝의 단이슬로, 윤물은 소리 없이 생명의 나무를 적시고 있다. 나쁜 품격은 부패한 것으로, 접촉하는 모든 것을 부식시키고 결국 먼지로 돌아간다.

믿음이 있으면 천하에 세워지고, 자질이 있으면 천하가 된다.

고대인 구름, "난세, 소인이 군자의 싸구려를 다 차지하다." 소인은 뜻을 얻고, 군자는 모욕을 당하고, 소인은 군자의 머리에 타고, 이런 일은 흔히 볼 수 있다.

그러나 사람은 인륜이 있고, 천도에는 천리가 있다. 인품이 좋지 않은 악당은' 스카이넷이 회복되고, 소홀히 해도 빠지지 않는다' 는 것을 벗어날 수 없다. 신앙을 고수하는 군자는 영원히 신의 가호를 받을 것이다.

지옥 아래에는 지옥이 있고, 소인 아래에는 소인이 더 있다. 그리고 나는 평생, 하지만 결백이 좋다고 말하고 싶다!

맹자는 "양은 하늘에 부끄럽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는 관심이 없다" 고 말했다. 。

맹자가 리앙을 만났을 때, 리앙이 그에게 물었다. 네가 나에게 온 것은 나에게 최대의 이익을 쟁취하기 위해서인가?

맹자는 그에게 왜 이익을 말해야 한다고 말했다. 단지 정의를 추구했을 뿐이다!

예나 지금이나, 너무 많은 인자지사들이 같은 선택을 하고 있다. 정직하고 선량한 품격으로 사람을 대한다!

성실과 인품이 없어서는 안 된다. 이 두 가지 법보로 도로통은 모두의 존경을 받았고, 그의 인생도 시비에서 멀어져 후반생의 부담이 없어졌다!